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지난 4월 10일, PC에서 이용하는 동 사의 무료 메일 서비스인 Gmail을 모바일에서도 열람할 수 있는 '모바일 Gmail' 서비스를 런칭했다. XHTML과 CHTML, SSL 통신을 지원하는 무선인터넷 지원 단말에서 이용할 수 있다. Tag #구글 모바일메일서비스 Gmail 모바일Gmail 글로벌제휴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통신모듈을 장착한 메일&채팅 단말기 SprintPCS 음성명령 이메일 서비스 시작 일본 이동통신 Roadmap 시리즈 3탄 : J-PHONE 도코모, FOMA 스팸메일 대책 마련 [i-Mode]전화를 걸면 URL을 메일로 자동통지하는 시스템과 응용사례 광고성 SMS의 규제와 새로운 푸쉬형 정보 제공 일본 이통3사의 SMS 및 e-mail서비스 상세비교 Motorola, 필체 입력 e-mail 애플리케이션 개발 스팸메일 대책에 나선 DoCoMo 모바일마케팅 사례 : 메일분배와 바코드 다운로드 애니메이션을 e-mail로, Funmail 시간대별 운세 제공 무선인터넷 컨텐츠 음성입력으로 메일이 전송되는 모바일 마케팅 메일 한통으로 100만명을 움직이는 모바일 마케팅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2)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3)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1)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4)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5) 만개하는 무선인터넷 메일서비스와 가능성 스팸메일 소탕을 위해 전면전쟁에 나선 도코모 중국 휴대폰 이용자의 메일서비스 이용실태 J-Phone 사진메일 단말기 300만대 돌파 출시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도코모의 504i 시리즈 KDDI의 2002년 마케팅 전략 : 1x와 사진메일로 경쟁사 견제 범죄신고수단으로 채택된 샤메일 J-PHONE, 일본 제2의 이통사업자로 부상 차세대 주역으로 떠오르는 동영상 메일서비스 일본 휴대전화 신규서비스관련 설문조사결과 - 샤메일이 인지도와 이용의향에서 단연 선두 일본 휴대전화 신규서비스관련 설문조사결과 - 샤메일이 인지도와 이용의향에서 단연 선두 유무선 통합을 위해 메일서비스 통일하는 KDDI 스팸메일을 능가하는 악질전화, 지불의무 無! 차세대 메시징으로 전략수정에 나선 이동통신 사업자들 모바일 사업(J-PHONE)에 社運을 걸고 새출발하는 Japan Telecom [통계] 일본, 영상메일「아이샷」, 이용하겠다 30% 샤메일열풍을 잠재울 DoCoMo의 승부수 「아이샷」 DoCoMo의 영상메일「아이샷」, 이용하겠다 30% 동영상 메일, 자바 휴대전화만 있으면 OK Voice메일과 사진메일을 동시전송하는 "Voice Picture" 카메라와 바코드로 실생활과 인터넷을 연결하는 휴대폰 단말의 등장 메일로 받은 Mission을 수행 :「Hero☆Connection」 KDDI의 2003년 모바일 사업전략 : BREW로 법인수요 개척 카메라폰 열풍 : 3G 보급의 장애물 or 지원군 ? 