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MSN과 새로운 IPTV 플랫폼 'Mediaroom'을 공개하면서 모바일 및 IPTV 분야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Tag #MobileMSN Mediaroom MS Microsoft MSN 모바일MSN 모바일광고 IPTV Mediaroom 홈게이트웨이 디지털홈 콘텐츠이동성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Microsoft의 영향력, 모바일 영역까지 장악할 것인가? 유럽 이동통신시장으로 진출하는 MSN IM서비스 모바일 광고 시장의 부상과 전개방향 가상 Identity, 아바타 비즈모델 분석 (요약) [통계] 일본, 휴대전화를 이용한 캠페인 효용도 조사 : 통신요금과 조작 불편성이 걸림돌 대대적인 mMode 개편에 나서는 AT&T Wireless : UI 개선, 스트리밍과 MSN 메신저 도입 [CES 2004 리뷰] MS의「Seamless Computing」전략 PC의 수평분업화에 따른 Home Gateway의 역할 변화와 Last-mile 진화의 향배 한일 모바일 광고시장 현황과 향후 전망: 일본판 광고전용 WiNC 서비스 "Toku Number" 도코모의 데이터 카드형 FOMA 단말 기반의 홈게이트웨이 추진과 Last Mile의 역할 3G 영상전화를 활용한 `모바일 홈게이트웨이`:도코모의 `FOMA Visual Controller` Home 영역에서의 통신환경 변화 가능성을 타진 : IP-TV 기반 인터넷서비스 T-navi 디지털홈워킹그룹, "DLNA"로 명칭변경 배경과 의미 Home Gateway 주도권 경쟁 제2막 : TV의 약진과 PC의 재반격 전세계적인 IPTV의 약진과 SO의 BcN 전략 TV의 위상 강화를 위한 가전업계의 반격, 홈네트워크 상품 개발의 방향성 임박한 MSN 공정위 판결과 Daum의 역습 CEATEC JAPAN 2004, 차세대 디지털홈 무선통신 기술 한자리에 MSN, 브로드밴드 동영상 광고 플랫폼 `MSN Video 2` 서비스 개시 MS, 日 Cybird의 무선포털 인수로 모바일 사업 본격화 MS, 휴대폰과 PC 연동 블로그 서비스 `MSN Spaces` 출시 MS, 佛 가전메이커 Thomson과 차세대 셋톱박스 개발 제휴 日 음악분배 이용자, "휴대폰 보다는 전용단말 선호, 요금이 가장 신경쓰여" 디지털홈 실현의 선행 사례, 삼성전자가 6천건 이상의 판매 실적 MS, 아시아 국가를 대상 `Connected Car` 전략 홍보 강화에 나서 Intel, "디지털홈 실현에 UWB의 역할에 큰 기대" MS와 퀄컴, BREW 기반의 MSN 메신저와 Hotmail 공동개발 합의 MS, 메신저 기반으로 VoIP 서비스 시장 진출 본격화 번호이동성의 死角, 콘텐츠이동성도 필수 … Yahoo! Japan 사장 MS, SPOT 기술개발 지연으로 FM 라디오를 통한 인터넷 정보 분배 서비스 MSN Direct 출시 연기 가상 identity, 아바타 비즈모델 분석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 모바일 광고 Motorola, 홈네트웍-VoIP 결합 홈게이트웨이 제품 출시 검색포털과 VoIP의 연계, 대세가 될 것인가 ? MSN, 웹-휴대기기간 TV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 발표 … 애플의 iPod 견제 MSN 메신저에 VoIP 기능 추가, Skype와 정면대결 선언 휴대전화, TV를 누르고 차세대 광고 매체로 부각 Vodafone과 MSN, PC-모바일 연동 메시지 서비스 선보여 日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TV 편성표 서비스 이용 증가 MSN 차이나, 온라인 광고 수익 연 30~40%로 급성장 Alcatel, 홈게이트웨이 업체 인수하며 TPS 공략 강화 TPS, 디지털방송 시장 개화에 따라 유럽 디지털 경제 주도할 것 성장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 … 스팸인가, 개인화 서비스인가? 