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SKT의 요금 인하 내역 (2000~2007.1) Tag #국내/ SKT/ 요금인하/ 가입비/ 기본료/ 통화료/ CID/ 무선인터넷 발신자번호표시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일본의 단말기 유통체계와 판매대리점의 진로 SIM/UIM 카드도입에 따른 단말기 가격체계의 영향 [IT.인터넷] i-Mode의 일반전화판 일본 이통3사의 무선인터넷 및 3G 일정 비교 유럽사업자들의 가입자유치전략 변화 : 도코모의 경쟁사 KDDI의 무선인터넷 개방 발표 일본 총무성, 2003년까지 이동전화 번호이동성 실시 GPRS 활성화를 위한 스웨덴 이통사들의 요금인하 경쟁 무선인터넷 시대 3가지 혁명 무선멀티미디어 거인 NTT DoCoMo 기로에 선 단말기유통 및 보조금제도 GSM진영의 새로운 승부수 : "M-Services" Java기반의 게임컨텐츠 개발 - 일본 Omron과 Bandai 공동 AT&T와 DoCoMo간 제휴와 무선인터넷 국제로밍 개념 [i-Mode] 무선인터넷 단말기로 가출인 수색에 1,000만원의 현상금 아.태지역 무선인터넷 서비스 시장 분석과 전망 무선인터넷 시대의 IT 마케팅 개념변화 패킷요금 할인을 통해 수익을 노리는 새로운 비니지스 모델 등장 WAP의 장래 : Wait And Pray? 무선인터넷 신규서비스, 자신이 녹음한 목소리가 착신음으로 일본 이통3사의 SMS 및 e-mail서비스 상세비교 유럽에서도 휴대폰 데이트 서비스 인기 휴대폰을 이용한 쿠폰 분배서비스 현황 무선인터넷 컨텐츠 제3자평가기관 2002.3월 설립 무선인터넷으로 실시간 수해예방 정보제공 미국 주요 사업자들의 무선인터넷 서비스 현황 수익을 내는 무선인터넷 컨텐츠 제작을 위해 새로운 수익원으로 부상하고 있는 도코모의 "i애플리" 시간대별 운세 제공 무선인터넷 컨텐츠 유럽의 무선인터넷 시장현황 통계자료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규격 WAP2.0 (상) 일본의 무선 인터넷 이용자 동향 미국의 무선인터넷 게임시장 현황과 전망 個告라는 이름으로 거듭나는 일본의 무선인터넷 광고 무선인터넷 사업자와 CP간의 WIN-WIN모델 결제솔루션 일본 i-mode 조사연구를 통한 무선인터넷 산업동향 일본특유의 문화로 인해 滿開하는 착신멜로디 [세미나 발표자료] 무선인터넷 기술발전방향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3)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4)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2) [i-mode 컨텐츠] 가상 연애게임에 열중하는 일본 남성들 [세미나자료]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의 발전방향(Upgrade)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5) : 총평 및 시사점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1)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4)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5) i-mode는 어디까지 진화할 것인가 ? 일본 모바일 벤처들의 도코모 의존성과 문제점 일본의 무선인터넷 경매(Auction) 사례 소개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 모바일 광고 개선되지 않고 있는 WAP 서비스에 대한 불만 무선인터넷 개방의 실제 사례 : 일본 Astel의 "dot-i" 수익악화로 고전하는 일본의 모바일 CP들과 시사점 무선인터넷 개방과 이용자 개인정보의 공개범위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비즈니스의 허와 실 모바일 컨텐츠 사업이 안고 있는 구조적 과제 만개하는 무선인터넷 메일서비스와 가능성 국내 CP 업체의 유럽시장 진입을 위한 전략 수익구조 개선을 위한 국내 무선인터넷 CP의 지향점 [발표자료]무선인터넷 수익모델 분석과 발전방향 WAP2.0과 무선인터넷 업계의 판도변화 유럽 무선인터넷 시장현황과 진출전략 일본 무선인터넷 1세대 벤처 INDEX의 성공비화 무선인터넷 인프라도 개방하라 ? 