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일본의 단말기 유통체계와 판매대리점의 진로 SIM/UIM 카드도입에 따른 단말기 가격체계의 영향 유럽사업자들의 가입자유치전략 변화 : 기로에 선 단말기유통 및 보조금제도 일본 모바일 벤처들의 도코모 의존성과 문제점 유럽 모바일 단말기 수요 동향 3G 환경에 대비한 일본 이통사업자의 마케팅 전략 변화와 시사점 [View] 국내 W-CDMA 서비스 성패의 변수에 대한 잘못된 논점 국내 이동통신 시장의 쏠림 현상과 후발사업자의 전략적 방향성 : LGT를 중심으로 홍콩 Hutchison, 저가 전략으로 3G 사업의 국면 전환 시도에 나서 英 BT, 파격 요금제와 단말기 무상 제공으로 MVNO 사업 호조 스웨덴 이동통신 가입율 100% 눈앞에 DirecTV 1,300만 가입자 확보, 보조금 지급에 따른 고객유치 비용에 고심 도코모, FeliCa폰 판독기 보급 촉진을 위해 보조금 지급 결정 英 Virgin Mobile, 지난 분기 순증가입자수 영국내 1위 DoCoMo, GSM/W-CDMA 듀얼모드 싱글칩 탑재 단말기 개발 발표 Hutchison, 전세계 3G 가입자 173만명 확보, 2005년 BEP 예상 日, 보조금 휴대폰 해약후 부대기능만 이용하는 얌체족 증가 "일본 이통시장, 판매장려금 모델 폐지해야" …노무라총합연구소 DoCoMo, 4천억 엔 규모의 자사주 매입계획 발표와 함께 3G에 강한 자신감 피력 국내 이통3사 보조금 지급 현황(2006.03.27발표) 국내 보조금 지급 전후 제조사별 인기 휴대폰 일평균 판매량 (2006년 4월) 국내 불법 보조금 행위 과징금 부과 현황(2000-2006) 국내 보조금 시행전후 이통사별 휴대폰 판매 현황(2006년 3.1-4.3) 국내 휴대폰 보조금 관련 조사 (2006.3.25~3.27) DMB폰, 3월 휴대폰 판매의 14.5% 차지 (ATLAS 발표, 2006.03) 국내 이통3사 보조금 액수- KTF 보조금 지급 확대 내역(2006.4.13발표) 국내 이통3사 단말기 보조금 지원기준 비교 (4월 25일 현재) 가격대별 휴대폰 판매 비중 (보조금제 시행 전후) 국내 이통사별 보조금 지급 현황 (2006.3.27-4.27) 국내 이통사별 보조금 총지급액 비교 (2006.3.27-4.30) 보조금 제도 시행 이후 이통3사 실적 현황 보조금 2차전쟁의 승부처, "고가 브랜드 단말의 라인업을 늘려라" (국내, 2006년 4월) 보조금 지급 후 휴대전화 교체 의향 여부(2006년 3월) 이통사 보조금정책 개선사항 설문조사 (국내, 2006.3.27~4.6) 이통사별 보조금정책 만족 여부 (국내, 2006.3.27~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