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과 아시아를 중심으로 모바일 음악 서비스가 활성화 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 지역 이통사들은 모바일 음악을 3G 수요의 견인차로 보고 있으며, 음반사는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해 주력하고 있다. 모바일 음악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서 이용요금 인하, 네트워크 속도 개 Tag #모바일음악 뮤직 iPod 음반사 iTunes T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도코모, IMT-2000을 겨냥한 휴대폰 음악분배 서비스 개시 모바일 음악분배 서비스 시장전망 일본의 모바일 음악분배 서비스 현황과 문제점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1] : 음악정보 미디어로서 신규수요를 개척중인 벨소리 세계 메이저 음반 업체들의 모바일 음악 서비스 진출과 시사점 P2P 서비스로 돈 버는 방법에 대해 [CES 2004 리뷰] 온라인 음악분배 시장에 주목하는 IT 기업들 : Apple과 Sony 모바일 음악 사업 진출로 Apple에 도전장을 낸 Virgin Mobile [서비스분석] Sony의 GPRS/3G 기반 모바일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StreamMan 모바일 음악의 가능성에 주목하는 유럽 이통사들 [통계] 서유럽 모바일 음악시장 규모와 향후 전망: 통화연결음 시장의 성장에 기대 온라인 음악분배 서비스 : 일본 시장 현황과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