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일반인의 광대역 무선인터넷 비이용 이유 조사 (2006) Tag #국내/ 무선인터넷/ 비이용이유 FTTH ADSL VDSL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IT.인터넷] i-Mode의 일반전화판 일본의 초고속인터넷 현황과 전망 한일간의 초고속인터넷 비교 소프트뱅크, 하드뱅크로 변신 ? 일본 이통3사의 무선인터넷 및 3G 일정 비교 도코모의 경쟁사 KDDI의 무선인터넷 개방 발표 무선인터넷 시대 3가지 혁명 무선멀티미디어 거인 NTT DoCoMo GSM진영의 새로운 승부수 : "M-Services" Java기반의 게임컨텐츠 개발 - 일본 Omron과 Bandai 공동 AT&T와 DoCoMo간 제휴와 무선인터넷 국제로밍 개념 [i-Mode] 무선인터넷 단말기로 가출인 수색에 1,000만원의 현상금 아.태지역 무선인터넷 서비스 시장 분석과 전망 무선인터넷 시대의 IT 마케팅 개념변화 패킷요금 할인을 통해 수익을 노리는 새로운 비니지스 모델 등장 WAP의 장래 : Wait And Pray? 무선인터넷 신규서비스, 자신이 녹음한 목소리가 착신음으로 일본 이통3사의 SMS 및 e-mail서비스 상세비교 유럽에서도 휴대폰 데이트 서비스 인기 휴대폰을 이용한 쿠폰 분배서비스 현황 무선인터넷 컨텐츠 제3자평가기관 2002.3월 설립 무선인터넷으로 실시간 수해예방 정보제공 미국 주요 사업자들의 무선인터넷 서비스 현황 수익을 내는 무선인터넷 컨텐츠 제작을 위해 새로운 수익원으로 부상하고 있는 도코모의 "i애플리" 시간대별 운세 제공 무선인터넷 컨텐츠 유럽의 무선인터넷 시장현황 통계자료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규격 WAP2.0 (상) 일본의 무선 인터넷 이용자 동향 미국의 무선인터넷 게임시장 현황과 전망 個告라는 이름으로 거듭나는 일본의 무선인터넷 광고 무선인터넷 사업자와 CP간의 WIN-WIN모델 결제솔루션 일본 i-mode 조사연구를 통한 무선인터넷 산업동향 일본특유의 문화로 인해 滿開하는 착신멜로디 [세미나 발표자료] 무선인터넷 기술발전방향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3)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4)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2) [i-mode 컨텐츠] 가상 연애게임에 열중하는 일본 남성들 [세미나자료]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의 발전방향(Upgrade)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5) : 총평 및 시사점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1)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4)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5) i-mode는 어디까지 진화할 것인가 ? 일본의 무선인터넷 경매(Auction) 사례 소개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 모바일 광고 개선되지 않고 있는 WAP 서비스에 대한 불만 무선인터넷 개방의 실제 사례 : 일본 Astel의 "dot-i" 수익악화로 고전하는 일본의 모바일 CP들과 시사점 무선인터넷 개방과 이용자 개인정보의 공개범위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비즈니스의 허와 실 모바일 컨텐츠 사업이 안고 있는 구조적 과제 만개하는 무선인터넷 메일서비스와 가능성 국내 CP 업체의 유럽시장 진입을 위한 전략 수익구조 개선을 위한 국내 무선인터넷 CP의 지향점 [발표자료]무선인터넷 수익모델 분석과 발전방향 WAP2.0과 무선인터넷 업계의 판도변화 유럽 무선인터넷 시장현황과 진출전략 일본 무선인터넷 1세대 벤처 INDEX의 성공비화 무선인터넷 인프라도 개방하라 ? 