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된 환경 하의 인터넷 비즈니스 자체를 모바일 용으로 특화시켜 나가겠다는 야후재팬의 전략은 'Walled Garden' 전략을 고수해 온 일본 무선인터넷 시장을 흔들기 시작했다. 계열사인 소프트뱅크 모바일의 출범과 함께 Yahoo! Japan은 이통시장 진출을 앞두고 "언제 어디서나 야후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그룹의 'Yahoo! Everywhere' 구상을 이제 일본법인이 리드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다. Tag #Mobile 2.0 야후재팬 소프트뱅크 야후케타이 Yahoo! Japan Google 도코모 KDDI 무선인터넷 검색 Yahoo! 케타이 Yahoo!ContentsStore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해외시각] 日 소프트뱅크에 대한 냉엄한 진실 트리플플레이+지상파TV 종합패키지 서비스 출시 … 日 Softbank 야후 재팬, 모바일 콘텐츠 과금회수 대행 서비스 개시 [소프트뱅크] "3위로는 만족할 수 없다", 향후 사업 전략 Yahoo, 글로벌 VoIP 서비스 기능 강화된 인스턴트 메신저 출시 英 BT, Yahoo와 공동으로 PC 기반 VoIP 서비스 제공 美 이미지 검색 이용률 연간 91% 수직 상승 日 소프트뱅크 그룹, 보다폰 K.K.의 주식 매입 완료 국내 포털사이트 검색시장 점유율 현황 (2005.7~2005.12) 日 야후, 소프트뱅크 모바일과의 서비스 연계 시동 日 음성통화 중심의 가입자, 번호이동성 이용의향 낮아 --- MM종합연구소 中 인터넷 검색엔진 시장, 2006년 1사분기 360억원 매출 기록 국내 검색엔진 시장 규모 전망 (2004-2007) 新3강 체제로 재편된 일본 통신시장, 향후 전망과 과제 소프트뱅크, 금융권과의 제휴로 Felica기반 지갑휴대폰 사업 강화 [발표자료] 보조금 시행 전후 국내 휴대폰 판매동향 분석 도코모, 복수 검색엔진을 통한 모바일 검색 서비스 10월에 선보여 국내 네이버 검색광고 매출 추이 (2001~2005)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및 검색서비스 월간 방문자수 (2005년 11월) 세계 주요 검색포탈업체 실적비교(2005년) Google, 모바일 검색에서도 시장지배력을 이어갈 것인가? 도코모, MSN 등 9개 포털 사이트와 연계를 통한 모바일 검색 서비스 제공 日, 주변정보를 3D 지도로 검색해주는 휴대폰용기술 등장 소프트뱅크, 무선인터넷 브랜드를 '보다폰 라이브!'에서 '야후!케타이'로 변경 구글·야후 TAC를 제외한 미국내 광고 수익 성장율 추이 (Q1`05~Q1`06) 도코모, 모바일 검색서비스 Google과도 제휴---오픈전략으로 차별화 중국 검색엔진 시장규모 및 성장율 전망 (2001~2010) Google과 Yahoo, 웹시장 장악을 위한 포성없는 전쟁 : 속도전 vs. 안정성 日 번호이동성(MNP) 10월 24일 개시---NHK보도 Google, 캘리포니아에 무료 WiFi 서비스 개시로 검색 사업 확대 美 IPTV, 기존 TV 와 인터넷산업 트렌드 바꿀 잠재력 충분해... 2010년까지 870만 가입 미국 웹 검색시장 검색횟수 및 성장율 (2006.4) 미국 웹 검색시장 점유율 (2006.4) 日 KDDI, 번호이동성(MNP) 앞두고 단말과 서비스 대폭 확충 日 소프트뱅크, 10월 MNP에 승부수 ... 전 퀄컴재팬 사장을 전략책임자로 전격 영입 KDDI, 번호이동성 앞두고 단말서비스로 선제공격 나서 미국 온라인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2006년 7월) 미국 주요 동영상공유사이트 점유율 현황 (2006.2.11~5.20) 日 도코모, "음악의 뒤를 잇는 킬러콘텐츠는 모바일게임" 구글과 야후 실적 추이 (2005년~2006년 2분기) Yahoo, 앨고어 美 전 부통령의 CurrentTV와 UCC 비디오 벤처 설립 日 도코모, 번호이동 앞두고 W-CDMA망 인구 커버리지 100% 강조 법인시장 사수와 쟁탈의 핵심요소가 되고 있는 일본의 셀룰러-WiFi 듀얼모드 서비스 도코모, 이례적으로 하반기에 단말라인업 대거 투입 ... HSDPA, DMB, Kids폰 등 20여종 日 소프트뱅크, 54컬러 13종의 하반기 출시모델 발표-- "기존의 이미지 탈피하겠다" 日 번호이동성 이용의향, 주부층이 20%로 높게 나타나 Yahoo-MS, 메신저 호환성 계약 체결...전세계 3억5천만명 이용자 혜택 日 도코모, i-mode에서도 13개 메이저 검색사이트 직접 접속 가능토록 개방조치 단행 야후 재팬, `Yahoo Everywhere` 구상은 일본이 주도할 것 … 휴대단말 연계가 핵심 日 소프트뱅크, "인터넷비즈니스 자체로 실현 가능한 모바일 BM 보여 주겠다" Google, YouTube 인수작업 연내 마무리 키로 … 동영상 검색/광고 시대 진입 앞당겨질 듯 美 Cingular, 음성인식 기반 모바일 통합검색 서비스 도입 MNP를 계기로 새판짜기에 들어선 日이통시장, `Over DoCoMo`의 호기를 잡은 KDDI의 전략 美 Blinks, 수동적 이용자를 겨냥한 맞춤형 동영상 검색 서비스 `Video Wall `공개 국내 인터넷 포털 툴바 다운로드수 추이 (2006.7.17~10.2) 日 도코모, 공격이 최선의 방어 ... MNP 겨냥해 사상 최다 단말 라인업 선보여 日 후발 3G 사업자 eMobile, "음성은 도코모와 로밍, 데이터는 저가 HSDPA로 승부" 국내 네이버닷컴 검색서비스 주간 시장점유율 추이 (2005.8월 1주~2006.10월 2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