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요 무선인터넷 웹사이트 접속자수 (2006.6) Tag #미국/ 무선인터넷/ 웹사이트/ 접속자수/ Yahoo! Mail/TheWeatherChannel/ESPN/GoogleSearch 모바일검색 MapQuest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통신모듈을 장착한 메일&채팅 단말기 [IT.인터넷] i-Mode의 일반전화판 IT 종주국의 두 간판기업 AOL과 MS 간의 Instant Messaging 싸움 일본 이통3사의 무선인터넷 및 3G 일정 비교 SprintPCS 음성명령 이메일 서비스 시작 도코모의 경쟁사 KDDI의 무선인터넷 개방 발표 무선인터넷 시대 3가지 혁명 무선멀티미디어 거인 NTT DoCoMo GSM진영의 새로운 승부수 : "M-Services" Java기반의 게임컨텐츠 개발 - 일본 Omron과 Bandai 공동 AT&T와 DoCoMo간 제휴와 무선인터넷 국제로밍 개념 [i-Mode] 무선인터넷 단말기로 가출인 수색에 1,000만원의 현상금 아.태지역 무선인터넷 서비스 시장 분석과 전망 무선인터넷 시대의 IT 마케팅 개념변화 패킷요금 할인을 통해 수익을 노리는 새로운 비니지스 모델 등장 WAP의 장래 : Wait And Pray? 무선인터넷 신규서비스, 자신이 녹음한 목소리가 착신음으로 광고성 SMS의 규제와 새로운 푸쉬형 정보 제공 일본 이통3사의 SMS 및 e-mail서비스 상세비교 유럽에서도 휴대폰 데이트 서비스 인기 휴대폰을 이용한 쿠폰 분배서비스 현황 무선인터넷 컨텐츠 제3자평가기관 2002.3월 설립 무선인터넷으로 실시간 수해예방 정보제공 미국 주요 사업자들의 무선인터넷 서비스 현황 수익을 내는 무선인터넷 컨텐츠 제작을 위해 애니메이션을 e-mail로, Funmail 새로운 수익원으로 부상하고 있는 도코모의 "i애플리" 시간대별 운세 제공 무선인터넷 컨텐츠 유럽의 무선인터넷 시장현황 통계자료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규격 WAP2.0 (상) 일본의 무선 인터넷 이용자 동향 미국의 무선인터넷 게임시장 현황과 전망 個告라는 이름으로 거듭나는 일본의 무선인터넷 광고 무선인터넷 사업자와 CP간의 WIN-WIN모델 결제솔루션 일본 i-mode 조사연구를 통한 무선인터넷 산업동향 일본특유의 문화로 인해 滿開하는 착신멜로디 [세미나 발표자료] 무선인터넷 기술발전방향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3)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4)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2) [i-mode 컨텐츠] 가상 연애게임에 열중하는 일본 남성들 [세미나자료]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의 발전방향(Upgrade)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5) : 총평 및 시사점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3)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1)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4)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5) i-mode는 어디까지 진화할 것인가 ? 일본의 무선인터넷 경매(Auction) 사례 소개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 모바일 광고 개선되지 않고 있는 WAP 서비스에 대한 불만 무선인터넷 개방의 실제 사례 : 일본 Astel의 "dot-i" 수익악화로 고전하는 일본의 모바일 CP들과 시사점 무선인터넷 개방과 이용자 개인정보의 공개범위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비즈니스의 허와 실 모바일 컨텐츠 사업이 안고 있는 구조적 과제 만개하는 무선인터넷 메일서비스와 가능성 국내 CP 업체의 유럽시장 진입을 위한 전략 Microsoft의 영향력, 모바일 영역까지 장악할 것인가? 수익구조 개선을 위한 국내 무선인터넷 CP의 지향점 [발표자료]무선인터넷 수익모델 분석과 발전방향 WAP2.0과 무선인터넷 업계의 판도변화 유럽 무선인터넷 시장현황과 진출전략 일본 무선인터넷 1세대 벤처 INDEX의 성공비화 무선인터넷 인프라도 개방하라 ? 국내 무선인터넷의 제 2차 빅뱅을 기다리며 가입자 확보의 관건은 컨텐츠와 신뢰도 2002년도 국내 무선인터넷 업계의 기대와 전망 [통계] 일본, i-Mode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 휴대전화 이용 실태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이용성향 조사 세계 지역별 무선인터넷게임 시장예측 2002년도 일본 기업용 무선인터넷시장 전망 일본 무선인터넷, 이통시장 통계(2001.9월 현재) 일본의 무선 인터넷 이용자 동향 도약하는 기업의 무선인터넷 이용 기업에서 각광받기 시작하는 모바일 포털 [발표자료] 일본 무선인터넷 시장동향 분석 통신료 개방으로 번지는 무선인터넷 망개방 논의 [발표자료] 북미/유럽 모바일 시장동향 일본 1세대 무선인터넷 CP ‘인덱스’의 최신동향 i-Mode를 주목하는 중국의 Monternet 전략 한.