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4대 검색서비스의 월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7.3) Tag #미국/ 검색/ 시장점유율/ 구글/ 야후/ MSN/ ASK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일본의 초고속인터넷 현황과 전망 일본특유의 문화로 인해 滿開하는 착신멜로디 일본의 무선인터넷 경매(Auction) 사례 소개 Microsoft의 영향력, 모바일 영역까지 장악할 것인가? 유럽 이동통신시장으로 진출하는 MSN IM서비스 Yahoo의 흑자전환, 일시적 성공인가? 통신시장의 상식을 파괴하는 소프트뱅크의 전략 가상 Identity, 아바타 비즈모델 분석 (요약) 망개방의 임팩트와 플레이어별 동향 분석[2] : 이통사 포털의 반격 및 일본시장 현황 망개방의 임팩트와 플레이어별 동향 분석[3] : 유망 어플리케이션`립계 사이트용 검색서비스` 대대적인 mMode 개편에 나서는 AT&T Wireless : UI 개선, 스트리밍과 MSN 메신저 도입 [CES 2004 리뷰] MS의「Seamless Computing」전략 M-commerce에 대한 일본 이통사의 접근방식 : 컨버전스가 아닌 이통서비스의 확장 [해외시각] 日 소프트뱅크에 대한 냉엄한 진실 日 주파수 할당을 둘러싼 소프트뱅크와 총무성의 갈등, 배경과 시사점 소프트뱅크의 이통사업 구상 : BM의 재구성 임박한 MSN 공정위 판결과 Daum의 역습 소음환경에서도 휴대폰을 갖다 대면 현재 곡명을 알려주는 서비스 개발, NTT Resonant EV-DO, 총 9개 국가에서 830만 명이 현재 이용중 … CDG 발표 Google, 상장 첫날 주가 18% 상승 MSN, 브로드밴드 동영상 광고 플랫폼 `MSN Video 2` 서비스 개시 日 소프트뱅크 분기결산 발표, "야후BB ARPU는 4,100엔, 비즈모델에는 자신" MS, 日 Cybird의 무선포털 인수로 모바일 사업 본격화 MS, 휴대폰과 PC 연동 블로그 서비스 `MSN Spaces` 출시 MS, 佛 가전메이커 Thomson과 차세대 셋톱박스 개발 제휴 日 음악분배 이용자, "휴대폰 보다는 전용단말 선호, 요금이 가장 신경쓰여" 소프트뱅크BB, ADSL 서비스 요금인상 없이 50Mbps로 Speed Up Yahoo, 모바일 검색 시장을 놓고 Google과 정면 승부 선언 日 총무성과 Softbank의 신경전, "행정조치가 아닌 단순한 조언" MS, 아시아 국가를 대상 `Connected Car` 전략 홍보 강화에 나서 美 벤쳐캐피탈, Google의 상장 효과로 투자마인드 빠르게 회복 日 Softbank 결산발표, 1,070억엔 적자에도 불구하고 호조세 어필 美 Google, IPO로 27억달러 조달을 목표 Google, IPO에 따른 스톡옵션 분배 문제로 사내외 갈등 고조 美 Google의 사상 최대규모 IPO, 초미의 관심사로 대두 MS와 퀄컴, BREW 기반의 MSN 메신저와 Hotmail 공동개발 합의 美 SBC-Cingular, 유무선 통합 콘텐츠 소싱을 위해 Yahoo!와 제휴 MS, 메신저 기반으로 VoIP 서비스 시장 진출 본격화 휴대폰과 오프라인과의 연동에 주목하는 대형 CP기업, 日 Cybird Yahoo Japan, 7만곡 이상을 라인업한 휴대폰 벨소리 사이트 개설 번호이동성의 死角, 콘텐츠이동성도 필수 … Yahoo! Japan 사장 전세계 3G 시장, 3년후 2억5천만 명이 가입할 전망…Baskerville 전세계 IP전화 가입자수 500만 돌파, 日 Yahoo!BB가 80% 차지 日 야후BB, 기업고객의 VoIP 수요증가로 광케이블 가입회선도 서비스 대상에 추가키로 결정 일본 ADSL 사업자, TD-CDMA 방식으로 이동통신시장 진출 검토 MS, SPOT 기술개발 지연으로 FM 라디오를 통한 인터넷 정보 분배 서비스 MSN Direct 출시 연기 NEC, 휴대전화용 음성검색 시스템 개발 가상 identity, 아바타 비즈모델 분석 이통사가 가진 양날의 칼, 유선 포털의 브랜드 서비스 신규 정보발신 수단으로 부상하는 휴대전화 RSS 리더 트리플플레이+지상파TV 종합패키지 서비스 출시 … 日 Softbank KDDI의 모바일 게임 브랜드化 전략: 3G 게임 포탈 `EZ Game Street!` 검색포털과 VoIP의 연계, 대세가 될 것인가 ? 