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글로벌 이통사 Vodafone이 신규 3G 단말기 모델 10종과 더불어 신규 데이터 서비스와 요금제를 선보이면서, 유럽 12개국에서 개인시장을 겨냥해 3G 서비스를 본격화 한다고 발표했다. Tag #보다폰 Vodafone 3G Vodafone Live! MobileConnect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Vodafone의 일본상륙, KDDI의 불가피한 사업재편 보다폰의 3G 연기가능성 시사와 영국 사업자들의 동향 중국시장 입장권 구입에 25억불을 쾌척한 Vodafone그룹 Vodafone과 Orange의 단말기 전략 변화와 시사점 Vodafone Live!의 모바일 게임시장 공략 보다폰, Japan Telecom 매각결정 3G로 가는 징검다리, 「Vodafone Live!」의 비즈모델 유럽 모바일 시장에서도 카메라폰 돌풍 조짐 독일 T-Mobile, 원터치 버튼으로 자사포탈에 접속하는 "t-zones" 개시 유럽 이통사의 3G 출범 현황과 국내시장에 주는 의미 차세대 Java로 유럽시장 재도전에 나서는 도코모의 전략과 고민 유럽의 i-Mode, 카메라 탑재 단말기 출시로 시장확대에 박차 J-PHONE, Vodafone 그룹공동 브랜드로의 교체와 조직개편 Vodafone에 도전하는 유럽 메이저 이통 3사의 제휴 카메라폰과 MMS로 호조를 보이고 있는「Vodafone Live!」 J-PHONE, 「Vodafone Live!」로 포털 브랜드 통합 상승 기류를 타고 있는 Vodafone 여전히 지지부진, 아이모드 유럽시장 진출성적 : prepaid 휴대폰 간과 및 요금체계에 문제 J-PHONE의 3G 딜레마, 장애요인과 차별화 포인트 분석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1] : 일본 이통3사의 하반기 3G 콘텐츠 전략 Vodafone live! 데이터 요금구조의 도전과 위험 TV를 킬러앱으로 선택한 보다폰의 전략 : NEC제작 아날로그 TV폰 공개 요금차별화로 초점을 옮기고 있는 이통사의 경쟁전략 : 보다폰 KK의 "Limit Mode" 단말기 출시 변화의 조짐을 보이는 일본 3G 시장 분석 : KDDI 견조, FOMA의 약진, 보다폰의 부진 프랑스에서 불붙은 Vodafone Live! vs. 아이모드 Vodafone의 미국시장 전략과 세계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의 양분화 현상 Vodafone의 질주를 막기 위한 유럽 이통사들의 연합 결성 DoCoMo와 Vodafone, "3G의 안정적 추가 수익원은 법인시장 개척이 관건"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1) [해외시각] 2G로 회귀하는 Vodafone KK의 속사정과 전략 Vodafone의 실험 개시로 주목받기 시작한 Post 3G 기술 : F-OFDM 도코모의 前부사장이 보다폰의 신임사장으로 변신 日 Vodafone의 3G 전략과 국내 시장과의 연관성 [해외시각] 3G 활성화의 관건, 이용자의 Usability를 단순화 해야 Vodafone의 3G 전략 변화 : 법인에서 개인 시장으로 무게중심 이동 유무선 연동 콘텐츠 유통 BM "초유통" : Vodafone live! BB의 실체와 가능성 전세계 3G 가입자, 내년 8,500만명 전망…Wireless World Forum 유럽 이통업계, 올 크리스마스 특수가 3G 대세의 전환점 될 듯 3G 성장의 4가지 필수요건, "AV, 오프라인 연계, Flash, 국제로밍" 영국 3G 시장, 데이터 카드를 앞세워 본격적인 경쟁에 돌입 日 Vodafone, 그룹 차원의 `3G Convergence` 전략 발표 日 보다폰 신임사장 파격 인사는 NTT 그룹 내부의 갈등이 배경 日 보다폰, 가입자 순증감소의 충격 회복을 위해 3G에 주력 日 보다폰의 통방융합 전략, "기술 보다는 비즈모델 검증에 주력" 보다폰, Sarin 회장 친정 체제 강화로 글로벌 경영 쇄신 선언 "전세계 3G 가입자 1,000만명 돌파, 증가추세 이어질 것", UMTS 회장 유럽의 3G 개시, 본격적인 경쟁은 연말시즌이 될 전망 日 Fuji film, 모바일데이터 화상변환 ASP 사업 확장 휴대폰과 PC를 연동한 超流通 방식의 콘텐츠 분배 서비스 등장 Vodafone-20세기폭스, 1분 짜리 모바일용 Vodafone, 유럽에서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라이벌은 iTunes" 보다폰KK, QVGA 액정탑재 TV 시청 및 FM 라디오 청취 단말기 출시 Vodafone과 Warner, 컨텐츠 공급계약 체결 3G 성공의 키워드는 컨버전스---3G World Congress 日 보다폰, `스타벅스式`으로 대대적인 판매대리점 운영체계 쇄신 英 보다폰, 미국 시장에서 완전 철수를 고려 英 보다폰 Sarin 회장, "미국 시장에서 M&A 재시도는 없을 것" 佛 SFR, 5월부터 Vodafone live! 브랜드로 3G 서비스 개시 英 Ofcom, 이통사의 부담경감을 위해 3G 면허기간 연장 고려중 보다폰KK, 영상전화 기능 제외 3G 단말기 출시로 보급확대 시도 英 유력 소비자 잡지, "3G 단말로의 성급한 교체는 시기상조" 佛 SFR, 실제이용률 76%의 41만 Vodafone live! 가입자 확보 獨 Vodafone, 작년 한해 160만명의 Vodafone live! 가입자 확보 日 Vodafone, 3G 브랜드를 변경하고 연말연시 특수에 올인 유럽 3G 가입자의 콘텐츠 이용량, 2G에서 보다 60% 높게 나타나 프랑스에서 불붙은 Vodafone Live! vs. 아이모드 보다폰, 내년 중반부터 3G에 대규모 투자 개시 발표 日 보다폰KK, 요금경쟁이 아닌 매력적인 단말과 서비스로 3G시장 공략 보다폰KK, 3G 서비스 12월부터 본격 재시동 日 보다폰KK, 데이터 요금 80% 파격 할인 보다폰, 아태지역 첫 파트너로 싱가폴의 Mobile One 선택 2009년 까지 전세계 3G 보급 가속화, "기업용 수요가 견인차 역할" 도코모, 2009년 상용화될 Super 3G 표준 개발에 1조원 투자 2005년 성장성이 가장 높은 분야 전망 : WLAN – 3G- WiMAX 순 도코모, "Super 3G 계획 주도의 배경은 WLAN 등 대체기술 견제" "Super 3G는 시대착오, 3GPP가 시장 주도할 것" … ETSI [해외시각] Sprint와 Nextel의 합병, 3G가 아닌 4G에서 승부수를 노린다 `Super 3G` 구상과 4G로 건너갈 선택지, 오월동주 or 로마노예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