스팸 SMS 차단을 둘러싼 각국의 동향 도코모의 사진첨부메일 i-shot 악용 대책 발표와 비난 데이터 ARPU 증대의 일등공신, 카메라폰 카메라폰을 이용한 B2C 비즈모델 사례 : 중고차 판매, 수리견적 서비스 J-Phone의 무비 샤메일 신형 단말기 출시 : NEC FOMA 신규단말기 판매호조와 도코모의 속사정 KDDI의 3G BREW 신형 단말기 출시 : 도시바 전용프린터의 등장으로 영역확장에 나선 카메라폰 일본 이통3사의 동영상메일 서비스 경쟁과 KDDI의 전략변화 신형 FOMA단말 기종별 비교(2): 트윈 카메라를 탑재한 NEC의「N2051」 도코모의 505i 대응 콘텐츠 [2] :「키티&산리오 메일」 일본 이통3사의 MMS 현황 및 향후 전략 : 카메라폰 일제 보급으로 접전 연출 모바일 메일을 사용한 Push 서비스 : Nooper CDA 505i대항 J-PHONE의 100만화소 카메라폰 : Vodafone 로고 채택 [통계] 지도정보와 휴대폰의 친화성 : 일본의 이용실태 조사결과 일본 이통사별 휴대전화 비밀번호 기능 상세 메가픽셀급 카메라폰으로 반격에 나선 KDDI 멀티미디어 서비스 활성화의 뜨거운 감자 : 일본 성인콘텐츠 현황 DoCoMo의 비공식사이트 끌어안기 전략 : 「i-Mode My Box」사례 일본 휴대전화 신규시장 경쟁구도의 변화 : 동영상 카메라폰이 변수로 작용 J-PHONE의 3G 활성화 전략 : 메뉴별 차등 과금제 도입 검토 일본 이통사들의 유해 콘텐츠 대책[1] : 스팸메일, 스팸SMS [통계] 일본, 카메라폰 촬영화상의 용도 : 주로 메일전송, 배경화면장식, 메모기능으로 활용 [발표자료] MMS의 가능성과 향후 발전방향 카메라폰 부작용 대책 : 이용자측의 의식전환도 중요 [통계] 일본, 영상메일 이용실태 : 친밀도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 일본 이통사들, 스팸메일 퇴치위한 공동대책 마련 : 발신원 정보 공유 J-PHONE의 3G 딜레마, 장애요인과 차별화 포인트 분석 DoCoMo의 유해사이트 차단대책 본격시동 : 비공식사이트 접속제한 및 메일 송신수 제한 [카메라폰응용]인화서비스(2):사진배달서비스, 사진메일클럽 망개방과 카메라폰 보급확대로 주목받는 Moblog : 요금부담 해소와 접속편의성 확보가 관건 [통계] 일본, 모바일 영상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이용 동향 : 요금인하와 화질향상이 선결과제 [메시징] 캐릭터가 커뮤니케이션 도우미로, 키티&산리오 메일 [모바일마케팅] Opt-in 방식의 콜백 URL 마케팅, Dadmail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3] : FOMA "900i" 대응 애플리케이션/콘텐츠 분석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주요사례[2]: 카메라폰과 "놀이" 개념을 접목한 Namco의 "해피파라" [모바일 커뮤니티] 위치정보 연동형 커뮤니티 ImaHima 카메라폰 연계 응용서비스 최근 동향 분석 : 커뮤니케이션 + 엔터테인먼트 연계로 수익창출 [해외시각] 제 2의 기업용 모바일 붐 [통계] 일본, FOMA 단말의 부가기능 이용실태 : 현재는 실적 저조, 정액제 도입 이후 활성화 기대 [통계] 일본, 휴대폰 배터리 수명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3G Migration 가속화를 위한 도코모의 야심작 901i 시리즈[1]: 변화된 전략의 가능성과 한계 IETF, MS의 스팸방지 Sender ID 기술검토 워킹그룹 해체 Google, 상장 첫날 주가 18% 상승 日 보다폰, 가입자 순증감소의 충격 회복을 위해 3G에 주력 美 주요 CDMA 사업자, 연내에 전국 규모의 EV-DO 도입 추진 무선 데이터 단말기의 최후의 승자는 `PDA폰`이 될 것 … WSJ 내년까지 휴대폰 보유자 41%가 데이터 서비스 이용 英 BT, Yahoo 메신저 기반 VoIP 서비스 개시 日 이용자, 휴대전화 탑재기능 희망 "GPS –라디오–사전" 순서 무선이메일 단말기 Blackberry, 유럽과 아태지역으로 세력 확장중 美, 기업용 모바일 보급의 단초는 이메일이 될 것 … Meta Group 美 Yahoo, 메일기능 강화 및 무료메일 