모바일 검색 시장의 부상, 휴대전화 전용 검색툴 등장 … Fast사 MSN, 웹-휴대기기간 TV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 발표 … 애플의 iPod 견제 MSN 메신저에 VoIP 기능 추가, Skype와 정면대결 선언 구글의 신규 서비스를 통해 본 전략적 방향성 Yahoo, 정액제 무제한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출시 북미 지인 네트워크 서비스 동향: 위치정보를 활용한 유무선 연동 서비스의 등장 스마트폰 대중화를 위한 노키아의 전략변화: 야후와의 제휴로 매스마켓 공략 시도 KDDI 하반기 신규단말 전략: 음악-영상, GPS,PC 연계기능 강화 구글, 인터넷 동영상 검색서비스 올 여름 내 시작 Yahoo, Dialpad 인수를 통해 새로운 음성 서비스 계획 밝혀 美 Google, 휴대전화 이용한 웹 검색 서비스 개시 Google Wallet, 향후 전망에 대한 평가 엇갈려 T-Mobile, 휴대전화 인터넷 시작페이지로 Google 채택하여 PC 상의 인터넷 사용과 유사한 환경 제공 포털의 지도서비스를 활용한 새로운 수익 모델 가능성 Vodafone과 MSN, PC-모바일 연동 메시지 서비스 선보여 英 Yahoo, 모바일 가격비교 서비스 출시 Yahoo, Widget 서비스 출시로 새로운 콘텐츠 전달경로 확보 야후 재팬, 모바일 콘텐츠 과금회수 대행 서비스 개시 캐나다 VoIP 불공정 규제 방침 결정…유선전화사업자들 반발 CNN & ABC, Yahoo에 뉴스 동영상 제공 Google, 블로그 연동 MS Word Add-in 출시 Verizon – Yahoo DSL 서비스 제휴 체결 [포털] 구글 메신저에 대한 외부 개발업체의 기능 추가 발표 [포털] 日 야후, 광고수익 기반 무료 온라인 음악서비스 개시 Yahoo의 이메일 검색 개시, 구글과의 격돌 예상 日 야후!, 광고수입 기반의 무료 온라인 음악 서비스 이용자 쇄도 Google, 블로그 검색 서비스 개시 Yahoo, 검색 속도 증가시키는 Instant Search 서비스 시작 Google, MS 견제 위해 AOL에 투자할 가능성 증가 Google, 무료 기반의 무선인터넷 접속 시범 서비스 시작 Google, 비디오 서비스 기능 강화 Google, Sun과 협력체제 구축 - Sun의 OpenOffice와 관련된 협력일 것으로 예상 Google의 공영무선랜 사업자 입찰 참여, 통신시장 진출의 신호탄인가? [통계] 일본의 모바일 광고시장 규모: 2005~2009년 Google과 Sun, MS에 대항하는 협력 체제 구축 Microsoft & Yahoo, 메신저 호환성 추진 Google-Comcast, AOL 공통 투자 방안 논의중 Contents Portability로 MNP 도입의 실익 노리는 Yahoo! Japan: 독립계 포털에 새로운 가능성 제시 구글의 `Google Base`테스트 실시, 전자 상거래 시장 공략으로 이베이와 격돌 전망 Google, 美 Mountain View 市에 무료 WiFi 서비스 제공 Google, Google Earth를 기업용 검색 툴과 결합 예정 구글, eBook 시장에 ‘대여’ 모델 도입 추진 MSN 차이나, 온라인 광고 수익 연 30~40%로 급성장 구글, 신규 검색 광고 서비스 ‘Click-To-Call’ 도입 예정 Google, G메일 모바일 버전 출시 VoIP와 연계된 Click-to-Call 서비스의 진면목 Opera, 모바일 브라우저의 기본 검색 파트너로 Google 선택 Google, MS에 대항하는 비디오 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Google, Napster 인수설 부인 Google-Skype, 신개념 WiFi 벤쳐에 2천만 달러 투자 폭스바겐, 네비게이션 시스템 위해 Google과 협력 Google, 이메일에 IM 서비스 결합 Google, 공유 기능 강조한 Google Desktop 3 출시 Google, 광고 사업 다각화 위해 지면 광고 프로그램 확대 AT&T, 싱귤러-야후와의 제휴로 유무선 연동 무선포탈 서비스 제공 Google Desktop 3, 관리툴 추가하여 기업용 버전으로 확장 Google, 무료 홈페이지 호스트 서비스 시작 Google, eCommerce 시장에 본격 진입 선언 Sony-Ericsson, 단말에 Google Blogger와 웹 검색 기능 탑재 Oracle, 기업용 검색 소프트웨어로 Google에 도전 Google, 틈새시장 겨냥한 기업용 검색 제품 출시 Google, 신규 서비스로 `네트워크 드라이브` 준비 중 MS, Google 겨냥한 신규 검색 엔진 테스트 시작 日 야후, 모바일 지역검색 서비스 `Yahoo Area 검색` 개시 전세계 정보접근/검색시장 10% 성장예상 [소프트뱅크] "3위로는 만족할 수 없다", 향후 사업 전략 [소프트뱅크] 보다폰과 콘텐츠 측면에서 협력모색 Yahoo, 글로벌 VoIP 서비스 기능 강화된 인스턴트 메신저 출시 Google: Anywhere, Anytime, Anyhow 英 BT, Yahoo와 공동으로 PC 기반 VoIP 서비스 제공 Google, 검색 서비스 성장률 29.4% 기록 구글, Time Warner 지분 5% 인수로 광고 시장 제휴 강화 美 Google Earth-Discovery 콘텐츠 제휴로 위치 기반 브라우징 기능 강화 지능형 LBS 지역 검색 서비스: Sprint Nextel의 `InfoSpace Find It` 美 이미지 검색 이용률 연간 91% 수직 상승 日 소프트뱅크 그룹, 보다폰 K.K.