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이동통신서비스 업계 설비투자 추이(2001-2006년) Tag #일본 이동통신서비스 업계 설비투자 추이 보다폰 KDDI NTT도코모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단말기]일본의 휴대전화 단말기 제조업체 현황 [단말기]일본의 무선인터넷 신형 단말기 소개 (2000.10월말 현재) 일본 이동통신 Roadmap 시리즈 1탄 : DoCoMo 일본의 단말기 유통체계와 판매대리점의 진로 다시 법인용으로 눈길을 돌리는 일본 PDA 업체들 [통계] 일본의 ISP 및 인터넷보급 현황 일본 시장의 Bluetooth 제품들 [Asia Weekly] 향후 5년간 일본 IT시장규모 예측과 전망 일본의 초고속인터넷 현황과 전망 한일간의 초고속인터넷 비교 일본 브로드밴드 액세스사업의 현황과 문제점 [텔레콤] 3차례의 정보통신개혁과 IT Japan [텔레컴] IMT-2000형 동영상 컨텐츠분배 서비스 첫 등장 [IMT-2000] 동기식사업자 일본 KDDI의 3G 망구축 전략 일본이통사업자의 설비투자액과 가입자당 수익 전망 4G를 겨냥해 유럽으로 몰려가는 일본 통신업체들 80년대 자동차산업의 성공신화 재현을 노리는 일본 휴대폰 일본 이통3사의 무선인터넷 및 3G 일정 비교 일본 통신개혁 제2막 : 「NTT 그룹사간의 경쟁」촉진 일본 이동통신 Roadmap 시리즈 2탄 : KDDI 일본 총무성의 주파수반환 청구 및 경매제 도입시사 일본 이동통신 Roadmap 시리즈 3탄 : J-PHONE MVNO의 선두주자로 나선 일본통신 MVNO 허용의 양면성을 놓고 고심하는 일본통신업계 일본 총무성, 2003년까지 이동전화 번호이동성 실시 세계 3대 이통사업자의 성장률 비교 일본형 MVNO의 선불식 데이터통신요금 서비스 일본 이동통신업계 발전방향 다시 도약하는 일본 IT기업들 전국 단일요금의 VoIP 전화 일본에서 인기, 퓨전커뮤니케이션 기로에 선 일본의 부가통신 사업자들 BT의 일본시장 후퇴와 국내영향 전망 차세대 무선인프라를 겨냥한 NTT동일본의 Biportable VoIP의 저요금 공세로 인한 일본통신회사의 불안과 딜레마 3G 동영상 서비스의 해결과제 : 요금수준과 이용자 Needs 일본 이통사업자별 무선인터넷 서비스 비교 일본 이통3사의 차기 WAP 2.0 대응 방향 [무선인터넷] TV프로와 휴대폰을 연계한 이색 서비스 [무선인터넷] 일본 이통3사의 Java 도입전략 비교 일본의 M-Commerce 이용성향과 사업자 선택기준 조사결과 무선인터넷 신규서비스, 자신이 녹음한 목소리가 착신음으로 무선인터넷 컨텐츠 제3자평가기관 2002.3월 설립 미국, 일본의 브로드밴드 시장전망 비교 일본특유의 문화로 인해 滿開하는 착신멜로디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2)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3) [i-mode 컨텐츠] 가상 연애게임에 열중하는 일본 남성들 i-mode는 어디까지 진화할 것인가 ? 일본의 무선인터넷 경매(Auction) 사례 소개 무선인터넷 개방의 실제 사례 : 일본 Astel의 "dot-i" 일본의 모바일 음악분배 서비스 현황과 문제점 수익악화로 고전하는 일본의 모바일 CP들과 시사점 일본의 모바일 긴급통보서비스 소개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비즈니스의 허와 실 모바일 컨텐츠 사업이 안고 있는 구조적 과제 일본에서 제기되고 있는 "모바일 버블의 붕괴" 논쟁 세계최초의 3G 서비스 FOMA가 풀어가야 할 과제 한일축구와 정보통신의 메가트렌드 아시아 자유무역권과 中日 관계 일본ADSL시장, 속물소비문화, IT삼국지 디지털 경제하의 일본종합상사 : 죽음의 상인에서 IT 상인으로 일본대중문화의 煽情性과 IT산업 일본의 통신행정과 溫故以知新 ? 