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네티즌의 주평균 UCC 이용 시간 조사 (2007) Tag #국내/ 네티즌/ 주평균/ UCC/ 이용시간 UGC 동영상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FOMA 비디오폰의 인기와 타사업자들의 대응 3G에서 재현되고 있는 단말기 회수소동 NTT그룹사간 공동보조, FOMA와 통신가능한 탁상TV전화 발매 도코모, IMT-2000의 동영상 서비스계획 공개 KDDI : 1x 도입연기, 동영상과 위치정보에 주력 3G 법인시장 개척과 요금정액제의 필요성 FOMA의 동영상 서비스 M-stage visual의 딜레마 FOMA 동영상 서비스의 현황과 전망 (1) FOMA 동영상 서비스의 현황과 전망 (2) 3G 동영상 서비스의 해결과제 : 요금수준과 이용자 Needs 휴대폰 대상의 실시간 정지화상 분배서비스 개시 도코모와 IBM, 차세대 모바일 동영상 분배기술 개발 FOMA를 활용한 B2E 기업포털 서비스 등장 3G에 대한 과도한 기대와 FOMA에 대한 질타 동영상서비스와 GPS를 활용한 위치정보 서비스 개시 : KDDI FOMA, 동영상 서비스 ‘i-모션’ 개시 i-Mode와 지하철내 영상광고의 연동 동영상을 활용한 광고서비스 등장 KDDI의 GPS, JAVA Phase2, WAP2.0대응 단말기 출시 휴대전화를 이용한 지상파 디지털방송 실험 : 통신과 방송의 융합 FOMA의 법인용 라이브영상 분배서비스 「V-live」공개 화면 독립형 휴대전화의 출현? 차세대 주역으로 떠오르는 동영상 메일서비스 일본 휴대전화 신규서비스관련 설문조사결과 - 샤메일이 인지도와 이용의향에서 단연 선두 차세대 휴대전화 서비스에 대한 이용의향 조사 동영상 메일, 자바 휴대전화만 있으면 OK 엠커머스, 동영상,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결합 : 스모 종합포탈 모바일 동영상 광고 : KDDI의 movie-AD FOMA 신규단말기 판매호조와 도코모의 속사정 국내 모바일 캐릭터 서비스 현황 [통계] 일본, 휴대폰 부가기능 이용실태 조사결과: 카메라폰은 필요, 위치정보와 동영상은 불필요 일본 이통3사의 동영상메일 서비스 경쟁과 KDDI의 전략변화 카메라폰 확산이 예고하는 수요환경의 변화와 서비스 진화 로드맵 일본 모바일 3D 콘텐츠 최신동향 점검 프로야구 전체 경기내용을 400원의 통신요금으로 생중계 : 「Digital Stadium」 DoCoMo 비즈모델 변화의 신호탄 : 휴대전화와 메모리카드의 만남 카메라폰 돌풍과 디바이스 업계의 변화 : "확대형 비즈니스"를 통한 고성장 전망 메가픽셀급 카메라폰으로 반격에 나선 KDDI [통계] 일본, 화상전화 수요조사 결과 : 2~3년 후 보급 본격화될 전망 멀티미디어 서비스 활성화의 뜨거운 감자 : 일본 성인콘텐츠 현황 일본 휴대전화 신규시장 경쟁구도의 변화 : 동영상 카메라폰이 변수로 작용 J-PHONE의 3G 활성화 전략 : 메뉴별 차등 과금제 도입 검토 3G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의 새로운 대안 : DoCoMo의 모바일용 디지털 시네마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에 예기치 않은 걸림돌 : MPEG-4 특허료 문제 [통계] 일본, 카메라폰 촬영화상의 용도 : 주로 메일전송, 배경화면장식, 메모기능으로 활용 [발표자료] MMS의 가능성과 향후 발전방향 [통계] 일본, 영상메일 이용실태 : 친밀도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 휴대폰 외부메모리 카드 탑재가 창출하는 이통사와 CP측의 새로운 기회 일본 3G사업자 KDDI의 성공전략 : 네트웍, 단말, 서비스의 적절한 조화 [통계] 일본, 모바일 영상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이용 동향 : 요금인하와 화질향상이 선결과제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3] : FOMA "900i" 대응 애플리케이션/콘텐츠 분석 [통계] 일본, 휴대전화 동영상 서비스 이용실태: 화면의 제약과 요금 부담으로 이용률 저조 [해외시각]유럽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시장, 2005년 이후 급성장 전망 [해외시각] 3GSM Congress를 통해 본 2004년 유럽 3G 업계 동향 "니치 미디어"로 부상하고 있는 블로그 : 독립사이트보다 사이트간 연계로 파급력 확대 [통계] 美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2009년까지 54억 달러 규모로 성장 모바일 VOD의 가능성 재타진 : 정액제 기반의 "게임+영상" 복합콘텐츠 사례 [통계] 일본, 휴대폰 배터리 수명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Hutchison 3의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 전략: 접속 편의성과 참여형 콘텐츠 유무선 연동 콘텐츠 유통 BM "초유통" : Vodafone live! BB의 실체와 가능성 美 RealNetworks, 콘텐츠 분배서비스 사업자로 변신중 네트웍과 단말기 진화로 인터넷 동영상 시장 확대될 것…In-Stat/MDR VOD 시장, 미국에서 개화하여 전세계 시장으로 확대될 조짐 美 Sprint, 휴대전화용 멀티미디어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 TV 등 영상 콘텐츠가 3G의 Cashcow 될 전망 --- Analysys Mobile TV 시대의 도래, 한국과 일본 등 아시아 시장에 주목 美, 소형 비행선을 활용한 브로드밴드 접속 서비스 등장 日 지상파DMB 단말기 메이커들, "동영상 압축기술 AVC/H.264 대응에 문제 없다" 802.11n, UWB 제치고 홈네트웍 핵심기술 될 것....ABI Research 퀄컴, MediaFLO 방송망 구상에 참여할 파트너로 美 Sprint와 협의중 Nokia, "3G 동영상 서비스는 `전화` 보다 `공유`가 킬러앱 Vodafone-20세기폭스, 1분 짜리 모바일용 日 소비자의 84%, "휴대전화를 통한 TV 시청 희망" 日, 지상DMB 휴대단말용 동영상 압축기술에 H.264 채택 결정 日 휴대폰 동영상 서비스, 60%가 "거의 이용하지 않는다" Hutchison 3 약진, 이태리 시장에서만 가입자수 200만 명 돌파 2004년 전세계 이통시장의 화두는 모바일 동영상…Ovum 佛알카텔, PacketVideo의 네트웍솔루션 사업부 인수 발표 : 비디오 스트리밍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로 부상 H.264도 MPEG-4와 동일방식의 특허료 부과 방침에 일본 방송 업계가 강한 반발 일본의 화상전화 솔루션 동향과 법인시장 도입사례 음지에서 양지로 나온 모바일 성인 콘텐츠: 한일 모바일 성인 콘텐츠 현황 비교 ARPU 지상주의 경계해야, Late Adaptor의 눈높이 이해가 중요 화상전화 이용기피를 막을 수 있는 솔루션 개발, 日 COMSQUARE [CTIA2005] 모바일과 멀티미디어 결합 시장전망, “현실보다 과장” 소니와 MS의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출시, 콘텐츠 차별화 없이는 성공 힘들 것 휴대전화 촬영 동영상의 새로운 가능성: 간편 동영상 업로드 기능 지원 블로그 `MOVIZo` 모바일 동영상 소비자 조사, "관심은 높지만 지불 의향은 낮다" 모바일 방송, 양방향성과 이동성을 활용한 비즈모델 발굴이 관건 구글, 인터넷 동영상 검색서비스 올 여름 내 시작 KDDI-도시바, 네트워크 경유한 영상콘텐츠 유통시스템 개발 동영상을 활용한 양방향 서비스: 英 Hutchison 3 UK의 모바일 베팅 서비스 소니, PSP용 동영상 분배 서비스 `p-TV` 개시 CNN & ABC, Yahoo에 뉴스 동영상 제공 블로그를 통한 신규수요 창출 및 수익화 방안: 대안시장으로 부상하는 `베이비 블로그` Google, 비디오 서비스 기능 강화 Apple, 동영상 재생되는 iPod 발표 예정 Apple, Video iPod 출시... Disney가 콘텐츠 공급 iPod와 PMP는 무엇이 다른가? 美 HDTV 시장, 2009년까지 71% 성장할것 … Parks Associate NTT 동일본, 휴대전화용 동영상 제공 시험 서비스 개시 [통계] 일본, 휴대형 동영상 플레이어 이용실태: 콘텐츠 이용편의성 확보가 선결 과제 美 Openera, 실시간 동영상 공유 가능한 IMS 기반 App. 개발 加 Nortel, HSDPA-HSUPA 동시 통화 성공 … 양방향 동영상 콘텐츠 전송 채널로 주목 DoCoMo,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강화 위해 RealNetworks와 협력 美 위성사업자 DirecTV, 브로드밴드 기반 동영상 서비스 출시 계획 美 Sprint Nextel,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강화 위해 MTV와 제휴 2010년 세계 모바일콘텐츠 시장 430억달러 규모로 성장---iSuppli 개인 맞춤형 인포테인먼트 3G 동영상 서비스: 싱귤러의 `Cingular Video` 美 AOL-워너브라더스, 무료 콘텐츠 기반 IPTV 채널 `In2TV` 출시 세계 이통사들, 2007년부터 BWA 기술에 본격 투자 … Infonetics 휴대전화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 선호도 증가 美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시장, 2010년까지 5억달러 규모로 성장 이통사들의 신규 수익원으로 부상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에 적합한 비즈모델 구축이 핵심 Nokia, 비디오 강화한 N시리즈 단말 3종 출시...