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이통사별 순증 현황(2007.5) Tag #일본/ 이통사/ 가입자수/ 순증/ 도코모/ KDDI/ Au/ 소프트뱅크모바일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단말기] 오디오기능 탑재 일본 최신형 CDMA 단말기 : DIVA 도코모, 2G/3G 패킷통신 대응 PDA 단말기 출시 일본 이동통신 Roadmap 시리즈 1탄 : DoCoMo FOMA 비디오폰의 인기와 타사업자들의 대응 3G에서 재현되고 있는 단말기 회수소동 다시 법인용으로 눈길을 돌리는 일본 PDA 업체들 1인1단말 시대를 노리는 간이형 Web전용 단말기 출시동향 FOMA를 활용하는 Car Navigation , 2010년에는 4,000만명 이용 도코모 최대의 위협 : 무선 LAN의 충격 무선LAN을 이용한 옥외 고속인터넷 서비스 경쟁 소프트뱅크, 하드뱅크로 변신 ? 보급 초기단계의 시련을 겪고 있는 L-Mode 도코모, FOMA 모니터 모집과 개인정보 공개여부 논란 Vodafone의 일본상륙, KDDI의 불가피한 사업재편 도코모, 3G 서비스 5개월 연기 도코모, 3G 연기에 대한 공식입장 발표 FOMA 요금체계, 서비스 제공형태 공개 상용서비스를 앞둔 FOMA에 대한 기대도 도코모, FOMA 스팸메일 대책 마련 MVNO 회선임대 의무화를 둘러싼 도코모와 총무성의 대립 3G 법인시장 개척과 요금정액제의 필요성 도코모의 FOMA, 법인시장 개척의 무기가 될 것인가 ? 3G 동영상 서비스의 해결과제 : 요금수준과 이용자 Needs 도코모 : 컨텐츠 심사기준 공개 및 과금정보 개방을 시사 도코모, FOMA 요금체계와 UIM카드 운용방식 결정에 고심중 현재 위치를 자동판별하는 맞춤형 정보서비스 : i-area 도코모, 패킷무선망을 이용한 차량운행관리 시스템 KDDI, 감성제어기술을 이용한 `ez Virtual Talk`서비스 도코모와 IBM, 차세대 모바일 동영상 분배기술 개발 3G에 대한 과도한 기대와 FOMA에 대한 질타 ARPU 하락의 버팀목 임무를 떠맡은 FOMA 구체적인 모습을 드러내는 도코모의 LBS 전략 법인고객용 FOMA 대응 화상관리 소프트웨어 「m@photo+i」 i애플리 컨텐츠상세소개 : 게임편 일본 모바일 벤처들의 도코모 의존성과 문제점 일본의 무선인터넷 경매(Auction) 사례 소개 흔들리는 도코모의 Java서비스 도코모의 유럽진출, 차질을 빚는가? 통합 플랫폼을 지향하는 도코모의 제휴전략 스팸메일 소탕을 위해 전면전쟁에 나선 도코모 세계최초의 3G 서비스 FOMA가 풀어가야 할 과제 일본 무선인터넷 1세대 벤처 INDEX의 성공비화 3G의 진정한 의미는 ? 인프라 or 서비스 FOMA 1개월간의 실적과 도코모의 향후 상품전략 일본ADSL시장, 속물소비문화, IT삼국지 일본의 통신대란 전환기를 맞고 있는 SKT의 글로벌 전략 눈앞에 다가온 도코모와 일본 CP들의 첫 유럽진출 [통계] 일본, i-Mode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 휴대전화 이용 실태 도코모 오오보시 회장이 말하는 이동통신 기업의 사명 FOMA 이용자 설문조사 2002년도 일본 기업용 무선인터넷시장 전망 의외로 낮은 FOMA의 인지도 FOMA의 법인용 라이브영상 분배서비스 「V-live」공개 출시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도코모의 504i 시리즈 NTT 도코모, 독일에서 i-mode 서비스 개시예정 2002년 도코모의 i-mode 진화전략 도코모, PDA포털 「infogate」 서비스개시 도코모 타치가와 사장이 밝히는 FOMA의 요금전략 도코모, 카메라탑재 PDC단말 늦깎이 출시 도코모와 오라클, 3G 법인용 솔루션 개발제휴 이동통신 업계의 브랜드파워 3G의 위협세력 무선랜을 품기로 한 도코모 통신료 개방으로 번지는 무선인터넷 망개방 논의 도코모, 4G 실증실험을 위한 장치 제작 i-mode 유럽에 이어 미국에도 상륙 범죄신고수단으로 채택된 샤메일 아이모드 진출을 결심한 ISP, 성공확률은? 도코모, 접속료 최초 공개 도코모, 상장이래 최초 적자기록 FOMA가 흔들리고 있다 아이모드, 연말에는 프랑스 진출 차세대 주역으로 떠오르는 동영상 메일서비스 i-Mode를 발판으로 제휴, 통합을 기대하고 있는 독일 휴대전화시장 [통계] 일본, 아이모드 i-appli 이용성향 앙케이트 조사 DoCoMo, 독일에서의 悲報로 좌불안석 PHS 재생의 가능성 도코모, 2차원 바코드를 이용한 요금지불 서비스 개시 세계시장을 향해 비상하는 일본 단말기메이커 504i시리즈 출시로 명예회복 노리는 도코모 DoCoMo, WAP/아이모드대응 FOMA단말 개발 도코모, 다원접속 TV전화 실증실험 개시 차세대 메시징으로 전략수정에 나선 이동통신 사업자들 샤메일열풍을 잠재울 DoCoMo의 승부수 「아이샷」 DoCoMo vs KDDI, 접전 관전기 핫스팟 서비스 본격 상용화하는 도코모 파죽의 KDDI, 뒤좇는 DoCoMo 도코모의 화면독립형 휴대전화 출현 조직개편으로 글로벌전략 수정에 나선 도코모 전세계 3G 시나리오의 붕괴와 이동통신 시스템의 장래상 멀티미디어 기능이 강화된 PDA로 신규수요 확보에 나선 도코모 도코모 최대의 위기 – FOMA 목표치 하향수정과 위기극복전략 FOMA로 야기된 도코모의 수난기와 도약을 위한 전략 도코모의 3.5G 추진배경과 국내에의 시사점 AT&T와 도코모의 W-CDMA 계획 발표의 전모 나츠노 다케시가 밝히는 도코모의 2003년 2G 및 3G 전략 KDDI의 2003년 모바일 사업전략 : BREW로 법인수요 개척 일본 이통3사 CEO의 3G전략 일본 모바일마케팅 최신동향 도코모 : CP와 Vendor 껴안기 전략과 향후과제[1] 도코모 : CP와 Vendor 껴안기 전략과 향후과제[2] 카메라폰 열풍 : 3G 보급의 장애물 or 지원군 ? 도코모의 사진첨부메일 i-shot 악용 대책 발표와 비난 본격적인 3G시대를 맞이한 국내 이통사업자의 장래 데이터 ARPU 증대의 일등공신, 카메라폰 서비스 관리 능력에 허점을 드러내고 있는 DoCoMo 도코모, 유럽에서의 i-모드 전략 가속화, 단말기 7종까지 확대 [통계] 일본, 이통3사 3G 서비스 실적 비교 FOMA 신규단말기 판매호조와 도코모의 속사정 트윈카메라를 탑재한 도코모의 신형 자바단말 : P504iS와 F504iS 일본 모바일채팅사이트 접속제한 정책 발표 : 대책마련에 나선 사업자와 반발하는 CP [발표자료] 카메라폰의 가능성 및 진화방향 DoCoMo의 주요사업 전개방향, 츠다 부사장의 공개답변 차세대 Java로 유럽시장 재도전에 나서는 도코모의 전략과 고민 일본 이통3사의 동영상메일 서비스 경쟁과 KDDI의 전략변화 도코모의 초강력 처방, FOMA-PDC 듀얼모드 단말기 사양 공개 자신감 회복으로 탄력이 붙기 시작한 FOMA의 향후 사업추진 방향 카메라폰 확산이 예고하는 수요환경의 변화와 서비스 진화 로드맵 신형 FOMA단말 기종별 비교(1): 심비안OS 탑재 Fujitsu의「F2051」 일본의 무선/방송 융합동향 : 콘텐츠 측면에서 다양한 연동서비스 시도 신형 FOMA단말 기종별 비교(2): 트윈 카메라를 탑재한 NEC의「N2051」 해외 주요 통신사업자의 W-CDMA 사업추진 현황 휴대폰형 LBS 단말기 출시에 나선 DoCoMo의 전략과 서비스 내용 100만화소급 카메라폰 출시로 디지털카메라와의 경쟁돌입 도코모, 3.5G 기술인 HSDPA의 조기도입 결정과 배경 모습을 드러낸 도코모의 히든카드 : 505i 시리즈 일본 이통3사의 MMS 현황 및 향후 전략 : 카메라폰 일제 보급으로 접전 연출 DoCoMo 비즈모델 변화의 