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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대응 휴대폰 가라오케 서비스 등장, 야마하 차세대 휴대전화용 Web브라우저 모바일 Java 기술을 이용한 은행입금 서비스 개발 도코모, 모바일인트라넷용 신형 Server 개발 지자체 대상 모바일홍보 서비스 발표, 미쓰비시종합연구소 법인용 통신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모바일 IM 모바일 Java의 새로운 대항세력 등장 모바일의 기발한 활용, 애완견과 대화가 가능한 기기 유럽과 미국의 모바일서비스 이용성향 음성입력으로 메일이 전송되는 모바일 마케팅 도코모와 IBM, 차세대 모바일 동영상 분배기술 개발 급성장하는 모바일 게임 시장 모바일 음악분배 서비스 시장전망 메일 한통으로 100만명을 움직이는 모바일 마케팅 J-PHONE의 신용카드 모바일 결제대행 서비스 서유럽 이통사업자의 모바일 포털 현황 법인고객용 FOMA 대응 화상관리 소프트웨어 「m@photo+i」 무선인터넷 사업자와 CP간의 WIN-WIN모델 결제솔루션 미국 모바일 서비스 이용자 성향 조사 i애플리 컨텐츠상세소개 : 게임편 일본 모바일 벤처들의 도코모 의존성과 문제점 일본의 무선인터넷 경매(Auction) 사례 소개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 모바일 광고 모바일 Java와 Security, 그리고 인프라 개방의 삼각관계 수익악화로 고전하는 일본의 모바일 CP들과 시사점 일본의 모바일 긴급통보서비스 소개 모바일 컨텐츠 사업이 안고 있는 구조적 과제 미국의 인기 모바일 사이트 유럽 모바일시장 현황 및 전망 재기의 몸부림 치는 獨 도이체텔레콤, 희망은 없는가 유럽 및 북미 18개국의 모바일포털 제공서비스 현황 도약하는 기업의 무선인터넷 이용 JAVA로 실현되는 모바일 P2P의 세계 구미 기술업체 중심의 모바일결제 표준 컨소시엄 ‘PayCircle’ 모바일 마케팅에 대한 고객반응과 성공 요건 [발표자료] 기업용 모바일 솔루션 시장의 이슈와 전망 NTT 도코모, 독일에서 i-mode 서비스 개시예정 청구서 수령에서 지불까지 해결하는 휴대폰 결제시스템 ‘모바일 심볼’ 2002년도 중국통신시장 규모, 200억위안대 PDA 유료포털 ‘@irBitway’를 통해본 PDA 컨텐츠 동향 도코모, 카메라탑재 PDC단말 늦깎이 출시 모바일의 패권은 네트웍인가, 단말기인가? iTouch社, 모바일 시장 조사 솔루션 발표 [발표자료] 일본 무선인터넷 시장동향 분석 [발표자료] 북미/유럽 모바일 시장동향 유저를 움직일 수 있는 모바일 프로모션 전략 이동통신의 틀을 넘어 브랜드력으로 승부하는 유럽 이통 사업자 KDDI, UIM카드와 적외선통신을 이용한 결제실험 [통계] 일본, 영상메일「아이샷」, 이용하겠다 30% [발표자료] 모바일 복권의 수익모델 해외 MVNO서비스 현황과 국내 도입시 예상되는 문제점 3G 대체 기술 Wi-Fi MAN: RoamAD 모바일 결제 관련 표준화 추진 동향 [발표자료] 기업의 모바일 도입전략 모바일 광고 시장의 부상과 전개방향 모바일 벨소리 다변화와 "저작인접권료" 콘텐츠를 활용한 모바일마케팅의 가능성 국내 마스터 CP 제도에 대한 고찰 유럽의 M-Payment : Slowly but Carefully… 韓•美간 기업용 모바일 솔루션 도입 현황 비교 CP들의 새로운 수익원 확보방안 : CONTENT CARD 일본 모바일마케팅 최신동향 복합형단말기 N-gage를 앞세운 Nokia의 게임사업 진출과 의미 [통계] 일본, 모바일쇼핑 이용 현황 [View] 국내 통신사업자들의 e-Biz 전략에 대한 중간점검 기업용 모바일 활성화를 위한 제언 [통계] 기업용모바일 도입에 가장 앞서가는 일본, 이메일과 판매분야 중심 국내 모바일 티케팅 서비스 현황 국내 모바일 벨소리 서비스 현황 국내 모바일 복권 서비스 현황 국내 모바일 캐릭터 서비스 현황 국내 모바일 쿠폰 서비스 현황 세계 지역별 기업용모바일 시장동향(1) : 북미 세계 지역별 기업용모바일 시장동향(2): 아태지역 세계 지역별 기업용모바일 시장동향(3): 유럽 일본의 기업용모바일 도입 성공사례 시리즈 (1) : 총괄 전환기의 휴대전화 대리점 생존전략 : CRM 강화를 통한 차별화 사례 분석 MS의 무선 엔터프라이즈 사업 전략: “오픈모델”과 “전방위적 파트너쉽” 국내 기업용모바일 시장 플레이어들의 동향분석 [발표자료] 기업용 모바일 활성화를 위한 제언 2003년 정통부/산자부의 무선인터넷 육성정책 요약 M-Commerce 주도권을 위한 반격 개시 : 유럽 이통사 Big4의 연합 독일 T-Mobile, 원터치 버튼으로 자사포탈에 접속하는 "t-zones" 개시 [통계] 일본, 휴대폰 서비스 이용실태 조사 : 유료컨텐츠, 모바일쇼핑 기업용 유무선 복합서비스, 구내무선전화 사업의 비즈모델 분석과 전망 무선망 개방을 활용한 통신료 무료 비즈모델 등장 : NTT Comm. 노키아의 복합형단말기「N-Gage」스펙 공개와 게임시장 전망 유럽의 i-Mode, 카메라 탑재 단말기 출시로 시장확대에 박차 국내외 카메라폰 활용 서비스 현황 기업용 모바일에서 PDA의 가능성과 과제: 일본 사례를 중심으로 [통계] 일본, 적외선통신 신용결제에 대한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모바일플랫폼 표준화 논란의 관전법 : 이통사의 입장과 표준화의 득실 모바일 P2P의 상업화 사례 : Primal Cause, Uchida [통계] 유럽, 모바일 서비스 시장 전망 모바일 메일을 사용한 Push 서비스 : Nooper CDA DoCoMo의 콘텐츠 플랫폼 영역 진출무기 : 「DoCommerce」 [통계] 전세계, 휴대폰 이용자들의 무선인터넷서비스 이용성향 3G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의 새로운 대안 : DoCoMo의 모바일용 디지털 시네마 [발표자료] 차세대 모바일 환경과 콘텐츠 비즈니스 TD-CDMA 기술에 의한 1Mbps급 브로드밴드 및 정액제 VoIP 서비스 실험 3G 투자와 법인시장 개척 : 일본의 사례와 시사점 국내 무선인터넷솔루션 업체 최근동향 키워드 : MMS 강화, 콘텐츠 사업병행, 해외시장 진출 [통계] 국내, 분야별 모바일 콘텐츠 시장규모 위성 DMB의 출현과 국내 이통산업의 진화방향 휴대폰 기반 기업용모바일 시스템 도입의 필요성 및 기대효과 [해외시각] 기업용 모바일 시장 활성화를 위한 5가지 제언 휴대폰 기반의 기업용모바일 시스템 도입사례 모바일CP의 성공 Biz Model 분석[2] : netprice의 공동구매 사이트 지상파 DMB와 모바일방송의 가능성, 일본업계의 시각 TV 수신 휴대폰의 출시동향과 전망 미국 모바일이용자, 포토 메시지와 Push-to-Talk 기능을 가장 선호 휴대형 Hotspot 등장, WLAN과 TD-CDMA의 결합 모바일 네크워크 게임 활성화 부진의 원인과 대책 : 일본의 사례와 시사점 Nokia의 기업용 모바일 인프라 시장 진입의 배경과 현황 KDDI, IC태그와 휴대전화를 연동한 모바일 마케팅 실험서비스 실시 새롭게 주목받는 M2M 서비스와 기업용 데이터 시장활성화를 위한 이통사의 대응방향 법인시장 공략을 위한 일본판 Wireless PBX :「모바일 센트릭스」동향과 시사점 BREW를 차별화 무기로 법인시장 공략 본격화 : 주문형 ASP 서비스「keitai Office」 [메시징]기존단말기에 SW 설치만으로 PTT형 VoIP 실현, FastChat 휴대폰 메일과 지하철 정기권을 연계한 situation marketing : 「goopas」 [해외시각] 버블붕괴 이후 통신 산업계가 나아가야 할 길 기업용 무선LAN 보급 동향과 Wireless IP Phone의 가능성 카메라폰 이용한 C2G2C 서비스「포토 카키코」: 촬영화상을 직접 Web-GIS에 등록 상용화를 목전에 둔 일본의 위성 DMB : 이동중 방송 수신을 위한 기술 및 사업전개 방향 美 Sprint PCS, push –to-talk 시장에 합류 美 Sprint PCS, 스트리밍 방식의 모바일 TV 서비스 개시 [LBS 응용] 지하철과 휴대전화를 이용한 모바일 마케팅, Goopas 대대적인 mMode 