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애틀란타에서 개최 중인 ‘CTIA Wireless 2004’에서 3월 22일에 발표된 휴대전화 벨소리 자판기는 대형 엔터테인먼트 업체나 모바일 CP가 미국 1억 5,600명의 휴대전화 가입자에게 직접 자사 제품 판매를 시도하는 최신 사례라고 할 수 있다 Tag #휴대전화벨소리자판기 모바일 콘텐츠서비스 모바일콘텐츠 모바일콘텐츠시장 콘??츠시장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24화음 착신멜로디 단말기 등장, 음질과 화음의 관계는? 80년대 자동차산업의 성공신화 재현을 노리는 일본 휴대폰 무선인터넷 신규서비스, 자신이 녹음한 목소리가 착신음으로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2) 원음벨소리로 콘텐츠 시장에 뛰어드는 일본 레코드회사 새로운 음악 스타일로 진화하는 휴대폰 벨소리 M-Commerce 대중화를 위한 발상의 전환 : "Bellcode" 자판기 모바일 벨소리 다변화와 "저작인접권료" 콘텐츠를 활용한 모바일마케팅의 가능성 본격적인 AOD서비스를 위한 포석, KDDI의 「着歌」 CP들의 새로운 수익원 확보방안 : CONTENT CARD [통계] 일본, 벨소리 다운로드의 마케팅 효과 국내 모바일 벨소리 서비스 현황 악보 출력서비스로 매니아 공략에 나선 YAMAHA의 「피아노 하트」 휴대전화와 스타 : 광고에서 콘텐츠 영역까지 침투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1] : 음악정보 미디어로서 신규수요를 개척중인 벨소리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2] : 단말기능 진화로 이용범위를 확대하는 가라오케 서비스 휴대전화 벨소리 진화의 결정판 : 3D 사운드 세계 메이저 음반 업체들의 모바일 음악 서비스 진출과 시사점 [발표자료] 차세대 모바일 환경과 콘텐츠 비즈니스 [통계] 국내, 분야별 모바일 콘텐츠 시장규모 통화연결음 서비스 일본시장 상륙 : DoCoMo가 9월부터 "멜로디콜" 시작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2] : 벨소리 비즈모델의 성공과 저작권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3] : FOMA "900i" 대응 애플리케이션/콘텐츠 분석 끊임없이 진화하는 벨소리 컨텐츠의 최근 동향 :"미리듣기 애플리"와 "직접 만드는" 벨소리 일본시장의 웰빙 벨소리 콘텐츠: "골라듣는 J-POP" [통계] 서유럽 모바일 음악시장 규모와 향후 전망: 통화연결음 시장의 성장에 기대 온라인 음악분배 서비스 : 일본 시장 현황과 전망 모바일 CP의 성공 BM 분석 [3] : 벨소리를 앞세운 Dwango의 미디어化 전략 가전영역으로 확대되는 휴대전화 벨소리 BM "MUPASS" 日 소비자 조사, 휴대폰의 `매력적` 부가 기능은 TV 시청 日 KDDI, "음악분배 시장에서 휴대폰이 iPod를 능가할 것" 가장 인기있는 무선 음악서비스는 MP3등 음악파일 다운로드…InStat/MDR 日 이용자, 휴대전화 탑재기능 희망 "GPS –라디오–사전" 순서 음악 콘텐츠의 새로운 유통경로, TV쇼 프로와 벨소리 다운로드의 연계 KDDI, "정액제와 고기능 단말이 콘텐츠 사업 성장의 견인차 역할" 日 휴대폰 교체수요 조사 "화상전화 이용 희망" 37%로 급증 美 Billboard誌, 휴대전화 벨소리 랭킹 차트 개설 벨소리 自作소프트웨어 Xingtone 유통확산, 음악산업 수익성 위협 KDDI, "모바일 브로드밴드의 가장 큰 의의는 파격적인 요금인하" 美 Napster, 벨소리 사업진출 위해 일본 Dwango와 제휴 KDDI,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 출시 KDDI, 全曲 원음벨소리 개시 3주만에 36만 다운로드 기록 [2005 3GSM] 총평, 이통업계의 재도약과 해결 과제 日벨소리 CP의 변신, 화상-오디오 스트리밍 `Packet Radio` 개국 뮤직폰의 성패, `이어폰의 패션화와 니즈 환기 연출에 달려있다` 방송형 미디어로의 진화를 위한 새로운 접근법: DWANGO의 라디오 방송 App. `파케라디` 애플 iTunes의 성공신화, 음반 업계의 돌파구가 될 것인가? 美 이통시장에도 망개방 추세, W2P 방식의 콘텐츠 유통 확산 디지털음악 콘텐츠, 안정된 비즈모델 정착에는 DRM 적용이 필수 모바일 이용자 Ownership 쟁탈전, 메이저 단말 업체들 참여 확산 日 음악콘텐츠 소비자 성향조사, 20대 남성이 주고객, 휴대폰과 결합 선호 KDDI 하반기 신규단말 전략: 음악-영상, GPS,PC 연계기능 강화 KDDI의 콘텐츠 비즈니스 실적과 향후 전략: 3G 선점효과를 토대로 신규시장 개척에 주력 [통계] 모바일 콘텐츠에 대한 지역별 소비자 반응, 시사점과 수요 활성화를 위한 대안 日 KDDI 전곡원음 벨소리 `차쿠우타 풀` 다운로드 건수 3,000만 돌파 2010년 세계 모바일콘텐츠 시장 430억달러 규모로 성장---iSuppli 단말 진화로 벨소리 매출 급증 (미국,2005) 영국·독일·미국 모바일 가입자의 모바일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 이용율(2006.1) 日 iPod 보급으로 음악 콘텐츠 관련 지출 상승 국내 인터넷 이용자 현황 조사 (2006년 3월 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