일 무선인터넷 시장 현주소를 통해 본 3G 시나리오 안전점검 차세대 메시징으로 전략수정에 나선 이동통신 사업자들 CTIA쇼에서 보는 미국 무선인터넷 최신동향 냉대받는 일본의 커뮤니티 사이트 유럽 이동통신시장으로 진출하는 MSN IM서비스 [발표자료] 무선인터넷 망개방과 비즈니스 전략 기업용 IM 시장 침투를 위한 MS의 새로운 계획 국내 마스터 CP 제도에 대한 고찰 PDA와 통신요금의 패키지로 기업용 시장 공략 : 일본통신 본격적인 AOD서비스를 위한 포석, KDDI의 「着歌」 휴대전화용 자바 MIDP 2.0 상세와 향후전망 ArrayComm의 호주진출과 국내 2.3GHz 기술표준논쟁 스팸 SMS 차단을 둘러싼 각국의 동향 본격적인 3G시대를 맞이한 국내 이통사업자의 장래 위기의 AOL Time Warner, 변신을 위한 전략 J-Phone의 무비 샤메일 신형 단말기 출시 : NEC WAP 실패의 교훈과 WIPI 표준화 KDDI의 3G BREW 신형 단말기 출시 : 도시바 국내 모바일 쿠폰 서비스 현황 [해외시각] 데이터 수익증대를 위해 이통사업자가 고려해야 할 10가지 포인트 2003년 국내 무선인터넷 산업의 도약을 위한 "4+1" 성장엔진과 활용방안 [발표자료] 2003년 국내 모바일시장 전망 [통계] 국내 2002년 무선인터넷 결산 및 2003년 전망 2003년 정통부/산자부의 무선인터넷 육성정책 요약 [통계] 국내 이통3사의 부문별 ARPU 증감추이 [통계] 일본, 휴대폰 서비스 이용실태 조사 : 유료컨텐츠, 모바일쇼핑 논점의 재수정이 필요한 2.3GHz 휴대인터넷 정책 일본 무선인터넷 성장의 기폭제 : 비공식 사이트의 현황과 역할 모바일플랫폼 표준화 논란의 관전법 : 이통사의 입장과 표준화의 득실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서비스 이용실태 : 생활정보 콘텐츠도 꾸준한 반응 카메라폰의 외장 메모리카드 : 새로운 가능성을 위한 出口가 될 것인가? 세계 메이저 음반 업체들의 모바일 음악 서비스 진출과 시사점 카메라폰으로 야기된 외부 인터페이스 탑재 붐 : 바코드 인식기능의 가능성과 과제 가상 Identity, 아바타 비즈모델 분석 (요약) 중국의 M-biz 도입사례: SMS를 통한 고객관리 서비스 TV를 앞세운 KDDI의 브로드밴드 전략 유무선 통합과 홈네트웍 경쟁시대, VoIP의 전략적 의미 DT의 온라인사업 자회사 T-Online이 AOL 인수 유력 대대적인 mMode 개편에 나서는 AT&T Wireless : UI 개선, 스트리밍과 MSN 메신저 도입 [모바일마케팅] Opt-in 방식의 콜백 URL 마케팅, Dadmail [CES 2004 리뷰] MS의「Seamless Computing」전략 [해외시각] 3GSM Congress를 통해 본 2004년 유럽 3G 업계 동향 WiMAX를 둘러싼 해외 Key Players의 최근 동향과 국내 WiBro의 생존전략 쏠림현상을 뛰어넘기 위한 후발 사업자의 대안 트리플 플레이 위해 MVNO 사업 개시를 시사한 Time Warner Cable 도코모의 HSDPA 조기 상용화와 SKT의 인프라 전략과의 연계성 WiBro의 MVNO, 새로운 시각에서 재정의 되어야 [통계] 일본, 휴대폰 배터리 수명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임박한 MSN 공정위 판결과 Daum의 역습 [해외시각] 휴대인터넷 시장에 앞다투어 뛰어들고 있는 미국의 WISP들 MVNO 시장활성화, 틈새시장에 대한 이해가 성공의 관건 美 Napster, 회원제 음악 서비스로 새로운 승부수 TV방송을 홈 무선랜을 통해 PC로 본다, Yahoo BB 서비스 개시 무선 IM이 주요 메시징 수단으로 각광, SMS를 완전히 잠식하지는 못할 것 MSN, 브로드밴드 동영상 광고 플랫폼 `MSN Video 2` 서비스 개시 日 CATV사업자, Yahoo! BB에 맞서 지역밀착형 전략으로 연합체 결성 MS, 日 Cybird의 무선포털 인수로 모바일 사업 본격화 MS, 휴대폰과 PC 연동 블로그 서비스 `MSN Spaces` 출시 美, 기업용 모바일 빠르게 확산 … In-Stat/MDR MS, 佛 가전메이커 Thomson과 차세대 셋톱박스 개발 제휴 日 음악분배 이용자, "휴대폰 보다는 전용단말 선호, 요금이 가장 신경쓰여" DoCoMo, 아이모드 해외보급 8개국에 총 300만 돌파 포장만 거창한 美 Verizon의 신상품, Mobile Web 2.0 서비스 美, 기업용 모바일 보급의 단초는 이메일이 될 것 … Meta Group 무선인터넷판 080 서비스 샌프란시스코市, 공영 WiFi 망구축으로 "모든 시민에게 무료 인터넷 접속을 제공" Nokia, 자바 기반의 새로운 무선인터넷 플랫폼 Preminet 공개 "무선인터넷 성장의 견인차는 성인용 콘텐츠" --- Yankee Group Yahoo, 모바일 검색 시장을 놓고 Google과 정면 승부 선언 英 BT, 무선랜 서비스 추가 요금을 월1파운드로 파격적 인하 발표 MS, 아시아 국가를 대상 `Connected Car` 전략 홍보 강화에 나서 美, 무선인터넷 이용자 비율 17%로 아직은 저조 日 Softbank, 이동통신 사업구상 발표 "가격파괴로 일등을 목표" 日 Yahoo! BB, 3월말 기준 브로드밴드 가입자 400만 돌파 Google, 대용량 무료메일 서비스 출시로 포탈化에 착수 `3G+정액제`를 계기로 휴대전화가 유력한 광고 미디어로 부상 MS와 퀄컴, BREW 기반의 MSN 메신저와 Hotmail 공동개발 합의 노키아와 MS가 추진하는 모바일전용 도메인「.Mobi」의 노림수는 ? 