일본 주요 이통사 선불가입자 순증수 현황(2007.8) Tag #일본/도코모/KDDI/ au/TUKA /선불제/선불가입자수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KDDI, WAP2.0 및 gpsOne 대응 cdma2000-1x 단말기 선보여 도코모, 2G/3G 패킷통신 대응 PDA 단말기 출시 일본 이동통신 Roadmap 시리즈 1탄 : DoCoMo FOMA 비디오폰의 인기와 타사업자들의 대응 3G에서 재현되고 있는 단말기 회수소동 블루투스 탑재 휴대폰 발매와 KDDI의 전략 FOMA를 활용하는 Car Navigation , 2010년에는 4,000만명 이용 도코모 최대의 위협 : 무선 LAN의 충격 보급 초기단계의 시련을 겪고 있는 L-Mode HDR 필드시험 결과공개, 2002년 상용화 : 일본 KDDI 도코모, FOMA 모니터 모집과 개인정보 공개여부 논란 Vodafone의 일본상륙, KDDI의 불가피한 사업재편 도코모, 3G 서비스 5개월 연기 도코모, 3G 연기에 대한 공식입장 발표 FOMA 요금체계, 서비스 제공형태 공개 도코모의 경쟁사 KDDI의 무선인터넷 개방 발표 KDDI의 무선망 개방 선언과 MVNO 등장의 가능성 일본 이동통신 Roadmap 시리즈 2탄 : KDDI 상용서비스를 앞둔 FOMA에 대한 기대도 도코모, FOMA 스팸메일 대책 마련 FOMA에 맞대응하기 위한 KDDI의 1xEV-DO 도입 전략 Qualcomm, KDDI의 1xEV-DO 요금플랜에 제동 MVNO 회선임대 의무화를 둘러싼 도코모와 총무성의 대립 KDDI : 1x 도입연기, 동영상과 위치정보에 주력 3G 법인시장 개척과 요금정액제의 필요성 망개방의 첫 포문을 여는 KDDI와 참여 ISP들의 준비상황 휴대전화를 이용한 응급구조 서비스 ‘고코세콤EZ’ 민간 대연합 일본 DDI그룹 후발사업자 KDDI와 J-Phone의 법인영업 전략 도코모의 FOMA, 법인시장 개척의 무기가 될 것인가 ? 3G 동영상 서비스의 해결과제 : 요금수준과 이용자 Needs 도코모 : 컨텐츠 심사기준 공개 및 과금정보 개방을 시사 도코모, FOMA 요금체계와 UIM카드 운용방식 결정에 고심중 KDDI 자바서비스 ‘ezplus’ 공식컨텐츠 소개 현재 위치를 자동판별하는 맞춤형 정보서비스 : i-area 도코모, 패킷무선망을 이용한 차량운행관리 시스템 KDDI Java서비스 KDDI, 감성제어기술을 이용한 `ez Virtual Talk`서비스 KDDI, 결제전용 모듈을 이용한 `icePAY` 시험서비스 도코모와 IBM, 차세대 모바일 동영상 분배기술 개발 3G에 대한 과도한 기대와 FOMA에 대한 질타 동영상서비스와 GPS를 활용한 위치정보 서비스 개시 : KDDI ARPU 하락의 버팀목 임무를 떠맡은 FOMA 구체적인 모습을 드러내는 도코모의 LBS 전략 법인고객용 FOMA 대응 화상관리 소프트웨어 「m@photo+i」 i애플리 컨텐츠상세소개 : 게임편 i-mode는 어디까지 진화할 것인가 ? 일본 모바일 벤처들의 도코모 의존성과 문제점 흔들리는 도코모의 Java서비스 3G 연기로 일본 이통업계 주도권 경쟁의 초점은 Java로 도코모의 유럽진출, 차질을 빚는가? 통합 플랫폼을 지향하는 도코모의 제휴전략 모바일자바 개발자들의 애환과 고뇌 스팸메일 소탕을 위해 전면전쟁에 나선 도코모 세계최초의 3G 서비스 FOMA가 풀어가야 할 과제 일본 무선인터넷 1세대 벤처 INDEX의 성공비화 3G의 진정한 의미는 ? 인프라 or 서비스 FOMA 1개월간의 실적과 도코모의 향후 상품전략 일본의 통신대란 동영상을 활용한 광고서비스 등장 전환기를 맞고 있는 SKT의 글로벌 전략 KDDI의 GPS, JAVA Phase2, WAP2.0대응 단말기 출시 눈앞에 다가온 도코모와 일본 CP들의 첫 유럽진출 PDA로 데스크탑 PC를 리모트컨트롤하는 법인용 솔루션 비음성 서비스에 주력하는 KDDI의 cdma2000 1x 전략 [통계] 일본, i-Mode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 휴대전화 이용 실태 도코모 오오보시 회장이 말하는 이동통신 기업의 사명 2002년도 일본의 3G 서비스 전망 FOMA 이용자 설문조사 2002년도 일본 기업용 무선인터넷시장 전망 교세라 커뮤니케이션시스템즈 MVNO 개시 의외로 낮은 FOMA의 인지도 FOMA의 법인용 라이브영상 분배서비스 「V-live」공개 출시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도코모의 504i 시리즈 NTT 도코모, 독일에서 i-mode 서비스 개시예정 2002년 도코모의 i-mode 진화전략 거인 NTT의 새로운 고뇌 도코모, PDA포털 「infogate」 서비스개시 도코모 타치가와 사장이 밝히는 FOMA의 요금전략 KDDI, 나침반 탑재한 GPS 단말기 출시 도코모, 카메라탑재 PDC단말 늦깎이 출시 도코모와 오라클, 3G 법인용 솔루션 개발제휴 이동통신 업계의 브랜드파워 KDDI, CDMA2000 1X 서비스 개시 3G의 위협세력 무선랜을 품기로 한 도코모 통신료 개방으로 번지는 무선인터넷 망개방 논의 도코모, 4G 실증실험을 위한 장치 제작 i-mode 유럽에 이어 미국에도 상륙 KDDI의 2002년 마케팅 전략 : 1x와 사진메일로 경쟁사 견제 범죄신고수단으로 채택된 샤메일 KDDI, 「mobile & IP」실현을 위한 정보시스템 통합 무선LAN의 새로운 파트너 PHS, MVNO 아이모드 진출을 결심한 ISP, 성공확률은? 도코모, 접속료 최초 공개 도코모, 상장이래 최초 적자기록 KDDI의 차세대 사업전략 ‘Mobile&IP’의 전모 FOMA가 흔들리고 있다 아이모드, 연말에는 프랑스 진출 차세대 주역으로 떠오르는 동영상 메일서비스 KDDI, UIM카드와 적외선통신을 이용한 결제실험 일본 휴대전화 신규서비스관련 설문조사결과 - 샤메일이 인지도와 이용의향에서 단연 선두 천만회원을 거느린 일본최대 ISP연합 탄생 i-Mode를 발판으로 제휴, 통합을 기대하고 있는 독일 휴대전화시장 [통계] 일본, 아이모드 i-appli 이용성향 앙케이트 조사 DoCoMo, 독일에서의 悲報로 좌불안석 PHS 재생의 가능성 유무선 통합을 위해 메일서비스 통일하는 KDDI 1x와 GPS 케타이로 선전하는 KDDI 도코모, 2차원 바코드를 이용한 요금지불 서비스 개시 세계시장을 향해 비상하는 일본 단말기메이커 KDDI, 모바일IP를 이용한 EV-DO와 WLAN간의 로밍시험 성공 504i시리즈 출시로 명예회복 노리는 도코모 DoCoMo, WAP/아이모드대응 FOMA단말 개발 도코모, 다원접속 TV전화 실증실험 개시 차세대 메시징으로 전략수정에 나선 이동통신 사업자들 샤메일열풍을 잠재울 DoCoMo의 승부수 「아이샷」 DoCoMo vs KDDI, 접전 관전기 핫스팟 서비스 본격 상용화하는 도코모 KDDI, EZweb의 과금대행서비스 개방 파죽의 KDDI, 뒤좇는 DoCoMo 이통사업자 공통으로 이용 가능한 Java대응 IM 도코모의 화면독립형 휴대전화 출현 조직개편으로 글로벌전략 수정에 나선 도코모 전세계 3G 시나리오의 붕괴와 이동통신 시스템의 장래상 멀티미디어 기능이 강화된 PDA로 신규수요 확보에 나선 도코모 진화하는 gpsOne과 위치정보 응용범위의 확대 도코모 최대의 위기 – FOMA 목표치 하향수정과 위기극복전략 FOMA로 야기된 도코모의 수난기와 도약을 위한 전략 도코모의 3.5G 추진배경과 국내에의 시사점 AT&T와 도코모의 W-CDMA 계획 발표의 전모 SVG 브라우저 개발로 날개를 단 KDDI의 위치정보 서비스 본격적인 AOD서비스를 위한 포석, KDDI의 「着歌」 일본의 EV-DO 서비스 정액제 논쟁과 시사점 나츠노 다케시가 밝히는 도코모의 2003년 2G 및 3G 전략 KDDI의 2003년 모바일 사업전략 : BREW로 법인수요 개척 모바일 동영상 광고 : KDDI의 movie-AD 일본 이통3사 CEO의 3G전략 일본 모바일마케팅 최신동향 도코모 : CP와 Vendor 껴안기 전략과 향후과제[1] 도코모 : CP와 Vendor 껴안기 전략과 향후과제[2] 카메라폰 열풍 : 3G 보급의 장애물 or 지원군 ? 