신호탄 : 휴대전화와 메모리카드의 만남 신형 FOMA 단말기종별 비교(3): 회전형 폴더를 채용한 마츠시타의「P2102V」 일본 모바일 자바게임의 최신동향 : Java의 진화로 미니 아케이드에서 3D/RPG로 고도화 DoCoMo의 마케팅조직 개편 :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상품개발에 초점 도코모 최신단말기 분석[1] : 디지털카메라 스타일의「D505i」 도코모 최신단말기 분석[2] : 지문인증이 가능한「F505i」 [발표자료] 해외 주요 사업자의 3G 사업전략 - 일본 및 유럽 - 도코모 최신단말기 분석[3]: 회전스타일 130만화소 카메라폰 「SO505i」 모바일 P2P의 상업화 사례 : Primal Cause, Uchida DoCoMo의 3세대 JAVA서비스 DoJa3.0 규격상세 도코모 단말 505i 시리즈 [4] :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한「N505i」 도코모 단말 505i 시리즈 [5] : 트윈카메라를 탑재한 「P505i」 도코모 단말 505i 시리즈 [6] : 3D 액정을 채용한「SH505i」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3] : MOD서비스를 향한 이통사의 포석 및 성공을 위한 전략 DoCoMo 카메라폰 출시 11개월만에 1,000만대 돌파, J-PHONE 추월 멀티캐리어 대응 LBS서비스 사업자 : Navi-P.com 망개방 후발주자 J-Phone의 과금서비스 개방 선언 : 이용환경의 안정성 및 접속의 편리성 어필 일본 이통사별 휴대전화 비밀번호 기능 상세 도코모의 505i 대응 LBS 콘텐츠 [1] : 「사꿋토노리카에」 도코모의 505i 대응 LBS 콘텐츠 [2] : 「움직이는 도로정보 3」 [해외시각] 3G 성공의 기준, 가입자 수가 아닌 트래픽의 증가 DoCoMo의 콘텐츠 플랫폼 영역 진출무기 : 「DoCommerce」 카메라폰의 외부 메모리카드 탑재를 둘러싼 일본 이통사업자들의 시각차 무선망 개방의 새로운 흐름 DoCoMo의 M커머스 육성전략 본격화 : 물품대금 청구대행서비스 도입 DoCoMo의 LBS콘텐츠 [3] : 휴대전화 고유기능과 연계한「카이락쿠NAVI」 J-PHONE의 상승세 배경과 3G 성공전략 일본 휴대전화 신규시장 경쟁구도의 변화 : 동영상 카메라폰이 변수로 작용 카메라폰의 외장 메모리카드 : 새로운 가능성을 위한 出口가 될 것인가? 휴대형 게임기를 지향하는 휴대전화 : 사업자별 접근방식에 차이 FOMA의 시행착오와 국내 EV-DO 요금전략의 방향성 일본 이통사들의 유해 콘텐츠 대책[1] : 스팸메일, 스팸SMS 엠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일본 이통사들의 전략변화 3G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의 새로운 대안 : DoCoMo의 모바일용 디지털 시네마 트래픽 수요 증대를 위한 DoCoMo의 전략 일본 3G사업자 KDDI의 성공전략 : 네트웍, 단말, 서비스의 적절한 조화 [통계] 전세계, 주요 이동통신사업자의 사업실적 (2003년 1분기) 일본 이통3사의 3G전략 비교분석 -「WIRELESS JAPAN 2003 발표자료」를 중심으로 - prepaid 휴대폰의 가능성과 부작용 : 일본의 사례와 시사점 DoCoMo의 505i시리즈 판매실적 : 카메라에 치중하지 않은 N505i의 선전 여전히 지지부진, 아이모드 유럽시장 진출성적 : prepaid 휴대폰 간과 및 요금체계에 문제 통신시장의 상식을 파괴하는 소프트뱅크의 전략 J-PHONE의 3G 딜레마, 장애요인과 차별화 포인트 분석 DoCoMo의 유해사이트 차단대책 본격시동 : 비공식사이트 접속제한 및 메일 송신수 제한 통화연결음 서비스 일본시장 상륙 : DoCoMo가 9월부터 "멜로디콜" 시작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1] : 일본 이통3사의 하반기 3G 콘텐츠 전략 휴대전화와 건강측정기구의 융합 : DoCoMo, 실버폰에 만보기 탑재 새로운 경쟁요소로 부상하는 단말기 디자인 : 이통사의 전략과 메이커의 대응 방향 본격적인 3G Migration 유도용 차기 FOMA단말 : i-Mode 단말 이상의 스펙과 네트워크 게임으로 승부 법인시장 공략을 위한 일본판 Wireless PBX :「모바일 센트릭스」동향과 시사점 Paperless Ticket의 실현 : 휴대전화와 IC카드를 활용한 전자티켓 종합 방송통신사업자를 지향하는 KDDI의 브로드밴드 전략 : ‘Triple Play’, ‘속도-요금-콘텐츠 삼위일체 단말기 리콜 없이 OTA를 통한 SW버그 대응, DoCoMo의 차별화 전략 3G 시장선도를 겨냥한 KDDI의 단말기 전략 [3] : 「au design project」의 첫 수확 「infobar」 망개방의 임팩트와 플레이어별 동향 분석[1] : 생태계 변화상과 유선 포털들의 진입전략 도코모, 무선LAN 서비스「Mzone」전국확대 추진 : 타 사업자와 로밍 추진 등 오픈 전략 전개 IC카드로 M커머스 활성화에 나선 SONY와 DoCoMo: 오픈 전략으로 de facto standard 지향 [통계] 일본, 급성장하는 브로드밴드 시장 현황 : ADSL은 소프트뱅크, FTTH는 NTT가 주도 VoIP 특허파문을 계기로 본 통신서비스에서의 기술특허 효용성과 전망 변화의 조짐을 보이는 일본 3G 시장 분석 : KDDI 견조, FOMA의 약진, 보다폰의 부진 한국발 성공 비즈모델 "통화연결음" 일본에서도 선전 : DoCoMo ‘멜로디콜’ 인기의 배경과 전망 무선랜 전용회선(Backhaul)을 위한 새로운 대안 : WiMAX와 3G 네트워크 가파른 상승세로 150만을 돌파한 FOMA : 약진의 배경과 향후 성장전략 [무선랜] 위성을 backhaul로 활용하는 무선랜 도매 서비스 프랑스에서 불붙은 Vodafone Live! vs. 아이모드 KDDI, 모바일 결제 서비스 "Kei-Credit" 실험결과 : 실제 점포에서의 이용률이 온라인을 상회 [해외시각]KDDI의 EV-DO 정액 요금제에 대한 논쟁과 전망 일본의 3G TDD 주파수 정책변화 배경과 의미 판도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는 일본 이통시장 : Churn 시장을 둘러싼 각 사의 전략과 시사점 3G 투자에 조심스럽게 나서고 있는 유럽 후발이통사들 : 영국 O2도 제한적인 3G 서비스에 착수 도코모, 스마트폰 단말 개발에 대규모 투자 발표 : 배경과 의미 새로운 기술방식과 플레이어를 참여시켜 3G 시장의 활성화를 유도하려는 일본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3] : FOMA "900i" 대응 애플리케이션/콘텐츠 분석 일본 이통시장에서 태풍의 눈으로 떠오르고 있는 제3의 3G 기술 : TD-CDMA 準공식사이트 "아이모드 My Box" 2월부터 상용화 : 망개방의 명분과 실리를 동시에 추구 Retention 전략에 집중하기 시작한 DoCoMo : 통신료 문턱 해소 및 로열티 강화에 주목 DoCoMo의 3.5G 조기도입과 국내 시사점(2) VoIP 대중화가 통신업계에 가져 올 임팩트와 향후 규제 정책의 방향성 이통시장의 추가 경쟁 도입을 위한 일본 총무성의 정책구상과 예상 임팩트 리눅스 끌어안기에 나선 NTT 그룹 각사, NGN 시스템과 휴대단말에 채용 번호이동성 실시 이후 본격화 되고 있는 美 이통업계 재편의 최근 동향과 전망 일본 이통사업자, 1월 사업실적 발표의 시사점 DoCoMo의 향후 3G 전략 : 보급형 FOMA 단말기와 HSDPA에 기대 [해외시각] KDDI의 정액 요금제 출시에 따르는 파급효과와 해결과제 오스트리아 이통사들의 WLAN 사업 주도권 경쟁 도코모, FOMA에 데이터정액제 도입 발표와 의미 데이터 정액제 출범에 따른 이통사별 전략과 시사점 : 일본 사례를 중심으로 [해외시각]휴대전화 시장에도 ADSL 쇼크가 재현될 것인가? 3G 영상전화를 활용한 `모바일 홈게이트웨이`:도코모의 `FOMA Visual Controller` 도코모와 KDDI의 패킷 정액제 차별화 포인트 비교 비접촉 IC카드를 통한 DoCoMo의 온·오프 연계전략 : Mobile Felica의 가능성 DoCoMo와 Vodafone, "3G의 안정적 추가 수익원은 법인시장 개척이 관건" DoCoMo의 오감 기반 단말기 연구착수의 의미와 이통사의 신사업 추진의 방향성 日 총무성, HSDPA 조기 상용화 의지 표명 사상 최고치 실적발표와 NTT 그룹의 딜레마 M-commerce에 대한 일본 이통사의 접근방식 : 컨버전스가 아닌 이통서비스의 확장 [해외시각] WiMAX의 정체를 밝힌다 Virgin Mobile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셀룰러-WLAN 듀얼모드 단말기 개발 및 출시 동향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2] 우량CP 확보를 위한 Appl. 공통화 및 차별화 전략 도코모, WLAN-3G 듀얼모드 올 가을부터 투입 : IP 솔루션과 결합된 최초의 법인용 단말 하나로텔레콤, 한국의 Softbank가 되어야 한다 무선랜을 바라보는 이통사들의 변화된 시각, 비즈모델의 새로운 방향성 제언 日 Softbank의 무선시장 진출 전략과 시사점 국내 Major Portal의 커뮤니티 서비스 동향분석 도코모의 HSDPA 조기 상용화와 SKT의 인프라 전략과의 연계성 지상파 DMB폰 "OnQ" 출시를 통해 본 DoCoMo의 통방융합 전략 [해외시각] 日 소프트뱅크에 대한 냉엄한 진실 日 주파수 할당을 둘러싼 소프트뱅크와 총무성의 갈등, 배경과 시사점 생활 인프라로 정착하고 있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 FeliCa : 비즈모델 분석 모바일 WiMAX를 백홀망으로 활용한 고속이동체용 무선랜 솔루션 등장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일본 이통사의 최근 동향 및 전략 점검 [1]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일본 이통사의 최근 동향 및 전략 점검 [2] 소프트뱅크의 이통사업 구상 : BM의 재구성 일본의 통방융합 사례 분석: 이통사-방송사-CP간 제휴전략과 주요 서비스 임박한 MSN 공정위 판결과 Daum의 역습 [해외시각] DoCoMo, 새로운 성장엔진을 찾을 수 있을 것인가? [분석] NTT 그룹의 중기경영 전략 :성장력 한계로부터의 탈출구 모색 도코모, IP 전화 전담부서 신설 추진 : NTT 그룹계열사간 각개 약진의 신호탄이 될 지도 [해외시각] DoCoMo의 단말기 생태계 구축 전략과 계속되는 MS의 시행착오 마우스 감각으로 무선인터넷 이용이 가능한 유료 브라우저 등장 3G 성장의 4가지 필수요건, "AV, 오프라인 연계, Flash, 국제로밍" PDA 생존의 길, "인터넷 접속기능 강화와 업무용 개발이 관건" 日 Softbank, "NTT 독점의 유선전화 시장에 도전장 던지겠다" Motorola, 도코모에 리눅스 기반 3G 스마트폰 공급으로 Nokia와 삼성을 견제 濠 Optus와 Vodafone, 합작회사를 통해 3G 네트워크 공동 구축 도코모-모토로라, 무선랜/GPRS 지원 풀스펙 3G 단말 공동개발에 합의 지갑휴대폰의 매력도 조사, `자판기 이용`과 `포인트 카드`가 가장 높아 지상파 DMB폰 `OnQ` 출시 계기로 드러난 도코모의 통방융합 전략 손정의 사장, "IP 기반 유무선 통합 Seamless 서비스로 이통사와 직접 경쟁할 것" 中, 내년 6월까지 China Unicom에 2건을 포함해 5건의 사업권 허가 유력 日 Vodafone, 쓰다 前 도코모 부사장을 신임사장으로 전격 임명 日 보다폰 신임사장 파격 인사는 NTT 그룹 내부의 갈등이 배경 WLAN-셀룰러 연동서비스와 듀얼단말 개발, 일본이 가장 적극적 日 손정의 사장, "NTT의 IP 전화 시장참여는 오히려 홍보 효과" 日 소프트뱅크 분기결산 발표, "야후BB ARPU는 4,100엔, 비즈모델에는 자신" 日 Softbank, "재팬텔레콤 명의로 휴대전화 사업권 허가신청도 고려 日 소프트뱅크, 2만개소 기지국 확보 계획에 대한 가능성과 의미 日 Softbank, 이통시장 진입 위해 기지국용지 13,000개소 기확보 中 China Unicom, 해외사업 강화를 통해 CDMA 주도권 확보 노려 도코모, 1/4분기 실적발표 `FOMA는 호조, 수익은 2.5% 감소` 도코모, FeliCa폰 판독기 보급 촉진을 위해 보조금 지급 결정 KDDI 오노데라 사장, 소프트뱅크의 이통시장 진입에 대해 일침 오사카가스, 도코모의 FOMA-WLAN 단말 1만2천대 도입 결정 日 커뮤니티 사이트 Cafesta, Daum과의 제휴로 가입기반 급확대 KDDI, 소프트뱅크를 의식해 법인영업 부문 분사화 재검토키로 日소프트뱅크, "확보가능한 주파수대역폭이 이통사업 성공의 관건" 日 소프트뱅크, 총무성에 주파수 할당 집행정지 가처분 행정 소송 도코모, RFID 연계사업과 네트워크 진화 구상 발표 日 이통업계, 신규 3G 주파수 할당 방안을 둘러싸고 격론중 日 소프트뱅크, 미국의 PDA 개발업체 Danger에 출자 중국 휴대폰 이용자, 2006년에는 4억명 돌파할 전망 DoCoMo, 아이모드 해외보급 8개국에 총 300만 돌파 DoCoMo, GSM/W-CDMA 듀얼모드 싱글칩 탑재 단말기 개발 발표 日 소프트뱅크, IP전화 서비스 `BB 폰` 가입자 수 400만 돌파 日 소프트뱅크, TD-CDMA에 이어 CDMA2000 실험국 면허도 취득 전세계 애널리스트들, "중국 통신시장의 2강구도 재편 가능성은 회의적" 소프트뱅크BB, ADSL 서비스 요금인상 없이 50Mbps로 Speed Up 英 Vodafone 사장 訪日, 일본 이통시장 재편 가능성 소문 日 총무성 800MHz 주파수 할당안 재검토 시사, Softbank의 승소 가능성도 NTT동서-DoCoMo, 유무선 화상전화간 연동 서비스 개시 DoCoMo, 초소형 무선데이터 통신전용 `유비쿼터스 모듈` 출시 DoCoMo, `모바일사회연구소`의 금년도 핵심 연구주제 확정 발표 日 YahooBB, 전세계 1만개 거점에서 이용가능한 무선랜 국제로밍 계약체결 DoCoMo, 지분출자 없이 영국내 i-mode 제휴 파트너 물색중 日 총무성, 신규 이통주파수 할당과 사업자 선정방안 검토회 개최 日 Softbank와 e-Access의 이통사업 구상, "무선랜과 ADSL을 통합한 정액제" 도코모, "모바일 콘텐츠는 Rich 보다 Niche 시장을 노려야 성공" "전세계 3G 가입자 1,000만명 돌파, 증가추세 이어질 것", UMTS 회장 도코모, i-mode 독점 공급계약을 놓고 KPN과 mmO2 저울질 DoCoMo 중간결산, 해약률은 줄었으나 요금경쟁으로 減收減益 日 총무성과 Softbank의 신경전, "행정조치가 아닌 단순한 조언" 中 정부, 통신사업자 최고경영진 맞교환 추진…시장통제력 강화가 주목적 MS, 아시아 국가를 대상 `Connected Car` 전략 홍보 강화에 나서 도코모, 휴대폰을 이용한 TV 시청정보 수집 시스템 개발 1.7GHz대 확보로 전략 수정한 e-Access, 소프트뱅크와는 엇박자 주파수 대역별 투자효율성을 둘러싼 시비, 일본에서도 격론 벌어져 日 