개편에 나서는 AT&T Wireless : UI 개선, 스트리밍과 MSN 메신저 도입 국내 무선데이터 시장의 「쏠림현상」분석 [모바일마케팅] Opt-in 방식의 콜백 URL 마케팅, Dadmail [모바일마케팅] 외장형 장치를 이용한 모바일 마케팅, Attachment DoCoMo의 WLAN 듀얼모드 단말 전략 : 구내 용도로 제한해 실리와 명분을 동시 추구 해외 주요 MVNO들의 최근 동향과 차별화 전략 : Virgin Mobile, MTV, Tesco, BT를 중심으로 마케팅 툴로서의 유무선 연동 포인트 프로그램 : 「Mobile NetMile」 3G 출범을 계기로 부상하고 있는 m러닝 : 해외시장의 동향 및 가능성 전망 [2004년 전망] 주목할 만한 10대 무선 애플리케이션 이통시장의 추가 경쟁 도입을 위한 일본 총무성의 정책구상과 예상 임팩트 KDDI의 정액제 EV-DO 서비스 출시가 제시하는 무선 브로드밴드 비즈모델의 방향성 모바일 음악 사업 진출로 Apple에 도전장을 낸 Virgin Mobile 정액제 모바일 IP 전화를 겨냥한 일본 ADSL 사업자의 TD-SCDMA 기술 선택 일본 이통사업자, 1월 사업실적 발표의 시사점 일본식 휴대인터넷 도입을 위한 최근 동향과 시사점 도코모, FOMA의 IP화 조기추진 발표와 시사점 EV-DO 기반 "모바일 DSL" 사업자, Monet의 파산과 의미 한일 모바일 광고시장 현황과 향후 전망: 일본판 광고전용 WiNC 서비스 "Toku Number" 패킷정액제를 둘러싼 DoCoMo와 KDDI의 전략비교 : 트래픽 처리방식과 목표시장에서의 시각차 일본의 위성 DMB, 지상파 DMB와의 차별화 포인트와 향후 전망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주요사례[3]: 위치정보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 Imahima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동향분석[1]: 지역별 시장현황 및 향후전망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주요사례[4]: 클럽형 데이트 서비스 Time2Flirt 외 도코모의 ALL IP 전략과 시사점 : 무선기술의 경쟁력 격차를 네트워크 레벨에서 해소 구내교환기를 활용한 "유비쿼터스 IP전화" 등장 [모바일 커뮤니티] 위치정보 연동형 커뮤니티 ImaHima [모바일 커뮤니티] SMS기반의 커뮤니티서비스, Time2Flirt [모바일 커뮤니티] 유무선 연동 커뮤니티 서비스, UPOC PHS 사례가 제시하는 휴대인터넷 수익모델의 방향성 "知人관리 수첩"을 겨냥한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일본시장의 웰빙 벨소리 콘텐츠: "골라듣는 J-POP" 단말기 규격 공통화를 위한 유럽 선발이통사들 간의 연합결성과 향후 전망 [통계] 美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2009년까지 54억 달러 규모로 성장 M-commerce에 대한 일본 이통사의 접근방식 : 컨버전스가 아닌 이통서비스의 확장 3G 패킷망을 이용한 고음질 라디오 현장 중계장치 개발, DoCoMo [서비스분석] Sony의 GPRS/3G 기반 모바일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StreamMan 무선랜을 활용한 중국 독자의 휴대방송 서비스 : AP-DMB Virgin Mobile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해외시각] 기업의 모바일 솔루션 도입 조건과 성공 요인 [해외시각] 2004~2005년 세계 모바일 시장의 트렌드 도코모, WLAN-3G 듀얼모드 올 가을부터 투입 : IP 솔루션과 결합된 최초의 법인용 단말 개방형 브라우저 Opera와 TD-SCDMA의 만남 [발표 자료] 국내외 모바일 게임 시장 현황과 2005년 기회&위협 요인 분석 모바일 VOD의 가능성 재타진 : 정액제 기반의 "게임+영상" 복합콘텐츠 사례 [해외시각] 전세계적인 MVNO 인기 日 위성DMB 사업자 MBCo의 사업준비 동향 : 채널 라인업 확정과 단말 시제품 공개 모바일 음악의 가능성에 주목하는 유럽 이통사들 [통계] 서유럽 모바일 음악시장 규모와 향후 전망: 통화연결음 시장의 성장에 기대 Pre-Standard 장비 출시로 시차이익 경쟁에 돌입한 「모바일 WiMAX」 [통계] 일몬, 지갑 휴대폰 "FeliCa" 이용성향 조사 : 보안과 편의성 절충이 보급의 열쇠 모바일 방송, 핵심은 "타 미디어와의 조화" 위성 DMB와 지상파 재전송, 한일 업계의 시각차 모바일 CP의 성공 BM 분석 [3] : 벨소리를 앞세운 Dwango의 미디어化 전략 FeliCa 지갑휴대폰, 대세적 보급 추세와 시사점 [통계] 日 독립계 포탈 사이트 이용 현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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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는 EV-DO를 업그레이드 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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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pan 사장 조만간 휴대전화 단말기로 TV 시청은 당연---美 ABI Research KDDI, 일본판 Wireless PBX `모바일 센트릭스` 선보여 전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 2008년에 97억 달러 규모로 성장 일본판 휴대인터넷, `모바일 ADSL` 후보기술 경쟁 3파전 양상 英 BT와 Vodafone, 방송사업 진출 위해 규제기관에 제안서 제출 벨소리 시장은 축소, 모바일 음악 시장은 확대될 전망 미개봉 영화 전편을 EDGE망을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 인도 Bharti KDDI,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 출시 MVNO로 법인고객 공략에 나선 AT&T, 수요 환기가 관건 日, 3G 보급 확산으로 M-commerce 업계 호황 예감 英 Vodafone, 안정성을 이유로 MS의 OS 도입 미루기로 결정 노키아, RFID 연계 모바일 오피스 모바일 음악, "성장성과 수익성 모두 전망은 불투명" 유럽 주요 이통사들 모바일결제 연합 `Simpay` 설립, 카드사 등 금융업계와 갈등 조짐 모바일 Push 서비스, "망개방의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할 필요" 이통사들, 기업용 모바일 시장에서 SI업체들에게 주도권을 빼앗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BWCS 2004년도 일본 모바일 시장, M커머스 약진에 기대 DoCoMo의 리눅스 도입 결정, 모바일OS 시장 판도 변화 예고 모바일 온라인 게임 시장, 3G로 인해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 차세대 모바일인터넷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IEEE 802.20 휴대폰과 게임플랫폼의 컨버전스 : 게임폰의 가능성과 전략적 대안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 모바일 광고 일본 무선인터넷 CP업체 조사분석 보고서 美TiVo 모바일 진출, 녹화 콘텐츠를 노트북으로 재생하는 TiVo 서비스 개시 日 이통3사 CEO들의 신년 포부 DVB-T 방송망을 이용한 무선인터넷 서비스의 등장과 방송사업자의 무선 브로드밴드 시장 진출 휴대전화와 TV의 로맨스: 나는 일본, 기는 한국 차세대 음성통신의 주류, “듀얼 단말에 의한 모바일 VoIP가 될 것” … In-Stat 