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세사이트 ‘연애의 신’을 시작으로 각종 무선인터넷 서비스의 제공으로 소규모 벤처기업에서 상장기업이 된 인덱스는 최근 신규 사업분야로의 진입, 해외진출 등으로 매우 바쁜 발걸음을 계속하고 있다. Tag #인덱스 무선인터넷 중국 T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Mobile Java i애플리 컨텐츠소개 : 운세,점,메일,취미 시간대별 운세 제공 무선인터넷 컨텐츠 [i-mode 컨텐츠] 가상 연애게임에 열중하는 일본 남성들 i-Mode 컨텐츠 종합 소개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비즈니스의 허와 실 모바일 컨텐츠 사업이 안고 있는 구조적 과제 i-Mode 공식메뉴 게재기준 포털의 미디어화와 뉴스 컨텐츠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 콘텐츠를 활용한 모바일마케팅의 가능성 국내 마스터 CP 제도에 대한 고찰 중국 인터넷포탈, 최초의 당기 순익 달성 예상 국내 e-러닝 솔루션 사업자들의 생존전략 휴대전화를 손거울로 만드는 Mirror Sheet 인기 CP들의 새로운 수익원 확보방안 : CONTENT CARD Yahoo의 흑자전환, 일시적 성공인가? 국내 모바일 티케팅 서비스 현황 국내 모바일 벨소리 서비스 현황 국내 모바일 캐릭터 서비스 현황 세계 지역별 기업용모바일 시장동향(2): 아태지역 세계 지역별 기업용모바일 시장동향(3): 유럽 직장인 공략으로 해약율 제로에 도전 :「온라인 전자사전」 [해외시각] 데이터 수익증대를 위해 이통사업자가 고려해야 할 10가지 포인트 악보 출력서비스로 매니아 공략에 나선 YAMAHA의 「피아노 하트」 LBS와 연계한 「날씨 아이콘」 서비스 : J-Phone BREW를 통한 실시간 정보발신서비스 : Excite의 「실황 Excite Sport」 [통계] 일본, 휴대폰 서비스 이용실태 조사 : 유료컨텐츠, 모바일쇼핑 일본 운세 콘텐츠의 최신동향 및 유형별 사례분석 : 단말 고유기능과의 연계로 신규수요 창출 프로야구 전체 경기내용을 400원의 통신요금으로 생중계 : 「Digital Stadium」 도코모의 505i 대응 콘텐츠 [1] :「Ultima Online 모바일판」 일본 이통3사의 MMS 현황 및 향후 전략 : 카메라폰 일제 보급으로 접전 연출 모바일 메일을 사용한 Push 서비스 : Nooper CDA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1] : 음악정보 미디어로서 신규수요를 개척중인 벨소리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2] : 단말기능 진화로 이용범위를 확대하는 가라오케 서비스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3] : MOD서비스를 향한 이통사의 포석 및 성공을 위한 전략 음성인식 대응 콘텐츠 사례[2] : J-PHONE의 교육용 캐릭터게임「미피」 도코모의 505i 대응 LBS 콘텐츠 [1] : 「사꿋토노리카에」 도코모의 505i 대응 LBS 콘텐츠 [2] : 「움직이는 도로정보 3」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뉴스정보 이용실태 멀티미디어 서비스 활성화의 뜨거운 감자 : 일본 성인콘텐츠 현황 DoCoMo의 LBS콘텐츠 [3] : 휴대전화 고유기능과 연계한「카이락쿠NAVI」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게임콘텐츠 이용실태 : 목적의식을 갖고 이용하기 시작 일본 이통사들의 유해 콘텐츠 