美 이미지 검색 이용률 연간 91% 수직 상승 이통사들의 신규 수익원으로 부상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에 적합한 비즈모델 구축이 핵심 국내 인스턴트 메신저 월간 순방문자수(UV) 현황 (2005.5-2006.4) 佛, 특정장소에서 광고하는 LBS 기반 모바일 광고 서비스 등장 월별 네이트온·MSN메신저 이용자수 추이 (2005.3-2006.1) 日 모바일 광고 이용동향, "고객 타깃팅에 효과적" 중국 무료 이메일 시장점유율 (2005년) 日 택시 내 전용단말 설치를 통한 모바일 광고 서비스 디지털 미디어 서버 수요 급증 … 2011년 450억 시장 형성 전망 아태지역 유료TV 및 디지털홈 가입자수 전망 (2006~2010) 아태지역 유료TV 및 디지털홈 가입가구 비율 전망 (2006~2010) 도코모, MSN 등 9개 포털 사이트와 연계를 통한 모바일 검색 서비스 제공 국내 네이트온•MSN 월간 순방문자 수(UV) 추이 (2005.9~2006.6) 도코모, 모바일 검색서비스 Google과도 제휴---오픈전략으로 차별화 Orange, 영국 최초의 휴대전화 기반 양방향 모바일 광고 서비스 개시 미국, 무선인터넷 접속자수 3,400만명 돌파---Telephia 미국 웹 검색시장 검색횟수 및 성장율 (2006.4) 미국 웹 검색시장 점유율 (2006.4) 모바일 광고와 무선 브로드밴드의 결합, 새로운 BM 탄생의 예감 모바일TV 비즈모델 변화 조짐, “콘텐츠가 무료라면 광고도 기꺼이 보겠다” 미국 온라인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2006년 7월) 美 Amp`d Mobile, 동영상 광고로 새로운 MVNO BM 실험 日, 모바일용 SNS 사이트 제작 서비스 등장 ... 소형점포의 마케팅툴로 활용 가능 MS, Soapbox 출시로 UCC 시장진입 선언 … YouTube에 직접 도전장 급성장하는 美 인터넷광고 시장, 모바일과 IPTV 등 신규플랫폼 등장이 주요인 Yahoo-MS, 메신저 호환성 계약 체결...전세계 3억5천만명 이용자 혜택 중국 모바일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6~2010) Pay-Per-Call 방식의 모바일 광고, 구글에 앞서 MS가 먼저 도입 국내 인터넷 포털 툴바 다운로드수 추이 (2006.7.17~10.2) 국내 주요 메신저 이용자수 (2006.9) 세계 검색서비스 시장 점유율 (2006.9) 美 통신시장, 유무선 대체 현상 심화로 모바일 광고의 가능성 재부각 美 AT&T, 유무선 연동형 웹기반 원격모니터링 서비스 개시 무선인터넷 콘텐츠, "개인화 보다 주문형이 더 중요"... Compete 조사결과 광고 기반의 무료통화 MVNO 비즈모델 `블릭크(Blyk)`, 영국에서 등장 美 Yahoo, 휴대폰 배너 광고 시범서비스 개시...원클릭으로 광고주와 통화연결 Google CEO, "휴대폰 보조금을 광고주가 부담하는 시대 열릴 것"...일본에서 시험중 英 Vodafone-야후, 모바일 광고 사업을 위한 배타적 파트너십 체결 국내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 제공업체별 방문자수 (2005.12) 국내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 제공업체별 도달율 (2005.12) 이통사들의 비즈모델, 가까운 장래에 `광고기반`으로 전환하게 될 것 … Informa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미국 온라인 검색 시장 점유율 현황 (2006.10) 호주, 블루투스 PAN을 활용한 모바일 광고 서비스 등장 인기몰이 중인 신생 비즈모델, 모바일 SNS의 진화방향 제시 … 英 `Pitch`와 日 `모바게타운` 모바일 광고, 향후 5년간 두자리 성장 전망 ... ABI 日, 바코드 없이도 카메라폰으로 그림 인식해 사이트 접속해 주는 ASP 서비스 등장 에릭슨, 모바일 방송을 통해 `Personalized 광고` 실험 개시 일본 모바일 광고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2001~2009) 전세계 모바일 SNS 이용자수, 현5,000만에서 2011년 1억7천만으로 급증할 전망 Google, 佛 Orange와 공동으로 `구글폰` 출시키로... 