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Space 세대라고 할 수 있는 10대 이용자들의 SNS, UCC 이용이 모바일로 이어지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M:Metrics가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이탈리아의 13~17세 이용자 70%가 SNS나 UCC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서유럽과 미국을 통틀어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Tag #UCC/ SNS/ 모바일UCC/ 모바일SNS/ 이용률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Hutchison 3의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 전략: 접속 편의성과 참여형 콘텐츠 모바일 동영상 소비자 조사, "관심은 높지만 지불 의향은 낮다" 美 소비자들,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관심 높지만 지불의사 낮아 … Jupiter Research 美 Amp`d Mobile, 동영상 광고로 새로운 MVNO BM 실험 日 모바일SNS 이용동향, 25%가 "동영상 업로드 기능" 희망 日 NTT, 카메라폰으로 편집해 업로드하는 `휴대폰 동영상 파노라마` 실험 개시 美 Verizon, BREW 기반 Adobe 플래시 기술 도입...모바일동영상 콘텐츠 BM 진화 예고 YouTube CEO, "내년 중으로 모바일판 동영상 공유 서비스도 런칭하겠다" Mobile 2.0시대를 대비한 日 KDDI의 또 다른 실험 : 모바일판 SNS 서비스 `EZ GREE`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日, 모바일 SNS 서비스 폭발적 인기… 1주일만에 회원 10만명, 9개월에 200만명 돌파 美 Verizon Wireless, 3G 가입자 대상으로 모바일 YouTube 서비스 론칭 英 소비자 TV 시청율 3% 하락, 젊은층은 PC와 휴대단말로 동영상 시청 선호 인기몰이 중인 신생 비즈모델, 모바일 SNS의 진화방향 제시 … 英 `Pitch`와 日 `모바게타운` 모바일판 YouTube, 인기편승 만으로 성공할 수 있을까? 日 mixi, 모바일 SNS 서비스 개시 3일만에 가입자 10만명 돌파 10대 유저의 SNS와 UCC 열풍, 3G 단말 보급에 힘입어 모바일 영역으로 빠르게 확산중... M:Metrics 모바일판 YouTube, 영국에서 서비스 첫선... PC와 이종 단말기와도 자동 연동 전세계 모바일 SNS 이용자수, 현5,000만에서 2011년 1억7천만으로 급증할 전망 中 모바일 방송 수요 2008년 3,200만명으로 급증, DAB와 T-DMB 복수표준 추진 日 모바일 동영상 시장의 소비자 동향과 사업기회... FrontMedia 사장 인터뷰 日 모바일 SNS 급성장의 배경... PC에서의 상식 그대로를 휴대폰에 옮기는 BM 美, 미디어 기업들의 이통시장 참여 러시... 2007년 모바일동영상 서비스 각축전 예상 세계 모바일 SNS 서비스 이용자 수 전망 (2006~2011) 휴대폰의 진화 방향, 기능과 서비스를 유저가 직접 선택하는 시대로...日 Nikkei 美 미디어 업계의 모바일 투자 러시, 전환기 맞은 미국 시장이 전세계 동영상 BM 주도할 듯 日 모바일 SNS 급성장, 하루 PV 2억 돌파... 모바게타운, mixi 등 인기 일본 휴대폰 동영상 이용 동향 관련조사 (2007.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