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모바일게임 이용 패턴 분석(2005.9~2006.1) Tag #미국 모바일 가입자 게임 이용패턴 분석 타이틀 가격 가입비용 다운로드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미국 주요 이동통신사업자의 네트웍장비 공급사 및 2.5-3G 진화계획 통신주 하락과 북미 장비업체들의 영고성쇠 미국 이통사업자들의 주파수 확보를 위한 움직임 SprintPCS 음성명령 이메일 서비스 시작 세계 3대 이통사업자의 성장률 비교 미국 무선시장의 현황과 주요사업자들의 차세대 진화계획 미국 이동통신 업계의 현황과 전망 주파수 반납위기에 처한 미국의 이통사업자들 난항을 겪고 있는 미국의 긴급위치통보(E-911) 서비스 미국 주요 사업자들의 무선인터넷 서비스 현황 유럽과 미국의 모바일서비스 이용성향 뒤늦게 일고 있는 미국 이통업계의 SMS 붐 미국, 일본의 브로드밴드 시장전망 비교 미국의 무선인터넷 게임시장 현황과 전망 미국 모바일 서비스 이용자 성향 조사 미국의 M-Commerce와 개인정보 관련 규제 미 연방통신위원회 (FCC)라는 마차와 흑인 마부 미국 테러사건과 세계 디지털경제 중국,미국,일본 주요 이통사업자의 가입자 증가 추이 2001년도 구미 통신시장의 주요 이슈 U.S. cdma2000 1x시장을 주도하는 한국과 일본의 단말기 메이커들 유럽/미국의 데이터 서비스 요금 비교 유럽/미국의 데이터 서비스 요금 비교 미국 최초의 3G서비스, 다음주 개시? 공화당 정권하 FCC가 이끄는 미국 통신시장의 변화 미국 바람에 춤추는 한국의 IT주가, 그러나… 미국 FCC, 새로운 무선기술 UWB 사용 허가 기상관측풍선으로 통신망 커버리지를 확대하는 SkySite 사업 i-mode 유럽에 이어 미국에도 상륙 미국에서 개시될 i-Mode서비스의 형태와 전망 침체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미국 통신업계 CTIA쇼에서 보는 미국 무선인터넷 최신동향 3G 시장에 대한 Wall Street의 시각 WorldCom 파산 이후 미국통신업계 재편의 방향 韓•美간 기업용 모바일 솔루션 도입 현황 비교 복합형단말기 N-gage를 앞세운 Nokia의 게임사업 진출과 의미 [해외시각] 미국 3G 시장의 걸림돌 : 불투명한 시장의 needs 기업용 모바일 활성화를 위한 제언 노키아의 복합형단말기「N-Gage」스펙 공개와 게임시장 전망 휴대인터넷, 사업권 확보용 명분과 W-CDMA의 교훈 [통계] 미국, 이동통신 사업자별 가입자수 및 ARPU (2003년 1분기) [통계] 美 케이블사업자의 브로드밴드 신규 가입자 현황 (2003년 2분기) 미국 모바일이용자, 포토 메시지와 Push-to-Talk 기능을 가장 선호 [통계] 미국, 이통사업자의 고객관리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평가 모바일 네크워크 게임 활성화 부진의 원인과 대책 : 일본의 사례와 시사점 美 FCC무선랜용 주파수대역폭 255MHz 추가 할당키로 결정 미국 이동통신 시장의 최근 동향과 전망 美 Sprint PCS, push –to-talk 시장에 합류 AT&T Wireless의 2.75세대 EDGE 도입과 시사점 이통사업자의 관점에서 본 번호이동성: "Volume Game 보다는 Value Game이 중요" 대대적인 mMode 개편에 나서는 AT&T Wireless : UI 개선, 스트리밍과 MSN 메신저 도입 또 다시 불고있는 미 통신업계의 M&A 바람 : 일시적 이상기류인가, 독과점으로의 회귀 조짐인가 ? [해외시각] VoIP가 통신업계에 끼치는 영향과 의미 VoIP 대중화가 통신업계에 가져 올 임팩트와 향후 규제 정책의 방향성 정액형 무제한 음성통화 요금제 등장으로 술렁이고 있는 미국의 이동통신 시장 번호이동성 실시 이후 본격화 되고 있는 美 이통업계 재편의 최근 동향과 전망 [해외시각] Cingular와 AT&T Wireless에 남겨진 합병과정의 해결 과제 2004 하반기 번호이동성, 이통사의 대응전략 점검과 시장 전망 [해외시각]미국 번호이동성의 진행경과 및 향후 전망 [북미 시장 동향] 유무선 통합 서비스가 제공하는 고객가치 [해외시각] 유무선 통합 서비스로 활로를 모색하고 있는 미국의 통신업계 [해외시각] 帝國의 몰락, AT&T의 미래는 있는가? [통계] 美 주요 이통사별 시장점유율 및 실적 현황 미국의 