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코모 데이터정액제 '파케호다이'의 가입자 수 추이(2007.05) Tag #도코모/데이터정액제/패킷정액제/아이모드/i-mode/정액제/파케호다이/파케호다이풀/풀브라우저/오픈브라우저/가입자수/이용현황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FOMA의 향후 과제와 해결책 i-Mode 인프라 개방 : 3단계로 나누어 추진 i-Mode와 T-mode의 융합, 그리고 L-Mode 마침내 발표된 차세대 WAP 표준, 기대와 현실은 ? ARPU 하락의 버팀목 임무를 떠맡은 FOMA 도코모의 유럽진출, 차질을 빚는가? WAP2.0과 무선인터넷 업계의 판도변화 세계최초의 3G 서비스 FOMA가 풀어가야 할 과제 i-Mode 이용자의 M-commerce 경험률 30% 수준으로 증가 2002년도 유럽의 3G 전망 아이모드 진출을 결심한 ISP, 성공확률은? 아이모드, 독일에 이어 네덜란드 상륙 자동판매기의 일대변신 시작 아이모드, 연말에는 프랑스 진출 차세대 주역으로 떠오르는 동영상 메일서비스 한.일 무선인터넷 시장 현주소를 통해 본 3G 시나리오 안전점검 DoCoMo, 독일에서의 悲報로 좌불안석 세계시장을 향해 비상하는 일본 단말기메이커 DoCoMo vs KDDI, 접전 관전기 조직개편으로 글로벌전략 수정에 나선 도코모 나츠노 다케시가 밝히는 도코모의 2003년 2G 및 3G 전략 [통계] 일본, 아이모드 이용자의 배경화면 이용성향 [통계] 일본, 아이모드 유저의 i애플리 이용성향 도코모, 유럽에서의 i-모드 전략 가속화, 단말기 7종까지 확대 차세대 Java로 유럽시장 재도전에 나서는 도코모의 전략과 고민 유럽의 i-Mode, 카메라 탑재 단말기 출시로 시장확대에 박차 일본 이통3사의 MMS 현황 및 향후 전략 : 카메라폰 일제 보급으로 접전 연출 DoCoMo 비즈모델 변화의 신호탄 : 휴대전화와 메모리카드의 만남 여전히 지지부진, 아이모드 유럽시장 진출성적 : prepaid 휴대폰 간과 및 요금체계에 문제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1] : 일본 이통3사의 하반기 3G 콘텐츠 전략 Vodafone live! 데이터 요금구조의 도전과 위험 본격적인 3G Migration 유도용 차기 FOMA단말 : i-Mode 단말 이상의 스펙과 네트워크 게임으로 승부 IC카드로 M커머스 활성화에 나선 SONY와 DoCoMo: 오픈 전략으로 de facto standard 지향 프랑스에서 불붙은 Vodafone Live! vs. 아이모드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1] : FOMA "900i" 단말기의 잠재성과 과제 準공식사이트 "아이모드 My Box" 2월부터 상용화 : 망개방의 명분과 실리를 동시에 추구 도코모와 KDDI의 패킷 정액제 차별화 포인트 비교 데이터 정액요금제의 성과와 향후 전개방향 :일본 KDDI 사례를 중심으로 데이터 정액제 확산에 따른 모바일 커머스의 가능성 : 새로운 성장엔진이 될 것인가? 신규 수익원 발굴과 ARPU 증대 방안 : 휴대폰의 범용화를 통한 생활 휴대전화化 [통계] 일본, FOMA 단말의 부가기능 이용실태 : 현재는 실적 저조, 정액제 도입 이후 활성화 기대 [통계] 일본, 휴대폰 배터리 수명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마우스 감각으로 무선인터넷 이용이 가능한 유료 브라우저 jig 의 임팩트와 가능성 모바일 콘텐츠 활성화의 새로운 대안 : ‘브랜드化’ - 일본의 "브랜드 포탈" 사례와 시사점 -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에서 주목 받는 독립계 CP : 일본 jig.jp의 BM과 차별화 전략 분석 3G Migration 가속화를 위한 도코모의 야심작 901i 시리즈[1]: 변화된 전략의 가능성과 한계 [해외시각] 2005년 이동통신 시장, 전망은 여전히 불투명 [해외시각] 데이터 정액 요금제와 콘텐츠 비즈니스 장래 유무선 연동 콘텐츠 유통 BM "초유통" : Vodafone live! BB의 실체와 가능성 마우스 감각으로 무선인터넷 이용이 가능한 유료 브라우저 등장 DoCoMo, "해외 i-mode 제휴 이통사들의 흑자 전환은 3년 이후 기대" 개방형 웹브라우저 Opera, "PHS 단말에서의 