도코모의 사진첨부메일 i-shot 악용 대책 발표와 비난 본격적인 3G시대를 맞이한 국내 이통사업자의 장래 데이터 ARPU 증대의 일등공신, 카메라폰 서비스 관리 능력에 허점을 드러내고 있는 DoCoMo 의욕과 불안이 교차하는 KDDI의 BREW 전략 : 법인과 개인시장의 두마리 토끼를 겨냥 도코모, 유럽에서의 i-모드 전략 가속화, 단말기 7종까지 확대 [통계] 일본, 이통3사 3G 서비스 실적 비교 FOMA 신규단말기 판매호조와 도코모의 속사정 KDDI의 3G BREW 신형 단말기 출시 : 도시바 트윈카메라를 탑재한 도코모의 신형 자바단말 : P504iS와 F504iS 일본 모바일채팅사이트 접속제한 정책 발표 : 대책마련에 나선 사업자와 반발하는 CP [발표자료] 카메라폰의 가능성 및 진화방향 DoCoMo의 주요사업 전개방향, 츠다 부사장의 공개답변 차세대 Java로 유럽시장 재도전에 나서는 도코모의 전략과 고민 일본 이통3사의 동영상메일 서비스 경쟁과 KDDI의 전략변화 도코모의 초강력 처방, FOMA-PDC 듀얼모드 단말기 사양 공개 자신감 회복으로 탄력이 붙기 시작한 FOMA의 향후 사업추진 방향 카메라폰 확산이 예고하는 수요환경의 변화와 서비스 진화 로드맵 신형 FOMA단말 기종별 비교(1): 심비안OS 탑재 Fujitsu의「F2051」 일본의 무선/방송 융합동향 : 콘텐츠 측면에서 다양한 연동서비스 시도 개인 이용자를 겨냥한 KDDI의 신규 LBS 서비스 : 「EZ오사가시Navi」 신형 FOMA단말 기종별 비교(2): 트윈 카메라를 탑재한 NEC의「N2051」 해외 주요 통신사업자의 W-CDMA 사업추진 현황 휴대폰형 LBS 단말기 출시에 나선 DoCoMo의 전략과 서비스 내용 2GHz대 EV-DO 도입을 위한 시험서비스에 나선 KDDI의 전략 100만화소급 카메라폰 출시로 디지털카메라와의 경쟁돌입 KDDI 사례를 통해 본 차세대 이동통신서비스 전략의 방향성 도코모, 3.5G 기술인 HSDPA의 조기도입 결정과 배경 모습을 드러낸 도코모의 히든카드 : 505i 시리즈 일본 이통3사의 MMS 현황 및 향후 전략 : 카메라폰 일제 보급으로 접전 연출 DoCoMo 비즈모델 변화의 신호탄 : 휴대전화와 메모리카드의 만남 신형 FOMA 단말기종별 비교(3): 회전형 폴더를 채용한 마츠시타의「P2102V」 일본 모바일 자바게임의 최신동향 : Java의 진화로 미니 아케이드에서 3D/RPG로 고도화 DoCoMo의 마케팅조직 개편 :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상품개발에 초점 도코모 최신단말기 분석[1] : 디지털카메라 스타일의「D505i」 도코모 최신단말기 분석[2] : 지문인증이 가능한「F505i」 [발표자료] 해외 주요 사업자의 3G 사업전략 - 일본 및 유럽 - 도코모 최신단말기 분석[3]: 회전스타일 130만화소 카메라폰 「SO505i」 Man Navigation으로의 수요확대에 나선 KDDI의 최근동향과 LBS 사업전략 DoCoMo의 3세대 JAVA서비스 DoJa3.0 규격상세 도코모 단말 505i 시리즈 [4] :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한「N505i」 도코모 단말 505i 시리즈 [5] : 트윈카메라를 탑재한 「P505i」 도코모 단말 505i 시리즈 [6] : 3D 액정을 채용한「SH505i」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3] : MOD서비스를 향한 이통사의 포석 및 성공을 위한 전략 DoCoMo 카메라폰 출시 11개월만에 1,000만대 돌파, J-PHONE 추월 멀티캐리어 대응 LBS서비스 사업자 : Navi-P.com [4G] 일본 통신사업자들의 4G 접근방향과 시사점 망개방 후발주자 J-Phone의 과금서비스 개방 선언 : 이용환경의 안정성 및 접속의 편리성 어필 일본 이통사별 휴대전화 비밀번호 기능 상세 메가픽셀급 카메라폰으로 반격에 나선 KDDI 도코모의 505i 대응 LBS 콘텐츠 [1] : 「사꿋토노리카에」 도코모의 505i 대응 LBS 콘텐츠 [2] : 「움직이는 도로정보 3」 [해외시각] 3G 성공의 기준, 가입자 수가 아닌 트래픽의 증가 DoCoMo의 콘텐츠 플랫폼 영역 진출무기 : 「DoCommerce」 카메라폰의 외부 메모리카드 탑재를 둘러싼 일본 이통사업자들의 시각차 무선망 개방의 새로운 흐름 DoCoMo의 M커머스 육성전략 본격화 : 물품대금 청구대행서비스 도입 DoCoMo의 LBS콘텐츠 [3] : 휴대전화 고유기능과 연계한「카이락쿠NAVI」 J-PHONE의 상승세 배경과 3G 성공전략 일본 휴대전화 신규시장 경쟁구도의 변화 : 동영상 카메라폰이 변수로 작용 카메라폰의 외장 메모리카드 : 새로운 가능성을 위한 出口가 될 것인가? 휴대형 게임기를 지향하는 휴대전화 : 사업자별 접근방식에 차이 FOMA의 시행착오와 국내 EV-DO 요금전략의 방향성 일본 이통사들의 유해 콘텐츠 대책[1] : 스팸메일, 스팸SMS 엠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일본 이통사들의 전략변화 3G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의 새로운 대안 : DoCoMo의 모바일용 디지털 시네마 트래픽 수요 증대를 위한 DoCoMo의 전략 일본 3G사업자 KDDI의 성공전략 : 네트웍, 단말, 서비스의 적절한 조화 [통계] 전세계, 주요 이동통신사업자의 사업실적 (2003년 1분기) 일본 이통3사의 3G전략 비교분석 -「WIRELESS JAPAN 2003 발표자료」를 중심으로 - 이통사 제공 WLAN 서비스간 상호로밍 시도 : 휴대전화를 통한 one time ID/PW방식 prepaid 휴대폰의 가능성과 부작용 : 일본의 사례와 시사점 DoCoMo의 505i시리즈 판매실적 : 카메라에 치중하지 않은 N505i의 선전 여전히 지지부진, 아이모드 유럽시장 진출성적 : prepaid 휴대폰 간과 및 요금체계에 문제 J-PHONE의 3G 딜레마, 장애요인과 차별화 포인트 분석 DoCoMo의 유해사이트 차단대책 본격시동 : 비공식사이트 접속제한 및 메일 송신수 제한 통화연결음 서비스 일본시장 상륙 : DoCoMo가 9월부터 "멜로디콜" 시작 통신모듈 사업의 재평가와 데이터 시장의 수직적 확대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1] : 일본 이통3사의 하반기 3G 콘텐츠 전략 휴대전화와 건강측정기구의 융합 : DoCoMo, 실버폰에 만보기 탑재 도요타 G-BOOK, 텔레매틱스 시장에서 세력 확산 : 2005년 미츠비시 자동차에 탑재 새로운 경쟁요소로 부상하는 단말기 디자인 : 이통사의 전략과 메이커의 대응 방향 KDDI, IC태그와 휴대전화를 연동한 모바일 마케팅 실험서비스 실시 일본 모바일 콘텐츠 요금제 동향 : Chaku-uta 성공을 계기로 종량제 확산 TV를 앞세운 KDDI의 브로드밴드 전략 본격적인 3G Migration 유도용 차기 FOMA단말 : i-Mode 단말 이상의 스펙과 네트워크 게임으로 승부 라디오 방송에 주목하는 KDDI의 통방융합 전략 : FM 튜너폰으로 콘텐츠 사업과 mCommerce 강화 새롭게 주목받는 M2M 서비스와 기업용 데이터 시장활성화를 위한 이통사의 대응방향 법인시장 공략을 위한 일본판 Wireless PBX :「모바일 센트릭스」동향과 시사점 BREW를 차별화 무기로 법인시장 공략 본격화 : 주문형 ASP 서비스「keitai Office」 Paperless Ticket의 실현 : 휴대전화와 IC카드를 활용한 전자티켓 KDDI, 방송 주도의 통방융합 전략 : 시사점과 관전 포인트 EV-DO/무선랜 Overlay망과 듀얼단말 도입, KDDI 종합 방송통신사업자를 지향하는 KDDI의 브로드밴드 전략 : ‘Triple Play’, ‘속도-요금-콘텐츠 삼위일체 단말기 리콜 없이 OTA를 통한 SW버그 대응, DoCoMo의 차별화 전략 도코모, 무선LAN 서비스「Mzone」전국확대 추진 : 타 사업자와 로밍 추진 등 오픈 전략 전개 KDDI의 EV-DO 서비스 전모[2] : 콘텐츠 대중적 보급단계에 들어서는 일본의 IP전화 : 유무선간 발착신 문제 해결로 새로운 전기 마련 IC카드로 M커머스 활성화에 나선 SONY와 DoCoMo: 오픈 전략으로 de facto standard 지향 [특화단말기] 라디오폰에서 m-Commerce까지, FM 튜너폰 변화의 조짐을 보이는 일본 3G 시장 분석 : KDDI 견조, FOMA의 약진, 보다폰의 부진 한국발 성공 비즈모델 "통화연결음" 일본에서도 선전 : DoCoMo ‘멜로디콜’ 인기의 배경과 전망 가파른 상승세로 150만을 돌파한 FOMA : 약진의 배경과 향후 성장전략 美 Sprint PCS, 스트리밍 방식의 모바일 TV 서비스 개시 [텔레매틱스] 요금문턱 해소를 위한 다양한 시도 : KDDI의 EV-DO 단말기 및 超流通 대응 콘텐츠 프랑스에서 불붙은 Vodafone Live! vs. 