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연구에 따르면 휴대전화를 통한 TV 방송 서비스와 동영상 서비스가 3G 성공의 핵심인 것으로 나타났다. Tag #TV Cashcow 동영상 Analysys HSDPA 3G DVB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텔레컴] IMT-2000형 동영상 컨텐츠분배 서비스 첫 등장 3G 동영상 서비스의 해결과제 : 요금수준과 이용자 Needs 차세대 주역으로 떠오르는 동영상 메일서비스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에 예기치 않은 걸림돌 : MPEG-4 특허료 문제 [통계] 일본, 휴대전화 동영상 서비스 이용실태: 화면의 제약과 요금 부담으로 이용률 저조 [통계] 일본, TV폰 이용실태와 개선 과제 [해외시각] TV폰 상용화를 앞두고 고심중인 Nokia [해외시각] TV가 이통업계의 구원자가 될 수 있을 것인가? Hutchison 3의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 전략: 접속 편의성과 참여형 콘텐츠 英 BBC가 전망하는 모바일 TV의 사업성, 2010년 상용화 목표로 거대 프로젝트 추진 Mobile TV 시대의 도래, 한국과 일본 등 아시아 시장에 주목 Nokia, "3G 동영상 서비스는 `전화` 보다 `공유`가 킬러앱 유럽 무선동영상 서비스, 2007년 이후 급성장 전망 日 소비자의 84%, "휴대전화를 통한 TV 시청 희망" 日 휴대폰 동영상 서비스, 60%가 "거의 이용하지 않는다" 2007년 유럽 모바일 동영상 시장 급성장 전망, Yankee Group 전세계 모바일 TV 보급, 2009년 2억 7,000만명에 이를 전망 조만간 휴대전화 단말기로 TV 시청은 당연---美 ABI Research 스트리밍 오디오, `양방향 기능`과 `요금 인하`가 활성화 2004년 전세계 이통시장의 화두는 모바일 동영상…Ov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