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모바일 커머스 시장은 '2년에 3배'라는 급속도로 빠른 성장을 이뤄내고 있음 이와 같은 두 가지 흐름의 결합은 일본판 '유통계 MVNO' 탄생의 가능성을 예고하며, 통신과 유통의 결합을 더욱 가속화시킬 것으로 전망 Tag #총무성 다케후지 Tesco 모바일커머스 M커머스 세븐일레븐 제이벨 넷프라이스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텔레콤]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MVNO)의 등장과 영향 KDDI의 무선망 개방 선언과 MVNO 등장의 가능성 MVNO의 선두주자로 나선 일본통신 MVNO 허용의 양면성을 놓고 고심하는 일본통신업계 MVNO 회선임대 의무화를 둘러싼 도코모와 총무성의 대립 MVNO로 아시아 시장에 도전한 Virgin Mobile의 최근 동향 MVNO로 일본 시장공략에 나서는 Virgin Mobile 일본형 MVNO의 선불식 데이터통신요금 서비스 독일 규제기관의 3G 네트웍 공유 허용과 파급효과 기로에 선 일본의 부가통신 사업자들 세계시장을 노리는 MVNO의 대표주자 Virgin Mobile MVNO는 유럽의 3G를 살리는 흑기사 휴대폰과 비접촉 IC카드를 이용한 M-commerce 결제 실험 중국 전자상거래와 자전거 교세라 커뮤니케이션시스템즈 MVNO 개시 중국의 B2C 시장환경 일본 총무성, MVNO 활성화를 위해 사업화 가이드라인 책정 이동통신 업계의 브랜드파워 무선LAN의 새로운 파트너 PHS, MVNO 이동통신의 틀을 넘어 브랜드력으로 승부하는 유럽 이통 사업자 KDDI, UIM카드와 적외선통신을 이용한 결제실험 e소비자 시대의 새로운 도전과 약속 해외 MVNO서비스 현황과 국내 도입시 예상되는 문제점 VISA의 U-commerce 전략 SVG 브라우저 개발로 날개를 단 KDDI의 위치정보 서비스 MVNO의 해외현황과 국내도입시 문제점 [통계] 일본, 모바일쇼핑 이용 현황 2003년 국내 무선인터넷 산업의 도약을 위한 "4+1" 성장엔진과 활용방안 [발표자료] 2003년 국내 모바일시장 전망 딜레마에 빠진 무선망 개방 : MVNO 조기도입의 필요성 [통계] 일본, 적외선통신 신용결제에 대한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2.3GHz 휴대인터넷 벤치마킹 모델 : 일본 PHS 집중조명(2) DoCoMo의 콘텐츠 플랫폼 영역 진출무기 : 「DoCommerce」 DoCoMo의 M커머스 육성전략 본격화 : 물품대금 청구대행서비스 도입 [통계] 전세계, 휴대폰 이용자들의 무선인터넷서비스 이용성향 엠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일본 이통사들의 전략변화 음악 미디어 업체 MTV의 모바일 시장 진입, MVNO에 대한 관심 다시 고조 MVNO가 지향해야 할 비즈모델의 방향성 MTV에 이어 Disney도 MVNO 사업 검토…모바일 컨텐츠 업계 비상 BT의 무선시장 재진출의 접근방법과 배경 모바일CP의 성공 Biz Model 분석[2] : netprice의 공동구매 사이트 [C2B eCommerce] 소비자 참여형 상품개발/판매 포털, 타노미코무 라디오 방송에 주목하는 KDDI의 통방융합 전략 : FM 튜너폰으로 콘텐츠 사업과 mCommerce 강화 IC카드로 M커머스 활성화에 나선 SONY와 DoCoMo: 오픈 전략으로 de facto standard 지향 M-commerce의 견인차로 부상하는 "코드서비스" : 카메라폰을 활용한 미디어믹스 전략으로 승부 해외 주요 MVNO들의 최근 동향과 차별화 전략 : Virgin Mobile, MTV, Tesco, BT를 중심으로 모바일 음악 사업 진출로 Apple에 도전장을 낸 Virgin Mobile 새롭게 부상하는 통신시장 경쟁구도 재편의 키워드 : `무선을 중심으로 한 유무선 통합` 향후 Ubiquitous 환경 : 인프라와 서비스는 분리될 것인가 ? 