휴대폰, “바이러스에 이미 노출, 무선랜 탑재 이후 급확산 위험” … McAfee 일취월장의 Virgin Mobile, 세계 시장이 좁다 Palm과 심비안도 OMTP 진영에 합류, 反MS 세력 확산 日, 리튬이온의 한계 극복을 위한 연료전지 표준화 - 이통사들이 주도 주요 IT 기업, VoIP 컨버전스 생태계 지원프로그램 ‘MobileIGNITE’ 참여 확대 향후 10년 이내 TV칩의 최대 수요처는 휴대폰이 될 전망 日 Sony Pictures, 모바일 콘텐츠 사업에 진출 – "3G와 정액제를 기회로 활용"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모바일化 만으로는 성공가능성 희박 Java-Linux 통합 모바일 플랫폼 개발, MontaVista와 Esmertec 일본의 화상전화 솔루션 동향과 법인시장 도입사례 휴대전화용 통합칩 수요급증, "Freescale과 TI 약진, Intel은 고전" 日 법인용 솔루션 전시회, 모바일 센트릭스 제품 출시 봇물 모바일 Linux 보급 확대를 위한 새로운 대안, `Reference Design` 美 Virgin Mobile 가입자 300만 돌파, 부가서비스 시장에서도 약진 GSM 사업자의 신수익 모델, `성인콘텐츠`와 `기업용모바일`에 주목 [3GSM 총회] 스마트폰의 부상 – Nokia와 MS, 적과의 동침 [3GSM 총회] 모바일 음악, 카메라폰 이후의 킬러앱으로 부상 [3GSM 총회] 도코모, "내년에 HSDPA 데이터 카드부터 출시" 모바일 게임의 성장 엔진: 게임폰과 모바일 3D 게임 모바일 TV, 성공 가능성이 낮은 이유 2가지 보다폰, DVB-H 모바일 TV 내달 CeBIT2005에서 공개 [2005 3GSM] 총평, 이통업계의 재도약과 해결 과제 다양한 형태의 모바일 방송, `3G의 입지를 더욱 위축시킬 것` Linux와 MS의 모바일 플랫폼 경쟁 : 승부의 관건은 역시 `UI` 휴대방송 `MediaFLO`와 퀄컴의 무선 브로드밴드 전략 日 이통3사 모두 `모바일 FeliCa` 채택 결정, 6,000만대 보급 목표 이통망을 통한 모바일 방송, `수요 불확실, 한국의 사례 주목 필요` … Strategy Analytics BT, pre-WiMAX로 무선 브로드밴드 시장에 진입 "모바일 WiMAX는 2-3년후" KDDI의 모바일 게임 브랜드化 전략: 3G 게임 포탈 `EZ Game Street!` 모바일 방송 시장을 바라보는 두 가지 측면 - 수요와 공급 - 모바일 방송이 3G를 위협한다 퀄컴의 EV-DV 포기 선언 배경과 시사점 무선랜-3G 듀얼단말 대상 200만원대 모바일센트릭스 솔루션 등장 ARPU 지상주의 경계해야, Late Adaptor의 눈높이 이해가 중요 노키아, "모바일 TV의 킬러앱은 동영상 클립이 아니라 지상파TV" 모바일 게임업체들, `내년 말까지 휴대폰이 PSP에 필적할 것` 법인고객 유치의 키포인트 : `사용경험 연장`과 `단말기 교체주기` Nokia의 스마트폰 전략 : IP화상전화, 멀티라디오, QWERTY 모바일과 NFC의 결합, `GUI 등장에 필적하는 변화를 몰고 올 것` Nokia, 이통사와 방송사 참여 DVB-H 모바일 TV 시범서비스 주도 모바일 분야에도 `보안 비즈니스` 시대, 시장규모 급성장 예감 모바일 방송의 확산을 위한 킬러 애플리케이션의 조건 노키아의 모바일 TV 규격 공개와 한국 DMB의 미래 화상전화 이용기피를 막을 수 있는 솔루션 개발, 日 COMSQUARE 방송형 미디어로의 진화를 위한 새로운 접근법: DWANGO의 라디오 방송 App. `파케라디` 모바일TV, "Personal Media"로 자리매김해야 소비자는 지불 의향 [CTIA2005] 모바일과 멀티미디어 결합 시장전망, “현실보다 과장” [CTIA2005] 모바일 브로드밴드 수요를 환기할 서비스들 경연장 도코모, 3G-WiFi 듀얼단말 대상 SOHO용 모바일센트릭스 패키지 출시 모바일 검색 시장의 부상, 휴대전화 전용 검색툴 등장 … Fast사 모바일 업계도 VoIP 수용 위한 행보 가시화, WiFi가 촉진제 역할 휴대형 게임기,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수요 견인차로 부상 기업용 모바일 확산의 선결과제, WiFi/셀룰러 간 seamless한 로밍과 듀얼모드 단말 보급 모바일 음악 BM 이슈, 이통사와 음반업계 간 수익분배 논쟁과 콘텐츠 직거래 플랫폼의 등장 3GSM World Congress를 통한 DVB-H의 약진과 T-DMB 확산 전략의 변화 필요성 Virgin Mobile, MVNO로 3G 시장에 진출, 시장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유연성 확보 WiMAX, 장비 가격 인하와 모바일 WiMAX 확산이 성공의 관건…Maravedis 성공적인 모바일 S/W 개발의 관건, 적합한 ‘개발 툴’과 ‘테스트 툴’의 이용 하나의 번호로 유선-휴대-IP전화 통합 솔루션 등장 … BridgePort 전철-버스용 로밍지원 무선랜 라우터 출시 … Cisco와 JR서일본 China Mobile, 보다폰과 연합전선 구축해 3G 도입 준비중 美 이통시장에도 망개방 추세, W2P 방식의 콘텐츠 유통 확산 MSN, 웹-휴대기기간 TV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 발표 … 애플의 iPod 견제 모토로라, 음악 인식 서비스 Shazam 탑재 단말기 출시 휴대전화, TV를 누르고 차세대 광고 매체로 부각 유선사업자가 3G-WiFi 듀얼단말 활용 모바일센트릭스 솔루션 발표 - NTT서일본 무선랜-셀룰러 듀얼단말, `법인시장 개척 위해 필수?` 모바일 TV, 과연 ‘금맥(Gold Mine)’이 될 것인가 ? 美 소비자 40%, 휴대전화로 무선랜 VoIP 이용 희망 … In-Stat 모바일 이용자 Ownership 쟁탈전, 메이저 단말 업체들 참여 확산 日 NTT, 유무선통합 규제 회피위해 그룹사 개별 FMC 서비스 추진 모바일 방송, `동영상 스트리밍을 압도, 5년내 가입자 1억명 전망` 日 이통사들 지상파 DMB에 냉담, 사업 성공의 최대 걸림돌 무선인터넷, 검색과 다운로드 속도 향상이 가장 시급한 과제 모바일 방송 활성화 관건, "양방향 TV 실패 전철을 답습 않아야" 퀄컴 신임 CEO, "TV폰이 카메라폰 보다 더 대중화 될 것이다" 노키아, 모바일TV-휴대폰 상호접속규격 공개… DBV-H 확산 노려 日 Mobile Centrex 시장 경쟁 본격화 조짐, PHS 가세로 3파전 Skype와 EV-DO를 번들링한 기업용 모바일 솔루션 등장 지상파 DMB 콘텐츠, `유선 TV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려야 성공` 日 위성 DMB, 프로야구 전 경기 생중계 서비스 개시 한국의 모바일 TV 론칭, "전세계 시장 향배의 테스트베드 역할" 모바일 동영상 소비자 조사, "관심은 높지만 지불 의향은 낮다" [해외시각] 모바일 WiMAX, 셀룰러를 위협할 대항마가 될 것인가 ? 모바일 데이터 이용 패턴, 국가별 문화적 차이와의 상관관계 연구 결과 나와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뮤직비디오 서비스 등장, 美 Digital Music사 모바일 방송, 양방향성과 이동성을 활용한 비즈모델 발굴이 관건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해외 데이터계 MVNO들의 움직임과 시사점 日 모바일 쇼핑 이용경험자 68%에 달해, 1년 전보다 20% 증가 Nokia, 호주에서도 DVB-H 기반 모바일 TV 시범 서비스 개시 영국, 소비자 무선인터넷 서비스에 무관심, usability 확보해야 무선인터넷 성장엔진으로 주목 받는 `모바일 쇼핑`: 보급 단초를 마련한 일본시장의 사례와 시사점 모바일 이메일 시장, BlackBerry의 독주가 끝날 것인가? 