사진공유 서비스 Flickr와도 연계 휴대전화 동영상 편집 기능, 차세대 킬러앱으로는 역부족 중국 네티즌의 VoIP 이용의향 조사 (2005.5) 중국 네티즌의 VOIP 인지도 조사 (2005.5) AOL, 동영상 내 광고 삽입 위해 전문업체 인수 인터넷 통합서비스에 포함되어야할 콘텐츠 종류 (중국, 2006년3월) 중국 네티즌의 인터넷 맞춤정보 서비스 이용의향 (2006.3) 중국 네티즌이 자주 이용하는 인터넷 서비스 (2006.3) 중국 네티즌의 인터넷 서비스 수요 (2006.3) 중국 네티즌의 인터넷 통합서비스 이용의향 (2006.3) 중국 네티즌의 인터넷 콘텐츠별 중요도 (2006년3월) 중국 무료 이메일 시장점유율 (2005년) 국내 주요 포털 동영상 검색 방문자 수 (2006.1~4) 중국 네티즌의 정보 수집 경로 (2006.3) 중국 네티즌의 콘텐츠 영역별 관심도 (2006.3) 국내 포털 동영상 서비스 이용자·방문자수 추이 (2006.1-4) 미국 네티즌의 인터넷 사용 목적 중국 인기 휴대폰 100기종 동영상 재생기능 지원여부별 분포(2006년 상반기) Cisco-AT&T, 인터넷 동영상 업체 Akimbo에 대규모 투자 단행 美 Cingular Wireless, 2007년 실시간 동영상 채팅 서비스 개시 美 동영상 공유 사이트 YouTube, 수익 모델 약해 난항 예상 국내 연령별·직업별 본인 제작 콘텐츠 게시 사이트 이용도 조사(2006.5.20~5.29) 日 후지TV-Team lab, UCC 기반 동영상 공유 사이트 'Watch me TV" 시범운영 개시 국내 네티즌의 댓글 이용 현황 (2006.5.20~5.29) 차세대 킬러 콘텐츠 확보의 실마리, 동영상 공유 사이트 YouTube에서 찾아라 美 Cingular, 3G 기반 모바일 방송용 콘텐츠 확보 전략 본격화 국내 네티즌의 카페·커뮤니티 이용 목적 (2006.5.20~5.29) 국내 네티즌의 카페·커뮤니티 이용 행태 (2006.5.20~5.29) 국내 네티즌의 커뮤니케이션 수단별 비중(2006.5.20~5.29) 국내 네티즌의 제작 콘텐츠 이용 경험 및 빈도 (2006.5.20~5.29) 국내 동영상 사이트 이용 추이 (2006.1~4) BT, 온라인 영화배급 사업 진출… IPTV와는 별도 추진 국내 네티즌의 인터넷 이용시기별 콘텐츠 이용율 비교(2006.5.20~5.29) Google-MTV 제휴로 최초 광고기반 비디오 서비스 등장…웹기반 동영상의 새로운 수익모델 검증하나 국내 네티즌의 인터넷 입소문에 대한 인식 (2006.5.20~5.29) 국내 네티즌의 인터넷 참여 방법별 이용현황 (2006.5.20~5.29) 국내 네티즌의 인터넷 이용전후 정보습득 수단 비교 (2006.5.20~5.29) NTT, 동영상 공유 사이트 'ClipLife' 실험운영 개시 음성 시장 포화에 직면한 이통업계, 독점적 데이터 콘텐츠로 눈 돌려 국내 네티즌의 본인 제작 콘텐츠 내용 및 형태 (2006.5.20~5.29) 국내 네티즌의 본인 제작 콘텐츠 공유 의사 (2006.5.20~5.29) 국내 네티즌의 성별·연령별 인터넷 입소문 확산 참여 경험 (2006.5.20~5.29) 국내 네티즌의 성별·연령별 인터넷 참여 수단 이용 현황 (2006.5.20~5.29) 국내 네티즌의 쇼핑 후 상품평·이용후기 작성 비율 (2006.5.20~5.29) 국내 네티즌의 쇼핑 후 상품평·이용후기 작성 이유 (2006.5.20~5.29) 국내 네티즌의 연령별 댓글 작성 목적 (2006.5.20~5.29) 국내 네티즌의 인터넷 댓글 이용 행태 (2006.5.20~5.29) 국내 네티즌의 인터넷상의 정보습득 우선 경로(2006.5.20~5.29) 국내 네티즌이 본인제작콘텐츠를 활용하는 사이트 (2006.5.20~5.29) iPod, 동영상 콘텐츠와 PMP 시장 확산의 주인공으로 부상 국내 네티즌의 댓글을 작성하거나 읽는 이유 비교 (2006.5.20~5.29) 휴대용 미디어 기기의 진화, 웹비디오 시장 성장 부추겨 MS의 Zune, 동영상 및 무선전송 기술로 iPod과 차별화 시도 Disney, "무료 인터넷TV 실험 성공적, iTune 시장 잠식 없을것" 중국 네티즌의 인터넷 이용 장소별 비중 추이 (2001.6~2006.6) 국내 네티즌의 인터넷 여론참여 실태조사 (2006.8.12~8.14) 중국 네티즌의 인터넷 이용 장소별 비중 (2006.6) 중국 네티즌의 인터넷 이용 시간대별 비중 (2006.6) Sony, 동영상 공유 사이트 인수로 콘텐츠 사업 강화 중국 개인소득별 인터넷 이용자수 및 비중 추이 (2001.6~2006.6) 美 IPTV, 기존 TV 와 인터넷산업 트렌드 바꿀 잠재력 충분해... 2010년까지 870만 가입 미국 모바일 동영상 시청 가치 평가 (소비자조사, 2005. 