용량 100MB로 확대 Yahoo, 모바일 검색 시장을 놓고 Google과 정면 승부 선언 美 벤쳐캐피탈, Google의 상장 효과로 투자마인드 빠르게 회복 美 Google, IPO로 27억달러 조달을 목표 Google, IPO에 따른 스톡옵션 분배 문제로 사내외 갈등 고조 美 Google의 사상 최대규모 IPO, 초미의 관심사로 대두 스팸메일의 절반, `행동이력 추적 코드`가 입력된 것으로 나타나 Google, 대용량 무료메일 서비스 출시로 포탈化에 착수 무선 이메일이 美 기업들의 필수 애플리로 부상…Yankee Group FCC, 휴대폰 스팸메일 규제 방침 결정 내년 기업용 모바일 시장의 화두는 스마트폰 Yahoo와 MS, 요금부과 방식으로 스팸 메일에 대응할 방침 美, 인터넷 이용자의 23%가 데이트 신청시 메일이나 IM을 사용 日 휴대전화 이메일 이용, `집에 있을때`가 75.5%로 가장 높아 이메일 전용단말 BlackBerry의 신화, 개발사 RIM의 순익 5배 증가 북한, 프라이버시를 보장하는 국제 이메일 서비스 허용 발표 DoCoMo, 선불형 통화이용권을 이메일에 첨부해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출시 일본의 번호이동성 논란, 메일주소의 이동성도 포함할 것인가 ? KDDI, 단말 교체시 변경정보를 일괄 전송하는 「알림 메일」서비스 개시 2003 무선인터넷 성장엔진[1] : 카메라폰 응용서비스의 가능성과 발전방향- 일본의 선진사례 분석과 시사점 [Vol.2]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모바일 자동 번역 서비스 : 메일 번역과 음성 낭독 기능으로 니치마켓 공략 휴대인터넷과 Blackberry,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 검색포털과 VoIP의 연계, 대세가 될 것인가 ? 구글의 신규 서비스를 통해 본 전략적 방향성 북미 지인 네트워크 서비스 동향: 위치정보를 활용한 유무선 연동 서비스의 등장 Yahoo, 이메일, 온라인 사진 저장 및 검색을 통합한 PhotoMail 서비스 개시 모바일 이메일 시장, BlackBerry의 독주가 끝날 것인가? 이메일, 전화 제치고 최고 통신수단으로 부상 구글, 인터넷 동영상 검색서비스 올 여름 내 시작 美 Google, 휴대전화 이용한 웹 검색 서비스 개시 Google Wallet, 향후 전망에 대한 평가 엇갈려 T-Mobile, 휴대전화 인터넷 시작페이지로 Google 채택하여 PC 상의 인터넷 사용과 유사한 환경 제공 포털의 지도서비스를 활용한 새로운 수익 모델 가능성 RIM과 모토로라, 이메일 단말 시장 놓고 신경전 도코모, 강력한 차단 대책으로 스팸 송신건수 92% 축소 日 총무성, 스팸 메일 축소 위해 사업자간 ‘블랙리스트’ 공유 추진 Google, 블로그 연동 MS Word Add-in 출시 [포털] 구글 메신저에 대한 외부 개발업체의 기능 추가 발표 Yahoo의 이메일 검색 개시, 구글과의 격돌 예상 Google, 블로그 검색 서비스 개시 Google, MS 견제 위해 AOL에 투자할 가능성 증가 Google, 무료 기반의 무선인터넷 접속 시범 서비스 시작 Google, 비디오 서비스 기능 강화 Google, Sun과 협력체제 구축 - Sun의 OpenOffice와 관련된 협력일 것으로 예상 Google의 공영무선랜 사업자 입찰 참여, 통신시장 진출의 신호탄인가? Google과 Sun, MS에 대항하는 협력 체제 구축 무선 이메일 시장, 다양한 업체 참여로 시장 확대 예상 Google-Comcast, AOL 공통 투자 방안 논의중 RIM & Palm, 무선 이메일 시장에서 협력체제 구축 구글의 `Google Base`테스트 실시, 전자 상거래 시장 공략으로 이베이와 격돌 전망 Google, 美 Mountain View 市에 무료 WiFi 서비스 