호조 여세를 몰아 탑재대상 확대를 고려 중" KDDI, 풀브라우저 지원 3G 단말 4기종 출시 KDDI, 기업의 개별 시스템 구축용 주택지 지도 뷰어 개발 도코모, FeliCa폰을 활용한 금융사업의 새로운 비즈모델 공개 도코모, FOMA 가입자수 500만 명 돌파 DoCoMo, 아이모드 해외보급 8개국에 총 300만 돌파 DoCoMo, 지분출자 없이 영국내 i-mode 제휴 파트너 물색중 KDDI, "Open Browser 채택시에도 게이트웨이 비즈모델 붕괴는 없을것" KDDI 사장, "휴대폰용 Full Browser와 비접촉 IC카드 채택 예정" 데이터 정액제, "통신요금이 CP에게 이전되는 효과 있을 듯" Opera 웹브라우저, 스마트폰 등 모바일단말 대상 서비스 개시 도코모, "모바일 콘텐츠는 Rich 보다 Niche 시장을 노려야 성공" 데이터 정액제 도입으로 나타나는 게임콘텐츠의 변화 DoCoMo의 데이터정액제 `파케호다이`, 론칭 초기 나타난 문제점 도코모 FOMA 가입자 400만 돌파, 두 달 만에 200만 순증 "전세계 3G 가입자 1,000만명 돌파, 증가추세 이어질 것", UMTS 회장 모바일 비즈모델의 전환 : "패킷정액제는 디즈니랜드의 입장권" DoCoMo, 영국 3G 사업 철퇴 후 아이모드 사업파트너 물색중 DoCoMo, 데이터정액제 `파케호다이` 다액이용 청소년의 부모들이 환영 NTT그룹 사상최고치 실적발표, "DoCoMo 의존으로는 한계" 지적 Opera 웹브라우저 탑재 휴대폰 등장의 임팩트 DoCoMo, 이스라엘 1위사업자 Cellcom에 아이모드 공급계약 체결 日 Vodafone도 3G 데이터 정액제 도입 대열에 합류 도코모와 KDDI, 패킷 정액요금제의 차별화 포인트 비교 `3G+정액제`를 계기로 휴대전화가 유력한 광고 미디어로 부상 도코모, 6월부터 월 3,900엔 데이터 요금 정액제 도입 발표 변경가능한(Skin-able) UI가 향후 휴대전화의 메인 트렌드가 될 듯 풀브라우저 Opera, 단말화면 크기에 최적화하는 기술 발표 日 KDDI와 Exicite, 포털 차원의 유무선 연동 위한 합작회사 설립 아이모드, 프랑스에서 채팅으로 인기몰이 - 2년 만에 85만명 돌파 佛 Bouygues의 i-Mode 성공 배경, 철저한 DoCoMo 따라 하기 日 Vodafone, 3G 브랜드를 변경하고 연말연시 특수에 올인 日 데이터 정액제 가입률 급증, 콘텐츠 이용빈도도 함께 늘어 도코모 i-mode 해외진출, 러시아 이통 시장으로 영역 확대 아이모드 가입자, 사상 최초로 감소 추세 AT&T Wireless, 미국판 아이모드 mMode 서비스 쇄신 단행 i-Mode, 이태리 Wind사의 채택으로 해외시장 진출실적 총 8개국으로 늘어 휴대폰과 게임플랫폼의 컨버전스 : 게임폰의 가능성과 전략적 대안 日 이통시장 2004년 핫이슈 : 정액요금제와 FeliCa 日 e-Access 이통사업에 3조원 투입, "정액제와 Open Platform비즈모델로 승부"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의 유망 BM `인터넷 라디오`: App. 다운로드 방식으로 라디오 청취 [해외시각] 패킷 정액제 도입 이후 새로운 가능성을 보이는 MMS [통계] 日 데이터 정액제 이용 실태: 가입률, 콘텐츠 이용빈도 급증 日 휴대폰용 무료 풀브라우저 Scope, 출시 즉시 폭발적 반응 [3GSM 총회] 테마 정리 : HSDPA, 분업형 비즈모델, 저가 단말 日 KDDI 데이터 정액제 개편, 풀브라우저 서비스도 범위에 포함 도코모 해외진출, 아시아 시장에 주력해 2010년 가입자 1억 목표 `정액제+개방형 브라우저`에 따른 무선인터넷 BM 변화와 향후 전망 日 3G 데이터 정액제, 가입자의 30% 이상은 여전히 불만족 도코모-모토로라, 무선랜과 풀브라우저 탑재 3G 단말 공동 개발 도코모의 풀브라우저 3G 단말, 타깃층은 30~40대 비즈니스맨 모바일로 옮겨 붙은 브라우저 전쟁 : 내장형 vs. 