일본ADSL시장, 속물소비문화, IT삼국지 국내 무선인터넷의 제 2차 빅뱅을 기다리며 가입자 확보의 관건은 컨텐츠와 신뢰도 2002년도 국내 무선인터넷 업계의 기대와 전망 [통계] 일본, i-Mode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 휴대전화 이용 실태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이용성향 조사 세계 지역별 무선인터넷게임 시장예측 2002년도 일본 기업용 무선인터넷시장 전망 일본 무선인터넷, 이통시장 통계(2001.9월 현재) 일본의 무선 인터넷 이용자 동향 도약하는 기업의 무선인터넷 이용 기업에서 각광받기 시작하는 모바일 포털 [발표자료] 일본 무선인터넷 시장동향 분석 통신료 개방으로 번지는 무선인터넷 망개방 논의 [발표자료] 북미/유럽 모바일 시장동향 일본 1세대 무선인터넷 CP ‘인덱스’의 최신동향 i-Mode를 주목하는 중국의 Monternet 전략 한.일 무선인터넷 시장 현주소를 통해 본 3G 시나리오 안전점검 Japan Telecom, 구조개혁 일환으로 ADSL사업 매각방침 차세대 메시징으로 전략수정에 나선 이동통신 사업자들 모바일 사업(J-PHONE)에 社運을 걸고 새출발하는 Japan Telecom CTIA쇼에서 보는 미국 무선인터넷 최신동향 냉대받는 일본의 커뮤니티 사이트 통신시장의 패권을 노리는 일본의 전력회사 [발표자료] 무선인터넷 망개방과 비즈니스 전략 국내 마스터 CP 제도에 대한 고찰 본격적인 AOD서비스를 위한 포석, KDDI의 「着歌」 휴대전화용 자바 MIDP 2.0 상세와 향후전망 ArrayComm의 호주진출과 국내 2.3GHz 기술표준논쟁 본격적인 3G시대를 맞이한 국내 이통사업자의 장래 WAP 실패의 교훈과 WIPI 표준화 국내 모바일 쿠폰 서비스 현황 [해외시각] 데이터 수익증대를 위해 이통사업자가 고려해야 할 10가지 포인트 2003년 국내 무선인터넷 산업의 도약을 위한 "4+1" 성장엔진과 활용방안 [발표자료] 2003년 국내 모바일시장 전망 [통계] 국내 2002년 무선인터넷 결산 및 2003년 전망 2003년 정통부/산자부의 무선인터넷 육성정책 요약 [통계] 국내 이통3사의 부문별 ARPU 증감추이 [통계] 일본, 휴대폰 서비스 이용실태 조사 : 유료컨텐츠, 모바일쇼핑 논점의 재수정이 필요한 2.3GHz 휴대인터넷 정책 일본 무선인터넷 성장의 기폭제 : 비공식 사이트의 현황과 역할 모바일플랫폼 표준화 논란의 관전법 : 이통사의 입장과 표준화의 득실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서비스 이용실태 : 생활정보 콘텐츠도 꾸준한 반응 카메라폰의 외장 메모리카드 : 새로운 가능성을 위한 出口가 될 것인가? 세계 메이저 음반 업체들의 모바일 음악 서비스 진출과 시사점 카메라폰으로 야기된 외부 인터페이스 탑재 붐 : 바코드 인식기능의 가능성과 과제 중국의 M-biz 도입사례: SMS를 통한 고객관리 서비스 TV를 앞세운 KDDI의 브로드밴드 전략 종합 방송통신사업자를 지향하는 KDDI의 브로드밴드 전략 : ‘Triple Play’, ‘속도-요금-콘텐츠 삼위일체 대중적 보급단계에 들어서는 일본의 IP전화 : 유무선간 발착신 문제 해결로 새로운 전기 마련 [통계] 일본, 급성장하는 브로드밴드 시장 현황 : ADSL은 소프트뱅크, FTTH는 NTT가 주도 5GHz대 802.11로 Last Mile 시장 재입성을 노리는 동경전력의 "SpeedNet" VoIP 특허파문을 계기로 본 통신서비스에서의 기술특허 효용성과 전망 [해외시각] 美 전화 사업자들의 Triple-play Service 도입 경쟁 일본식 휴대인터넷 도입을 위한 최근 동향과 시사점 [해외시각] 3GSM Congress를 통해 본 2004년 유럽 3G 업계 동향 [해외시각]휴대전화 시장에도 ADSL 쇼크가 재현될 것인가? WiMAX를 둘러싼 해외 Key Players의 최근 동향과 국내 WiBro의 생존전략 유선 브로드밴드 통합서비스를 둘러싼 NTT와 