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WANGO가 음성 중심의 '파케라디' 서비스를 출시한 배경은 휴대전화의 작은 화면을 통해 저화질 동영상보다는 고화질 정지화상을 이용한 서비스의 가능성에 주목했기 때문이다. Tag #DWANGO 드왕고 애플리케이션 라디오 파케라디 방송 벨소리 모바일 콘텐츠 미디어 멀티미디어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FOMA대응 게임컨텐츠 : Dwango사 일본의 무선/방송 융합동향 : 콘텐츠 측면에서 다양한 연동서비스 시도 라디오 방송에 주목하는 KDDI의 통방융합 전략 : FM 튜너폰으로 콘텐츠 사업과 mCommerce 강화 TV를 킬러앱으로 선택한 보다폰의 전략 : NEC제작 아날로그 TV폰 공개 KDDI, 방송 주도의 통방융합 전략 : 시사점과 관전 포인트 [특화단말기] 라디오폰에서 m-Commerce까지, FM 튜너폰 FM 튜너폰 출시로 시작된 KDDI의 "방통" 융합전략 : 초기 서비스 상세점검과 관전 포인트 지상파 DMB의 라디오 방송과의 연계에 주목하는 KDDI의 전략 3G 패킷망을 이용한 고음질 라디오 현장 중계장치 개발, DoCoMo 일본의 통방융합 사례 분석: 이통사-방송사-CP간 제휴전략과 주요 서비스 휴대전화 연동형 MP3 플레이어 등장, Sony 내달 출시 日 KDDI, 방송6사와 디지털 라디오 활용 비즈모델 실증실험 공개 日, 지상파 디지털 라디오 방송을 통한 다양한 비즈모델 모색중 DoCoMo, 음악청취에 특화한 정방형 단말 美 Napster, 벨소리 사업진출 위해 일본 Dwango와 제휴 日, 휴대전화 애플리 다운로드 방식 `인터넷 라디오` 시스템 개발 美 위성DAB 서비스 가입자 급증, 400만 명 돌파 일본 무선인터넷 CP업체 조사분석 보고서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의 유망 BM `인터넷 라디오`: App. 다운로드 방식으로 라디오 청취 일본의 대형 CP, 회원전용의 무료 ‘모바일 방송’ 개국 Nokia의 스마트폰 전략 : IP화상전화, 멀티라디오, QWERTY 日벨소리 CP의 변신, 화상-오디오 스트리밍 `Packet Radio` 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