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이통사별 순증 가입자수 비교(2006.6-2007.6) Tag #일본/ 이통사/ 순증/가입자수/ 도코모/ KDDI/ 소프트뱅크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KDDI, WAP2.0 및 gpsOne 대응 cdma2000-1x 단말기 선보여 FOMA 비디오폰의 인기와 타사업자들의 대응 블루투스 탑재 휴대폰 발매와 KDDI의 전략 HDR 필드시험 결과공개, 2002년 상용화 : 일본 KDDI Vodafone의 일본상륙, KDDI의 불가피한 사업재편 도코모의 경쟁사 KDDI의 무선인터넷 개방 발표 KDDI의 무선망 개방 선언과 MVNO 등장의 가능성 일본 이동통신 Roadmap 시리즈 2탄 : KDDI FOMA에 맞대응하기 위한 KDDI의 1xEV-DO 도입 전략 Qualcomm, KDDI의 1xEV-DO 요금플랜에 제동 KDDI : 1x 도입연기, 동영상과 위치정보에 주력 망개방의 첫 포문을 여는 KDDI와 참여 ISP들의 준비상황 휴대전화를 이용한 응급구조 서비스 ‘고코세콤EZ’ 민간 대연합 일본 DDI그룹 후발사업자 KDDI와 J-Phone의 법인영업 전략 KDDI 자바서비스 ‘ezplus’ 공식컨텐츠 소개 KDDI Java서비스 KDDI, 감성제어기술을 이용한 `ez Virtual Talk`서비스 KDDI, 결제전용 모듈을 이용한 `icePAY` 시험서비스 동영상서비스와 GPS를 활용한 위치정보 서비스 개시 : KDDI i-mode는 어디까지 진화할 것인가 ? 3G 연기로 일본 이통업계 주도권 경쟁의 초점은 Java로 모바일자바 개발자들의 애환과 고뇌 3G의 진정한 의미는 ? 인프라 or 서비스 동영상을 활용한 광고서비스 등장 KDDI의 GPS, JAVA Phase2, WAP2.0대응 단말기 출시 PDA로 데스크탑 PC를 리모트컨트롤하는 법인용 솔루션 비음성 서비스에 주력하는 KDDI의 cdma2000 1x 전략 2002년도 일본의 3G 서비스 전망 교세라 커뮤니케이션시스템즈 MVNO 개시 거인 NTT의 새로운 고뇌 KDDI, 나침반 탑재한 GPS 단말기 출시 KDDI, CDMA2000 1X 서비스 개시 KDDI의 2002년 마케팅 전략 : 1x와 사진메일로 경쟁사 견제 범죄신고수단으로 채택된 샤메일 KDDI, 「mobile & IP」실현을 위한 정보시스템 통합 무선LAN의 새로운 파트너 PHS, MVNO KDDI의 차세대 사업전략 ‘Mobile&IP’의 전모 차세대 주역으로 떠오르는 동영상 메일서비스 KDDI, UIM카드와 적외선통신을 이용한 결제실험 일본 휴대전화 신규서비스관련 설문조사결과 - 샤메일이 인지도와 이용의향에서 단연 선두 천만회원을 거느린 일본최대 ISP연합 탄생 PHS 재생의 가능성 유무선 통합을 위해 메일서비스 통일하는 KDDI 1x와 GPS 케타이로 선전하는 KDDI KDDI, 모바일IP를 이용한 EV-DO와 WLAN간의 로밍시험 성공 504i시리즈 출시로 명예회복 노리는 도코모 DoCoMo vs KDDI, 접전 관전기 KDDI, EZweb의 과금대행서비스 개방 파죽의 KDDI, 뒤좇는 DoCoMo 이통사업자 공통으로 이용 가능한 Java대응 IM 전세계 3G 시나리오의 붕괴와 이동통신 시스템의 장래상 진화하는 gpsOne과 위치정보 응용범위의 확대 SVG 브라우저 개발로 날개를 단 KDDI의 위치정보 서비스 본격적인 AOD서비스를 위한 포석, KDDI의 「着歌」 일본의 EV-DO 서비스 정액제 논쟁과 시사점 KDDI의 2003년 모바일 사업전략 : BREW로 법인수요 개척 모바일 동영상 광고 : KDDI의 movie-AD 일본 이통3사 CEO의 3G전략 카메라폰 열풍 : 3G 보급의 장애물 or 지원군 ? 데이터 ARPU 증대의 일등공신, 카메라폰 의욕과 불안이 교차하는 KDDI의 BREW 전략 : 법인과 개인시장의 두마리 토끼를 겨냥 [통계] 일본, 이통3사 3G 서비스 실적 비교 KDDI의 3G BREW 신형 단말기 출시 : 도시바 [발표자료] 카메라폰의 가능성 및 진화방향 차세대 Java로 유럽시장 재도전에 나서는 도코모의 전략과 고민 일본 이통3사의 동영상메일 서비스 경쟁과 KDDI의 전략변화 일본의 무선/방송 융합동향 : 콘텐츠 측면에서 다양한 연동서비스 시도 개인 이용자를 겨냥한 KDDI의 신규 LBS 서비스 : 「EZ오사가시Navi」 휴대폰형 LBS 단말기 출시에 나선 DoCoMo의 전략과 서비스 내용 2GHz대 EV-DO 도입을 위한 시험서비스에 나선 KDDI의 전략 KDDI 사례를 