아이모드 KDDI, 모바일 결제 서비스 "Kei-Credit" 실험결과 : 실제 점포에서의 이용률이 온라인을 상회 [해외시각]KDDI의 EV-DO 정액 요금제에 대한 논쟁과 전망 판도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는 일본 이통시장 : Churn 시장을 둘러싼 각 사의 전략과 시사점 FM 튜너폰 출시로 시작된 KDDI의 "방통" 융합전략 : 초기 서비스 상세점검과 관전 포인트 3G 투자에 조심스럽게 나서고 있는 유럽 후발이통사들 : 영국 O2도 제한적인 3G 서비스에 착수 도코모, 스마트폰 단말 개발에 대규모 투자 발표 : 배경과 의미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3] : FOMA "900i" 대응 애플리케이션/콘텐츠 분석 準공식사이트 "아이모드 My Box" 2월부터 상용화 : 망개방의 명분과 실리를 동시에 추구 Retention 전략에 집중하기 시작한 DoCoMo : 통신료 문턱 해소 및 로열티 강화에 주목 DoCoMo의 3.5G 조기도입과 국내 시사점(2) 리눅스 끌어안기에 나선 NTT 그룹 각사, NGN 시스템과 휴대단말에 채용 번호이동성 실시 이후 본격화 되고 있는 美 이통업계 재편의 최근 동향과 전망 KDDI의 정액제 EV-DO 서비스 출시가 제시하는 무선 브로드밴드 비즈모델의 방향성 일본 이통사업자, 1월 사업실적 발표의 시사점 DoCoMo의 향후 3G 전략 : 보급형 FOMA 단말기와 HSDPA에 기대 [해외시각] KDDI의 정액 요금제 출시에 따르는 파급효과와 해결과제 KDDI의 진화형 EV-DO 도입 계획과 시사점 해외 주요 사업자의 유선사업 축소 움직임과 시사점 도코모, FOMA에 데이터정액제 도입 발표와 의미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20대 80 법칙 : 이를 전략적으로 응용한 KDDI와 DoCoMo의 사례 새롭게 부상하는 통신시장 경쟁구도 재편의 키워드 : `무선을 중심으로 한 유무선 통합` 지상파 DMB의 라디오 방송과의 연계에 주목하는 KDDI의 전략 KDDI의 EV-DO용 통신모듈형 카드 출시와 국내 휴대인터넷 비즈모델의 시사점 데이터 정액제 출범에 따른 이통사별 전략과 시사점 : 일본 사례를 중심으로 EV-DO의 발전 로드맵과 휴대인터넷과의 관계 [해외시각]휴대전화 시장에도 ADSL 쇼크가 재현될 것인가? 패킷정액제를 둘러싼 DoCoMo와 KDDI의 전략비교 : 트래픽 처리방식과 목표시장에서의 시각차 3G 영상전화를 활용한 `모바일 홈게이트웨이`:도코모의 `FOMA Visual Controller` 도코모와 KDDI의 패킷 정액제 차별화 포인트 비교 데이터 정액제 출범에 따른 일본 이통시장의 변화상 비접촉 IC카드를 통한 DoCoMo의 온·오프 연계전략 : Mobile Felica의 가능성 DoCoMo와 Vodafone, "3G의 안정적 추가 수익원은 법인시장 개척이 관건" DoCoMo의 오감 기반 단말기 연구착수의 의미와 이통사의 신사업 추진의 방향성 데이터 정액요금제의 성과와 향후 전개방향 :일본 KDDI 사례를 중심으로 KDDI의 IMT-2000 대역 1x 도입발표 배경과 시사점 유선 브로드밴드 통합서비스를 둘러싼 NTT와 KDDI의 경쟁 日 총무성, HSDPA 조기 상용화 의지 표명 사상 최고치 실적발표와 NTT 그룹의 딜레마 GPS와 연동한 모바일 관광가이드 서비스 : 나빈쵸 요코하마 KDDI의 무선브로드밴드 전략과 시사점 : 디즈니랜드형 비즈모델 카메라폰을 이용한 보행자 네비게이션 서비스 : KDDI의 「EZ 나비워크」 PHS 사업성에 대한 새로운 해석과 WiBro에의 시사점 셀룰러-WLAN 듀얼모드 단말기 개발 및 출시 동향 기업 구내전화의 무선화 : 유선 트래픽의 잠식에 초점을 맞춘 일본 이통사들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1] 新수익모델 창출의 방향성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2] 우량CP 확보를 위한 Appl. 공통화 및 차별화 전략 도코모, WLAN-3G 듀얼모드 올 가을부터 투입 : IP 솔루션과 결합된 최초의 법인용 단말 「相生」에 주목하는 KDDI의 휴대폰 미디어화 전략[1] : 정액제 BM 검증의 창구 「EZ 채널」 「相生」에 주목하는 KDDI의 휴대폰 미디어화 전략[2] : 협업 중시형 방송콘텐츠 BM 무선랜을 바라보는 이통사들의 변화된 시각, 비즈모델의 새로운 방향성 제언 도코모의 HSDPA 조기 상용화와 SKT의 인프라 전략과의 연계성 지상파 DMB폰 "OnQ" 출시를 통해 본 DoCoMo의 통방융합 전략 [통계] 일본, 휴대폰 배터리 수명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日 주파수 할당을 둘러싼 소프트뱅크와 총무성의 갈등, 배경과 시사점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에서 주목 받는 유망 콘텐츠 : Mobile e-book 생활 인프라로 정착하고 있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 FeliCa : 비즈모델 분석 [해외시각] 통방융합에 대한 KDDI의 결론, 통신과 방송은 융합하지 않는다 일본 이통사의 단말전략 변화: 기능 중심에서 컨셉과 디자인 중심으로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일본 이통사의 최근 동향 및 전략 점검 [1]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일본 이통사의 최근 동향 및 전략 점검 [2] 일본의 통방융합 사례 분석: 이통사-방송사-CP간 제휴전략과 주요 서비스 [해외시각] DoCoMo, 새로운 성장엔진을 찾을 수 있을 것인가? [분석] NTT 그룹의 중기경영 전략 :성장력 한계로부터의 탈출구 모색 도코모, IP 전화 전담부서 신설 추진 : NTT 그룹계열사간 각개 약진의 신호탄이 될 지도 [해외시각] DoCoMo의 단말기 생태계 구축 전략과 계속되는 MS의 시행착오 [해외시각] 새로운 성장 영역으로 주목받고 있는 "무선 모듈" 비즈니스 [해외시각] 데이터 정액 요금제와 콘텐츠 비즈니스 장래 PDA 생존의 길, "인터넷 접속기능 강화와 업무용 개발이 관건" Motorola, 도코모에 리눅스 기반 3G 스마트폰 공급으로 Nokia와 삼성을 견제 도코모-모토로라, 무선랜/GPRS 지원 풀스펙 3G 단말 공동개발에 합의 지갑휴대폰의 매력도 조사, `자판기 이용`과 `포인트 카드`가 가장 높아 지상파 DMB폰 `OnQ` 출시 계기로 드러난 도코모의 통방융합 전략 日 Vodafone, 쓰다 前 도코모 부사장을 신임사장으로 전격 임명 日 보다폰 신임사장 파격 인사는 NTT 그룹 내부의 갈등이 배경 WLAN-셀룰러 연동서비스와 듀얼단말 개발, 일본이 가장 적극적 도코모, 1/4분기 실적발표 `FOMA는 호조, 수익은 2.5% 감소` 도코모, FeliCa폰 판독기 보급 촉진을 위해 보조금 지급 결정 KDDI 오노데라 사장, 소프트뱅크의 이통시장 진입에 대해 일침 오사카가스, 도코모의 FOMA-WLAN 단말 1만2천대 도입 결정 KDDI, "1.5GHz 사업부문 Tuka 매각 후 3G 사업에 집중할 것" KDDI, 소프트뱅크를 의식해 법인영업 부문 분사화 재검토키로 KDDI, 풀브라우저 지원 3G 단말 4기종 출시 日 KDDI, "음악분배 시장에서 휴대폰이 iPod를 능가할 것" 도코모, RFID 연계사업과 네트워크 진화 구상 발표 KDDI, 블루투스를 이용한 휴대폰용 3D 네비게이션 시스템 개발 日 음악분배 이용자, "휴대폰 보다는 전용단말 선호, 요금이 가장 신경쓰여" KDDI연구소, 지상파 모바일방송용 애플리케이션과 브라우저 개발 DoCoMo, 아이모드 