제공 Google, Google Earth를 기업용 검색 툴과 결합 예정 Nokia와 MS, 무선이메일 시장에서 RIM의 아성에 도전 구글, eBook 시장에 ‘대여’ 모델 도입 추진 구글, 신규 검색 광고 서비스 ‘Click-To-Call’ 도입 예정 美 무선데이터 시장, 무선 이메일을 중심으로 확산될 것 日 보다폰, PC 이메일을 휴대전화로 수·회신 가능한 `보다폰 오피스 메일` 개시 Google, G메일 모바일 버전 출시 VoIP와 연계된 Click-to-Call 서비스의 진면목 Hutchison 3G, MS Outlook 기반 MMS 전송 서비스 런칭 Opera, 모바일 브라우저의 기본 검색 파트너로 Google 선택 Google, MS에 대항하는 비디오 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Google, Napster 인수설 부인 모바일 이메일, 3년 내 급성장하여 매스마켓 형성할 전망 Google-Skype, 신개념 WiFi 벤쳐에 2천만 달러 투자 폭스바겐, 네비게이션 시스템 위해 Google과 협력 Google, 이메일에 IM 서비스 결합 휴대전화 최고의 애플리케이션은 모바일 TV와 모바일 e메일 Google, 공유 기능 강조한 Google Desktop 3 출시 Google, 광고 사업 다각화 위해 지면 광고 프로그램 확대 MS 모바일 e메일 솔루션 채택 증가로 블랙베리 위협 Google Desktop 3, 관리툴 추가하여 기업용 버전으로 확장 Google, 무료 홈페이지 호스트 서비스 시작 Google, eCommerce 시장에 본격 진입 선언 Sony-Ericsson, 단말에 Google Blogger와 웹 검색 기능 탑재 Oracle, 기업용 검색 소프트웨어로 Google에 도전 Google, 틈새시장 겨냥한 기업용 검색 제품 출시 Google, 신규 서비스로 `네트워크 드라이브` 준비 중 MS, Google 겨냥한 신규 검색 엔진 테스트 시작 휴대폰 최대 선호 애플리케이션은 이메일, 뮤직, 모바일 TV 순 Google: Anywhere, Anytime, Anyhow Google, 검색 서비스 성장률 29.4% 기록 구글, Time Warner 지분 5% 인수로 광고 시장 제휴 강화 美 Google Earth-Discovery 콘텐츠 제휴로 위치 기반 브라우징 기능 강화 美 이미지 검색 이용률 연간 91% 수직 상승 日 도코모의 향후 서비스 전략 키워드는 "리얼& 리치" Google, 향후 비즈니스 포커스는 여전히 ‘검색’ 시장 Google`s Wi-Fi plans falter Is Google a threat ? 美 AOL, 커스트마이징 이메일 서비스 'MyeAddress' 테스트 시작 美 샌프란시스코, 공영무선랜 구축 사업자 Google&EarthLink에 프라이버시 정책 보완 요구 중국 검색엔진 매출별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검색엔진 이용량별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무료 이메일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업체별 프리미엄 메일 시장현황- 계정수,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무료 이메일 시장 현황-계정수,시장점유율(2005년)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실용용도 콘텐츠군 이용율 (2005.02-2006.02) Google, 익스플로러에 맞설 독자 웹 브라우저 개발 계획 부인 중국 이메일 시장규모 현황 (2006년 1분기)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커뮤니케이션용도 콘텐츠군 이용율(2005.02-2006.02) Blackberry 