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최대의 이통사 Vodafone이 올해 크리스마스를 기점으로 유럽 주요 국가에서 일반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한 3G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하였다. 기존의 법인용 데이터 카드 서비스 외에 휴대전화 타입 단말 출시를 통해 본격적인 개인고객 시장을 겨냥 Tag #Vodafone 보다폰 3G전략 모바일음악 모바일TV 3D게임 Hutchison 허치슨 T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4G] 이미 진행중인 4G로의 진화 : 통신산업을 지배해 온 기존 논점의 재검토 필요 [통계] 세계 각국의 3G 도입시기 조사(2001∼2005년) 음성통화요금의 파격적 인하를 통한 Hutchison 3의 상품 전략 유럽의 신규 3G 사업자, 사업연기 또는 사업권 반납 사태 속출 Hutchison 3의 계속되는 음성통화요금 할인정책 3G 투자에 조심스럽게 나서고 있는 유럽 후발이통사들 : 영국 O2도 제한적인 3G 서비스에 착수 전세계 W-CDMA 확산의 시금석이 될 Hutchison 홍콩의 3G 서비스 홍콩 Hutchison, 저가 전략으로 3G 사업의 국면 전환 시도에 나서 프랑스 이통사들의 3G 도입 전략과 의미 해석 [통계]2004년 서유럽 3G 시장 전망 파격적인 선불 요금제 출시와 유통채널 확장으로 시장공략에 나선 Hutchison 3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1) KT 그룹의 W-CDMA 딜레마와 해법의 방향성 Vodafone의 실험 개시로 주목받기 시작한 Post 3G 기술 : F-OFDM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2] 우량CP 확보를 위한 Appl. 공통화 및 차별화 전략 [해외시각] 2004~2005년 세계 모바일 시장의 트렌드 개방형 브라우저 Opera와 TD-SCDMA의 만남 「相生」에 주목하는 KDDI의 휴대폰 미디어화 전략[1] : 정액제 BM 검증의 창구 「EZ 채널」 「相生」에 주목하는 KDDI의 휴대폰 미디어화 전략[2] : 협업 중시형 방송콘텐츠 BM 모바일 음악의 가능성에 주목하는 유럽 이통사들 W-CDMA 딜레마의 새로운 해법, 수직통합형 비즈모델과 글로벌시장 개척 도코모의 HSDPA 조기 상용화와 SKT의 인프라 전략과의 연계성 [해외시각] 활성화 조짐을 보이고 있는 3G 서비스 시장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에서 주목 받는 유망 콘텐츠 : Mobile e-book [해외시각] 3G 활성화의 관건, 이용자의 Usability를 단순화 해야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에서 주목 받는 독립계 CP : 일본 jig.jp의 BM과 차별화 전략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