굴욕의 계절 200년간의 표류와 100마리의 호랑이 일본의 통신대란 [통계] 일본, 인터넷 보급률 예측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이용성향 조사 2002년도 일본의 3G 서비스 전망 일본 웹컨텐츠의 파일종류별 증가율 일본의 인터넷 선진USER들의 행동특성 조사 (NRI, 2001.3) 중국,미국,일본 주요 이통사업자의 가입자 증가 추이 무선랜 기반 VoIP 서비스 분석: NTT-ME의 사례 일본 3G 시장의 단기 전망(~2002/3) 일본 무선인터넷, 이통시장 통계(2001.9월 현재) 도약하는 기업의 무선인터넷 이용 새로운 중일관계와 한국에의 위협 사업자는 웃고 단말메이커는 우는 일본 휴대전화시장 일본이용자의 3G 이용의향 앙케이트 조사 거인 NTT의 새로운 고뇌 [발표자료] 일본 무선인터넷 시장동향 분석 3G의 위협세력 무선랜을 품기로 한 도코모 KDDI의 차세대 사업전략 ‘Mobile&IP’의 전모 차세대 주역으로 떠오르는 동영상 메일서비스 한.일 무선인터넷 시장 현주소를 통해 본 3G 시나리오 안전점검 일본의 텔레매틱스 서비스 두개의 “공동화” 이야기 e-Japan이 뽑아 든 회심의 칼 세계시장을 향해 비상하는 일본 단말기메이커 WLAN+ADSL 번들링의 파격요금제 실시, NTT東日本 월드컵 함성 속의 ‘울트라닛폰’ 통신시장의 패권을 노리는 일본의 전력회사 한국은 IT 강국인가? 전세계 3G 시나리오의 붕괴와 이동통신 시스템의 장래상 PDA와 통신요금의 패키지로 기업용 시장 공략 : 일본통신 일본의 EV-DO 서비스 정액제 논쟁과 시사점 일본 이통3사 CEO의 3G전략 카메라폰을 이용한 B2C 비즈모델 사례 : 중고차 판매, 수리견적 서비스 기업용 모바일 활성화를 위한 제언 [통계] 기업용모바일 도입에 가장 앞서가는 일본, 이메일과 판매분야 중심 일본의 기업용모바일 도입 성공사례 시리즈 (1) : 총괄 [발표자료] 기업용 모바일 활성화를 위한 제언 [통계] 일본, 휴대폰 서비스 이용실태 조사 : 유료컨텐츠, 모바일쇼핑 [통계] 한·일 카메라폰 보급 현황 국내외 카메라폰 활용 서비스 현황 기업용 모바일에서 PDA의 가능성과 과제: 일본 사례를 중심으로 공중무선랜 ID/패스워드를 휴대폰으로 발행 [발표자료] 해외 주요 사업자의 3G 사업전략 - 일본 및 유럽 - 휴대폰과 얼굴인식 기술을 접목한 인증 솔루션 : Omron의 「Kaopass」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서비스 이용실태 : 생활정보 콘텐츠도 꾸준한 반응 [통계] 일본, 카메라폰 이용현황 : 커뮤니케이션 활용에 중점 [발표자료] 카메라폰을 둘러싼 시장변화 및 수익모델 분석 국내외 단말 메이커들의 무선인터넷 진출전략 -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MVNO가 지향해야 할 비즈모델의 방향성 [통계] 일본, 브로드밴드 가입자 1,100만 돌파 새로운 경쟁요소로 부상하는 단말기 디자인 : 이통사의 전략과 메이커의 대응 방향 망개방의 임팩트와 플레이어별 동향 분석[1] : 생태계 변화상과 유선 포털들의 진입전략 망개방의 임팩트와 플레이어별 동향 분석[2] : 이통사 포털의 반격 및 일본시장 현황 [mCommerce] Paperless 티켓(2) 인증 번호를 활용하는 킨키일본철도 [통계] 일본, 미팅/채팅 사이트 이용현황 조사결과 [통계] 일본, 이동전화 단말기 시장의 변화추세 : 카메라폰 점유율 90% 돌파 [통계] 일본, 고령 인터넷 이용자들의 Heavy User화 일본 이통시장에서 태풍의 눈으로 떠오르고 있는 제3의 3G 기술 : TD-CDMA 이통시장의 추가 경쟁 도입을 위한 일본 총무성의 정책구상과 예상 임팩트 증가하는 P2P 트래픽 어떻게 할 것인가? : 인터넷의 토양을 기름지게 하는 박테리아의 역할로 보아야 DoCoMo의 향후 3G 전략 : 보급형 FOMA 단말기와 HSDPA에 기대 [통계] 일본, 휴대전화 동영상 서비스 이용실태: 화면의 제약과 요금 부담으로 이용률 저조 외자계 투자회사가 연출하는 일본 통신시장 재편극 : Ripplewood의 "변형된 3강구도" 구상 PHS 사례가 제시하는 휴대인터넷 수익모델의 방향성 일본의 텔레매틱스 시장동향 및 서비스 현황 본격적인 