美 SBC-Cingular, 유무선 통합 콘텐츠 소싱을 위해 Yahoo!와 제휴 MS, 메신저 기반으로 VoIP 서비스 시장 진출 본격화 日 휴대인터넷 신규진입을 노리는 3사의 추진현황 Yahoo와 BT, Messenger를 기반으로 한 개인용 VoIP 개시 AOL-Covad, 브로드밴드 접속 서비스 제휴 체결 야후 BB, 2월말 현재 VoIP 가입자 370만명 돌파 휴대폰과 오프라인과의 연동에 주목하는 대형 CP기업, 日 Cybird 번호이동성의 死角, 콘텐츠이동성도 필수 … Yahoo! Japan 사장 佛 Bouygues의 i-Mode 성공 배경, 철저한 DoCoMo 따라 하기 Yahoo와 MS, 요금부과 방식으로 스팸 메일에 대응할 방침 전세계 IP전화 가입자수 500만 돌파, 日 Yahoo!BB가 80% 차지 美, 피싱범 색출을 위해 FBI와 AOL 등 9개사 공조 수사조직 출범 이통사의 브랜드 포탈 끌어안기, 현명한 전략인가 ? 日 휴대전화 이메일 이용, `집에 있을때`가 75.5%로 가장 높아 이메일 전용단말 BlackBerry의 신화, 개발사 RIM의 순익 5배 증가 AOL, 캐나나 ISP와 제휴해 핫스팟 사업 개시 무선인터넷 관련 통계, 보급률 집계보다는 이용패턴이 더 중요 차세대 모바일인터넷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IEEE 802.20 MS, SPOT 기술개발 지연으로 FM 라디오를 통한 인터넷 정보 분배 서비스 MSN Direct 출시 연기 가상 identity, 아바타 비즈모델 분석 [Vol.2]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최신동향 : 게임 & 엔터테인먼트 [Vol.2]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최신동향 : 게임 & 엔터테인먼트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 모바일 광고 일본 무선인터넷 CP업체 조사분석 보고서 PC상의 지도를 휴대폰에 직접 전송하는 `Send to Phone` 출시 … 美 MapQuest 美 Verizon, 야후와 공동 브랜드로 브로드밴드 서비스 개시 각광받기 시작하는 MVNE 사업자 – MVNO에 솔루션 제공 KDDI의 모바일 게임 브랜드化 전략: 3G 게임 포탈 `EZ Game Street!` ARPU 지상주의 경계해야, Late Adaptor의 눈높이 이해가 중요 소프트뱅크, 메타미디어 사업자가 될 것인가? 검색포털과 VoIP의 연계, 대세가 될 것인가 ? 美 FCC 파월의장, "AOL의 참여로 VoIP의 대중화 앞당겨 질것" 모바일 검색 시장의 부상, 휴대전화 전용 검색툴 등장 … Fast사 [무선인터넷 시장 성장의 키워드] 사용자 참여형 콘텐츠의 등장과 UI 개선 `정액제+개방형 브라우저`에 따른 무선인터넷 BM 변화와 향후 전망 MSN, 웹-휴대기기간 TV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 발표 … 애플의 iPod 견제 美 Time Warner, MVNO로 이통시장 진출, QPS 제공을 위한 기반 마련 MSN 메신저에 VoIP 기능 추가, Skype와 정면대결 선언 AOL, 美 전역을 대상으로 월정액 14달러의 VoIP 서비스에 나서 Skype 다운로드 1억건 돌파, 착신-음성메일 유료 서비스 개시 무선 인터넷, "통제권에 집착할수록 Cash Cow를 죽이는 결과" Nokia, Yahoo 무선인터넷 서비스 채택 스마트폰 출시 무선인터넷, 검색과 다운로드 속도 향상이 가장 시급한 과제 英 AOL, 정액제 무제한 유선전화 서비스 출시로 BT와 정면 승부 선언 MVNO 과열경쟁, "과거 시외전화 재판매 사업의 전철 밟을 지도" Vodafone의 무선인터넷 포털 개편: 2.5G 연계를 통한 3G 보급 확산 전략 美 AOL, 다이얼업 가입자 이용료에서 초고속 인터넷 기반 광고로 수익모델 중심이동 이메일, 전화 제치고 최고 통신수단으로 부상 Time Warner, 케이블 부문과 AOL을 합쳐서 독립 분사할 듯 Vodafone과 MSN, PC-모바일 연동 메시지 서비스 선보여 美 AOL, 기능 강화된 신규 메신저 Triton 공개 美 AOL, 엔터테인먼트 합작회사 설립, 종합 콘텐츠 사업자로 발돋움 AOL, DRM 적용 없는 무료 MP3 다운로드 서비스 시작 AOL, 개인화 솔루션 사업자 인수로 무선 사업부 강화 AOL, 휴대전화 사용자를 위한 특화 서비스 시작 Yahoo의 이메일 검색 개시, 구글과의 격돌 예상 무선인터넷, AOL에게 블루오션이 될 것인가: KTH `파란`에의 시사점 美 AOL, 포드캐스트 검색 서비스 개시 Microsoft, AOL과 조인트 벤처 설립 시도 Yahoo, 검색 속도 증가시키는 Instant Search 서비스 시작 Google, MS 견제 위해 AOL에 투자할 가능성 증가 ESPN, 산요 단말기로 MVNO 모바일 서비스 개시 英 T-Mobile, 휴대전화용 full 인터넷 접속 서비스 개시 Google-Comcast, AOL 공통 투자 방안 논의중 日 야후!, MNP시대의 Contents Portability 위한 무선 플랫폼 구축 [통계] 日 무선인터넷 이용 실태 조사: 패킷정액제 도입으로 액세스 빈도 증가 Contents Portability로 MNP 도입의 실익 노리는 Yahoo! Japan: 독립계 포털에 새로운 