2분기) 美 MTV, 일본시장에서 동영상을 중심으로 한 SNS 사업 출사표 Disney, 세계최초로 일본에서 TV 애니메이션 모바일방송 서비스 개시 중국 네티즌의 인터넷 주이용 용도 (2006.6) 중국 인터넷 이용자의 정보 획득 주요 경로 (2006.6) 구글 부사장, "방송사는 Google을 적이 아닌 친구로 생각해야 한다" 중국 인터넷 이용자 연령별 분포 및 보급율 (2006.6) 국내외 대형 포탈의 UCC 현황 및 전략 (2006년) 중국 인터넷 이용자수 및 성장율 추이 (2001.6~2006.6) 日 동영상공유사이트 유저는 30%,`YouTube`가 이용률 60%로 압도적 인기 중국 네티즌의 주평균 인터넷 이용시간 추이 (2001.6~2006.6) 중국 연령별 인터넷 이용자수 및 비중 추이 (2001.6~2006.6) 국내 네티즌의 향후 인터넷쇼핑 이용 의향 (2006년 상반기) 중국 인터넷 이용자 학력별 분포 및 보급율 (2006.6) 미국 주요 동영상공유사이트 점유율 현황 (2006.2.11~5.20) 국내 네티즌의 인터넷 이용 목적 (2006년 상반기) 국내 네티즌의 인터넷 이용 장소 (2006년 상반기) 미국 온라인 동영상공유사이트 점유율 현황 (2006.5) MS, UCC 동영상 서비스 'Soapbox' 런칭 준비중… "YouTube 따라잡겠다" 美 소비자들,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관심 높지만 지불의사 낮아 … Jupiter Research 英 BT, IPTV 킬러앱으로 지인 네트워킹 도입…TV 기반 UCC의 가능성 여나 전세계 비디오관련 인터넷 사이트 이용자수 (2006.7) 국내 동영상 서비스 이용 현황 (2006.8) 차세대 수익원, 동영상 시장 선점에 나선 신규 BM 분석 美 Amp`d Mobile, 동영상 광고로 새로운 MVNO BM 실험 AOL, Intel의 Viiv 기술 이용한 주문형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런칭 … 고화질 콘텐츠 구현이 핵심 YouTube, 저작권 문제 해결위해 워너뮤직과 동영상 광고 수익분배 협정 체결 MS, Soapbox 출시로 UCC 시장진입 선언 … YouTube에 직접 도전장 Yahoo, 앨고어 美 전 부통령의 CurrentTV와 UCC 비디오 벤처 설립 국내 포털 UCC 연령대별 방문자수 및 비율 (2006년 9월 첫째주) 미국 네티즌의 블로그 보유 이유 (2005.7~2006.2) 국내 포털·동영상 사이트 평균 체류시간 (2006년 8월 기준) 오마이뉴스의 일본진출을 통해 본 유무선 브로드밴드 시대의 콘텐츠 전략 Cisco, 기업용 온라인 동영상 UCC 제작 툴 출시 Slingbox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속도 4배에 HDTV 지원 기능 추가 Google, 16억 달러에 YouTube 인수 협상중…동영상 시장선점 경쟁 신호탄 Google, YouTube 인수작업 연내 마무리 키로 … 동영상 검색/광고 시대 진입 앞당겨질 듯 대형 광고미디어들의 뉴미디어 인수 경쟁... NewsCorp와 Google에 이어 Yahoo도 뒤따를 듯 美 Blinks, 수동적 이용자를 겨냥한 맞춤형 동영상 검색 서비스 `Video Wall `공개 Google의 차기 인수 대상, 음성인식/영상인식 솔루션 업체가 될 듯 美 Comcast, 자사 포털에 인터넷 TV 유료패키지 서비스 개시 日 NTT, 카메라폰으로 편집해 업로드하는 `휴대폰 동영상 파노라마` 실험 개시 국내 네티즌의 주이용 지식검색 사이트 (2006) 日 NHK 등 23개 단체, YouTube에 저작권 침해 동영상 3만건 삭제 요청 美 Verizon, 법인용 프리미엄 광통신망 서비스 ViOS 런칭 준비중 GooTube의 탄생, 동영상 시장에 예고되는 전운과 경쟁사들의 대응 방향 국내 온라인 동영상 강좌 관련 조사 (2006.10.21~23) 美 Verizon, BREW 기반 Adobe 플래시 기술 도입...모바일동영상 콘텐츠 BM 진화 예고 IPTV로 확대되고 있는 UCC와 지인 네트워킹, 알카텔 `My Own TV`의 가능성과 시사점 국내 네티즌 일인당 일평균 스팸메일 수신량 추이 (2001~2006.6) UCC 제작자와 콘텐츠 유통업체간 수익분배형 BM 등장...美 Brightcove 국내 동영상 전문업체 포털 의존도 현황 (2006.10) YouTube CEO, "내년 중으로 모바일판 동영상 공유 서비스도 런칭하겠다" 日 도요타, 블로그 연동 네비게이션 서비스 개시... 