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이통사별 무선인터넷 순증가입자 수 추이(2007.8~10) Tag #일본 도코모 au 소프트뱅크모바일 무선인터넷 인터넷접속 i-mode Ezweb Yahoo!keitai 순증 가입자수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디지털방송]TV를 이용한 "T-커머스" 서비스 등장과 향후 전망 [단말기]일본의 무선인터넷 신형 단말기 소개 (2000.10월말 현재) 도코모, Java 대응 신형 단말기 2종 추가 잘 팔리는 휴대폰의 조건 FOMA 비디오폰의 인기와 타사업자들의 대응 모바일카메라에 이은 J-PHONE의 차기 승부수 다시 법인용으로 눈길을 돌리는 일본 PDA 업체들 [IT.인터넷] i-Mode의 일반전화판 격변하는 정보통신 2001년 전망(2) : 전화분야 블루투스와 IMT-2000의 라이벌로 부상하고 있는 무선LAN L-Mode 상용서비스 일정 발표와 일본텔레콤의 맞대응 [Asia Weekly] 향후 5년간 일본 IT시장규모 예측과 전망 격변하는 정보통신 2001년 전망(3) : 이동전화 분야 L-Mode 서비스 개시, 초기 주요컨텐츠와 단말기 소개 일본 브로드밴드 액세스사업의 현황과 문제점 도코모 최대의 위협 : 무선 LAN의 충격 도코모 성장의 숨은 공신 : ALADIN(고객대응 정보시스템) 무선LAN을 이용한 옥외 고속인터넷 서비스 경쟁 차세대 컨텐츠 기술언어(XHTML Basic) 해설 보급 초기단계의 시련을 겪고 있는 L-Mode 라이벌인 인터넷을 끌어안은 프랑스의 미니텔 [IMT-2000] 동기식사업자 일본 KDDI의 3G 망구축 전략 [텔레콤] 유럽 3G사업자의 고민과 일본업체의 기회 [Asia Weekly] 아·태지역 통신시장 : 2000년 회고 격변하는 정보통신 2001년 전망(2) : 전화분야 격변하는 정보통신 2001년 전망(3) : 이동전화 분야 일본 J-Phone그룹, 3G 서비스연기 발표와 그 배경 도코모, FOMA 모니터 모집과 개인정보 공개여부 논란 일본 총무성, 2단계 4G 상용화 일정 발표 일본 이통3사의 무선인터넷 및 3G 일정 비교 IMT-2000 개시로 변모하는 휴대폰 가입 및 이용형태 도코모 3G 시험서비스에 장애발생 도코모의 경쟁사 KDDI의 무선인터넷 개방 발표 KDDI의 무선망 개방 선언과 MVNO 등장의 가능성 일본 총무성의 주파수반환 청구 및 경매제 도입시사 AT&T Wireless, 미국 최초의 GPRS 서비스 개시 L-Mode대응 전화기에서도 recall 악몽 재현 [통계] 일본, 자바, 블루투스, GPS 탑재단말기의 현황과 전망 망개방의 첫 포문을 여는 KDDI와 참여 ISP들의 준비상황 무선인터넷 시대 3가지 혁명 차세대 이동통신 각국 동향 무선멀티미디어 거인 NTT DoCoMo 민간 대연합 일본 DDI그룹 다시 도약하는 일본 IT기업들 IP화를 향해 진화하고 있는 이동전화망 i-Mode의 글로벌 진출에 대항하기 위한 Vodafone의 전략 미국 무선시장의 현황과 주요사업자들의 차세대 진화계획 BT의 일본시장 후퇴와 국내영향 전망 미국 이동통신 업계의 현황과 전망 세계시장을 노리는 MVNO의 대표주자 Virgin Mobile 후발사업자 KDDI와 J-Phone의 법인영업 전략 기로에 선 단말기유통 및 보조금제도 모바일 P2P의 잠재성과 실용화를 위한 과제 3G 사업자들의 무선LAN 껴안기 GSM진영의 새로운 승부수 : "M-Services" 이통사업자와 ISP들의 유무선 통합서비스 전략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현주소 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는 이통사와 단말기업체의 관계 무선데이터 정액요금제 논쟁과 국내의 도입가능성 Java기반의 게임컨텐츠 개발 - 일본 Omron과 Bandai 공동 AT&T와 DoCoMo간 제휴와 무선인터넷 국제로밍 개념 일본 이통사업자별 무선인터넷 서비스 비교 WAP으로 16화음 멜로디+가사+화상 가라오케 실현 도코모, Java 탑재 단말기와 애플리케이션 1월26일 첫선 일본 이통3사의 차기 WAP 2.0 대응 방향 도코모의 Mobile Java 서비스「i애플리」의 가능성과 한계 [i-Mode] 무선인터넷 단말기로 가출인 수색에 1,000만원의 현상금 [무선인터넷] TV프로와 휴대폰을 연계한 이색 서비스 아.