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코모에 이어 KDDI도 2001년 하반기 Roadmap을 발표했다. 이번 가을을 기점으로 일본의 이통3사는 각각 통신방식의 변화를 계획하고 있다. NTT도코모가 FOMA를 내세웠다면 KDDI 는 패킷통신을 전면에 내세워 서비스 전반의 버전업을 꾀하고 있다 Tag #일본 이동통신 Roadmap 시리즈 KDDI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KDDI, WAP2.0 및 gpsOne 대응 cdma2000-1x 단말기 선보여 FOMA 비디오폰의 인기와 타사업자들의 대응 블루투스 탑재 휴대폰 발매와 KDDI의 전략 [IMT-2000] 동기식사업자 일본 KDDI의 3G 망구축 전략 HDR 필드시험 결과공개, 2002년 상용화 : 일본 KDDI Vodafone의 일본상륙, KDDI의 불가피한 사업재편 도코모의 경쟁사 KDDI의 무선인터넷 개방 발표 KDDI의 무선망 개방 선언과 MVNO 등장의 가능성 FOMA에 맞대응하기 위한 KDDI의 1xEV-DO 도입 전략 Qualcomm, KDDI의 1xEV-DO 요금플랜에 제동 KDDI : 1x 도입연기, 동영상과 위치정보에 주력 망개방의 첫 포문을 여는 KDDI와 참여 ISP들의 준비상황 휴대전화를 이용한 응급구조 서비스 ‘고코세콤EZ’ 민간 대연합 일본 DDI그룹 후발사업자 KDDI와 J-Phone의 법인영업 전략 WAP으로 16화음 멜로디+가사+화상 가라오케 실현 KDDI 자바서비스 ‘ezplus’ 공식컨텐츠 소개 KDDI Java서비스 KDDI, 감성제어기술을 이용한 `ez Virtual Talk`서비스 KDDI, 결제전용 모듈을 이용한 `icePAY` 시험서비스 동영상서비스와 GPS를 활용한 위치정보 서비스 개시 : KDDI 무선인터넷 Location-based 서비스 i-mode는 어디까지 진화할 것인가 ? 3G 연기로 일본 이통업계 주도권 경쟁의 초점은 Java로 3G의 진정한 의미는 ? 인프라 or 서비스 동영상을 활용한 광고서비스 등장 KDDI의 GPS, JAVA Phase2, WAP2.0대응 단말기 출시 PDA로 데스크탑 PC를 리모트컨트롤하는 법인용 솔루션 비음성 서비스에 주력하는 KDDI의 cdma2000 1x 전략 2002년도 일본의 3G 서비스 전망 교세라 커뮤니케이션시스템즈 MVNO 개시 거인 NTT의 새로운 고뇌 KDDI, 나침반 탑재한 GPS 단말기 출시 KDDI, CDMA2000 1X 서비스 개시 KDDI의 2002년 마케팅 전략 : 1x와 사진메일로 경쟁사 견제 범죄신고수단으로 채택된 샤메일 KDDI, 「mobile & IP」실현을 위한 정보시스템 통합 무선LAN의 새로운 파트너 PHS, MVNO KDDI의 차세대 사업전략 ‘Mobile&IP’의 전모 차세대 주역으로 떠오르는 동영상 메일서비스 KDDI, UIM카드와 적외선통신을 이용한 결제실험 일본 휴대전화 신규서비스관련 설문조사결과 - 샤메일이 인지도와 이용의향에서 단연 선두 천만회원을 거느린 일본최대 ISP연합 탄생 PHS 재생의 가능성 유무선 통합을 위해 메일서비스 통일하는 KDDI 1x와 GPS 케타이로 선전하는 KDDI KDDI, 모바일IP를 이용한 EV-DO와 WLAN간의 로밍시험 성공 504i시리즈 출시로 명예회복 노리는 도코모 DoCoMo vs KDDI, 접전 관전기 무선네트웍 진화에 따른 휴대폰 기능의 진화동향 KDDI, EZweb의 과금대행서비스 개방 파죽의 KDDI, 뒤좇는 DoCoMo 이통사업자 공통으로 이용 가능한 Java대응 IM 전세계 3G 시나리오의 붕괴와 이동통신 시스템의 장래상 진화하는 gpsOne과 위치정보 응용범위의 확대 SVG 브라우저 개발로 날개를 단 KDDI의 위치정보 서비스 본격적인 AOD서비스를 위한 포석, KDDI의 「着歌」 일본의 EV-DO 서비스 정액제 논쟁과 시사점 KDDI의 2003년 모바일 사업전략 : BREW로 법인수요 개척 모바일 동영상 광고 : KDDI의 movie-AD 일본 이통3사 CEO의 3G전략 카메라폰 열풍 : 3G 보급의 장애물 or 지원군 ? 