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이통사들은 자사가 운영하는 무선인터넷 포털에는 엄격한 심사를 거친 공식 사이트만이 등록되며 등록한 유저기업에게는 이용료를 징수하고 있다. 이는 모바일 콘텐츠 비즈니스가 일부 관계자에게 업계 전체가 좌지우지 되어 왔음을 의미한다. Tag #공식사이트 비공식사이트 공식메뉴 WalledGarden 독립계사이트 화전농업 포털운영 무선인터넷 도코모 모바일포털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무선인터넷 컨텐츠 제3자평가기관 2002.3월 설립 서유럽 이통사업자의 모바일 포털 현황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2) [세미나자료]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의 발전방향(Upgrade) 국내 무선인터넷의 제 2차 빅뱅을 기다리며 i-Mode 공식메뉴 게재기준 유럽 및 북미 18개국의 모바일포털 제공서비스 현황 망개방 후발주자 J-Phone의 과금서비스 개방 선언 : 이용환경의 안정성 및 접속의 편리성 어필 準공식사이트 "아이모드 My Box" 2월부터 상용화 : 망개방의 명분과 실리를 동시에 추구 英 Hutchison 3, 비난에도 불구 Walled Garden 전략 고수키로 포장만 거창한 美 Verizon의 신상품, Mobile Web 2.0 서비스 Yahoo, 모바일 검색 시장을 놓고 Google과 정면 승부 선언 음지에서 양지로 나온 모바일 성인 콘텐츠: 한일 모바일 성인 콘텐츠 현황 비교 日, 유선망을 통한 휴대폰용 콘텐츠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 등장 日 윌콤, PHS 통신모듈 지원단말용 무선포털 오픈 Reality check : A 3G-user experience 日 도코모, "유저를 Yahoo에 묶어 두려는 소프트뱅크야말로 폐쇄적" 日 도코모-라쿠텐 합작법인, 공식사이트에서 C2C형 유무선연동 경매 서비스 런칭 日 야후재팬 사장, "이통사들, 공식사이트의 과금 모델을 버릴 수 밖에 없을 것" 日, 모바일 SNS 서비스 폭발적 인기… 1주일만에 회원 10만명, 9개월에 200만명 돌파 日 DoCoMo도 휴대폰용 영화제작에 나선다… 카도가와 그룹과 자본제휴 日 도코모, IP 기반 초소형 3G 기지국 12월부터 현장 투입 일본 도코모 Felica폰 가입자수 추이 (2005.3~2009) 日 디지털TV 전환 이후 모바일방송 주파수 확보 경쟁 돌입, DoCoMo와 방송계 5社 합작회사 설립 日 모바일만화 시장, 독립계 사이트들 참여로 급성장중 정액제와 무선 브로브밴드 시대 이통사의 변신:도코모, 공식사이트에 C2C형 경매 서비스 도입 日 도코모, 정액제 이후의 콘텐츠 전략 공개..."플랫폼 개방으로 시장확대 여지 더 남아있다" 이동통신 기술 시장은 이미 포화, NFC 만이 투자대상으로 유망... 英 벤처캐피탈 아태지역 3G 로밍 연합체 `Conexus` 출범, DoCoMo와 KTF 등 8개국 이통사 참여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6-2007 데이터정액제, 모바일 쇼핑 활성화에 한몫 한국을 추월해 대중화 단계에 들어선 일본의 모바일결제, 현주소와 시사점 日 도코모, 현 3G의 10% 비용으로 100Mbps급 `Super 3G` 2010년 상용화... 올해 실증시험 착수 일본 데이터 정액제 도입 현황과 파급효과 日 도코모, 니혼TV 지분 인수... 지상파DMB 사업 강화가 목적 日 데이터 정액제 이용률, 2위 사업자 KDDI가 50.4%로 압도적 美 Sprint, 모바일WiMAX 전락 일부공개..."점진적 개방형 BM, 요금 40∼55달러, VoIP 기본탑재" 日 모바일 결제 서비스 빠르게 확산중, 가입자 260만명으로 급증 日, 이통사간 상호 운용이 가능한 개인인증용 모바일 보안 기술 개발... 도코모 등 4社 日 이통3사 공동실험 결과 발표, "휴대전화 전파, 인체에 영향 없다" 도코모, 중국 이통시장 진출... 기업용 모바일 사업위해 현지업체와 JV 런칭 日 DoCoMo, 무제한 패킷정액제 도입에 동참..."정액제 확산이 ARPU 증대의 관건" 일본 DoCoMo 경영실적 추이 (2002.3~2006.3) 日 DoCoMo, 휴대폰-PC 연동 유비쿼터스 e-Learning 시스템 기술 개발 DoCoMo, 휴대폰용 연료전지, 1∼2년내 상용화..."