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음악서비스의 수익분배 문제를 놓고 이통사와 주요 음반업계 간에 논쟁이 벌어지고 있다. 통화연결음, 음악 다운로드 등의 모바일 음악서비스 수익분배 문제가 선결되어야 한다는 사실은 이통사와 음반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 공통적으로 수렴된 사항이다. Tag #모바일음악 음악 수익분배 BM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도코모, IMT-2000을 겨냥한 휴대폰 음악분배 서비스 개시 모바일 음악분배 서비스 시장전망 IMT-2000에서 영상 및 음악 컨텐츠의 가능성 일본의 모바일 음악분배 서비스 현황과 문제점 유.무선을 연계한 모바일 디지털 음악 서비스 등장 새로운 음악 스타일로 진화하는 휴대폰 벨소리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1] : 음악정보 미디어로서 신규수요를 개척중인 벨소리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2] : 단말기능 진화로 이용범위를 확대하는 가라오케 서비스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3] : MOD서비스를 향한 이통사의 포석 및 성공을 위한 전략 세계 메이저 음반 업체들의 모바일 음악 서비스 진출과 시사점 음악 미디어 업체 MTV의 모바일 시장 진입, MVNO에 대한 관심 다시 고조 [CES 2004 리뷰] 온라인 음악분배 시장에 주목하는 IT 기업들 : Apple과 Sony 모바일 음악 사업 진출로 Apple에 도전장을 낸 Virgin Mobile 패킷정액제 도입에 따른 모바일 게임 BM의 변화 : RPG와 광고형 BM의 가능성 [서비스분석] Sony의 GPRS/3G 기반 모바일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StreamMan 「相生」에 주목하는 KDDI의 휴대폰 미디어화 전략[1] : 정액제 BM 검증의 창구 「EZ 채널」 「相生」에 주목하는 KDDI의 휴대폰 미디어화 전략[2] : 협업 중시형 방송콘텐츠 BM 모바일 음악의 가능성에 주목하는 유럽 이통사들 [통계] 서유럽 모바일 음악시장 규모와 향후 전망: 통화연결음 시장의 성장에 기대 온라인 음악분배 서비스 : 일본 시장 현황과 전망 모바일 CP의 성공 BM 분석 [3] : 벨소리를 앞세운 Dwango의 미디어化 전략 도달율 100% 지향 모바일 광고 BM : 카메라폰 인화 + 광고 서비스 "Toku Pri" 소프트뱅크의 이통사업 구상 : BM의 재구성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에서 주목 받는 독립계 CP : 일본 jig.jp의 BM과 차별화 전략 분석 [해외시각] 모바일 음악 서비스의 가능성과 해결과제 가전영역으로 확대되는 휴대전화 벨소리 BM "MUPASS" 유무선 연동 콘텐츠 유통 BM "초유통" : Vodafone live! BB의 실체와 가능성 美 Napster, 회원제 음악 서비스로 새로운 승부수 美 Yahoo, MusicMatch 인수로 자체 음악재생 소프트웨어 출시 英, 곡당 25펜스 초저가 음악분배 서비스 美 Yahoo!, 온라인 음악분배 사업자 Musicmatch 1.6억불에 인수 Yahoo!, 음악분배 사업자 Musicmatch를 1.6억 달러에 인수 獨 Bertelsmann, 음악사업 실적호조로 합병 실탄 20억 유로 마련 美 Apple, 온라인 음악분배 시장 확대 위해 Sony와 제휴 추진설 Microsoft, 음악분배 서비스를 둘러싸고 Apple과 설전 벌여 P2P 이후의 음악업계 골칫거리, `인터넷라디오 녹음 소프트웨어` MS, 음악판매 사이트 오픈으로 애플의 iTunes에 도전장 美 Apple 뮤직포털 iTUNES 음악타이틀 100만곡, 판매 1억곡 돌파 온라인 음악분배 서비스, "대세적 흐름은 합법적인 공유" 日 KDDI, "음악분배 시장에서 휴대폰이 iPod를 능가할 것" MS, 멀티 디바이스 음악사업을 위해 전방위 파트너쉽 체결 美 디지털 음악콘텐츠 시장 급성장, 개인시장의 12% 차지할 전망 온라인 음악분배 서비스 활성화의 2가지 전제조건 日 음악분배 이용자, "휴대폰 보다는 전용단말 선호, 요금이 가장 신경쓰여" 가장 인기있는 무선 음악서비스는 MP3등 음악파일 다운로드…InStat/MDR 음악 콘텐츠의 새로운 유통경로, TV쇼 프로와 벨소리 다운로드의 연계 규제강화 이후 온라인 음악파일 불법이용율 27% 하락 美Apple, 가전기기간 음악파일 중계 가능한 휴대형 Wi-Fi 기지국 발표 온라인 음악분배 