데이터 ARPU 증대의 일등공신, 카메라폰 의욕과 불안이 교차하는 KDDI의 BREW 전략 : 법인과 개인시장의 두마리 토끼를 겨냥 [통계] 일본, 이통3사 3G 서비스 실적 비교 KDDI의 3G BREW 신형 단말기 출시 : 도시바 KDDI의 BREW, 법인시장 개척을 통한 도코모 추격의 히든카드가 될 것인가 [발표자료] 카메라폰의 가능성 및 진화방향 차세대 Java로 유럽시장 재도전에 나서는 도코모의 전략과 고민 일본 이통3사의 동영상메일 서비스 경쟁과 KDDI의 전략변화 일본의 무선/방송 융합동향 : 콘텐츠 측면에서 다양한 연동서비스 시도 개인 이용자를 겨냥한 KDDI의 신규 LBS 서비스 : 「EZ오사가시Navi」 휴대폰형 LBS 단말기 출시에 나선 DoCoMo의 전략과 서비스 내용 2GHz대 EV-DO 도입을 위한 시험서비스에 나선 KDDI의 전략 KDDI 사례를 통해 본 차세대 이동통신서비스 전략의 방향성 도코모, 3.5G 기술인 HSDPA의 조기도입 결정과 배경 일본 이통3사의 MMS 현황 및 향후 전략 : 카메라폰 일제 보급으로 접전 연출 [발표자료] 해외 주요 사업자의 3G 사업전략 - 일본 및 유럽 - Man Navigation으로의 수요확대에 나선 KDDI의 최근동향과 LBS 사업전략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3] : MOD서비스를 향한 이통사의 포석 및 성공을 위한 전략 멀티캐리어 대응 LBS서비스 사업자 : Navi-P.com [4G] 일본 통신사업자들의 4G 접근방향과 시사점 일본 이통사별 휴대전화 비밀번호 기능 상세 메가픽셀급 카메라폰으로 반격에 나선 KDDI 카메라폰의 외부 메모리카드 탑재를 둘러싼 일본 이통사업자들의 시각차 무선망 개방의 새로운 흐름 J-PHONE의 상승세 배경과 3G 성공전략 일본 휴대전화 신규시장 경쟁구도의 변화 : 동영상 카메라폰이 변수로 작용 휴대형 게임기를 지향하는 휴대전화 : 사업자별 접근방식에 차이 일본 이통사들의 유해 콘텐츠 대책[1] : 스팸메일, 스팸SMS 엠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일본 이통사들의 전략변화 [통계] 일본, 영상메일 이용실태 : 친밀도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 일본 3G사업자 KDDI의 성공전략 : 네트웍, 단말, 서비스의 적절한 조화 일본 이통3사의 3G전략 비교분석 -「WIRELESS JAPAN 2003 발표자료」를 중심으로 - 이통사 제공 WLAN 서비스간 상호로밍 시도 : 휴대전화를 통한 one time ID/PW방식 prepaid 휴대폰의 가능성과 부작용 : 일본의 사례와 시사점 J-PHONE의 3G 딜레마, 장애요인과 차별화 포인트 분석 통화연결음 서비스 일본시장 상륙 : DoCoMo가 9월부터 "멜로디콜" 시작 통신모듈 사업의 재평가와 데이터 시장의 수직적 확대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1] : 일본 이통3사의 하반기 3G 콘텐츠 전략 도요타 G-BOOK, 텔레매틱스 시장에서 세력 확산 : 2005년 미츠비시 자동차에 탑재 새로운 경쟁요소로 부상하는 단말기 