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이통사별 가입자수 및 순증 현황(2007.7) Tag #일본/ 이통사/KDDI/au/Tuka/Softbankmobile/DoCoMo/e모바일/가입자수/순증 도코모2.0 화이트플랜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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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MB의 프로모션 효과 탁월" 日 KDDI 이동통신 해약율 추이 (2005~2006년 2분기) 日 KDDI의 WIN/1X/cdmaOne 가입자수 日 KDDI 이동통신 ARPU 추이 (2005~2006년 2분기) 日 KDDI 중간결산 매출 현황(2005년~2006년) 日 KDDI EV-DO(WIN) 가입자수 추이(2005년~2006년09월) 日 KDDI EV-DO(WIM) ARPU 추이 (2005~2006년 2분기) 日 소프트뱅크모바일, 어린이 전용 무선포털 및 키즈폰 출시 日 KDDI의 법인시장 개척 무기... 기업유저 스스로 용도를 발굴해 손쉽게 구현하는 `Custom Kit` 日 3G 신규사업자 eMobile, `음성 포함한 데이터 정액제` 보도에 해명... "아직 결정한 바 없다" 일본 데이터 정액제 도입 현황과 파급효과 日 소프트뱅크, 무약정 조건의 이동전화 음성정액제 `화이트플랜` 발표 복수의 3G 망을 결합해 백홀로 이용하는 in-Car WiFi 사업자 등장... 美 Autonet [CES 2007] 포드-MS 제휴, 핸드프리로 SMS와 미디어 재생 가능한 Sync 기술 공개 日 KDDI, 모바일경매 서비스 회원수 2년 만에 50만명 돌파 급성장 중인 中 모바일 VAS 시장, 이통사 입김 더 커질듯... 통방 규제의 불투명성도 장애물 日 데이터 정액제 이용률, 2위 사업자 KDDI가 50.4%로 압도적 日 KDDI의 2007년 단말 전략, 음악과 디자인에 이어 차기 테마는 `동영상` 음성정액제 BM 시험에 뛰어든 日 후발이통사 소프트뱅크모바일, LGT와 KT에게 의미 있는 선행 사례 될 것인가? 日 KDDI, 유무선 연동 개인포털 `My Page` 인기몰이... 3개월 만에 이용자 100만명 돌파 日 소프트뱅크, 연이은 요금파괴 선언… "추가 980엔 내면 통화료 절반 깎아 준다" 日 이통3사 공동실험 결과 발표, "휴대전화 전파, 인체에 영향 없다" 일본 KDDI 경영실적 추이 (2003.3~2006.3) 일본 KDDI 서비스별 가입자수 추이 (2004.3~2006.3) 일본 KDDI ARPU 추이 (2003.3~2006.3) 확산 조짐을 보이는 가정용 3G 기지국 `펨토셀`, 이통사의 FMC 대응 카드로 주목 [해외시각] Telco들의 해외 신흥시장 진출시 주목해야 할 키워드 7가지 KDDI 사장, "단말기도 주문형이 가능해야... 애플폰과도 손잡고 싶다" 日 KDDI의 유무선통합 차세대네트워크 `Ultra 3G` 구상과 시사점 日 KDDI, BREW 외에 Java 애플리케이션 도입한 목적과 향후 계획 밝혀 [3GSM] "컨버전스와 요금인하, 규제가 발목 잡고 있다"... BT 사장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日 휴대폰 보조금의 폐해에 공감, 자구책 모색에 나선 이통사들 일본 이동통신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추이 (2002~2006.1분기) 법인시장을 겨냥한 일본판 FMS `모바일 센트릭스`의 동향과 시사점 : 유선 백홀 번들링과 제안력이 중요 美 연방법원, 음악재생 기술특허 침해로 MS에 15억 달러 손해배상 판결 일본 이동통신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12) 日 KDDI의 유무선 연동 개인 포털 au My Page 분석 全曲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인기 여전…日 KDDI는 2년여 만에 1억회 돌파 "디지털방송 전환에 따른 '유휴' 주파수를 선점하라"...