태지역 무선인터넷 서비스 시장 분석과 전망 무선인터넷 시대의 IT 마케팅 개념변화 도코모, IMT-2000을 겨냥한 휴대폰 음악분배 서비스 개시 패킷요금 할인을 통해 수익을 노리는 새로운 비니지스 모델 등장 [i-Mode] 전화번호가 URL로 둔갑 WAP의 장래 : Wait And Pray? [무선인터넷] 일본 이통3사의 Java 도입전략 비교 도코모, 업계최초로 i-Mode용 Java 기술규격 일반에 공개 [i-Mode]전화를 걸면 URL을 메일로 자동통지하는 시스템과 응용사례 N503i용 i애플리 대응 컨텐츠 20편 출시 불붙은 휴대폰 Platform 경쟁 무선인터넷, 패킷요금 할인서비스에 이용자 쇄도 게임기와 i-Mode 연계의 실체 일본의 M-Commerce 이용성향과 사업자 선택기준 조사결과 i-Mode, 개인정보를 이용한 Push형 광고서비스 개시 무선인터넷 신규서비스, 자신이 녹음한 목소리가 착신음으로 도코모 : 컨텐츠 심사기준 공개 및 과금정보 개방을 시사 일본 이통3사의 SMS 및 e-mail서비스 상세비교 도코모, FOMA 요금체계와 UIM카드 운용방식 결정에 고심중 i-Mode와 T-mode의 융합, 그리고 L-Mode 법인시장을 노리는 PDA용 i-Mode의 등장 지자체 대상 모바일홍보 서비스 발표, 미쓰비시종합연구소 유럽에서도 휴대폰 데이트 서비스 인기 휴대폰을 이용한 쿠폰 분배서비스 현황 무선인터넷 컨텐츠 제3자평가기관 2002.3월 설립 도코모, i-Mode 접속개방에 500억엔을 투자예정 Access와 Comverse, 멀티프로토콜 무선 웹브라저 공동개발 무선인터넷으로 실시간 수해예방 정보제공 현재 위치를 자동판별하는 맞춤형 정보서비스 : i-area 수익을 내는 무선인터넷 컨텐츠 제작을 위해 가시화되기 시작하는 DoCoMo의 해외시장 기술수출 하늘에서도 무선인터넷 서비스 이용 모바일 컨텐츠 용량압축 기술 : BoostWeb 휴대폰 결제를 통한 자동판매기의 새로운 비즈니스 실험 마침내 발표된 차세대 WAP 표준, 기대와 현실은 ? KDDI, 감성제어기술을 이용한 `ez Virtual Talk`서비스 새로운 수익원으로 부상하고 있는 도코모의 "i애플리" 시간대별 운세 제공 무선인터넷 컨텐츠 패킷요금 할인서비스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규격 WAP2.0 (상) 메일 한통으로 100만명을 움직이는 모바일 마케팅 동영상서비스와 GPS를 활용한 위치정보 서비스 개시 : KDDI 일본의 무선 인터넷 이용자 동향 미국의 무선인터넷 게임시장 현황과 전망 個告라는 이름으로 거듭나는 일본의 무선인터넷 광고 무선인터넷 사업자와 CP간의 WIN-WIN모델 결제솔루션 일본 i-mode 조사연구를 통한 무선인터넷 산업동향 일본특유의 문화로 인해 滿開하는 착신멜로디 DoCoMo와 AT&T Wireless 제휴각서의 내용과 해설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1)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2)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3)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4)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2) [i-mode 컨텐츠] 가상 연애게임에 열중하는 일본 남성들 휴대폰의 화려한 변신 : Java와의 만남 무선인터넷 Location-based 서비스 [세미나자료]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의 발전방향(Upgrade) 급증하는 모바일액세스가 M-Commerce사이트를 위협한다 위치확인 기술을 이용한 security 서비스 최신판 : 고코세콤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5) : 총평 및 시사점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3) 플레이스테이션과 i-Mode의 연계, 그 초기단계의 실체와 가능성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1)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4)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5) 단말기 ID 태그정보를 공개한 도코모의 속사정 i-mode는 어디까지 진화할 것인가 ? 일본의 무선인터넷 경매(Auction) 사례 소개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 모바일 광고 모바일 Java와 Security, 그리고 인프라 개방의 삼각관계 무선인터넷 개방의 실제 사례 : 일본 Astel의 "dot-i" 일본의 모바일 음악분배 서비스 현황과 문제점 수익악화로 고전하는 일본의 모바일 CP들과 시사점 모바일커뮤니티 사이트의 수익확보 전략 각광받기 시작하는 모바일 마케팅 i-Mode 최근실적 분석과 전망 무선인터넷 개방과 이용자 개인정보의 공개범위 무선인터넷 시장진입을 노리는 유선 ISP들의 경쟁력 미국의 M-Commerce와 개인정보 관련 규제 도코모의 유럽진출, 차질을 빚는가?