디자인 : 이통사의 전략과 메이커의 대응 방향 KDDI, IC태그와 휴대전화를 연동한 모바일 마케팅 실험서비스 실시 일본 모바일 콘텐츠 요금제 동향 : Chaku-uta 성공을 계기로 종량제 확산 TV를 앞세운 KDDI의 브로드밴드 전략 라디오 방송에 주목하는 KDDI의 통방융합 전략 : FM 튜너폰으로 콘텐츠 사업과 mCommerce 강화 [통계] 일본, 3G 업그레이드 수요에 대한 이용자 조사 : 요금인하와 고속데이터 통신에 기대 새롭게 주목받는 M2M 서비스와 기업용 데이터 시장활성화를 위한 이통사의 대응방향 법인시장 공략을 위한 일본판 Wireless PBX :「모바일 센트릭스」동향과 시사점 BREW를 차별화 무기로 법인시장 공략 본격화 : 주문형 ASP 서비스「keitai Office」 KDDI, 방송 주도의 통방융합 전략 : 시사점과 관전 포인트 EV-DO/무선랜 Overlay망과 듀얼단말 도입, KDDI 종합 방송통신사업자를 지향하는 KDDI의 브로드밴드 전략 : ‘Triple Play’, ‘속도-요금-콘텐츠 삼위일체 3G 시장선도를 겨냥한 KDDI의 단말기 전략 [1] : Man Navigation의 결정판「EZ navi walk」 3G 시장선도를 겨냥한 KDDI의 단말기 전략 [2] : 통방융합 및 200만 화소 카메라폰으로 시장선점 3G 시장선도를 겨냥한 KDDI의 단말기 전략 [3] : 「au design project」의 첫 수확 「infobar」 [Telecom 2003 정리] 총괄편 : Broadband, Wireless, and ‘Reconnect’ GPS폰과 CRM의 연계로 기업시장 개척 : SAP과의 제휴를 통해「GPS MAP」메리트 부각 예상을 뒤엎은 KDDI의 결단 : 월4,200엔 정액제로 EV-DO 서비스 출발 KDDI의 EV-DO 서비스 전모[1] : 요금제 및 단말 KDDI의 EV-DO 서비스 전모[2] : 콘텐츠 대중적 보급단계에 들어서는 일본의 IP전화 : 유무선간 발착신 문제 해결로 새로운 전기 마련 [특화단말기] 라디오폰에서 m-Commerce까지, FM 튜너폰 변화의 조짐을 보이는 일본 3G 시장 분석 : KDDI 견조, FOMA의 약진, 보다폰의 부진 美 Sprint PCS, 스트리밍 방식의 모바일 TV 서비스 개시 [텔레매틱스] 요금문턱 해소를 위한 다양한 시도 : KDDI의 EV-DO 단말기 및 超流通 대응 콘텐츠 KDDI, 모바일 결제 서비스 "Kei-Credit" 실험결과 : 실제 점포에서의 이용률이 온라인을 상회 [해외시각]KDDI의 EV-DO 정액 요금제에 대한 논쟁과 전망 FM 튜너폰 출시로 시작된 KDDI의 "방통" 융합전략 : 초기 서비스 상세점검과 관전 포인트 Retention 전략에 집중하기 시작한 DoCoMo : 통신료 문턱 해소 및 로열티 강화에 주목 KDDI의 정액제 EV-DO 서비스 출시가 제시하는 무선 브로드밴드 비즈모델의 방향성 일본 이통사업자, 1월 사업실적 발표의 시사점 DoCoMo의 향후 3G 전략 : 보급형 FOMA 단말기와 HSDPA에 기대 [해외시각] KDDI의 정액 요금제 출시에 따르는 파급효과와 해결과제 KDDI의 진화형 EV-DO 도입 계획과 시사점 해외 주요 사업자의 유선사업 축소 움직임과 시사점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20대 80 법칙 : 이를 전략적으로 응용한 KDDI와 DoCoMo의 사례 새롭게 부상하는 통신시장 경쟁구도 재편의 키워드 : `무선을 중심으로 한 유무선 통합` 지상파 DMB의 라디오 방송과의 연계에 주목하는 KDDI의 전략 KDDI의 EV-DO용 통신모듈형 카드 출시와 국내 휴대인터넷 비즈모델의 시사점 데이터 정액제 출범에 따른 이통사별 전략과 시사점 : 일본 사례를 중심으로 EV-DO의 발전 로드맵과 휴대인터넷과의 관계 [해외시각]휴대전화 시장에도 ADSL 쇼크가 재현될 것인가? 