KDDI의 경쟁 쏠림현상을 뛰어넘기 위한 후발 사업자의 대안 [해외시각] 차세대 유망 브로드밴드 기술들 간의 白花爭鳴 도코모의 HSDPA 조기 상용화와 SKT의 인프라 전략과의 연계성 WiBro의 MVNO, 새로운 시각에서 재정의 되어야 [통계] 일본, 휴대폰 배터리 수명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해외시각] 휴대인터넷 시장에 앞다투어 뛰어들고 있는 미국의 WISP들 [분석] NTT 그룹의 중기경영 전략 :성장력 한계로부터의 탈출구 모색 日 NTT그룹 1/4분기 결산 발표, FTTH는 IP전화 서비스로 호조 日 ISP 사업자 BIGLOBE, 시간종량제 ADSL 서비스 개시 DoCoMo, 아이모드 해외보급 8개국에 총 300만 돌파 소프트뱅크BB, ADSL 서비스 요금인상 없이 50Mbps로 Speed Up 초고속인터넷 요금은 일본이 가장 저렴, 캐나다-스웨덴 순 포장만 거창한 美 Verizon의 신상품, Mobile Web 2.0 서비스 日 YahooBB, 전세계 1만개 거점에서 이용가능한 무선랜 국제로밍 계약체결 日 총무성, `전기통신 사업의 경쟁상황 평가` 결과 발표 무선인터넷판 080 서비스 샌프란시스코市, 공영 WiFi 망구축으로 "모든 시민에게 무료 인터넷 접속을 제공" Nokia, 자바 기반의 새로운 무선인터넷 플랫폼 Preminet 공개 "무선인터넷 성장의 견인차는 성인용 콘텐츠" --- Yankee Group Yahoo, 모바일 검색 시장을 놓고 Google과 정면 승부 선언 FTTH에 올인하는 일본 NTT, 2010년 까지 5조엔 투자 美, 무선인터넷 이용자 비율 17%로 아직은 저조 `3G+정액제`를 계기로 휴대전화가 유력한 광고 미디어로 부상 日 휴대인터넷 신규진입을 노리는 3사의 추진현황 호주 W-ADSL 서비스 내년까지 전국확산, 130만명 가입 목표 이스라엘 Metalink社, 상하향 100bps급의 2세대 VDSL 제품 발매 佛 Bouygues의 i-Mode 성공 배경, 철저한 DoCoMo 따라 하기 일본판 휴대인터넷, `모바일 ADSL` 후보기술 경쟁 3파전 양상 일본 平成電電, L-M 발착신 통화료 할인 서비스 개시 정보소외 지역에까지 불 붙은 NTT와 소프트뱅크의 경쟁 양상 무선인터넷 관련 통계, 보급률 집계보다는 이용패턴이 더 중요 [Vol.2]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최신동향 : 게임 & 엔터테인먼트 [Vol.2]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최신동향 : 게임 & 엔터테인먼트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 모바일 광고 일본 무선인터넷 CP업체 조사분석 보고서 日 이통시장 판도변화 예고, 유력후보 e-Access도 매출액 10배 목표 NTT 사장, "차세대네트워크 구상 본격 가동, 그룹계열사간 위상 변화 있을 것" HSDPA, 3G 망이 이미 존재한다면 WiMAX 보다 유리한 선택지 트리플플레이+지상파TV 종합패키지 서비스 출시 … 日 Softbank KDDI의 모바일 게임 브랜드化 전략: 3G 게임 포탈 `EZ Game Street!` ARPU 지상주의 경계해야, Late Adaptor의 눈높이 이해가 중요 NTT, 2.67 테라비트급 광파장 다중화 전송기술 개발 NTT컴, 광역 무선랜으로 상용망 구축 … 주일 미군부대에서 도입 [무선인터넷 시장 성장의 키워드] 사용자 참여형 콘텐츠의 등장과 UI 개선 美 브로드밴드 시장 경쟁분석, “향후 몇 년간 케이블사업자의 독주 전망” `정액제+개방형 브라우저`에 따른 무선인터넷 BM 변화와 향후 전망 무선 인터넷, "통제권에 집착할수록 Cash Cow를 죽이는 결과" Nokia, Yahoo 무선인터넷 서비스 채택 스마트폰 출시 무선인터넷, 검색과 다운로드 속도 향상이 가장 시급한 과제 美 통신사업자들의 인프라 전략 변화, `MSO와 단기 경쟁 보다 광케이블로 장기 승부` Vodafone의 무선인터넷 포털 개편: 2.5G 연계를 통한 3G 보급 확산 전략 FOMA-WLAN-ADSL 