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비즈니스의 허와 실 모바일 컨텐츠 사업이 안고 있는 구조적 과제 통합 플랫폼을 지향하는 도코모의 제휴전략 만개하는 무선인터넷 메일서비스와 가능성 국내 CP 업체의 유럽시장 진입을 위한 전략 수익구조 개선을 위한 국내 무선인터넷 CP의 지향점 스팸메일 소탕을 위해 전면전쟁에 나선 도코모 WAP2.0과 무선인터넷 업계의 판도변화 유럽 무선인터넷 시장현황과 진출전략 일본 무선인터넷 1세대 벤처 INDEX의 성공비화 현대의 바벨탑과 ""i-mode(NTT DoCoMo)""라는 괴물 DoCoMo의 승부수와 함정 중국시장 입장권 구입에 25억불을 쾌척한 Vodafone그룹 IMT-2000 서비스 연기는 i-Mode의 국내상륙 조기화 ? 무선인터넷 인프라도 개방하라 ? "토라! 토라! 토라!" i-Mode 3G시장의 세계구도변화와 새옹지마 일본과 L-Mode 일본대중문화의 煽情性과 IT산업 i-Mode의 국내상륙은 언제, 어떤형태로? 3G 연기와 퀄컴의 어부지리 일본의 통신대란 전환기를 맞고 있는 SKT의 글로벌 전략 WAP2.0 규격의 상세소개와 향후 전망 국내 무선인터넷의 제 2차 빅뱅을 기다리며 KDDI의 GPS, JAVA Phase2, WAP2.0대응 단말기 출시 가입자 확보의 관건은 컨텐츠와 신뢰도 2002년도 국내 무선인터넷 업계의 기대와 전망 비음성 서비스에 주력하는 KDDI의 cdma2000 1x 전략 [통계] 일본, i-Mode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 휴대전화 이용 실태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이용성향 조사 세계 지역별 무선인터넷게임 시장예측 도코모 오오보시 회장이 말하는 이동통신 기업의 사명 2002년도 일본의 3G 서비스 전망 i-Mode 이용자의 M-commerce 경험률 30% 수준으로 증가 2002년도 유럽의 3G 전망 일본 무선인터넷 시장조사 (2000.6∼8월실시) 2002년도 일본 기업용 무선인터넷시장 전망 일본 무선인터넷, 이통시장 통계(2001.9월 현재) 일본의 무선 인터넷 이용자 동향 도약하는 기업의 무선인터넷 이용 기업에서 각광받기 시작하는 모바일 포털 U.S. cdma2000 1x시장을 주도하는 한국과 일본의 단말기 메이커들 JAVA로 실현되는 모바일 P2P의 세계 단말기에 따른 사이트의 동작여부를 정기진단하는 서비스 사업자는 웃고 단말메이커는 우는 일본 휴대전화시장 이동통신 업계의 브랜드파워 [발표자료] 일본 무선인터넷 시장동향 분석 3G의 위협세력 무선랜을 품기로 한 도코모 통신료 개방으로 번지는 무선인터넷 망개방 논의 i-mode 유럽에 이어 미국에도 상륙 KDDI의 2002년 마케팅 전략 : 1x와 사진메일로 경쟁사 견제 유저를 움직일 수 있는 모바일 프로모션 전략 아이모드 진출을 결심한 ISP, 성공확률은? [통계] M-Commerce 이용자 동향 –한일비교 무선LAN을 사용하는 새로운 통신사업자의 탄생 미국에서 개시될 i-Mode서비스의 형태와 전망 일본 1세대 무선인터넷 CP ‘인덱스’의 최신동향 J-PHONE, 일본 제2의 이통사업자로 부상 FOMA가 흔들리고 있다 아이모드, 연말에는 프랑스 진출 차세대 주역으로 떠오르는 동영상 메일서비스 i-Mode를 주목하는 중국의 Monternet 전략 한.일 무선인터넷 시장 현주소를 통해 본 3G 시나리오 안전점검 일본 휴대전화 신규서비스관련 설문조사결과 - 샤메일이 인지도와 이용의향에서 단연 선두 일본 휴대전화 신규서비스관련 설문조사결과 - 샤메일이 인지도와 이용의향에서 단연 선두 DoCoMo, 독일에서의 悲報로 좌불안석 PHS 재생의 가능성 유.무선을 넘나드는 전화기를 둘러싼 同床異夢 유무선 통합을 위해 메일서비스 통일하는 KDDI 한일간 커뮤니케이션 가능한 i-mode 게임 등장 1x와 GPS 케타이로 선전하는 KDDI ‘종합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지향하는 요우잔의 서비스 개요 세계시장을 향해 비상하는 일본 단말기메이커 차세대 메시징으로 전략수정에 나선 이동통신 사업자들 본격경쟁에 돌입한 일본의 핫스팟 서비스 IT시대 거대 통신회사의 생존전략 동영상 메일, 자바 휴대전화만 있으면 OK DoCoMo vs KDDI, 접전 관전기 CTIA쇼에서 보는 미국 무선인터넷 최신동향 [통계] 일본, 냉대받는 커뮤니티 사이트 냉대받는 일본의 커뮤니티 사이트 무선네트웍 진화에 따른 휴대폰 기능의 진화동향 무선LAN의 킬러애플리케이션으로 부상하는 VoIP 휴대전화 [발표자료] 무선인터넷 망개방과 독립계 포탈의 사업전망 텍스트를 다양한 음성으로 변환하는 착신멜로디 사이트 이통사 차별화 전략의 키워드로 부상하는 LBS 도코모, 본격적인 라이센스 마케팅 강화 Mzone과 FOMA간 seamless service의 전모 전세계 3G 시나리오의 붕괴와 이동통신 시스템의 장래상 이동통신 트렌드 : CTIA 2002 Trade Show FOMA로 야기된 도코모의 수난기와 도약을 위한 전략 콘텐츠를 활용한 모바일마케팅의 가능성 국내 마스터 CP 제도에 대한 고찰 