통해 본 차세대 이동통신서비스 전략의 방향성 도코모, 3.5G 기술인 HSDPA의 조기도입 결정과 배경 일본 이통3사의 MMS 현황 및 향후 전략 : 카메라폰 일제 보급으로 접전 연출 [발표자료] 해외 주요 사업자의 3G 사업전략 - 일본 및 유럽 - Man Navigation으로의 수요확대에 나선 KDDI의 최근동향과 LBS 사업전략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3] : MOD서비스를 향한 이통사의 포석 및 성공을 위한 전략 멀티캐리어 대응 LBS서비스 사업자 : Navi-P.com [4G] 일본 통신사업자들의 4G 접근방향과 시사점 일본 이통사별 휴대전화 비밀번호 기능 상세 메가픽셀급 카메라폰으로 반격에 나선 KDDI 카메라폰의 외부 메모리카드 탑재를 둘러싼 일본 이통사업자들의 시각차 무선망 개방의 새로운 흐름 J-PHONE의 상승세 배경과 3G 성공전략 일본 휴대전화 신규시장 경쟁구도의 변화 : 동영상 카메라폰이 변수로 작용 휴대형 게임기를 지향하는 휴대전화 : 사업자별 접근방식에 차이 일본 이통사들의 유해 콘텐츠 대책[1] : 스팸메일, 스팸SMS 엠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일본 이통사들의 전략변화 일본 3G사업자 KDDI의 성공전략 : 네트웍, 단말, 서비스의 적절한 조화 일본 이통3사의 3G전략 비교분석 -「WIRELESS JAPAN 2003 발표자료」를 중심으로 - 이통사 제공 WLAN 서비스간 상호로밍 시도 : 휴대전화를 통한 one time ID/PW방식 prepaid 휴대폰의 가능성과 부작용 : 일본의 사례와 시사점 J-PHONE의 3G 딜레마, 장애요인과 차별화 포인트 분석 통화연결음 서비스 일본시장 상륙 : DoCoMo가 9월부터 "멜로디콜" 시작 통신모듈 사업의 재평가와 데이터 시장의 수직적 확대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1] : 일본 이통3사의 하반기 3G 콘텐츠 전략 도요타 G-BOOK, 텔레매틱스 시장에서 세력 확산 : 2005년 미츠비시 자동차에 탑재 새로운 경쟁요소로 부상하는 단말기 디자인 : 이통사의 전략과 메이커의 대응 방향 KDDI, IC태그와 휴대전화를 연동한 모바일 마케팅 실험서비스 실시 일본 모바일 콘텐츠 요금제 동향 : Chaku-uta 성공을 계기로 종량제 확산 TV를 앞세운 KDDI의 브로드밴드 전략 라디오 방송에 주목하는 KDDI의 통방융합 전략 : FM 튜너폰으로 콘텐츠 사업과 mCommerce 강화 새롭게 주목받는 M2M 서비스와 기업용 데이터 시장활성화를 위한 이통사의 대응방향 법인시장 공략을 위한 일본판 Wireless PBX :「모바일 센트릭스」동향과 시사점 BREW를 차별화 무기로 법인시장 공략 본격화 : 주문형 ASP 서비스「keitai Office」 KDDI, 방송 주도의 통방융합 전략 : 시사점과 관전 포인트 EV-DO/무선랜 Overlay망과 듀얼단말 도입, KDDI 종합 방송통신사업자를 지향하는 KDDI의 브로드밴드 전략 : ‘Triple Play’, ‘속도-요금-콘텐츠 삼위일체 KDDI의 EV-DO 서비스 전모[2] : 콘텐츠 대중적 보급단계에 들어서는 일본의 IP전화 : 유무선간 발착신 문제 해결로 새로운 전기 마련 [특화단말기] 라디오폰에서 m-Commerce까지, FM 튜너폰 변화의 조짐을 보이는 일본 3G 시장 분석 : KDDI 견조, FOMA의 약진, 보다폰의 부진 美 Sprint PCS, 스트리밍 방식의 모바일 TV 서비스 개시 [텔레매틱스] 요금문턱 해소를 위한 다양한 시도 : KDDI의 EV-DO 단말기 및 超流通 대응 콘텐츠 KDDI, 모바일 결제 서비스 "Kei-Credit" 실험결과 : 실제 점포에서의 이용률이 온라인을 상회 [해외시각]KDDI의 EV-DO 정액 요금제에 대한 논쟁과 전망 FM 튜너폰 출시로 시작된 KDDI의 "방통" 융합전략 : 초기 서비스 상세점검과 관전 포인트 Retention 전략에 집중하기 시작한 DoCoMo : 통신료 문턱 해소 및 로열티 강화에 주목 KDDI의 정액제 EV-DO 서비스 출시가 제시하는 무선 브로드밴드 비즈모델의 방향성 일본 이통사업자, 1월 사업실적 발표의 시사점 DoCoMo의 향후 3G 전략 : 보급형 FOMA 단말기와 HSDPA에 기대 [해외시각] KDDI의 정액 요금제 출시에 따르는 파급효과와 해결과제 KDDI의 진화형 EV-DO 도입 계획과 시사점 해외 주요 사업자의 유선사업 축소 움직임과 시사점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20대 80 법칙 : 이를 전략적으로 응용한 KDDI와 DoCoMo의 사례 새롭게 부상하는 통신시장 경쟁구도 재편의 키워드 : `무선을 중심으로 한 유무선 통합` 지상파 DMB의 라디오 방송과의 연계에 주목하는 KDDI의 전략 KDDI의 EV-DO용 통신모듈형 카드 출시와 국내 휴대인터넷 비즈모델의 시사점 데이터 정액제 출범에 따른 이통사별 전략과 시사점 : 일본 사례를 중심으로 EV-DO의 발전 로드맵과 휴대인터넷과의 관계 [해외시각]휴대전화 시장에도 ADSL 쇼크가 재현될 것인가? 