멀티액세스 ISP 서비스 ‘mopera U’ 개시 Tele2, Comunitel 인수로 스페인 ADSL과 법인 시장 공략 日 KDDI, 도쿄전력과 광통신 분야 제휴 합의 일 FTTH 견인으로 초고속 인터넷 시장 급속확대 英 T-Mobile, 휴대전화용 full 인터넷 접속 서비스 개시 일 총무성, 유무선 통신시장 점유율 조사결과 공표 [통계] 日 무선인터넷 이용 실태 조사: 패킷정액제 도입으로 액세스 빈도 증가 美 Cingular, 무선인터넷 usability 개선을 위한 신규 서비스 론칭 日 윌콤, PHS의 음성정액과 패키지 가능한 ADSL 서비스 개시 NRI, 2010년까지 일본 IT시장 예측 결과 발표 [통계]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 현황 전세계 멀티미디어폰 무선인터넷 이용실태: Mobinet 2005 美 단말기종별 무선인터넷 이용 현황 광통신 vs. WiMAX 기술 경제성 분석: 아테네市의 케이스 스터디를 중심으로 DT CEO, 포탈사에 통신 인프라 구축 비용 분담 요구 SK텔레콤 무선인터넷 매출 현황(04-05) 日 유선 브로드밴드 경쟁환경: ADSL 성장둔화, FTTH는 보급 가속 Verizon, FiOS TV 점유율 공개…`순항중` 日 브로드밴드 이용동향, 90% 이상이 ADSL 가입자 日 무선인터넷 이용자,거의 매일 접속자가 76.2% 국내 초고속인터넷 기술방식별 가입자 추이(2005.1-2006.2) 국내 이통사별 무선인터넷 가입자 현황(2006.12-2006.1) 국내 FTTH(댁내광가입자망) 시장규모 전망(2005-2010년) 국내 월별 무선 인터넷망 매출 추이(2005.1~2006.3) 日 무선인터넷 운세 콘텐츠 이용동향 조사 (2006) 日 소비자, 쿠폰/할인권도 무선인터넷으로 :무선인터넷으로 쿠폰 입수 47.3% 전 세계 무선인터넷 서비스 본격 확산단계 진입 … Ipsos Insight KT VDSL·FTTH 속도 및 가격 비교 日 NTT, FTTH 시장 점유율에서 압도적 1위 질주 3G 킬러앱으로 부상한 지인네트워킹, 무선인터넷 활성화의 기폭제 될까 일본 브로드밴드 서비스 시장 예측 (2005년-2010년) 국내 SK텔레콤 무선인터넷 매출 추이 (2003년1분기~2006년1분기) 日 브로드밴드 시장의 세대교체 가속화--FTTH 증가, ADSL 감소 세계 IPTV 시장, 2009년까지 5,300만명 가입자 확보하며 급성장 NTT 東西 2005년 결산 – 음성수입 감소 심각, 브로드밴드 실적은 호조 국내 휴대폰 무선인터넷 이용 의향 조사(2003년) 中 차이나 모바일, Google과 무선인터넷 검색 엔진 개발 논의 日 야후, 소프트뱅크 모바일과의 서비스 연계 시동 모바일 인터넷 이용자 처음으로 PC 인터넷 이용자 추월---日 총무성 국내 통신사업자 FTTH 장비 투자 현황 (2006.4) KDDI-도쿄전력, FTTH 기반 TPS 통합 브랜드 '히카리 One' 런칭 국내 법인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이용의향 조사 (2005년 하반기) SKT 경영 실적 (2006년 1분기) 국내 법인유형별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이용률 (2005년 하반기) 국내 법인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활용 업무(2005년 하반기)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만족도 조사(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속성별 만족도 조사(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실용용도 콘텐츠군 이용율 (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오락 콘텐츠군 이용율(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용도별 신규콘텐츠 이용의향(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량별 