국내 상륙과 모바일 이메일의 가능성 주요 웹 포탈들의 유사 서비스 봇물- 시들한 M&A 조짐 반영하나 도코모,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BlackBerry' 단말 출시 호주 이통시장, 모바일 이메일 사용인구 증가 … Optus Google, 온라인결제시스템 GBuy 공개…eBay-PayPal에 도전장 보다폰KK, 초유통 방식의 콘텐츠 추천 서비스 '레코메일' 개시 Google 제국, 거품인가 신화 창조인가: 신규 서비스들의 엇갈린 평가와 숨은 전략 Google, 중국 포탈 Baidu 지분 매각 – 중국 시장 공략 위한 독자 노선 가나 美 온라인포탈업체의 클릭당비용지불 광고 방식 비교(2006년) 세계 주요 검색포탈업체 실적비교(2005년) 美 구글의 매출 및 순이익 추이 (2002~2005) Google Ad, 기업용 데스크탑으로 광고 플랫폼 확장될까 국내 스팸메일 관련기술 특허출원 추이 (2000~2004) Google, 네비게이션 기능의 모바일용 Google Maps 공개 MS, 구글에 대적하는 온라인 전략 공개 앞두고 업계 이목 집중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이용자 이메일 이용율 (2005년 하반기) 구글 광고 수익 및 미국 온라인 광고시장 점유율 추이 (2002~2005) 구글·야후 TAC를 제외한 미국내 광고 수익 성장율 추이 (Q1`05~Q1`06) 도코모, 모바일 검색서비스 Google과도 제휴---오픈전략으로 차별화 세계 최대 스팸메일 중계국 순위 (2006년 2분기) Google과 Yahoo, 웹시장 장악을 위한 포성없는 전쟁 : 속도전 vs. 안정성 국내 네티즌의 연령별 메신저/블로그/이메일 이용 비중(2006.5.20~5.29) 국내 스팸메일 발송지 IP별 비율 추이 (2003.10~2005.11) 국내 인터넷 이용자 주평균 메일 수신량 추이 (2003.10~2005.11) Google-MTV 제휴로 최초 광고기반 비디오 서비스 등장…웹기반 동영상의 새로운 수익모델 검증하나 국내 이메일 1계정당 일평균 수신 스팸메일 발송지 IP별 비율 추이 (2003.10~2005.11) Google-MySpace, 9억 달러 규모 광고 계약 체결로 윈윈 노려…AdSense에 날개다나 확산과 퇴출의 기로에 선 美 공영무선랜, 향후 전망은? Google, 캘리포니아에 무료 WiFi 서비스 개시로 검색 사업 확대 미국, 무선인터넷 접속자수 3,400만명 돌파---Telephia Google Talk 출시 1년, 음성메일 기능 업그레이드로 유저 기반 확대 노려 미국 웹 검색시장 검색횟수 및 성장율 (2006.4) 미국 웹 검색시장 점유율 (2006.4) Google, 생산성 제고 애플리케이션 출시로 MS Office에 일격 구글-이베이, click-to-call 기반의 검색-광고-커머스 사업 제휴 선언 중국 모바일 이메일 이용자의 수신 방식 선호도 (2006.5) 구글 부사장, "방송사는 Google을 적이 아닌 친구로 생각해야 한다" 미국 온라인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2006년 7월) 미국 주요 동영상공유사이트 점유율 현황 (2006.2.11~5.20) 멀티미디어 보강한 Google Earth, Maps와 연동해 통합 온라인 호스티드 서비스 탄생 예고 중국 바이두·구글 만족도 비교 (2006.8) 스마트폰으로 변신한 `BlackBerry Pearl`, 차세대 단말 진화의 흐름에 편승 구글과 야후 실적 추이 (2005년~2006년 2분기) Yahoo, 앨고어 美 전 부통령의 CurrentTV와 UCC 비디오 벤처 설립 日 도코모, 외국계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BlackBerry` 판매 개시 Google, 