대책[1] : 스팸메일, 스팸SMS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에 예기치 않은 걸림돌 : MPEG-4 특허료 문제 [발표자료] 카메라폰을 둘러싼 시장변화 및 수익모델 분석 [발표자료] 차세대 모바일 환경과 콘텐츠 비즈니스 [통계] 일본, 휴대전화용 경품이벤트 관련 조사결과 : 76%의 이용자들이 응모경험 이통사들을 위협하는 두가지 흐름 : "메모리카드"와 "대체경로"에 대한 해법의 방향성 [통계] 국내, 분야별 모바일 콘텐츠 시장규모 일본 이통사들의 유해 콘텐츠 대책[2] : 범죄의 온상으로 전락한 교제사이트 중국의 M-biz 도입사례: SMS를 통한 고객관리 서비스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1] : 일본 이통3사의 하반기 3G 콘텐츠 전략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2] : 벨소리 비즈모델의 성공과 저작권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3] : 일본 모바일CP들의 수익창출 전략 카메라폰 활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 휴대폰 버튼조작으로 다양한 표정 연출 GPS연동 낚시정보제공 BREW애플리 : MTI의 「츠리키치 Navi」 라디오 방송에 주목하는 KDDI의 통방융합 전략 : FM 튜너폰으로 콘텐츠 사업과 mCommerce 강화 [Telecom 2003 정리] 퀄컴, BREW를 콘텐츠에 이어 ‘단말기개발 플랫폼’으로 용도 확장 [무선콘텐츠]운세서비스(1):운세 정보 변화 관리의 성공 사례, The God of Love [무선콘텐츠]운세서비스(2):LBS와 운세 정보의 결합, 별점 Navi [무선콘텐츠]운세서비스(3):화상인식기술을 운세 정보에 적용, 오카오넷 [무선콘텐츠]운세서비스(4):육성 게임과 운세 정보의 퓨전, Q콘 연애 우라나이 KDDI의 EV-DO 서비스 전모[2] : 콘텐츠 망개방과 카메라폰 보급확대로 주목받는 Moblog : 요금부담 해소와 접속편의성 확보가 관건 [통계] 일본, 모바일 영상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이용 동향 : 요금인하와 화질향상이 선결과제 새로운 수익원으로 주목받는 Menu Customize 서비스 모바일 콘텐츠 유통채널의 다변화 : 오프라인 연계로 이용자의 편익과 수익성을 동시 겨냥 [통계] 일본, 미팅/채팅 사이트 이용현황 조사결과 [통계] 일본, 휴대전화 이용자들의 요금제 선호도 : 90% 이상이 패킷 할인제와 정액제 옵션 선호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3] : FOMA "900i" 대응 애플리케이션/콘텐츠 분석 [2004년 전망] 주목할 만한 10대 무선 애플리케이션 "디지털 인센티브"를 통한 프로모션 사례 확산 : INDEX와 G-mode의 제휴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이용동향 조사결과 : 유료사이트 가입율 31.6%, 가입건수 2.1건 유저의 적극적 참여를 통한 미니게임 수명 연장 : CYBIRD의 `두근두근 지옥주차` 치한 퇴치용 모바일 방범 애플리케이션 :`안전안심 생활클럽`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주요사례[2]: 카메라폰과 "놀이" 개념을 접목한 Namco의 "해피파라" 일본시장의 웰빙 벨소리 콘텐츠: "골라듣는 J-POP" [통계] 美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2009년까지 54억 달러 규모로 성장 [통계] 일본, 정액제 도입과 단말 고기능화에 따른 콘텐츠 이용행태의 변화 단말기 벤더의 콘텐츠 사업 전략과 동향 - 삼성전자와 파나소닉을 중심으로 - [해외시각] 통신이 방송을 바꾼다 : 환골탈태의 변혁을 요구받고 있는 방송산업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2] 우량CP 확보를 위한 Appl. 