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디지털 콘텐츠 협회는 2005년 일본 디지털 콘텐츠 시장이 전년대비 11.8%증가한 2조 5,275억엔 규모라고 발표했다. 영상, 음악, 게임분야 모두 공통적으로 디지털 패키지 미디어 시장의 성숙과 온라인서비스의 현저한 성장을 보였다. Tag #디지털콘텐츠 영상 음악 게임 디지털페키지 온라인서비스 무선인터넷 전자서적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PDA 유료포털 ‘@irBitway’를 통해본 PDA 컨텐츠 동향 e-Book 시장에서 재연될 라이벌간의 자존심 경쟁 : 소니 vs. 마츠시타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에서 주목 받는 유망 콘텐츠 : Mobile e-book DoCoMo, 휴대폰을 TV와 가전제품의 리모콘으로 활용하는 서비스 출시 HDD 내장 DVD 보급 확산, TV광고의 비즈모델을 바꾼다 온라인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업계 재편의 움직임 가시화 日 IT 기업 14개사, 홈네트웍 전문 포럼(UOPF) 발족 PC 업계의 가전시장 진출 성공은 평면TV의 가격하락 여부에 달려 Sony, 온라인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connect`와 신제품 발표 Napster, 기록용 미디어 사업에 진출 日 KDDI, 모바일 전자서적 전용 포털 론칭 … 新 독서스타일 개척 日 KDDI, BREW 애플리케이션 개발 CP의 미국 진출 지원 KDDI의 콘텐츠 비즈니스 실적과 향후 전략: 3G 선점효과를 토대로 신규시장 개척에 주력 [통계] 모바일 콘텐츠에 대한 지역별 소비자 반응, 시사점과 수요 활성화를 위한 대안 IPTV, 콘텐츠와 BM이 중요하다 日 야후!, MNP시대의 Contents Portability 위한 무선 플랫폼 구축 도코모 i-모드 콘텐츠 시장 월 160억 엔 규모 日 보다폰, 라이트 유저 타깃의 Push형 콘텐츠 `보다폰라이브! 캐스트` 개시 KDDI, 음성 콘텐츠의 다운로드 서비스 'EZ 토크 콜렉션' 개시 日 KDDI의 미디어 비즈니스 전략,"통방융합으로 무선포털의 이용기회 확대" Time Warner, 과거의 영광을 어떻게 재현할 것인가-- 5가지 접근 방법을 중심으로 日 모바일 만화 콘텐츠,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급증 일본 전자서적 시장규모 추이 (2002년~2004년) IPTV, 소비자들의 인식 증진과 콘텐츠가 확산의 관건 ....Accenture 日 야후, 소프트뱅크 모바일과의 서비스 연계 시동 IPTV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콘텐츠 보안 산업 활성화 필요 온라인 콘텐츠 스토리지, 디지털 음악 시장의 블루오션으로 부상 중 미국 4대 엔터테인먼트 시장규모 (2003년) 이통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정착하는 차세대 MVNO 日 휴대전화 전자서적 이용현황---24%가 이용한 적 있다. 美 DVD 소매점, 영화 다운로드 가능한 키오스크로 불황 탈출 시도 英 BT, IPTV 수익성 확보 위해 18세 이상 성인 프로그램 편성 佛 Thomson, 영화 비주얼 개선시키는 Film Grain 기술 공개 국내 네티즌의 제작 콘텐츠 이용 경험 및 빈도 (2006.5.20~5.29) 중국 디지털 콘텐츠 시장규모 추이 (2001~2005) 중국 모바일 애니메이션 시장 규모 전망 (2005~2010) 중국 모바일 애니메이션 시장 ARPU 전망 (2005~2010) 국내 디지털 콘텐츠 업체별 영업이익 증가율 상위 10개사 (2005년) 국내 디지털 콘텐츠 업체별 영업이익율 상위 10개사 (2005년) 중국 모바일 애니메이션 이용자 전망 (2005~2010) 국내 디지털 콘텐츠 사업자의 경상이익 증가율 상위 10개사 (2005년) 국내 디지털 콘텐츠 업체별 당기순이익 증가율 상위 10개사 (2005년) 국내 디지털콘텐츠 시장 규모 및 전망 (2004~2008) 세계 디지털콘텐츠 시장 규모 및 전망 (2004~2008) BT, 온라인 영화배급 사업 진출… IPTV와는 별도 추진 국내 네티즌의 인터넷 이용시기별 콘텐츠 이용율 비교(2006.5.20~5.29) 국내 모바일음원 콘텐츠유형별 매출 규모 (2004~2005) 세계 디지털콘텐츠 시장 전망 (2003~2008) 국내 네티즌의 본인 제작 콘텐츠 내용 및 형태 (2006.5.20~5.29) 국내 네티즌의 본인 제작 콘텐츠 공유 의사 (2006.5.20~5.29) 국내 네티즌이 본인제작콘텐츠를 활용하는 사이트 (2006.5.20~5.29) iPod, 동영상 콘텐츠와 PMP 시장 확산의 주인공으로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