웹2.0과 UCC 트렌드 반영 차세대 모바일 킬러앱 `SNS와 UCC`, 2011년까지 130억불 시장 창출할 것...Informa 佛 Orange, 월 12유로 정액제 HSDPA 고화질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 국내 주요 포탈 동영상 서비스 방문자수 추이 (2006.5~9) MS, 뒤늦게 VoIP 시장 진입 선언..."가장 치열한 일본시장에서 법인 솔루션으로 승부" 美 Verizon과 YouTube 제휴, IPTV와 모바일TV에 동영상 UCC 도입 예정 국내 유통중 UCC 저작권 현황 (2006.1~10) Web2.0 시대 웹서비스 성공의 관건은 “응답 속도와 즉각적인 피드백”, Google 부사장 Lycos, 웹2.0으로 재기에 나선다... UCC 동영상 공동대여 BM으로 차별화 영국 네티즌의 인터넷 접속 빈도 (2004) 국내 동영상 서비스 부문 페이지뷰 현황 (2006.10.30~11.5) 모바일 스포츠 콘텐츠 인기 급상승, 2011년 38억불 시장규모 … Jupiter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iPod 이용자 대다수가 음악 감상, 동영상에 대한 관심은 낮아 日 DoCoMo도 휴대폰용 영화제작에 나선다… 카도가와 그룹과 자본제휴 美 Verizon Wireless, 3G 가입자 대상으로 모바일 YouTube 서비스 론칭 국내 UCC 이용 현황 (2006.11.24~26) 美 Verizon, YouTube에 이어 독립계 동영상 포탈과 UCC 제휴 체결... 광고수익 분배모델 채택 英 소비자 TV 시청율 3% 하락, 젊은층은 PC와 휴대단말로 동영상 시청 선호 인텔-에릭슨, 무선랜 대체할 법인용 3G 서비스 개발에 협력키로 WiFi 보편화를 앞당길 원동력, “VoIP 보다는 UCC의 폭발적 증가”... 英 Cloud CTO UCC와 SNS에서 한단계 더 진화된 BM, 아바타와 3D를 가미한 `Second Life` 인기 급상승중 日 음악-방송 업계, YouTube의 저작권 침해 방치에 강력한 경고서한 발송 미국 네티즌의 인터넷 TV방송 이용 방식 (2006.3분기) 美 메이저 미디어 4사, GooTube에 대적할 공동 웹사이트 런칭 협의중 英 Sky와 Google, 광고 기반의 UCC 제휴 발표... BT의 IPTV에 대항체제 구축 모바일판 YouTube, 인기편승 만으로 성공할 수 있을까? 미국 온라인쇼핑 매출 중 10대 네티즌 비중 전망 (2004~2010) 국내 네티즌 스트리밍·MP3 파일로 음악을 듣는 이유 (2005) 국내 20대 이상 네티즌의 댓글 달기 여부 조사 (2006.2) 국내 네티즌의 인터넷 이용 목적 (2005.하반기) 국내 네티즌의 음악감상 패턴 변화 (2005) 10대 유저의 SNS와 UCC 열풍, 3G 단말 보급에 힘입어 모바일 영역으로 빠르게 확산중... M:Metrics 모바일판 YouTube, 영국에서 서비스 첫선... PC와 이종 단말기와도 자동 연동 Sony, 영화 콘텐츠 투입과 PSP 연계 서비스로 Apple의 iTunes에 도전장 국내 네티즌의 인터넷전화 이용관련 조사 (2006) 신용카드 크기의 휴대용 서버로 휴대폰-TV-가전-TV 상호간 콘텐츠 공유 지원, 美 Agere YouTube, 日 음악-방송 업계의 저작권 침해 방치 경고에 답변…거의 모든 요구 수용 Web2.0과 온라인게임의 절묘한 결합, 'Second Life'...가능성과 해결과제 미국 온라인 비디오 이용자수 전망 (2003~2010) 中 모바일 방송 수요 2008년 3,200만명으로 급증, DAB와 T-DMB 복수표준 추진 美 유료 동영상 다운로드 이용율, TV프로 62% - 음악비디오 24% - 영화 6% 順 日 모바일 동영상 시장의 소비자 동향과 사업기회... FrontMedia 사장 인터뷰 SIP 기반의 P2P 플랫폼으로 TPS 솔루션 구현, 중소 통신사업자가 주고객 ... 美 Damaka 2007년 이통업계의 화두... 광고기반 무료BM, 선택요금제, UCC, 개인화 美 이통시장에도 모바일 광고 확산 조짐... Sprint에 이어 Verizon도 가세 실리콘밸리 Mercury誌 전망, 2007년 ICT 테크놀로지 10대 트렌드 美, `YouTube 세대` 증가로 브로드밴드 환경개선 요구 높아져... 정부의 관망 자세 비난 美, 미디어 기업들의 이통시장 참여 러시... 2007년 모바일동영상 서비스 각축전 예상 Google, 중국 동영상 기술업체 Xunlei에 거액 투자... 콘텐츠 합법성 확보가 관건 2007년 블로그 마케팅 트렌드 10 가지 YouTube의 저작권침해 방지 시스템 구축 지연, Google의 전략에 차질 브라질 법원, YouTube에 폐쇄 명령... 