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폰 출현에 따른 임팩트는 FOMA 뿐 아니라 이동통신 산업 전반에까지 미치고 있다.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다음의 2가지로 정리할 수 있을 것이다.- 시장의 주도권이 이통사에서 단말 메이커로 전이- 서비스의 주도권이 사업자에서 소비자로 전이 Tag #카메라폰 포마 FOMA 도코모 DoCoMo 단말기 벤더 서비스 동영상 디바이스 3G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카메라폰 열풍 : 3G 보급의 장애물 or 지원군 ? 데이터 ARPU 증대의 일등공신, 카메라폰 [통계] 일본, 휴대폰 부가기능 이용실태 조사결과: 카메라폰은 필요, 위치정보와 동영상은 불필요 [통계] 전세계 카메라폰 시장전망 (2003년) 유럽 모바일 시장에서도 카메라폰 돌풍 조짐 [발표자료] 카메라폰의 가능성 및 진화방향 [통계] 한·일 카메라폰 보급 현황 일본 이통3사의 MMS 현황 및 향후 전략 : 카메라폰 일제 보급으로 접전 연출 DoCoMo 비즈모델 변화의 신호탄 : 휴대전화와 메모리카드의 만남 [발표자료] 해외 주요 사업자의 3G 사업전략 - 일본 및 유럽 - [통계] 일본, 이동전화 시장수요의 견인차 역할 : 신규 서비스보다 단말기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