인수합병을 통한 사업확장 전략의 배경과 의미 모바일 검색 활성화에 나선 Yahoo와 Google, "기술 만으로는 소비자를 붙들어 둘 수 없다" 日 도코모의 법인용 BlackBerry 판매 예상외의 호조, 향후 컨슈머 시장으로 확대 Google의 웹기반 Book Search 서비스, 세계 유수 대학들 속속 참여 의사 밝혀 북미 기업용 무선 시장, 모바일 e-Mail과 IM이 킬러앱이 될 전망 Google, 16억 달러에 YouTube 인수 협상중…동영상 시장선점 경쟁 신호탄 日 소프트뱅크, "인터넷비즈니스 자체로 실현 가능한 모바일 BM 보여 주겠다" Google, YouTube 인수작업 연내 마무리 키로 … 동영상 검색/광고 시대 진입 앞당겨질 듯 美 Cingular, 음성인식 기반 모바일 통합검색 서비스 도입 대형 광고미디어들의 뉴미디어 인수 경쟁... NewsCorp와 Google에 이어 Yahoo도 뒤따를 듯 Google, 혁신적 개념의 웹기반 'Docs & Spreadsheet' 공개 ... MS와 정면격돌 예상 美 T-Mobile, 비 통화용 수요를 겨냥한 200달러대 스마트폰 출시 국내 인터넷 포털 툴바 다운로드수 추이 (2006.7.17~10.2) Google의 차기 인수 대상, 음성인식/영상인식 솔루션 업체가 될 듯 국내 주요 포털 방문자수 및 도달율 (2006.9) Sony의 무선 VoIP 퍼스널 커뮤니케이터 `mylo`, 연내 일본시장에도 시판 "모바일 검색 포탈에도 롱테일 컨텐츠는 필수" ... Google 부사장 국내 전문·사무직 여성 및 전업주부 이메일 계정 보유율 (2006.6) 세계 검색서비스 시장 점유율 (2006.9) Google의 맞춤형 검색엔진, AdSense 광고 연계로 상호 수익창출형 BM 제공 美 Verizon, BREW 기반 Adobe 플래시 기술 도입...모바일동영상 콘텐츠 BM 진화 예고 국내 네티즌 일인당 일평균 스팸메일 수신량 추이 (2001~2006.6) 日 소프트뱅크의 `신수퍼보너스` 요금제, 준비부족으로 고객신뢰 추락 위기 국내 구글 한국어 페이지뷰 현황 (2006.9) Google, 모바일 GMail 업그레이드...PC와 유사한 UI로 조작성 대폭 향상 Google UK 광고매출 매년 두배 성장, 공중파 방송사를 추월하기 시작 `Google-Fi` 전략, 초기단계 부터 삐걱...접속품질 문제로 이용자 불만 급증 美 MVNO 힐리오, 구글맵 기술 채용 위치정보 실시간 공유형 LBS 서비스 런칭 Motorola, 오픈 플랫폼 스마트폰으로 Blackberry에 도전장... 메일 전문업체 Good Tech. 인수 Google CEO, "휴대폰 보조금을 광고주가 부담하는 시대 열릴 것"...일본에서 시험중 Web2.0 시대 웹서비스 성공의 관건은 “응답 속도와 즉각적인 피드백”, Google 부사장 韓·美·日 이메일 이용율 비교 (2005) 오프라인 신문 업계의 고육지책, 거대 포탈과 광고 제휴 ... 구글에 이어 야후도 참여 국내 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별 시장점유율 (2005.12) 국내 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별 일평균 방문자수 (2005.12) 휴대폰을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벤처기업이 온라인으로 제공, Berggi 이통사들의 비즈모델, 가까운 장래에 `광고기반`으로 전환하게 될 것 … Informa 미국 구글 매출 및 순이익 추이 (2005.1분기~2006.3분기) 미국 온라인 검색 시장 점유율 현황 (2006.10) 메시징 서비스 선호도, 북미는 이메일-SMS-IM, 유럽과 아시아는 SMS-이메일-MMS順 Google의 광고전략, 온ㆍ오프라인을 통합하는 광고플랫폼(Ad/OS) 구축이 최종 목표 세계 피싱(e메일 사기) 피해액 현황 (2005~2006) Google의 주도로 확산되는 광고기반 무료 통신서비스, 주요 사례와 시사점 美 Verizon Wireless, 3G 가입자 대상으로 모바일 YouTube 서비스 론칭 구글 등 IT 업계 한 목소리, "이통사들의 차별적 접속 제한 요구는 손바닥으로 하늘 가리기" 세계 스팸메일 주요 국가 발송율 (2005) 美 이통사들, 모바일 음악에 이어 컨슈머용 e-mail 경쟁... 