국내 무선인터넷의 제 2차 빅뱅을 기다리며 가입자 확보의 관건은 컨텐츠와 신뢰도 2002년도 국내 무선인터넷 업계의 기대와 전망 [통계] 일본, i-Mode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 휴대전화 이용 실태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이용성향 조사 세계 지역별 무선인터넷게임 시장예측 2002년도 일본 기업용 무선인터넷시장 전망 일본 무선인터넷, 이통시장 통계(2001.9월 현재) 일본의 무선 인터넷 이용자 동향 도약하는 기업의 무선인터넷 이용 기업에서 각광받기 시작하는 모바일 포털 [발표자료] 일본 무선인터넷 시장동향 분석 통신료 개방으로 번지는 무선인터넷 망개방 논의 [발표자료] 북미/유럽 모바일 시장동향 일본 1세대 무선인터넷 CP ‘인덱스’의 최신동향 i-Mode를 주목하는 중국의 Monternet 전략 한.일 무선인터넷 시장 현주소를 통해 본 3G 시나리오 안전점검 차세대 메시징으로 전략수정에 나선 이동통신 사업자들 CTIA쇼에서 보는 미국 무선인터넷 최신동향 냉대받는 일본의 커뮤니티 사이트 [발표자료] 무선인터넷 망개방과 비즈니스 전략 국내 마스터 CP 제도에 대한 고찰 본격적인 AOD서비스를 위한 포석, KDDI의 「着歌」 휴대전화용 자바 MIDP 2.0 상세와 향후전망 ArrayComm의 호주진출과 국내 2.3GHz 기술표준논쟁 본격적인 3G시대를 맞이한 국내 이통사업자의 장래 WAP 실패의 교훈과 WIPI 표준화 유럽 모바일 단말기 수요 동향 국내 모바일 쿠폰 서비스 현황 3G 환경에 대비한 일본 이통사업자의 마케팅 전략 변화와 시사점 [해외시각] 데이터 수익증대를 위해 이통사업자가 고려해야 할 10가지 포인트 2003년 국내 무선인터넷 산업의 도약을 위한 "4+1" 성장엔진과 활용방안 [발표자료] 2003년 국내 모바일시장 전망 [통계] 국내 2002년 무선인터넷 결산 및 2003년 전망 2003년 정통부/산자부의 무선인터넷 육성정책 요약 [통계] 국내 이통3사의 부문별 ARPU 증감추이 [통계] 일본, 휴대폰 서비스 이용실태 조사 : 유료컨텐츠, 모바일쇼핑 [View] 국내 W-CDMA 서비스 성패의 변수에 대한 잘못된 논점 논점의 재수정이 필요한 2.3GHz 휴대인터넷 정책 일본 무선인터넷 성장의 기폭제 : 비공식 사이트의 현황과 역할 모바일플랫폼 표준화 논란의 관전법 : 이통사의 입장과 표준화의 득실 [통계] 일본, 휴대폰 대리점의 법인영업 관련 운영실태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서비스 이용실태 : 생활정보 콘텐츠도 꾸준한 반응 카메라폰의 외장 메모리카드 : 새로운 가능성을 위한 出口가 될 것인가? 세계 메이저 음반 업체들의 모바일 음악 서비스 진출과 시사점 카메라폰으로 야기된 외부 인터페이스 탑재 붐 : 바코드 인식기능의 가능성과 과제 중국의 M-biz 도입사례: SMS를 통한 고객관리 서비스 국내 이동통신 시장의 쏠림 현상과 후발사업자의 전략적 방향성 : LGT를 중심으로 홍콩 Hutchison, 저가 전략으로 3G 사업의 국면 전환 시도에 나서 [해외시각] 3GSM Congress를 통해 본 2004년 유럽 3G 업계 동향 WiMAX를 둘러싼 해외 Key Players의 최근 동향과 국내 WiBro의 생존전략 쏠림현상을 뛰어넘기 위한 후발 사업자의 대안 도코모의 HSDPA 조기 상용화와 SKT의 인프라 전략과의 연계성 WiBro의 MVNO, 새로운 시각에서 재정의 되어야 [통계] 일본, 휴대폰 배터리 수명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해외시각] 휴대인터넷 시장에 앞다투어 뛰어들고 있는 미국의 WISP들 日 KDDI도 시내전화 사업 참여, 내년 봄 자사 광케이블망 이용 東西NTT, 경쟁대응 때문에 `聖域` 이었던 시내전화 기본요금 인하 검토에 착수 MVNO 도입, "유무선 대체 현상 가속화할 것" ... Frost&Sullivan 英 BT, 파격 요금제와 단말기 무상 제공으로 MVNO 사업 호조 스웨덴 이동통신 가입율 100% 눈앞에 DirecTV 1,300만 가입자 확보, 보조금 