가능성 제시 AOL, MusicNow 인수를 통해 음악 서비스 강화 타임워너-AOL, 온라인 TV 서비스 준비 美 Cingular, 무선인터넷 usability 개선을 위한 신규 서비스 론칭 MSN 차이나, 온라인 광고 수익 연 30~40%로 급성장 Google, G메일 모바일 버전 출시 [통계]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 현황 전세계 멀티미디어폰 무선인터넷 이용실태: Mobinet 2005 美 단말기종별 무선인터넷 이용 현황 Google, 이메일에 IM 서비스 결합 AOL, 협업과 보안 강조된 기업용 IM 출시 예정 IM의 모바일 채용 확산, SMS 대체로 이통사 수익 침해 가능 SK텔레콤 무선인터넷 매출 현황(04-05) Yahoo!, 모바일 포탈 이용률 1위 (2005년 4Q) 美 AOL-워너브라더스, 무료 콘텐츠 기반 IPTV 채널 `In2TV` 출시 [소프트뱅크] 보다폰과 콘텐츠 측면에서 협력모색 대만 모바일 인터넷 이용현황(2004-2005년) 日 무선인터넷 이용자,거의 매일 접속자가 76.2% 국내 이통사별 무선인터넷 가입자 현황(2006.12-2006.1) 국내 월별 무선 인터넷망 매출 추이(2005.1~2006.3) 日 무선인터넷 운세 콘텐츠 이용동향 조사 (2006) 美 이미지 검색 이용률 연간 91% 수직 상승 日 소비자, 쿠폰/할인권도 무선인터넷으로 :무선인터넷으로 쿠폰 입수 47.3% 전 세계 무선인터넷 서비스 본격 확산단계 진입 … Ipsos Insight Time Warner, 과거의 영광을 어떻게 재현할 것인가-- 5가지 접근 방법을 중심으로 3G 킬러앱으로 부상한 지인네트워킹, 무선인터넷 활성화의 기폭제 될까 국내 SK텔레콤 무선인터넷 매출 추이 (2003년1분기~2006년1분기) Broadband content: Holding the trumps 국내 인스턴트 메신저 월간 순방문자수(UV) 현황 (2005.5-2006.4) 국내 휴대폰 무선인터넷 이용 의향 조사(2003년) 월별 네이트온·MSN메신저 이용자수 추이 (2005.3-2006.1) 中 차이나 모바일, Google과 무선인터넷 검색 엔진 개발 논의 日 야후, 소프트뱅크 모바일과의 서비스 연계 시동 모바일 인터넷 이용자 처음으로 PC 인터넷 이용자 추월---日 총무성 美 AOL, 커스트마이징 이메일 서비스 'MyeAddress' 테스트 시작 MS, Google 겨냥한 온라인 지도 서비스 Window Live Local 출시 모바일 검색서비스 경쟁, KDDI와 Google의 제휴 배경과 의미 중국 무료 이메일 시장점유율 (2005년) 국내 법인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이용의향 조사 (2005년 하반기) SKT 경영 실적 (2006년 1분기) 국내 법인유형별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이용률 (2005년 하반기) 국내 법인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활용 업무(2005년 하반기)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만족도 조사(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속성별 만족도 조사(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실용용도 콘텐츠군 이용율 (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오락 콘텐츠군 이용율(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용도별 신규콘텐츠 이용의향(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량별 신규서비스 가입의향 조사(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개인별 보유 기기(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커뮤니케이션용도 콘텐츠군 이용율(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핸드폰 꾸밈용도 콘텐츠군 이용율 (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향후 이용 증가 전망(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브랜드별 이용도 조사(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별 일평균 이용량 (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및 성인콘텐츠 매출 전망 (2003~2006) 세계 무선인터넷 시장규모 추이 (2003~2007) 국내 이통3사별 무선인터넷 매출 추이 (2004~2005) 도코모, 복수 검색엔진을 통한 모바일 검색 서비스 10월에 선보여 SKT 매출 및 무선인터넷 ARPU 추이 (2003~2006.3) 국내 SKT 무선인터넷 ARPU 및 증가율 추이 (2001~2005) Google, 모바일 검색에서도 시장지배력을 이어갈 것인가? 