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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검색 엔진이 미래의 핵심 수익원으로 인식되고 있는 가운데, 유저들에게 적절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추천 엔진(recommendation engine)'이 장기적으로 보다 큰 수익을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추천 기능의 부상은 이제 단순히 사용자가 자발적으로 상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사용자 유인(user-pull)' 전략에는 한계가 있다는 데서 그 배경을 찾을 수 있다. 이는 유저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스스로 파악하고 있고 그것을 적극적으로 찾을 준비가 되었다는 전제 하에 구축된 전략이기 때문이다. 특히 이것이 비교적 변화가 빠른 모바일에 적용됐을 경우, 거의 대부분이 '가정'이나 '가설'에 기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