패킷정액제를 둘러싼 DoCoMo와 KDDI의 전략비교 : 트래픽 처리방식과 목표시장에서의 시각차 도코모와 KDDI의 패킷 정액제 차별화 포인트 비교 데이터 정액제 출범에 따른 일본 이통시장의 변화상 데이터 정액요금제의 성과와 향후 전개방향 :일본 KDDI 사례를 중심으로 KDDI의 IMT-2000 대역 1x 도입발표 배경과 시사점 유선 브로드밴드 통합서비스를 둘러싼 NTT와 KDDI의 경쟁 GPS와 연동한 모바일 관광가이드 서비스 : 나빈쵸 요코하마 KDDI의 무선브로드밴드 전략과 시사점 : 디즈니랜드형 비즈모델 카메라폰을 이용한 보행자 네비게이션 서비스 : KDDI의 「EZ 나비워크」 PHS 사업성에 대한 새로운 해석과 WiBro에의 시사점 기업 구내전화의 무선화 : 유선 트래픽의 잠식에 초점을 맞춘 일본 이통사들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1] 新수익모델 창출의 방향성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2] 우량CP 확보를 위한 Appl. 공통화 및 차별화 전략 「相生」에 주목하는 KDDI의 휴대폰 미디어화 전략[1] : 정액제 BM 검증의 창구 「EZ 채널」 「相生」에 주목하는 KDDI의 휴대폰 미디어화 전략[2] : 협업 중시형 방송콘텐츠 BM [통계] 일본, 비접촉 IC카드 탑재폰 이용 용도 및 콘텐츠 장르별 선호 요금체계 조사결과 [통계] 일본, 휴대폰 배터리 수명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에서 주목 받는 유망 콘텐츠 : Mobile e-book [해외시각] 통방융합에 대한 KDDI의 결론, 통신과 방송은 융합하지 않는다 일본 이통사의 단말전략 변화: 기능 중심에서 컨셉과 디자인 중심으로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일본 이통사의 최근 동향 및 전략 점검 [1]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일본 이통사의 최근 동향 및 전략 점검 [2] 일본의 통방융합 사례 분석: 이통사-방송사-CP간 제휴전략과 주요 서비스 [해외시각] 새로운 성장 영역으로 주목받고 있는 "무선 모듈" 비즈니스 [해외시각] 데이터 정액 요금제와 콘텐츠 비즈니스 장래 KDDI 오노데라 사장, 세계최초 日 KDDI, 자체 광케이블 망을 활용한 유선전화 가격파괴 선언 日 KDDI도 시내전화 사업 참여, 내년 봄 자사 광케이블망 이용 日 총무성의 주파수 할당 행정에 항의 메일 빗발쳐 KDDI 오노데라 사장, 소프트뱅크의 이통시장 진입에 대해 일침 KDDI, "1.5GHz 사업부문 Tuka 매각 후 3G 사업에 집중할 것" KDDI, 소프트뱅크를 의식해 법인영업 부문 분사화 재검토키로 KDDI, 풀브라우저 지원 3G 단말 4기종 출시 日 KDDI, "음악분배 시장에서 휴대폰이 iPod를 능가할 것" KDDI, 블루투스를 이용한 휴대폰용 3D 네비게이션 시스템 개발 日 음악분배 이용자, "휴대폰 보다는 전용단말 선호, 요금이 가장 신경쓰여" KDDI연구소, 지상파 모바일방송용 애플리케이션과 브라우저 개발 日, 기능을 최소화한 5만원대 음성통화 전용 단말기 등장 Carlyle의 DDI포켓 인수성공 배경, "전매가 아니라 상장이 목표임"을 어필 KDDI, "정액제와 고기능 단말이 콘텐츠 사업 성장의 견인차 역할" KDDI, 3G 시장에서 정액제에 