미국 AOL 매출 구조 전망 (2006~2009) 도코모, MSN 등 9개 포털 사이트와 연계를 통한 모바일 검색 서비스 제공 국내 무선인터넷 매출 추이 (2001~2005) 日 모바일 비즈니스 시장규모, 7,224억엔으로 전년대비 40%의 큰폭 성장 국내 네이트온•MSN 월간 순방문자 수(UV) 추이 (2005.9~2006.6) 도코모, 모바일 검색서비스 Google과도 제휴---오픈전략으로 차별화 중국 무선인터넷 가입자 추이 (Q1`04~Q3`05) 미디어 기반 신생 MVNO들의 계산 착오: 음성 요금의 경쟁력 없이는 차별화도 무의미 美 MVNO 시장 하락세, 차별화된 상품 과 마케팅 전략 부재가 주된 이유 日 디지털 콘텐츠 시장, 11%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 예고 미국, 무선인터넷 접속자수 3,400만명 돌파---Telephia 국내 SKT 무선인터넷 매출 성장 추이 (2001~2005.3Q) 美 MVNO, 웹 마케팅 활용도 낮아 … Helio와 Virgin이 선두주자 국내 지오텔 경영실적 및 목표 (2004~2007) 미국 웹 검색시장 검색횟수 및 성장율 (2006.4) 미국 웹 검색시장 점유율 (2006.4) 중국 무선인터넷 이용자가 가장 선호하는 휴대폰 인터넷 서비스(2006년 8월) 모바일 광고와 무선 브로드밴드의 결합, 새로운 BM 탄생의 예감 미국 온라인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2006년 7월) Telecom Italia, AOL의 독일 사업부 인수 발표 ... "脫 Telco를 향한 방침은 불변" AOL, Intel의 Viiv 기술 이용한 주문형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런칭 … 고화질 콘텐츠 구현이 핵심 MS, Soapbox 출시로 UCC 시장진입 선언 … YouTube에 직접 도전장 日 모바일SNS 이용동향, 25%가 "동영상 업로드 기능" 희망 AOL 사업부 인수에 나선 유럽 Telco들...확산되는 '脫 Telco' 추세 모바일 검색 활성화에 나선 Yahoo와 Google, "기술 만으로는 소비자를 붙들어 둘 수 없다"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6.8) 국내 이통3사별 무선인터넷 매출 추이 (2004년~2006년 상반기) 모바일 도메인 '.mobi' 공개, 휴대전화 무선인터넷 활성화의 기폭제 되나 Yahoo-MS, 메신저 호환성 계약 체결...전세계 3억5천만명 이용자 혜택 모바일 사업 매각을 선언한 Telecom Italia : "통신사업의 미래는 브로드밴드와 미디어에 있다" 월트디즈니, MVNO 사업 접고 Sprint Nextel과 번들링 제휴로 선회 웹기반 VoIP의 급성장, "가장 큰 잠재시장은 게임분야" … Yankee Group 日 도코모, i-mode에서도 13개 메이저 검색사이트 직접 접속 가능토록 개방조치 단행 북미 기업용 무선 시장, 모바일 e-Mail과 IM이 킬러앱이 될 전망 美 Cingular, 음성인식 기반 모바일 통합검색 서비스 도입 MNP를 계기로 새판짜기에 들어선 日이통시장, `Over DoCoMo`의 호기를 잡은 KDDI의 전략 英 CPW의 공격적 행보, AOL 영국사업부 인수로 유무선 컨버전스 경쟁에 도전장 美 T-Mobile, 비 통화용 수요를 겨냥한 200달러대 스마트폰 출시 국내 인터넷 포털 툴바 다운로드수 추이 (2006.7.17~10.2) 야후재팬과 소프트뱅크의 연계, Mobile 2.0 비즈모델을 보여줄 것인가? 국내 주요 메신저 이용자수 (2006.9) Time Warner, 인터넷 자회사 AOL 완전 매각 또는 De-merge 검토중 "모바일 검색 포탈에도 롱테일 컨텐츠는 필수" ... Google 부사장 세계 검색서비스 시장 점유율 (2006.9) 국내 이통3사 매출대비 무선인터넷 수익율 추이 (2003~2006.6) 무선인터넷 콘텐츠, "개인화 보다 주문형이 더 중요"... Compete 조사결과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6.9) Google, 모바일 GMail 업그레이드...PC와 유사한 UI로 조작성 대폭 향상 국내 이통3사별 이동전화 부가서비스·무선인터넷 이용률 (2006.8.31~9.15) Google UK 광고매출 매년 두배 성장, 공중파 방송사를 추월하기 시작 日 소프트뱅크, 일본판 MySpace 정식 발표..."차별화 전략은 음악 기능과 오픈성" 日 지상파DMB폰 이용자, 무선인터넷 이용시간도 증가 모바일 검색으로 원하는 정보, `음식점`과 `소매점` 무선인터넷 이용률 – 유럽 29%, 미국 19% 전세계 VoIP 사업자 10%가 사업개시 15개월 이내 시장에서 퇴출... MyVoipProvider 조사 英 3, 정액제 모바일 브로드밴드 상품 `X-Series` 출시... Skype, Sling, Google 등 9개사와 제휴 日 야후재팬 사장, "이통사들, 공식사이트의 과금 모델을 버릴 수 밖에 없을 것" 미국 이통사들도 모바일 검색 강화 붐 … Sprint Nextel은 MS와 제휴 선언 Mobile 2.0시대를 대비한 日 KDDI의 또 다른 실험 : 모바일판 SNS 서비스 `EZ GREE` 국내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 제공업체별 방문자수 (2005.12) 국내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 제공업체별 도달율 (2005.12) 日 3G 가입자의 무선인터넷 이용행태 분석 휴대폰을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벤처기업이 온라인으로 제공, Berggi 노키아, 무선브로드밴드 정액제에 필수적인 P2P트래픽 선별적 제한 Tool 발표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6.10) 미국 온라인 검색 시장 점유율 현황 (2006.10) 데이터 ARPU를 겨냥한 美 이통사들의 Web 2.0형 모바일 검색: 이용자참여, 양방향성, 광고기반 정액제와 무선 브로브밴드 시대 이통사의 변신:도코모, 공식사이트에 C2C형 경매 서비스 도입 日 KDDI, MNP 이후 콘텐츠 이용율 변화 공개... 