번호이동성 중간결산 본격적인 성장을 눈앞에 두고 있는 美 MVNO 산업 美 Sprint, EV-DV에서 EV-DO로 선회 배경과 시사점 Virgin Mobile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해외시각] 급변하는 규제 환경하에서 명암이 엇갈리고 있는 두 거인 : 추락하는 AT&T, 약진하는 Verizon 유무선 연동 LBS 게임 "Mogi" : Collection과 Community 결합으로 중독성 극대화 모바일 게임 산업 : CP 입장에서 본 산업구조의 혁신 방안 美 이통사들의 무선 브로드밴드 전략: 대체기술 보다는 "Feasible Technology"에 비중 [해외시각] 이동통신 번호이동성 1년, 미국 시장에서의 성과 연쇄적 인수합병으로 재편되고 있는 美 이통시장 공동의 적은 "겁 없는 신병들" 美 단말기 시장, SHARP와 ODM 업체가 주도세력으로 부상 美, VoIP 가입자 2008년에는 100배로 증가 --- Yankee Group 美 이용자 74%, "안전을 위해 휴대폰 소지" 모바일게임 시장 금년 말 10억 달러 규모로 성장, 韓日이 압도 美 Walt Disney, 모바일 게임에 대규모 투자와 기업인수 검토중 美 이통사들 2년후 ARPU 42달러대로 하락 예상, OPEX 절감이 관건 美 FCC 집계결과, MNP 실시 1년간 780만 명이 이동 美 SBC, 대형 서점 Barnes&Nobles와 WiFi 핫스팟 계약 체결 인도 모바일 게임 시장, 2009년까지 연평균 66.8% 성장…In-Stat/MDR 美 이통시장에 연쇄적 M&A 바람, Sprint와 Nextel도 합병추진 소문 美 FCC, 항공기내 초고속 인터넷 접속서비스 이용 허용 美, 2005년이 LBS 보급 원년이 될 전망 --- In-Stat/MDR 美 Verizon, 1위 사업자 입지 탈환 위해 Alltel 인수 추진 소문 美 통신업계 금년 핫이슈 : Municipal WLAN, Convergence, M&A 2004년 무선기술 분야 3대 이슈 : 802.11i와 WiMAX 승인, 3G 본격 부상 美 이통시장 2004년 핫이슈, 공영 무선랜 vs. 통신사업자의 반격 美 위성DAB 서비스 가입자 급증, 400만 명 돌파 휴대폰과 게임플랫폼의 컨버전스 : 게임폰의 가능성과 전략적 대안 美 이통시장의 연쇄적 M&A 임팩트, 데이터 분야 유효경쟁은 유지될 듯 美 MVNO 활성화, `유무선 전체 통신시장에 임팩트를 줄 것이다` 美 Virgin Mobile 가입자 300만 돌파, 부가서비스 시장에서도 약진 美 Verizon의 MCI 인수, 인수합병에도 유무선 통합 추세 가속화 KDDI의 모바일 게임 브랜드化 전략: 3G 게임 포탈 `EZ Game Street!` WiMAX, `모빌리티 추가되면 CATV와 DSL과도 경쟁할 수 있을 것` 모바일 게임업체들, `내년 말까지 휴대폰이 PSP에 필적할 것` 美 브로드밴드 시장 경쟁분석, “향후 몇 년간 케이블사업자의 독주 전망” 美 이통시장에도 망개방 추세, W2P 방식의 콘텐츠 유통 확산 내년부터 美 케이블사업자 주도로 ‘셀룰러-VoIP 콤보단말’ 출시 미국 이동통신시장 : `시장통합`과 `MVNO 확대`라는 상반된 트랜드의 공존,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 Sprint의 WiMAX 선택과 무선 데이터의 망진화 향방 Verizon의 무선랜 포기와 EV-DO 올인, 시사점 美시장은 MVNO 비즈모델 경연장, `저가단말+선불제` 사업자 등장 美 FCC, 3.65GHz WISP 공용 주파수대역 할당 검토, WiMAX의 본격적인 등장 예고 카메라폰 연계 3D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Monster Farm POP` 미국 이통 시장 심층 분석 2005 북미 단말시장, Motorola 강세 지속으로 LG전자 위협 변화된 환경을 열어가는 해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 미국 이동통신 시장 변화의 중심에 선 미국 이통시장의 향후 방향성 T-Mobile USA, "2007년 3G 서비스 개시 … 매각은 없다" Disney, 모바일 콘텐츠 강화 위해 모바일 게임업체 인수 본격화 되는 유무선대체, 美 소비자 절반 이상 유선전화 해지 의향 美 브로드밴드 경쟁 심화, 요금 인하만으로 Telco가 Cable 사업자 추월하기는 역부족 美 Virgin Mobile, 