지급에 따른 고객유치 비용에 고심 도코모, FeliCa폰 판독기 보급 촉진을 위해 보조금 지급 결정 英 Virgin Mobile, 지난 분기 순증가입자수 영국내 1위 DoCoMo, 아이모드 해외보급 8개국에 총 300만 돌파 DoCoMo, GSM/W-CDMA 듀얼모드 싱글칩 탑재 단말기 개발 발표 포장만 거창한 美 Verizon의 신상품, Mobile Web 2.0 서비스 무선인터넷판 080 서비스 샌프란시스코市, 공영 WiFi 망구축으로 "모든 시민에게 무료 인터넷 접속을 제공" Nokia, 자바 기반의 새로운 무선인터넷 플랫폼 Preminet 공개 "무선인터넷 성장의 견인차는 성인용 콘텐츠" --- Yankee Group Hutchison, 전세계 3G 가입자 173만명 확보, 2005년 BEP 예상 Yahoo, 모바일 검색 시장을 놓고 Google과 정면 승부 선언 美 SBC, 월정액 20 달러의 최저가 브로드밴드 번들서비스 개시 美, 무선인터넷 이용자 비율 17%로 아직은 저조 `3G+정액제`를 계기로 휴대전화가 유력한 광고 미디어로 부상 日 휴대인터넷 신규진입을 노리는 3사의 추진현황 日, 보조금 휴대폰 해약후 부대기능만 이용하는 얌체족 증가 佛 Bouygues의 i-Mode 성공 배경, 철저한 DoCoMo 따라 하기 "일본 이통시장, 판매장려금 모델 폐지해야" …노무라총합연구소 NTT 접속료 인상 및 사후정산 승인에 대해 新電電 5개사가 행정소송 제기 DoCoMo, 4천억 엔 규모의 자사주 매입계획 발표와 함께 3G에 강한 자신감 피력 무선인터넷 관련 통계, 보급률 집계보다는 이용패턴이 더 중요 [Vol.2]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최신동향 : 게임 & 엔터테인먼트 [Vol.2]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최신동향 : 게임 & 엔터테인먼트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 모바일 광고 일본 무선인터넷 CP업체 조사분석 보고서 KDDI의 모바일 게임 브랜드化 전략: 3G 게임 포탈 `EZ Game Street!` ARPU 지상주의 경계해야, Late Adaptor의 눈높이 이해가 중요 [무선인터넷 시장 성장의 키워드] 사용자 참여형 콘텐츠의 등장과 UI 개선 `정액제+개방형 브라우저`에 따른 무선인터넷 BM 변화와 향후 전망 무선 인터넷, "통제권에 집착할수록 Cash Cow를 죽이는 결과" Nokia, Yahoo 무선인터넷 서비스 채택 스마트폰 출시 무선인터넷, 검색과 다운로드 속도 향상이 가장 시급한 과제 Vodafone의 무선인터넷 포털 개편: 2.5G 연계를 통한 3G 보급 확산 전략 英 BT, Ofcom의 LLU 지침에 동의 `접속 요금 인하 결정` 美 Verizon의 EV-DO 커버리지 확대 및 요금인하, Sprint-Nextel 대응전략의 일환 日, MNP 시행 앞두고 이통사간 요금인하 경쟁 가속화 프랑스 정부 및 통신 사업자, 요금 인하 법안에 합의 英 T-Mobile, 휴대전화용 full 인터넷 접속 서비스 개시 [통계] 日 무선인터넷 이용 실태 조사: 패킷정액제 도입으로 액세스 빈도 증가 LGT와 KTF의 사활 문제풀이 美 Cingular, 무선인터넷 usability 개선을 위한 신규 서비스 론칭 [통계]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 현황 전세계 멀티미디어폰 무선인터넷 이용실태: Mobinet 2005 美 단말기종별 무선인터넷 이용 현황 SK텔레콤 무선인터넷 매출 현황(04-05) 日 무선인터넷 이용자,거의 매일 접속자가 76.2% 국내 이통3사 보조금 지급 현황(2006.03.27발표) 국내 이통사별 무선인터넷 가입자 현황(2006.12-2006.1) 국내 보조금 지급 전후 제조사별 인기 휴대폰 일평균 판매량 (2006년 4월) 국내 월별 무선 인터넷망 매출 추이(2005.1~2006.3) 국내 불법 보조금 행위 과징금 부과 현황(2000-2006) 국내 보조금 시행전후 이통사별 휴대폰 판매 현황(2006년 3.1-4.3) 국내 휴대폰 보조금 관련 조사 (2006.3.25~3.27) 日 무선인터넷 운세 콘텐츠 이용동향 조사 (2006) 미국 모바일게임 이용 패턴 분석(2005.9~2006.1) DMB폰, 3월 휴대폰 판매의 14.5% 