구글검색 이용 2.5배 증가 美 이통사들, 모바일 음악에 이어 컨슈머용 e-mail 경쟁... 단말과 요금 차별화가 핵심 日 도코모, 무선인터넷 정보료 매출 1.6조원 달성… 음악과 게임이 시장성장 견인 국내 무선인터넷 구매 품목 (2005) 국내 무선인터넷 콘텐츠별 이용 경험 (2005)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6-2007 美 네티즌 IM 이용행태 조사... 청소년의 30%, 성인 10%가 "메신저 없이는 살수 없다" 컨슈머 시장으로 확산중인 모바일이메일, 美 시장 현황과 시사점 일본 데이터 정액제 보급 추이 및 전망 (2004.9~2007.3) Google, 佛 Orange와 공동으로 `구글폰` 출시키로... 광고와 접속료 BM간 융합 가능할까?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율 추이 (2002.3~2005.9) 모바일 IM,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의 유망 킬러앱으로 부상 국내 이통3사별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6.11) 美 이통시장에도 모바일 광고 확산 조짐... Sprint에 이어 Verizon도 가세 국내 SKT 무선인터넷 요금 변경안 (2007.1월 이후 적용) 토종포털 Baidu에 밀린 구글,China Mobile과 손잡고 모바일 검색으로 방향 전환 국내 메신저 시장 점유율 (2006) [CES 2007] 야후, 업그레이드판 `Yahoo! Go for Mobile 2.0` 출시... "올해는 모바일에 주력하겠다" 국내 이통사별 무선인터넷 정액제 현황 (2007.1) 홍콩 허치슨, 3G 데이터 정액요금제 도입으로 ARPU 10% 증가 기대"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6.12) 美 연령대별 이통서비스 이용성향, 18~24세는 휴대폰을 `멀티기능 액세서리`로 인지 국내 SKT·KTF 무선인터넷 매출 추이 (2003~2006) 국내 이통3사별 무선인터넷 요금 인하 내역(2007.1) 국내 모바일 사이트 이용 건수 추이 (2004~2006) 구미 이통7개사, `모바일검색 얼라이언스` 설립 추진... Google과 Yahoo 의존 탈피 국내 일반인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주 이용 서비스 추이 (2003~2006) 국내 일반인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주 불만족 요인 추이 (2003~2006) 국내 일반인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이용전환 요인 조사 (2003~2006) 국내 일반인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이용빈도 추이 (2003~2006) 국내 일반인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이용경험 추이 (2003~2006) 국내 일반인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만족도 조사 (2003~2006) 국내 모바일 무선인터넷 연령대별 사용률 및 월평균요금 (2006) MVNO 사업 접었던 Mobile ESPN, 버라이존의 모바일 TV를 통해 부활 마우스 감각으로 무선인터넷 서핑, 스마트센서 탑재 가로화면 휴대폰 출시...日히타치 美 망중립성 논란, 유선에서 무선으로 확대...의회에서도 핵심사안으로 떠올라 日 모바일•온라인 P4P 광고시장 급성장, 검색연동형 광고가 대세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인터넷의 미래는 PC가 아닌 휴대전화에 있다", 이통시장 진출야심 토로...Google 부사장 국내 네티즌 인터넷유형별 이용자 구성비 현황 (2006.12) 일본 이통3사별 무선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6.12) 英 모바일 Local Search 이용률 큰 폭으로 증가...패스트푸드-주점-극장順 인기 日, 무선인터넷 비공식 사이트 이용률 빠르게 증가...Web2.0의 모바일화 현상 가시화 온라인 미디어 업계, 모바일 광고시장에 잇따라 진출 선언...AOL도 전문업체 인수 타진중 미국 네티즌의 인터넷 및 무선인터넷 이용 현황 (2006.11.30~12.30)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7.1) 구글, 모바일광고 글로벌 전략 그림 완성단계...China Mobile과도 제휴 체결 미국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현황 (2007.1) 국내 주요 메신저 서비스 이용자수 현황 (2007.2) 美 이통사들, 콘텐츠 독점공급 제휴 러시...