패킷정액제를 둘러싼 DoCoMo와 KDDI의 전략비교 : 트래픽 처리방식과 목표시장에서의 시각차 도코모와 KDDI의 패킷 정액제 차별화 포인트 비교 데이터 정액제 출범에 따른 일본 이통시장의 변화상 데이터 정액요금제의 성과와 향후 전개방향 :일본 KDDI 사례를 중심으로 KDDI의 IMT-2000 대역 1x 도입발표 배경과 시사점 유선 브로드밴드 통합서비스를 둘러싼 NTT와 KDDI의 경쟁 GPS와 연동한 모바일 관광가이드 서비스 : 나빈쵸 요코하마 KDDI의 무선브로드밴드 전략과 시사점 : 디즈니랜드형 비즈모델 카메라폰을 이용한 보행자 네비게이션 서비스 : KDDI의 「EZ 나비워크」 PHS 사업성에 대한 새로운 해석과 WiBro에의 시사점 기업 구내전화의 무선화 : 유선 트래픽의 잠식에 초점을 맞춘 일본 이통사들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1] 新수익모델 창출의 방향성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2] 우량CP 확보를 위한 Appl. 공통화 및 차별화 전략 「相生」에 주목하는 KDDI의 휴대폰 미디어화 전략[1] : 정액제 BM 검증의 창구 「EZ 채널」 「相生」에 주목하는 KDDI의 휴대폰 미디어화 전략[2] : 협업 중시형 방송콘텐츠 BM [통계] 일본, 휴대폰 배터리 수명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에서 주목 받는 유망 콘텐츠 : Mobile e-book [해외시각] 통방융합에 대한 KDDI의 결론, 통신과 방송은 융합하지 않는다 일본 이통사의 단말전략 변화: 기능 중심에서 컨셉과 디자인 중심으로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일본 이통사의 최근 동향 및 전략 점검 [1]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일본 이통사의 최근 동향 및 전략 점검 [2] 일본의 통방융합 사례 분석: 이통사-방송사-CP간 제휴전략과 주요 서비스 [해외시각] 새로운 성장 영역으로 주목받고 있는 "무선 모듈" 비즈니스 [해외시각] 데이터 정액 요금제와 콘텐츠 비즈니스 장래 KDDI 오노데라 사장, 소프트뱅크의 이통시장 진입에 대해 일침 KDDI, "1.5GHz 사업부문 Tuka 매각 후 3G 사업에 집중할 것" KDDI, 소프트뱅크를 의식해 법인영업 부문 분사화 재검토키로 KDDI, 풀브라우저 지원 3G 단말 4기종 출시 日 KDDI, "음악분배 시장에서 휴대폰이 iPod를 능가할 것" KDDI, 블루투스를 이용한 휴대폰용 3D 네비게이션 시스템 개발 日 음악분배 이용자, "휴대폰 보다는 전용단말 선호, 요금이 가장 신경쓰여" KDDI연구소, 지상파 모바일방송용 애플리케이션과 브라우저 개발 日, 기능을 최소화한 5만원대 음성통화 전용 단말기 등장 Carlyle의 DDI포켓 인수성공 배경, "전매가 아니라 상장이 목표임"을 어필 KDDI, "정액제와 고기능 단말이 콘텐츠 사업 성장의 견인차 역할" KDDI, 3G 시장에서 정액제에 기반한 `휴대전화의 미디어화`로 승부수 日 KDDI, 내년 중으로 연료전지 사용 시제품 단말기 출시 일본 이통사의 텔레매틱스 최신 상품 한자리에 --- ITS 세계회의 KDDI 중간결산 발표, 휴대전화 사업호조로 각종 목표 상향조정 도코모, FOMA 가입자 700만 돌파로 3개월 만에 점유율 선두 회복 日 KDDI, 방송6사와 디지털 라디오 활용 비즈모델 실증실험 공개 日 KDDI와 Exicite, 포털 차원의 유무선 연동 위한 합작회사 설립 이통시장, 유비쿼터스 영역에 성장여력 남아 있다, KDDI 사장 KDDI 오노데라 사장, 유비쿼터스 시대의 신사업 구상 내용 소개 日 3G 전환가입자 유치 경쟁, KDDI가 다시 선두 복귀 日 KDDI, 휴대전화-PDA-무선랜 하이브리드 단말 선보여 日 이통사들, "중장년층을 