비접촉 IC카드를 통한 DoCoMo의 온·오프 연계전략 : Mobile Felica의 가능성 [통계] 일본 M-Commerce 이용실태 조사결과 : 단말기능과 구매성향 상관도 美 AT&T : MVNO와 VoIP로 시장진화의 주도권 회복 선언 숙적 Vodafone과 손잡은 BT의 유무선 통합 전략 : 키워드는 Bluephone 과 Single Billing 데이터 정액제 확산에 따른 모바일 커머스의 가능성 : 새로운 성장엔진이 될 것인가? M-commerce에 대한 일본 이통사의 접근방식 : 컨버전스가 아닌 이통서비스의 확장 본격적인 성장을 눈앞에 두고 있는 美 MVNO 산업 DoCoMo M커머스 전략의 첨병 「Felica」의 전모 [1] : 휴대전화의 생활인프라化를 통한 제3의 도약 DoCoMo M커머스 전략의 첨병 「Felica」의 전모 [2] : 단말기 및 주요 서비스 분석 Virgin Mobile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해외시각] 전세계적인 MVNO 인기 [통계] 일본, 비접촉 IC카드 탑재폰 이용 용도 및 콘텐츠 장르별 선호 요금체계 조사결과 WiBro의 MVNO, 새로운 시각에서 재정의 되어야 월마트의 WiMAX 사업진출 의미와 WiBro MVNO 도입의 당위성 WiBro 사업, 하나로-삼성 연합의 가능성 [해외시각] 단말과 네트워크에 구애되지 않는 부가가치 서비스 경쟁의 시대 ‘제2의 Virgin’, Easy Group도 MVNO로 성공할까 ? [해외시각] 2005년 이동통신 시장, 전망은 여전히 불투명 MVNO 도입, "유무선 대체 현상 가속화할 것" ... Frost&Sullivan 英 BT, 파격 요금제와 단말기 무상 제공으로 MVNO 사업 호조 월마트, WiMAX를 이용한 무선브로드밴드 서비스 사업진출 소문 英, 2007년 까지 유무선 전화요금 격차가 40%대로 줄어들 전망 모바일 티켓 시장, "2009년 390억달러 규모"--Juniper Research MVNO 사업의 아킬레스건, "비용의 절반을 차지하는 네트워크 Wholesale 요금 협약이 좌우" 日 이통업계, 신규 3G 주파수 할당 방안을 둘러싸고 격론중 MNP와 MVNO 제도의 효용성, 난관에 봉착한 통신규제 당국들 美 Time Warner Cable, MVNO 진출 가능성 시사 日 Softbank와 e-Access의 이통사업 구상, "무선랜과 ADSL을 통합한 정액제" 美 AT&T의 무선사업 재진입 전략, 기업시장을 겨냥한 MVNO 美 케이블사업자들, MVNO로 이통시장 공동진출 위한 연합체 구축 소문 英 BT, MVNO로서는 최초로 이메일 전용단말기 BlackBerry 도입 Virgin Mobile USA, 내년중 20억 달러 규모의 IPO 추진키로 결정 BT, 보다폰의 MVNO 사업개시로 분사회사 O2와는 사실상 결별 英 BT, MVNO로 홍콩 3G 시장에 재진출 채비 Virgin Mobile, 인도 이통시장 진출을 위해 타진중 Virgin과 동일태생의 Easy Group, 비즈모델 혁신형 MVNO 개시 BT, 망개방 규제에 부응해 사업부간 통합 구조조정 검토중 Virgin, 중국 통신사업자와 MVNO 합작법인 설립 추진 중 MVNO로 법인고객 공략에 나선 AT&T, 수요 환기가 관건 日, 3G 보급 확산으로 M-commerce 업계 호황 예감 Virgin Mobile, 해외 MVNO 사업 추가확대 계획 휴대인터넷(WiBro) & WiMAX 美 케이블사업자 연합의 MVNO 제휴처 후보 1순위는 Sprint 2005년 무선분야 Top Trends 전망 美 Virgin Mobile의 IPO, 통신업계 침체회복의 활력소가 될 것인가 일취월장의 Virgin Mobile, 세계 시장이 좁다 각광받기 시작하는 MVNE 사업자 – MVNO에 솔루션 제공 [해외시각] SK텔레콤, 美 MVNO 시장진출 배경과 의미 美 MVNO 활성화, `유무선 전체 통신시장에 임팩트를 줄 것이다` MVNO 끌어안기에 나선 Sprint, 이통분야의 ‘Carrier of Carrier’ 日 e-Access, `HSDPA로 시장점유 10% 목표, 파이프 제공자 역할에 충실` 美 Virgin Mobile 가입자 300만 돌파, 부가서비스 시장에서도 약진 저가 통신모듈 내장형 정보단말로 실버시장 개척에 나서, 재팬텔레콤 美 월마트, 미국내 소수민족을 타겟으로 MVNO 시장 진출 지갑 휴대폰 전국 활성화, `대중교통+ 전자화페` 세트 모델은 필수 무선 브로드밴드 BM의 방향 : 가격보다는 `단말기`와 `MVNO`에 주목해야 한국형 MVNO의 미국시장 진출, 성공을 위한 조건 英 BT, 독일 mmO2의 유무선 통합 MVNO로 대기업 고객 타게팅 美 