공통화 및 차별화 전략 모바일 VOD의 가능성 재타진 : 정액제 기반의 "게임+영상" 복합콘텐츠 사례 [통계] 일본, 비접촉 IC카드 탑재폰 이용 용도 및 콘텐츠 장르별 선호 요금체계 조사결과 화상 콘텐츠 최적화 분배 ASP 서비스 "PASCO" : 확대·축소·스크롤 기능으로 통신료 절감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에서 주목 받는 유망 콘텐츠 : Mobile e-book 모바일 CP의 성공 BM 분석 [3] : 벨소리를 앞세운 Dwango의 미디어化 전략 日 소비자 조사, 휴대폰의 `매력적` 부가 기능은 TV 시청 Sony, 헐리우드 MGM 영화사 인수로 총 7,600편의 콘텐츠 확보 디지털콘텐츠 보호기술 DRM 그랜드컨소시엄 中 정부, 포르노 사이트 운영업자에 "최고 종신형" 처벌 日, P2P 파일교환 가이드라인 발표 "중계만 해도 저작권 침해" 美 디지털 음악콘텐츠 시장 급성장, 개인시장의 12% 차지할 전망 가정내 정보기기간 콘텐츠 공용화 수요 "2004년이 원년", Intel 휴대폰과 PC에서 HDTV 콘텐츠 공유기술 채택, 대형 영화사들 합의 포장만 거창한 美 Verizon의 신상품, Mobile Web 2.0 서비스 음악 콘텐츠의 새로운 유통경로, TV쇼 프로와 벨소리 다운로드의 연계 KDDI, "정액제와 고기능 단말이 콘텐츠 사업 성장의 견인차 역할" KDDI, 3G 시장에서 정액제에 기반한 `휴대전화의 미디어화`로 승부수 통신사업자의 방송콘텐츠 투자, 방송권 확보와 제작과정 관여는 필수 도코모, "모바일 콘텐츠는 Rich 보다 Niche 시장을 노려야 성공" NHK, 초고속인터넷 사업자 대상의 VOD 콘텐츠 판매 내년부터 본격화 Nokia, 브로커 사업으로 모바일 콘텐츠 시장 우회 재입성 시도 "무선인터넷 성장의 견인차는 성인용 콘텐츠" --- Yankee Group 中 정부, PC방에 대해 대대적인 폐쇄 및 영업정지 조치 단행 모바일 성인콘텐츠, "커뮤니케이션과 결합 없이는 성장에 한계" --- Yankee Group 휴대폰과 PC를 연동한 超流通 방식의 콘텐츠 분배 서비스 등장 이통사들의 멀티미디어 사업, "생각보다는 다양한 위험요소 내포" 번호이동성의 死角, 콘텐츠이동성도 필수 … Yahoo! Japan 사장 유럽 3G 가입자의 콘텐츠 이용량, 2G에서 보다 60% 높게 나타나 KDDI,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 출시 Microsoft 및 NTT, 디지털콘텐츠 분배를 위한 업계단체 「CRF」 결성 보다폰KK, 독립계 CP를 위한 요금회수 대행 서비스 확대 실시 2004년도 일본 모바일 시장, M커머스 약진에 기대 美RealNetworks-AT&T Wireless, 멀티미디어 콘텐츠 분배 서비스 제휴 美 Sprint PCS, 월정액제 TV 콘텐츠 분배 서비스 개시 [Vol.2]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최신동향 : 게임 & 엔터테인먼트 [Vol.2]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최신동향 : 게임 & 엔터테인먼트 2005년 무선분야 Top Trends 전망 日 Sony Pictures, 모바일 콘텐츠 사업에 진출 – "3G와 정액제를 기회로 활용" 음지에서 양지로 