단말과 요금 차별화가 핵심 모바일 이메일, 스마트폰 보급으로 반년동안 이용률 2배 증가... 美 NPD 중국 검색 시장 주요 업체별 규모 및 점유율 현황 (2005) Google, 英 BskyB와 파트너쉽 체결... 신문과 라디오에 이어 TV광고 시장 진입 Google, 토종포털 Baidu에 밀려 중국 시장에서 `고전중` 美 메이저 미디어 4사, GooTube에 대적할 공동 웹사이트 런칭 협의중 美 네티즌 IM 이용행태 조사... 청소년의 30%, 성인 10%가 "메신저 없이는 살수 없다" 英 Sky와 Google, 광고 기반의 UCC 제휴 발표... BT의 IPTV에 대항체제 구축 전세계 스팸메일 일평균 발송 건수 (2005.1~2007.1) 컨슈머 시장으로 확산중인 모바일이메일, 美 시장 현황과 시사점 Google, 佛 Orange와 공동으로 `구글폰` 출시키로... 광고와 접속료 BM간 융합 가능할까? 중국 무료 개인메일 서비스 업체별 메일계정수 현황 (2006.3분기) Google-Orange폰, 당장은 브랜드 제고 효과... BM 차별화는 불확실 미국 기업용 모바일이메일 시장 사업자별 점유율 현황 (2006.상반기) 2007년 美 이통시장을 지배할 7대 트렌드 전망 ... InfoWorld 세계 주요 웹사이트 방문자수 현황 (2006.11월말 현재) SIP 기반의 P2P 플랫폼으로 TPS 솔루션 구현, 중소 통신사업자가 주고객 ... 美 Damaka Google, 중국 동영상 기술업체 Xunlei에 거액 투자... 콘텐츠 합법성 확보가 관건 2006년 화상 스팸메일 폭증, 하루 1,200Tbyte의 대역폭 낭비… 스팸 발신국 부동의 1위는 미국 Wikipedia의 웹2.0 정신 이어받은 新검색엔진 `Wikiasari` 등장, Google 킬러가 될 것인가? YouTube의 저작권침해 방지 시스템 구축 지연, Google의 전략에 차질 Web2.0 사이트들, 올해 심각한 보안 위기에 처할 것... 美 Websense 전망 토종포털 Baidu에 밀린 구글,China Mobile과 손잡고 모바일 검색으로 방향 전환 브라질 법원, YouTube에 폐쇄 명령... 콘텐츠 공유 사이트의 `책임문제` 부각 구글-EarthLink, 샌프란시스코 공영무선랜 구축 협상 타결... 광고-유료 혼합 BM 적용키로 미국 구글 분기별 매출 및 순이익 추이 (2005.4분기~2006.3분기) 세계 주요 업체별 지역검색 서비스 시장점유율 (2006.2분기) 중국 검색서비스 업체별 시장 점유율 추이 (2005~2006) 美 MS와 Google, 수천억원 규모의 독자 IDC 구축 계획 잇달아 발표 유저가 미디어를 만드는 시대, "Google 신화도 서서히 무너질 것" 구글, iPod의 성공모델을 출판업에 적용 시도... eBook 업계에 큰 파장 예고 美 구글과 MS 실적 비교 (2006.11) Yahoo, 광고시스템 `Panama` 런칭... 구글 AdSense와 각축전 예상 美, Blackberry 인기 업고 개인생활 속으로 침투하는 스마트폰...신제품 출시 봇물 英 O2, 네트워크 투자 보다는 법인시장 선점에 승부... 다양한 스마트폰 투입 Google, 무선랜 백홀에 PLC 활용 검토중... 홈네트워킹으로도 확장 시사 구글, YouTube 연계전략 발표... 