3G 단말 진화의 가교 역할, 도코모의 506i 시리즈 日 총무성, HSDPA 조기 상용화 의지 표명 KDDI의 무선브로드밴드 전략과 시사점 : 디즈니랜드형 비즈모델 Softbank의 재팬텔레콤 인수를 계기로 전개될 통신시장에서 신구 세력간의 대결구도 신규 수익원 발굴과 ARPU 증대 방안 : 휴대폰의 범용화를 통한 생활 휴대전화化 일본 이통사의 비접촉 IC 카드 및 Open Browser 채택 배경과 시사점 PHS 사업성에 대한 새로운 해석과 WiBro에의 시사점 기업 구내전화의 무선화 : 유선 트래픽의 잠식에 초점을 맞춘 일본 이통사들 하나로텔레콤, 한국의 Softbank가 되어야 한다 [해외시각] 기업의 VoIP 도입 붐, 지각변동 조짐을 보이는 일본의 통신시장 [통계] 일본, 비접촉 IC카드 탑재폰 이용 용도 및 콘텐츠 장르별 선호 요금체계 조사결과 日 주파수 할당을 둘러싼 소프트뱅크와 총무성의 갈등, 배경과 시사점 소프트뱅크의 이통사업 구상 : BM의 재구성 日 JR 서일본, IPv6 기반 무선랜 열차 실험에 착수 日 이통업계, 신규 3G 주파수 할당 방안을 둘러싸고 격론중 日 Softbank, 이번에는 국제통신사업자 C&W IDC 인수 日 총무성과 Softbank의 신경전, "행정조치가 아닌 단순한 조언" NTT 동서, 번호변경 없는 IP전화 서비스 내년부터 단독주택으로 확대 日, 운전중 통화 불법화 이후에도 핸즈프리 이용은 8.2%에 불과 日 소비자의 84%, "휴대전화를 통한 TV 시청 희망" 日 도코모, 무선랜 듀얼단말로 IP 기반 모바일센트릭스 영업 개시 日 Vodafone, "실적부진 만회 위해 연말부터 3G에 올인 하겠다" 日 3G 전환가입자 유치 경쟁, KDDI가 다시 선두 복귀 美 Napster, 벨소리 사업진출 위해 일본 Dwango와 제휴 日 이통사들, "중장년층을 주목, 실버폰 출시와 마케팅에 주력" KDDI,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 출시 美 통상대표부, 일본 총무성에 이통시장 신규진입 허용토록 요구 NHN 재팬, `한게임`에 휴대전화-PC간 연동형 결제 서비스 도입 커버리지 100미터 급의 무선 IC태그 센서 시스템 출시, 일본 SGI 日 총무성, 휴대전화도 보편적 서비스에 포함 검토 중 조작이 간편한 통화전용 실버폰, 일본에서 인기 무선랜으로 일간신문의 동영상 뉴스 분배 서비스 개시, NTT-BP 日 총무성, FMC와 IP 시대에 걸맞는 번호체계 재편 연구회 설치 NTT 주식 48억불 추가 매각, 정부 지분 33% 수준으로 유지 [Vol.2]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최신동향 : 게임 & 엔터테인먼트 [Vol.2]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M-Commerce : 과금/결제 및 비즈니스모델 집중분석 일본 무선인터넷 CP업체 조사분석 보고서 일본 NTT도코모의 해외진출 및 신규사업 제휴전략 분석 일본의 통신사업법 및 규제제도 개혁 日 2005년 통신업계 전망 : NTT의 아성 붕괴 조짐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2]: 디자인 측면의 차별화 강세 소프트뱅크의 TU-KA 인수, 주파수와 이통시장 교두보 조기확보가 목적 한중일 벤더 공동개발 Linux `아시아눅스 2.0 버전 ` 7월 출시 일본의 화상전화 솔루션 동향과 법인시장 도입사례 日 Vodafone, 흔들어 조작하는 `모션 컨트롤 센서폰` 출시 [해외시각] 손정의 측근이 말하는 Softbank의 `對도코모 전략` `유리상자`가 되어가는 日 주파수행정, `주파수검토회` 이모저모 스마트폰, 이통사는 소극 대응, 결국 신규 사업자가 주도할 듯 모바일 게임의 성장 엔진: 게임폰과 모바일 3D 게임 NTT, 인체와 물체표면 통한 10Mbps급 전송기술 개발 NTT, 옥내 무료 패킷요금 유무선 통합 서비스 `패킷제로` 출시 Nokia의 스마트폰 전략 : IP화상전화, 멀티라디오, QWERTY 日 Hitachi, 카메라폰을 활용한 텍스트 인식 기술 