해외보급 8개국에 총 300만 돌파 DoCoMo, GSM/W-CDMA 듀얼모드 싱글칩 탑재 단말기 개발 발표 日, 기능을 최소화한 5만원대 음성통화 전용 단말기 등장 NTT동서-DoCoMo, 유무선 화상전화간 연동 서비스 개시 DoCoMo, 초소형 무선데이터 통신전용 `유비쿼터스 모듈` 출시 DoCoMo, `모바일사회연구소`의 금년도 핵심 연구주제 확정 발표 Carlyle의 DDI포켓 인수성공 배경, "전매가 아니라 상장이 목표임"을 어필 DoCoMo, 지분출자 없이 영국내 i-mode 제휴 파트너 물색중 KDDI, "정액제와 고기능 단말이 콘텐츠 사업 성장의 견인차 역할" KDDI, 3G 시장에서 정액제에 기반한 `휴대전화의 미디어화`로 승부수 도코모, "모바일 콘텐츠는 Rich 보다 Niche 시장을 노려야 성공" "전세계 3G 가입자 1,000만명 돌파, 증가추세 이어질 것", UMTS 회장 日 KDDI, 내년 중으로 연료전지 사용 시제품 단말기 출시 일본 이통사의 텔레매틱스 최신 상품 한자리에 --- ITS 세계회의 도코모, i-mode 독점 공급계약을 놓고 KPN과 mmO2 저울질 KDDI 중간결산 발표, 휴대전화 사업호조로 각종 목표 상향조정 DoCoMo 중간결산, 해약률은 줄었으나 요금경쟁으로 減收減益 도코모, 휴대폰을 이용한 TV 시청정보 수집 시스템 개발 日 DoCoMo, 싱가폴 ISP 업체를 7천만 달러에 인수 DoCoMo, 이스라엘 1위사업자 Cellcom에 아이모드 공급계약 체결 도코모, FOMA 가입자 700만 돌파로 3개월 만에 점유율 선두 회복 日 KDDI, 방송6사와 디지털 라디오 활용 비즈모델 실증실험 공개 日 도코모, 무선랜 듀얼단말로 IP 기반 모바일센트릭스 영업 개시 DoCoMo, 3G 서비스 공통 플랫폼 개발 및 단말업체에 채택 DoCoMo, "3G 최신모델 901i 시리즈는 휴대전화의 완성형" DoCoMo, 리눅스 기반의 3G 단말기 3종 출시 DoCoMo, "4G에 대해서는 확신을 갖지 못하고 있다" "3G가 진화하면 사무실내 유선 수요를 대체할 것"…3G Congress DoCoMo, 태국 이통사 AIS와 제휴 체결로 동남아 시장 진출 日 도코모, 기업이 패킷요금 부담하는 리모트 접속 서비스 개시 日 도코모, O2와 영국 i-mode 서비스 계약 체결 전망 日 KDDI와 Exicite, 포털 차원의 유무선 연동 위한 합작회사 설립 도코모, 내년 3월까지 3G 1천만명 가입 확보, 2G는 2012년 중단 아이모드, 프랑스에서 채팅으로 인기몰이 - 2년 만에 85만명 돌파 佛 Bouygues의 i-Mode 성공 배경, 철저한 DoCoMo 따라 하기 이통시장, 유비쿼터스 영역에 성장여력 남아 있다, KDDI 사장 KDDI 오노데라 사장, 유비쿼터스 시대의 신사업 구상 내용 소개 日 3G 전환가입자 유치 경쟁, KDDI가 다시 선두 복귀 日 KDDI, 휴대전화-PDA-무선랜 하이브리드 단말 선보여 日 Vodafone, 도코모 출신 쓰다 신임사장 체제 출범 日 이통사들, "중장년층을 주목, 실버폰 출시와 마케팅에 주력" KDDI,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 출시 日, 3G 보급 확산으로 M-commerce 업계 호황 예감 KDDI, 全曲 원음벨소리 개시 3주만에 36만 다운로드 기록 도코모 i-mode 해외진출, 러시아 이통 시장으로 영역 확대 KDDI의 신규 법인서비스, 사원의 업무용 휴대전화를 원격 관리 도코모, 지갑휴대폰 `Felica 단말기` 100만대 돌파 도코모, 1Gbps급 4세대 무선전송 기술 개발 성공 KDDI-마쓰시타, 휴대전화와 TV 연계 서비스 개발에 착수 도코모, Linux 개발업체 MontaVista에 300만 달러 투자 日, 휴대전화 추가 주파수 할당 방법을 둘러싼 갈등의 내막 DoCoMo, 영국 시장 진입을 위해 mmO2 인수 추진 소문 DoCoMo의 3G서비스 `FOMA` 가입자 150만 돌파 DoCoMo, 4천억 엔 규모의 자사주 매입계획 발표와 함께 3G에 강한 자신감 피력 i-Mode, 이태리 Wind사의 채택으로 해외시장 진출실적 총 8개국으로 늘어 도코모, 중국의 LBS와 디지털미디어 업체에 800만불 투자 日 이통3사 CEO들의 신년 포부 日 2005년 통신업계 전망 : NTT의 아성 붕괴 조짐 KDDI, 2GHz대에 EV-DO 릴리즈A 신형 기지국 본격 도입 도코모, 세계 최초 패널 스피커 탑재된 휴대폰 `N506iS` 발매 [해외시각] 패킷 정액제 도입 이후 새로운 가능성을 보이는 MMS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1]: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측면 주요 트렌드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2]: 디자인 측면의 차별화 강세 도코모, 무선랜을 다시 끌어안기 시작한 배경: FOMA와의 시너지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3]: 포스트 카메라폰에의 기대와 과제 日 소프트뱅크, KDDI 산하 이통사 Tu-Ka 인수 추진 소문 소프트뱅크의 TU-KA 인수, 주파수와 이통시장 교두보 조기확보가 목적 Hitachi, 캐트리지식 휴대폰용 연료전지 시연 - 내달 KDDI가 채용 전세계 Top 30 텔레콤 및 IT 서비스 사업자 시가총액 순위 日, 리튬이온의 한계 극복을 위한 연료전지 표준화 - 이통사들이 주도 도코모, FOMA 가입자수 900만명 돌파 - 3G 전환에 가속도 붙어 日 KDDI, EV-DO를 백업 회선으로 이용 가능한 라우터 판매 모바일 자동 번역 서비스 : 메일 번역과 음성 낭독 기능으로 니치마켓 공략 도코모, PDA 전용포털 서비스 종료 … 관련시장 성장둔화가 배경 일본의 화상전화 솔루션 동향과 법인시장 도입사례 도코모, 신규 수익원 창출 시도 효과 미흡 … 비용 절감에 집중 음지에서 양지로 나온 모바일 성인 콘텐츠: 한일 모바일 성인 콘텐츠 현황 비교 도코모, 배터리 무상 교체 … MNP에 따른 Churn 방지가 목적 [해외시각] 손정의 측근이 말하는 Softbank의 `對도코모 전략` 日 법인용 솔루션 전시회, 모바일 센트릭스 제품 출시 봇물 日 KDDI, 3G 게임 전용포털 서비스 `EZ Game Street!` 론칭 [3GSM 총회] 도코모, "내년에 HSDPA 데이터 카드부터 출시" 오픈 플랫폼으로 도코모의 3G-WLAN 듀얼단말기에 도전장 … 日 Net2Com 에릭슨, `HSDPA와 IMS를 통해 모바일도 all-IP가 앞당겨 질 것` 일본 이통사, 단말경쟁력을 위해 In-House 디자인 부문 강화 추세 지갑 휴대폰 전국 활성화, `대중교통+ 전자화페` 세트 모델은 필수 [3GSM 총회] 테마 정리 : HSDPA, 분업형 비즈모델, 저가 단말 日 이통3사 모두 `모바일 FeliCa` 채택 결정, 6,000만대 보급 목표 도코모, 2차원 바코드 리더 탑재 카메라폰 보급 2,000만대 돌파 DoCoMo의 보급형 3G 단말 `700i` 시리즈: 전략적 목표와 한계 KDDI의 모바일 게임 브랜드化 전략: 3G 게임 포탈 `EZ Game Street!` 도코모, 지역밀착 정보제공 전문포탈 `휴대 꽁쉐르쥬` 서비스 개시 NTT, 옥내 무료 패킷요금 유무선 통합 서비스 `패킷제로` 출시 노텔-LG전자, HSDPA 상용시험 성공 도코모, Flash에 이어 PDF파일 열람 기능을 3G 단말기에 채택 뮤직폰의 성패, `이어폰의 패션화와 니즈 환기 연출에 달려있다` 휴대폰 화면 상에 항공 사진으로 길안내 … 日 `NAVITIME` 도코모, Felica 지갑휴대폰의 도입후 실제 효과 공식 발표 도코모, PDA 기능과 키보드 탑재한 법인용 `스마트폰` 출시 데이터 정액제 시대의 효과적인 법인용 솔루션: PC 원격조작 BREW App. `유비쿼터스 뷰어` 도코모, 3G-WiFi 듀얼단말 대상 SOHO용 모바일센트릭스 패키지 출시 日 KDDI 오노데라 사장, "음성 정액제 등장에 큰 영향 받지 않을 것" 애플 iTunes의 성공신화, 음반 업계의 돌파구가 될 것인가? HSDPA 상세 로드맵, 올해말 3.6Mbps 이후 2006년 14Mbps 실현 日 KDDI 데이터 정액제 개편, 풀브라우저 서비스도 범위에 포함 日 KDDI, 휴대폰과 RFID를 연계한 비즈모델 테스트 실시 하나의 번호로 유선-휴대-IP전화 통합 솔루션 등장 … BridgePort 도코모 해외진출, 아시아 시장에 주력해 2010년 가입자 1억 목표 HSDPA의 경쟁력, 장비가격, 전력소모, Capacity간 균형이 중요 日 KDDI와 덴츠, 모바일 마케팅 회사 `유비쿼터스 코어` 설립 무선랜-셀룰러 듀얼단말, `법인시장 개척 위해 필수?