차지 (ATLAS 발표, 2006.03) 日 소비자, 쿠폰/할인권도 무선인터넷으로 :무선인터넷으로 쿠폰 입수 47.3% 전 세계 무선인터넷 서비스 본격 확산단계 진입 … Ipsos Insight 국내 이통3사 보조금 액수- KTF 보조금 지급 확대 내역(2006.4.13발표) 국내 이통3사 단말기 보조금 지원기준 비교 (4월 25일 현재) 3G 킬러앱으로 부상한 지인네트워킹, 무선인터넷 활성화의 기폭제 될까 가격대별 휴대폰 판매 비중 (보조금제 시행 전후) 국내 SK텔레콤 무선인터넷 매출 추이 (2003년1분기~2006년1분기) 국내 이통사별 보조금 지급 현황 (2006.3.27-4.27) 국내 이통사별 보조금 총지급액 비교 (2006.3.27-4.30) 보조금 제도 시행 이후 이통3사 실적 현황 보조금 2차전쟁의 승부처, "고가 브랜드 단말의 라인업을 늘려라" (국내, 2006년 4월) 국내 휴대폰 무선인터넷 이용 의향 조사(2003년) 中 차이나 모바일, Google과 무선인터넷 검색 엔진 개발 논의 日 야후, 소프트뱅크 모바일과의 서비스 연계 시동 모바일 인터넷 이용자 처음으로 PC 인터넷 이용자 추월---日 총무성 보조금 지급 후 휴대전화 교체 의향 여부(2006년 3월) 이통사 보조금정책 개선사항 설문조사 (국내, 2006.3.27~4.6) 이통사별 보조금정책 만족 여부 (국내, 2006.3.27~4.6) SKT 보조금 인하 계획 (2006년 5월 25일 적용) 국내 법인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이용의향 조사 (2005년 하반기) SKT 경영 실적 (2006년 1분기) 국내 법인유형별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이용률 (2005년 하반기) 국내 법인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활용 업무(2005년 하반기)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만족도 조사(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속성별 만족도 조사(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실용용도 콘텐츠군 이용율 (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오락 콘텐츠군 이용율(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용도별 신규콘텐츠 이용의향(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량별 신규서비스 가입의향 조사(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개인별 보유 기기(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커뮤니케이션용도 콘텐츠군 이용율(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핸드폰 꾸밈용도 콘텐츠군 이용율 (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향후 이용 증가 전망(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브랜드별 이용도 조사(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별 일평균 이용량 (2005.02-2006.02) 보조금 합법화 이후 번호이동 추이 (2006년 3월 5주~6월 1주) 국내 무선인터넷 및 성인콘텐츠 매출 전망 (2003~2006) 세계 무선인터넷 시장규모 추이 (2003~2007) 국내 이통사별 발신자번호표시 서비스 가입자 현황 (2002~2004) 국내 이통3사별 무선인터넷 매출 추이 (2004~2005) 국내 이통사별 발신자번호표시(CID)서비스 매출 추이 (2002~2004) 국내 이통3사별 불법보조금 과징금 현황 (2006.1.23~6.26) 국내 이통3사별 8년 이상 가입자 보조금 지급액 변화(2006년 6월) [발표자료] 보조금 시행 전후 국내 휴대폰 판매동향 분석 SKT 매출 및 무선인터넷 ARPU 추이 (2003~2006.3) 국내 이통사별 보조금 수혜자 및 보조금 