의 주식 매입 완료 프랑스, 정부 차원의 모바일방송 및 인터넷검색 사업 투자계획 발표 Google, 향후 비즈니스 포커스는 여전히 ‘검색’ 시장 Google`s Wi-Fi plans falter Is Google a threat ? 국내 인스턴트 메신저 월간 순방문자수(UV) 현황 (2005.5-2006.4) 국내 포털사이트 검색시장 점유율 현황 (2005.7~2005.12) KDDI, 구글의 검색엔진 채택으로 무선인터넷 검색기능 강화 월별 네이트온·MSN메신저 이용자수 추이 (2005.3-2006.1) 日 야후, 소프트뱅크 모바일과의 서비스 연계 시동 유무선 종합사업자로 변신한 소프트뱅크, 전략과 전망 美 샌프란시스코, 공영무선랜 구축 사업자 Google&EarthLink에 프라이버시 정책 보완 요구 중국 검색엔진 매출별 시장점유율 (2005년) 모바일 검색서비스 경쟁, KDDI와 Google의 제휴 배경과 의미 중국 검색엔진 이용량별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무료 이메일 시장점유율 (2005년) 국내 주요 포털 동영상 검색 방문자 수 (2006.1~4) 중국 무료 이메일 시장 현황-계정수,시장점유율(2005년) 중국 네티즌의 정보 수집 경로 (2006.3) Google의 통신시장 진출, Skype와는 차원이 다른 가공할 파괴력 중국 주요 포탈업체별 인터넷 광고량 비교 (2005년) NEC, 음성인식기술을 활용해 영상데이터를 주제별로 분할하는 기술개발 Google, 익스플로러에 맞설 독자 웹 브라우저 개발 계획 부인 주요 웹 포탈들의 유사 서비스 봇물- 시들한 M&A 조짐 반영하나 국내 어린이 포탈 사이트 월평균 방문자 수 추이 (2005.6~2006.5) Google, 온라인결제시스템 GBuy 공개…eBay-PayPal에 도전장 中 인터넷 검색엔진 시장, 2006년 1사분기 360억원 매출 기록 국내 검색엔진 시장 규모 전망 (2004-2007) 新3강 체제로 재편된 일본 통신시장, 향후 전망과 과제 Google 제국, 거품인가 신화 창조인가: 신규 서비스들의 엇갈린 평가와 숨은 전략 Google, 중국 포탈 Baidu 지분 매각 – 중국 시장 공략 위한 독자 노선 가나 도코모, 복수 검색엔진을 통한 모바일 검색 서비스 10월에 선보여 국내 네이버 검색광고 매출 추이 (2001~2005) 美 온라인포탈업체의 클릭당비용지불 광고 방식 비교(2006년)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및 검색서비스 월간 방문자수 (2005년 11월) 세계 주요 검색포탈업체 실적비교(2005년) 美 구글의 매출 및 순이익 추이 (2002~2005) Google, 모바일 검색에서도 시장지배력을 이어갈 것인가? 도코모, MSN 등 9개 포털 사이트와 연계를 통한 모바일 검색 서비스 제공 日, 주변정보를 3D 지도로 검색해주는 휴대폰용기술 등장 Google Ad, 기업용 데스크탑으로 광고 플랫폼 확장될까 Google, 네비게이션 기능의 모바일용 Google Maps 공개 국내 네이트온•MSN 월간 순방문자 수(UV) 추이 (2005.9~2006.6) MS, 구글에 대적하는 온라인 전략 공개 앞두고 업계 이목 집중 소프트뱅크, 무선인터넷 브랜드를 '보다폰 라이브!'에서 '야후!케타이'로 변경 구글 광고 수익 및 미국 온라인 광고시장 점유율 추이 (2002~2005) 구글·야후 TAC를 제외한 미국내 광고 수익 성장율 추이 (Q1`05~Q1`06) 도코모, 모바일 검색서비스 Google과도 제휴---오픈전략으로 차별화 중국 검색엔진 시장규모 및 성장율 전망 (2001~2010) Google과 Yahoo, 웹시장 장악을 위한 포성없는 전쟁 : 속도전 vs. 