브랜드는 별도, 검색과 수익화 플랫폼은 공유 국내 일반인의 초고속인터넷 주요 이용 서비스 (2003~2006) Google, 4분기 수익 3배로 증가 … 2007년이 고비 Apple폰의 등장을 계기로 본격 개화기에 접어든 스마트폰 : 일본 시장의 사례와 시사점 미국 야후와 구글의 분기별 수익 추이 (2005.2분기~2006.3분기) 日, 첨단 길안내 서비스 `지도메신저` 등장...자신과 상대방 위치 보면서 문자통신 Google,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동영상 저작권 보호기술 개발중 보다폰, 무료 구글맵 서비스 런칭...모바일 검색서비스 기능 고도화 탄력 붙을 듯 Google, In-game 광고업체 인수로 게임광고 시장에도 진출...업계시각은 회의적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국내 네티즌 월평균 1회 이상 이용 이메일 계정수 (2006.12) 국내 네티즌 성별·연령별 이메일 계정 보유율 (2006.12) 구글, 업무용소프트 시장진출...연50달러에 워드-액셀-IM-IP전화 통합서비스 출시 YouTube 불법 동영상,"자동판별 기술 조만간 도입하겠지만 근본 해결은 어려워"...구글 CEO 구글, Google Map 상에 실시간 교통정보와 위치연동형 점포광고 서비스 개시 “Google은 부도덕한 기업, ‘도서검색’ 서비스는 조직적인 저작권 침해 행위”…MS 맹비난 구글, 모바일광고 글로벌 전략 그림 완성단계...China Mobile과도 제휴 체결 미국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현황 (2007.1) 드러나는 구글폰의 윤곽... 리눅스 탑재, Blackberry와 유사한 디자인 "YouTube 비즈모델 자체가 명백한 불법, 10억달러 손해배상하라" ...Viacom 미국 구글과 야후 순이익 추이 (2003~2006) 인간 도우미 기반의 실시간 검색서비스 화제, Google보다 더 효과적...美 ChaCha YouTube, "Viacom의 소송제기와는 무관하게 콘텐츠 혁명은 계속 이어갈 것" Viacom의 YouTube 제소와 파장, 기존 미디어의 동조로 유사 소송 도미노로 이어질 듯 SNS와 구글맵을 활용한 지역밀착형 광고 솔루션, 日 DoCoYo! local Viacom의 손배청구에 대한 YouTube의 입장..."법적근거는 충분, 아직 수표를 끊을 생각은 없다" Google폰 출시를 둘러싸고 억측 난무..."혁신적 서비스 개발중, 파트너는 삼성전자?" 구글, 구매 성사 때만 광고료 지불하는 `Cost-Per-Action` 시스템 테스트 중 Google과 Apple, 자사 브랜드 단말공급 파트너 물색 위해 유럽 이통사들에 러브콜 구글이 이룩한 혁신, 광고를 미디어로 부터 분리해 새로운 생태계를 창출 미국 5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순 방문자수 현황 (2007.1) 구글-야후, 모바일 검색 기능진화 둘러싸고 신경전... 클릭 한번으로 원하는 정보 입수 MS의 텃밭에 뛰어든 Google의 웹 애플리케이션 사업 전략,`Google Apps`의 실체와 임팩트 전망 구글맵의 대항마 ‘Virtual Earth’, 3D 지도애플리케이션 시연... MS [Google의 만우절 해프닝] 욕실 하수관 활용해 가입자망 해결하는 `Toilet ISP’ 프로젝트 발표 위치정보 서비스,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 부활...지도, SNS, 광고와 결합 추세 용어해설 : [2] 웹 2.0의 개념과 특징 Google, 일반 이용자도 손쉽게 지도를 편집해 공유할 수 있는 `MyMaps` 서비스 발표 구글, ‘MyMaps’ 기능과 연계한 부동산 검색 서비스 추가...매물정보는 무료 업로드 Google, 번호안내 시장 진출...음성인식 기술과 광고 기반으로 요금파괴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