주목, 실버폰 출시와 마케팅에 주력" KDDI,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 출시 KDDI, 全曲 원음벨소리 개시 3주만에 36만 다운로드 기록 KDDI의 신규 법인서비스, 사원의 업무용 휴대전화를 원격 관리 KDDI-마쓰시타, 휴대전화와 TV 연계 서비스 개발에 착수 日, 휴대전화 추가 주파수 할당 방법을 둘러싼 갈등의 내막 2003 무선인터넷 성장엔진[1] : 카메라폰 응용서비스의 가능성과 발전방향- 일본의 선진사례 분석과 시사점 日 이통3사 CEO들의 신년 포부 日 2005년 통신업계 전망 : NTT의 아성 붕괴 조짐 KDDI, 2GHz대에 EV-DO 릴리즈A 신형 기지국 본격 도입 [해외시각] 패킷 정액제 도입 이후 새로운 가능성을 보이는 MMS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2]: 디자인 측면의 차별화 강세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3]: 포스트 카메라폰에의 기대와 과제 日 소프트뱅크, KDDI 산하 이통사 Tu-Ka 인수 추진 소문 소프트뱅크의 TU-KA 인수, 주파수와 이통시장 교두보 조기확보가 목적 Hitachi, 캐트리지식 휴대폰용 연료전지 시연 - 내달 KDDI가 채용 日, 리튬이온의 한계 극복을 위한 연료전지 표준화 - 이통사들이 주도 日 KDDI, EV-DO를 백업 회선으로 이용 가능한 라우터 판매 모바일 자동 번역 서비스 : 메일 번역과 음성 낭독 기능으로 니치마켓 공략 일본의 화상전화 솔루션 동향과 법인시장 도입사례 음지에서 양지로 나온 모바일 성인 콘텐츠: 한일 모바일 성인 콘텐츠 현황 비교 [해외시각] 손정의 측근이 말하는 Softbank의 `對도코모 전략` 日 KDDI, 3G 게임 전용포털 서비스 `EZ Game Street!` 론칭 일본 이통사, 단말경쟁력을 위해 In-House 디자인 부문 강화 추세 日 이통3사 모두 `모바일 FeliCa` 채택 결정, 6,000만대 보급 목표 도코모, 2차원 바코드 리더 탑재 카메라폰 보급 2,000만대 돌파 KDDI의 모바일 게임 브랜드化 전략: 3G 게임 포탈 `EZ Game Street!` NTT, 옥내 무료 패킷요금 유무선 통합 서비스 `패킷제로` 출시 뮤직폰의 성패, `이어폰의 패션화와 니즈 환기 연출에 달려있다` 데이터 정액제 시대의 효과적인 법인용 솔루션: PC 원격조작 BREW App. `유비쿼터스 뷰어` 日 KDDI 오노데라 사장, "음성 정액제 등장에 큰 영향 받지 않을 것" 애플 iTunes의 성공신화, 음반 업계의 돌파구가 될 것인가? 日 KDDI 데이터 정액제 개편, 풀브라우저 서비스도 범위에 포함 日 KDDI, 휴대폰과 RFID를 연계한 비즈모델 테스트 실시 日 KDDI와 덴츠, 모바일 마케팅 회사 `유비쿼터스 코어` 설립 日 KDDI, 휴대전화-PC 연계 전문포털 `DUOGATE` 개설 日KDDI, 올 가을부터 휴대폰 신기종에 회선교환 기능 탑재 않기로 KDDI의 회선교환 기능 배제 발표, Telematics와 통신모듈 사업 활성화 기대 日 도요타, EV-DO 기반의 텔레매틱스 `G-BOOK ALPHA` 출시 日 KDDI, 통신모듈 탑재 단말 이용자에 `정기 선불 요금제` 적용 日 KDDI, 모바일 전자서적 전용 포털 론칭 … 新 독서스타일 개척 日 KDDI, BREW 애플리케이션 개발 CP의 미국 진출 지원 日 KDDI, 정액제 도입 후 데이터 ARPU 4배 증가 이통사 제공 전문 Branded Portal의 가능성: KDDI의 모바일 전자서적 포탈 ‘EZ Book Land’ 日 KDDI 실적발표, 향후 전략적 키워드는 `고객기반 확대와 유무선통합` 이통사 실적, `단기 호조, 장기전망 불투명, 亞 시장이 추세 견인` Access 망 단순화 작업에 착수한 日 KDDI 도코모 실적, 사상최초의 減收減益, 시장포화와 3G 세대교체가 원인 日 도코모-KDDI의 경쟁 제2막 돌입, `3G 점유율에서 MNP로` KDDI 하반기 신규단말 전략: 음악-영상, GPS,PC 연계기능 강화 日 KDDI, 통신서비스 해약 시 TV 기능 자동 잠금 장치 도입 경쟁력 강화와 차별화를 동시 겨냥한 KDDI의 단말전략: 단말 진화에 따른 신규 가치 제시 일 KDDI, ARPU 증대를 위해 유무선 연동 블로그 강화 日 KDDI, 방수•방충격 기능탑재 레포츠용 단말 출시 도코모, 1.7GHz 주파수 확보 위해 기지국 및 FOMA 단말 개발 KDDI의 M커머스 성공 요인 분석: ‘콘텐츠’와 동일한 접근전략이 주효 