DoCoMo, 싱가폴 ISP 업체를 7천만 달러에 인수 日 e-Access, "2006년부터 완전정액제로 3G 시장진입을 희망" DoCoMo, 이스라엘 1위사업자 Cellcom에 아이모드 공급계약 체결 日 이통시장 신규진입사들, 각각 500~1,000만 가입자 확보 목표 도코모, FOMA 가입자 700만 돌파로 3개월 만에 점유율 선두 회복 T-Mobile Austria, 음성통화에 무제한 정액요금제 도입 日 Softbank, 이동통신 사업구상 발표 "가격파괴로 일등을 목표" 日 도코모, 무선랜 듀얼단말로 IP 기반 모바일센트릭스 영업 개시 DoCoMo, 3G 서비스 공통 플랫폼 개발 및 단말업체에 채택 DoCoMo, "3G 최신모델 901i 시리즈는 휴대전화의 완성형" DoCoMo, 리눅스 기반의 3G 단말기 3종 출시 DoCoMo, "4G에 대해서는 확신을 갖지 못하고 있다" 日 휴대인터넷 신규진입을 노리는 3사의 추진현황 "3G가 진화하면 사무실내 유선 수요를 대체할 것"…3G Congress DoCoMo, 태국 이통사 AIS와 제휴 체결로 동남아 시장 진출 Softbank, 이통사업을 위한 자회사 日 e-Access, "1.7GHz대 W-CDMA로 이통시장 신규참여 희망" 日 도코모, 기업이 패킷요금 부담하는 리모트 접속 서비스 개시 日 도코모, O2와 영국 i-mode 서비스 계약 체결 전망 도코모, 내년 3월까지 3G 1천만명 가입 확보, 2G는 2012년 중단 Softbank, 美 전문변호사 까지 초빙해 총무성 주파수 정책 비난 아이모드, 프랑스에서 채팅으로 인기몰이 - 2년 만에 85만명 돌파 佛 Bouygues의 i-Mode 성공 배경, 철저한 DoCoMo 따라 하기 KDDI, "모바일 브로드밴드의 가장 큰 의의는 파격적인 요금인하" KDDI, 정액형 EV-DO 도입으로 콘텐츠 형태와 비즈모델의 변화 예상 KDDI, 일본판 Wireless PBX `모바일 센트릭스` 선보여 KDDI, 금년도 주요 타겟고객은 ARPU가 높은 19~29세 여성층 日 Softbank, 행정소송 취하를 조건으로 800MHz대 허가 신청 日 3G 전환가입자 유치 경쟁, KDDI가 다시 선두 복귀 광대역 고정무선(FWB), 새로운 표준 등장으로 성장국면 기대 日 Vodafone, 도코모 출신 쓰다 신임사장 체제 출범 KDDI,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 출시 日, 3G 보급 확산으로 M-commerce 업계 호황 예감 美 통상대표부, 일본 총무성에 이통시장 신규진입 허용토록 요구 Softbank, "주파수 정책결정 과정 불투명, 추가 행정소송도 불사" NHN 재팬, `한게임`에 휴대전화-PC간 연동형 결제 서비스 도입 도코모 i-mode 해외진출, 러시아 이통 시장으로 영역 확대 도코모, 지갑휴대폰 `Felica 단말기` 100만대 돌파 도코모, 1Gbps급 4세대 무선전송 기술 개발 성공 日 소프트뱅크, 3G 시험주파수 면허취득으로 TD-CDMA와 CDMA2000 양방식을 활용한 새로운 모바일 서비스 실증시험에 나서 오스트리아, 기존 사업자에 무상으로 주파수 5MHz 추가할당 스트리밍 오디오, `양방향 기능`과 `요금 인하`가 활성화 아시아 단말 업체들, 브랜드 인지도를 위해 ODM 강화 도코모, Linux 개발업체 MontaVista에 300만 달러 투자 China Unicom, CDMA-GSM 겸용의 `GSM 1X` 장비 대량구매 日, 휴대전화 추가 주파수 할당 방법을 둘러싼 갈등의 내막 일본 ADSL 사업자, TD-CDMA 방식으로 이동통신시장 진출 검토 Vodafone, 호주 3G 네트워크 공동구축 협력사 물색 실패로 단독 론칭 결정 China Unicom, 내년 CDMA 신규가입자수 1,300만 명 예상 DoCoMo, 영국 시장 진입을 위해 mmO2 인수 추진 소문 日, 광케이블 망개방 의무를 둘러싸고 NTT와 Softbank 신경전 China Unicom, 모회사로 부터 본토내 나머지 9개 지역의 GSM 사업권 인수 DoCoMo의 3G서비스 `FOMA` 가입자 150만 돌파 DoCoMo, 4천억 엔 규모의 자사주 매입계획 발표와 함께 3G에 강한 자신감 피력 i-Mode, 이태리 Wind사의 채택으로 해외시장 진출실적 총 8개국으로 늘어 도코모, 중국의 LBS와 디지털미디어 업체에 800만불 투자 BelAir, 코스트 절감형 광역 무선LAN 솔루션 발표 단말기에 무관한 임베디드 VoIP 서비스 개시, X-route 일본 NTT도코모의 해외진출 및 신규사업 제휴전략 분석 日 이통3사 CEO들의 신년 포부 日 2005년 통신업계 전망 : NTT의 아성 붕괴 조짐 도코모, 세계 최초 패널 스피커 탑재된 휴대폰 `N506iS` 발매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1]: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측면 주요 트렌드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2]: 디자인 측면의 차별화 강세 도코모, 무선랜을 다시 끌어안기 시작한 배경: FOMA와의 시너지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3]: 포스트 카메라폰에의 기대와 과제 日 소프트뱅크, KDDI 산하 이통사 Tu-Ka 인수 추진 소문 소프트뱅크의 TU-KA 인수, 주파수와 이통시장 교두보 조기확보가 목적 전세계 Top 30 텔레콤 및 IT 서비스 사업자 시가총액 순위 도코모, FOMA 가입자수 900만명 돌파 - 3G 전환에 가속도 붙어 NTT 사장, "차세대네트워크 구상 본격 가동, 그룹계열사간 위상 변화 있을 것" 도코모, PDA 전용포털 서비스 종료 … 관련시장 성장둔화가 배경 일본의 화상전화 솔루션 동향과 법인시장 도입사례 도코모, 신규 수익원 창출 시도 효과 미흡 … 비용 절감에 집중 WiMAX에 대한 Cisco의 입장, 기득권자로서 우려와 기대 엇갈려 도코모, 배터리 무상 교체 … MNP에 따른 Churn 방지가 목적 [해외시각] 손정의 측근이 말하는 Softbank의 `對도코모 전략` 日 법인용 솔루션 전시회, 모바일 센트릭스 제품 출시 봇물 `유리상자`가 되어가는 日 주파수행정, `주파수검토회` 이모저모 日 e-Access, `HSDPA로 시장점유 10% 목표, 파이프 제공자 역할에 충실` [3GSM 총회] 도코모, "내년에 HSDPA 데이터 카드부터 출시" 英 T-Mobile, WiMAX를 Backhaul로 활용한 열차내 WiFi 서비스 오픈 플랫폼으로 도코모의 3G-WLAN 듀얼단말기에 도전장 … 日 Net2Com 에릭슨, `HSDPA와 IMS를 통해 모바일도 all-IP가 앞당겨 질 것` 일본 이통사, 단말경쟁력을 위해 In-House 디자인 부문 강화 추세 트리플플레이+지상파TV 종합패키지 서비스 출시 … 日 Softbank 지갑 휴대폰 전국 활성화, `대중교통+ 전자화페` 세트 모델은 필수 [3GSM 총회] 테마 정리 : HSDPA, 분업형 비즈모델, 저가 단말 무선 브로드밴드 BM의 방향 : 가격보다는 `단말기`와 `MVNO`에 주목해야 日 이통3사 모두 `모바일 FeliCa` 채택 결정, 6,000만대 보급 목표 도코모, 2차원 바코드 리더 탑재 카메라폰 보급 2,000만대 돌파 DoCoMo의 보급형 3G 단말 `700i` 시리즈: 전략적 목표와 한계 도코모, 지역밀착 정보제공 전문포탈 `휴대 꽁쉐르쥬` 서비스 개시 NTT, 옥내 무료 패킷요금 유무선 통합 서비스 `패킷제로` 출시 소프트뱅크, 메타미디어 사업자가 될 것인가? 