지급액 현황 (2006.3.27~6.30) KTF 보조금 인상 계획 (2006년 8월 5일 이후 적용) 국내 SKT 무선인터넷 ARPU 및 증가율 추이 (2001~2005) 국내 무선인터넷 매출 추이 (2001~2005) 국내 이통3사별 단말기 보조금 지급 표준 비교(2006년 7월) BT, 규제완화로 전화 서비스 요금 인하 계획 발표 日 모바일 비즈니스 시장규모, 7,224억엔으로 전년대비 40%의 큰폭 성장 중국 무선인터넷 가입자 추이 (Q1`04~Q3`05) 日 디지털 콘텐츠 시장, 11%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 예고 미국, 무선인터넷 접속자수 3,400만명 돌파---Telephia 국내 SKT 무선인터넷 매출 성장 추이 (2001~2005.3Q) 국내 지오텔 경영실적 및 목표 (2004~2007) 중국 무선인터넷 이용자가 가장 선호하는 휴대폰 인터넷 서비스(2006년 8월) 모바일 광고와 무선 브로드밴드의 결합, 새로운 BM 탄생의 예감 日소프트뱅크, 할부금 자사부담 방식의 휴대폰 판매기법 도입---기존 보조금 제도에 파문 국내 SK텔레콤 휴대폰 보조금지급 변경안 (2006.10.11 실시) 국내 이통3사 합법 보조금 지급 추이 (2006.6~8) 국내 휴대전화 보조금 지원 이후 업계 변화 (2006.4~7) 불법 보조금과 과징금, 엇갈린 이통3사의 이해득실 (9월 둘째주) 국내 보조금 제도 부활(3월말) 이후 SKT의 중고폰 수거량 (2006.1~8) 모바일 검색 활성화에 나선 Yahoo와 Google, "기술 만으로는 소비자를 붙들어 둘 수 없다" 국내 통신업체별 휴대전화 보조금 지불금액 (2006.3.27~7.25)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6.8) 국내 이통3사별 무선인터넷 매출 추이 (2004년~2006년 상반기) 국내 보조금 허용 이후 이통3사 순증 가입자수 및 보조금 지급 규모(2006.3~9) 모바일 도메인 '.mobi' 공개, 휴대전화 무선인터넷 활성화의 기폭제 되나 日 도코모, i-mode에서도 13개 메이저 검색사이트 직접 접속 가능토록 개방조치 단행 국내 KTF·LGT 발신자번호표시(CID) 서비스 가입자수 및 매출 추이 (2006.2~7) 야후재팬과 소프트뱅크의 연계, Mobile 2.0 비즈모델을 보여줄 것인가? 국내 이통3사 매출대비 무선인터넷 수익율 추이 (2003~2006.6) 국내 이통3사 휴대폰 보조금 최저·최고 액수 격차 (2006.10) 국내 KTF 휴대폰 보조금 지급기준 (2006.11.23 이후 적용) 신개념의 유통전략과 단말 판매기법으로 MNP전면전에 나선 소프트뱅크 모바일 일본 이통사들, MNP 전면전 초기단계 부터 이례적인 상호비방 설전과 신경전 무선인터넷 콘텐츠, "개인화 보다 주문형이 더 중요"... Compete 조사결과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6.9) 약효 떨어진 `합법(合法)` 보조금 국내 이통3사별 이동전화 부가서비스·무선인터넷 이용률 (2006.8.31~9.15) 日 지상파DMB폰 이용자, 무선인터넷 이용시간도 증가 무선인터넷 이용률 – 유럽 29%, 미국 19% 전세계 PDA 출하량 3분기에 32% 급증, 이통사 보조금 확대로 ASP는 하락 SIM Lock 규제 관련 해외 사례 日 3G 가입자의 무선인터넷 이용행태 분석 노키아, 무선브로드밴드 정액제에 필수적인 P2P트래픽 선별적 제한 Tool 발표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6.10) Google의 주도로 확산되는 광고기반 무료 통신서비스, 주요 사례와 시사점 유료로 시작한 해외 Mobile TV 사업자들, 보급확산을 위해 요금 내리기에 고심중 정액제와 무선 브로브밴드 시대 이통사의 변신:도코모, 공식사이트에 C2C형 경매 서비스 도입 日 KDDI, MNP 이후 콘텐츠 이용율 변화 공개... 