7-Eleven과 제휴로 유통망 확대 美 유무선대체 가속화, 2010년 일반가정의 30%가 이동통신 또는 VoIP 서비스 이용 美 Verizon Wireless, 퀄컴과 MediaFLO 부문 협력 선언 美 모바일 방송 시장, 2009년 1,500만명 규모로 성장할 전망 미국 CDMA 이통사들, GSM으로 네트워크 전환할 것 … Siemens 미국 통신시장, 2006년에도 유무선대체와 VoIP 확산 지속될 것---S&P 미국 유무선 대체 현황, 5%가 휴대폰만 이용 [통계] 미국 이통사의 매출 추이 美 Crown Castle, 5억달러 규모의 DVB-H 네트워크 구축 예정 [통계] 미국 통신 시장 분석 (2005년 Q1) [통계] 미국 통신시장 분석 (2005년 Q2) [통계] 미국 통신시장 분석 (2004년 Q4) Nokia, 美 Modeo에 공급할 DVB-H 모바일 방송 시연 모바일 게임, GSM 시장 확대로 수십억 달러 규모로 급성장 미국 뮤직폰 시장전망(2004-2009) 美 3G 보급률, 향후 3년간 14% 수준까지 급성장 세계 휴대폰시장내 미국 시장 비중(2004-2009) 휴대형 MP3플레이어 시장내 미국시장의 비중 2006년 美 이통시장, M&A보다 셀룰러/IP 음성 통합에 주목해야 Don`t Expect S. Korean Or Japanese Broadband In The US 美 단말기종별 무선인터넷 이용 현황 美, 주문형 인터넷 콘텐츠 매출 2010년까지 90억 달러 규모로 성장 中 모바일게임 고수익 궤도 진입 美 Cingular Wireless, DVB-H 기반의 모바일 방송 테스트 예정 모바일 카지노게임의 성장성 美 TIA, 2009년 미국 VoIP 가입자 수가 1,800만명에 이를 전망 美 AT&T, 2006년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 계획 발표 美 위성사업자 DirecTV, 브로드밴드 기반 동영상 서비스 출시 계획 2005년 미국 이동통신시장이 전년 대비 10% 성장 … TIA 국내 대학생 게임 이용 실태(2006) 美 Modeo, 모바일 방송 시장에 대한 주요 트랜드 발표 미국의 VOD 시장 최신 동향 온라인게임 시장규모(한국중국,02-06)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전망(05-10) 플랫폼별 세계 게임시장 전망(2002-2007) 중국 온라인게임시장 장르별 성장 전망(2004-2007) 일본 온라인게임시장 성장 추이(2005-2009) 국내 게임시장 규모와 GDP 대비 비중 (2002-2005) 게임산업 추이 및 전망 (국내,2002-2006) 게임산업 수출입 추이 및 전망(국내,2002-2006) 게임업계 주요업체 매출(국내,2005) 미국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전망(2001-2006) 모바일·비디오게임 시장규모(국내,2003-2007) 美 AT&T, Bellsouth 인수 결정 … 미국 최대 유무선통신 사업자 탄생 케이블 사업자 주도로 확대되는 미국 VoIP 시장 Yahoo!, 모바일 포탈 이용률 1위 (2005년 4Q) 美 IPTV 이용자 반응: "적절한 서비스 요금과 다양한 채널 선택권 보장 필요" 美 2005년 무선통신시장 매출, 10.7% 증대 美 Vonage, 가정용 VoIP 시장점유율 1위에도 불구하고 수익성은 불균형 美 모바일게임, 가격 상승과 이용자 증가로 매출 급증(2005.09-2006.01) 美 IPTV, 가입자 성장률 크지만 시장규모엔 한계 비상할 채비 갖춘 기업용 VoIP 단말 진화로 벨소리 매출 급증 (미국,2005) RFID 시장, 2009년엔 28억 달러 규모 미국 가정용 VoIP 시장 현황 및 전망 미국 벤처캐피털의 대중국 투자 규모(2001-2005) 美 VoIP 시장, 2006년말 가입자 수가 900만명까지 증가할 전망 무선 이용자 선호 콘텐츠: 지역정보 서비스 1위 美 휴대폰 시장, 단말 교체수요 증대로 상승세 지속 美 이동통신 요금, 음성ARPU 증가세 둔화로 요금인하폭 축소 전망 중국 모바일게임 매출 및 가입자수 전망(2003-2008) 중국 모바일게임 가입자수 추이 (2001-2008) 웹(WEB)서비스 ROI실현 예상기간 조사 [NCTA] 美 케이블사업자, Telco의 IPTV 시도 강력 비난 국내 대학생 모바일게임 선호도 조사(200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