안정성 Google-MTV 제휴로 최초 광고기반 비디오 서비스 등장…웹기반 동영상의 새로운 수익모델 검증하나 Google-MySpace, 9억 달러 규모 광고 계약 체결로 윈윈 노려…AdSense에 날개다나 확산과 퇴출의 기로에 선 美 공영무선랜, 향후 전망은? Google, 캘리포니아에 무료 WiFi 서비스 개시로 검색 사업 확대 미국, 무선인터넷 접속자수 3,400만명 돌파---Telephia Google Talk 출시 1년, 음성메일 기능 업그레이드로 유저 기반 확대 노려 美 IPTV, 기존 TV 와 인터넷산업 트렌드 바꿀 잠재력 충분해... 2010년까지 870만 가입 미국 웹 검색시장 검색횟수 및 성장율 (2006.4) 미국 웹 검색시장 점유율 (2006.4) Google, 생산성 제고 애플리케이션 출시로 MS Office에 일격 구글-이베이, click-to-call 기반의 검색-광고-커머스 사업 제휴 선언 중국 주요 포털 검색엔진 광고시장 규모 현황 (2006년 2분기) 구글 부사장, "방송사는 Google을 적이 아닌 친구로 생각해야 한다" 미국 온라인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2006년 7월) 미국 주요 동영상공유사이트 점유율 현황 (2006.2.11~5.20) 멀티미디어 보강한 Google Earth, Maps와 연동해 통합 온라인 호스티드 서비스 탄생 예고 중국 바이두·구글 만족도 비교 (2006.8) 중국 베이징 이용자 우선 사용 검색엔진 점유율 (2006.8) 중국 베이징 검색엔진 학생 이용자 점유율 (2006.8) 중국 도시별 검색엔진 중요성 및 만족도 순위 (2006.8) 중국 검색엔진 브랜드별 시장점유율(2006.8) 미국 검색 시장 점유율(2006년 5월) 구글과 야후 실적 추이 (2005년~2006년 2분기) MS, Soapbox 출시로 UCC 시장진입 선언 … YouTube에 직접 도전장 Yahoo, 앨고어 美 전 부통령의 CurrentTV와 UCC 비디오 벤처 설립 Google, 인수합병을 통한 사업확장 전략의 배경과 의미 모바일 검색 활성화에 나선 Yahoo와 Google, "기술 만으로는 소비자를 붙들어 둘 수 없다" Google의 웹기반 Book Search 서비스, 세계 유수 대학들 속속 참여 의사 밝혀 국내 대형종합포털 온라인음악 사이트 방문자수 추이 (2005.7~12) 국내 대형종합포털 온라인음악 사이트 방문자 성별·연령별 구성 (2005.12) 국내 대형종합포털 온라인 음악사이트 페이지뷰 추이 (2005.7~12) 日 소프트뱅크, 54컬러 13종의 하반기 출시모델 발표-- "기존의 이미지 탈피하겠다" Yahoo-MS, 메신저 호환성 계약 체결...전세계 3억5천만명 이용자 혜택 日 도코모, i-mode에서도 13개 메이저 검색사이트 직접 접속 가능토록 개방조치 단행 야후 재팬, `Yahoo Everywhere` 구상은 일본이 주도할 것 … 휴대단말 연계가 핵심 Google, 16억 달러에 YouTube 인수 협상중…동영상 시장선점 경쟁 신호탄 日 소프트뱅크, "인터넷비즈니스 자체로 실현 가능한 모바일 BM 보여 주겠다" Google, YouTube 인수작업 연내 마무리 키로 … 동영상 검색/광고 시대 진입 앞당겨질 듯 美 Cingular, 음성인식 기반 모바일 통합검색 서비스 도입 MNP를 계기로 새판짜기에 들어선 日이통시장, `Over DoCoMo`의 호기를 잡은 KDDI의 전략 대형 광고미디어들의 뉴미디어 인수 경쟁... NewsCorp와 Google에 이어 Yahoo도 뒤따를 듯 Google, 혁신적 개념의 웹기반 'Docs & Spreadsheet' 공개 ... MS와 정면격돌 예상 美 Blinks, 수동적 이용자를 겨냥한 맞춤형 동영상 검색 서비스 `Video Wall `공개 국내 인터넷 포털 툴바 다운로드수 추이 (2006.7.17~10.2) Google의 차기 인수 대상, 음성인식/영상인식 솔루션 업체가 될 듯 국내 네이버닷컴 검색서비스 주간 시장점유율 추이 (2005.8월 1주~2006.10월 2주) 국내 주요 포털 방문자수 및 도달율 (2006.9) 야후재팬과 소프트뱅크의 연계, Mobile 2.0 비즈모델을 보여줄 것인가? 국내 네티즌의 주이용 지식검색 사이트 (2006) 국내 지식검색 서비스 시장 점유율 (2005) 세계 검색서비스 시장 점유율 (2005) 국내 주요 메신저 이용자수 (2006.9)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방문자수 현황 (2006.9) Sony의 무선 VoIP 퍼스널 커뮤니케이터 `mylo`, 연내 일본시장에도 시판 "모바일 검색 포탈에도 롱테일 컨텐츠는 필수" ... Google 부사장 국내 주요 포털 월간 순 방문자수 현황 (2006.9) 세계 검색서비스 시장 점유율 (2006.9) Google의 맞춤형 검색엔진, AdSense 광고 연계로 상호 수익창출형 BM 제공 日 도코모, "유저를 Yahoo에 묶어 두려는 소프트뱅크야말로 폐쇄적" GooTube의 탄생, 동영상 시장에 예고되는 전운과 경쟁사들의 대응 방향 美 Verizon, BREW 기반 Adobe 플래시 기술 도입...