KDDI, CDMA 1Gbps 급까지 진화시킬 것… 울트라 3G 구상 발표, EV-DO Rev. A도 2006년까지 구축 방침 日, `울트라 3G`와 `Super 3G` 등장으로 4G 진화계획 무의미해져 데이터 정액제 시대에 진가 발휘하는 ‘주소록 백업’ 서비스 日 도코모 주총 주요내용 … 신규 성장을 위한 경쟁력 회복 평가 KDDI, OTA 기능 이용한 S/W 자동 업데이트 서비스 개시 KDDI의 유무선 통합망 일정과 WiBro와의 상관관계 KDDI, 3G 보완 위해 WiMAX 실증실험 개시 KDDI의 콘텐츠 비즈니스 실적과 향후 전략: 3G 선점효과를 토대로 신규시장 개척에 주력 KDDI-도시바, 네트워크 경유한 영상콘텐츠 유통시스템 개발 日 KDDI, TUKA그룹 매각에서 흡수합병으로 전략 선회 日 내년 10월 MNP 제도 시행 … 이통3사 최종조정 들어가 KDDI, 9월부터 Felica 서비스 전격 개시 기업용 모바일 시장의 생태계 조성에 나선 KDDI: XML 기반 독자 미들웨어로 ASP 개발 촉진 日 KDDI, NTT 그룹사간 연계 강화 따른 독점 가능성 우려 이통사 중심 수직통합형 콘텐츠 비즈니스에 주력… KDDI 이통사 중심의 수직통합형 BM의 가능성과 모바일 CP의 대응 방안 SKT, 2Q 당기순이익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 日 유선통신 시장, NTT•소프트뱅크∙KDDI 3강 체제로 재편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5 日 KDDI, 도쿄전력 제휴로 유무선 결합 할인요금제 출시 방침 KDDI, 연내 출시를 목표로 팬택앤큐리텔의 CDMA 단말 조달 KDDI, 팩스를 모바일용 판촉툴로 활용하는 `전자전단지` 서비스 개발 日 KDDI, 도쿄전력과 광통신 분야 제휴 합의 KDDI의 FeliCa 도입으로 본 전략적 방향성: 후발주자로서의 이점 극대화 변화된 환경을 열어가는 해외 이통시장 심층 분석 [1]: 일본 이동통신 시장 KDDI, 핸드폰 기반의 텔레매틱스 서비스 `EZ조수석 나비` 개시 日, MNP 시행 앞두고 이통사간 요금인하 경쟁 가속화 일 총무성, 도미넌트 규제 대상에 KDDI 포함 검토 日 KDDI, 초중학생 및 실버층 대상의 초저가 할인요금제 출시 日 KDDI, 사진 및 문자 전송 가능한 PTT 서비스 도입 검토 중 日 도코모, iPod 휴대전화 개발 검토 日 KDDI, NTT 대항 위해 전력계 통신사 `Powerdcom` 전격 합병 日 KDDI, 당분간 음성 정액제 실시 계획 없어 KDDI, 음성 및 문자•사진까지 전송 가능한 PTT기반 메신저 서비스 발표 FMC 구현을 위한 NTT 그룹 내 연계강화 동향: 그룹 재개편의 당위성 주장과 업계의 비난 KDDI, 휴대전화에서 워드파일을 열람할 수 있는 신규 법인서비스 신규 음성수익 창출을 위한 PTT 서비스: 도코모의 `Push Talk` KDDI, 벨소리・동영상 벨소리 등을 한꺼번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멀티팩` 콘텐츠 제공 KDDI, 업계 2위의 CATV 사업자 지분인수로 NTT그룹 추격 KDDI, 향후 출시되는 전기종에 PTT 표준 탑재할 것 KDDI, 퀄컴저팬과 공동으로 `Media FLO` 기획회사 설립 日 KDDI 오노데라 사장, "도코모 후지 TV 출자 의미없다" 日 KDDI 전곡원음 벨소리 `차쿠우타 풀` 다운로드 건수 3,000만 돌파 日 이통사업자들, 3G 단말 라인업 확충에 나서 KDDI, 음성인식 기술 이용한 보행자 네비게이션 서비스 출시 日 소비자들, 실제 GPS폰 이용자 수는 예상 외로 저조 KDDI, 유무선 연동 음악 서비스 `au Listen Mobile Service` 런칭 日, 오는 4월 지상파 모바일 본방송 앞두고 수신단말 속속 등장 KDDI, SMS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서비스 제공 소프트뱅크, Media FLO 활용한 모바일 방송사업 진출의사 표명 일본 이통3사의 실적 비교분석 (1Q~3Q): MNP와 신규 사업자 대응전략이 관건 일본시장에 MediaFLO가 상륙할 가능성은 있는가? KDDI의 WiMAX 실험, 울트라 3G와의 핸드오버에 성공 KDDI, 보행자 네비게이션 서비스에 3D 표시기능 추가 음성 및 데이터 정액제, 일본 이통시장의 화두 될 것 KDDI, 도쿄전력과 광통신 사업부문 통합 일본 사업자별 IPTV 서비스 현황: [2] KDDI `히카리 플러스 TV` 日 이동통신서비스 업계 설비투자 