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잇따른 Java 단말기 회수소동에도 불구하고 아직은 대세를 이루고 있는 Java에 대항해 새로운 플랫폼을 지향하는 조직적인 움직임이 일본에서 시작되고 있다. 일본내에서 단말기 제조업체중 신진그룹인 교세라, 샤프, 일본빅터 Tag #모바일 자바 java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JavaOne에서 본 휴대폰 Java의 세계동향 두마리 토끼를 좇아야 하는 DoCoMo의 속사정 Java대응 휴대폰으로 조작하는 다기능 로봇 등장 일본 이통3사의 무선인터넷 및 3G 일정 비교 Java기반의 게임컨텐츠 개발 - 일본 Omron과 Bandai 공동 도코모, Java 탑재 단말기와 애플리케이션 1월26일 첫선 도코모의 Mobile Java 서비스「i애플리」의 가능성과 한계 모바일자바 서비스「i애플리」 컨텐츠소개(1) : 게임편 Mobile Java i애플리 컨텐츠소개- 착신멜로디/캐릭터 Mobile Java i애플리 컨텐츠소개 : 교통/지도/날씨 Mobile Java i애플리 컨텐츠소개 : 운세,점,메일,취미 Mobile Java i애플리 컨텐츠소개 : 금융,기타 비공식 사이트에서도 단말기 ID 취득과 개인인증이 가능 휴대폰에서 3D동화 J-Phone, 3차원 동화상 화면처리 가능한 휴대폰 6월 출시 모바일 Java 기술을 이용한 은행입금 서비스 개발 도코모, 또 다시 Java대응 단말기 대규모 회수조치 i애플리를 이용한 채팅 서비스 : 모바일 IM의 시험판 J-PHONE의 mobile Java 컨텐츠 종합소개 KDDI 자바서비스 ‘ezplus’ 공식컨텐츠 소개 휴대폰의 화려한 변신 : Java와의 만남 흔들리는 도코모의 Java서비스 모바일 Java와 Security, 그리고 인프라 개방의 삼각관계 3G 연기로 일본 이통업계 주도권 경쟁의 초점은 Java로 모바일커뮤니티 사이트의 수익확보 전략 모바일자바 개발자들의 애환과 고뇌 PDA/휴대폰으로 확대되는 Sun의 JXTA 네트웍 KDDI의 GPS, JAVA Phase2, WAP2.0대응 단말기 출시 2002년도 국내 무선인터넷 업계의 기대와 전망 SIM Toolkit, Bluetooth, Java 단말기 시장전망 JAVA로 실현되는 모바일 P2P의 세계 차세대 인터넷 플랫폼 전쟁 504i시리즈 출시로 명예회복 노리는 도코모 이통사업자 공통으로 이용 가능한 Java대응 IM 일본 휴대전화 자바게임시장 의욕과 불안이 교차하는 KDDI의 BREW 전략 : 법인과 개인시장의 두마리 토끼를 겨냥 도코모, 유럽에서의 i-모드 전략 가속화, 단말기 7종까지 확대 KDDI의 BREW, 법인시장 개척을 통한 도코모 추격의 히든카드가 될 것인가 BREW를 통한 실시간 정보발신서비스 : Excite의 「실황 Excite Sport」 차세대 Java로 유럽시장 재도전에 나서는 도코모의 전략과 고민 자바를 이용한 움직이는 바코드 인증서비스 등장 : 일본 Sears 일본 운세 콘텐츠의 최신동향 및 유형별 사례분석 : 단말 고유기능과의 연계로 신규수요 창출 프로야구 전체 경기내용을 400원의 통신요금으로 생중계 : 「Digital Stadium」 일본 무선인터넷 성장의 기폭제 : 비공식 사이트의 현황과 역할 모습을 드러낸 도코모의 히든카드 : 505i 시리즈 도코모의 505i 대응 콘텐츠 [1] :「Ultima Online 모바일판」 DoCoMo 비즈모델 변화의 신호탄 : 휴대전화와 메모리카드의 만남 일본 모바일 자바게임의 최신동향 : Java의 진화로 미니 아케이드에서 3D/RPG로 고도화 모바일플랫폼 표준화 논란의 관전법 : 이통사의 입장과 표준화의 득실 DoCoMo의 3세대 JAVA서비스 DoJa3.0 규격상세 505i대항 J-PHONE의 100만화소 카메라폰 : Vodafone 로고 채택 음성인식 대응 콘텐츠 사례[2] : J-PHONE의 교육용 캐릭터게임「미피」 도코모의 505i 대응 LBS 콘텐츠 [2] : 「움직이는 도로정보 3」 모바일 네크워크 게임 활성화 부진의 원인과 대책 : 일본의 사례와 시사점 망개방의 임팩트와 플레이어별 동향 분석[3] : 유망 어플리케이션`립계 사이트용 검색서비스`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1] : FOMA "900i" 단말기의 잠재성과 과제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2] : 신형 FOMA 단말기 "900i" 시리즈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3] : FOMA "900i" 대응 애플리케이션/콘텐츠 분석 [해외시각] MS와 Sun의 화해, 그 의미는 무엇인가? [모바일 커뮤니티] 위치정보 연동형 커뮤니티 ImaHima 패킷정액제 도입에 따른 모바일 게임 BM의 변화 : RPG와 광고형 BM의 가능성 Sun, Java 기반의 영향력을 텔레매틱스 영역으로 확대 "Java가 향후 무선인터넷 콘텐츠 매출을 견인할 것"…ARC Group 전망 아태지역 고기능폰 시장, 개방형 OS채택비율 30%로 가장 낮아 노키아, "CDMA 시장에도 주력하겠다" PalmSource, OS 전략 수정 "타깃은 휴대전화 시장" 전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 2008년에 97억 달러 규모로 성장 MS 빌게이츠, 손목시계형 FM 방송 정보단말「SPOT」상세 공개 오픈서비스플랫폼(OSGi) 연합, `Mobile Expert Group` 결성을 발표 보다폰KK, 독립계 CP를 위한 요금회수 대행 서비스 확대 실시 i애플리 컨텐츠 상세소개 : 게임편 Flash 도입을 통한 대기화면의 새로운 가능성 : 통신기능을 통해 복합형 콘텐츠로 변모 Java-Linux 통합 모바일 플랫폼 개발, MontaVista와 Esmertec 日 KDDI, 휴대폰과 RFID를 연계한 비즈모델 테스트 실시 모바일로 옮겨 붙은 브라우저 전쟁 : 내장형 vs. 자바형 도코모-Sun, 휴대전화용 차세대 Java 플랫폼 `Star` 프로젝트 공동 추진 오페라, Java지원 모바일용 개방형 브라우저 `Opera Mini` 출시 日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TV 편성표 서비스 이용 증가 KDDI, BREW 지원 단말 2,000만대 돌파 중국 모바일 서비스별 매출 현황(200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