모바일동영상 콘텐츠 BM 진화 예고 日 KDDI, 유사 블로그 자동검색기술 개발...블로거간 교류촉진 및 조회수 확대 기대 佛 Orange, 스마트폰 중심의 다운로드형 네이게이션 서비스 론칭...법인시장부터 겨냥 美 이통시장, 모바일음악 서비스 경쟁 본격화...Cingular도 가세 국내 주요 검색엔진 유입율 추이 (2006.7~9) 국내 구글 한국어 페이지뷰 현황 (2006.9) Google, 모바일 GMail 업그레이드...PC와 유사한 UI로 조작성 대폭 향상 Google UK 광고매출 매년 두배 성장, 공중파 방송사를 추월하기 시작 `Google-Fi` 전략, 초기단계 부터 삐걱...접속품질 문제로 이용자 불만 급증 美 야후-Linksys, 메신저를 이용하는 VoIP-유선전화 듀얼모드 코드리스폰 출시 美 Yahoo, 휴대폰 배너 광고 시범서비스 개시...원클릭으로 광고주와 통화연결 美 MVNO 힐리오, 구글맵 기술 채용 위치정보 실시간 공유형 LBS 서비스 런칭 모바일 검색으로 원하는 정보, `음식점`과 `소매점` Google CEO, "휴대폰 보조금을 광고주가 부담하는 시대 열릴 것"...일본에서 시험중 Web2.0 시대 웹서비스 성공의 관건은 “응답 속도와 즉각적인 피드백”, Google 부사장 英 Vodafone-야후, 모바일 광고 사업을 위한 배타적 파트너십 체결 국내 검색서비스 월별 일평균 페이지뷰 추이 (2005) 국내 검색서비스 페이지뷰 점유율 순위 (2005.12) 日 야후재팬 사장, "이통사들, 공식사이트의 과금 모델을 버릴 수 밖에 없을 것" 미국 이통사들도 모바일 검색 강화 붐 … Sprint Nextel은 MS와 제휴 선언 오프라인 신문 업계의 고육지책, 거대 포탈과 광고 제휴 ... 구글에 이어 야후도 참여 국내 주요 검색서비스 통합검색 페이지뷰 순위 (2005.12) 국내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 제공업체별 방문자수 (2005.12) 국내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 제공업체별 도달율 (2005.12) 이통사들의 비즈모델, 가까운 장래에 `광고기반`으로 전환하게 될 것 … Informa 미국 구글 매출 및 순이익 추이 (2005.1분기~2006.3분기) 미국 온라인 검색 시장 점유율 현황 (2006.10) Google의 광고전략, 온ㆍ오프라인을 통합하는 광고플랫폼(Ad/OS) 구축이 최종 목표 데이터 ARPU를 겨냥한 美 이통사들의 Web 2.0형 모바일 검색: 이용자참여, 양방향성, 광고기반 Google의 주도로 확산되는 광고기반 무료 통신서비스, 주요 사례와 시사점 美 Verizon Wireless, 3G 가입자 대상으로 모바일 YouTube 서비스 론칭 日 NISSAN 자동차, Web2.0 기반의 텔래매틱스 서비스 개시 국내 온라인 광고·키워드 검색광고 시장 규모 추이 (2003~2006) 구글 등 IT 업계 한 목소리, "이통사들의 차별적 접속 제한 요구는 손바닥으로 하늘 가리기" 佛 Orange, 양방향 지능형 음악 서비스 론칭... 작곡자와 이용자에 사이트 개방 중국 최대의 포털 `Baidu`, 일본 진출을 시작으로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중국 검색 시장 주요 업체별 규모 및 점유율 현황 (2005) Google, 英 BskyB와 파트너쉽 체결... 신문과 라디오에 이어 TV광고 시장 진입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6-2007 Google, 토종포털 Baidu에 밀려 중국 시장에서 `고전중` 美 메이저 미디어 4사, GooTube에 대적할 공동 웹사이트 런칭 협의중 英 Sky와 Google, 광고 기반의 UCC 제휴 발표... BT의 IPTV에 대항체제 구축 국내 다음 분기별 검색광고 매출 추이 (2005.3분기~2006.3분기) 국내 네이버 검색광고 매출 추이 및 전망 (2002~2010) 국내 온라인광고와 검색광고 시장 성장 추이 (2003~2008) Google, 佛 Orange와 공동으로 `구글폰` 출시키로... 광고와 접속료 BM간 융합 가능할까? Google-Orange폰, 당장은 브랜드 제고 효과... BM 차별화는 불확실 3D 인식기술로 동일인물의 다른 사진을 검색할 수 있는 획기적인 화상 검색기술 등장 Forbes가 정리한 2006년 단말시장 트렌드... 