모바일 TV 서비스, 2010년 가입자 1억 2,480만 명 달성…Informa 日, 데이터 정액제의 영향으로 M커머스 시장 대폭 확대 Virgin Mobile, BT와의 제휴로 T-DMB 기반의 모바일 방송 진출 유럽 이통사들의 3G 기반 방송 서비스, 모바일TV에 대한 실망감을 부추길 수도 모바일 방송용 단말 시장, 2010년까지 7,350만대 규모로 성장 … Strategy Analytics 모바일 방송 서비스, 시장성 충분하다 … ABI Research 도코모, Felica로 고객 로열티 강화에 기대 … Mobile marketing conference 2005 DoCoMo, 모바일 광고 이용자 급증, 광고 효과 입증 … Mobile Marketing Conference 美 주문형 유선 방송 TiVo, 모바일 시장으로 진입 佛 방송규제기관, DVB-H 시범서비스 3개 방송사에 허가 모바일 성인콘텐츠, 규제 적용 전에 이통사 스스로 양성화 노력해야 … Yankee Group Mobile OS 시장의 전략적 제휴 움직임과 휴대 전화 시장 Platform Leadership의 장악 저가형 무선 VoIP 단말 출시와 국내 듀얼모드 단말 사업에의 시사점 Nokia 등 DVB-H 진영, 싱가포르 방송기술 박람회서 시연 Qualcomm의 MediaFLO 확산 움직임과 T-DMB의 글로벌 대응 전략 美 Google, 휴대전화 이용한 웹 검색 서비스 개시 T-DMB의 해외 진출, 멕시코 시연회가 갖는 의미 英, 모바일 TV 서비스 앞두고 방송 수신료 징수 논란 대두 카메라폰 연계 3D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Monster Farm POP` 美 Navini Networks, pre-standard Mobile WiMAX 장비 발표 佛 VDL, 지상파 DMB 도입준비 시작 스페인, Nokia-Abertis Telecom-Telefonica 주도의 DVB-H 시범 테스트 계획 발표 한국의 세계 이동통신 산업 Mainstream 진입의 Vision WiBro Global Marketing Positioning Strategy [보도자료]한국의 세계 이통시장 주류 진입을 위한 쌍두마차 : DMB와 WiBro 2005년 뮤직폰이 대세, 단말업체 인터넷 음악 서비스 업체와 제휴 확대 英 Yahoo, 모바일 가격비교 서비스 출시 英 Virgin Mobile, 8월 발표 Motorola iTunes폰 채택 모바일 WiMAX, 규모의 경제 확보 어려울 것 … Unstrung [통계] 모바일 콘텐츠에 대한 지역별 소비자 반응, 시사점과 수요 활성화를 위한 대안 기업용 모바일 시장의 생태계 조성에 나선 KDDI: XML 기반 독자 미들웨어로 ASP 개발 촉진 [Wireless Japan 2005] 도코모, Felica로 27조엔 규모의 소액결제 시장 공략 日 라이브도어, 2GHz iBurst 사업 계획 발표 동영상을 활용한 양방향 서비스: 英 Hutchison 3 UK의 모바일 베팅 서비스 日, 무선인터넷 환경변화에 따른 모바일 CP 붕괴 가능성 日 대형 MCP 사이버드, MVNO 통한 이통시장 진입 검토 1Q 스마트폰 OS 시장, 리눅스 점유율 급증 모바일 게임 시장, 2010년 110억 달러 규모로 성장 소프트뱅크, 무선랜/W-CDMA 간 음성∙영상 동시 핸드오버 성공 통신사업자의 영화사업 진출, 전략적 방향성 제언 일 MBCo, 24시간 음성 뉴스 서비스 개시 모바일 방송, 고객 지불 의향 낮아 차세대 수익 창출에는 역부족일 것 핀란드 모바일 방송, 세계 최초의 스포츠 생중계 서비스 제공 日 도코모, 태국서 M-Payment 전문 합자회사 설립 日 KDDI, 앙케이트 연동 커뮤니티 서비스 개시 오페라, Java지원 모바일용 개방형 브라우저 `Opera Mini` 출시 KDDI, 팩스를 모바일용 판촉툴로 활용하는 `전자전단지` 서비스 개발 모바일 기기의 보안, “Software 방식으로 접근해야” AOL, 휴대전화 사용자를 위한 특화 서비스 시작 초등학생 겨냥 휴대전화용 학습 사이트 등장 … 日 도코모 셀룰러-WiFi 듀얼폰이 VoIP 시장 확산 견인할 것---In Stat Siemens, DVB-H 방식의 모바일 방송용 휴대전화 선보여 대만, 2006년에 모바일TV 서비스 개시할 듯 Nokia의 모바일 TV 시범서비스에서 41%가 지불 의사 밝혀 일 모바일 TV 이용자, TV 시청자의 4% 수준 모바일 TV, 애호가와 얼리어답터를 중심으로 성장할 것 단말 이용의 편의성이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 성장의 핵심요인 모바일 WiMAX, "2008년 이후에나 상용화될 것" … Unstrung 전세계 모바일 TV 가입자 2010년 6,500만 명 도달 유럽 모바일 방송 초기 활성화, 예상만큼 쉽지 않을 전망 모바일 방송, 신규 매출원으로 자리매김할 것…Unstrung 英 Hutchison 3의 망개방 전략, 휴대전화로 유선사이트 접속 허용 英 지상파 방송사, DVB-H 시범 서비스에 콘텐츠 제공 결정 [IBC 2005] 본격화된 모바일 방송 표준간 경쟁 IEEE, 9월내로 802.16e 모바일 WiMAX 표준 스펙 최종 확정 佛 CSA, 4개 모바일 방송 시범 서비스 허가 글로벌 통신업계, "고정형 WiMAX 시장 기회 외면 말아야…" 유럽 모바일 방송, 표준 경쟁 및 정책 부재가 활성화에 걸림돌 加 Nortel, WiMAX 시장 공략 위해 LG전자-Airspan과 제휴 EasyMobile, 저가 요금제로 네덜란드에 이어 독일에 MVNO 사업 진출 英 Vodafone, 내년 HSDPA 개시로 모바일 WiMAX에 대항 英 Ofcom, “전국적 모바일 TV 서비스는 디지털 전환 완료되는 2012 년 가능” 英, 주파수 할당 문제로 모바일 방송시장에서 뒤쳐지게 될 것 “모바일 방송, 아직 구체적인 비즈니스 모델 없다” [통계] 일본의 기업용 모바일 도입 현황: 구내전화의 모바일화 및 이용 용도 [통계] 일본의 모바일 광고시장 규모: 2005~2009년 DVB-H 시장, 2011년에 68억 유로 규모로 성장…Frost & Sullivan 伊 TIM, 민영방송사업자인 Mediaset과 DVB-H 서비스 개시 발표 이탈리아 공영방송 사업자, 모바일 방송 채널 별도 제공 무선 이메일 시장, 다양한 업체 참여로 시장 확대 예상 도코모, 모바일 옥션 서비스 강화 위해 라쿠텐과 업무 제휴 도코모, 카메라폰을 모바일 스캐너로 활용하는 기술 테스트 중 [해외시각] 세계 무선브로드밴드 시장의 다크호스로 주목받는 WiBro 日 야후!, MNP시대의 Contents Portability 위한 무선 플랫폼 구축 日 닛산, 텔레매틱스 서비스에 주변 주유소 가격 검색 기능 추가 佛 Orange 및 Bouygues Telecom, DVB-H 시범서비스 개시 英 BSkyB, 브로드밴드 사업자 Easynet 인수 Nokia, 모바일 WiMAX 시스템 데이터 전송 실험 성공 [해외시각] 본격화되는 모바일 WiMAX 경쟁, 주요 이슈와 향후 전망 모토로라의 WiMAX 전략 키워드, "802.16e와 아시아 시장 공략" [MIPCOM] 모바일 방송, 12세~22세가 핵심 타겟 [MIPCOM] 모바일 방송, 5년내 일반 방송 시청자 규모로 성장할 전망 이탈리아 규제당국 AGCOM, 신규 규제 프레임 개발을 위한 조사작업 착수 美, 모바일 방송에 대한 수요가 10% 넘는 것으로 조사 … Strategy Analytics Virgin Mobile, 2006년 프랑스 MVNO 시장 진출 선언 인텔-모토로라, 모바일 WiMAX 확산 위해 공동보조 선언 英 Vodafone, 3G 기반의 모바일 방송 콘텐츠 확대에 주력 [발표자료]통방융합 비즈니스 모델: Mobile TV를 중심으로 Nokia, DVB-H 기반의 모바일 방송 운영플랫폼 출시 Swisscom, DVB-H 기반의 모바일 방송 시험서비스 개시 Nokia, DVB-H 전용 TV폰 출시하며 상용화 대비 獨, DVB-H보다 T-DMB의 모바일 방송 시장 선점 가능성 높아 英, 모바일 방송에 대한 수요가 20% 미만으로 조사 Disney, 모바일 콘텐츠 강화 위해 모바일 게임업체 인수 日 IP 모바일, 고속데이터통신 활용한 M2M 사업집중 "2009년 흑자 달성할 것" 모바일 방송, 기술적 성공과 상업적 실패라는 양면성을 지닐 수도 英, 모바일 방송에 대한 사용자 경험은 4%, 사용자 의향은 6%에 불과 日 이액세스, 서비스 개시 5년 안에 500만 가입자 달성 목표 日 총무성, 3G 시장 신규 플레이어 확정---소프트뱅크•IP모바일•e-Access 日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TV 편성표 