광고와 접속료 BM간 융합 가능할까? 모바일 IM,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의 유망 킬러앱으로 부상 美 이통시장에도 모바일 광고 확산 조짐... Sprint에 이어 Verizon도 가세 美 AT&T, 5년 만에 유무선 종합사업자로 재탄생, "광고가 핵심 수익원 될 것" 美 소비자의 79%가 모바일 광고에 부정적 반응, "가치전달에 초점두어야"... Forrester SK텔레콤, 미디어 사업자로의 포지셔닝과 유선 Last-mile의 가치 美 미디어 업계의 모바일 투자 러시, 전환기 맞은 미국 시장이 전세계 동영상 BM 주도할 듯 국내 메신저 시장 점유율 (2006) 佛 오렌지, Opt-In 방식의 광고기반 무료 게임서비스 런칭 日 인터넷 시장 전망 : 블로그•SNS•인터넷 광고 美 이통시장, 모바일 광고 빠르게 확산중...유스마켓 겨냥한 MVNO들이 더 공격적 세계 모바일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6~2011) 통신-방송-미디어 컨버전스의 새로운 트렌드 `Contents Portability`, 최근 동향과 시사점 SNS와 TV의 모바일화 추세, "이통사 vs. 포털 미디어 플랫폼 경쟁 각오해야"... 美 inCode [3GSM] 모바일 광고, “인터넷에 휴대폰 접목이 아닌 인터넷을 휴대폰에 접목해야”... 야후 日 모바일•온라인 P4P 광고시장 급성장, 검색연동형 광고가 대세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보다폰 CEO, "차기 수익원은 광고-모바일TV-결제...플랫폼 표준화가 시장확대의 관건" 보다폰, 전용요금제를 활용한 B2B 광고모델 도입...보험/제약 분야부터 시작 Cisco식 인수합병으로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 News Corp의 웹2.0 미디어 전략과 향후 통방 컨버전스 시장의 향방 日, 무선인터넷 비공식 사이트 이용률 빠르게 증가...Web2.0의 모바일화 현상 가시화 온라인 미디어 업계, 모바일 광고시장에 잇따라 진출 선언...AOL도 전문업체 인수 타진중 동영상 시청회수에 따라 포인트 부여하는 `오퍼형` 모바일광고 시험...日 덴쓰가 특허 모바일 케쥬얼 게임, "음성수익 대체할 Cash Cow로 유망...번들링 요금제가 관건" 日 도코모, ASP형 원스톱 모바일마케팅 대행 서비스 `MobileAvenue` 4월부터 개시 Nokia, 음악과 게임에 이어 광고 시장에도 출사표...광고업체를 직접 겨냥한 맞춤형 솔루션 英 Hutchison 3, 광고기반 무료 서비스 시작..."광고주에게 새로운 기회 제공할 것" 미국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현황 (2007.1) 국내 주요 메신저 서비스 이용자수 현황 (2007.2) 드러나는 구글폰의 윤곽... 리눅스 탑재, Blackberry와 유사한 디자인 美 이용자 35%, “인센티브 있으면 모바일 광고 이용하겠다”...현금보상을 가장 선호 SNS와 구글맵을 활용한 지역밀착형 광고 솔루션, 日 DoCoYo! local 통신과 엔터테인먼트 경계가 사라진다... 기술의 차별성보다 소비자의 수용도가 더 중요 거실의 혁명을 노리는 애플TV, 300달러에 출시...iPod식 BM 만으로 성공낙관 힘들 듯 美 MVNO Amp`d, 콘텐츠이동성 위해 Sling과 Orb 소프트 탑재된 스마트폰 출시 국내 10대 네티즌의 주사용 메신저 비중 (2006) 세계 검색 사이트 시장점유율 현황(2005.07~08) 일본 포털 사이트 이용 현황(2006.01) 콘텐츠 이동성에 주목, TV-휴대폰-PC를 잇는 `Three Screen` 전략 발표...