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동영상 및 무선 브로드밴드 사업자들의 경쟁이 점점 심화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Infonetics Research가 북미, 유럽, 아태 지역의 이통사들에 대해 조사한 결과, 고객유치를 기업의 최대 목표로 꼽는 사업자가 65%나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Tag #모바일동영상 모바일TV 모바일비디오 뉴미디어 ARPU CAPEX 모바일브로드밴드 모바일네트워크인프라 IMS WiMAX HSDPA HSUPA WiFi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Hutchison 3의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 전략: 접속 편의성과 참여형 콘텐츠 모바일 동영상 소비자 조사, "관심은 높지만 지불 의향은 낮다" 美 소비자들,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관심 높지만 지불의사 낮아 … Jupiter Research 美 Amp`d Mobile, 동영상 광고로 새로운 MVNO BM 실험 美 Verizon, BREW 기반 Adobe 플래시 기술 도입...모바일동영상 콘텐츠 BM 진화 예고 YouTube CEO, "내년 중으로 모바일판 동영상 공유 서비스도 런칭하겠다" 英 3, 정액제 모바일 브로드밴드 상품 `X-Series` 출시... Skype, Sling, Google 등 9개사와 제휴 노키아, 무선브로드밴드 정액제에 필수적인 P2P트래픽 선별적 제한 Tool 발표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WiMAX 대규모 보급은 2010년 이후, 무선브로드밴드 시장의 6% 수준에 머물듯… Strategy Analytics 美 Verizon Wireless, 3G 가입자 대상으로 모바일 YouTube 서비스 론칭 英 소비자 TV 시청율 3% 하락, 젊은층은 PC와 휴대단말로 동영상 시청 선호 3G 이후 망진화, 소비전력이 의외의 걸림돌 될 수도... IP계와 혼합망이 해결 방안 모바일판 YouTube, 인기편승 만으로 성공할 수 있을까? 모바일판 YouTube, 영국에서 서비스 첫선... PC와 이종 단말기와도 자동 연동 中 모바일 방송 수요 2008년 3,200만명으로 급증, DAB와 T-DMB 복수표준 추진 日 모바일 동영상 시장의 소비자 동향과 사업기회... FrontMedia 사장 인터뷰 세계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시장 전망 (2006~2011) 美, 미디어 기업들의 이통시장 참여 러시... 2007년 모바일동영상 서비스 각축전 예상 유럽 모바일TV 서비스 가입자수 전망 (2006~2011) 美 미디어 업계의 모바일 투자 러시, 전환기 맞은 미국 시장이 전세계 동영상 BM 주도할 듯 콘텐츠 distributor로의 변신을 서두르는 美 Telco들, "향후 신 수익원은 TV 서비스와 광고" 일본 휴대폰 동영상 이용 동향 관련조사 (2007.1.5~9) 통신-방송-미디어 컨버전스의 새로운 트렌드 `Contents Portability`, 최근 동향과 시사점 MVNO 사업 접었던 Mobile ESPN, 버라이존의 모바일 TV를 통해 부활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미디어 컨버전스, 아직은 걸림돌 많아 "인터넷의 미래는 PC가 아닌 휴대전화에 있다", 이통시장 진출야심 토로...Google 부사장 MediaFLO와 BCMCS의 재부상과 모바일방송 BM의 향방 : 이통사 주도 vs. 방송사 주도 휴대폰 결제로 구입한 동영상을 PC로도 볼 수 있는 `권리인증기술` 상용화...日Faith 세계 모바일TV 시장 규모 전망 (2005~2010) 국내 위성 DMB 가입자수 추이 (2005.5~2007.1) 美 시장에도 모바일방송 서비스 경쟁 점화, 수요부족과 표준 Segmentation이 걸림돌 일본 기술방식별 브로드밴드 시장규모 전망(2006~2011) 국내 모바일 브로드밴드 이용 이유 조사 (2006) 국내 모바일 브로드밴드 이용의향자 특징 (2006) 국내 모바일 브로드밴드 단말기별 이용의향자 특징 (2006) 국내 모바일 브로드밴드 가입시기별 이용의향자 특징 (2006) 국내 모바일 브로드밴드 지불의사 수준별 이용의향자 특징 (2006) 국내 모바일 브로드밴드 비이용 이유 조사 (2006) 국내 모바일 브로드밴드 비이용자가 생각하는 서비스 개선 요건 (2006) 세계 모바일TV 제품 유형별 출하량 비중 전망 (2005~2011) 세계 모바일TV 출하대수의 지역별 구성비 전망 (2005~2011) 세계 모바일TV 탑재 휴대폰 제조사별 시장점유율 (2006) 세계 모바일TV 출하량 전망 (2005~2011) Viacom, 모바일 시장에 눈독..."스크린 형태 불문의 멀티플랫폼 콘텐츠 사업자될 것" 미국 주요 모바일 TV 채널의 시청점유율 (2006.2분기) 세계 멀티미디어 기능 융합 이동전화 단말기 규모 전망 (2004~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