구글검색 이용 2.5배 증가 국내 이통3사 단말기 합법보조금 지급액 (2006.3~10) 日 도코모, 무선인터넷 정보료 매출 1.6조원 달성… 음악과 게임이 시장성장 견인 국내 무선인터넷 구매 품목 (2005) 국내 무선인터넷 콘텐츠별 이용 경험 (2005) 국내 SKT 휴대폰 단말기 보조금 지급액 추이 (2006.3~9) 국내 LGT 휴대폰 단말기 보조금 지급액 추이 (2006.3~11) 국내 KTF 휴대폰 단말기 보조금 지급액 추이 (2006.3~11)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 이통사 역할의 변화 : Service Generator에서 Distributor로 썰렁한 이통시장, 연말 특수 기대 어려울 듯 일본 데이터 정액제 보급 추이 및 전망 (2004.9~2007.3)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율 추이 (2002.3~2005.9) 국내 이통3사별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6.11) 국내 SKT 무선인터넷 요금 변경안 (2007.1월 이후 적용) 국내 이통3사 휴대폰 보조금 변경 현황 (2007) 2006년 이통단말 유통시장 총결산 [1] … 총괄편 국내 이통사별 무선인터넷 정액제 현황 (2007.1) 2006년 이통단말 유통시장 총결산 [2] … 이통사편 2006년 이통단말 유통시장 총결산 [3] … 제조사편 美 AT&T, 유무선통합 브랜드의 정액제 번들서비스 `Unity` 출시... 케이블사의 VoIP 견제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6.12) 국내 SKT·KTF 무선인터넷 매출 추이 (2003~2006) 국내 이통3사별 무선인터넷 요금 인하 내역(2007.1) 中, Linux 시장 급성장 전망... 호환성, 커뮤니티 기반, 판매경로에 걸림돌 남아 국내 모바일 사이트 이용 건수 추이 (2004~2006) '가입비형 음악대여' 비즈모델, "모바일 시장에서 전망 밝다"… Napster 사장 국내 KTF의 WCDMA 보조금 지급 계획 (2007.3.5 이후 적용) 국내 일반인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주 이용 서비스 추이 (2003~2006) 국내 일반인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주 불만족 요인 추이 (2003~2006) 국내 일반인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이용전환 요인 조사 (2003~2006) 국내 일반인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이용빈도 추이 (2003~2006) 국내 일반인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이용경험 추이 (2003~2006) 국내 일반인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만족도 조사 (2003~2006) 국내 모바일 무선인터넷 연령대별 사용률 및 월평균요금 (2006) 마우스 감각으로 무선인터넷 서핑, 스마트센서 탑재 가로화면 휴대폰 출시...日히타치 美 망중립성 논란, 유선에서 무선으로 확대...의회에서도 핵심사안으로 떠올라 "인터넷의 미래는 PC가 아닌 휴대전화에 있다", 이통시장 진출야심 토로...Google 부사장 日 휴대폰 보조금의 폐해에 공감, 자구책 모색에 나선 이통사들 국내 네티즌 인터넷유형별 이용자 구성비 현황 (2006.12) 일본 이통3사별 무선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6.12) 국내 이통3사별 보조금 지급 현황 (2006.3.27~11.30) 미국 네티즌의 인터넷 및 무선인터넷 이용 현황 (2006.11.30~12.30)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7.1) 국내 SKT·KTF 3G 보조금 변경 계획(2007.3) 日 이통사들,여론 감안해 "보조금 줄이는 대신 통신요금 인하 방안 검토하겠다" KTF, "SHOW" 출발은 좋아! ... 20대 여성에게 가장 어필 美 FCC, 무선브로드밴드를 `정보서비스`로 분류... 다양한 규제완화 혜택 입을 듯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7.2) 3월 휴대폰 판매량, 160∼170만대...보조금 규제완화 조치 이전 과열현상 재연? 요금할인 앞세운 FMS, 득보다 실이 많을 수도...MOU 늘리기가 관건 Mobility Revolution 시대, “접속해서, 만나고, 공감할 수단을 제공해야 살아남아”...