日 이통사들, 그룹차원의 물밑 경쟁 치열 日 신규 3G사업자 eMobile, 데이터전용 단말 반응호조...사전예약 가입자 예상보다 3배 많아 응용분야와 참여업체의 확대로 가시화되는 LBS 2.0, 최근 동향과 시사점 日 소프트뱅크, 정액요금제 `화이트플랜` 반응 호조...8주 만에 200만명 가입 日 신규 3G 사업자 eMobile, 완전 정액제 데이터 통신으로 이통시장 진출 日 소프트뱅크, 독립계 CP 대상 요금회수대행 서비스 종료...자사 포털 강화가 목적 구글, 모바일광고 글로벌 전략 그림 완성단계...China Mobile과도 제휴 체결 사우디 제2 유선사업권 경매에 KT도 참여...Verizon 등 10개 컨소시엄이 입찰 獨 DT, FMC 서비스 중단 공식발표...이통사의 home zone과 경쟁에서 열세 판단 日 KDDI, 주가 100만엔대 근접...MNP 경쟁에서 단독 질주하며 연일 상승세 `심플폰`으로 시니어 세대 공략에 나선 日 이통사 일본 FTTH 사업자별 가입자수 및 점유율 현황 (2006) SNS와 구글맵을 활용한 지역밀착형 광고 솔루션, 日 DoCoYo! local 日 KDDI, 풀브라우저 단말 보급 1천만대 돌파 휴대폰 화면을 스테레오 스피커로 활용하는 신기술 등장...日 Authentic 일본 이동통신 사업자별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4분기) 日 KDDI, EV-DO 통신모듈 신모델 3종 출시...GPS, 프로토콜변환, OTA 기능 탑재 포스트 Web2.0을 열어 갈 ‘metadata’ 시대로의 진화, "정보 독점은 자멸의 길" 日 소프트뱅크, 무약정 정액제 `화이트플랜` 가입자 300만 돌파..전체 고객의 20%가 이용 사우디아라비아 이통사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 日 지갑휴대폰, 대중화 단계에 돌입...이통3사 합계 보급대수 3,000만대 넘어서 日 KDDI, 로밍수요 겨냥해 MVNO로 미국시장 진출...자사 브랜드 CDMA 단말 투입 日, 우량고객 50∼60대를 겨냥한 `심플폰` 인기몰이...전체 단말의 10% 차지 日 정부, 아날로그 TV용 주파수 재활용 방침 발표...기존 이통사들 눈독 아시아 지역 이통사 Top10, 가입자수 기준으로 SKT는 11위에 랭크 아태지역 가입자수 기준 이통사 Top 10 (2006.4분기) 미국에 이어 유럽 통신시장도 M&A가 새로운 성장 모멘텀으로 부상...공통 테마는 'FMC' Google, 全美 라디오 광고채널 확보...선두 방송사 Clear Channel과 장기 계약 日 이통사, 3.5G 고속데이터 지원 단말 잇달아 출시...젊은층 겨냥한 라인업 강화 日 KDDI의 단말 컨셉, `디자인 만으로는 부족, 오감을 자극하는 Art Phone 추구` 日 이통3사, 돈되는 콘텐츠 찾기에 혈안...통신료 보다는 콘텐츠 자체를 수익원으로 MNP 경쟁에서 밀린 日 도코모, 신단말 904i 시리즈 출시 계기로 ‘DoCoMo2.0’ 선포 중국 차이나유니콤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자수 현황 (2007.3) 日 KDDI, 모바일과 TV 쇼핑을 연계한 방통융합형 시험서비스 개시 모바일 검색에도 롱테일화 진행중, 키워드 상위 100개의 검색량은 전체의 12%에 불과 日 KDDI, 신경영전략 `Challenge 2010` 발표..."