개발 전철-버스용 로밍지원 무선랜 라우터 출시 … Cisco와 JR서일본 HSDPA의 경쟁력, 장비가격, 전력소모, Capacity간 균형이 중요 日 3G 데이터 정액제, 가입자의 30% 이상은 여전히 불만족 日, 차별화된 단말 UI 마케팅의 주요 표적은 `뉴 실버세대` [통계] 일본, 유력한 틈새마켓으로 부상하는 `뉴 실버세대`: 휴대전화 구매 기준은 젊은 층과 유사 日 Vodafone,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단말 UI 전략은 `실패` 시인 日 NTT, 유무선통합 규제 회피위해 그룹사 개별 FMC 서비스 추진 일본 시장의 스마트폰 출시 경쟁과 포지셔닝 日 이통사들 지상파 DMB에 냉담, 사업 성공의 최대 걸림돌 日本通信, 보다폰과 재판매 형태의 데이터 MVNO 사업계약 체결 日 모바일 시장의 뉴페이스 e-Access, 음성+HSDPA 동시전송 실험에 성공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해외 데이터계 MVNO들의 움직임과 시사점 日 Vodafone, 위기 타개를 위한 전략: 단말 UI 개선, 정액제 도입 3G 단말 시장에서 일본 단말 제조사의 생존은 가능한가? 경쟁력 강화와 차별화를 동시 겨냥한 KDDI의 단말전략: 단말 진화에 따른 신규 가치 제시 日 PHS 부활조짐, 음성정액제 출시 이후 가입자 급증 도코모, 1.7GHz 주파수 확보 위해 기지국 및 FOMA 단말 개발 日 소프트뱅크와 e-Access, 3G 비즈니스 모델 구상발표 日 보다폰, 주파수 여유 확보 위해 1.7GHz 실험면허 취득 日 NTT 동일본, 휴대전화, 방송 연계 신사업 주력방침 日 내년 10월 MNP 제도 시행 … 이통3사 최종조정 들어가 日 총무성, 유선전화 적자, 보편적 서비스 분담금 통해 보전 도코모, JR 동일본과 모바일 결제 인프라 공동 구축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5 ‘베이비 블로그’의 가능성과 효과적인 도입방안 日 보다폰, 삼성 단말 도입 검토 중 日 대형음반업체, 온라인 디지털 음악서비스 위해 對Apple 연합전선 구축 [통계]日 휴대전화 이용자, 단말 교체주기 "1년 미만이 48.7%" 日 법인시장을 타깃으로 한 MVNO 등장 변화된 환경을 열어가는 해외 이통시장 심층 분석 [1]: 일본 이동통신 시장 日 야후!, 광고수입 기반의 무료 온라인 음악 서비스 이용자 쇄도 新 전국시대를 맞이한 일본 이통시장 [1]: 신규 Player의 전략 및 경쟁력 분석 일본 단말 메이커 시장 점유율 추이: 2004~2005 일 총무성, 대대적인 통신산업구조 재편계획 日 단말 메이커 실적발표, 샤프의 선전과 NEC의 부진 NTT 동일본, 휴대전화용 동영상 제공 시험 서비스 개시 日 NTT 동일본, IP전화-FOMA 단말간 화상전화 서비스 제공 2006년 일본 브로드밴드 시장 3대 화두 PLC, UWB, WiMAX 日 NEC, 휴대전화 JV 설립 위해 해외 합작사 물색 [통계] 일본의 IP전화 이용자 수, 1,000만명 육박 유럽, IPTV 활성화에 따라 FTTP 중심지로 부상 日 도코모 FOMA 불만족도 큰폭으로 개선 소프트뱅크, 법인용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일본 텔레콤에 통합 일본 온라인게임시장 성장 추이(2005-2009) 보다폰K.K. 인수에 나선 소프트뱅크 : 차별화의 무기는 HSDPA가 될 듯 日 교세라, 러시아 휴대전화 단말시장 진출 日 2005년 휴대전화 단말시장, 상위 3사간 1위 경쟁 치열 美 투자회사, 일본 보다폰KK 인수에 약12조원 제시 소프트뱅크-보다폰, 일본법인 매수에 정식 합의 사면초가에 내몰린 일본 단말 메이커: 개발비용 부담증가와 해외메이커 진입으로 경쟁격화 음성 및 데이터 정액제, 일본 이통시장의 화두 될 것 일본 초중학생 부모의 75%, "자녀 안전 위해 휴대전화 필요" 일본 2G·3G 휴대폰 가입자수 현황 (2002.3~20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