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모바일 TV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인가, 아니면 더딘 행보를 보일 것인가? 이에 대한 답은 분명 물어보는 대상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 모바일 TV 서비스가 한국에 본격적으로 상륙한 가운데, 과연 어떠한 속도로 진행 될 것인지에 대한 전망은 엇갈리고 있다. Tag #모바일 방송 #모바일 TV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모바일 방송, 핵심은 "타 미디어와의 조화" 유럽 모바일 방송 시장의 본격적인 개화와 지상파 DMB가 풀어야 할 과제 전세계 메이저 단말벤더들, "모바일 방송은 기본 기능이 될 것" 한목소리 모바일 방송에 대한 한일 이통사들의 접근차이 美 Sprint, 리얼리티 쇼 형태의 모바일 방송 `The Spot` 개시 Qualcomm과 TI, 모바일 TV용 칩셋 시장을 놓고 맞대결 양상 전세계 모바일 TV 보급, 2009년 2억 7,000만명에 이를 전망 모바일 TV, 성공 가능성이 낮은 이유 2가지 보다폰, DVB-H 모바일 TV 내달 CeBIT2005에서 공개 다양한 형태의 모바일 방송, `3G의 입지를 더욱 위축시킬 것` 일본의 대형 CP, 회원전용의 무료 ‘모바일 방송’ 개국 이통망을 통한 모바일 방송, `수요 불확실, 한국의 사례 주목 필요` … Strategy Analytics 모바일 방송 시장을 바라보는 두 가지 측면 - 수요와 공급 - 모바일 방송이 3G를 위협한다 노키아, "모바일 TV의 킬러앱은 동영상 클립이 아니라 지상파TV" Nokia, 이통사와 방송사 참여 DVB-H 모바일 TV 시범서비스 주도 [CeBIT2005] 모바일 TV 규격 전쟁 예고 : `DMB`와 `DVB-H` 모바일 방송의 확산을 위한 킬러 애플리케이션의 조건 노키아의 모바일 TV 규격 공개와 한국 DMB의 미래 [CTIA2005] 퀄컴, 모바일 방송 `MediaFLO` 상세규격 공개 모바일 TV, 과연 ‘금맥(Gold Mine)’이 될 것인가 ? 모바일 방송, `동영상 스트리밍을 압도, 5년내 가입자 1억명 전망` 모바일 방송 활성화 관건, "양방향 TV 실패 전철을 답습 않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