슬림, 뮤직, 저가스마트폰 세계 주요 웹사이트 방문자수 현황 (2006.11월말 현재) 모바일 IM,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의 유망 킬러앱으로 부상 日, 블로그 사이트 대상 광고솔루션 등장... 키워드별로 affiliate 광고를 자동 삽입 Google, 중국 동영상 기술업체 Xunlei에 거액 투자... 콘텐츠 합법성 확보가 관건 Wikipedia의 웹2.0 정신 이어받은 新검색엔진 `Wikiasari` 등장, Google 킬러가 될 것인가? YouTube의 저작권침해 방지 시스템 구축 지연, Google의 전략에 차질 토종포털 Baidu에 밀린 구글,China Mobile과 손잡고 모바일 검색으로 방향 전환 브라질 법원, YouTube에 폐쇄 명령... 콘텐츠 공유 사이트의 `책임문제` 부각 日 소비자, `웹2.0` 認知 여부에 따라 검색서비스 이용행태 차이 보여 구글-EarthLink, 샌프란시스코 공영무선랜 구축 협상 타결... 광고-유료 혼합 BM 적용키로 국내 네이버·다음 검색 서비스 방문자수 및 페이지뷰 비교 (2006.12) 국내 메신저 시장 점유율 (2006) 멜로디 인식 검색엔진 `Nayio`, 온라인 음악시장의 Google 될까? [CES 2007] 야후, 업그레이드판 `Yahoo! Go for Mobile 2.0` 출시... "올해는 모바일에 주력하겠다" 야후, 블로그 링크 전문 SNS MyBlogLog 인수... Social Media 부문 강화 국내 주요 검색엔진 유입률 추이 (2006.1~12) 미국 구글 분기별 매출 및 순이익 추이 (2005.4분기~2006.3분기) 세계 주요 업체별 지역검색 서비스 시장점유율 (2006.2분기) 숨어있는 웹페이지를 찾아주는 커뮤니티 기반의 `브라우징 엔진` StumbleUpon 日 KDDI의 2007년 단말 전략, 음악과 디자인에 이어 차기 테마는 `동영상` 중국 검색엔진 서비스 분기별 매출 추이 (2006) 중국 검색서비스 업체별 시장 점유율 추이 (2005~2006) 국내 상위 10개 포털 섹션별 방문자수 현황 (2006.12) 국내 주요 포털 검색서비스 월간 시장점유율 현황 (2006.12) 美 MS와 Google, 수천억원 규모의 독자 IDC 구축 계획 잇달아 발표 유저가 미디어를 만드는 시대, "Google 신화도 서서히 무너질 것" 구글, iPod의 성공모델을 출판업에 적용 시도... eBook 업계에 큰 파장 예고 日, 이통사간 상호 운용이 가능한 개인인증용 모바일 보안 기술 개발... 도코모 등 4社 美 구글과 MS 실적 비교 (2006.11) Social Media 그룹으로 거듭나기 위한 Yahoo의 脫포탈 전략 Yahoo, 광고시스템 `Panama` 런칭... 구글 AdSense와 각축전 예상 세계 주요 업체 경영실적 현황 (2006.4분기) Google, 무선랜 백홀에 PLC 활용 검토중... 홈네트워킹으로도 확장 시사 구글, YouTube 연계전략 발표... 브랜드는 별도, 검색과 수익화 플랫폼은 공유 국내 일반인의 초고속인터넷 주요 이용 서비스 (2003~2006) Overture, 모바일판 `콘텐츠 매치` 광고 일본서 선보여, NTT데이터와 제휴 Google, 4분기 수익 3배로 증가 … 2007년이 고비 구미 이통7개사, `모바일검색 얼라이언스` 설립 추진... Google과 Yahoo 의존 탈피 미국 검색시장 점유율 현황 (2006.11) 日, Google 보다 유저의 관점에서 검색이 가능한 새로운 발상의 검색엔진 공개 미국 야후와 구글의 분기별 수익 추이 (2005.2분기~2006.3분기) Google,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동영상 저작권 보호기술 개발중 보다폰, 무료 구글맵 서비스 런칭...모바일 검색서비스 기능 고도화 탄력 붙을 듯 [3GSM] 모바일 광고, “인터넷에 휴대폰 접목이 아닌 인터넷을 휴대폰에 접목해야”... 야후 Google, In-game 광고업체 인수로 게임광고 시장에도 진출...업계시각은 회의적 日 모바일•온라인 P4P 광고시장 급성장, 검색연동형 광고가 대세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국내 인터넷 포털 사업자별 시장 점유율 현황 (2007.1) Skype, 키워드 검색과 직접통화 기능이 추가된 버전3.1 베타판 출시 구글, 업무용소프트 시장진출...연50달러에 워드-액셀-IM-IP전화 통합서비스 출시 YouTube 불법 동영상,"자동판별 기술 조만간 도입하겠지만 근본 해결은 어려워"...구글 CEO 英 모바일 Local Search 이용률 큰 폭으로 증가...