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dafone은 지난 12월 6일, 이번 달부터 동 사가 진출한 글로벌 시장 전체에 걸쳐 Eurosport, MTV, HBO 등의 방송사로부터 제공 받는 다양한 콘텐츠와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24' 시리즈 영상물 등을 포함하는 글로벌 모바일 방송 채널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Tag #모바일방송 Vodafone 3G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모바일 방송 활성화 관건, "양방향 TV 실패 전철을 답습 않아야" 모바일 TV 서비스, 2010년 가입자 1억 2,480만 명 달성…Informa Virgin Mobile, BT와의 제휴로 T-DMB 기반의 모바일 방송 진출 美 주문형 유선 방송 TiVo, 모바일 시장으로 진입 佛 방송규제기관, DVB-H 시범서비스 3개 방송사에 허가 Nokia 등 DVB-H 진영, 싱가포르 방송기술 박람회서 시연 Qualcomm의 MediaFLO 확산 움직임과 T-DMB의 글로벌 대응 전략 T-DMB의 해외 진출, 멕시코 시연회가 갖는 의미 佛 VDL, 지상파 DMB 도입준비 시작 통신사업자의 영화사업 진출, 전략적 방향성 제언 Siemens, DVB-H 방식의 모바일 방송용 휴대전화 선보여 대만, 2006년에 모바일TV 서비스 개시할 듯 모바일 TV, 애호가와 얼리어답터를 중심으로 성장할 것 변화된 환경을 열어가는 해외 이통시장 심층 분석 [1]: 일본 이동통신 시장 전세계 모바일 TV 가입자 2010년 6,500만 명 도달 일 보다폰, 해외에서도 이용 가능한 휴대전화 네비게이션 서비스 발표 日 케이블사업자 Jupiter, Vodafone과 MVNO 계약 논의 英 지상파 방송사, DVB-H 시범 서비스에 콘텐츠 제공 결정 [IBC 2005] 본격화된 모바일 방송 표준간 경쟁 佛 CSA, 4개 모바일 방송 시범 서비스 허가 유럽 모바일 방송, 표준 경쟁 및 정책 부재가 활성화에 걸림돌 英 Vodafone, "유라시아 중심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 강화" 英 Vodafone, 내년 HSDPA 개시로 모바일 WiMAX에 대항 Vodafone, 독일 최초로 데이터 카드형 HSDPA 시험 서비스 개시 “모바일 방송, 아직 구체적인 비즈니스 모델 없다” 伊 TIM, 민영방송사업자인 Mediaset과 DVB-H 서비스 개시 발표 이탈리아 공영방송 사업자, 모바일 방송 채널 별도 제공 佛 Orange 및 Bouygues Telecom, DVB-H 시범서비스 개시 英 BSkyB, 브로드밴드 사업자 Easynet 인수 [MIPCOM] 모바일 방송, 12세~22세가 핵심 타겟 이탈리아 규제당국 AGCOM, 신규 규제 프레임 개발을 위한 조사작업 착수 獨 Vodafone, 가정용 유선 통신 대체할 3G기반 FMC 서비스 발표 英 Vodafone, 인도 Bharti 지분 인수로 인도 시장 진출 박차 英 Vodafone, 휴대전화 판매 키오스크 설치 英 Vodafone, 3G 기반의 모바일 방송 콘텐츠 확대에 주력 [발표자료]통방융합 비즈니스 모델: Mobile TV를 중심으로 Telenor, 보다폰 스웨덴 인수로 사세 확장 英, 모바일 방송에 대한 사용자 경험은 4%, 사용자 의향은 6%에 불과 지상파 방송사, 모바일 방송에 대한 적극적 참여 필요 DVR 도입가구의 TV 시청율, 미도입 가구보다 오히려 높아 獨 Vodafone, 홈존 서비스로 유선 통화 시장 수익 잠식 메이저 영화사들의 모바일 방송 콘텐츠 사업 진출 본격화 Vodafone, 3G 기반의 글로벌 모바일 방송 채널 제공 이탈리아 국영방송사 RAI, 이통사 제휴를 통해 DVB-H 시범서비스 예정 모바일 방송 브랜드 전략의 핵심, 콘텐츠 확보 모바일방송 시장의 관전포인트: 표준, 수요, 주도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