` 日 KDDI, 휴대전화-PC 연계 전문포털 `DUOGATE` 개설 日KDDI, 올 가을부터 휴대폰 신기종에 회선교환 기능 탑재 않기로 KDDI의 회선교환 기능 배제 발표, Telematics와 통신모듈 사업 활성화 기대 도코모-모토로라, 무선랜과 풀브라우저 탑재 3G 단말 공동 개발 도코모의 풀브라우저 3G 단말, 타깃층은 30~40대 비즈니스맨 日 도요타, EV-DO 기반의 텔레매틱스 `G-BOOK ALPHA` 출시 日 KDDI, 통신모듈 탑재 단말 이용자에 `정기 선불 요금제` 적용 日 KDDI, 모바일 전자서적 전용 포털 론칭 … 新 독서스타일 개척 日, 유선망을 통한 휴대폰용 콘텐츠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 등장 DoCoMo, 신용카드 회사 인수에 1조원 이상의 거액 투자 협상중 日 KDDI, BREW 애플리케이션 개발 CP의 미국 진출 지원 日 KDDI, 정액제 도입 후 데이터 ARPU 4배 증가 이통사 제공 전문 Branded Portal의 가능성: KDDI의 모바일 전자서적 포탈 ‘EZ Book Land’ 日 KDDI 실적발표, 향후 전략적 키워드는 `고객기반 확대와 유무선통합` 이통사 실적, `단기 호조, 장기전망 불투명, 亞 시장이 추세 견인` Access 망 단순화 작업에 착수한 日 KDDI 도코모의 3G 법인전용 단말 `M1000`: 휴대폰 진화의 새로운 방향 제시 도코모의 해외투자 전략기조 변화, `킬러앱 발굴을 위한 생태계 조성에 주력` 도코모 실적, 사상최초의 減收減益, 시장포화와 3G 세대교체가 원인 도코모 공식 발표, `HSDPA 상용서비스 일정 2006년으로 연기` 日 도코모-KDDI의 경쟁 제2막 돌입, `3G 점유율에서 MNP로` KDDI 하반기 신규단말 전략: 음악-영상, GPS,PC 연계기능 강화 DoCoMo 사장, ‘휴대전화 기반 신용카드 결제인프라 개방’ 日 KDDI, 통신서비스 해약 시 TV 기능 자동 잠금 장치 도입 경쟁력 강화와 차별화를 동시 겨냥한 KDDI의 단말전략: 단말 진화에 따른 신규 가치 제시 일 KDDI, ARPU 증대를 위해 유무선 연동 블로그 강화 일본의 이통시장에도 부는 한류 日 KDDI, 방수•방충격 기능탑재 레포츠용 단말 출시 도코모, 1.7GHz 주파수 확보 위해 기지국 및 FOMA 단말 개발 KDDI의 M커머스 성공 요인 분석: ‘콘텐츠’와 동일한 접근전략이 주효 KDDI, CDMA 1Gbps 급까지 진화시킬 것… 울트라 3G 구상 발표, EV-DO Rev. A도 2006년까지 구축 방침 日, `울트라 3G`와 `Super 3G` 등장으로 4G 진화계획 무의미해져 데이터 정액제 시대에 진가 발휘하는 ‘주소록 백업’ 서비스 日 도코모 주총 주요내용 … 신규 성장을 위한 경쟁력 회복 평가 도코모, 시속 20km 이동 중 1Gbps급 전송, 4G 필드 실험 성공 KDDI, OTA 기능 이용한 S/W 자동 업데이트 서비스 개시 KDDI의 유무선 통합망 일정과 WiBro와의 상관관계 도코모, 청소년의 유해사이트 열람을 차단하는 `필터링` 기능 도입 도코모, 해외 i-mode 사업파트너와 LG전자 단말기 공동조달 KDDI, 3G 보완 위해 WiMAX 실증실험 개시 日 NTT컴, 2GHz대를 통한 이동통신 시장 진입 포기 KDDI의 콘텐츠 비즈니스 실적과 향후 전략: 3G 선점효과를 토대로 신규시장 개척에 주력 도코모-오라클, 3G 법인전용 단말에 특화한 애플리케이션 공동 개발 착수 도코모, 물품판매대금과 전화요금 합산 지불 서비스 개시 KDDI-도시바, 네트워크 경유한 영상콘텐츠 유통시스템 개발 日 도코모, WCDMA 화상전화 로밍 독일ᆞ이탈리아로 확대 日 KDDI, TUKA그룹 매각에서 흡수합병으로 전략 선회 도코모, 기존성능 대비 3배 향상 FOMA용 연료전지 개발 성공 도코모, 방수 가능한 패드형 충전대 시제품 개발 日 내년 10월 MNP 제도 시행 … 이통3사 최종조정 들어가 日 NTT그룹, NTT-BP 통해 그룹사간 공중무선랜 서비스 통합 KDDI, 9월부터 Felica 서비스 전격 개시 도코모, 휴대전화로 원격 제어하는 `FOMA AV 유닛` 개발 기업용 모바일 시장의 생태계 조성에 나선 KDDI: XML 기반 독자 미들웨어로 ASP 개발 촉진 日 이통사 잇따른 MVNO 가능성 발표, 신규 사업자들 환영 이통사의 가정영역 사업확대, 가전업체와의 경쟁 초래 [Wireless Japan 2005] 도코모, Felica로 27조엔 규모의 소액결제 시장 공략 [Wireless Japan 2005] 도코모, 대기시간 무한대의 태양전지 내장 시제품 전시 Super 3G 기술 방식 채택, 접속 지연 해소가 최우선 … 도코모 日 KDDI, NTT 그룹사간 연계 강화 따른 독점 가능성 우려 이통사 중심 수직통합형 콘텐츠 비즈니스에 주력… KDDI 도코모-Sun, 휴대전화용 차세대 Java 플랫폼 `Star` 프로젝트 공동 추진 이통사 중심의 수직통합형 BM의 가능성과 모바일 CP의 대응 방안 도코모 3.5G 전략의 문제점과 Hybrid형 인프라 전략 SKT, 2Q 당기순이익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 日 유선통신 시장, NTT•소프트뱅크∙KDDI 3강 체제로 재편 도코모, FOMA 단말 해외 조달 확대 도코모, JR 동일본과 모바일 결제 인프라 공동 구축 도코모 1사분기 결산: FOMA 호조세로 MOU, 음성 ARPU 상승 도코모, 아이모드 저변 확대 위해 Push형 뉴스 자막 서비스 개시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5 日 KDDI, 도쿄전력 제휴로 유무선 결합 할인요금제 출시 방침 日 도코모, 태국서 M-Payment 전문 합자회사 설립 무선인터넷 저변 확대를 위한 Push형 자막서비스: DoCoMo `i채널` 도코모, 강력한 차단 대책으로 스팸 송신건수 92% 축소 KDDI, 연내 출시를 목표로 팬택앤큐리텔의 CDMA 단말 조달 KDDI, 팩스를 모바일용 판촉툴로 활용하는 `전자전단지` 서비스 개발 日 KDDI, 도쿄전력과 광통신 분야 제휴 합의 KDDI의 FeliCa 도입으로 본 전략적 방향성: 후발주자로서의 이점 극대화 도코모, AM.FM.TV 3밴드 청취 가능한 라디오폰 발표 日 도코모, 광통신급 4G 2010년 상용화 예정 변화된 환경을 열어가는 해외 이통시장 심층 분석 [1]: 일본 이동통신 시장 KDDI, 핸드폰 기반의 텔레매틱스 서비스 `EZ조수석 나비` 개시 日, MNP 시행 앞두고 이통사간 요금인하 경쟁 가속화 세분화되는 실버시장에서 주목받는 라디오폰: DoCoMo `RADIDEN` 도코모, 해외 시장에서 `블루오션` 발굴 기대 도코모, IC칩 기반 쇼핑정보 발신 서비스 ‘토루카’ 발표 일 총무성, 도미넌트 규제 대상에 KDDI 포함 검토 日 KDDI, 초중학생 및 실버층 대상의 초저가 할인요금제 출시 日 KDDI, 사진 및 문자 전송 가능한 PTT 서비스 도입 검토 중 도코모, 단말 로드맵 발표 "2006년에는 HSDPA 및 지상파 DMB폰 출시" 도코모, 반지 형상 골전도 휴대전화 개발...CEATEC JAPAN 2005 日 도코모, iPod 휴대전화 개발 검토 도코모, 모바일 옥션 서비스 강화 위해 라쿠텐과 업무 제휴 日 KDDI, NTT 대항 위해 전력계 통신사 `Powerdcom` 전격 합병 도코모, PTT 지원 FOMA 단말 및 전용 정액 요금제 출시 도코모, 발신 가능한 FOMA `멀티넘버` 서비스 개시 日 KDDI, 당분간 음성 정액제 실시 계획 없어 KDDI, 음성 및 문자•사진까지 전송 가능한 PTT기반 메신저 서비스 발표 FMC 구현을 위한 NTT 그룹 내 연계강화 동향: 그룹 재개편의 당위성 주장과 업계의 비난 도코모 상반기 결산발표... ARPU 하락세 일단락 KDDI, 휴대전화에서 워드파일을 열람할 수 있는 신규 법인서비스 신규 음성수익 창출을 위한 PTT 서비스: 도코모의 `Push Talk` 싱가포르에서 