Verizon의 첫번째 MVNO, Youth Market을 겨냥한 엔터테인먼트 기업 Virgin Mobile, MVNO로 3G 시장에 진출, 시장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유연성 확보 MVNO, 경쟁이 심한 이동통신 시장의 Win-Win 방식일수도… MVNO, “이통사의 인수합병과 장비시장에 새로운 변수 역할” 日 e-Access의 이통시장 진입 전략 : MVNO, HSUPA, 모바일가전 국제통화에 특화된 MVNO 등장 … 英 Carphone Warehouse 日 KDDI와 덴츠, 모바일 마케팅 회사 `유비쿼터스 코어` 설립 美 Time Warner, MVNO로 이통시장 진출, QPS 제공을 위한 기반 마련 MVNO 활성화, 요금 인하 경쟁과 이통사와의 갈등 유발 MVNO간의 인수합병, 생존을 위해 데이터 요금의 차별화도 필수 美 케이블사업자, QPS 실현의 최대 걸림돌은 ‘주파수 획득’ 미국 이동통신시장 : `시장통합`과 `MVNO 확대`라는 상반된 트랜드의 공존,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 美 Verizon, 10대 전문 MVNO와 손잡고 Youth Market 공략에 나서 日, 유선망을 통한 휴대폰용 콘텐츠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 등장 美 EarthLink, 셀룰러-WiFi 듀얼단말과 VoIP 사업으로 연매출 5억달러 목표 美시장은 MVNO 비즈모델 경연장, `저가단말+선불제` 사업자 등장 美 MVNO 시장규모 급증, 2010년에는 107억 달러 전망 … Yankee Group 통신모듈을 활용한 ASP형 MVNO 사업 계획 발표, 日 CSC 브로드밴드 가상망사업자 `BVNO` 등장, "브랜드 만으로는 비즈모델 불투명 MVNO 과열경쟁, "과거 시외전화 재판매 사업의 전철 밟을 지도"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해외 데이터계 MVNO들의 움직임과 시사점 Dell의 이통시장 진출 움직임과 시사점: 메이커-이통사 공생 구도 확산의 신호탄인가? 日 모바일 쇼핑 이용경험자 68%에 달해, 1년 전보다 20% 증가 日 Yozan의 WiMax MVNO 추진과 WiBro에의 시사점 스페인 MVNO 사업자들, 네트워크 확보 어려움으로 실패 위기 무선인터넷 성장엔진으로 주목 받는 `모바일 쇼핑`: 보급 단초를 마련한 일본시장의 사례와 시사점 프랑스, EU 권고 따라 MVNO 위한 인프라 개방 의무화 정책 철회 日, 데이터 정액제의 영향으로 M커머스 시장 대폭 확대 e-ACCESS, 유무선 패키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3G MVNO 진입 구상 3G가 MVNO 확대 가속화 시킬 것 … Analysys 英 Vodafone, 방송사와의 MVNO 계약으로 이동통신과 모바일 TV 결합의 새로운 모델 가능성 타진 독자적 단말 브랜드 구축에 나선 Virgin, MVNO 최초로 자사 브랜드 단말기 출시 해외 MVNO 활성화와 국내이통사의 전략적 활용 방안 KDDI의 M커머스 성공 요인 분석: ‘콘텐츠’와 동일한 접근전략이 주효 미국 MVNO 시장의 급성장과 국가별 비즈니스 모델 Tele2, 프랑스에서 MVNO로 서비스 개시 MVNO가 이통사에 주는 impact, 風林火山 Virgin Mobile Australia, 2007년 ‘시장에 적합한 단말기가 상용화된 후에’ 3G 서비스 런칭 MVNO의 시장 진입 타이밍 佛, MVNO 사업자 급증, Tele2에 이어 Coriolis Telecom도 진입 美, SK Earthlink MVNO 사업 계획 발표...SKT의 기술과 경험을 살려 새로운 단말기와 진보된 무선 데이터 서비스 제공 美 Disney, 강력한 콘텐츠 기반 MVNO 출사표 스페인 통신규제기관 CMT, 이통사에 강제적 망개방 고려 日 이통사 잇따른 MVNO 가능성 발표, 신규 사업자들 환영 Virgin Mobile, 신규가입자 급감에도 성장세 지속 낙관 日 대형 MCP 사이버드, MVNO 통한 이통시장 진입 검토 이통사 중심의 수직통합형 BM의 가능성과 모바일 CP의 대응 방안 美 MVNO 사업자 Amp’d, 유소년 층 겨냥한 단말기와 독점 콘텐츠로 차별화 모색 야후 재팬, 모바일 콘텐츠 과금회수 