서비스 이용 증가 지상파 방송사, 모바일 방송에 대한 적극적 참여 필요 핀란드, DVB-H 기반의 모바일 방송 사업권 경쟁 본격화 DVR 도입가구의 TV 시청율, 미도입 가구보다 오히려 높아 英 T-Mobile, 모바일 방송 기술로 DVB-H 채택 가능성 모바일 WiMAX, 2008년 본격 상용화 전망 모바일 베팅 서비스, 2006년 이후 mass-market 진입 가능 포르투갈, 2006년 초 DVB-H 기반의 모바일 방송 시범서비스 예정 프랑스 Vivendi, 모바일 방송 주파수 배정 및 규제 확립 촉구 대만 UMC, DVB-H 전용 칩 개발 부문에 대규모 투자 방침 메이저 영화사들의 모바일 방송 콘텐츠 사업 진출 본격화 모바일 방송, 고품질과 저가격 실현이 활성화의 관건 HP, 통신사업자용 TPS 소프트웨어 공개 2010년 유럽 모바일 방송 시장전망, "가입자 7백만, 서비스 매출 13억유로" Vodafone, 3G 기반의 글로벌 모바일 방송 채널 제공 IEEE의 802.16e 최종승인, 모바일 WiMAX 상용화 로드맵 개시 NRI, 2010년까지 일본 IT시장 예측 결과 발표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 2010년까지 70억 유로 규모로 급성장 도코모, 중국 모바일결제 업체에 60억원 투자 美 모바일 방송 시장, 2009년 1,500만명 규모로 성장할 전망 Yahoo와 Seven Networks, 모바일방송 및 IPTV 겨냥한 조인트벤처 설립 Nokia, N-Gage 이후 차세대 모바일 게임 플랫폼 준비 모바일 방송 브랜드 전략의 핵심, 콘텐츠 확보 英, 모바일 뱅킹에 대한 잠재 수요 높아 도코모, 지상파 DMB 사업진출 위해 후지TV 출자 검토 모바일방송 시장의 관전포인트: 표준, 수요, 주도권 핀란드, 모바일 방송 규제 정비로 시장 활성화 도모 Vodafone, 수요 불분명한 모바일 방송 시장에서 독자 생존 방식 채택 Hutchison 3G, MS Outlook 기반 MMS 전송 서비스 런칭 영국 Orange, 3G와 WiFi를 결합한 기업용 모바일 서비스 런칭 계획 Opera, 모바일 브라우저의 기본 검색 파트너로 Google 선택 日 신규 이통사업자 소프트뱅크, WiMAX 추진 전문부서 설립 So Much For The Mobility Premium In Music Downloads A Truly Interactive Mobile TV Test ? Mobile's future with IP Mobile's IP challenge Reality check : A 3G-user experience Mobile TV services : Shouldering the burden Mobile TV : Ready for prime time ? 美 NeoMagic, DMB 및 DVB-H 지원하는 칩 솔루션 발표 日 모바일 옥션 시장, 도코모 진입으로 KDDI와의 본격 경쟁 돌입 모바일 게임, 2006년 이통산업 성장을 주도할 킬러앱 모바일 WiMAX 서비스, OFDMA보다 OFDM이 검증된 기반 기술 [통계] Telco의 차세대 방송/비디오 사업 경쟁력 日, 휴대전화를 이용한 주식거래 연간 14조엔 규모로 성장 Mobile operators set sights on the moving image 모바일 WiMAX 기지국용 Turn-key 솔루션 등장 … 상용서비스 가속화 Nokia, 美 Modeo에 공급할 DVB-H 모바일 방송 시연 모바일 게임, GSM 시장 확대로 수십억 달러 규모로 급성장 전세계 멀티미디어폰 무선인터넷 이용실태: Mobinet 2005 아시아 이통시장 블록화를 주도하는 SingTel, 호주 버진 모바일 인수 기업용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 초기 수용층은 “SOHO”---- In-Stat 英 이통업계, "Nokia의 DVB-H 단독 표준 지지 방침은 오판" 英 BT, DAB 기반의 `성공적인` 모바일 방송 시험서비스 완수 美 CBS, 모바일 방송 전용 드라마 제작 방침 MMS 비활성화, SMS 4배 수준의 고가 요금 때문 美 3G 보급률, 향후 3년간 14% 수준까지 급성장 MVNO로 이통시장 추가경쟁 유도하는 일본 총무성: 사업자 별 현황과 선결과제 美 Sprint Nextel, UMTS TD-CDMA에 2차 투자 단행 “2005년 디지털 음악서비스 시장에서 모바일 비중은 40%”---IFPI 日, 오는 4월 지상파 모바일 본방송 앞두고 수신단말 속속 등장 DVB-H 진영, 모바일 방송 협력체제 구축을 통해 북미 시장 진출 본격화 Mobile TV, A fuzzy picture M-Commerce 시장, 향후 모바일 Ticketing과 모바일 Retail이 주도 2005년 전세계 휴대폰 판매 실적과 특징 모바일 이메일, 3년 내 급성장하여 매스마켓 형성할 전망 日 이액세스, "모바일 WiMAX 선택은 애플리케이션 실현을 위한 최적의 기술을 고민한 결과" 美 모바일 방송 시장, DVB-H vs. MediaFLO 본격 경쟁 점화 中 모바일게임 고수익 궤도 진입 휴대전화 최고의 애플리케이션은 모바일 TV와 모바일 e메일 Nokia의 3G MBMS 지원 결정의 이면 美 Cingular Wireless, DVB-H 기반의 모바일 방송 테스트 예정 소프트뱅크, 보다폰 K.K.와 MVNO 교섭중 美 모바일 시장, 일본 시장 따라갈 것 무선브로드밴드 포지셔닝 경쟁 (2): 돌아온 802.20, 모바일 WiMAX를 위협하다 모바일 카지노게임의 성장성 CDMA 가입자수(전세계,97-05) 국내 이동전화 가입자 현황(2006년 1월) [3GSM] Alcatel, 모바일 WiMAX 기지국 출시로 시장 주도권 선점 [3GSM] 加 Nortel, 모바일 QPS 실현시킬 Beyond-3G 기술로 HSOPA 표준화 주도 英 Virgin Mobile, BT와 제휴로 유럽 최초의 모바일 TV 서비스 제공 英 Orange, 3G TDtv 방식 모바일 방송 테스트 계획 프랑스 T-DMB 컨소시엄, 시범 서비스 개시 기업용 모바일 오피스 환경 갈길 멀어 … Cisco CIO Mobile-only operators fear VoIP value destruction 3 Italia, 3G 기반 모바일 방송 상용화 예정 “가입자 50만명 목표”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 유럽에서 차세대 유망 광고 플랫폼으로 각광 모바일 방송 표준 경쟁에서 DVB-H가 가장 우세할 것으로 전망 스페인 Codium Networks, 모바일 WiMAX 네트워크 구축 개시---유럽 WiMAX 시장 개화 조짐 지상파DMB폰 2006년 1월 판매현황과 시사점 m커머스 확대에 나선 KDDI, 모바일 쇼핑몰 `au쇼핑몰` 런칭 휴대전화 산업의 신규 성장 동인으로 부상하는 모바일 방송 WiMAX Forum, 802.16e 인증테스트 업체 선정---하반기부터 모바일 WiMAX 인증 진행 日 휴대전화 데이터 정액제를 이용한 국제전화 서비스 등장 美 Sprint Nextel,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강화 위해 MTV와 제휴 모바일 방송 진영, 유럽연합에 규제 확립 및 주파수 할당 촉구 국내 대학생 게임 이용 실태(2006) 美 Modeo, 모바일 방송 시장에 대한 주요 트랜드 발표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전망(05-10) 모바일 방송의 대중화 시점은 2008년 ... Nokia 플랫폼별 세계 게임시장 전망(2002-2007) 중국 온라인게임시장 장르별 성장 전망(2004-2007) 일본 온라인게임시장 성장 추이(2005-2009) 국내 게임시장 규모와 GDP 대비 비중 (2002-2005) 게임산업 추이 및 전망 (국내,2002-2006) 게임산업 수출입 추이 및 전망(국내,2002-2006) 게임업계 주요업체 매출(국내,2005) 미국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전망(2001-2006) 모바일·비디오게임 시장규모(국내,2003-2007) 모바일 방송 시장, DVB-H 표준의 지지 세력 증가 日 도코모, 신용카드 2개사와 추가 제휴로 금융사업 박차 모바일 방송, ‘옥외’ 보다는 ‘가정 내’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 지상파DMB 약진, 3월중 위성DMB 추월 예상 中 모바일 방송, 2009년 가입자 1억 명 규모로 확산 전망 Yahoo!, 모바일 포탈 이용률 1위 (2005년 4Q) 인텔, 802.16e 칩셋 업체 투자로 모바일 WiMAX ecosystem 구축에 박차 국내 휴대폰결제 시장규모(2000-2006) 인텔, 올 하반기 노트북용 모바일 WiMAX PC 카드 공개 방침 EU, 모바일 방송 주파수 분배 및 규제 환경 마련이 급선무 2010년 세계 모바일콘텐츠 시장 430억달러 규모로 성장---iSuppli 모바일 방송 사용자들은 채널 패키지에 월정액제 선호 Cingular Wireless, 3G 기반의 모바일 방송 ‘Cingular Video’ 출시 日 지상파 모바일 방송, 일반 이용자 층에는 침투하기 힘들 것 중동 모바일 시장, 경쟁환경과 민영화율이 관건 휴대폰 최대 선호 애플리케이션은 이메일, 뮤직, 모바일 TV 순 獨 T-Mobile, DVB-H 표준의 기술적 사양에 만족 DVB-H, 유럽 모바일 방송 표준으로 채택될 가능성 고조 "모바일 WiMAX, Super3G보다 매력 없다"......에릭슨 CEO 2월 휴대폰 판매 동향(1) : 총판매량 하락에도 일평균 판매량은 상승 2월 휴대폰 판매 동향(2) : 이통사별 점유율, SKT는 3개월 연속 하락세 2월 휴대폰 판매 동향(3) : 제조사별 휴대폰 판매량 및 점유율 日 야후, 모바일 지역검색 서비스 `Yahoo Area 검색` 개시 美 모바일게임, 가격 상승과 이용자 증가로 매출 급증(2005.09-2006.01) 유럽 모바일 방송 시장 전망 獨 T-Mobile, 최초의 SIP 기반 셀룰러/무선랜 컨버전스 서비스 예정 日 모바일 CP 반다이, 윌콤의 PHS 통신모듈 이용한 키즈폰 발매 동유럽 모바일서비스, 165억 달러규모로 성장 전망 휴대전화 이용으로 인한 생활의 변화 미국 이통시장의 성장 열쇠는 `요금 체계` 국내 이통사별 기업용 SMS 실적 (2005년) [소프트뱅크] 보다폰과 콘텐츠 측면에서 협력모색 중국 월별 모바일서비스 누적 가입자수(2004년) 중국 월별 모바일서비스 누적 가입자수(2005년) 대만 모바일 인터넷 이용현황(2004-2005년) 중국 텔레콤서비스 매출 구성 (2006년 1월) 중국 월별 SMS 발송량(2005년) 모바일 방송의 최신 동향 및 해결 과제 대만 청화텔레콤, 2006년 3G서비스 100만 가입자 목표 덴마크 모바일 및 통신 시장 현황(2002-2004) 중국 이통2사 총매출 및 모바일서비스 매출(2005년 상반기) 중국 MMS휴대폰 / MMS서비스 이용자 현황 및 전망(2003-2008) 중국 SINA社 모바일 서비스 매출 현황(2005년) 모바일 방송 시장 규모, 2009년 55억달러 수준에 그칠 전망 KDDI, 아사히 TV와 모바일 디지털 방송 검증작업 개시 중국 SP의 MMS서비스 매출 규모 전망(2003-2008) 휴대폰 스팸 수신 현황(국내, 2004.5-2005.12) 도코모, 모바일 광고 회사에 18억엔 출자 도코모, 일본최초의 위성DMB 지원 3G 단말출시 모바일 WiMAX 인증 개시 임박, `더 이상의 상용화 지연은 없다` 중국 모바일 서비스별 매출 현황(2005년) 중국 모바일게임 매출 및 가입자수 전망(2003-2008) 중국 이통사별 신규 가입자 수(2006.1-2006.2) 차이나모바일 경영실적(2005년) 중국 모바일게임 가입자수 추이 (2001-2008) [CTIA] Alvarion, seamless 핸즈오프 지원하는 모바일 WiMAX 솔루션 공개 유럽 모바일 방송 경쟁, DMB가 DVB-H를 이기기에는 역부족 … F&S 美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시장, 2010년까지 5억달러 규모로 성장 신규 이통사업자 이모바일, 3G 사업 위해 신디케이트 방식으로 2,000억엔 차입 KDDI, 음성 콘텐츠의 다운로드 서비스 'EZ 토크 콜렉션' 개시 중국 통신사업자별 3G 투자규모 전망(2006년) 중국 모바일 결제 시장규모 예측(2004-2008) 美 Modeo, DVB-H 기반 모바일 방송 서비스용 스마트폰 출시 MediaFLO, 미국 모바일 방송 시장에서의 영향력 확대 성장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 … 스팸인가, 개인화 서비스인가? 지능형 LBS 지역 검색 서비스: Sprint Nextel의 `InfoSpace Find It` 차이나모바일 매출 추이(2000-2005년) 국내 대학생 모바일게임 선호도 조사(2006.4) 미국 모바일게임 이용 패턴 분석(2005.9~2006.1) 멕시코 모바일 메시징 시장 성장 추이(2004-2009) 브라질 이동통신 시장 동향 (2004-2005) 영국·독일·미국 모바일 가입자의 모바일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 이용율(2006.1) KDDI-미쓰비시은행, 모바일 쇼핑 특화한 인터넷 은행 설립 논의 모바일정보 이용자 전망 (서유럽, 2003-2008) 이통사들의 신규 수익원으로 부상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에 적합한 비즈모델 구축이 핵심 DMB폰, 3월 휴대폰 판매의 14.5% 차지 (ATLAS 발표, 2006.03) 모바일 정보 이용자 전망 (프랑스, 2003-2008) 日 KDDI의 미디어 비즈니스 전략,"통방융합으로 무선포털의 이용기회 확대" 모바일 정보 이용자 전망 (영국, 2003-2008) 북미 모바일 전자지갑 시장, 2011년까지 2,500만명 이용자 확보 전망 日 덴츠 조사, "지상파 DMB폰 구입하고 싶다" 43% 中 China Mobile, 다국적 이통사업자 Millicom 인수에 40억불 쾌척 일본 유형별 게임시장 규모 추이 (2002-2007) 차이나모바일 음성서비스 매출 추이 (2000~2005) 모바일 정보 이용자 전망 (독일, 2003-2008) 3월 단말 기종별 판매 랭킹 TOP10 (ATLAS 발표,2006.03) Nokia, 양방향 모바일 소프트웨어 개발 위해 MIT와 연구소 설립 본격적인 금융 사업자로의 변신을 시도하는 도코모 : 모바일결제 서비스 `DCMX` 개시 모바일 게임 매출 전망 (서유럽,2003-2008)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 이용자수 전망 (서유럽,2003-2008) 모바일 네트워크 이용 매출 전망 (서유럽,2003-2008) 모바일 다운로드 게임 이용자수 전망(서유럽,2003-2008) 모바일 다운로드 이용 매출 전망 (서유럽,2003-2008) 모바일 메세징 이용 매출 전망 (서유럽,2003-2008) 모바일 음악 이용자 전망 (서유럽,2004-2008) 모바일 정보 이용자 전망 (스페인, 2003-2008) 日 모바일 쇼핑 이용 현황 : 아이모드 이용자의 82.5% 향후 구매의사 밝혀 KTF의 보조금제도 시행전후 판매량 현황 모바일 게임 매출 전망(영국,2003-2008)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 이용자 전망 (영국,2003-2008) 모바일 다운로드 게임 이용자 전망 (영국,2003-2008) 모바일 메세징 매출 전망(영국,2003-2008) 모바일 음악 매출 전망 (영국,2004-2008) 모바일 음악 이용자 전망(영국,2004-2008) 日 소프트뱅크 그룹, 보다폰 K.K.