사업도메인을 확대해 `정보유통 총량`을 늘리겠다" 日 도코모, 무선데이터 정액제 가입자 1,000만명 돌파...전체의 20%가 이용 일본 무선데이터 정액제 이용성향 조사 日 소프트뱅크모바일, 유무선통합 무제한 음성정액제...법인시장 개척의 비책으로 활용 소비자의 시각에서 재정의 될 FMC 2.0 : 키워드는 듀얼단말, 펨토셀, 그리고 콘텐츠이동성 獨 T-Mobile, 기지국 백홀 솔루션에 TDM-IP 혼합방식 채택후 all-IP로 전환키로 日 소프트뱅크모바일, 매출 130% 증가..."인터넷에 강점을 살려 진짜 실력은 지금부터“ 디지털라디오를 활용한 통방융합의 가능성: 日 KDDI의 사례와 시사점 “DoCoMo 2.0” 발표, 알고보니 마케팅 슬로건…MNP 열세 만회가 목적, 경영전략 변화와는 무관 MySpace, `디지털 지문` 방식의 동영상 저작권 보호기술 도입 발표 일본 이통3사 실적 현황 (2006) 일본 이통사별 순증 현황(2007.3) 법인고객을 위한 日 이통사의 ‘휴대폰 원격관리’서비스 상세내역 日 KDDI, 전력선통신을 활용한 가정내 TPS 분배 서비스 런칭...모뎀임대료 월420엔 DMB 방송시청, 이메일, 웹서핑이 동시 가능한 ‘全面 液晶’ 단말 출시...日소프트뱅크 일본 이통사별 3G 순증수 현황(2007.3) 일본 이통사별 MNP 현황(2007.3) 日 KDDI, 관망자세 버리고 Felica 기반 모바일결제 서비스 본격 시동 구글 CEO, "한국은 중요한 시장, 기술과 포괄성 모두를 갖추어 부진 만회에 나설 것" 中 VoIP 시장, 요금 메리트로 급성장중...2∼3년후 기존 Telco 외에도 문호개방 예정 Google, 모바일사업 신전략 발표..."독자 OS 기반의 P2P형 서비스 개발중" 일본 주요 이통사 선불가입자 수 추이(2007.03~04) 일본 이통3사 무선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7.4) 일본 이통사별 신규 가입자수 현황 (2007.4) 도코모, GPS 경로안내 서비스를 무료화… KDDI에 역전용으로 일본 이통사별 순증 현황(2007.5) 일본 이통사별 3G 순증수 현황(2007.5) 日 소프트뱅크, 5월 순증 가입에서 도코모와 KDDI 추월...화이트플랜 500만 호조 이통사들의 고민거리, Ethernet 기반의 통합 Backhaul로의 전환...언제 어떻게? 동영상 콘텐츠 지문인식 툴 잇달아 발표..MS에 이어 YouTube도 미디어 기업들과 공조 日 KDDI 사장, "와이맥스 사업권 포기 않겠다, 33% 지분소유 형태도 대비할 것" 日 소프트뱅크, 순증 점유율에서 선두로 부상한 원인 : 단말-요금-마케팅 3박자 日 소프트뱅크, 모바일방송 사업비전 공개...주파수 확보위한 절박한 심정 토로 포화시장에서 가입자 기반 늘리기, "법인시장과 통신모듈 사업이 유망"...日 KDDI 日 소프트뱅크, 자사 가입자간 통화식별 호출음 서비스 개시...요금의식 않도록 배려 日 이통업계, 보조금 모델 대신 할부판매로의 전환이 대세 될 듯...여론 의식한 자구책 日 KDDI, PTT 기반의 기업용 모바일 IM 서비스에 정액요금제 적용 日 KDDI, 마케팅 컨셉 확 바꾼다...생활밀착형, 라이프스타일 연계, 고객접점 다양화 만년 꼴찌 日 소프트뱅크모바일의 이유있는 약진, 배경과 시사점 네트워크 접속 보편화 시대에 현안으로 부상한 ‘오픈아이디’,해외의 Digital ID 및 Single-Sign-On 표준화 동향 日 KDDI, MS와 SaaS 사업 포괄적 제휴...SI업체에 인증-과금-GPS 망기능 공개 일본 VoIP 사업자별 가입자 점유율 (2007.3) 日 소프트뱅크, 3G 펨토셀 실증실험 착수 ... 