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 DMB 콘텐츠, `유선 TV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려야 성공`
지상파 DMB 콘텐츠, `유선 TV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려야 성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에서도 모바일용 지상파 DMB의 움직임이 본격 가동되었다. 지난 5월 12일 Vodafone K.K.가 지상파 DMB폰의 시제품을 발표했다. 동 시제품은 5월 26일부터 NHK 방송기술연구소에서 열리는 '기연공개 2005'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5월 10일 한 마케팅연구소의 발표에 따르면 단말 변경 시 원하는 기능으로 'TV 시청기능'을 선택한 사람이 전체의 36.4%였다. TV는 모든 사람들에게 친숙하고 휴대전화에 있어서는 새로운 콘텐츠/미디어로서 이용자들의 기대감도 부풀고 있다.그러나 지상파 DMB폰에 대해서는 몇 가지 의문점이 있다. 그 중 하나는 '방송업계는 휴대전화의 이용환경을 확실히 파악하고 있는가' 하는 점이다.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