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동안 식을 줄 모르던 동영상 공유 업계에 썰렁한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다. YouTube의 라이벌인 Revver와 Guba의 임원들이 지난 12월 사직했고, 몇몇 동영상 공유 업체들은 자신들의 사업체를 인수해 줄 바이어들을 눈에 불을 켜고 찾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Tag #온라인동영상 동영상공유 YouTube Lycos SplashCast ManiaTV Revver Blinkx 웹2.0 web2.0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Nokia, "3G 동영상 서비스는 `전화` 보다 `공유`가 킬러앱 美 Openera, 실시간 동영상 공유 가능한 IMS 기반 App. 개발 美 동영상 공유 사이트 YouTube, 수익 모델 약해 난항 예상 日 후지TV-Team lab, UCC 기반 동영상 공유 사이트 'Watch me TV" 시범운영 개시 차세대 킬러 콘텐츠 확보의 실마리, 동영상 공유 사이트 YouTube에서 찾아라 NTT, 동영상 공유 사이트 'ClipLife' 실험운영 개시 Sony, 동영상 공유 사이트 인수로 콘텐츠 사업 강화 日 동영상공유사이트 유저는 30%,`YouTube`가 이용률 60%로 압도적 인기 미국 주요 동영상공유사이트 점유율 현황 (2006.2.11~5.20) 미국 온라인 동영상공유사이트 점유율 현황 (2006.5) 전세계 비디오관련 인터넷 사이트 이용자수 (2006.7) 국내 동영상 서비스 이용 현황 (2006.8) MS, Soapbox 출시로 UCC 시장진입 선언 … YouTube에 직접 도전장 국내 포털·동영상 사이트 평균 체류시간 (2006년 8월 기준) Google의 차기 인수 대상, 음성인식/영상인식 솔루션 업체가 될 듯 GooTube의 탄생, 동영상 시장에 예고되는 전운과 경쟁사들의 대응 방향 국내 온라인 동영상 강좌 관련 조사 (2006.10.21~23) UCC 제작자와 콘텐츠 유통업체간 수익분배형 BM 등장...美 Brightcove 국내 동영상 전문업체 포털 의존도 현황 (2006.10) YouTube CEO, "내년 중으로 모바일판 동영상 공유 서비스도 런칭하겠다" 국내 주요 포탈 동영상 서비스 방문자수 추이 (2006.5~9) 국내 동영상 서비스 부문 페이지뷰 현황 (2006.10.30~11.5) 英 소비자 TV 시청율 3% 하락, 젊은층은 PC와 휴대단말로 동영상 시청 선호 日 음악-방송 업계, YouTube의 저작권 침해 방치에 강력한 경고서한 발송 美 메이저 미디어 4사, GooTube에 대적할 공동 웹사이트 런칭 협의중 모바일판 YouTube, 인기편승 만으로 성공할 수 있을까? 신용카드 크기의 휴대용 서버로 휴대폰-TV-가전-TV 상호간 콘텐츠 공유 지원, 美 Agere YouTube, 日 음악-방송 업계의 저작권 침해 방치 경고에 답변…거의 모든 요구 수용 미국 온라인 비디오 이용자수 전망 (2003~2010) YouTube의 저작권침해 방지 시스템 구축 지연, Google의 전략에 차질 브라질 법원, YouTube에 폐쇄 명령... 콘텐츠 공유 사이트의 `책임문제` 부각 日 음악-방송 업계, YouTube의 일본내 비즈니스 전개에 거부 방침 밝혀 [CES 2007] 야후, 업그레이드판 `Yahoo! Go for Mobile 2.0` 출시... "올해는 모바일에 주력하겠다" [CES 2007] 지상파와 케이블판 YouTube 곧 출시... PC-TV간 콘텐츠 연동 솔루션도 속속 등장 국내 주요 인터넷방송 및 동영상 사이트 월간 방문자수 추이 (2006.1~12) 숨어있는 웹페이지를 찾아주는 커뮤니티 기반의 `브라우징 엔진` StumbleUpon 日 동영상 공유사이트 이용자 60%,"TV관련 동영상 없으면 이용 줄어들 것" 국제레코드저작권협회, 동영상공유 사이트의 저작권 침해 문제에 공동 대처키로 유저가 미디어를 만드는 시대, "Google 신화도 서서히 무너질 것" YouTube에 무상으로 콘텐츠 제공하는 美 지방방송국, 올드 미디어의 고민을 대변 美 케이블업계, 온라인 동영상 수요폭증에 대책마련 부심... Pre-DOCSIS 등 검토중 인터넷 동영상 시장, 6년내 10배 규모 성장...TV 방송사의 투자도 확산 기업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리쿠르팅 툴로 각광받는 온라인 동영상 미국 온라인 동영상 이용빈도 (2006) Google,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동영상 저작권 보호기술 개발중 미디어 그룹 Viacom, YouTube 독주 견제에 나서... MTV 콘텐츠를 네티즌에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