노텔-LG전자, HSDPA 상용시험 성공 도코모, Flash에 이어 PDF파일 열람 기능을 3G 단말기에 채택 뮤직폰의 성패, `이어폰의 패션화와 니즈 환기 연출에 달려있다` 휴대폰 화면 상에 항공 사진으로 길안내 … 日 `NAVITIME` 도코모, Felica 지갑휴대폰의 도입후 실제 효과 공식 발표 도코모, PDA 기능과 키보드 탑재한 법인용 `스마트폰` 출시 도코모, 3G-WiFi 듀얼단말 대상 SOHO용 모바일센트릭스 패키지 출시 HSDPA 상세 로드맵, 올해말 3.6Mbps 이후 2006년 14Mbps 실현 하나의 번호로 유선-휴대-IP전화 통합 솔루션 등장 … BridgePort 도코모 해외진출, 아시아 시장에 주력해 2010년 가입자 1억 목표 유럽이통사들, 3G로 가정용 브로드밴드 시장 공략에 나서 … 獨 Vodafone과 O2 이통사의 3G 기반 브로드밴드접속 서비스, 요금전략이 관건 HSDPA의 경쟁력, 장비가격, 전력소모, Capacity간 균형이 중요 日 소프트뱅크, 1.7GHz 대역 W-CDMA 실험 개시 무선랜-셀룰러 듀얼단말, `법인시장 개척 위해 필수?` 도코모-모토로라, 무선랜과 풀브라우저 탑재 3G 단말 공동 개발 도코모의 풀브라우저 3G 단말, 타깃층은 30~40대 비즈니스맨 日, 유선망을 통한 휴대폰용 콘텐츠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 등장 DoCoMo, 신용카드 회사 인수에 1조원 이상의 거액 투자 협상중 日 KDDI, 정액제 도입 후 데이터 ARPU 4배 증가 日 KDDI 실적발표, 향후 전략적 키워드는 `고객기반 확대와 유무선통합` 日 소프트뱅크, 1.7GHz 주파수대 3G 서비스 실험 면허 획득 도코모의 3G 법인전용 단말 `M1000`: 휴대폰 진화의 새로운 방향 제시 도코모의 해외투자 전략기조 변화, `킬러앱 발굴을 위한 생태계 조성에 주력` 도코모 공식 발표, `HSDPA 상용서비스 일정 2006년으로 연기` 日 도코모-KDDI의 경쟁 제2막 돌입, `3G 점유율에서 MNP로` 日 모바일 시장의 뉴페이스 e-Access, 음성+HSDPA 동시전송 실험에 성공 DoCoMo 사장, ‘휴대전화 기반 신용카드 결제인프라 개방’ 경쟁력 강화와 차별화를 동시 겨냥한 KDDI의 단말전략: 단말 진화에 따른 신규 가치 제시 일본의 이통시장에도 부는 한류 日 소프트뱅크, 2007년 HSDPA로 이동통신 시장 진출 계획 日 총무성, 새로운 3G 사업권은 신규 사업자에 우선 할당 日 소프트뱅크, Nortel과 공동으로 1.7GHz HSDPA 테스트 성공 도코모, 1.7GHz 주파수 확보 위해 기지국 및 FOMA 단말 개발 KDDI, 기업용 ASP 확대 위해 XML기반 BREW 미들웨어 및 솔루션 개발 日 소프트뱅크와 e-Access, 3G 비즈니스 모델 구상발표 日, `울트라 3G`와 `Super 3G` 등장으로 4G 진화계획 무의미해져 日 도코모 주총 주요내용 … 신규 성장을 위한 경쟁력 회복 평가 도코모, 시속 20km 이동 중 1Gbps급 전송, 4G 필드 실험 성공 KDDI의 유무선 통합망 일정과 WiBro와의 상관관계 도코모, 청소년의 유해사이트 열람을 차단하는 `필터링` 기능 도입 도코모, 해외 i-mode 사업파트너와 LG전자 단말기 공동조달 日 NTT컴, 2GHz대를 통한 이동통신 시장 진입 포기 도코모-오라클, 3G 법인전용 단말에 특화한 애플리케이션 공동 개발 착수 도코모, 물품판매대금과 전화요금 합산 지불 서비스 개시 日 도코모, WCDMA 화상전화 로밍 독일ᆞ이탈리아로 확대 도코모, 기존성능 대비 3배 향상 FOMA용 연료전지 개발 성공 도코모, 방수 가능한 패드형 충전대 시제품 개발 日 내년 10월 MNP 제도 시행 … 이통3사 최종조정 들어가 濠, 사업자간 주파수 교환으로 WiMAX 보급 확산 전기 마련 日 NTT그룹, NTT-BP 통해 그룹사간 공중무선랜 서비스 통합 KDDI, 9월부터 Felica 서비스 전격 개시 도코모, 휴대전화로 원격 제어하는 `FOMA AV 유닛` 개발 日 이통사 잇따른 MVNO 가능성 발표, 신규 사업자들 환영 日 KDDI, GSM 로밍과 전자인증 지원하는 SIM 카드 도입 이통사의 가정영역 사업확대, 가전업체와의 경쟁 초래 [Wireless Japan 2005] 도코모, Felica로 27조엔 규모의 소액결제 시장 공략 [Wireless Japan 2005] 도코모, 대기시간 무한대의 태양전지 내장 시제품 전시 Super 3G 기술 방식 채택, 접속 지연 해소가 최우선 … 도코모 日 라이브도어, 2GHz iBurst 사업 계획 발표 도코모-Sun, 휴대전화용 차세대 Java 플랫폼 `Star` 프로젝트 공동 추진 日 소프트뱅크, 2006년 개방적 무선데이터 서비스 개시 도코모 3.5G 전략의 문제점과 Hybrid형 인프라 전략 소프트뱅크, 무선랜/W-CDMA 간 음성∙영상 동시 핸드오버 성공 도코모, FOMA 단말 해외 조달 확대 도코모, JR 동일본과 모바일 결제 인프라 공동 구축 도코모 1사분기 결산: FOMA 호조세로 MOU, 음성 ARPU 상승 日 통신업계, FMC를 둘러싼 사업자간 제휴로 지각변동 예상 도코모, 아이모드 저변 확대 위해 Push형 뉴스 자막 서비스 개시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5 日 도코모, 태국서 M-Payment 전문 합자회사 설립 무선인터넷 저변 확대를 위한 Push형 자막서비스: DoCoMo `i채널` 도코모, 강력한 차단 대책으로 스팸 송신건수 92% 축소 KDDI, 연내 출시를 목표로 팬택앤큐리텔의 CDMA 단말 조달 日, 휴대전화 신규 주파수 할당 신청기업 3개사로 축소 日 KDDI, 도쿄전력과 광통신 분야 제휴 합의 도코모, AM.FM.TV 3밴드 청취 가능한 라디오폰 발표 日 도코모, 광통신급 4G 2010년 상용화 예정 변화된 환경을 열어가는 해외 이통시장 심층 분석 [1]: 일본 이동통신 시장 日, MNP 시행 앞두고 이통사간 요금인하 경쟁 가속화 세분화되는 실버시장에서 주목받는 라디오폰: DoCoMo `RADIDEN` 도코모, 해외 시장에서 `블루오션` 발굴 기대 도코모, IC칩 기반 쇼핑정보 발신 서비스 ‘토루카’ 발표 日, 야후 회원 중심 304엔 정액제 무선랜 서비스 개시 新 전국시대를 맞이한 일본 이통시장 [1]: 신규 Player의 전략 및 경쟁력 분석 도코모, 단말 로드맵 발표 "2006년에는 HSDPA 및 지상파 DMB폰 출시" 도코모, 반지 형상 골전도 휴대전화 개발...CEATEC JAPAN 2005 日 도코모, iPod 휴대전화 개발 검토 도코모, 모바일 옥션 서비스 강화 위해 라쿠텐과 업무 제휴 도코모, PTT 지원 FOMA 단말 및 전용 정액 요금제 출시 도코모, 발신 가능한 FOMA `멀티넘버` 서비스 개시 Contents Portability로 MNP 도입의 실익 노리는 Yahoo! Japan: 독립계 포털에 새로운 가능성 제시 FMC 구현을 위한 NTT 그룹 내 연계강화 동향: 그룹 재개편의 당위성 주장과 업계의 비난 日, WiMAX 면허취득을 둘러싼 통신업체간 경쟁 본격화 도코모 상반기 결산발표... ARPU 하락세 일단락 신규 음성수익 창출을 위한 PTT 서비스: 도코모의 `Push Talk` 日 소프트뱅크, WiFi+3G+WiMAX 융합 서비스 가능성 시사 eBay, 구매 패턴 등 자사 전자상거래 분석 자료를 상품으로 제공 日 총무성, 3G 시장 신규 플레이어 확정---소프트뱅크•IP모바일•e-Access 소프트뱅크, 세계각국 TV 프로그램을 인터넷으로 볼 수 있는 `TV 뱅크` 개시 예정 싱가포르에서 i모드 서비스 개시 獨 Vodafone, 홈존 서비스로 유선 통화 시장 수익 잠식 도코모, FOMA 기반 법인용 GPS 서비스 제공 도코모, 위치트래킹과 전용메뉴에 특화한 키즈폰 출시 도코모 i-모드 콘텐츠 시장 