자바형 도코모의 3G 법인전용 단말 `M1000`: 휴대폰 진화의 새로운 방향 제시 경쟁력 강화와 차별화를 동시 겨냥한 KDDI의 단말전략: 단말 진화에 따른 신규 가치 제시 도코모, 청소년의 유해사이트 열람을 차단하는 `필터링` 기능 도입 도코모, 해외 i-mode 사업파트너와 LG전자 단말기 공동조달 [통계] 日 개방형 브라우저의 인지도와 업무활용 현황 도코모, 물품판매대금과 전화요금 합산 지불 서비스 개시 [Wireless Japan 2005] 도코모, Felica로 27조엔 규모의 소액결제 시장 공략 도코모 1사분기 결산: FOMA 호조세로 MOU, 음성 ARPU 상승 도코모, 해외 시장에서 `블루오션` 발굴 기대 英 O2, 올 가을 i-mode 서비스 개시 [통계] 日 무선인터넷 이용 실태 조사: 패킷정액제 도입으로 액세스 빈도 증가 도코모, 데이터 정액제 `파케호다이` 라이트 유저층까지 전면 확대 日 휴대전화 데이터 정액제를 이용한 국제전화 서비스 등장 휴대전화 이용자, 요금절약에 관한 의식조사 日 이통업계에 상표출원 경쟁 바람 도코모 Push형 콘텐츠 서비스 `i채널` 가입자 200만명 돌파 日 데이터정액제 가입자, 무선인터넷 2배 더 쓴다 HSDPA 보급 가속화의 임팩트와 이통사들의 대응 日 휴대전화 전자서적 이용현황---24%가 이용한 적 있다. 日 온라인 뱅킹, PC보다 아이모드를 이용수단으로 선호 소프트뱅크 이통사업, 개방형 인터넷 환경 위해 '풀브라우저' 탑재 소프트뱅크, 기지국 2만개에서 10만개...실질적인 데이터 통신속도로 승부 도코모, 헤비유저를 위한 신규 요금제 포함해 3G 데이터요금제 개정 日 도코모, Napster 지원 단말 투입으로 음악시장 열세 만회에 나서 日 도코모, "유저를 Yahoo에 묶어 두려는 소프트뱅크야말로 폐쇄적" 日 MVNO 일본통신, 3G-PHS 연계형 데이터정액제 내년 출시 휴대폰 데이터 통신량 60% 절감 가능한 브라우징 기술 개발, 日 NEC 日 KDDI, MNP 이후 콘텐츠 이용율 변화 공개... 구글검색 이용 2.5배 증가 日 도코모, 정액제 이후의 콘텐츠 전략 공개..."플랫폼 개방으로 시장확대 여지 더 남아있다" 日 도코모, 무선인터넷 정보료 매출 1.6조원 달성… 음악과 게임이 시장성장 견인 모바일 이메일, 스마트폰 보급으로 반년동안 이용률 2배 증가... 美 NPD 정액제 기반의 데이터 MVNO, 고착화된 이통시장의 구도를 혁신할 촉매가 될 것인가? 홍콩의 HSDPA 서비스 동향, "다양한 정액 요금제 선보이며 순조로운 출발" 음성을 포기하고 데이터로 승부...日 신생 3G사업자 IPMobile의 전략과 시사점 일본 데이터 정액제 보급 추이 및 전망 (2004.9~2007.3) 日 3G 신규사업자 eMobile, `음성 포함한 데이터 정액제` 보도에 해명... "아직 결정한 바 없다" 데이터정액제, 모바일 쇼핑 활성화에 한몫 일본 데이터 정액제 도입 현황과 파급효과 日 데이터 정액제 이용률, 2위 사업자 KDDI가 50.4%로 압도적 모바일 VoIP 아직은 시기상조, "이통사들의 데이터 정액제 출시 전에는 서두르지 않겠다"… Skype 음성정액제 BM 시험에 뛰어든 日 후발이통사 소프트뱅크모바일, LGT와 KT에게 의미 있는 선행 사례 될 것인가? 홍콩 허치슨, 3G 데이터 정액요금제 도입으로 ARPU 10% 증가 기대" 日 NEC, 휴대폰의 웹페이지 열람 기능을 최적화해 주는 ASP 솔루션 발표 日 DoCoMo, 무제한 패킷정액제 도입에 동참..."정액제 확산이 ARPU 증대의 관건" 국내 SKT/KTF 데이터 정액제 가입자수 현황 (2007.01) 全曲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인기 여전…日 KDDI는 2년여 만에 1억회 돌파 日 KDDI, 풀브라우저 단말 보급 1천만대 돌파 MS, 모바일브라우저 ‘Deepfish’ 기능 일부 공개..."PC 화면과 가장 가깝게 표현” 제4의 신생 이통사, 완전정액제와 특화단말로 승부수를 던진다...日 이모바일의 사업전략 日 신생 이통사 eMobile, 초기가입자 2만명으로 출범 호조...가전양판점 대상 이벤트 개최 "HSDPA 법인수요 예상외로 많다, ADSL 대체용 개인수요도 기대”...日 eMobile 도코모, 전곡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에 월2,000엔 완전정액제 도입 컨버전스 시대에 요구되는 통신업계의 요금전략 변화의 방향성 日 도코모, 무선데이터 정액제 가입자 1,000만명 돌파...전체의 20%가 이용 보다폰도 무선데이터 정액제 도입에 동참...VoIP와 IM은 대상에서 제외키로 英, 이통사들 데이터 정액제 도입 러시...Orange도 일시지정 요금제로 동참 일본 무선데이터 정액제 이용성향 조사 도코모, 데이터정액제 '파케호다이' 가입자 1,000만명 돌파 “Blackberry에는 쇠덩어리도 녹일 정도의 잠재력이 있다”...日 도코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