추이(2001-2006년) KDDI, 지상파 DMB용 `downloadable CAS` 개발 日 야후, 소프트뱅크 모바일과의 서비스 연계 시동 유무선 종합사업자로 변신한 소프트뱅크, 전략과 전망 모바일 검색서비스 경쟁, KDDI와 Google의 제휴 배경과 의미 KDDI, 자사 브랜드의 신용카드 'KDDI THE CARD' 출시 KDDI-BT, 일본국내 법인용 국제통신 서비스를 겨냥한 합작회사 설립 日 번호이동성(MNP) 10월 24일 개시---NHK보도 日 도코모, 순증가입자 시장에서 3개월 만에 1위 탈환---하이엔드 단말 라인업 확충이 주효 KDDI, VoIP를 이용한 화상전화를 무기로 12월 EVDO Rev.A 개시 KDDI 연구소, 휴대전화 움직임에 맞춰 화면조작 가능한 신기술 개발 日 KDDI, 번호이동성(MNP) 앞두고 단말과 서비스 대폭 확충 KDDI, 번호이동성 앞두고 단말서비스로 선제공격 나서 전세계 지역별 모바일 WiMAX 추진 동향과 시장 활성화를 위한 4가지 요건 `3+2+1` 경쟁구도로 재편되는 전세계 통신장비 시장, 삼성전자의 포지셔닝은? 일본 이동통신 가입자수 추이 (2000~2006.7) 日 도코모, HSDPA 조심스러운 출발...차별화의 화두는 `속도`와 `음악콘텐츠` 日 이통사 시장점유율(2006.8) 日 이통사 가입자수 추이(2000~2006.8) 일본 휴대폰 기지국 설치수(2006.7) 日 KDDI, 20명까지 동시통신 가능한 법인용 PTT 서비스 `Business Messenger` 발표 제2의 도약기에 들어선 일본의 텔레매틱스 시장:도코모와 KDDI의 전략비교 번호이동 제도는 "법인시장 개척에 절호의 기회", 日 KDDI 日 히타치, EV-DO와 WiMAX 조합형 시스템 KDDI에 납품 준비중 법인시장 사수와 쟁탈의 핵심요소가 되고 있는 일본의 셀룰러-WiFi 듀얼모드 서비스 KDDI-히타치, 블루투스 이용 초소형 비접촉 IC `뮤칩` 리더기 공동 개발 도코모, 이례적으로 하반기에 단말라인업 대거 투입 ... HSDPA, DMB, Kids폰 등 20여종 日 KDDI, 방송국과 연계된 라디오폰 1,000만대 돌파 일본 KDDI ARPU 추이(2005.4~2006.03) 日 KDDI, BREW 외에 Java도 지원키로… 아이모드 가입자 churn-out 목적 MNP를 계기로 새판짜기에 들어선 日이통시장, `Over DoCoMo`의 호기를 잡은 KDDI의 전략 日 소프트뱅크, 이용량에 따라 상한액이 달라지는 HSDPA `듀얼패킷정액제` 출시 日, 이통3사의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9월 기준) 日, 이통3사의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8월 기준) 2006년 일본 이통단말 시장의 현황과 전망 日 도코모, 공격이 최선의 방어 ... MNP 겨냥해 사상 최다 단말 라인업 선보여 日 KDDI, 전력계 통신회사와의 제휴 시동 ... 도쿄전력의 FTTH 사업 인수 야후재팬과 소프트뱅크의 연계, Mobile 2.0 비즈모델을 보여줄 것인가? 日 소프트뱅크, 새로운 개념의 단말할부 판매제도 `신슈퍼보너스` 상세 공개 日 KDDI, 유사 블로그 자동검색기술 개발...블로거간 교류촉진 및 조회수 확대 기대 신개념의 유통전략과 단말 판매기법으로 MNP전면전에 나선 소프트뱅크 모바일 일본 이통사들, MNP 전면전 초기단계 부터 이례적인 상호비방 설전과 신경전 日 MNP 개시 1주차 성적, 2위 사업자 KDDI가 압도적 우위 보여 NTT의 독무대가 되고 있는 일본의 FTTH 시장 :상승세의 배경과 깊어지는 총무성의 고민 日 이통시장, MNP 개시 후 단말 판매대수 2배로 급증 이통사, 단말 디자인 직접 챙기기 … 일본 KDDI의 사례와 시사점 일본 휴대폰 제조사별 출하대수 및 점유율 (2006 상반기) MNP는 `법인시장 재편의 기폭제`, 일본 이통사들의 대응 전략 日 KDDI, 그룹차원의 FMC 실현위한 NGN 추진전략 공개 Mobile 2.0시대를 대비한 日 KDDI의 또 다른 실험 : 모바일판 SNS 서비스 `EZ GREE` 日 KDDI 사장, 디지털 라디오 수신 휴대폰 12월 출시..."FMBC 실현 사례될 것" 日, 양방향성과 동보성을 결합한 `IP over 디지털방송` 기술 개발 중 日 KDDI, 모바일WiMAX 데이터속도 30% 향상 기술 실증실험 성공 일본 모바일결제 서비스의 현주소와 시사점: 이통사의 블루오션이 될 것인가? 