기반한 `휴대전화의 미디어화`로 승부수 日 KDDI, 내년 중으로 연료전지 사용 시제품 단말기 출시 일본 이통사의 텔레매틱스 최신 상품 한자리에 --- ITS 세계회의 KDDI 중간결산 발표, 휴대전화 사업호조로 각종 목표 상향조정 도코모, FOMA 가입자 700만 돌파로 3개월 만에 점유율 선두 회복 日 KDDI, 방송6사와 디지털 라디오 활용 비즈모델 실증실험 공개 日 KDDI와 Exicite, 포털 차원의 유무선 연동 위한 합작회사 설립 이통시장, 유비쿼터스 영역에 성장여력 남아 있다, KDDI 사장 KDDI 오노데라 사장, 유비쿼터스 시대의 신사업 구상 내용 소개 日 3G 전환가입자 유치 경쟁, KDDI가 다시 선두 복귀 日 KDDI, 휴대전화-PDA-무선랜 하이브리드 단말 선보여 日 이통사들, "중장년층을 주목, 실버폰 출시와 마케팅에 주력" KDDI,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 출시 KDDI, 全曲 원음벨소리 개시 3주만에 36만 다운로드 기록 KDDI의 신규 법인서비스, 사원의 업무용 휴대전화를 원격 관리 KDDI-마쓰시타, 휴대전화와 TV 연계 서비스 개발에 착수 日, 휴대전화 추가 주파수 할당 방법을 둘러싼 갈등의 내막 2003 무선인터넷 성장엔진[1] : 카메라폰 응용서비스의 가능성과 발전방향- 일본의 선진사례 분석과 시사점 日 이통3사 CEO들의 신년 포부 日 2005년 통신업계 전망 : NTT의 아성 붕괴 조짐 KDDI, 2GHz대에 EV-DO 릴리즈A 신형 기지국 본격 도입 [해외시각] 패킷 정액제 도입 이후 새로운 가능성을 보이는 MMS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2]: 디자인 측면의 차별화 강세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3]: 포스트 카메라폰에의 기대와 과제 日 소프트뱅크, KDDI 산하 이통사 Tu-Ka 인수 추진 소문 소프트뱅크의 TU-KA 인수, 주파수와 이통시장 교두보 조기확보가 목적 Hitachi, 캐트리지식 휴대폰용 연료전지 시연 - 내달 KDDI가 채용 日, 리튬이온의 한계 극복을 위한 연료전지 표준화 - 이통사들이 주도 日 KDDI, EV-DO를 백업 회선으로 이용 가능한 라우터 판매 모바일 자동 번역 서비스 : 메일 번역과 음성 낭독 기능으로 니치마켓 공략 일본의 화상전화 솔루션 동향과 법인시장 도입사례 음지에서 양지로 나온 모바일 성인 콘텐츠: 한일 모바일 성인 콘텐츠 현황 비교 [해외시각] 손정의 측근이 말하는 Softbank의 `對도코모 전략` 日 KDDI, 3G 게임 전용포털 서비스 `EZ Game Street!` 론칭 일본 이통사, 단말경쟁력을 위해 In-House 디자인 부문 강화 추세 日 이통3사 모두 `모바일 FeliCa` 채택 결정, 6,000만대 보급 목표 도코모, 2차원 바코드 리더 탑재 카메라폰 보급 2,000만대 돌파 KDDI의 모바일 게임 브랜드化 전략: 3G 게임 포탈 `EZ Game Street!` NTT, 옥내 무료 패킷요금 유무선 통합 서비스 `패킷제로` 출시 뮤직폰의 성패, `이어폰의 패션화와 니즈 환기 연출에 달려있다` 데이터 정액제 시대의 효과적인 법인용 솔루션: PC 원격조작 BREW App. `유비쿼터스 뷰어` 日 KDDI 오노데라 사장, "음성 정액제 등장에 큰 영향 받지 않을 것" 애플 iTunes의 성공신화, 음반 업계의 돌파구가 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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