나온 모바일 성인 콘텐츠: 한일 모바일 성인 콘텐츠 현황 비교 GSM 사업자의 신수익 모델, `성인콘텐츠`와 `기업용모바일`에 주목 모바일 콘텐츠의 유통 경로, 새롭게 주목 받는 P2P 비즈모델 Ericsson, 이통사를 대상으로 모바일 포털 론칭 ARPU 지상주의 경계해야, Late Adaptor의 눈높이 이해가 중요 방송형 미디어로의 진화를 위한 새로운 접근법: DWANGO의 라디오 방송 App. `파케라디` [CTIA2005] 모바일과 멀티미디어 결합 시장전망, “현실보다 과장” [무선인터넷 시장 성장의 키워드] 사용자 참여형 콘텐츠의 등장과 UI 개선 애플 iTunes의 성공신화, 음반 업계의 돌파구가 될 것인가?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 새로운 화두로 부각 美 이통시장에도 망개방 추세, W2P 방식의 콘텐츠 유통 확산 美 Time Warner의 이통시장 진출, 콘텐츠 시너지 효과는 불투명 보다폰, `CP와 콘텐츠 수익분배 비율 50:50 고수 방침에는 불변` 日 화상전화와 연계한 운세 콘텐츠 등장:화상전화의 가능성에 대한 재평가 기대 모바일 이용자 Ownership 쟁탈전, 메이저 단말 업체들 참여 확산 日 KDDI, BREW 애플리케이션 개발 CP의 미국 진출 지원 日 음악콘텐츠 소비자 성향조사, 20대 남성이 주고객, 휴대폰과 결합 선호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뮤직비디오 서비스 등장, 美 Digital Music사 영국, 소비자 무선인터넷 서비스에 무관심, usability 확보해야 모바일 성인콘텐츠, 규제 적용 전에 이통사 스스로 양성화 노력해야 … Yankee Group 콘텐츠 유통채널로 부상하는 메모리카드: 게임과 동영상 내장으로 mass-market 공략 KDDI의 M커머스 성공 요인 분석: ‘콘텐츠’와 동일한 접근전략이 주효 KDDI의 콘텐츠 비즈니스 실적과 향후 전략: 3G 선점효과를 토대로 신규시장 개척에 주력 [통계] 모바일 콘텐츠에 대한 지역별 소비자 반응, 시사점과 수요 활성화를 위한 대안 이통사 중심 수직통합형 콘텐츠 비즈니스에 주력… KDDI 日 대형 MCP 사이버드, MVNO 통한 이통시장 진입 검토 이통사 중심의 수직통합형 BM의 가능성과 모바일 CP의 대응 방안 야후 재팬, 모바일 콘텐츠 과금회수 대행 서비스 개시 통신사업자의 영화사업 진출, 전략적 방향성 제언 佛 FT의 콘텐츠 전략, 통합브랜드로 범유럽 시장 공략 선언 IPTV, 콘텐츠와 BM이 중요하다 日 야후!, MNP시대의 Contents Portability 위한 무선 플랫폼 구축 Contents Portability로 MNP 도입의 실익 노리는 Yahoo! Japan: 독립계 포털에 새로운 가능성 제시 美 HDTV 시장, 2009년까지 71% 성장할것 … Parks Associate 세계 무선데이터 이용 증가 추세, 다양한 콘텐츠 부재와 요금부담이 선결과제 도코모 i-모드 콘텐츠 시장 월 160억 엔 규모 KDDI, 벨소리・동영상 벨소리 등을 한꺼번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멀티팩` 콘텐츠 제공 3G 서비스, 영국 무선데이터 서비스 확산의 주역으로 자리매김 미래 MVNO의 핵심 경쟁력, "브랜드 파워와 차별화된 콘텐츠" TCOM, China Netcom에 IPTV 서비스용 콘텐츠 공급 예정 So Much For The Mobility Premium In Music Downloads 전세계 멀티미디어폰 무선인터넷 이용실태: Mobinet 2005 美 CBS, 모바일 방송 전용 드라마 제작 방침 Ofcom, 통방융합 콘텐츠 저작권 규제 가능성 시사 日 보다폰, 라이트 유저 타깃의 Push형 콘텐츠 `보다폰라이브! 