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방송사가 16일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지상파 TV 시대가 막을 내리게 될 것이라는 일각의 예측과는 달리, 실제로는 시청자가 광고를 건너뛰고 원하는 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 DVR 도입으로 TV 시청자 수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Tag #DVR TiVo 시청율 시청률 통방융합 IPTV 모바일방송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美 벤처, 휴대단말로 개인 PC에 원격 접속해 멀티미디어 파일재생 가능한 기술 개발 美TiVo 모바일 진출, 녹화 콘텐츠를 노트북으로 재생하는 TiVo 서비스 개시 지상파 라디오의 모바일 탑재, 지상파 TV보다 유리할 수도… 지상파 DMB 콘텐츠, `유선 TV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려야 성공` 美 주문형 유선 방송 TiVo, 모바일 시장으로 진입 英 BBC, ‘디지털비디오레코더’ 통한 TV 방송 Time-shifting 시험 일 모바일 TV 이용자, TV 시청자의 4% 수준 세분화되는 실버시장에서 주목받는 라디오폰: DoCoMo `RADIDEN` BSkyB의 브로드밴드 시장 진출이 미칠 영향...Ovum 英 BSkyB, 브로드밴드 사업자 Easynet 인수 [MIPCOM] 모바일 방송, 12세~22세가 핵심 타겟 이탈리아 규제당국 AGCOM, 신규 규제 프레임 개발을 위한 조사작업 착수 통신사 IPTV 성공을 위한 키워드, TPS와의 연동 BT, IPTV 세부사양 일부 공개 [발표자료]통방융합 비즈니스 모델: Mobile TV를 중심으로 왜 한국의 지상파 DMB는 무료인가? 피인수 루머에 휩싸인 英 HomeChoice, 커버리지 확대 선언 美 Cox社, TPS 가입자 100만명 돌파 英, 모바일 방송에 대한 사용자 경험은 4%, 사용자 의향은 6%에 불과 타임워너-AOL, 온라인 TV 서비스 준비 일본열도 상륙 시작한 Quadruple Play, 한국진입 임박 지상파 방송사, 모바일 방송에 대한 적극적 참여 필요 중국 IPTV 시장 진출의 KSF, 저작권 문제 해결 UTStarcom, China Telecom에 IPTV 솔루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