신규서비스 가입의향 조사(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개인별 보유 기기(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커뮤니케이션용도 콘텐츠군 이용율(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핸드폰 꾸밈용도 콘텐츠군 이용율 (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향후 이용 증가 전망(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브랜드별 이용도 조사(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별 일평균 이용량 (2005.02-2006.02) NTT, 광통신 접속료 대폭인하 일본 FTTH 가입자 수 및 NTT 시장점유율 (2005년) 美 AT&T, 신도시 중심 FTTH 네트워크 확장 전략 공개 국내 무선인터넷 및 성인콘텐츠 매출 전망 (2003~2006) 세계 무선인터넷 시장규모 추이 (2003~2007) 국내 이통3사별 무선인터넷 매출 추이 (2004~2005) Verizon, 항공기내 전화 서비스 Airfone 중단하고 FTTH에 주력 SKT 매출 및 무선인터넷 ARPU 추이 (2003~2006.3) 국내 SKT 무선인터넷 ARPU 및 증가율 추이 (2001~2005) 국내 무선인터넷 매출 추이 (2001~2005) 日 모바일 비즈니스 시장규모, 7,224억엔으로 전년대비 40%의 큰폭 성장 일본 DSL·FTTH 시장 점유율 (2002.3~2004.9) KT ADSL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추이 (2001~2006.1분기) 중국 무선인터넷 가입자 추이 (Q1`04~Q3`05) 美 지자체, 공영무선랜에 이어 공영 FTTH 구축 시도 하나로텔레콤 ADSL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추이 (2001~2006.1분기) 日 디지털 콘텐츠 시장, 11%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 예고 미국, 무선인터넷 접속자수 3,400만명 돌파---Telephia 국내 SKT 무선인터넷 매출 성장 추이 (2001~2005.3Q) 국내 지오텔 경영실적 및 목표 (2004~2007) 실체를 드러낸 NTT 그룹의 NGN 구상 : ISDN의 전철을 밟지 않을 것인가 ? 중국 무선인터넷 이용자가 가장 선호하는 휴대폰 인터넷 서비스(2006년 8월) 모바일 광고와 무선 브로드밴드의 결합, 새로운 BM 탄생의 예감 일본 FTTH 보급율 추이 (1994~2004) 모바일 검색 활성화에 나선 Yahoo와 Google, "기술 만으로는 소비자를 붙들어 둘 수 없다"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6.8) "유통될 충분한 콘텐츠 확보 전까지는 FTTH에 투자 않겠다", FT CEO 국내 이통3사별 무선인터넷 매출 추이 (2004년~2006년 상반기) 美 Verizon의 FTTH 서비스 `FiOS`, 5년후에 첫 영업이익 실현 전망 모바일 도메인 '.mobi' 공개, 휴대전화 무선인터넷 활성화의 기폭제 되나 日 도코모, i-mode에서도 13개 메이저 검색사이트 직접 접속 가능토록 개방조치 단행 일본 유선 브로드밴드 사업자별 점유율 (2006.06) 유럽 통신사업자들, "FTTH 도입 서두르지 않겠다...투자비 대비 시장수요 아직 미흡" 국내 초고속인터넷 요금 및 속도 현황 (2006. 8) 야후재팬과 소프트뱅크의 연계, Mobile 2.0 비즈모델을 보여줄 것인가? 美 AT&T의 광통신망 계획, `FTTP vs FTTN` 투자비율 놓고 이슈화 유럽 최대 브로드밴드 시장은 영국 ... 