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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이동성 시행을 목전에 둔 일본 이통시장은 그야말로 폭풍 전야이다. 시차적 도입을 했던 국내와 달리 10월 24일을 기해 전면 시행에 들어가는 만큼, 그간 각 사업자들은 전력을 다해 준비할 수 있는 것은 거의 모두 다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소프트뱅크의 보다폰KK 인수, 도코모와 KDDI의 금융사업 진출, 법인시장에서의 모바일센트릭스 경쟁, 지상파DMB 서비스의 개시, 구글과 KDDI의 제휴로 촉발된 모바일 검색 경쟁, 사상초유의 대규모 단말 라인업 출시 등 일련의 사건들이 번호이동성에 초점을 맞춘 것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