日, 모바일 SNS 서비스 폭발적 인기… 1주일만에 회원 10만명, 9개월에 200만명 돌파 일본 KDDI(au) GPS폰 출하량 추이 (2006.1~9) 日 KDDI, 홈네트워킹에 전력선통신(PLC) 채택키로 결정… 2만엔대 보급형 모뎀 내년초 시판 日 KDDI, MNP 이후 콘텐츠 이용율 변화 공개... 구글검색 이용 2.5배 증가 제3라운드 경쟁에 돌입한 일본의 기업용무선 시장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6-2007 日 KDDI-아사히TV, 방통융합 서비스 공동실험 결과 발표... "DMB의 프로모션 효과 탁월" 日 KDDI 이동통신 해약율 추이 (2005~2006년 2분기) 日 KDDI의 WIN/1X/cdmaOne 가입자수 日 KDDI 이동통신 ARPU 추이 (2005~2006년 2분기) 日 KDDI 중간결산 매출 현황(2005년~2006년) 日 KDDI EV-DO(WIN) 가입자수 추이(2005년~2006년09월) 日 KDDI EV-DO(WIM) ARPU 추이 (2005~2006년 2분기) 日 소프트뱅크모바일, 어린이 전용 무선포털 및 키즈폰 출시 日 KDDI의 법인시장 개척 무기... 기업유저 스스로 용도를 발굴해 손쉽게 구현하는 `Custom Kit` FTTH 쏠림현상으로 촉발된 NTT 대항전선…日 브로드밴드 시장재편의 신호탄인가 ? "휴대폰도 가전제품 처럼 다품종 소량생산이 필요한 시대, 플랫폼 공통화로 대처하겠다"... 日 KDDI 사장 디지털라디오를 활용한 통방연계 BM...日 KDDI의 사례와 시사점 Telco의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새로운 기회 : 'VPN + SaaS' 휴대폰, "개인용과 회사용을 구분해서 사용하는 시대로 이미 진입"… 日 KDDI 일본 데이터 정액제 도입 현황과 파급효과 日 KDDI, 모바일경매 서비스 회원수 2년 만에 50만명 돌파 日 데이터 정액제 이용률, 2위 사업자 KDDI가 50.4%로 압도적 日 KDDI의 2007년 단말 전략, 음악과 디자인에 이어 차기 테마는 `동영상` 음성정액제 BM 시험에 뛰어든 日 후발이통사 소프트뱅크모바일, LGT와 KT에게 의미 있는 선행 사례 될 것인가? 日, 이통사간 상호 운용이 가능한 개인인증용 모바일 보안 기술 개발... 도코모 등 4社 日 유선브로드밴드 주역교체, FTTH 가입자 1,000만 돌파 목전 日 소프트뱅크, 연이은 요금파괴 선언… "추가 980엔 내면 통화료 절반 깎아 준다" 日 이통3사 공동실험 결과 발표, "휴대전화 전파, 인체에 영향 없다" 일본 KDDI 경영실적 추이 (2003.3~2006.3) 일본 KDDI 서비스별 가입자수 추이 (2004.3~2006.3) 일본 KDDI ARPU 추이 (2003.3~2006.3) KDDI 사장, "단말기도 주문형이 가능해야... 애플폰과도 손잡고 싶다" 日 KDDI의 유무선통합 차세대네트워크 `Ultra 3G` 구상과 시사점 日 KDDI, BREW 외에 Java 애플리케이션 도입한 목적과 향후 계획 밝혀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日 휴대폰 보조금의 폐해에 공감, 자구책 모색에 나선 이통사들 일본 이동통신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추이 (2002~2006.1분기) 법인시장을 겨냥한 일본판 FMS `모바일 센트릭스`의 동향과 시사점 : 유선 백홀 번들링과 제안력이 중요 일본 이동통신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12) 全曲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인기 여전…日 KDDI는 2년여 만에 1억회 돌파 "디지털방송 전환에 따른 '유휴' 주파수를 선점하라"...日 이통사들, 그룹차원의 물밑 경쟁 치열 日 소프트뱅크, 정액요금제 `화이트플랜` 반응 호조...8주 만에 200만명 가입 日 소프트뱅크, 독립계 CP 대상 요금회수대행 서비스 종료...자사 포털 강화가 목적 구글, 모바일광고 글로벌 전략 그림 완성단계...China Mobile과도 제휴 체결 日 KDDI, 주가 100만엔대 근접...MNP 경쟁에서 단독 질주하며 연일 상승세 `심플폰`으로 시니어 세대 공략에 나선 日 이통사 일본 FTTH 사업자별 가입자수 및 점유율 현황 (2006) SNS와 구글맵을 활용한 지역밀착형 광고 솔루션, 日 DoCoYo! local 日 KDDI, 풀브라우저 단말 보급 1천만대 돌파 일본 이동통신 사업자별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4분기) 日 KDDI, EV-DO 통신모듈 신모델 3종 출시...GPS, 프로토콜변환, OTA 기능 탑재 日 소프트뱅크, 무약정 정액제 `화이트플랜` 가입자 300만 돌파..