GPS휴대전화가 골프장 캐디로, 「휴대전화골프Navi」 SVG 브라우저 개발로 날개를 단 KDDI의 위치정보 서비스 유럽의 M-Payment : Slowly but Carefully… 본격적인 AOD서비스를 위한 포석, KDDI의 「着歌」 일본의 EV-DO 서비스 정액제 논쟁과 시사점 휴대전화용 자바 MIDP 2.0 상세와 향후전망 엠커머스, 동영상,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결합 : 스모 종합포탈 모바일 동영상 광고 : KDDI의 movie-AD [통계] 일본, 아이모드 이용자의 배경화면 이용성향 일본 모바일마케팅 최신동향 휴대폰과 IC카드를 사용한 전자티켓 유통시스템의 가능성 [통계] 일본, 아이모드 유저의 i애플리 이용성향 [통계] 일본, 모바일쇼핑 이용 현황 데이터 ARPU 증대의 일등공신, 카메라폰 BT, 공중 무선랜 사업확대를 통한 3G 시장진출 보다폰, Japan Telecom 매각결정 직장인 공략으로 해약율 제로에 도전 :「온라인 전자사전」 [해외시각] 데이터 수익증대를 위해 이통사업자가 고려해야 할 10가지 포인트 악보 출력서비스로 매니아 공략에 나선 YAMAHA의 「피아노 하트」 2003년 국내 무선인터넷 산업의 도약을 위한 "4+1" 성장엔진과 활용방안 M-Commerce 주도권을 위한 반격 개시 : 유럽 이통사 Big4의 연합 [통계] 일본, 휴대폰 서비스 이용실태 조사 : 유료컨텐츠, 모바일쇼핑 무선망 개방을 활용한 통신료 무료 비즈모델 등장 : NTT Comm. 차세대 Java로 유럽시장 재도전에 나서는 도코모의 전략과 고민 일본 운세 콘텐츠의 최신동향 및 유형별 사례분석 : 단말 고유기능과의 연계로 신규수요 창출 카메라폰 확산이 예고하는 수요환경의 변화와 서비스 진화 로드맵 일본의 무선/방송 융합동향 : 콘텐츠 측면에서 다양한 연동서비스 시도 무선인터넷 망개방의 활성화를 위한 제언 국내외 카메라폰 활용 서비스 현황 일본 무선인터넷 성장의 기폭제 : 비공식 사이트의 현황과 역할 일본 이통3사의 MMS 현황 및 향후 전략 : 카메라폰 일제 보급으로 접전 연출 공중무선랜 ID/패스워드를 휴대폰으로 발행 모바일플랫폼 표준화 논란의 관전법 : 이통사의 입장과 표준화의 득실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1] : 음악정보 미디어로서 신규수요를 개척중인 벨소리 망개방 후발주자 J-Phone의 과금서비스 개방 선언 : 이용환경의 안정성 및 접속의 편리성 어필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뉴스정보 이용실태 멀티미디어 서비스 활성화의 뜨거운 감자 : 일본 성인콘텐츠 현황 DoCoMo의 비공식사이트 끌어안기 전략 : 「i-Mode My Box」사례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서비스 이용실태 : 생활정보 콘텐츠도 꾸준한 반응 카메라폰과 MMS로 호조를 보이고 있는「Vodafone Live!」 휴대전화 위치정보를 이용한 커뮤니티 & 마케팅 툴 : 나비게티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게임콘텐츠 이용실태 : 목적의식을 갖고 이용하기 시작 카메라폰의 외장 메모리카드 : 새로운 가능성을 위한 出口가 될 것인가? 휴대형 게임기를 지향하는 휴대전화 : 사업자별 접근방식에 차이 휴대전화 벨소리 진화의 결정판 : 3D 사운드 일본 이통사들의 유해 콘텐츠 대책[1] : 스팸메일, 스팸SMS 카메라폰으로 야기된 외부 인터페이스 탑재 붐 : 바코드 인식기능의 가능성과 과제 국내외 단말 메이커들의 무선인터넷 진출전략 -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J-PHONE, 「Vodafone Live!」로 포털 브랜드 통합 망개방 이후 일본 유선 ISP들의 모바일시장 진출현황과 업계의 시각 [통계] 일본, 휴대전화용 경품이벤트 관련 조사결과 : 76%의 이용자들이 응모경험 휴대폰 기반 기업용모바일 시스템 도입의 필요성 및 기대효과 이통사 제공 WLAN 서비스간 상호로밍 시도 : 휴대전화를 통한 one time ID/PW방식 일본 이통사들의 유해 콘텐츠 대책[2] : 범죄의 온상으로 전락한 교제사이트 [통계] 일본, 2차원 바코드의 인지도·편리성 설문결과 : 인지도는 71%, 편리성에는 51%가 공감 통화연결음 서비스 일본시장 상륙 : DoCoMo가 9월부터 "멜로디콜" 시작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1] : 일본 이통3사의 하반기 3G 콘텐츠 전략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3] : 일본 모바일CP들의 수익창출 전략 GPS연동 낚시정보제공 BREW애플리 : MTI의 「츠리키치 Navi」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는 