사업자, 1년새 5배 증가로 전세계 총 107개사 난립 [통계] 미국, 온라인 음악서비스 이용자가 CD 구입에 더 적극적 日 포털사이트 Excite, 이용자 집객력을 음악 다운로드 사업기반으로 활용 미국과 유럽의 이통사들, 모바일 음악 다운로드 시장에 주목 벨소리 自作소프트웨어 Xingtone 유통확산, 음악산업 수익성 위협 日, 음악CD를 MP3 데이터로 변환해 주는 서비스 등장 美 Yahoo!, 음악, 일기예보, 게임 등을 통합 제공하는 IM 서비스 발표 獨 이통사들, "모바일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의 성장성에 주목" AT&T Wireless, 휴대폰으로 연주중인 음악 곡명 식별서비스 개시 AT&T Wireless, 美 업계 최초로 음악 인식 서비스 출시 RealNetworks, 유럽에서도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Vodafone, 유럽에서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라이벌은 iTunes" 英 Wippit, 곡당 49센트의 초저가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음악 다운로드 자판기 영국에서 등장, 휴대폰 등을 대상 온라인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업계 재편의 움직임 가시화 Apple사의 음악플레이어 iPod에 대한 개방요구 압력 거세져 월마트, 곡당 88센트 가격의 음악스토어 개설 유료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Rhapsody`, 2월 한달 4,800만곡 돌파 모토로라, MTV와 제휴 `음악을 들고 다니는` 휴대폰 출시 Virgin Group, 온라인 음악분배 서비스에 도전장 Intel과 Sony, 휴대기기에서 PC 수준의 음악비디오 재생기술 개발 휴대형 음악재생기를 필요시에만 통신단말로 쓰는 美 Apple, 음악분배 사업에서 Amazon식 비즈모델을 지향 Telenor Mobil, DRM 기반 네트워크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Yahoo!도 음악 다운로드 시장 진출키로 전략 수정 일본, 자동센서로 MP3 음악 감상이 가능한 좌변기 등장 Virgin Mobile, 모바일음악 사업 진출로 Apple에 도전장 美 성인의 75%, "개인용도의 음악파일 다운로드는 정당" iTunes와 Napster, 온라인 음악다운로드 서비스로 유럽시장에 도전장 온라인 음악 서비스, 2004년에는 전세계적으로 확대될 전망 심화되고 있는 온라인 음악다운로드 시장 경쟁 日,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본격화로 `美日대결` 구도 양상 모바일 음악을 둘러싼 업계의 동상이몽 美 Yahoo!, 메신저에 음악듣기 및 아바타 등 Stealth-mode 추가 벨소리 시장은 축소, 모바일 음악 시장은 확대될 전망 RealNetworks, 스마트폰과 PDA에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제공 Sony, 온라인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connect`와 신제품 발표 DoCoMo, 음악청취에 특화한 정방형 단말 美, RIAA 소송의 영향으로 P2P 방식 음악파일 교환서비스 이용자 감소 美 연방법원, 음반업계의 온라인 음악복제 불법화 노력에 찬물 월마트, 음악 다운로드 시장에 진입 발표 日, P2P방식 음악파일 교환서비스에 손해배상 및 서비스정지 명령 Sony, 독일 Bertelsmann과 음악관련 계열사 합병 및 Sony BMG 설립 모바일 음악, "성장성과 수익성 모두 전망은 불투명" HP, 내년 1월 자사 브랜드의 온라인 음악분배서비스 개시 CNET, Vivendi로부터 온라인 음악 사이트 MP3.com 인수 MS, 내년중 온라인 음악분배 시장에 진출 예정 MTV, 2004년에 음악 다운로드 시장 참여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의 유망 BM `인터넷 라디오`: App. 다운로드 방식으로 라디오 청취 노키아-MS의 모바일 음악 제휴, 컨텐츠의 유무선 공유 수요 선점이 목적 [3GSM 총회] 모바일 음악, 카메라폰 이후의 킬러앱으로 부상 Motorola, 디지털 음악 서비스 `iRadio`로 출사표 무선 브로드밴드 BM의 방향 : 가격보다는 `단말기`와 `MVNO`에 주목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