전체 고객의 20%가 이용 日 지갑휴대폰, 대중화 단계에 돌입...이통3사 합계 보급대수 3,000만대 넘어서 日 KDDI, 로밍수요 겨냥해 MVNO로 미국시장 진출...자사 브랜드 CDMA 단말 투입 日, 우량고객 50∼60대를 겨냥한 `심플폰` 인기몰이...전체 단말의 10% 차지 日 정부, 아날로그 TV용 주파수 재활용 방침 발표...기존 이통사들 눈독 아시아 지역 이통사 Top10, 가입자수 기준으로 SKT는 11위에 랭크 아태지역 가입자수 기준 이통사 Top 10 (2006.4분기) 日 이통사, 3.5G 고속데이터 지원 단말 잇달아 출시...젊은층 겨냥한 라인업 강화 日 KDDI의 단말 컨셉, `디자인 만으로는 부족, 오감을 자극하는 Art Phone 추구` 日 이통3사, 돈되는 콘텐츠 찾기에 혈안...통신료 보다는 콘텐츠 자체를 수익원으로 日 KDDI, 모바일과 TV 쇼핑을 연계한 방통융합형 시험서비스 개시 모바일 검색에도 롱테일화 진행중, 키워드 상위 100개의 검색량은 전체의 12%에 불과 日 KDDI, 신경영전략 `Challenge 2010` 발표..."사업도메인을 확대해 `정보유통 총량`을 늘리겠다" 日 도코모, 무선데이터 정액제 가입자 1,000만명 돌파...전체의 20%가 이용 일본 무선데이터 정액제 이용성향 조사 日 소프트뱅크모바일, 유무선통합 무제한 음성정액제...법인시장 개척의 비책으로 활용 日 소프트뱅크모바일, 매출 130% 증가..."인터넷에 강점을 살려 진짜 실력은 지금부터“ 디지털라디오를 활용한 통방융합의 가능성: 日 KDDI의 사례와 시사점 “DoCoMo 2.0” 발표, 알고보니 마케팅 슬로건…MNP 열세 만회가 목적, 경영전략 변화와는 무관 일본 이통3사 실적 현황 (2006) 일본 이통사별 순증 현황(2007.3) 법인고객을 위한 日 이통사의 ‘휴대폰 원격관리’서비스 상세내역 日 KDDI, 전력선통신을 활용한 가정내 TPS 분배 서비스 런칭...모뎀임대료 월420엔 DMB 방송시청, 이메일, 웹서핑이 동시 가능한 ‘全面 液晶’ 단말 출시...日소프트뱅크 일본 이통사별 3G 순증수 현황(2007.3) 일본 이통사별 MNP 현황(2007.3) 日 KDDI, 관망자세 버리고 Felica 기반 모바일결제 서비스 본격 시동 일본 이통3사 무선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7.4) 일본 이통사별 신규 가입자수 현황 (2007.4) 도코모, GPS 경로안내 서비스를 무료화… KDDI에 역전용으로 일본 이통사별 순증 현황(2007.5) 일본 이통사별 3G 순증수 현황(2007.5) 日 소프트뱅크, 5월 순증 가입에서 도코모와 KDDI 추월...화이트플랜 500만 호조 日 KDDI 사장, "와이맥스 사업권 포기 않겠다, 33% 지분소유 형태도 대비할 것" 日 소프트뱅크, 모바일방송 사업비전 공개...주파수 확보위한 절박한 심정 토로 포화시장에서 가입자 기반 늘리기, "법인시장과 통신모듈 사업이 유망"...日 KDDI 日 소프트뱅크, 자사 가입자간 통화식별 호출음 서비스 개시...요금의식 않도록 배려 日 KDDI, PTT 기반의 기업용 모바일 IM 서비스에 정액요금제 적용 日 KDDI, 마케팅 컨셉 확 바꾼다...생활밀착형, 라이프스타일 연계, 고객접점 다양화 만년 꼴찌 日 소프트뱅크모바일의 이유있는 약진, 배경과 시사점 日 KDDI, MS와 SaaS 사업 포괄적 제휴...SI업체에 인증-과금-GPS 망기능 공개 일본 VoIP 사업자별 가입자 점유율 (2007.3) 日 소프트뱅크, 3G 펨토셀 실증실험 착수 ... 삼성 등 8개 장비업체 참여 일본 이통사별 무선인터넷 가입자 수 및 순증 현황(2007.5) 日 소프트뱅크, 2008년부터 펨토셀 15만원대에 보급..."Home G/W로 진화시킬 예정" 日 KDDI, 휴대폰을 모뎀으로 활용해 PC로 인터넷 접속시에도 정액제 적용키로 일본 이통사별 휴대전화 가입자수 현황 (2007.5) 日 소프트뱅크, 요금할인제 ‘화이트플랜’ 가입자 600만 돌파…월 100만명씩 증가 휴대폰 속 가상세계, 익명으로 또 다른 생활을 즐긴다...日 ‘S! 타운’ 일본 이통사별 3G 순증 가입자 수 현황(2007.6) 일본 이통사별 순증 가입자 수 현황(200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