월 160억 엔 규모 도코모, 차세대 휴대전화 개발 강화 위해 S/W 개발업체에 280억엔 출자 도코모, 중국 모바일결제 업체에 60억원 투자 도코모, M2M 시장 타깃의 `FOMA 유비쿼터스 모듈` 발매 도코모, 한국 2위 이통사업자 KTF에 655억엔 출자 도코모, 음악기능에 특화한 3G 단말 `Music Porter II` 출시 도코모, 지상파 DMB 사업진출 위해 후지TV 출자 검토 [통계]일본, "음성정액제라면 사업자도 바꿀 수 있다", 이용자의 40% 日 KDDI 오노데라 사장, "도코모 후지 TV 출자 의미없다" 日 신규 이통사업자 소프트뱅크, WiMAX 추진 전문부서 설립 日 모바일 옥션 시장, 도코모 진입으로 KDDI와의 본격 경쟁 돌입 도코모, 필리핀 최대 통신사업자 PLDT에 출자 검토 도코모, 3G FOMA 가입자수 2,000만 돌파 日 이통사업자들, 3G 단말 라인업 확충에 나서 도코모, 3.6M HSDPA 지원 노트북 데이터 통신에 정액제 도입 도코모, 702i 시리즈 컨셉단말 출시로 FOMA 라인업 완성 MVNO로 이통시장 추가경쟁 유도하는 일본 총무성: 사업자 별 현황과 선결과제 KDDI, 유무선 연동 음악 서비스 `au Listen Mobile Service` 런칭 도코모, Window 탑재 휴대전화 올 가을 출시 예정 日 도코모 FOMA 불만족도 큰폭으로 개선 日 도코모, HSDPA 시제품 3종 개발 소프트뱅크, Media FLO 활용한 모바일 방송사업 진출의사 표명 도코모, 데이터 정액제 `파케호다이` 라이트 유저층까지 전면 확대 도코모_PHS 서비스 2007년 하반기 종료 일본 이통3사의 실적 비교분석 (1Q~3Q): MNP와 신규 사업자 대응전략이 관건 소프트뱅크, 보다폰 K.K.와 MVNO 교섭중 소프트뱅크 3사분기 결산... 손사장, 휴대전화 사업에 대해 언급 일본시장에 MediaFLO가 상륙할 가능성은 있는가? 도코모-단말 메이커, HSDPA 지원 LSI 및 OS 공동개발 소프트뱅크, 법인용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일본 텔레콤에 통합 소프트뱅크, 광통신과 ADSL을 접목시킨 FTTR 실증실험 도코모, 하향 최대 2.5Gbps 4G 실증실험에 성공 MS–소프트뱅크, Skype에 대항한 법인용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개발 英 보다폰, 소프트뱅크와 일본법인 매각 협상중 日 유선 브로드밴드 경쟁환경: ADSL 성장둔화, FTTH는 보급 가속 日 도코모, 신용카드 2개사와 추가 제휴로 금융사업 박차 日 이액세스 센모토회장, "소프트뱅크 신규할당 주파수 반환해야" 보다폰K.K. 인수에 나선 소프트뱅크 : 차별화의 무기는 HSDPA가 될 듯 Vodafone, Not-so-big is beautiful 일본 사업자별 IPTV 서비스 현황: [1] 소프트뱅크 `BBTV` 美 투자회사, 일본 보다폰KK 인수에 약12조원 제시 日 전자지갑 FeliCa폰, "기능에 만족" 90%이상 [소프트뱅크] "3위로는 만족할 수 없다", 향후 사업 전략 도코모, 괌・사이판 지역 이통사업자 인수 日 휴대전화를 이용한 신용카드 결제, `사용하고 싶다` 50% 이상 도코모, 모바일 광고 회사에 18억엔 출자 도코모 나카무라 사장이 말하는 `인수・출자`의 5가지 방향성 음성 및 데이터 정액제, 일본 이통시장의 화두 될 것 Battling Backhaul Costs 日 이동통신서비스 업계 설비투자 추이(2001-2006년) 日 통신업계의 핫이슈: "2.5GHz 무선 브로드밴드 주파수를 잡아라" 대만 5대 LCD 패널업체 실적 (2005년 3분기) 보다폰 K.K.의 새로운 서비스 브랜드명 `소프트뱅크` 佛, 특정장소에서 광고하는 LBS 기반 모바일 광고 서비스 등장 日 야후, 소프트뱅크 모바일과의 서비스 연계 시동 유무선 종합사업자로 변신한 소프트뱅크, 전략과 전망 국내 대형 LCD 패널 출하실적 (10.4인치 이상, 2005년) 모바일 검색서비스 경쟁, KDDI와 Google의 제휴 배경과 의미 美 Verizon, IPTV 기반 양방향 날씨 및 교통 방송 `FiOS TV Widgets` 개시 실체를 드러낸 소프트뱅크의 이통사업 전략: 가격파괴 보다는 단말기와 콘텐츠로 승부 사면초가의 유럽 지배적 통신사업자들, 결합 상품으로 승부한다 도코모, 시장수요에 편승해 지상파 DMB 원세그폰 4~5종 추가 日 번호이동성(MNP) 10월 24일 개시---NHK보도 도코모, 초소형옥내기지국을 이용한 FOMA간 무료통화서비스 개시 日 도코모, 순증가입자 시장에서 3개월 만에 1위 탈환---하이엔드 단말 라인업 확충이 주효 美 주파수 경매, 케이블 vs. 텔코 경쟁 점입가경 … 입찰가만 10조원대 中,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 맞춰 DMB 기반 모바일 방송 개시 日 KDDI, 번호이동성(MNP) 앞두고 단말과 서비스 대폭 확충 日 소프트뱅크, 10월 MNP에 승부수 ... 전 퀄컴재팬 사장을 전략책임자로 전격 영입 Vodafone發 '3G신드롬', 국지적 현상 or 세계적 흐름 ? KDDI, 번호이동성 앞두고 단말서비스로 선제공격 나서 케이블 사업자들, 이통망 Backhaul 임대사업을 활용해 QPS 시장선점 노려 日소프트뱅크, 할부금 자사부담 방식의 휴대폰 판매기법 도입---기존 보조금 제도에 파문 Disney, 세계최초로 일본에서 TV 애니메이션 모바일방송 서비스 개시 日 도코모, RFID를 활용한 '고객 행동추정' 정보송신 시스템 개발 日 도코모, 휴대전화에 후장착 가능한 무선태그용 리더 개발 日 소프트뱅크, iPod Nano 최신기종과 자사 휴대폰을 셋트로 판매 개시 일본 이동통신 가입자수 추이 (2000~2006.7) 日 도코모, HSDPA 조심스러운 출발...차별화의 화두는 `속도`와 `음악콘텐츠` 日 이통사 시장점유율(2006.8) 日 이통사 가입자수 추이(2000~2006.8) 日 도코모, "음악의 뒤를 잇는 킬러콘텐츠는 모바일게임" 일본 휴대폰 기지국 설치수(2006.7) 휴대폰 기지국 시장 규모 추이(2003~2006) 日 신용카드 각사, 소액결제 시장에 주목...일체형 비접촉 IC 카드 속속 등장 美 주파수 경매 결과, 최다 라이센스를 획득한 케이블사업자와 Sprint 연합의 향후 행보에 주목 日 도코모, 외국계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BlackBerry` 판매 개시 제2의 도약기에 들어선 일본의 텔레매틱스 시장:도코모와 KDDI의 전략비교 日 도코모-니혼TV, 10월부터 지상파 재전송을 포함한 통방연동 서비스 개시 전세계 WiMAX 주파수 확보 사업자들, 글로벌 로밍 위한 연맹체 WiSOA 설립 日 도코모의 법인용 BlackBerry 판매 예상외의 호조, 향후 컨슈머 시장으로 확대 오마이뉴스의 일본진출을 통해 본 유무선 브로드밴드 시대의 콘텐츠 전략 법인시장 사수와 쟁탈의 핵심요소가 되고 있는 일본의 셀룰러-WiFi 듀얼모드 서비스 中 China Telecom, 이통시장 진입 대비해 해외사업자와 지분 거래 논의중 Sprint Nextel, "고정형 WiMAX를 무선브로드밴드 백홀로 활용하겠다" 도코모, 이례적으로 하반기에 단말라인업 대거 투입 ... HSDPA, DMB, Kids폰 등 20여종 AT&T, SOHO 시장을 겨냥해 2Gbyte 온라인 스토리지 서비스 출시 日 비접촉 IC 신용카드 결제서비스, 도요타 파이낸스 가세로 `급물살` 日 소프트뱅크, 54컬러 13종의 하반기 출시모델 발표-- "기존의 이미지 탈피하겠다" 야후 재팬, `Yahoo Everywhere` 구상은 일본이 주도할 것 … 휴대단말 연계가 핵심 日 소프트뱅크, "인터넷비즈니스 자체로 실현 가능한 모바일 BM 보여 주겠다" 일본 도코모 ARPU 추이(2005.4~2006.03) 日 KDDI, BREW 외에 Java도 지원키로… 아이모드 가입자 churn-out 목적 MNP를 계기로 새판짜기에 들어선 日이통시장, `Over DoCoMo`의 호기를 잡은 KDDI의 전략 日 소프트뱅크, 이용량에 따라 상한액이 달라지는 HSDPA `듀얼패킷정액제` 출시 日, 이통3사의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9월 기준) 日, 이통3사의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8월 기준) 2006년 일본 이통단말 시장의 현황과 전망 日 도코모, 공격이 최선의 방어 ... MNP 겨냥해 사상 최다 단말 라인업 선보여 도코모-HP, 휴대폰을 매개로 한 가전제품과 사무용기기 원격제어 S/W 선보여 야후재팬과 소프트뱅크의 연계, Mobile 2.0 비즈모델을 보여줄 것인가? 