i모드 서비스 개시 도코모, FOMA 기반 법인용 GPS 서비스 제공 도코모, 위치트래킹과 전용메뉴에 특화한 키즈폰 출시 도코모 i-모드 콘텐츠 시장 월 160억 엔 규모 KDDI, 벨소리・동영상 벨소리 등을 한꺼번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멀티팩` 콘텐츠 제공 도코모, 차세대 휴대전화 개발 강화 위해 S/W 개발업체에 280억엔 출자 KDDI, 업계 2위의 CATV 사업자 지분인수로 NTT그룹 추격 도코모, 중국 모바일결제 업체에 60억원 투자 KDDI, 향후 출시되는 전기종에 PTT 표준 탑재할 것 도코모, M2M 시장 타깃의 `FOMA 유비쿼터스 모듈` 발매 도코모, 한국 2위 이통사업자 KTF에 655억엔 출자 도코모, 음악기능에 특화한 3G 단말 `Music Porter II` 출시 도코모, 지상파 DMB 사업진출 위해 후지TV 출자 검토 KDDI, 퀄컴저팬과 공동으로 `Media FLO` 기획회사 설립 [통계]일본, "음성정액제라면 사업자도 바꿀 수 있다", 이용자의 40% 日 KDDI 오노데라 사장, "도코모 후지 TV 출자 의미없다" 日 KDDI 전곡원음 벨소리 `차쿠우타 풀` 다운로드 건수 3,000만 돌파 日 모바일 옥션 시장, 도코모 진입으로 KDDI와의 본격 경쟁 돌입 도코모, 필리핀 최대 통신사업자 PLDT에 출자 검토 도코모, 3G FOMA 가입자수 2,000만 돌파 日 이통사업자들, 3G 단말 라인업 확충에 나서 KDDI, 음성인식 기술 이용한 보행자 네비게이션 서비스 출시 日 소비자들, 실제 GPS폰 이용자 수는 예상 외로 저조 도코모, 3.6M HSDPA 지원 노트북 데이터 통신에 정액제 도입 도코모, 702i 시리즈 컨셉단말 출시로 FOMA 라인업 완성 KDDI, 유무선 연동 음악 서비스 `au Listen Mobile Service` 런칭 日, 오는 4월 지상파 모바일 본방송 앞두고 수신단말 속속 등장 도코모, Window 탑재 휴대전화 올 가을 출시 예정 日 도코모 FOMA 불만족도 큰폭으로 개선 KDDI, SMS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서비스 제공 日 도코모, HSDPA 시제품 3종 개발 소프트뱅크, Media FLO 활용한 모바일 방송사업 진출의사 표명 도코모, 데이터 정액제 `파케호다이` 라이트 유저층까지 전면 확대 도코모_PHS 서비스 2007년 하반기 종료 일본 이통3사의 실적 비교분석 (1Q~3Q): MNP와 신규 사업자 대응전략이 관건 일본시장에 MediaFLO가 상륙할 가능성은 있는가? 도코모-단말 메이커, HSDPA 지원 LSI 및 OS 공동개발 KDDI의 WiMAX 실험, 울트라 3G와의 핸드오버에 성공 도코모, 하향 최대 2.5Gbps 4G 실증실험에 성공 日 도코모, 신용카드 2개사와 추가 제휴로 금융사업 박차 日 전자지갑 FeliCa폰, "기능에 만족" 90%이상 도코모, 괌・사이판 지역 이통사업자 인수 日 휴대전화를 이용한 신용카드 결제, `사용하고 싶다` 50% 이상 KDDI, 보행자 네비게이션 서비스에 3D 표시기능 추가 도코모, 모바일 광고 회사에 18억엔 출자 도코모 나카무라 사장이 말하는 `인수・출자`의 5가지 방향성 음성 및 데이터 정액제, 일본 이통시장의 화두 될 것 KDDI, 도쿄전력과 광통신 사업부문 통합 일본 사업자별 IPTV 서비스 현황: [2] KDDI `히카리 플러스 TV` 日 이동통신서비스 업계 설비투자 추이(2001-2006년) KDDI, 지상파 DMB용 `downloadable CAS` 개발 모바일 검색서비스 경쟁, KDDI와 Google의 제휴 배경과 의미 KDDI, 자사 브랜드의 신용카드 'KDDI THE CARD' 출시 KDDI-BT, 일본국내 법인용 국제통신 서비스를 겨냥한 합작회사 설립 도코모, 시장수요에 편승해 지상파 DMB 원세그폰 4~5종 추가 日 번호이동성(MNP) 10월 24일 개시---NHK보도 도코모, 초소형옥내기지국을 이용한 FOMA간 무료통화서비스 개시 日 도코모, 순증가입자 시장에서 3개월 만에 1위 탈환---하이엔드 단말 라인업 확충이 주효 KDDI, VoIP를 이용한 화상전화를 무기로 12월 EVDO Rev.A 개시 KDDI 연구소, 휴대전화 움직임에 맞춰 화면조작 가능한 신기술 개발 日 KDDI, 번호이동성(MNP) 앞두고 단말과 서비스 대폭 확충 Vodafone發 '3G신드롬', 국지적 현상 or 세계적 흐름 ? KDDI, 번호이동성 앞두고 단말서비스로 선제공격 나서 전세계 지역별 모바일 WiMAX 추진 동향과 시장 활성화를 위한 4가지 요건 Disney, 세계최초로 일본에서 TV 애니메이션 모바일방송 서비스 개시 `3+2+1` 경쟁구도로 재편되는 전세계 통신장비 시장, 삼성전자의 포지셔닝은? 日 도코모, RFID를 활용한 '고객 행동추정' 정보송신 시스템 개발 日 도코모, 휴대전화에 후장착 가능한 무선태그용 리더 개발 일본 이동통신 가입자수 추이 (2000~2006.7) 日 도코모, HSDPA 조심스러운 출발...차별화의 화두는 `속도`와 `음악콘텐츠` 日 이통사 시장점유율(2006.8) 日 이통사 가입자수 추이(2000~2006.8) 日 도코모, "음악의 뒤를 잇는 킬러콘텐츠는 모바일게임" 일본 휴대폰 기지국 설치수(2006.7) 휴대폰 기지국 시장 규모 추이(2003~2006) 日 신용카드 각사, 소액결제 시장에 주목...일체형 비접촉 IC 카드 속속 등장 日 KDDI, 20명까지 동시통신 가능한 법인용 PTT 서비스 `Business Messenger` 발표 日 도코모, 외국계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BlackBerry` 판매 개시 제2의 도약기에 들어선 일본의 텔레매틱스 시장:도코모와 KDDI의 전략비교 번호이동 제도는 "법인시장 개척에 절호의 기회", 日 KDDI 日 도코모-니혼TV, 10월부터 지상파 재전송을 포함한 통방연동 서비스 개시 日 히타치, EV-DO와 WiMAX 조합형 시스템 KDDI에 납품 준비중 日 도코모의 법인용 BlackBerry 판매 예상외의 호조, 향후 컨슈머 시장으로 확대 법인시장 사수와 쟁탈의 핵심요소가 되고 있는 일본의 셀룰러-WiFi 듀얼모드 서비스 KDDI-히타치, 블루투스 이용 초소형 비접촉 IC `뮤칩` 리더기 공동 개발 도코모, 이례적으로 하반기에 단말라인업 대거 투입 ... HSDPA, DMB, Kids폰 등 20여종 日 비접촉 IC 신용카드 결제서비스, 도요타 파이낸스 가세로 `급물살` 日 KDDI, 방송국과 연계된 라디오폰 1,000만대 돌파 일본 KDDI ARPU 추이(2005.4~2006.03) 일본 도코모 ARPU 추이(2005.4~2006.03) 日 KDDI, BREW 외에 Java도 지원키로… 아이모드 가입자 churn-out 목적 MNP를 계기로 새판짜기에 들어선 日이통시장, `Over DoCoMo`의 호기를 잡은 KDDI의 전략 日, 이통3사의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9월 기준) 日, 이통3사의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8월 기준) 2006년 일본 이통단말 시장의 현황과 전망 日 도코모, 공격이 최선의 방어 ... MNP 겨냥해 사상 최다 단말 라인업 선보여 日 KDDI, 전력계 통신회사와의 제휴 시동 ... 도쿄전력의 FTTH 사업 인수 도코모-HP, 휴대폰을 매개로 한 가전제품과 사무용기기 원격제어 S/W 선보여 야후재팬과 소프트뱅크의 연계, Mobile 2.0 비즈모델을 보여줄 것인가? 日 도코모의 모바일 게임 전략 변화 : 메가 i애플리와 大作게임 日 KDDI, 유사 블로그 자동검색기술 개발...블로거간 교류촉진 및 조회수 확대 기대 日 MNP 개시 1주차 성적, 2위 사업자 KDDI가 압도적 우위 보여 日 도코모, OS와 애플리케이션을 이용자가 선택가능한 단말 컨셉 발표...인터넷에 사양 공개 NTT의 독무대가 되고 있는 일본의 FTTH 시장 :상승세의 배경과 깊어지는 총무성의 고민 日 이통시장, MNP 개시 후 단말 판매대수 2배로 급증 이통사, 단말 디자인 직접 챙기기 … 일본 KDDI의 사례와 시사점 일본 휴대폰 제조사별 출하대수 및 점유율 (2006 상반기) 日 도코모, 3G FOMA 가입자수 3,000만 돌파... 2012년 2G 완전 대체 예상 日 도코모, 휴대용 결제 단말 응용분야 확대... 