의 주식 매입 완료 프랑스, 정부 차원의 모바일방송 및 인터넷검색 사업 투자계획 발표 모바일 다운로드 게임 이용자 매출 (영국,2003-2008)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 이용자 매출 전망 (영국,2003-2008) 모바일 정보 이용자 전망 (이태리, 2003-2008) 중국 신규 전화 사용자 수 (2006년 2월) 소프트뱅크, 1.7GHz 대역 신규 주파수 면허 반납 모바일 정보 이용자 전망 (스웨덴, 2003-2008) [해외시각] 빌 게이츠가 말하는 차세대 웹 트랜드 전략 통신과 유통의 결합, 일본판 `유통계 MVNO`의 등장 가능성 일본 모바일커머스 시장 규모 (2002-2004) 일본 모바일 광고비 증가 추이 (2000-2004) 일본 모바일 옥션 유통총액 (2003-2004) 일본 분야별 모바일 콘텐츠 시장규모 추이(2000-2004) 모바일 게임 매출 전망 (독일,2003-2008)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 이용자 매출 전망 (독일,2003-2008)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 이용자 전망 (독일,2003-2008) 모바일 다운로드 게임 이용자 매출 (독일,2003-2008) 모바일 다운로드 게임 이용자 전망 (독일,2003-2008) 모바일 메세징 매출 전망 (독일,2003-2008) 모바일 음악 매출 전망 (독일,2004-2008) 모바일 음악 이용자 전망 (독일,2004-2008) 모바일 게임 매출 전망 (스페인,2003-2008)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 이용자 매출 전망 (스페인,2003-2008)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 이용자 전망 (스페인,2003-2008) 모바일 다운로드 게임 이용자 매출 (스페인,2003-2008) 모바일 다운로드 게임 이용자 전망 (스페인,2003-2008) 모바일 메세징 매출 전망 (스페인,2003-2008) 모바일 음악 매출 전망 (스페인,2004-2008) 모바일 음악 이용자 전망 (스페인,2004-2008) 英 T-Mobile, 무선인터넷상에서 VoIP IM 이용금지 조치 단행 단말모델별 4월 판매랭킹 TOP10 (ATLAS 발표,2006.04) LG전자 휴대폰 부문 매출 및 영업이익 실적 현황 (1Q`05-1Q`06) 모바일 뉴스 및 정보 서비스 매출 전망 (서유럽,2003-2008) 모바일 성인 콘텐츠 서비스 매출 전망 (서유럽,2003-2008) 모바일 성인 콘텐츠 이용자 전망 (서유럽,2003-2008) 모바일 프리미엄 뉴스 및 정보 이용자 전망 (서유럽,2003-2008) 보조금 2차전쟁의 승부처, "고가 브랜드 단말의 라인업을 늘려라" (국내, 2006년 4월) 모바일 방송, 수요 및 수익모델에 대한 검증이 필요한 시점 보다폰 K.K.의 새로운 서비스 브랜드명 `소프트뱅크` 佛, 특정장소에서 광고하는 LBS 기반 모바일 광고 서비스 등장 일본 이통대리점의 생존 전략, 블루오션 법인시장을 잡아라 중국 모바일음악 시장규모 전망 (2003-2008 日 야후, 소프트뱅크 모바일과의 서비스 연계 시동 유무선 종합사업자로 변신한 소프트뱅크, 전략과 전망 日 TV기능 휴대폰, 시장개화는 2007년 이후…… 후지키메라연구소 WiBro와 HSDPA, 이젠 `Friendly Competition`식 공존이 필요하다 日 모바일 광고 이용동향, "고객 타깃팅에 효과적"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추이 (2002-2005) 모바일 게임 매출 전망 (이태리,2003-2008)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 이용자 매출 전망 (이태리,2003-2008)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 이용자 전망 (이태리,2003-2008) 모바일 검색서비스 경쟁, KDDI와 Google의 제휴 배경과 의미 Microsoft, Vista 설치된 태블릿PC 'Vistagami' 2007년 출시 계획 Nokia, 모바일 웹브라우저 코드 공개 … 웹 브라우저 표준 단일화노력에 합세 국내 성인콘텐츠(야설)업체 수익현황 (2003~2006.3) 국내 이통3사의 모바일 게임 서비스 이용현황(2006년 5월) 국내 이통3사의 모바일 교통정보 서비스 이용현황(2006년 5월) 국내 이통3사의 모바일 뮤직서비스 이용현황(2006년 5월) 국내 이통3사의 모바일 뱅킹 서비스 이용현황(2006년 5월) 국내 이통3사의 모바일 콘텐츠(컨버전스) 이용률(2006년 5월) 국내 모바일 콘텐츠 유형별(컨버전스) 이용 만족도(2006년 5월) 미국 모바일게임 업체별 시장 점유율 日 이모바일, 3G 사업 위한 추가증자 완료 모바일 베팅 서비스, 무선브로드밴드 시대 유망 킬러앱으로 급부상 WiMAX 시장 분할, 궁극적으로는 모바일 WiMAX가 최종 승자 日 모바일 법인시장 현황과 이통사별 전략 미국 모바일 콘텐츠 시장 규모 전망 (2004-2008) 미국 모바일 게임 이용자수 전망 (2004-2009) 미국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1-2009) 국내 통신사업자별 모바일게임 순위 비교 (2006.4.14 집계) 日 온라인 뱅킹, PC보다 아이모드를 이용수단으로 선호 Blackberry 국내 상륙과 모바일 이메일의 가능성 유럽, 모바일 방송 설문조사 “응답자의 50% 이상이 유료가입 의향” 美 모바일TV 이용, 소수 인종에게서 높게 나타나 日 원세그 이용행태, 가장 인기있는 콘텐츠는 "뉴스 및 보도 프로그램" WiBro 해외진출, 이제 기술이 아니라 주파수가 이슈 호주 이통시장, 모바일 이메일 사용인구 증가 … Optus 전세계 인터넷음악/ 모바일음악 시장규모 전망 (2004-2010) 전세계 지역별 인터넷음악·모바일음악 시장점유율 (2005년) 日 택시 내 전용단말 설치를 통한 모바일 광고 서비스 필립스, 모바일 와이맥스용 원칩 IC 발표 차이나모바일 KJava기반서비스 시장규모 추이 (`05Q2~`06Q1) TI, 모바일 WiMAX 기지국용 칩 개발 위해 인도 Tata와 제휴 세계 메이저 이통사 및 단말제조사, 리눅스 기반 모바일 플랫폼 개발 협력 선언 FLO 포럼, 신규 무선 스펙 발표로 2007년 FLO 상용화에 박차 HSDPA, 2010년 서유럽 5천만 가입자 확보하며 매스마켓 형성 … OVUM 日 총무성, MVNO 가이드라인 개정을 위한 2차 의견수렴 결과발표 국내 주요 모바일 게임 업체 매출 추이 (2006년 상반기) 日 후지츠, 카메라폰을 스캐너로 활용하는 '모바일문자인식' 기술 개발 소프트뱅크, 금융권과의 제휴로 Felica기반 지갑휴대폰 사업 강화 국내 연령대별 게임 이용(유형별) 현황 (2006년) 국내 모바일게임 이용자의 게임 이용시 불만 사항(2006년) 태국 통신시장 규모 전망 (2002~2008) 중국 모바일TV 이용자의 연령대별 분포(2006년) 국내 게임시장 플랫폼별 점유율 (2004년)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 매출 추이 (2002-2005) 노키아-산요, CDMA 합작법인 설립계획 백지화 국내 이통3사별 모바일게임 런칭 현황 (2004.7~2005.11) 무선브로드밴드 시대의 유망 킬러앱, 모바일 베팅 국내 분기별 모바일뱅킹 이용 현황 (04.1Q~05.3Q) 국내 이용자별 모바일메시징 매출 추이 및 전망 (2000~2009) 국내 모바일게임 산업의 문제점(2004년) 일본발 지상파 DMB `원세그`: i-mode의 성공을 재현할 것인가? 美 Navini, 2.3GHz 기반 pre-standard 모바일 WiMAX 제품 공개 인텔, 모바일 칩 사업부 매각 … WiFi, WiMAX 칩 부문은 유지 미국 통신시장 주요 사업자 현황 (2005년 3분기말) 도코모, 복수 검색엔진을 통한 모바일 검색 서비스 10월에 선보여 Intel의 802.20 표준화 저지, Qualcomm과의 BWA 전면전 예고 무선사업 한계를 인정한 Vodafone의 변신, "Mobile Plus" 전략 발표 세계 주요 휴대폰 업체 모바일TV 시장점유율 전망 (2010년) 日 소프트뱅크, 유무선 법인영업 조직을 재팬텔레콤으로 집중 기분존 서비스, 개시 4주만에 원폰 추월(2006년 6월) 中 차이나모바일, Millicom 인수 좌절로 해외 사업 확장에 제동 걸려 중국 모바일 TV 시장규모 전망 (2004~2008) NTL, 버진 모바일 인수 완료로 QPS 본격 제공 채비 국내 제조사별 모바일뱅킹폰 출시 종수 현황 (2006년 상반기) 인텔 모토로라 미국 모바일 WiMAX 시장 공격 본격화, Clearwire사에 9억달러 출자 Nokia, 모바일 PC 단말에 VoIP 기능 추가로 WiFi폰 구현 英 Virgin Mobile, 브랜드 컨셉 스토어 런칭으로 차별적 QPS 홍보 나서 Google, 모바일 검색에서도 시장지배력을 이어갈 것인가? 