日 Softbank, 번호이동성 대비해 가정용 수신 안테나 무료 제공 이통업계, 기지국 백홀 전용회선의 IP화 추세 빨라질듯 ... 막대한 CAPEX와 OPEX를 절감 日 도코모의 모바일 게임 전략 변화 : 메가 i애플리와 大作게임 日 소프트뱅크, 자사 이동전화 가입자간 무료통화 요금제로 MNP 대응 日 도코모, "유저를 Yahoo에 묶어 두려는 소프트뱅크야말로 폐쇄적" 日 소프트뱅크, 새로운 개념의 단말할부 판매제도 `신슈퍼보너스` 상세 공개 신개념의 유통전략과 단말 판매기법으로 MNP전면전에 나선 소프트뱅크 모바일 일본 이통사들, MNP 전면전 초기단계 부터 이례적인 상호비방 설전과 신경전 日 MNP 개시 1주차 성적, 2위 사업자 KDDI가 압도적 우위 보여 Nokia, 카 내비게이션 시장 진출...유럽 선두업체 Tom Tom과 정면 대결 日 도코모, OS와 애플리케이션을 이용자가 선택가능한 단말 컨셉 발표...인터넷에 사양 공개 NTT의 독무대가 되고 있는 일본의 FTTH 시장 :상승세의 배경과 깊어지는 총무성의 고민 日 이통시장, MNP 개시 후 단말 판매대수 2배로 급증 日 소프트뱅크의 `신수퍼보너스` 요금제, 준비부족으로 고객신뢰 추락 위기 일본 휴대폰 제조사별 출하대수 및 점유율 (2006 상반기) MySpace 일본시장 진출, 소프트뱅크와 SNS 공조 여부에 관심 집중 日 도코모, 3G FOMA 가입자수 3,000만 돌파... 2012년 2G 완전 대체 예상 日 소프트뱅크, 일본판 MySpace 정식 발표..."차별화 전략은 음악 기능과 오픈성" 日 도코모, 휴대용 결제 단말 응용분야 확대... 배달서비스의 현관 결제 등에 인기 日 도코모-라쿠텐 합작법인, 공식사이트에서 C2C형 유무선연동 경매 서비스 런칭 MNP는 `법인시장 재편의 기폭제`, 일본 이통사들의 대응 전략 유무선통합 서비스 Showcase 독일 시장 : FMC vs. FMS 경쟁 전개 양상 Mobile 2.0시대를 대비한 日 KDDI의 또 다른 실험 : 모바일판 SNS 서비스 `EZ GREE` 일본 모바일결제 서비스의 현주소와 시사점: 이통사의 블루오션이 될 것인가? 日, 모바일 SNS 서비스 폭발적 인기… 1주일만에 회원 10만명, 9개월에 200만명 돌파 호주, 블루투스 PAN을 활용한 모바일 광고 서비스 등장 日 DoCoMo도 휴대폰용 영화제작에 나선다… 카도가와 그룹과 자본제휴 일본 KDDI(au) GPS폰 출하량 추이 (2006.1~9) 日 도코모, IP 기반 초소형 3G 기지국 12월부터 현장 투입 일본 도코모 Felica폰 가입자수 추이 (2005.3~2009) 日 디지털TV 전환 이후 모바일방송 주파수 확보 경쟁 돌입, DoCoMo와 방송계 5社 합작회사 설립 정액제와 무선 브로브밴드 시대 이통사의 변신:도코모, 공식사이트에 C2C형 경매 서비스 도입 日 도코모, 정액제 이후의 콘텐츠 전략 공개..."플랫폼 개방으로 시장확대 여지 더 남아있다" 이동통신 기술 시장은 이미 포화, NFC 만이 투자대상으로 유망... 英 벤처캐피탈 아태지역 3G 로밍 연합체 `Conexus` 출범, DoCoMo와 KTF 등 8개국 이통사 참여 제3라운드 경쟁에 돌입한 일본의 기업용무선 시장 中 차이나유니콤, 3G 사업허가를 계기로 CDMA/GSM 이통사업 분할될 수도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6-2007 日 소프트뱅크모바일, 어린이 전용 무선포털 및 키즈폰 출시 FTTH 쏠림현상으로 촉발된 NTT 대항전선…日 브로드밴드 시장재편의 신호탄인가 ? 일본 소프트뱅크 모바일 경영실적 추이 (2003~2006.9) 일본 소프트뱅크 모바일 시장 점유율 추이 (2003.상반기~2006.3분기) 일본 소프트뱅크 모바일 분기별 ARPU 추이 (2003.1분기~2005.2분기) 일본 소프트뱅크 모바일 음성/데이터 ARPU 비율 추이 (2004.6~2006.3) 데이터정액제, 모바일 쇼핑 활성화에 한몫 일본 소프트뱅크 모바일 월별 전체 가입자수 추이 (2005.3~2006.9) 일본 소프트뱅크 모바일 가입자 분석 (2006.8) 일본 소프트뱅크 모바일 월별 3G 가입자수 추이 (2005.3~2006.9) 한국을 추월해 대중화 단계에 들어선 일본의 모바일결제, 현주소와 시사점 日 도코모, 현 3G의 10% 비용으로 100Mbps급 `Super 3G` 2010년 상용화... 올해 실증시험 착수 일본 데이터 정액제 도입 현황과 파급효과 日 소프트뱅크, 무약정 조건의 이동전화 음성정액제 `화이트플랜` 발표 복수의 3G 망을 결합해 백홀로 이용하는 in-Car WiFi 사업자 등장... 美 Autonet 日 도코모, 니혼TV 지분 인수... 지상파DMB 사업 강화가 목적 [CES 2007] 포드-MS 제휴, 핸드프리로 SMS와 미디어 재생 가능한 Sync 기술 공개 급성장 중인 中 모바일 VAS 시장, 이통사 입김 더 커질듯... 통방 규제의 불투명성도 장애물 日 데이터 정액제 이용률, 2위 사업자 KDDI가 50.4%로 압도적 음성정액제 BM 시험에 뛰어든 日 후발이통사 소프트뱅크모바일, LGT와 KT에게 의미 있는 선행 사례 될 것인가? 日 모바일 결제 서비스 빠르게 확산중, 가입자 260만명으로 급증 日, 이통사간 상호 운용이 가능한 개인인증용 모바일 보안 기술 개발... 도코모 등 4社 日 KDDI, 유무선 연동 개인포털 `My Page` 인기몰이... 3개월 만에 이용자 100만명 돌파 日 유선브로드밴드 주역교체, FTTH 가입자 1,000만 돌파 목전 日 소프트뱅크, 연이은 요금파괴 선언… "추가 980엔 내면 통화료 절반 깎아 준다" 日 이통3사 공동실험 결과 발표, "휴대전화 전파, 인체에 영향 없다" 도코모, 중국 이통시장 진출... 기업용 모바일 사업위해 현지업체와 JV 런칭 日 DoCoMo, 무제한 패킷정액제 도입에 동참..."정액제 확산이 ARPU 증대의 관건" 전세계 VoIP 가입자, 5년후 2억7천만명으로 늘어날 전망… ABI 일본 소프트뱅크 경영실적 추이 (2002.3~2006.3) 일본 소프트뱅크의 ADSL 및 VoIP(BB Phone) 가입자수 추이 (2002.3~2006.3) 일본 KDDI 서비스별 가입자수 추이 (2004.3~2006.3) 일본 DoCoMo 경영실적 추이 (2002.3~2006.3) 日 DoCoMo, 휴대폰-PC 연동 유비쿼터스 e-Learning 시스템 기술 개발 [해외시각] Telco들의 해외 신흥시장 진출시 주목해야 할 키워드 7가지 日 소프트뱅크, 케이블사업자와 연합진영 구축... IP전화 요금파괴로 차별화 DoCoMo, 휴대폰용 연료전지, 1∼2년내 상용화..."