대행 서비스 개시 Motorola의 WiMAX 전략과 MSO QPS와 연계 가능성 美 Time Warner, 포트폴리오 확장 차원에서 MVNO 고려 중 美 UMG, 벨소리 내장 단말기로 이통 서비스 준비 美 MVNO SmartServ, 2사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10,000배 증가 日 법인시장을 타깃으로 한 MVNO 등장 Virgin Mobile, 남아프리카 모바일 시장 진출 日 케이블사업자 Jupiter, Vodafone과 MVNO 계약 논의 EasyMobile, 저가 요금제로 네덜란드에 이어 독일에 MVNO 사업 진출 新 전국시대를 맞이한 일본 이통시장 [1]: 신규 Player의 전략 및 경쟁력 분석 ESPN, 산요 단말기로 MVNO 모바일 서비스 개시 구글의 `Google Base`테스트 실시, 전자 상거래 시장 공략으로 이베이와 격돌 전망 Virgin Mobile, 2006년 프랑스 MVNO 시장 진출 선언 Disney, 모바일 콘텐츠 강화 위해 모바일 게임업체 인수 3G서비스 발전이 MVNO의 새로운 성장 동력 제공-ABI Research 범유럽 MVNO 설립 추진, 진화된 비즈모델 기반의 차세대 MVNO 등장 예고 일본열도 상륙 시작한 Quadruple Play, 한국진입 임박 日 보다폰, MVNO사업 적극추진 방침--30여개 사업자와 교섭 중 美 Virgin Mobile, 7-Eleven과 제휴로 유통망 확대 美 편의점 체인 Circle K, 저가 선불 상품으로 MVNO 사업 개시 미래 MVNO의 핵심 경쟁력, "브랜드 파워와 차별화된 콘텐츠" 스위스 케이블업체 Cablecom, MVNO 사업 진출로 QPS 시도 日 총무성, MVNO 가이드라인 개정 위한 의견수렴 실시 Virgin About To Become Quite Experienced In Four Play [통계] 미국 MVNO 시장 전망 日, MVNO 사업을 지원하는 기획회사 등장 日 이통사들, MVNO 사업 본격화 MVNO로 이통시장 추가경쟁 유도하는 일본 총무성: 사업자 별 현황과 선결과제 [MVNO] The teachings of the Virgin 美 Cbeyond, 중소기업 시장 겨냥한 맞춤형 MVNO 서비스 개시 How to avoid MVNO failure M-Commerce 시장, 향후 모바일 Ticketing과 모바일 Retail이 주도 MVNO, 잠재력 높은 법인 시장으로 고객 중심 이동 英 Virgin Mobile, 후불 시장 공략으로 실적개선 … NTL과 인수 협상도 지속 스페인 통신당국, 이통사들에게 MVNO 망개방 의무 부과 방침 소프트뱅크, 보다폰 K.K.와 MVNO 교섭중 MVNO 시장의 변화 조짐: Cbeyond의 MVNO 시장 진출 의미와 전망 MVNO, 인기 단말 확보와 자체 플랫폼 구축이 차별화의 관건 m커머스 확대에 나선 KDDI, 모바일 쇼핑몰 `au쇼핑몰` 런칭 전자상거래, 인터넷뱅킹, 온라인증권거래 현황(국내,99-05) Google, eCommerce 시장에 본격 진입 선언 인터넷이용기간별 인터넷쇼핑 구매율(미국,2004) 2010년 세계 MVNO 가입자 1억명 돌파 ... 수익모델 안정화가 최대 과제 佛 통신 규제기관과 독점 규제기관, SMS 도매 요금 인하 압박 Virgin Mobile, 올 여름 남아공 이통시장 진출 계획 美, 중장년 겨냥한 MVNO 서비스 등장 [CTIA] 美 월트디즈니, 10대 중심 가족형 이동통신 서비스 Disney Mobile 공개 SKT-Earthlink 합작법인 Helio, Yahoo와 콘텐츠 제공 계약 체결 美 MVNO 사업자 Amp`d, 인텔-퀄컴의 1억 5천만 달러 지원으로 무선기술 투자에 탄력 日 YOZAN, WiMAX MVNO 사업자를 지원하는 MVNE 합작설립 본격적인 금융 사업자로의 변신을 시도하는 도코모 : 모바일결제 서비스 `DCMX` 개시 日 모바일 쇼핑 이용 현황 : 아이모드 이용자의 82.5% 향후 구매의사 밝혀 美 월트디즈니, 패밀리 시장 특화 MVNO로 영국 이통시장 진출 日 총무성, MVNO 도입을 위한 2차 의견수렴 실시 EarthLink의 공격적 성장전략, 과연 성공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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