휴대폰 SW 버그 문제와 이통사의 대응전략 모바일 시장의 Key Driver로 부상하는 ‘요금’ 디지털 TV와 휴대전화 연동서비스 「원푸쉬」: TV광고와의 연동으로 부가가치 제고 요금차별화로 초점을 옮기고 있는 이통사의 경쟁전략 : 보다폰 KK의 "Limit Mode" 단말기 출시 망개방의 임팩트와 플레이어별 동향 분석[1] : 생태계 변화상과 유선 포털들의 진입전략 망개방의 임팩트와 플레이어별 동향 분석[3] : 유망 어플리케이션`립계 사이트용 검색서비스` [모바일마케팅] Opt-in 방식의 콜백 URL 마케팅, Dadmail "디지털 인센티브"를 통한 프로모션 사례 확산 : INDEX와 G-mode의 제휴 음성인식을 이용한 Man Navigation 서비스 등장: KDDI의 "도보나비"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이용동향 조사결과 : 유료사이트 가입율 31.6%, 가입건수 2.1건 KDDI의 정액제 EV-DO 서비스 출시가 제시하는 무선 브로드밴드 비즈모델의 방향성 [통계] 일본, 휴대전화 이용자 조사결과 : 약 40%가 "TV 기능" 희망 일본의 M-Payment 최근 동향과 시사점 한일 모바일 광고시장 현황과 향후 전망: 일본판 광고전용 WiNC 서비스 "Toku Number" [해외시각]휴대전화 시장에도 ADSL 쇼크가 재현될 것인가? 치한 퇴치용 모바일 방범 애플리케이션 :`안전안심 생활클럽` [통계] 일본, 유비쿼터스 시대 도래에 따른 이용자 Life Style 변화상 조사결과 [통계] 일본 M-Commerce 이용실태 조사결과 : 단말기능과 구매성향 상관도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주요사례[2]: 카메라폰과 "놀이" 개념을 접목한 Namco의 "해피파라" [통계] 일본 10대~30대 휴대전화 이용실태 : 통신비 지출액은 대학생층이 가장 높아 Opera 웹브라우저 탑재 휴대폰의 등장과 임팩트 : 망개방에 영향과 PDA 대체 가능성 데이터 정액제 확산에 따른 모바일 커머스의 가능성 : 새로운 성장엔진이 될 것인가? M-commerce에 대한 일본 이통사의 접근방식 : 컨버전스가 아닌 이통서비스의 확장 패킷정액제 도입에 따른 모바일 게임 BM의 변화 : RPG와 광고형 BM의 가능성 [통계] 일본, 정액제 도입과 단말 고기능화에 따른 콘텐츠 이용행태의 변화 [통계]일본, 유비쿼터스에 대한 소비자 인식조사 : PC보다 휴대폰 용도 확대에 기여 단말기 벤더의 콘텐츠 사업 전략과 동향 - 삼성전자와 파나소닉을 중심으로 - 「相生」에 주목하는 KDDI의 휴대폰 미디어화 전략[1] : 정액제 BM 검증의 창구 「EZ 채널」 무선랜을 바라보는 이통사들의 변화된 시각, 비즈모델의 새로운 방향성 제언 도코모의 HSDPA 조기 상용화와 SKT의 인프라 전략과의 연계성 [통계] 일본, 휴대폰 배터리 수명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GPS폰과 연동한 유무선 통합 블로그 서비스 : NTT Data의 "Doblog" [통계] 일몬, 지갑 휴대폰 "FeliCa" 이용성향 조사 : 보안과 편의성 절충이 보급의 열쇠 데이터 정액제를 통한 비즈모델의 재정립 방향 [통계] 日 독립계 포탈 사이트 이용 현황 : Active User 일수록 높은 이용률 마우스 감각으로 무선인터넷 이용이 가능한 유료 브라우저 jig 의 임팩트와 가능성 단말 관련 이슈 분석 (1) : 네트워크 진화에 따른 단말 진화의 로드맵 마우스 감각으로 무선인터넷 이용이 가능한 유료 브라우저 등장 데이터 정액제의 파급효과, 플레이어 간의 입장 차이 보여 무선인터넷 서비스, 아시아 전 지역으로 확산중 i-mode 해외 가입자, 2005년 까지 1,000만명 돌파 예상 日 KDDI, 정액제에서의 비즈모델은 "iPod와 디즈니랜드" 아시아 국가간 통신격차 해소, 이동전화 보급이 주도 — ITU 보고서 日 KDDI, 한달 만에 도코모를 제치고 신규가입율 선두 탈환 日, 미국 등 해외 모바일게임 시장확대로 CP업체의 진출 활발 DoCoMo, "해외 i-mode 제휴 이통사들의 흑자 전환은 3년 이후 기대" 휴대폰 고기능화로 과반수가 배터리 매일 충전, 3할은 "스트레스" 日 도코모, "2006년 까지 i-mode 브랜드 폐기" 공식 발표 KDDI, BREW 기반의 고기능 EV-DO 전용단말기 3기종 7월 출시 DoCoMo, 아이모드 해외보급 8개국에 총 300만 돌파 DoCoMo 호주 시장진출, Telstra에 무선인터넷 기술과 자문 제공 전환기를 맞이하고 있는 무선인터넷 비즈모델 日 DoCoMo, 3G 단말기 600만대 추가 계약으로 KDDI 추격 [통계] 일본, 휴대전화용 도로정보 서비스와 카네비게이션 탑재율과의 상관관계 Opera 웹브라우저 탑재 휴대폰 등장의 임팩트 KDDI, 1x WIN 정액제 성과를 라이트 유저층까지 확대 DoCoMo, 영국내 3G 사업 철수로 1,429억엔 감손 처리키로 "Java가 향후 무선인터넷 