美 AT&T 미국 포털 사이트 이용현황(2006.01) 영국 포털 사이트 이용현황(2006.01) 구글맵의 대항마 ‘Virtual Earth’, 3D 지도애플리케이션 시연... MS Windows Vista 기반의 홈서버를 앞세운 MS의 홈엔터테인먼트 전략, 주요 내용과 파급효과 FMC 사업실적, BT와 FT가 차이를 보이는 이유 : 홈게이트웨이 기반과 이통계열사 유무 日 소비자 약 23.5%, "이동 중 광고를 보고 실제로 모바일로 검색 경험 있다" 모바일 광고와 방송, 4년후 시장규모 각각 190억과 90억 달러로 급성장...ABI Research 미국 다이얼업 인터넷서비스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1분기) 케이블·이통사 합작 QPS, `Pivot`의 킬러앱은 유무선간 ‘콘텐츠이동성’… 美 Comcast 회장 모바일2.0 시대의 유망 BM, 모바일 광고의 현 주소와 가능성 FMC 번들상품, "DSL 가입자 획득과 MOU 증가에는 확실히 효과있다"...佛 Orange 日 모바일광고 시장, 4년후 11억달러 규모로 성장해 인터넷광고를 추월할 전망 광고기반 무료 모바일게임 런칭, 유저의 상황에 따라 실시간 타깃광고…이스라엘 Cellcom 英 젊은세대, 동영상 광고보다 그림이나 이미지가 첨부된 모바일 광고를 더 선호 모바일 검색-광고 시장을 둘러싼 IT 거물들간의 경쟁...Google, Yahoo, MS의 삼파전 英 Hutchison 3,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방송 서비스 개시...초기 시장반응 엇갈려 GPS 탑재 PND 시장 255% 급성장, 전문업체들의 차별화 제품도 속속 등장 통신-미디어-엔터테인먼트 융합 시대, 경쟁력의 관건은 `콘텐츠 이동성`과 `Customer Experience` MS, 모바일 광고 사업강화 위해 佛 ScreenTonic 인수... 구글과 야후 견제 목적 소비자의 시각에서 재정의 될 FMC 2.0 : 키워드는 듀얼단말, 펨토셀, 그리고 콘텐츠이동성 IPTV 사업에서 VoD 비즈모델은 ‘필요악’...저작권 문제가 이용기반 확대의 최대 걸림돌 “온라인 Lifestyle 변화에 주목, 무게중심을 웹기반 응용소프트로 옮겨 가겠다”...구글 CEO 미국 검색시장 업체별 점유률 현황 (2007.3) 광고기반 무료 이통서비스 모델 성공할까...MVNO ‘Blyk’, 올여름 영국시장부터 런칭 美 AT&T, "유무선 통합이후 광고사업에 절호의 기회, 3년내 10억달러급 매출원 될 것" 미국 4대 검색서비스의 월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7.3) "모바일 광고는 가장 유망한 분야, 수년내 50억불 규모로 성장할 것"...업계 경영진 日 KDDI, 전력선통신을 활용한 가정내 TPS 분배 서비스 런칭...모뎀임대료 월420엔 日 NHK도 방송 콘텐츠를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분배키로, YouTube的 수요에 대응 전세계 IPTV 가입자수, 2012년 6,000만명으로 증가...유럽이 시장진화에서 가장 앞서 음성인식 기술, 모바일 검색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광고기반 BM으로 요금파괴 예고 이용자 중심의 콘텐츠이동성에 주목한 모바일콘텐츠 퍼블리셔 `GotZapp`, 모바일SNS의 가능성 제시 Skype 뿌리치고 Jajah와 손잡은 인텔, VoIP 시장의 `딥임팩트` 예고 미국 모바일광고 시장 규모 전망 (2006~2011) 미국 4대 포털 온라인광고 시장점유율 추이 (2004~2007) 동영상 콘텐츠 지문인식 툴 잇달아 발표..MS에 이어 YouTube도 미디어 기업들과 공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