2011년 보급률 75% 전망 美 Verizon, 법인용 프리미엄 광통신망 서비스 ViOS 런칭 준비중 국내 이통3사 매출대비 무선인터넷 수익율 추이 (2003~2006.6) 무선인터넷 콘텐츠, "개인화 보다 주문형이 더 중요"... Compete 조사결과 英 Orange, 월 20파운드 정액제 브로드밴드 서비스로 유선시장 공략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6.9) NTT의 독무대가 되고 있는 일본의 FTTH 시장 :상승세의 배경과 깊어지는 총무성의 고민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 기업네트워크의 현주소와 향후 전망… 일본의 사례 분석 국내 이통3사별 이동전화 부가서비스·무선인터넷 이용률 (2006.8.31~9.15) 日 지상파DMB폰 이용자, 무선인터넷 이용시간도 증가 무선인터넷 이용률 – 유럽 29%, 미국 19% 日 KDDI, 그룹차원의 FMC 실현위한 NGN 추진전략 공개 세계 주요 지역별 ADSL 이용자수 추이 (2002~2005) Telco의 FTTx와 Cableco의 Docsis 3.0 경쟁력 비교 발표 … Light Reading 日 3G 가입자의 무선인터넷 이용행태 분석 노키아, 무선브로드밴드 정액제에 필수적인 P2P트래픽 선별적 제한 Tool 발표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6.10) 日 KDDI, 홈네트워킹에 전력선통신(PLC) 채택키로 결정… 2만엔대 보급형 모뎀 내년초 시판 정액제와 무선 브로브밴드 시대 이통사의 변신:도코모, 공식사이트에 C2C형 경매 서비스 도입 日 KDDI, MNP 이후 콘텐츠 이용율 변화 공개... 구글검색 이용 2.5배 증가 日 도코모, 무선인터넷 정보료 매출 1.6조원 달성… 음악과 게임이 시장성장 견인 국내 무선인터넷 구매 품목 (2005) 국내 무선인터넷 콘텐츠별 이용 경험 (2005) 美 AT&T, "FTTH에 추가 투자는 고려하지 않고 있다" … FTTH 연기 사업자 하나 둘 늘어 국내 KT 주요 투자 계획 (2007) FTTx 요금인하 가속화, 평균요금이 케이블보다 낮아져..."초고속인터넷의 중요 축으로 부상할 듯" FTTH 쏠림현상으로 촉발된 NTT 대항전선…日 브로드밴드 시장재편의 신호탄인가 ? 日 NTT도 전력선통신 모뎀 판매경쟁에 참여, FTTH의 옵션으로 제공 일본 데이터 정액제 보급 추이 및 전망 (2004.9~2007.3) 日 NTT, NGN 필드시험 20일부터 전면 개시 선언… "통신사업 구조의 대변혁을 담보로 한 승부수" 日, FTTH 가입자 2년 연속 증가 700만 돌파… DSL은 감소 추세 일본 브로드밴드 서비스별 가입자 수 현황 (2006.9) 국내 초고속인터넷 서비스 가입자수 현황 (2006.11)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율 추이 (2002.3~2005.9) 국내 이통3사별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6.11) 일본 브로드밴드 서비스별 가입자 수 추이 (2003~2006) 국내 SKT 무선인터넷 요금 변경안 (2007.1월 이후 적용) 국내 이통사별 무선인터넷 정액제 현황 (2007.1) 통신사업의 구조 변혁을 담보로 한 승부수, NTT의 NGN 구축 계획과 향후전망...시장 지배력 회복의 계기가 될 것인가?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6.12) 日 유선브로드밴드 주역교체, FTTH 가입자 1,000만 돌파 목전 국내 SKT·KTF 무선인터넷 매출 추이 (2003~2006) 美 케이블업계, 온라인 동영상 수요폭증에 대책마련 부심... Pre-DOCSIS 등 검토중 국내 이통3사별 무선인터넷 요금 인하 내역(2007.1) 국내 모바일 사이트 이용 건수 추이 (2004~2006) 일본 소프트뱅크의 ADSL 및 VoIP(BB Phone) 가입자수 추이 (2002.3~2006.3) 일본 브로드밴드 가입자수 추이 (2002~2006.2분기) 국내 일반인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주 이용 서비스 추이 (2003~2006) 국내 