美 Sprint 사장 유럽, 결합상품 출시후 BB요금 1년새 75% 하락...케이블보다 DSL이 하락폭 커 UGC와 광고 기반의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BM에 관심 고조, 이통사와 수익분배…美 GotZapp 중국 모티즌 연령대별 구성 현황 (2006.하반기) 중국 모티즌의 직업별 구성 현황 (2006.하반기) 국내 휴대폰 변경 의향 관련 조사 (2007.4.13~16) 英 Orange와 Vodafone, 자사에 공급되는 스마트폰에서 VoIP 기능 삭제해 비난 고조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7.3) 국내 이통3사와 KT 불법 보조금 적발 현황 (2007.4.23) 국내 SKT의 이동전화 요금 추이 (2001~2006) 국내 일반인의 광대역 무선인터넷 이용 이유 조사 (2006) 국내 일반인의 광대역 무선인터넷 비이용 이유 조사 (2006) 국내 SKT의 ARPU·MOU 현황 (2007.1분기) 유럽 Telco들, IPTV의 홈네트워킹 기술로 PLC를 채택하기 시작...보조금 지급도 검토중 국내 이통3사 발신자번호표시(CID) 서비스 가입자수 및 매출 추이 (2004~2006) 국내 SKT 매출 구성 현황 (2007.1분기) 보다폰도 무선데이터 정액제 도입에 동참...VoIP와 IM은 대상에서 제외키로 KTF의 `SHOW` 효과, 타사 가입자 유치에는 기대 못 미쳐 日 이통업계의 무선인터넷 포털 운영방식, 실태와 문제점..."폐쇄적, 파행적 행태는 여전" 국내 통신사별 휴대폰 보조금 누적 지급액 (2006.3.27~2007.3.31) 국내 이통3사별 보조금 추가지급 대상 단말기 목록 (2007.5.30일 적용) 도코모, 데이터정액제 '파케호다이' 가입자 1,000만명 돌파 美 소비자, TV기반 발신자정보표시 서비스에 높은 관심..."추가 5달러 지불의향 있다"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7.4) 보조금을 둘러싼 고질적 관행, 소비자 관점에서 재고되어야 국내 지오텔의 실적 추이 (2003~2006) 유럽, SMS 이용률이 높은 이유...이통사가 단말스펙 통제 못해 무선인터넷 UI 불편 英, 직장내 인터넷 통제로 무선인터넷 이용 늘어... 15%는 화장실에서 휴대폰으로 접속 [해외시각] 日 도코모 사장 인터뷰...주요 통신규제 현안에 대한 입장 케이블사의 번들링 전략, 가격인하 맞대응 보다는 TV 콘텐츠 중심의 가치지향적 접근 필요 팬택계열, 점유율 빠른 회복세...모토로라 제치고 3위 자리 되찾나? 일본 이통3사 무선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7.4) 국내 이통3사 가입비·기본료 수익 현황 (2007.1분기) 국내 DMB 단말기 기능별 사용 빈도 조사 (2007.1) 국내 이동통신 및 무선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6.12) 중국 포털사이트 Tom 실적 현황 (2007.1분기) 英 Vodafone, 데이터 정액요금을 절반 수준으로 인하...유럽에도 가격경쟁 본격화 예고 美 Sprint, “모바일 WiMAX 사업은 단말전략에서 부터 차별화, 보조금 모델도 버리겠다” 日 이용자, 모바일 사이트 접속방법으로 `공식메뉴` 보다 `검색창`을 더 선호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7.5) 日 이통업계, 보조금 모델 대신 할부판매로의 전환이 대세 될 듯...여론 의식한 자구책 무선인터넷의 세대진화를 재촉하는 대기화면 서비스, 모바일 롱테일 BM의 전령이 될 것인가 ? 국내 통신사업자의 과징금 부과 건수 및 부과액 추이 (2002~2006) 해외 이통사와 벤더들의 HSUPA 준비 상황 점검과 국내 시사점 만년 꼴찌 日 소프트뱅크모바일의 이유있는 약진, 배경과 시사점 iPhone의 유럽시장 파트너 조만간 발표 될 듯 ... 보다폰, T-Mobile, CPW 거론중 일본 이통사별 무선인터넷 가입자 수 및 순증 현황(2007.5) 국내 고속 무선인터넷 서비스 가입자수 추이 (20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