콘텐츠 공유 사이트의 `책임문제` 부각 美 의회, 가상세계 `Second Life` 내에서 창출한 수입에 대해 과세 검토 美 미디어 업계의 모바일 투자 러시, 전환기 맞은 미국 시장이 전세계 동영상 BM 주도할 듯 日 음악-방송 업계, YouTube의 일본내 비즈니스 전개에 거부 방침 밝혀 [CES 2007] 야후, 업그레이드판 `Yahoo! Go for Mobile 2.0` 출시... "올해는 모바일에 주력하겠다" [CES 2007] 美 MediaZone, SNS와 P2P를 접목시킨 `Social TV` 서비스 개시 [CES 2007] 지상파와 케이블판 YouTube 곧 출시... PC-TV간 콘텐츠 연동 솔루션도 속속 등장 국내 주요 인터넷방송 및 동영상 사이트 월간 방문자수 추이 (2006.1~12) 美 이통시장, 사용자가 직접 제작하는 UCC 벨소리 인기... M:Metrics 조사 숨어있는 웹페이지를 찾아주는 커뮤니티 기반의 `브라우징 엔진` StumbleUpon 日 동영상 공유사이트 이용자 60%,"TV관련 동영상 없으면 이용 줄어들 것" 日 KDDI의 2007년 단말 전략, 음악과 디자인에 이어 차기 테마는 `동영상` 국내 네티즌 저작물 이용실태 및 저작권 인식조사 (2006.11.15~26) 국제레코드저작권협회, 동영상공유 사이트의 저작권 침해 문제에 공동 대처키로 UCC 열풍의 실상, "초라한 실적과 불안한 수익모델"...기존 서비스와의 연계로 활로 모색 유저가 미디어를 만드는 시대, "Google 신화도 서서히 무너질 것" 일본 휴대폰 동영상 이용 동향 관련조사 (2007.1.5~9) 모바일 UCC와 SNS, 10대 이용자 주도로 확산 "미디어를 내 맘대로 조정한다", 11세 이하 `We 세대`의 출현에 주목해야 YouTube에 무상으로 콘텐츠 제공하는 美 지방방송국, 올드 미디어의 고민을 대변 Social Media 그룹으로 거듭나기 위한 Yahoo의 脫포탈 전략 TV보다 브로드밴드 동영상의 광고 파급효과가 더 크다... Nielsen Analytics 美 케이블업계, 온라인 동영상 수요폭증에 대책마련 부심... Pre-DOCSIS 등 검토중 구글, YouTube 연계전략 발표... 브랜드는 별도, 검색과 수익화 플랫폼은 공유 YouTube 이용자의 32%, "TV 시청시간 줄었다"… Harris 조사결과 인터넷 동영상 시장, 6년내 10배 규모 성장...TV 방송사의 투자도 확산 日 최대 SNS `믹시`,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기능 추가... 저작권 사후관리로 차별화 UCC 열풍으로 온라인 영상편집 Tool 제공 사이트들도 급성장중 기업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리쿠르팅 툴로 각광받는 온라인 동영상 다매체 시대 Telco의 콘텐츠 소싱 전략 : 미국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MVNO 사업 접었던 Mobile ESPN, 버라이존의 모바일 TV를 통해 부활 美 기업의 90%가 뉴미디어에 마케팅 예산 늘릴 예정... 올드 미디어들 대응 서둘러 미국 온라인 동영상 이용빈도 (2006) 국내 네티즌 정보화 역기능 피해 분야별 우려 정도 (2006) 국내 주요 모바일 UCC 서비스 방문자수 현황 (2007.1) 국내 네티즌 개인정보·프라이버시 침해 피해 경험률 (2006) Google,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동영상 저작권 보호기술 개발중 국내 만12세 이상 네티즌 인터넷쇼핑 이용 의향 (2006.12) 미디어 그룹 Viacom, YouTube 독주 견제에 나서... MTV 콘텐츠를 네티즌에 공개 국내 UCC 사이트 월평균 방문자수 추이 (2006.2~12) "이통업계, 음악포털의 이용자경험 개선 시급, Apple의 시장잠식 경계해야"...WarnerMusic 사장 구글, YouTube 저작권 관리 비상...전문 변호사와 Filtering 기술 전문가 영입에 나서 VoIP와 WiFi 결합형 서비스, 기업시장부터 개화 조짐...Telco의 협조는 기대 안해야 예고되는 Web2.0 거품, 구조조정에서 `넥스트 배틀` 단계에 들어선 온라인 동영상 업계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미디어 컨버전스, 아직은 걸림돌 많아 YouTube, 제휴전략에 잇다른 차질...Viacom은 Joost를 선택, CBS와의 협상도 결렬 YouTube도 극찬한 `TV 처럼 골라보는` 동영상 방송 사이트...