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MBCo에서 제공 중인 위성 DMB 서비스 "모바Ho!"의 서비스, 단말 측면에서의 상세한 분석과 함께 초기 시장에서의 반응을 토대로, 향후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해결해야 할 과제에 대해 점검해 보았다 Tag #위성DMB DMB 모바일방송 디지털방송 지상파 방송 영상채널 음악채널T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휴대전화를 이용한 지상파 디지털방송 실험 : 통신과 방송의 융합 일본의 무선/방송 융합동향 : 콘텐츠 측면에서 다양한 연동서비스 시도 위성 DMB의 출현과 국내 이통산업의 진화방향 지상파 DMB와 모바일방송의 가능성, 일본업계의 시각 TV 수신 휴대폰의 출시동향과 전망 J-PHONE의 TV폰 출시 발표를 계기로 본 통방융합의 방향성 디지털 TV와 휴대전화 연동서비스 「원푸쉬」: TV광고와의 연동으로 부가가치 제고 [통계] 일본, 원세그(지상파 DMB) 소비자 조사 모습을 드러낸 일본제 TV폰 : NEC와 Sanyo 상용화를 목전에 둔 일본의 위성 DMB : 이동중 방송 수신을 위한 기술 및 사업전개 방향 [해외시각] 통신업계에서 본 통방 융합의 허실과 선결과제 카메라폰과 2차원 바코드로 확산되는 통방융합 : Information + Commercial의 시너지 효과에 기대 위성 DMB, 이통서비스 진화상의 의미 지상파 DMB의 라디오 방송과의 연계에 주목하는 KDDI의 전략 일본의 위성 DMB, 지상파 DMB와의 차별화 포인트와 향후 전망 [해외시각] 통신이 방송을 바꾼다 : 환골탈태의 변혁을 요구받고 있는 방송산업 日 위성DMB 사업자 MBCo의 사업준비 동향 : 채널 라인업 확정과 단말 시제품 공개 위성 DMB와 지상파 재전송, 한일 업계의 시각차 위성DMB 서비스 발굴, 원점에서 재검토 필요 TV의 위상 강화를 위한 가전업계의 반격, 홈네트워크 상품 개발의 방향성 일본의 통방융합 사례 분석: 이통사-방송사-CP간 제휴전략과 주요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