일반인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주 불만족 요인 추이 (2003~2006) 국내 일반인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이용전환 요인 조사 (2003~2006) 국내 일반인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이용빈도 추이 (2003~2006) 국내 일반인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이용경험 추이 (2003~2006) 국내 일반인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만족도 조사 (2003~2006) 국내 모바일 무선인터넷 연령대별 사용률 및 월평균요금 (2006) 마우스 감각으로 무선인터넷 서핑, 스마트센서 탑재 가로화면 휴대폰 출시...日히타치 日 KDDI의 유무선통합 차세대네트워크 `Ultra 3G` 구상과 시사점 美 망중립성 논란, 유선에서 무선으로 확대...의회에서도 핵심사안으로 떠올라 일본 ADSL 시장 사업자별 점유율 현황 (2006.3) "인터넷의 미래는 PC가 아닌 휴대전화에 있다", 이통시장 진출야심 토로...Google 부사장 국내 네티즌 인터넷유형별 이용자 구성비 현황 (2006.12) 일본 이통3사별 무선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6.12) 일본 초고속인터넷 보급 추이 (2001~2005) 미국 기술방식별 브로드밴드 가입자 점유율 추이 (2006.상반기) 미국 브로드밴드 가입자수 추이 (2000.6~2006.6) 미국 네티즌의 인터넷 및 무선인터넷 이용 현황 (2006.11.30~12.30)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7.1) 獨 DT, 때늦은 해외 이통사업 진출 선언...차세대 인프라는 xDSL 기반을 선택 NTT, 2007년 사업계획 발표...FTTH 가입목표 952만명, NGN 연구개발 330억엔 투입 서유럽, 광가입자망 보급율 1.4% 수준... 메이저 Telco들은 xDSL과 FTTN에 주력 국내 초고속인터넷 기술방식별 가입자 현황 (2006) 일본 ADSL 사업자별 가입자수 및 점유율 현황 (2006) 일본 FTTH 사업자별 가입자수 및 점유율 현황 (2006) 일본 브로드밴드 기술방식별 가입자수 및 점유율 현황 (2006) IPTV를 둘러싼 차세대 네트워크 인프라 경쟁, 美 Telco들의 전략과 국내동향 일본 기술방식별 브로드밴드 시장규모 전망(2006~2011) 美 FCC, 무선브로드밴드를 `정보서비스`로 분류... 다양한 규제완화 혜택 입을 듯 국내 초고속인터넷 사업자별 100Mbps급 광가입자수 전망 (2007)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7.2) 영국 TV 플랫폼별 전체 수신기( all TV Sets) 시장점유율 현황 (2006.4분기) 영국 TV 플랫폼별 기본 수신기(primary sets) 시장점유율 현황 (2006.4분기) 영국 플랫폼별 디지털TV 가입자수 및 보급률 현황 (2006.4분기) 중국 FTTH 시장 규모 전망 (2007~2011) Mobility Revolution 시대, “접속해서, 만나고, 공감할 수단을 제공해야 살아남아”...美 Sprint 사장 UGC와 광고 기반의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BM에 관심 고조, 이통사와 수익분배…美 GotZapp 중국 모티즌 연령대별 구성 현황 (2006.하반기) 중국 모티즌의 직업별 구성 현황 (2006.하반기)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7.3) 국내 초고속인터넷 서비스별 가입자수 현황 (2007.2) 세계 지역별 광네트워킹 매출 추이 및 전망 (2005~2010) 국내 일반인의 광대역 무선인터넷 이용 이유 조사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