삼성 등 8개 장비업체 참여 SKT의 중국 통신시장 진입 형태, 新3강 시장재편 이후에야 윤곽드러날 듯 일본 이통사별 무선인터넷 가입자 수 및 순증 현황(2007.5) 日 소프트뱅크, 2008년부터 펨토셀 15만원대에 보급..."Home G/W로 진화시킬 예정" 日 KDDI, 휴대폰을 모뎀으로 활용해 PC로 인터넷 접속시에도 정액제 적용키로 일본 이통사별 휴대전화 가입자수 현황 (2007.5) 아태지역 WCDMA 가입자수 5,650만, 보급률 5.1%... CDMA 입지는 갈수록 좁아져 日 소프트뱅크, 요금할인제 ‘화이트플랜’ 가입자 600만 돌파…월 100만명씩 증가 휴대폰 속 가상세계, 익명으로 또 다른 생활을 즐긴다...日 ‘S! 타운’ MNP 시행 이후 고전을 거듭하는 日 도코모…부진의 배경과 시사점 일본 이통사별 3G 순증 가입자 수 현황(2007.6) 일본 이통사별 순증 가입자 수 현황(2007.6) 일본 이통사별 순증 가입자수 비교(2006.6-2007.6) 국내 네이버·다음 블로그 주간 방문자수 추이 (2007.3~6) DAUM과 NAVER, 블로그와 카페 강화에 나서…상호 텃밭 공략으로 전면전에 돌입 日 KDDI의 네트워크 진화 방향 2010년부터는 성장률에서 유선이 무선을 추월, 법인시장이 해답…日 KDDI 사장 日 이통사들, WiMAX 사업에 강한 의욕…“어떤 형태로든 참여하겠다” 모바일 검색엔진 도입, 공식사이트 접속률과 ARPU 모두에 효과...日 Softbank 일본 무선인터넷 이용자의 검색엔진 이용 현황(2007.7) 일본 무선인터넷 이용자의 공식사이트 이용 현황(2007.7) MNP 열세 만회를 위한 도코모의 `2in1` 서비스, 이용의향은 약 33% 日 이통사들, 요금할인 무한경쟁에 돌입...KDDI 공세에 소프트뱅크가 재반격 日 KDDI의 유무선통합 전략 : "FMC의 목표는 비통신 영역의 소비 창출" 일본 DoCoMo 2.0 인지도 조사(2007.6) 일본 도코모 `2 in 1`서비스 이용 이유(2007.6) 일본 도코모 '2 in 1' 서비스 비이용 이유(2007.6) 日 포털 업계의 현황과 특징 : Yahoo의 독주에 Google이 추격 실적호조에도 즐겁지 않은 日 KDDI, 무한경쟁에 접어든 요금경쟁이 가장 큰 고민 中 3G 사업권 허가일정, 지연될수록 정부 협상력 커진다…퀄컴, 지멘스 등과도 협상중 일본 휴대전화 무선인터넷 접속 기능 이용 여부 조사(2007.7) 일본 FTTH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현황(2007.5(e)) 일본 무선인터넷(브라우저)폰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추이(2007.5~6) 日 KDDI와 구글의 제휴, 검색에 이어 Gmail 기반의 유무선 통합 웹메일 서비스 런칭 통신시장에 부는 마케팅 컨셉의 변화,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형 매장’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라 日 KDDI의 모바일SNS ‘EZ GREE’, 회원수 100만 돌파...모바일에도 Prosumer 시대 日 모바일 검색 연동형 광고 폭발적 성장세, 배너광고 매출을 추월하기 시작 일본 이통사별 가입자수 현황 (2007.6) 모바일 사이트도 SEO/SEM 대책 중요성 커진다, 검색사이트 직접 접속비율 증가세 日 이통시장, 요금인하 무한경쟁의 다음 단계는 ‘콘텐츠 융합’ 경쟁 일본 KDDI의 유선사업부 영업이익 추이(2005-2007) 日 KDDI, 유무선 통합포탈 ‘au one’의 가능성과 과제...구글과의 제휴 향방에 주목 日 NTT와 KDDI, 그룹 분기실적에서 극명한 차이...도코모의 부진이 가장 큰 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