요금제,커버리지,단말로는 차별화 어려워 Google과 Apple, 자사 브랜드 단말공급 파트너 물색 위해 유럽 이통사들에 러브콜 美 FCC, 무선브로드밴드를 `정보서비스`로 분류... 다양한 규제완화 혜택 입을 듯 국내 10대 네티즌의 주사용 메신저 비중 (2006) 모바일2.0 시대의 과제, `콘텐츠 추천형` BM을 발굴하라...음악과 게임이 Enabler로 주목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7.2) 세계 검색 사이트 시장점유율 현황(2005.07~08) 일본 포털 사이트 이용 현황(2006.01) 구글-야후, 모바일 검색 기능진화 둘러싸고 신경전... 클릭 한번으로 원하는 정보 입수 미국 포털 사이트 이용현황(2006.01) 영국 포털 사이트 이용현황(2006.01) 구글맵의 대항마 ‘Virtual Earth’, 3D 지도애플리케이션 시연... MS 블로그와 커뮤니티를 접목한 모바일판 지식iN 사이트...日 niwango 日 소비자 약 23.5%, "이동 중 광고를 보고 실제로 모바일로 검색 경험 있다" 구글, PC 연동에 최적화된 ‘모바일 Gmail’ 서비스 런칭 Mobility Revolution 시대, “접속해서, 만나고, 공감할 수단을 제공해야 살아남아”...美 Sprint 사장 미국 다이얼업 인터넷서비스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1분기) 모바일2.0 시대의 유망 BM, 모바일 광고의 현 주소와 가능성 UGC와 광고 기반의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BM에 관심 고조, 이통사와 수익분배…美 GotZapp 중국 모티즌 연령대별 구성 현황 (2006.하반기) 중국 모티즌의 직업별 구성 현황 (2006.하반기) 日 모바일광고 시장, 4년후 11억달러 규모로 성장해 인터넷광고를 추월할 전망 모바일 검색-광고 시장을 둘러싼 IT 거물들간의 경쟁...Google, Yahoo, MS의 삼파전 웹TV용 이용자가이드, 필수 툴로 각광...동영상 사이트가 `주문형 CATV`를 닮아가는 추세 반영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7.3) GPS 탑재 PND 시장 255% 급성장, 전문업체들의 차별화 제품도 속속 등장 모바일 검색에도 롱테일화 진행중, 키워드 상위 100개의 검색량은 전체의 12%에 불과 국내 일반인의 광대역 무선인터넷 이용 이유 조사 (2006) 국내 일반인의 광대역 무선인터넷 비이용 이유 조사 (2006) 국내 SKT의 ARPU·MOU 현황 (2007.1분기) 국내 SKT 매출 구성 현황 (2007.1분기) 보다폰도 무선데이터 정액제 도입에 동참...VoIP와 IM은 대상에서 제외키로 日 이통업계의 무선인터넷 포털 운영방식, 실태와 문제점..."폐쇄적, 파행적 행태는 여전" 기존 미디어들의 인터넷 끌어안기로 전환기 맞은 동영상 시장, UCC 바람 잠재우고 RMC 부활할 것인가? 도코모, 데이터정액제 '파케호다이' 가입자 1,000만명 돌파 GPS-지역정보-SNS를 결합한 모바일2.0 검색서비스 등장...美 IAC 미국 검색시장 업체별 점유률 현황 (2007.3) Google, 정보 유형과 출처를 초월하는 통합검색 엔진 `Universal Search` 구상 발표 메이저 포털들의 광고 전문업체 인수 러시, AOL도 맞대응에 나서 미국 4대 검색서비스의 월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7.3) "모바일 광고는 가장 유망한 분야, 수년내 50억불 규모로 성장할 것"...업계 경영진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7.4) 日휴대전화 유료 사이트 이용 게임사이트가 33.5%로 가장 많아 국내 지오텔의 실적 추이 (2003~2006) 유럽, SMS 이용률이 높은 이유...이통사가 단말스펙 통제 못해 무선인터넷 UI 불편 英, 직장내 인터넷 통제로 무선인터넷 이용 늘어... 15%는 화장실에서 휴대폰으로 접속 英 소비자 조사, 모바일 지역검색 서비스의 일상적 반복 이용 증가...FMC 추세 반영 음성인식 기술, 모바일 검색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광고기반 BM으로 요금파괴 예고 미국 방문자 점유율 기준 Top 20 사이트 현황(2007.2) 일본 이통3사 무선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7.4) 국내 DMB 단말기 기능별 사용 빈도 조사 (2007.1) 미국 4대 포털 온라인광고 시장점유율 추이 (2004~2007) 온라인광고 시장을 둘러싼 포털 Big4의 패권경쟁, 지향점은 ‘메시지 마켓플레이스’ Amp’d의 좌절된 ‘모바일 미디어 기업’의 꿈...MNO인 Verizon의 음모? 일본 휴대전화 유료 사이트 이용 종류 (2007.4) Amp’d 좌초의 파문, MVNO 업계에 먹구름...고객층 유사한 Helio에 관심 집중 국내 이동통신 및 무선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6.12) 동영상 콘텐츠 지문인식 툴 잇달아 발표..MS에 이어 YouTube도 미디어 기업들과 공조 美 Virgin Mobile, Amp`d 파문으로 IPO 추진 포기 가능성 높아져 중국 포털사이트 Tom 실적 현황 (2007.1분기) 세계 웹 브라우저 시장점유율 추이 (2007.6) MS, 모바일과 IPTV 전략 재정비 나선다...