배달서비스의 현관 결제 등에 인기 日 도코모-라쿠텐 합작법인, 공식사이트에서 C2C형 유무선연동 경매 서비스 런칭 MNP는 `법인시장 재편의 기폭제`, 일본 이통사들의 대응 전략 日 KDDI, 그룹차원의 FMC 실현위한 NGN 추진전략 공개 Mobile 2.0시대를 대비한 日 KDDI의 또 다른 실험 : 모바일판 SNS 서비스 `EZ GREE` 日 KDDI 사장, 디지털 라디오 수신 휴대폰 12월 출시..."FMBC 실현 사례될 것" 日, 양방향성과 동보성을 결합한 `IP over 디지털방송` 기술 개발 중 日 KDDI, 모바일WiMAX 데이터속도 30% 향상 기술 실증실험 성공 일본 모바일결제 서비스의 현주소와 시사점: 이통사의 블루오션이 될 것인가? 日, 모바일 SNS 서비스 폭발적 인기… 1주일만에 회원 10만명, 9개월에 200만명 돌파 日 DoCoMo도 휴대폰용 영화제작에 나선다… 카도가와 그룹과 자본제휴 일본 KDDI(au) GPS폰 출하량 추이 (2006.1~9) 日 도코모, IP 기반 초소형 3G 기지국 12월부터 현장 투입 일본 도코모 Felica폰 가입자수 추이 (2005.3~2009) 日 디지털TV 전환 이후 모바일방송 주파수 확보 경쟁 돌입, DoCoMo와 방송계 5社 합작회사 설립 日 KDDI, 홈네트워킹에 전력선통신(PLC) 채택키로 결정… 2만엔대 보급형 모뎀 내년초 시판 정액제와 무선 브로브밴드 시대 이통사의 변신:도코모, 공식사이트에 C2C형 경매 서비스 도입 日 KDDI, MNP 이후 콘텐츠 이용율 변화 공개... 구글검색 이용 2.5배 증가 日 도코모, 정액제 이후의 콘텐츠 전략 공개..."플랫폼 개방으로 시장확대 여지 더 남아있다" 이동통신 기술 시장은 이미 포화, NFC 만이 투자대상으로 유망... 英 벤처캐피탈 아태지역 3G 로밍 연합체 `Conexus` 출범, DoCoMo와 KTF 등 8개국 이통사 참여 제3라운드 경쟁에 돌입한 일본의 기업용무선 시장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6-2007 日 KDDI-아사히TV, 방통융합 서비스 공동실험 결과 발표... "DMB의 프로모션 효과 탁월" 日 KDDI 이동통신 해약율 추이 (2005~2006년 2분기) 日 KDDI의 WIN/1X/cdmaOne 가입자수 日 KDDI 이동통신 ARPU 추이 (2005~2006년 2분기) 日 KDDI 중간결산 매출 현황(2005년~2006년) 日 KDDI EV-DO(WIN) 가입자수 추이(2005년~2006년09월) 日 KDDI EV-DO(WIM) ARPU 추이 (2005~2006년 2분기) 日 KDDI의 법인시장 개척 무기... 기업유저 스스로 용도를 발굴해 손쉽게 구현하는 `Custom Kit` FTTH 쏠림현상으로 촉발된 NTT 대항전선…日 브로드밴드 시장재편의 신호탄인가 ? "휴대폰도 가전제품 처럼 다품종 소량생산이 필요한 시대, 플랫폼 공통화로 대처하겠다"... 日 KDDI 사장 디지털라디오를 활용한 통방연계 BM...日 KDDI의 사례와 시사점 Telco의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새로운 기회 : 'VPN + SaaS' 데이터정액제, 모바일 쇼핑 활성화에 한몫 휴대폰, "개인용과 회사용을 구분해서 사용하는 시대로 이미 진입"… 日 KDDI 한국을 추월해 대중화 단계에 들어선 일본의 모바일결제, 현주소와 시사점 日 도코모, 현 3G의 10% 비용으로 100Mbps급 `Super 3G` 2010년 상용화... 올해 실증시험 착수 일본 데이터 정액제 도입 현황과 파급효과 日 도코모, 니혼TV 지분 인수... 지상파DMB 사업 강화가 목적 日 KDDI, 모바일경매 서비스 회원수 2년 만에 50만명 돌파 日 데이터 정액제 이용률, 2위 사업자 KDDI가 50.4%로 압도적 日 KDDI의 2007년 단말 전략, 음악과 디자인에 이어 차기 테마는 `동영상` 日 모바일 결제 서비스 빠르게 확산중, 가입자 260만명으로 급증 日, 이통사간 상호 운용이 가능한 개인인증용 모바일 보안 기술 개발... 도코모 등 4社 日 유선브로드밴드 주역교체, FTTH 가입자 1,000만 돌파 목전 日 이통3사 공동실험 결과 발표, "휴대전화 전파, 인체에 영향 없다" 도코모, 중국 이통시장 진출... 기업용 모바일 사업위해 현지업체와 JV 런칭 日 DoCoMo, 무제한 패킷정액제 도입에 동참..."정액제 확산이 ARPU 증대의 관건" 일본 KDDI 경영실적 추이 (2003.3~2006.3) 일본 KDDI 서비스별 가입자수 추이 (2004.3~2006.3) 일본 KDDI ARPU 추이 (2003.3~2006.3) 일본 DoCoMo 경영실적 추이 (2002.3~2006.3) 日 DoCoMo, 휴대폰-PC 연동 유비쿼터스 e-Learning 시스템 기술 개발 DoCoMo, 휴대폰용 연료전지, 1∼2년내 상용화..."단말 진화의 중요 계기될 것" KDDI 사장, "단말기도 주문형이 가능해야... 애플폰과도 손잡고 싶다" 日 KDDI의 유무선통합 차세대네트워크 `Ultra 3G` 구상과 시사점 [3GSM] 4G 기술시연 경쟁, OFDM과 MIMO로 5Gbps 까지 실현 日 KDDI, BREW 외에 Java 애플리케이션 도입한 목적과 향후 계획 밝혀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日 휴대폰 보조금의 폐해에 공감, 자구책 모색에 나선 이통사들 일본 이동통신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추이 (2002~2006.1분기) 법인시장을 겨냥한 일본판 FMS `모바일 센트릭스`의 동향과 시사점 : 유선 백홀 번들링과 제안력이 중요 일본 이동통신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12) 全曲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인기 여전…日 KDDI는 2년여 만에 1억회 돌파 최근 통신업계의 주요 Deal 동향... AT&T, DoCoMo, Sprint Nextel 日 도코모, ASP형 원스톱 모바일마케팅 대행 서비스 `MobileAvenue` 4월부터 개시 "디지털방송 전환에 따른 '유휴' 주파수를 선점하라"...日 이통사들, 그룹차원의 물밑 경쟁 치열 구글, 모바일광고 글로벌 전략 그림 완성단계...China Mobile과도 제휴 체결 日 KDDI, 주가 100만엔대 근접...MNP 경쟁에서 단독 질주하며 연일 상승세 日 도코모, 고령자 타깃의 `심플폰` 1,000만대 돌파 목전...우량고객 확보가 매력 `심플폰`으로 시니어 세대 공략에 나선 日 이통사 일본 FTTH 사업자별 가입자수 및 점유율 현황 (2006) 도코모의 기업용 FMC 솔루션과 듀얼모드 단말 라인업 현황 SNS와 구글맵을 활용한 지역밀착형 광고 솔루션, 日 DoCoYo! local 日 KDDI, 풀브라우저 단말 보급 1천만대 돌파 일본 이동통신 사업자별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4분기) 日 KDDI, EV-DO 통신모듈 신모델 3종 출시...GPS, 프로토콜변환, OTA 기능 탑재 [CTIA 2007] 도코모, 초대형 부스 개설하고 사업전략 설명회 개최...美 시장 재진출 소문 日 지갑휴대폰, 대중화 단계에 돌입...이통3사 합계 보급대수 3,000만대 넘어서 日 KDDI, 로밍수요 겨냥해 MVNO로 미국시장 진출...자사 브랜드 CDMA 단말 투입 日, 우량고객 50∼60대를 겨냥한 `심플폰` 인기몰이...전체 단말의 10% 차지 日 정부, 아날로그 TV용 주파수 재활용 방침 발표...기존 이통사들 눈독 아시아 지역 이통사 Top10, 가입자수 기준으로 SKT는 11위에 랭크 아태지역 가입자수 기준 이통사 Top 10 (2006.4분기) 도코모, 전곡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에 월2,000엔 완전정액제 도입 대중화 단계에 들어선 일본의 전자화폐와 휴대폰결제 `Felica`, 최근 동향과 시사점 日 이통사, 3.5G 고속데이터 지원 단말 잇달아 출시...