日 하테나의 `Rimo` 국내 네티즌 월평균 1회 이상 이용 이메일 계정수 (2006.12) 국내 네티즌 연령별 주평균 블로그 이용 시간 (2006.12) 국내 네티즌 연령별 주평균 블로그 방문 빈도 (2006.12) 국내 네티즌 주평균 메신저 이용 시간 (2006.12) 국내 12세 이상 네티즌의 UCC 이용 현황 (2006.6) 국내 네티즌 메신저 이용 목적 (2006.12) 국내 네티즌 성별·연령별 이메일 계정 보유율 (2006.12) 국내 네티즌 성별·연령별 메신저 이용률 (2006.12) 국내 네티즌 성별·연령별 블로그 이용률 (2006.12) YouTube 대항마 만들기에 나선 MS, 동영상 공유 사이트 Revver와 제휴 추진 소문 국내 네티즌 학력별 인터넷 이용률 현황 (2006.12) 국내 네티즌 직업별 인터넷 이용률 현황 (2006.12) 국내 네티즌 지역별 인터넷 이용률 현황 (2006.12) 국내 네티즌 주평균 인터넷 이용시간 현황 (2006.12) 국내 네티즌 연령별 인터넷 이용률 및 이용자수 현황 (2006.12) 국내 네티즌 성별·연령별 인터넷 이용장소 현황 (2006.12) YouTube 불법 동영상,"자동판별 기술 조만간 도입하겠지만 근본 해결은 어려워"...구글 CEO 국내 네티즌 성별·연령별 인터넷 이용목적 현황 (2006.12) 국내 네티즌 인터넷유형별 이용자 구성비 현황 (2006.12) P2P의 복권, 콘텐츠를 합법적으로 분배하는 비즈모델 등장...`BitTorrent`와 `Joost` 2007년 온라인 시장 전망 : 광고, e-커머스, 브로드밴드 미국 네티즌의 인터넷 및 무선인터넷 이용 현황 (2006.11.30~12.30) 국내 인터넷방송·동영상·포털UCC의 방문자수와 페이지뷰 추이 (2006.1~12) 미국 주요 이통사들의 동영상 서비스 비교 (2006.10) 美 대선후보, YouTube에 총집결...유권자들, "편집된 기존 미디어는 믿을 수 없다" YouTube, 제휴전략 수정...Viacom과 CBS 보다 중소 미디어와 손잡겠다 국내 엠군 월별 일일평균 방문자수 추이 (2006.1~12) YouTube, 영국 BBC와 콘텐츠 제휴...,"공영방송사와 UCC의 윈-윈 모델될 것" 동영상 시청회수에 따라 포인트 부여하는 `오퍼형` 모바일광고 시험...日 덴쓰가 특허 국내 동영상 전문업체별 월 방문자수 추이 (2006.2~2007.1) 휴대폰 결제로 구입한 동영상을 PC로도 볼 수 있는 `권리인증기술` 상용화...日Faith 美 FCC, Video-franchise 허가절차 표준화 법안 발표...Telco의 IPTV 시장진출 힘받을 듯 "YouTube 비즈모델 자체가 명백한 불법, 10억달러 손해배상하라" ...Viacom P2P 서비스의 復權, 합법적이고 진보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BM을 표방하고 나선 `Joost`와 `BitTorrent` YouTube, "Viacom의 소송제기와는 무관하게 콘텐츠 혁명은 계속 이어갈 것" `동작`을 분석해 불법 동영상 판별하는 기술 등장... YouTube에서 TV콘텐츠가 사라진다면? 일본 인터넷 방송, VOD 시장규모 전망(2004~2010) Viacom의 YouTube 제소와 파장, 기존 미디어의 동조로 유사 소송 도미노로 이어질 듯 Viacom의 손배청구에 대한 YouTube의 입장..."법적근거는 충분, 아직 수표를 끊을 생각은 없다" 동영상 광고의 새로운 BM, 포인트제와 연계해 시청완료율 유도...日 NetMile 국내 주요 포털의 동영상 UCC 페이지뷰 추이 (2006.10~2007.2) 美 시장에도 모바일방송 서비스 경쟁 점화, 수요부족과 표준 Segmentation이 걸림돌 국내 동영상콘텐츠서비스 브랜드 인지도 조사 (2006.11.8~21) 국내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 브랜드 선호도 조사 (2006.11.8~21) 국내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 브랜드 선택기준 (2006.11.8~21) 국내 동영상 콘텐츠 내 광고에 대한 사용자 반응 조사 (2006.11.8~21) 국내 동영상 콘텐츠 내 광고 클릭 이유 조사 (2006.11.8~21) 국내 픽스카우社 월별 방문자수 추이 (2006.11~2007.3) 3D 가상세계 Second Life의 비즈모델과 기업의 활용사례 구글이 이룩한 혁신, 광고를 미디어로 부터 분리해 새로운 생태계를 창출 미국 5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순 방문자수 현황 (2007.1) 미국과 유럽 주요 국가별 모바일 UCC와 SNS 이용률 현황 (2006.10) 미국 온라인 동영상 시청자수 전망 (2003~2010) 콘텐츠 이동성에 주목, TV-휴대폰-PC를 잇는 `Three Screen` 전략 발표...美 AT&T Viacom, 모바일 시장에 눈독..."스크린 형태 불문의 멀티플랫폼 콘텐츠 사업자될 것" 미국 주요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시장점유율 현황 (2006) P2P 방식의 콘텐츠 사업자를 대상, 주문형 광고시스템 발표...美 YuMe 음악도 UCC 시대, 길면 팔리지 않는다...1분 이내의 휴대폰 다운로드 전용곡이 돌파구 국내 중·고·대학생의 UCC 이용 행태 조사(2007) 국내 동영상 UCC 저작권 침해 현황 (2006) 저작권 보호위한 동영상 필터링, 거대한 잠재시장 놓고 기술 난립...