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 무선 인터넷 분야의 주요 화두는 모바일 결제서비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유럽에서 통용되던 SMS를 이용한 소액결제방식을 선진형 모델로 인식했었던 국내 모바일 결제서비스는 놀라울 정도로 발전에 발전을 거듭하여 상황을 반전시키고 있다. Tag #모바일 결제 표준화 SMS M-payment M-커머스 m-commerce 모네타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일본의 M-Commerce 이용성향과 사업자 선택기준 조사결과 [통계] 일본 M-Commerce 이용성향 조사 J-PHONE 새로운 모바일 결제시스템 계획 휴대폰과 비접촉 IC카드를 이용한 M-commerce 결제 실험 J-PHONE의 신용카드 모바일 결제대행 서비스 급증하는 모바일액세스가 M-Commerce사이트를 위협한다 미국의 M-Commerce와 개인정보 관련 규제 [발표자료] 금융분야의 M-Commerce 동향 i-Mode 이용자의 M-commerce 경험률 30% 수준으로 증가 구미 기술업체 중심의 모바일결제 표준 컨소시엄 ‘PayCircle’ 청구서 수령에서 지불까지 해결하는 휴대폰 결제시스템 ‘모바일 심볼’ [통계] M-Commerce 이용자 동향 –한일비교 M-Commerce 대중화를 위한 발상의 전환 : "Bellcode" 자판기 VISA의 U-commerce 전략 M-Commerce 주도권을 위한 반격 개시 : 유럽 이통사 Big4의 연합 M-commerce의 견인차로 부상하는 "코드서비스" : 카메라폰을 활용한 미디어믹스 전략으로 승부 KDDI, 모바일 결제 서비스 "Kei-Credit" 실험결과 : 실제 점포에서의 이용률이 온라인을 상회 [통계] 일본 M-Commerce 이용실태 조사결과 : 단말기능과 구매성향 상관도 M-commerce에 대한 일본 이통사의 접근방식 : 컨버전스가 아닌 이통서비스의 확장 中 China Mobile, 2년간 시험기간 거쳐 모바일 결제 서비스 론칭 日, 3G 보급 확산으로 M-commerce 업계 호황 예감 KDDI, 모바일 결제 서비스 `Kei-Credit` 실험결과 발표 : 오프라인에서의 이용률이 온라인을 능가 M-Commerce : 과금/결제 및 비즈니스모델 집중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