‘Mobile MSN`과 ‘Mediaroom’ 런칭 일본 인터넷 톱페이지의 점유율 현황 (2007.3) 日 이용자, 모바일 사이트 접속방법으로 `공식메뉴` 보다 `검색창`을 더 선호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7.5) 한달반 만에 2천만명이 이용한 얼굴대조 사이트 日 ‘Kaocheki’, 대유행의 이유 무선인터넷의 세대진화를 재촉하는 대기화면 서비스, 모바일 롱테일 BM의 전령이 될 것인가 ? P2P 모바일 VoIP 서비스 ‘Fring’, 대상 단말 확대... Skype, MSN, 구글토크와 연동 해외 이통사와 벤더들의 HSUPA 준비 상황 점검과 국내 시사점 SKT의 e-커머스 시장 진출, 전략적 배경 분석과 전망 이통사-검색업체간 새로운 협력모델 제시...英 전문 에이전시 4th Screen Advertising 유저가 뽑은 인기 웹애플리 랭킹 Top100 : BeBo, Firefox, Gaja Online, Gmail 順 日 모바일 검색엔진 이용행태와 SEO 영향도 조사결과 : Head도 크고, Tail도 길게 나타나 미국 동영상 UCC 시장점유율 현황 (2007.5) 일본 이통사별 무선인터넷 가입자 수 및 순증 현황(2007.5) 국내 고속 무선인터넷 서비스 가입자수 추이 (2007.1~6) 국내 SKT의 요금 인하 내역 (2000~2007.1) 미국 방문자수 기준 모바일 웹 도메인 Top 10 (2007.3) 일본 유무선인터넷 이용자 수 추이(1997.2~2007.3) 일본 유무선 인터넷 광고 시장규모 전망(2005~2011) 통합 메시징, 모바일로 간다..."ARPU 높이고 Churn 억제에 효과 뚜렷" 전세계 온라인 게임 이용자수, 5월 현재 2억1,700만명...전년대비 16.5% 증가 구글의 GrandCentral 인수, 통신분야 진출을 위한 사실상 첫 단추 일본 무선인터넷 순증 가입자 수 현황(2007.6) 구글, 모바일판 AdSense 베타버전 런칭...이통사와 제휴형태는 미정 모바일 검색엔진 도입, 공식사이트 접속률과 ARPU 모두에 효과...日 Softbank 일본 무선인터넷 이용자의 검색엔진 이용 현황(2007.7) 일본 무선인터넷 이용자의 공식사이트 이용 현황(2007.7)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7.6) iPhone 신드롬과 임팩트 분석 … "아직은 시작에 불과하다" 구글 재팬, “모바일 롱테일 활용한 일본발 신수익 모델 발굴하겠다” 미국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현황 (2007.6) 모바일 VoIP의 대세화 조짐, 정액요금제 도입의 Rationale 될 것인가? 英 브로드밴드 시장, 무한경쟁에 돌입...신규고객에 노트북 PC 무상 제공 메이저 포털들의 차기 전쟁터는 ‘모바일 검색’...이통사의 walled-garden 해소가 관건 日 포털 업계의 현황과 특징 : Yahoo의 독주에 Google이 추격 일본 휴대전화 무선인터넷 접속 기능 이용 여부 조사(2007.7) 일본 무선인터넷(브라우저)폰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추이(2007.5~6) 日 KDDI와 구글의 제휴, 검색에 이어 Gmail 기반의 유무선 통합 웹메일 서비스 런칭 모바일 SNS의 최근 동향 : 일본의 선행사례와 시사점 日 무선인터넷 이용자의 80%, 모바일 검색 이용 중 日 모바일 검색 연동형 광고 폭발적 성장세, 배너광고 매출을 추월하기 시작 美, 모바일 이메일 중독자 비율 53%..."휴가갈 때도 메일확인 가능한지 확인" 日 KDDI, 그룹차원의 유무선방송 통합 `FMBC` 가동... 브랜드와 UI 통합부터 모바일 사이트도 SEO/SEM 대책 중요성 커진다, 검색사이트 직접 접속비율 증가세 日 이통시장, 요금인하 무한경쟁의 다음 단계는 ‘콘텐츠 융합’ 경쟁 구글을 의식한 MS, 온라인 ‘소프트웨어+서비스’ 강화... Hotmail 용량 두배, OEM 도입 日 KDDI, 유무선 통합포탈 ‘au one’의 가능성과 과제...구글과의 제휴 향방에 주목 국내 주요 정보화 통계 현황 (2006) 모바일 UCC 매출, 향후 5년간 10배 급증... SNS 사이트의 비중이 50% 차지 국내 휴대전화 가입자의 연령대별 이용 행태 (2007) 구글폰, iPhone이 빠뜨린 두가지 핵심기술 응용에 승부를 건다 : `음성인식`과 `GPS`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7.7) 英 무선인터넷 부가서비스 이용률 감소 …기본 기능만 갖춘 저렴하고 심플한 휴대전화 선호 일상회화 수준의 음성인식 기술 휴대폰에도 실용화, 검색 서비스에 활용…美 vlingo 일본 VOD 시장규모 전망(2006~2011) 일본 업체별 무료VOD서비스 이용실태(2007.1) 미국 주요 모바일TV 채널별 시청점유율 현황 (2006.2분기) 일본 무선인터넷 가입자수 추이 (2005.6~2006.5) 노키아, 자사 스마트폰에 Windows Live와 MSN 기본 탑재키로...향후 단말 전략의 변화 예고 LGT `안심정액제`와 야후 OneSearch의 결합, 무선인터넷 활성화 위한 키워드 제시 : `정액제, 과금상한제, 양질의 콘텐츠` 중국 무선인터넷 서비스업체 Tom Online 매출 현황 (2006.3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