패스트푸드-주점-극장順 인기 국내 네티즌의 네이버 검색후 내부 서비스 이동 경로 (2006.12) 국내 네티즌의 다음 검색후 내부 서비스 이동 경로 (2006.12) 日, 무선인터넷 비공식 사이트 이용률 빠르게 증가...Web2.0의 모바일화 현상 가시화 구글, Google Map 상에 실시간 교통정보와 위치연동형 점포광고 서비스 개시 “Google은 부도덕한 기업, ‘도서검색’ 서비스는 조직적인 저작권 침해 행위”…MS 맹비난 Wikipedia 설립자, 풀뿌리 기술로 新검색엔진 개발 선언..."인터넷의 권력구조를 바꾸겠다" 구글, 모바일광고 글로벌 전략 그림 완성단계...China Mobile과도 제휴 체결 중국 인터넷 검색업체 Baidu 분기별 검색엔진 광고 매출 추이 (2005.4~2006.4분기) 일본 검색사이트 랭킹(2006.1) 미국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현황 (2007.1) 국내 주요 메신저 서비스 이용자수 현황 (2007.2) 드러나는 구글폰의 윤곽... 리눅스 탑재, Blackberry와 유사한 디자인 "YouTube 비즈모델 자체가 명백한 불법, 10억달러 손해배상하라" ...Viacom 미국 구글과 야후 순이익 추이 (2003~2006) 국내 인터넷 지식검색 관련 조사 (2007.3.9~12) 인간 도우미 기반의 실시간 검색서비스 화제, Google보다 더 효과적...美 ChaCha YouTube, "Viacom의 소송제기와는 무관하게 콘텐츠 혁명은 계속 이어갈 것" 국내 인터넷 중독 상담건수 추이 및 상담내용별 건수 (2006) 일본 검색연동형 광고시장 전망 (2005~2009) Skype, 최신 버전에 웹2.0 기능 채택... 지식의 공유 및 Marketplace 기능 추가 Viacom의 YouTube 제소와 파장, 기존 미디어의 동조로 유사 소송 도미노로 이어질 듯 SNS와 구글맵을 활용한 지역밀착형 광고 솔루션, 日 DoCoYo! local Viacom의 손배청구에 대한 YouTube의 입장..."법적근거는 충분, 아직 수표를 끊을 생각은 없다" Google폰 출시를 둘러싸고 억측 난무..."혁신적 서비스 개발중, 파트너는 삼성전자?" 국내 주요 포털의 동영상 UCC 페이지뷰 추이 (2006.10~2007.2) 구글, 구매 성사 때만 광고료 지불하는 `Cost-Per-Action` 시스템 테스트 중 Google과 Apple, 자사 브랜드 단말공급 파트너 물색 위해 유럽 이통사들에 러브콜 국내 10대 네티즌의 주사용 메신저 비중 (2006) 모바일2.0 시대의 과제, `콘텐츠 추천형` BM을 발굴하라...음악과 게임이 Enabler로 주목 구글이 이룩한 혁신, 광고를 미디어로 부터 분리해 새로운 생태계를 창출 국내 200대 인터넷사이트 부문별 도달(접속)률 비교 (2007.3.11~17)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 점유율 비교 (2007.3.12~18) 미국 5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순 방문자수 현황 (2007.1) 국내 포털 검색 서비스 사업자별 국가고객만족지수(NCSI) 추이 (2006~2007) 세계 검색 사이트 시장점유율 현황(2005.07~08) 일본 포털 사이트 이용 현황(2006.01) 구글-야후, 모바일 검색 기능진화 둘러싸고 신경전... 클릭 한번으로 원하는 정보 입수 미국 인터넷광고 시장규모 추이(2001~2005) 호조를 보이고 있는 Yahoo의 새로운 검색광고 플랫폼 `Panama`, 국내 시장에의 임팩트 미국 포털 사이트 이용현황(2006.01) 국내 포털3사 인기검색어 부문별 빈도수 (2007.2.28~3.21) 영국 포털 사이트 이용현황(2006.01) MS의 텃밭에 뛰어든 Google의 웹 애플리케이션 사업 전략,`Google Apps`의 실체와 임팩트 전망 구글맵의 대항마 ‘Virtual Earth’, 3D 지도애플리케이션 시연... MS [Google의 만우절 해프닝] 욕실 하수관 활용해 가입자망 해결하는 `Toilet ISP’ 프로젝트 발표 위치정보 서비스,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 부활...지도, SNS, 광고와 결합 추세 용어해설 : [2] 웹 2.0의 개념과 특징 Google, 일반 이용자도 손쉽게 지도를 편집해 공유할 수 있는 `MyMaps` 서비스 발표 블로그와 커뮤니티를 접목한 모바일판 지식iN 사이트...日 niwango 구글, ‘MyMaps’ 기능과 연계한 부동산 검색 서비스 추가...매물정보는 무료 업로드 Google, 번호안내 시장 진출...