콘텐츠 매출을 견인할 것"…ARC Group 전망 데이터계 MVNO의 새로운 비즈모델, 다목적 무선데이터 통신카드 日, 모바일 e-book 시장의 견인차는 `직장 여성` 日 PHS, 음성시장을 포기하고 데이터통신 전용으로 활로 모색 Vodafone, 올 연말을 기점으로 글로벌 3G 시장공략 채비 본격화 日 Vodafone도 3G 데이터 정액제 도입 대열에 합류 日업계, "지상파 디지털 방송과 휴대 전화의 융합은 최강의 미디어" Vodafone, 자사 브랜드 단말 출시를 위해 메이커들 설득에 나서 `3G+정액제`를 계기로 휴대전화가 유력한 광고 미디어로 부상 차세대 EV-DO 로드맵의 핵심은 `방송모드`와 `WLAN` 日 휴대인터넷 신규진입을 노리는 3사의 추진현황 호주 W-ADSL 서비스 내년까지 전국확산, 130만명 가입 목표 DoCoMo, "단말의 고기능화 경쟁, 이통사에게는 뜨거운 감자" KDDI, 2월 순증 가입자 27만명으로 연속 1위 행진 Yahoo Japan, 7만곡 이상을 라인업한 휴대폰 벨소리 사이트 개설 佛 Bouygues의 i-Mode 성공 배경, 철저한 DoCoMo 따라 하기 KDDI, "모바일 브로드밴드의 가장 큰 의의는 파격적인 요금인하" KDDI, 정액형 EV-DO 도입으로 콘텐츠 형태와 비즈모델의 변화 예상 일본 무선인터넷 이용자, 유료사이트 가입율 31.6% 휴대폰 메이커 사이트, 단순 프로모션 툴에서 체험의 장으로 변신 日, 지자체를 중심으로 무료 인터넷용 WLAN 기지국 설치 확산 도코모 i-mode 해외진출, 러시아 이통 시장으로 영역 확대 KDDI와 Toppan 인쇄, 정액제 EV-DO 전용 전자서적 판매사이트 오픈 KDDI, 광케이블 기반의 영상분배 서비스 `光플러스 TV` 개시 FM 라디오튜너 내장 휴대전화에 대한 다양한 기대 日 Softbank, 총무성에 TD-CDMA 방식의 3G 시험면허 신청 프랑스에서 불붙은 Vodafone Live! vs. 아이모드 AT&T Wireless, 미국판 아이모드 mMode 서비스 쇄신 단행 美 Sprint PCS, 월정액제 TV 콘텐츠 분배 서비스 개시 보다폰KK, 3G 서비스 12월부터 본격 재시동 日 보다폰KK, 데이터 요금 80% 파격 할인 KDDI, 단말 교체시 변경정보를 일괄 전송하는 「알림 메일」서비스 개시 NTT-X, 휴대전화 기반의 e-Learning 사업에 진출 2003 무선인터넷 성장엔진[1] : 카메라폰 응용서비스의 가능성과 발전방향- 일본의 선진사례 분석과 시사점 [Vol.2]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최신동향 : 게임 & 엔터테인먼트 [Vol.2]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최신동향 : 게임 & 엔터테인먼트 M-Commerce : 과금/결제 및 비즈니스모델 집중분석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 모바일 광고 일본 무선인터넷 CP업체 조사분석 보고서 i애플리 컨텐츠 상세소개 : 게임편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의 유망 BM `인터넷 라디오`: App. 다운로드 방식으로 라디오 청취 무선인터넷 유해 사이트 필터링 SW `SFS 브라우저` 매크로미디어 Flash 대기화면 애플리케이션, 일본에서 붐 [통계] 日 데이터 정액제 이용 실태: 가입률, 콘텐츠 이용빈도 급증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1]: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측면 주요 트렌드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2]: 디자인 측면의 차별화 강세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3]: 포스트 카메라폰에의 기대와 과제 Flash 도입을 통한 대기화면의 새로운 가능성 : 통신기능을 통해 복합형 콘텐츠로 변모 음지에서 양지로 나온 모바일 성인 콘텐츠: 한일 모바일 성인 콘텐츠 현황 비교 신규 정보발신 수단으로 부상하는 휴대전화 RSS 리더 스마트폰, 이통사는 소극 대응, 결국 신규 사업자가 주도할 듯 KDDI의 모바일 게임 브랜드化 전략: 3G 게임 포탈 `EZ Game Street!