젊은층 겨냥한 라인업 강화 日 KDDI의 단말 컨셉, `디자인 만으로는 부족, 오감을 자극하는 Art Phone 추구` 日 이통3사, 돈되는 콘텐츠 찾기에 혈안...통신료 보다는 콘텐츠 자체를 수익원으로 MNP 경쟁에서 밀린 日 도코모, 신단말 904i 시리즈 출시 계기로 ‘DoCoMo2.0’ 선포 日 KDDI, 모바일과 TV 쇼핑을 연계한 방통융합형 시험서비스 개시 모바일 검색에도 롱테일화 진행중, 키워드 상위 100개의 검색량은 전체의 12%에 불과 日 KDDI, 신경영전략 `Challenge 2010` 발표..."사업도메인을 확대해 `정보유통 총량`을 늘리겠다" 日 도코모, 자체분석 MNP 패인 2가지...‘초기 3G 커버리지’와 ‘비싼 요금` 이미지 스마트폰, 일본 시장에도 확산 조짐 … 법인시장에서 컨슈머 시장으로 日 도코모, 무선데이터 정액제 가입자 1,000만명 돌파...전체의 20%가 이용 日 이통업계의 무선인터넷 포털 운영방식, 실태와 문제점..."폐쇄적, 파행적 행태는 여전" 日 도코모, 시니어 타깃의`심플폰`시리즈 1,000만대 돌파 일본 무선데이터 정액제 이용성향 조사 日 소프트뱅크모바일, 유무선통합 무제한 음성정액제...법인시장 개척의 비책으로 활용 日 도코모의 Blackberry 도입, 법인과 개인 모두 반응 호조...`시간절약`과 `보안`이 핵심가치 日 소프트뱅크모바일, 매출 130% 증가..."인터넷에 강점을 살려 진짜 실력은 지금부터“ MNP 열세 만회를 위한 DoCoMo의 히든카드 : 2in1’ 서비스의 상세내용 디지털라디오를 활용한 통방융합의 가능성: 日 KDDI의 사례와 시사점 “DoCoMo 2.0” 발표, 알고보니 마케팅 슬로건…MNP 열세 만회가 목적, 경영전략 변화와는 무관 일본 이통3사 실적 현황 (2006) 일본 도코모 데이터정액제 `파케호다이`의 가입자 수 추이(2007.05) 일본 이통사별 순증 현황(2007.3) 법인고객을 위한 日 이통사의 ‘휴대폰 원격관리’서비스 상세내역 日 KDDI, 전력선통신을 활용한 가정내 TPS 분배 서비스 런칭...모뎀임대료 월420엔 日휴대전화 유료 사이트 이용 게임사이트가 33.5%로 가장 많아 일본 이통사별 3G 순증수 현황(2007.3) 일본 이통사별 MNP 현황(2007.3) 일본 이통사별 PHS 가입자수 증가 현황(2007.3) 日 KDDI, 관망자세 버리고 Felica 기반 모바일결제 서비스 본격 시동 [해외시각] 日 도코모 사장 인터뷰...주요 통신규제 현안에 대한 입장 일본 주요 이통사 선불가입자 수 추이(2007.03~04) 일본 PHS 가입자수 현황 (2007.4) 일본 이통3사 무선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7.4) 일본 이통사별 신규 가입자수 현황 (2007.4) 도코모, GPS 경로안내 서비스를 무료화… KDDI에 역전용으로 일본 휴대전화 유료 사이트 이용 종류 (2007.4) 일본 이통사별 순증 현황(2007.5) 일본 이통사별 3G 순증수 현황(2007.5) 日 소프트뱅크, 5월 순증 가입에서 도코모와 KDDI 추월...화이트플랜 500만 호조 일본 이통사별 PHS 가입자수 증가 현황(2007.5) 日 KDDI 사장, "와이맥스 사업권 포기 않겠다, 33% 지분소유 형태도 대비할 것" 포화시장에서 가입자 기반 늘리기, "법인시장과 통신모듈 사업이 유망"...日 KDDI 급부상하는 OTA 모바일 음악 다운로드와 가입형 BM, 전망과 시사점 日 도코모, 해외진출 재가동... 베트남-중국-인도에 대규모 투자기회 탐색중 日 KDDI, PTT 기반의 기업용 모바일 IM 서비스에 정액요금제 적용 KT의 WIBRO 소프트웨어 Mall 런칭, 의미와 해외사례 日 KDDI, 마케팅 컨셉 확 바꾼다...생활밀착형, 라이프스타일 연계, 고객접점 다양화 日 KDDI, MS와 SaaS 사업 포괄적 제휴...SI업체에 인증-과금-GPS 망기능 공개 일본 VoIP 사업자별 가입자 점유율 (2007.3) 일본 이통사별 무선인터넷 가입자 수 및 순증 현황(2007.5) 日 도코모-CASIO, 기존 POS 대체할 모바일결제 `iD` 사업전담 합작회사 설립 日 KDDI, 휴대폰을 모뎀으로 활용해 PC로 인터넷 접속시에도 정액제 적용키로 일본 이통사별 휴대전화 가입자수 현황 (2007.5) “도코모는 망임대 협상에 비협조적”... 日 MVNO가 총무성에 중재 요청 일본 이통사별 3G 순증 가입자 수 현황(2007.6) 일본 이통사별 순증 가입자 수 현황(2007.6) 일본 이통사별 PHS 순증 가입자 수 현황(2007.6) 일본 이통사별 순증 가입자수 비교(2006.6-2007.6) 日 도코모, 펨토셀 기반의 FMC 서비스 내년부터 개시...NTT그룹간 연계 본격화 日 도코모, 3.9세대 이통기술 ‘Super3G’ 실험 개시... CAPEX 10% 수준을 목표 日 KDDI의 네트워크 진화 방향 2010년부터는 성장률에서 유선이 무선을 추월, 법인시장이 해답…日 KDDI 사장 日 이통사들, WiMAX 사업에 강한 의욕…“어떤 형태로든 참여하겠다” 일본 무선인터넷 이용자의 검색엔진 이용 현황(2007.7) 일본 무선인터넷 이용자의 공식사이트 이용 현황(2007.7) MNP 열세 만회를 위한 도코모의 `2in1` 서비스, 이용의향은 약 33% 3G 시대의 i-Mode, 해외시장에서 잇따라 외면...英O2도 서비스 중단키로 日 이통사들, 요금할인 무한경쟁에 돌입...KDDI 공세에 소프트뱅크가 재반격 日 KDDI의 유무선통합 전략 : "FMC의 목표는 비통신 영역의 소비 창출" 일본 DoCoMo 2.0 인지도 조사(2007.6) 일본 도코모 `2 in 1`서비스 이용 이유(2007.6) 일본 도코모 '2 in 1' 서비스 비이용 이유(2007.6) 실적호조에도 즐겁지 않은 日 KDDI, 무한경쟁에 접어든 요금경쟁이 가장 큰 고민 일본 휴대전화 무선인터넷 접속 기능 이용 여부 조사(2007.7) 일본 FTTH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현황(2007.5(e)) 일본 PHS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추이(2007.5~6) 일본 무선인터넷(브라우저)폰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추이(2007.5~6) 2002 한일월드컵 유치를 연상케 하는 KTF의 iPhone 도입 시나리오 日 KDDI와 구글의 제휴, 검색에 이어 Gmail 기반의 유무선 통합 웹메일 서비스 런칭 日 KDDI의 모바일SNS ‘EZ GREE’, 회원수 100만 돌파...모바일에도 Prosumer 시대 日 모바일 검색 연동형 광고 폭발적 성장세, 배너광고 매출을 추월하기 시작 일본 이통사별 가입자수 현황 (2007.6) 日 이통시장, 요금인하 무한경쟁의 다음 단계는 ‘콘텐츠 융합’ 경쟁 일본 KDDI의 유선사업부 영업이익 추이(2005-2007) 日 KDDI, 유무선 통합포탈 ‘au one’의 가능성과 과제...구글과의 제휴 향방에 주목 日 NTT와 KDDI, 그룹 분기실적에서 극명한 차이...도코모의 부진이 가장 큰 요인 일본 이통사별 가입자수 및 순증 현황(2007.7) 가격인하 무한경쟁에 뛰어든 日 DoCoMo, 최대자산인 長期가입 고객까지 스스로 포기 일본 이통3사 연결 결산 실적 현황 (2007.4~6) 日 도코모, 인기 실버폰 `라쿠라쿠` 시리즈에 음성인식 기술과 GPS 추가 日 이동전화 기본료 인하 경쟁 본격화, 도코모의 반액 공세에 KDDI도 맞대응 일본 이동통신 음성 및 데이터 시장규모 전망 (2004~2011) 日 WiMAX 사업권 경쟁 3파전 예고 : 도코모-ACCA, 소뱅-eAccess, KDDI-교세라 연합 각축 인터넷TV 상에서 Pay-Per-Call 방식의 광고서비스 등장, 이통요금 포인트와 연계...日 D2C등 日 KDDI, 유무선통합 포털 `au one`을 통해 User Behavior 기반의 타깃광고 도입 日 KDDI, 모바일 중심의 FMC 서비스 가동... 브랜드, 포탈, 서비스 UI 통합 DMB 방송채널 통해 할인쿠폰이 자동으로 축적되는 ‘샘플링 광고’ 등장...니혼TV-도코모 전세계 i-Mode 서비스 채택/포기 이통사 현황 (2007) 일본 이통사별 가입자수 및 순증 추이(2007.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