음성인식 기술과 광고 기반으로 요금파괴 예고 국내 인터넷 광고 시장 규모 추이 (2002~2006) 미국 소비자의 쇼핑 전 인터넷 이용 현황 (2007) 日 소비자 약 23.5%, "이동 중 광고를 보고 실제로 모바일로 검색 경험 있다" SNS와 UCC를 결합한 Humming 음악 검색 사이트 … 美 Midomi 구글, PC 연동에 최적화된 ‘모바일 Gmail’ 서비스 런칭 국내 블로그사이트별 순방문자수 추이 (2007.1~3) 국내 구글 사이트 부문별 이용률 Top5 (2007.3) 국내 네이버 사이트 부문별 이용률 Top5 (2007.3) 미국 다이얼업 인터넷서비스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1분기) 국내 다음 사이트 부문별 이용률 Top 5 (2007.3) 국내 주요 검색엔진 유입률 추이 (2007.1~3) 중국 네티즌의 주 이용 인터넷 서비스 현황 (2006.하반기) Google, 온라인광고 업체 DoubleClick를 31억 달러에 인수...YouTube의 2배 거금을 쾌척 구글, 원타임 로그인 결제서비스 ‘Google Checkout’ 런칭... eBay와 경합 MS 등 反구글 진영, DoubleClick 인수 놓고 `반독점 여부 조사`를 FCC에 요청 Google, 全美 라디오 광고채널 확보...선두 방송사 Clear Channel과 장기 계약 모바일2.0 시대의 유망 BM, 모바일 광고의 현 주소와 가능성 저작권 보호위한 동영상 자동 필터링 시스템, 조만간 YouTube에 도입될 것…구글 CEO 구글폰, 이통사 공동브랜드로 연말 출시...초기물량 100만대는 대만 HTC가 공급 MS, 음성인식 개발업체 인수로 전화번호 기반 검색서비스 확대… 구글에 맞대응 구글, 파워포인트 킬러 `Google Apps 프리젠테이션` 제품 올여름 발표 Google, 키워드 입력 않고도 ‘추천’을 통해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신기능 발표 日 모바일광고 시장, 4년후 11억달러 규모로 성장해 인터넷광고를 추월할 전망 세계 주요 IT업체 매출 현황 (2007.1분기) "Google의 차기 사업은 휴대전화 시장, 성장 가능성 충분히 남아 있다”...Schmidt 사장 "Google은 라디오와 TV 광고시장의 침입자가 아니라 개척자”...Schmidt 사장 日 KDDI의 단말 컨셉, `디자인 만으로는 부족, 오감을 자극하는 Art Phone 추구` 중국 검색서비스 업체별 매출기준 시장점유율 추이 (2003~2006) 중국 검색업체 바이두의 분기별 매출 추이 (2005~2006) 모바일 검색-광고 시장을 둘러싼 IT 거물들간의 경쟁...Google, Yahoo, MS의 삼파전 웹TV용 이용자가이드, 필수 툴로 각광...동영상 사이트가 `주문형 CATV`를 닮아가는 추세 반영 GPS 탑재 PND 시장 255% 급성장, 전문업체들의 차별화 제품도 속속 등장 구글의 매출 및 순이익 현황 (2007.1분기) 모바일 검색에도 롱테일화 진행중, 키워드 상위 100개의 검색량은 전체의 12%에 불과 LBS2.0 시대로의 진입, 최근 동향과 주목할 만한 사례 구글, 중국시장에서 토종포털 Baidu와 일전불사 선언..."자금과 기술 모두 자신있다" 구글-야후, 美 온라인 검색광고 시장 90% 차지 Google 앞에서 뭉칠 수 밖에 없는 MS와 Yahoo, 당사자들은 미온적 MS, 모바일 광고 사업강화 위해 佛 ScreenTonic 인수... 구글과 야후 견제 목적 야후, Web용 IM 베타버전 런칭...메신저 이용금지된 직장에서도 손쉽게 이용가능 구글, 700MHz 주파수 경매에 단독 참여 소문...“이용자와 물리적 접점 없는 약점 해결위해“ 국내 인터넷포털 일평균 방문자수 순위 (2007.4.16~22) 용어해설 : [3] 웹서비스의 핵심기술로 부상하는 Ajax의 개념과 적용사례 국내 엠파스 분기별 매출 구성 추이 (2006~2007.1분기) “온라인 Lifestyle 변화에 주목, 무게중심을 웹기반 응용소프트로 옮겨 가겠다”...구글 CEO 구글의 향후 M&A 방침, “경쟁대응 차원 아닌 포트폴리오 구축, 콘텐츠보다 기술 확보에 주력" 국내 NHN 주요 실적 현황 (2007.1분기) GPS-지역정보-SNS를 결합한 모바일2.0 검색서비스 등장...美 IAC 미국 검색시장 업체별 점유률 현황 (2007.3) 국내 인터넷 부문별 도달률 현황 (2007.4) Google, 정보 유형과 출처를 초월하는 통합검색 엔진 `Universal Search` 구상 발표 세계 브랜드 인지도 랭킹 추이 (2004~2006) 구글, Google Apps에 B2B2C 용도의 버전 추가... ISP, 포탈, ASP들이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