표준화 추진 움직임 SNS와 UCC를 결합한 Humming 음악 검색 사이트 … 美 Midomi Apple TV, 거실의 혁명을 몰고 올 것인가? 이통업계 설문결과, 서비스 가격보다는 `범위`에 무게중심...ARPU와 CAPEX가 주관심 국내 프리챌 동영상서비스 `큐`의 월간 방문자수 및 도달률 추이 (2006.5~2007.3) 중국 네티즌의 주 이용 인터넷 서비스 현황 (2006.하반기) 중국 네티즌의 인터넷 이용 장소 조사 (2006.하반기) 중국 네티즌의 주요 정보 획득 방법 조사 (2006.하반기) 모바일2.0 시대의 유망 BM, 모바일 광고의 현 주소와 가능성 저작권 보호위한 동영상 자동 필터링 시스템, 조만간 YouTube에 도입될 것…구글 CEO 중국 네티즌의 매체광고에 대한 신뢰도 조사 (2006.하반기) 중국 네티즌의 인터넷 만족도 (2006.하반기) 중국 네티즌의 인터넷 중요성에 대한 인식 조사 (2006.하반기) 중국 네티즌의 인터넷에 대한 불만족 사항 조사 (2006.하반기) 중국 非네티즌의 인터넷 비이용 이유 조사 (2006.하반기) 중국 非네티즌의 정보 획득 주요 경로 조사 (2006.하반기) 중국 非네티즌의 향후 반년 내 인터넷 이용 의향 조사 (2006.하반기) 웹2.0 사이트 이용패턴, TV 시청과 크게 다르지 않아...Wikipedia 참여율이 4.6%로 가장 높아 미국 네티즌의 가정내 인터넷 비이용 이유 조사 (2007) YouTube의 대안적 BM을 선언, “동영상 콘텐츠를 시청한 시간 만큼만 지불하고 본다”…英 Jalipo 유럽 미디어 멀티태스커(media munltasker)와 일반 이용자의 온라인 이용 성향 비교(2007.3) 英 젊은세대, 동영상 광고보다 그림이나 이미지가 첨부된 모바일 광고를 더 선호 "Google의 차기 사업은 휴대전화 시장, 성장 가능성 충분히 남아 있다”...Schmidt 사장 국내 UCC 사이트별 페이지뷰 현황 (2007.3) 국내 UCC 사이트별 일평균 순방문자수 추이 (2006.12~2007.3) 英 Hutchison 3,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방송 서비스 개시...초기 시장반응 엇갈려 웹TV용 이용자가이드, 필수 툴로 각광...동영상 사이트가 `주문형 CATV`를 닮아가는 추세 반영 음반업계, UCC 증가로 콘텐츠 공급자의 입지 상실...저작권 관리조정 역할만 남게 될것 소니, PC-휴대폰-TV를 연결하는 동영상 공유사이트 오픈...저작권 범위는 제작자 직접 설정 Web2.0 사이트, 전체 트래픽의 12% 차지...열람은 10-20대, 업로드는 30-40대가 주류 YouTube, 올여름부터 TV 형태의 광고 삽입 예정...제작자와 광고수익 분배 모바일TV, 2011년 모바일동영상 매출을 추월할 전망 웹2.0 & 모바일2.0 국내외 동향 및 분석 구글, 저작권침해 소송에 반론서 제출..."우리는 법률이 요구하는 이상의 대책을 실시하고 있다" 美 AT&T 그룹, IMS 기반 동영상 공유 서비스 런칭...휴대폰 통화하면서 비디오 시청 MS, 모바일 광고 사업강화 위해 佛 ScreenTonic 인수... 구글과 야후 견제 목적 유럽 소비자 45%, TV 아닌 인터넷으로 방송 시청중..."통제 가능한 엔터테인먼트가 좋다" 기존 미디어들의 인터넷 끌어안기로 전환기 맞은 동영상 시장, UCC 바람 잠재우고 RMC 부활할 것인가? 하루 4억 PV 돌파 日 ‘모바게타운’ 인기, 견인차는 창작 소설-음악 공유 커뮤니티 유저참여형 음악 마켓플레이스의 등장, Web 2.0 수익모델의 가능성 : 일본 음악 CGM 사이트 vs. ‘도시락 별곡’ iTunes형 동영상 BM은 올해를 정점으로 쇠락, 광고기반과 플랫폼간 콘텐츠 공유에 주목해야 노키아 CFO, "애플 iPhone는 High-end 단말 수요를 자극할 것, 우리에게도 기회” 美 네티즌 행태변화, 실버층도 동영상 공유에 참여 적극적 미국 네티즌의 PMP 구매 결정 요인 조사 (2007) 국내 대학생의 UCC 활용 관심도 조사 (2007.5.3~5) 세계 모바일TV·동영상 매출 전망 (2006~2011) 세계 모바일TV·동영상 서비스 가입자수 전망 (2006~2011) 전세계 모바일 동영상 시장 전망… 2010년 가입자수 4,600만명 美 소비자, 동영상 시청 수단으로 여전히 ‘TV’를 가장 선호... PC 비율은 11% “다양한 3D 가상세계가 병존하는 ‘Multi Verse’ 시대가 온다” ...日 노무라총연 모바일 2.0 환경에서 CGV 문화를 선도할 휴대폰 동영상 검색 & 공유 기술 미국 네티즌 연령별 위키피디아와 유튜브 이용률 현황 (2007.4.1~7) 국내 네티즌의 성·연령별 UCC 이용 현황 (2007) 국내 네티즌의 주이용 UCC 내용 및 형태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