美 Cingular, 3G 기반 모바일 방송용 콘텐츠 확보 전략 본격화 스마트폰 유저, 모바일콘텐츠 이용율도 높아 국내 게임업체 주력 플랫폼 비중 (2005년) 소프트뱅크, KDDI에 이어 미디어플로 관련 기획회사 설립 도코모, MSN 등 9개 포털 사이트와 연계를 통한 모바일 검색 서비스 제공 중국 모바일시장 현황과 전망(2006년 6월)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및 성장율 전망 (2003~2008) 중국 모바일TV 시장규모 및 성장율 전망 (2004~2008) 중국 모바일 애니메이션 시장 규모 전망 (2005~2010) 중국 모바일 애니메이션 시장 ARPU 전망 (2005~2010) 중국 이통사별 누계 가입자 수 추이 (2005.4Q~2006.1Q) 중국 이통사별 시장 규모 추이 (2005.4Q~2006.1Q) 日 신규 사업자 이모바일, 3G 네트워크 구축업체로 중국 화웨이 추가 선정 日 모바일 비즈니스 시장규모, 7,224억엔으로 전년대비 40%의 큰폭 성장 중국 모바일 애니메이션 이용자 전망 (2005~2010) 인텔, 모바일 WiMAX ecosystem의 핵심 `Rosedale II` 공개 모토로라, VOD 전문 기업 인수로 모바일 VOD 시장에 출사표 중국 통신3사별 신규 가입자 현황 (2006년 4월~6월) 美 Sprint Nextel의 차세대 망 진화 방향, Mobile WiMAX로 기울어 … Signal Research 모토로라 Linux 스마트폰, 중국시장 성공으로 Symbian과 Window 위협 중국 통신업체별 GSM망 투자 규모 전망 (2006) 중국 이통2사별 GSM망 신규가입자 추이 (Q1`05~Q1`06) 日 IP모바일, 2GHz 대역의 3G 서비스 내년으로 연기 도코모, 모바일 검색서비스 Google과도 제휴---오픈전략으로 차별화 북미 모바일 WiMAX 선두주자로 떠오른 Clearwire의 특명, Sprint Nextel 끌어들이기 모바일 WiMAX, 2011년 이후 고정형 WiMAX 압도하여 시장 장악 국내 텔코웨어 경영 실적 (2006년 2분기) 중국 통신사업자별 시장 점유율 (2006.6) 日 이통대리점, 법인고객 비율 10% 미만이 대부분 중국 통신 사업자별 매출 기준 시장점유율 (2004년 기준) 유럽 모바일 방송 시장, "현재 수요는 불투명하지만 전용망 구축 움직임은 증가" 모바일 음악시장, 벨소리에서 음반 다운로드로 중심축 이동 … Juniper Research 美 Virgin Mobile, 무료통화 적립 가능한 제휴 카드 출시 … Youth 가입자 유치에 활용 국내 모바일음원 산업 문제점 설문조사 (2005년) 중국 이동전화 가입자 추이 (2001~2005) 국내 모바일음원 CP 향후 개발 계획 설문조사(2005년) 국내 모바일음원 콘텐츠유형별 매출 규모 (2004~2005) Orange, 영국 최초의 휴대전화 기반 양방향 모바일 광고 서비스 개시 SK텔레콤 무선 데이터 판매 실적(2003년 1분기-2005년 3분기) 중국 4대 통신업체별 서비스 매출 현황 (2005년) 중국 4대 통신업체별 순이익 현황 (2004~2005) 국내 모바일 단말 세대별 누적 가입자 전망(2000-2007) 중국 통신시장 유선전화·모바일 ARPU 추이 (2006.1~4) 차이나모바일 SMS 서비스 이용량 추이 (2006.1~5) SK텔레콤의 단말 형태별 가입자수 비중(2003년1월-2006년2월) 미국 모바일 단말 기술세대별 누적가입자 추이(2000년-2007년) 모바일 방송, 2011년 4억 5천만 가입자 시대 열어 … DVB-H가 주도할 것 기업용 통신 시장에 불고있는 Linux 바람, IP-PBX 가격파괴와 시장재편 예고 美 모바일 방송 시장, 4개 사업자도 많아 … M&A 필요성 수면 위로 Sprint Nextel의 차세대 망 기술 선택과 임팩트: 모바일 WiMAX로 가는 4가지 이유 DirecTV, 주파수 경매 포기하고 모바일 위성으로 눈돌리나 미국, 무선인터넷 접속자수 3,400만명 돌파---Telephia 국내 모바일 불법ㆍ유해 정보 심의건수 추이 (2002~2006.6) 국내 분기별 모바일뱅킹 서비스 이용 현황 (05Q2~06Q2) 모바일 WiMAX, "보안문제 해결없이 안정적 상용서비스 어렵다" ... Light Reading 모바일 방송, `과도한 기대로 Hype Cycle 정점에 와 있다` … Gartner 中,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 맞춰 DMB 기반 모바일 방송 개시 전세계 모바일 WiMAX 칩셋 매출 전망 (2007~2010) 차이나모바일 순익 규모 추이 (2001년~2006년 상반기) Disney Mobile의 가족고객군 확보를 위한 시장 전략 세계 모바일 및 인터넷 음악서비스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09) WiMAX 확산을 위한 Intel의 전략변화, `Intel Ecosystem`과 WiBro의 불편한 관계 전세계 모바일 기기용 OS시장 점유율 전망 (2005년말 기준) 미국 모바일 동영상 시청 가치 평가 (소비자조사, 2005. 2분기) 일본 종합상사 Mitsui도 모바일WiMAX 사업참여 발표, 호주 ISP사업자 Unwired와 제휴 휴대폰 안으로 들어온 Mobile Skype의 충격, eBay의 야심은 어디까지? 아프리카에도 모바일 WiMAX 도입 시작 ... Ghana, Navini 장비로 전국망 구축 발표 美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2006년 2분기):테트리스가 부동의1위 Vodafone發 '3G신드롬', 국지적 현상 or 세계적 흐름 ? 모토로라, 모바일 WiMAX 칩셋 개발 발표 … 2008년부터 Sprint Nextel에 제공 중국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자 규모 전망 (2005~2010) 전세계 모바일기기(PDA,PMP,MP3P) 수요량 및 시장규모 전망 (2005~2009) 모바일 광고와 무선 브로드밴드의 결합, 새로운 BM 탄생의 예감 전세계 지역별 모바일 WiMAX 추진 동향과 시장 활성화를 위한 4가지 요건 중국 모바일 이메일 이용자의 수신 방식 선호도 (2006.5) 중국 모바일커머스 시장규모 전망 (`05Q1~`06Q2) 일본 업체별 모바일 와이맥스 도입 현황(2006년) Sprint Nextel, 음악서비스 차별화 선언 ... 스트리밍서비스 Sprint Radio 런칭 중국 모바일커머스 서비스별 선호도 (2006.5) 중국 모바일 IM 이용 현황 조사 (2006.5) Disney, 세계최초로 일본에서 TV 애니메이션 모바일방송 서비스 개시 차이나모바일과 차이나유니콤의 매출•순익•가입자 증가율 비교 (2006년 상반기) 국가별 모바일 단말기 이용의 남녀비율 (2006년 상반기) 국내 KTF·LGT 게임순위 비교(2006년 8월 29일 집계) 美 TI, 모바일 방송 저장 기능 탑재한 DVB-H 칩 개발 중국 차이나모바일 및 차이나유니콤 시장점유율 비교(1999~2010) 모토로라, Sprint에 모바일 WiMAX 장비공급으로 5억불 매출 예상 모바일TV 비즈모델 변화 조짐, “콘텐츠가 무료라면 광고도 기꺼이 보겠다” 전세계적인 WiFi폰의 보급 확산, 국내 시장에 미칠 영향은 ? 국내 SKT와 KTF가 출시한 모바일게임수 비교 (2006년 8월말 현재) 서유럽 모바일엔터테인먼트 시장, "단기적으로는 음악, 장기적으로는 방송이 유망" ... Analysys Motorola-Nokia, 모바일TV 단말의 상호연동성 보장에 협력키로 … DVB-H 진영에 힘실려 美 소비자들,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관심 높지만 지불의사 낮아 … Jupiter Research 英 BT, 중국 ZTE와 3G 모바일TV 단말 개발 제휴 … 'BT Movio' 활성화 전략 美 MobiTV, CTIA에서 WiMAX 기반의 HDTV 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