캐스트` 개시 美 단말기종별 무선인터넷 이용 현황 美, 주문형 인터넷 콘텐츠 매출 2010년까지 90억 달러 규모로 성장 MediaFLO USA, 위성사업자 Intelsat과 콘텐츠 분배 서비스 계약 체결 AT&T, 싱귤러-야후와의 제휴로 유무선 연동 무선포탈 서비스 제공 英 BT, 양방향 TV 콘텐츠 개발 위해 Cartoon Network와 제휴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전망(05-10) 日 모바일 방송 `원세그` 보급을 위한 두 가지 열쇠: `수신지역`과 `콘텐츠 확보` Yahoo!, 모바일 포탈 이용률 1위 (2005년 4Q) 기기별 음악감상 이용 현황(국내,2005-2006) 국내 디지털음악 시장규모(2000-2004) 2010년 세계 모바일콘텐츠 시장 430억달러 규모로 성장---iSuppli 美 AOL-워너브라더스, 무료 콘텐츠 기반 IPTV 채널 `In2TV` 출시 국내 이통사별 기업용 SMS 실적 (2005년) 중국 월별 SMS 발송량(2005년) Time Warner : Change Is Good, Scary 중국 MMS휴대폰 / MMS서비스 이용자 현황 및 전망(2003-2008) 중국 SP의 MMS서비스 매출 규모 전망(2003-2008) 무선 이용자 선호 콘텐츠: 지역정보 서비스 1위 도코모, i-mood용 콘텐츠 이용료 상한액 1,050엔까지 확대 국내 e러닝 사업자 총 매출액 (2003-2005) KDDI, 음성 콘텐츠의 다운로드 서비스 'EZ 토크 콜렉션' 개시 英 BT, IPTV 서비스 `BT Vision`용 콘텐츠 확보 본격 개시 日 무선인터넷 운세 콘텐츠 이용동향 조사 (2006) 영국·독일·미국 모바일 가입자의 모바일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 이용율(2006.1) 브로드밴드 번들 콘텐츠 매출 전망 (서유럽,2004-2008) 온라인 콘텐츠 가입 가구수 전망 (서유럽, 2003-2008) 브로드밴드 번들 콘텐츠 매출 전망 (프랑스,2004-2008) 온라인 콘텐츠 가입 가구수 전망 (프랑스, 2003-2008) 日 KDDI의 미디어 비즈니스 전략,"통방융합으로 무선포털의 이용기회 확대" 브로드밴드 번들 콘텐츠 매출 전망 (영국, 2004-2008) 온라인 콘텐츠 가입 가구수 전망 (영국, 2003-2008) Time Warner, 과거의 영광을 어떻게 재현할 것인가-- 5가지 접근 방법을 중심으로 브로드밴드 번들 콘텐츠 매출 전망 (독일, 2004-2008) 온라인 콘텐츠 가입 가구수 전망 (독일, 2003-2008) 日 iPod 보급으로 음악 콘텐츠 관련 지출 상승 온라인 콘텐츠 가입 가구수 전망 (스페인, 2003-2008) 브로드밴드 번들 콘텐츠 매출 전망 (스페인, 2004-2008) 브로드밴드 번들 콘텐츠 매출 전망 (이태리, 2004-2008) 브로드밴드 번들 콘텐츠 매출 전망 (스웨덴, 2004-2008) 온라인 콘텐츠 가입 가구수 전망 (이태리, 2003-2008) DMB 콘텐츠 장르별 선호도 조사(국내, 2006년 4월) 온라인 콘텐츠 가입 가구수 전망 (스웨덴, 2003-2008) DMB 콘텐츠 장르별 만족도 조사(국내, 2006년 4월) 지상파 3사 DMB 콘텐츠 유형별 편성 분석 (2006년) 일본 분야별 모바일 콘텐츠 시장규모 추이(2000-2004) 위성 DMB 이용자의 선호 콘텐츠(국내, 2006년 4월) 위성/지상파 DMB 이용만족도 및 콘텐츠만족도(2006년 4월) DMB 전용콘텐츠 및 지상파재전송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2006년 4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