단말 진화의 중요 계기될 것" [3GSM] 4G 기술시연 경쟁, OFDM과 MIMO로 5Gbps 까지 실현 [3GSM] 웹2.0의 모바일화, 이통사 vs. 메이커의 새로운 갈등 노출 日 KDDI, BREW 외에 Java 애플리케이션 도입한 목적과 향후 계획 밝혀 美 망중립성 논란, 유선에서 무선으로 확대...의회에서도 핵심사안으로 떠올라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일본 이동통신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추이 (2002~2006.1분기) 全曲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인기 여전…日 KDDI는 2년여 만에 1억회 돌파 日, 무선인터넷 비공식 사이트 이용률 빠르게 증가...Web2.0의 모바일화 현상 가시화 최근 통신업계의 주요 Deal 동향... AT&T, DoCoMo, Sprint Nextel 日 도코모, ASP형 원스톱 모바일마케팅 대행 서비스 `MobileAvenue` 4월부터 개시 "디지털방송 전환에 따른 '유휴' 주파수를 선점하라"...日 이통사들, 그룹차원의 물밑 경쟁 치열 日 소프트뱅크, 독립계 CP 대상 요금회수대행 서비스 종료...자사 포털 강화가 목적 웹2.0 트랜드가 요구하는 Telco들의 4가지 선택지...`제휴, 맞대응, 협력, 그리고 Bit Piper` 日 KDDI, 주가 100만엔대 근접...MNP 경쟁에서 단독 질주하며 연일 상승세 日 도코모, 고령자 타깃의 `심플폰` 1,000만대 돌파 목전...우량고객 확보가 매력 `동작`을 분석해 불법 동영상 판별하는 기술 등장... YouTube에서 TV콘텐츠가 사라진다면? `심플폰`으로 시니어 세대 공략에 나선 日 이통사 도코모의 기업용 FMC 솔루션과 듀얼모드 단말 라인업 현황 국내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 브랜드 선호도 조사 (2006.11.8~21) 국내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 브랜드 선택기준 (2006.11.8~21) 국내 동영상 콘텐츠 내 광고에 대한 사용자 반응 조사 (2006.11.8~21) 국내 동영상 콘텐츠 내 광고 클릭 이유 조사 (2006.11.8~21) 일본 모바일 콘텐츠 시장 규모 (2004) 국내 유료콘텐츠 결제 시장 규모 추이 (2004~2007) 일본 모바일 콘텐츠 시장 규모 추이(2005~2010) 모바일2.0 시대의 과제, `콘텐츠 추천형` BM을 발굴하라...음악과 게임이 Enabler로 주목 모바일음악, 소비자의 니즈가 `소유에서 렌탈`로 이동...가입형 번들링 BM이 대세 [CTIA 2007] 도코모, 초대형 부스 개설하고 사업전략 설명회 개최...美 시장 재진출 소문 블로그와 커뮤니티를 접목한 모바일판 지식iN 사이트...日 niwango 저작권 보호위한 동영상 필터링, 거대한 잠재시장 놓고 기술 난립...표준화 추진 움직임 日, 우량고객 50∼60대를 겨냥한 `심플폰` 인기몰이...전체 단말의 10% 차지 日 정부, 아날로그 TV용 주파수 재활용 방침 발표...기존 이통사들 눈독 Apple TV, 거실의 혁명을 몰고 올 것인가? 아태지역 가입자수 기준 이통사 Top 10 (2006.4분기) 도코모, 전곡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에 월2,000엔 완전정액제 도입 대중화 단계에 들어선 일본의 전자화폐와 휴대폰결제 `Felica`, 최근 동향과 시사점 日 이통사, 3.5G 고속데이터 지원 단말 잇달아 출시...젊은층 겨냥한 라인업 강화 英 Orange와 Vodafone, 자사에 공급되는 스마트폰에서 VoIP 기능 삭제해 비난 고조 세계 콘텐츠전송네트워크(CDN) 서비스 시장규모 전망 (2004~2010) 국내 디지털 콘텐츠 분야별 시장규모 전망 (2005~2010) 日 이통3사, 돈되는 콘텐츠 찾기에 혈안...통신료 보다는 콘텐츠 자체를 수익원으로 MNP 경쟁에서 밀린 日 도코모, 신단말 904i 시리즈 출시 계기로 ‘DoCoMo2.0’ 선포 日 도코모, 자체분석 MNP 패인 2가지...‘초기 3G 커버리지’와 ‘비싼 요금` 이미지 스마트폰, 일본 시장에도 확산 조짐 … 법인시장에서 컨슈머 시장으로 日 도코모, 무선데이터 정액제 가입자 1,000만명 돌파...전체의 20%가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