` 방송형 미디어로의 진화를 위한 새로운 접근법: DWANGO의 라디오 방송 App. `파케라디` 日 KDDI 데이터 정액제 개편, 풀브라우저 서비스도 범위에 포함 카메라폰 활용 소프트웨어 방식 생체인식 시스템: OMRON의 `OKAO Vision` 얼굴 인식 센서 도코모 해외진출, 아시아 시장에 주력해 2010년 가입자 1억 목표 `정액제+개방형 브라우저`에 따른 무선인터넷 BM 변화와 향후 전망 日 KDDI, 휴대전화-PC 연계 전문포털 `DUOGATE` 개설 日 화상전화와 연계한 운세 콘텐츠 등장:화상전화의 가능성에 대한 재평가 기대 日 닌텐도, 휴대게임기 프로모션 위해 무료 WiFi 핫스팟 1천개 구축 Vodafone의 무선인터넷 포털 개편: 2.5G 연계를 통한 3G 보급 확산 전략 무선인터넷 성장엔진으로 주목 받는 `모바일 쇼핑`: 보급 단초를 마련한 일본시장의 사례와 시사점 도코모-Sun, 휴대전화용 차세대 Java 플랫폼 `Star` 프로젝트 공동 추진 日, 무선인터넷 환경변화에 따른 모바일 CP 붕괴 가능성 이통사 중심의 수직통합형 BM의 가능성과 모바일 CP의 대응 방안 도코모, 아이모드 저변 확대 위해 Push형 뉴스 자막 서비스 개시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5 무선인터넷 저변 확대를 위한 Push형 자막서비스: DoCoMo `i채널` WiBro, 글로벌 무선브로드밴드 기술 강자로 부상할 것 … ABI 日 야후!, MNP시대의 Contents Portability 위한 무선 플랫폼 구축 [통계] 日 무선인터넷 이용 실태 조사: 패킷정액제 도입으로 액세스 빈도 증가 도코모, PTT 지원 FOMA 단말 및 전용 정액 요금제 출시 KDDI, 벨소리・동영상 벨소리 등을 한꺼번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멀티팩` 콘텐츠 제공 전세계 멀티미디어폰 무선인터넷 이용실태: Mobinet 2005 日 휴대전화 가입자수 9,000만 명 돌파 日 야후, 모바일 지역검색 서비스 `Yahoo Area 검색` 개시 日 무선인터넷 이용자,거의 매일 접속자가 76.2% KDDI, 아사히 TV와 모바일 디지털 방송 검증작업 개시 음성 및 데이터 정액제, 일본 이통시장의 화두 될 것 성장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 … 스팸인가, 개인화 서비스인가? 日 무선인터넷 운세 콘텐츠 이용동향 조사 (2006) 日 도코모 가족 할인요금제, 가입자 3,300만 명 돌파 日 소비자, 쿠폰/할인권도 무선인터넷으로 :무선인터넷으로 쿠폰 입수 47.3% 日 데이터정액제 가입자, 무선인터넷 2배 더 쓴다 전 세계 무선인터넷 서비스 본격 확산단계 진입 … Ipsos Insight 日 iPod 보급으로 음악 콘텐츠 관련 지출 상승 日 4월 휴대전화 가입자수 발표 - 3G 가속화 뚜렷 KDDI, 구글의 검색엔진 채택으로 무선인터넷 검색기능 강화 KDDI, 지상파 DMB용 `downloadable CAS` 개발 일본 이통대리점의 생존 전략, 블루오션 법인시장을 잡아라 日 야후, 소프트뱅크 모바일과의 서비스 연계 시동 모바일 인터넷 이용자 처음으로 PC 인터넷 이용자 추월---日 총무성 모바일 검색서비스 경쟁, KDDI와 Google의 제휴 배경과 의미 日 온라인 뱅킹, PC보다 아이모드를 이용수단으로 선호 日 KDDI, 무료통화분 이월요금제의 적용기간을 '무기한'으로 확대 도코모, 복수 검색엔진을 통한 모바일 검색 서비스 10월에 선보여 Hutchison 3, 인터넷 포털 Yahoo!와 3G 무선인터넷 사업 제휴 인텔 모토로라 미국 모바일 WiMAX 시장 공격 본격화, Clearwire사에 9억달러 출자 日 모바일 비즈니스 시장규모, 7,224억엔으로 전년대비 40%의 큰폭 성장 소프트뱅크, 무선인터넷 브랜드를 '보다폰 라이브!'에서 '야후!케타이'로 변경 도코모, 모바일 검색서비스 Google과도 제휴---오픈전략으로 차별화 Google과 Yahoo, 웹시장 장악을 위한 포성없는 전쟁 : 속도전 vs. 안정성 日 디지털 콘텐츠 시장, 11%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 예고 Vodafone發 '3G신드롬', 국지적 현상 or 세계적 흐름 ? 日 도코모-니혼TV, 10월부터 지상파 재전송을 포함한 통방연동 서비스 개시 日 도코모, i-mode에서도 13개 메이저 검색사이트 직접 접속 가능토록 개방조치 단행 MNP를 계기로 새판짜기에 들어선 日이통시장, `Over DoCoMo`의 호기를 잡은 KDDI의 전략 야후재팬과 소프트뱅크의 연계, Mobile 2.0 비즈모델을 보여줄 것인가? 日 KDDI, 독자 투고형 모바일 Q&A 사이트 오픈 日 도코모, "유저를 Yahoo에 묶어 두려는 소프트뱅크야말로 폐쇄적" 블루오션 개척의 유망주 모바일 RFID, 각국의 추진동향과 전략 점검 日 지상파DMB폰 이용자, 무선인터넷 이용시간도 증가 日 야후재팬 사장, "이통사들, 공식사이트의 과금 모델을 버릴 수 밖에 없을 것" Mobile 2.0시대를 대비한 日 KDDI의 또 다른 실험 : 모바일판 SNS 서비스 `EZ GREE` 日 카메라폰을 활용한 헤어스타일 시뮬레이션 서비스 등장 日 3G 가입자의 무선인터넷 이용행태 분석 정액제와 무선 브로브밴드 시대 이통사의 변신:도코모, 공식사이트에 C2C형 경매 서비스 도입 日 KDDI, MNP 이후 콘텐츠 이용율 변화 공개... 