단말 진화의 중요 계기될 것" [3GSM] 4G 기술시연 경쟁, OFDM과 MIMO로 5Gbps 까지 실현 "무선랜을 통해 콘텐츠를 분배하는 전자게시판 개발...소프트뱅크 등 3사 공동 日 KDDI, BREW 외에 Java 애플리케이션 도입한 목적과 향후 계획 밝혀 [3GSM] "컨버전스와 요금인하, 규제가 발목 잡고 있다"... BT 사장 일본 ADSL 시장 사업자별 점유율 현황 (2006.3) 日 소프트뱅크, WiFi 탑재 `디지털카메라+핫스팟` 결합상품 출시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일본 이동통신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추이 (2002~2006.1분기) 법인시장을 겨냥한 일본판 FMS `모바일 센트릭스`의 동향과 시사점 : 유선 백홀 번들링과 제안력이 중요 美 연방법원, 음악재생 기술특허 침해로 MS에 15억 달러 손해배상 판결 일본 이동통신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12) 日 KDDI의 유무선 연동 개인 포털 au My Page 분석 全曲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인기 여전…日 KDDI는 2년여 만에 1억회 돌파 최근 통신업계의 주요 Deal 동향... AT&T, DoCoMo, Sprint Nextel 日 도코모, ASP형 원스톱 모바일마케팅 대행 서비스 `MobileAvenue` 4월부터 개시 "디지털방송 전환에 따른 '유휴' 주파수를 선점하라"...日 이통사들, 그룹차원의 물밑 경쟁 치열 응용분야와 참여업체의 확대로 가시화되는 LBS 2.0, 최근 동향과 시사점 日 소프트뱅크, 정액요금제 `화이트플랜` 반응 호조...8주 만에 200만명 가입 日 소프트뱅크, 독립계 CP 대상 요금회수대행 서비스 종료...자사 포털 강화가 목적 사우디 제2 유선사업권 경매에 KT도 참여...Verizon 등 10개 컨소시엄이 입찰 獨 DT, FMC 서비스 중단 공식발표...이통사의 home zone과 경쟁에서 열세 판단 日 KDDI, 주가 100만엔대 근접...MNP 경쟁에서 단독 질주하며 연일 상승세 日,게임내 광고에 관심 고조..."잠재성 크지만, 기존 수익모델 해칠 양날의 칼" 日 도코모, 고령자 타깃의 `심플폰` 1,000만대 돌파 목전...우량고객 확보가 매력 `심플폰`으로 시니어 세대 공략에 나선 日 이통사 도코모의 기업용 FMC 솔루션과 듀얼모드 단말 라인업 현황 휴대폰 화면을 스테레오 스피커로 활용하는 신기술 등장...日 Authentic [CTIA 2007] 도코모, 초대형 부스 개설하고 사업전략 설명회 개최...美 시장 재진출 소문 포스트 Web2.0을 열어 갈 ‘metadata’ 시대로의 진화, "정보 독점은 자멸의 길" 日 소프트뱅크, 무약정 정액제 `화이트플랜` 가입자 300만 돌파..전체 고객의 20%가 이용 사우디아라비아 이통사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 日, 우량고객 50∼60대를 겨냥한 `심플폰` 인기몰이...전체 단말의 10% 차지 日 정부, 아날로그 TV용 주파수 재활용 방침 발표...기존 이통사들 눈독 아시아 지역 이통사 Top10, 가입자수 기준으로 SKT는 11위에 랭크 아태지역 가입자수 기준 이통사 Top 10 (2006.4분기) 미국에 이어 유럽 통신시장도 M&A가 새로운 성장 모멘텀으로 부상...공통 테마는 'FMC' 도코모, 전곡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에 월2,000엔 완전정액제 도입 Google, 全美 라디오 광고채널 확보...선두 방송사 Clear Channel과 장기 계약 대중화 단계에 들어선 일본의 전자화폐와 휴대폰결제 `Felica`, 최근 동향과 시사점 日 이통사, 3.5G 고속데이터 지원 단말 잇달아 출시...젊은층 겨냥한 라인업 강화 日 KDDI의 단말 컨셉, `디자인 만으로는 부족, 오감을 자극하는 Art Phone 추구` 日 이통3사, 돈되는 콘텐츠 찾기에 혈안...통신료 보다는 콘텐츠 자체를 수익원으로 MNP 경쟁에서 밀린 日 도코모, 신단말 904i 시리즈 출시 계기로 ‘DoCoMo2.0’ 선포 중국 차이나유니콤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자수 현황 (2007.3) 日 KDDI, 신경영전략 `Challenge 2010` 발표..."사업도메인을 확대해 `정보유통 총량`을 늘리겠다" 日 도코모, 자체분석 MNP 패인 2가지...‘초기 3G 커버리지’와 ‘비싼 요금` 이미지 스마트폰, 일본 시장에도 확산 조짐 … 법인시장에서 컨슈머 시장으로 日 도코모, 무선데이터 정액제 가입자 1,000만명 돌파...전체의 20%가 이용 日 이통업계의 무선인터넷 포털 운영방식, 실태와 문제점..."폐쇄적, 파행적 행태는 여전" 日 도코모, 시니어 타깃의`심플폰`시리즈 1,000만대 돌파 일본 무선데이터 정액제 이용성향 조사 日 소프트뱅크모바일, 유무선통합 무제한 음성정액제...법인시장 개척의 비책으로 활용 소비자의 시각에서 재정의 될 FMC 2.0 : 키워드는 듀얼단말, 펨토셀, 그리고 콘텐츠이동성 일본 소프트뱅크 휴대폰 및 오토쿠라인 서비스 계약수 현황 (2007.3) 獨 T-Mobile, 기지국 백홀 솔루션에 TDM-IP 혼합방식 채택후 all-IP로 전환키로 日 도코모의 Blackberry 도입, 법인과 개인 모두 반응 호조...`시간절약`과 `보안`이 핵심가치 日 소프트뱅크모바일, 매출 130% 증가..."인터넷에 강점을 살려 진짜 실력은 지금부터“ MNP 열세 만회를 위한 DoCoMo의 히든카드 : 2in1’ 서비스의 상세내용 디지털라디오를 활용한 통방융합의 가능성: 日 KDDI의 사례와 시사점 “DoCoMo 2.0” 발표, 알고보니 마케팅 슬로건…MNP 열세 만회가 목적, 경영전략 변화와는 무관 MySpace, `디지털 지문` 방식의 동영상 저작권 보호기술 도입 발표 日 소프트뱅크그룹, 차후 주력분야는 웹TV 사업...”모바일 방송은 독자 주파수 확보이후 추진” 일본 이통3사 실적 현황 (2006) 일본 도코모 데이터정액제 `파케호다이`의 가입자 수 추이(2007.05) 일본 이통사별 순증 현황(2007.3) 법인고객을 위한 日 이통사의 ‘휴대폰 원격관리’서비스 상세내역 日휴대전화 유료 사이트 이용 게임사이트가 33.5%로 가장 많아 DMB 방송시청, 이메일, 웹서핑이 동시 가능한 ‘全面 液晶’ 단말 출시...日소프트뱅크 일본 이통사별 3G 순증수 현황(2007.3) 일본 이통사별 MNP 현황(2007.3) 일본 이통사별 PHS 가입자수 증가 현황(2007.3) 일본시장에 진출해 고전중인 MySpace, 음악서비스 강화로 돌파 시도 日 KDDI, 관망자세 버리고 Felica 기반 모바일결제 서비스 본격 시동 [해외시각] 日 도코모 사장 인터뷰...주요 통신규제 현안에 대한 입장 구글 CEO, "한국은 중요한 시장, 기술과 포괄성 모두를 갖추어 부진 만회에 나설 것" 中 VoIP 시장, 요금 메리트로 급성장중...2∼3년후 기존 Telco 외에도 문호개방 예정 일본 주요 이통사 선불가입자 수 추이(2007.03~04) 일본 PHS 가입자수 현황 (2007.4) 일본 이통3사 무선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7.4) 일본 이통사별 신규 가입자수 현황 (2007.4) 도코모, GPS 경로안내 서비스를 무료화… KDDI에 역전용으로 일본 휴대전화 유료 사이트 이용 종류 (200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