구글검색 이용 2.5배 증가 日 도코모, 무선인터넷 정보료 매출 1.6조원 달성… 음악과 게임이 시장성장 견인 Nortel, 대만 Chunghwa Telecom에 모바일 WiMAX 장비 공급... IP 올인 전략 첫 성과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6-2007 일본 데이터 정액제 보급 추이 및 전망 (2004.9~2007.3) 디지털라디오를 활용한 통방연계 BM...日 KDDI의 사례와 시사점 데이터정액제, 모바일 쇼핑 활성화에 한몫 日 Livedoor, MAC 기반의 무선인터넷 인증방식 도입... 브라우저 없는 휴대단말로도 접속 온라인 콘텐츠 유통의 새로운 대안, Place-shifting 솔루션 `Orb`의 파급효과 및 시사점 일본 KDDI 서비스별 가입자수 추이 (2004.3~2006.3) 확산 조짐을 보이는 가정용 3G 기지국 `펨토셀`, 이통사의 FMC 대응 카드로 주목 DoCoMo, 휴대폰용 연료전지, 1∼2년내 상용화..."단말 진화의 중요 계기될 것" 마우스 감각으로 무선인터넷 서핑, 스마트센서 탑재 가로화면 휴대폰 출시...日히타치 일본 이통3사별 무선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6.12) 日, 무선인터넷 비공식 사이트 이용률 빠르게 증가...Web2.0의 모바일화 현상 가시화 국내보다 앞서 일본에 진출한 Second Life, 예상외로 인기 저조...7가지 이유 SNS와 구글맵을 활용한 지역밀착형 광고 솔루션, 日 DoCoYo! local 음악도 UCC 시대, 길면 팔리지 않는다...1분 이내의 휴대폰 다운로드 전용곡이 돌파구 구글, PC 연동에 최적화된 ‘모바일 Gmail’ 서비스 런칭 日 이통사, 3.5G 고속데이터 지원 단말 잇달아 출시...젊은층 겨냥한 라인업 강화 日 모바일광고 시장, 4년후 11억달러 규모로 성장해 인터넷광고를 추월할 전망 컨버전스 시대에 요구되는 통신업계의 요금전략 변화의 방향성 모바일 검색에도 롱테일화 진행중, 키워드 상위 100개의 검색량은 전체의 12%에 불과 日 도코모, 무선데이터 정액제 가입자 1,000만명 돌파...전체의 20%가 이용 日 이통업계의 무선인터넷 포털 운영방식, 실태와 문제점..."폐쇄적, 파행적 행태는 여전" 도코모, 데이터정액제 '파케호다이' 가입자 1,000만명 돌파 “Blackberry에는 쇠덩어리도 녹일 정도의 잠재력이 있다”...日 도코모 모바일방송 해외동향 및 분석 日휴대전화 유료 사이트 이용 게임사이트가 33.5%로 가장 많아 보조금을 둘러싼 고질적 관행, 소비자 관점에서 재고되어야 유럽, SMS 이용률이 높은 이유...이통사가 단말스펙 통제 못해 무선인터넷 UI 불편 일본 이통3사 무선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7.4) 日 이용자, 모바일 사이트 접속방법으로 `공식메뉴` 보다 `검색창`을 더 선호 일본 이통사별 무선인터넷 가입자 수 및 순증 현황(2007.5) 일본 유무선인터넷 이용자 수 추이(1997.2~2007.3) 일본 유무선 인터넷 광고 시장규모 전망(2005~2011) 일본 무선인터넷 순증 가입자 수 현황(2007.6) 일본 무선인터넷 이용자의 검색엔진 이용 현황(2007.7) 일본 무선인터넷 이용자의 공식사이트 이용 현황(2007.7) 일본 휴대전화 무선인터넷 접속 기능 이용 여부 조사(2007.7) 일본 무선인터넷(브라우저)폰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추이(2007.5~6) 日 KDDI와 구글의 제휴, 검색에 이어 Gmail 기반의 유무선 통합 웹메일 서비스 런칭 모바일 SNS의 최근 동향 : 일본의 선행사례와 시사점 日 무선인터넷 이용자의 80%, 모바일 검색 이용 중 日 모바일 검색 연동형 광고 폭발적 성장세, 배너광고 매출을 추월하기 시작 日 이통시장, 요금인하 무한경쟁의 다음 단계는 ‘콘텐츠 융합’ 경쟁 日 KDDI, 유무선 통합포탈 ‘au one’의 가능성과 과제...구글과의 제휴 향방에 주목 구글과 KDDI의 제휴, 제2단계로 진입 : 모바일 시장진입 해법찾기와 개인플랫폼 서비스 선도 일본 무선인터넷 가입자수 추이 (2005.6~2006.5) 日 KDDI, 유무선통합 포털 `au one`을 통해 User Behavior 기반의 타깃광고 도입 日 KDDI, 모바일 중심의 FMC 서비스 가동... 브랜드, 포탈, 서비스 UI 통합 日 모바일 검색, 이용률 1위는 `Yahoo! Japan`... 유저의 약 67%가 2개 이상의 키워드로 검색 日 소비자의 모바일 프로모션 응모행태 조사,경품 가격보다는 당첨 확률에 더 관심 G마켓, 모바일시장 진출… 日 '라쿠텐' 사례와 모바일커머스의 확산요건 일본 이동통신 시장 현황 (2007.5) 日 이통사들, 공식메뉴의 ‘미디어 포탈화’ 경쟁… 제동걸고 나온 총무성 방침이 관건 MS, 日 KDDI와 손잡고 유무선 연동 SaaS 솔루션 발표… 플랫폼 일부는 개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