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Schmidt 사장은 O'Reilly Media, Inc가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 중인 'Web 2.0 Expo'에 참석한 자리에서 "휴대전화기는 개인성이 높아 사람들이 자신의 연장선으로 생각한다. 우리가 차기 사업으로 확대할 수 있는 시장은 바로 그곳이라고 생각한다"라는 의향을 밝혔다. Tag #구글 인수 제휴 사업자전략 휴대전화기시장 3G 4G 저작권위반 불법동영상 YouTube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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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음악 콘텐츠, 안정된 비즈모델 정착에는 DRM 적용이 필수 美 MCI, Qwest의 주당 30달러 인수합병 제안 수용 팬택의 SK텔레텍 인수 결정, 배경과 의미 英 보다폰, 합병 위주 전략 한계로 위기 봉착 --- The Feature BenQ, 지멘스 휴대전화 사업 인수, Global Consolidation의 서곡 美 저작권 침해 관련 상고심에서 P2P 업체 패소, 관련업계 암운 美, Sprint Nextel Corporation, 합병 이후 브랜드 전략 발표 네덜란드 KPN, 경쟁력 강화와 비용 절감 위해 5위 이통사 Telfort 인수 SKT, 인도 CDMA 사업자 Tata Teleservices 인수 루머 日 KDDI, TUKA그룹 매각에서 흡수합병으로 전략 선회 伊 Wind, 이집트 통신사와의 M&A로 지중해권 영향력 확대 계획 佛 FT, 스페인 이통사 Amena 인수로 해외 진출 재시도 통신사업자의 영화사업 진출, 전략적 방향성 제언 미국 이통 시장 심층 분석 2005 News Corp의 Skype 인수협상 결렬 BenQ 2분기 실적 악화, Siemens 인수에 부정적 영향 줄 듯 MS, VoIP 신생업체 Teleo 인수 eBay, 26억 달러에 Skype 인수 佛 FT 사장, "통신 시장 거품 다시 인다" Hutchison, 3개 인도 이통사 인수합병으로 사세 확대 美 MCI 주주, Verizon과의 합병 승인 iPod와 PMP는 무엇이 다른가? 美 Sprint Nextel, 합병 이후 첫분기 실적 개선 eBay의 Skype 인수 효과는 제한적일 것 중국 IPTV 시장 진출의 KSF, 저작권 문제 해결 Nokia, 기업용 무선 이메일 강화 위해 Intellisync 인수 에릭슨, IPTV 플랫폼 강화 위한 UTStarcom 인수설 제기 이통사 ‘3 Italia’, 방송사 인수 통해 지상파 디지털방송 사업권 확보 KDDI, 업계 2위의 CATV 사업자 지분인수로 NTT그룹 추격 英 BT의 방송 사업자 ITV 인수 계획, 효율 대비 장애물 클 것 아시아 이통시장 블록화를 주도하는 SingTel, 호주 버진 모바일 인수 홍콩 PCCW, 6개월간 3G 서비스 무료로 제공 Ofcom, 통방융합 콘텐츠 저작권 규제 가능성 시사 2006년 美 이통시장, M&A보다 셀룰러/IP 음성 통합에 주목해야 美 Sprint Nextel, 합병 이후 실적악화 … 합병 비용과 데이터 서비스 부진이 주요인 美 AT&T, Bellsouth 인수 결정 … 미국 최대 유무선통신 사업자 탄생 보다폰K.K. 인수에 나선 소프트뱅크 : 차별화의 무기는 HSDPA가 될 듯 AT&T and BellSouth, Big is beautiful 美 투자회사, 일본 보다폰KK 인수에 약12조원 제시 [소프트뱅크] 보다폰 K.K.인수, LBO 방식에 의한 자금조달로 리스크 축소 [소프트뱅크] "3위로는 만족할 수 없다", 향후 사업 전략 도코모, 괌・사이판 지역 이통사업자 인수 루슨트-알카텔 합병 재논의, "양사 모두 절박해 성사 가능성 높아" Ericsson-Juniper 합병설, 통신장비 업계의 M&A 열풍 조짐 도코모 나카무라 사장이 말하는 `인수・출자`의 5가지 방향성 Life after Lucent : telecom feeding frenzy 벨기에 Belgacom, Vodafone 지분인수로 유럽시장 사세 확장 시도 모토로라의 지멘스 인수설, 무선장비시장의 새판짜기 시작되나 日 IPTV 사업자 협의회, 저작권처리 간소화를 위한 요망서 제출 中 China Mobile, 다국적 이통사업자 Millicom 인수에 40억불 쾌척 통방융합 시대의 규제정비, 日 총무성 `통방융합 간담회` 출범과 파장 日 소프트뱅크 그룹, 보다폰 K.K.의 주식 매입 완료 보다폰 K.K.의 새로운 서비스 브랜드명 `소프트뱅크` Google, 동영상 공유 서비스 강화 … 사용자 편의 증가에 최우선 日 야후, 소프트뱅크 모바일과의 서비스 연계 시동 유무선 종합사업자로 변신한 소프트뱅크, 전략과 전망 Cablevision의 N-PVR, 저작권 침해를 이유로 방송사들이 소송 제기 주요 웹 포탈들의 유사 서비스 봇물- 시들한 M&A 조짐 반영하나 美 동영상 공유 사이트 YouTube, 수익 모델 약해 난항 예상 中 차이나모바일, Millicom 인수 좌절로 해외 사업 확장에 제동 걸려 NTL, 버진 모바일 인수 완료로 QPS 본격 제공 채비 소프트뱅크, 퓨전커뮤니케이션 인수설 부인 차세대 킬러 콘텐츠 확보의 실마리, 동영상 공유 사이트 YouTube에서 찾아라 NTT, 동영상 공유 사이트 'ClipLife' 실험운영 개시 Sony, 동영상 공유 사이트 인수로 콘텐츠 사업 강화 Disney, 중국 모바일광고 업체 인수로 아시아 진출 본격화 구글 부사장, "방송사는 Google을 적이 아닌 친구로 생각해야 한다" MS, UCC 동영상 서비스 'Soapbox' 런칭 준비중… "YouTube 따라잡겠다" 英 BT, IPTV 킬러앱으로 지인 네트워킹 도입…TV 기반 UCC의 가능성 여나 YouTube, 저작권 문제 해결위해 워너뮤직과 동영상 광고 수익분배 협정 체결 MS, Soapbox 출시로 UCC 시장진입 선언 … YouTube에 직접 도전장 Google, 인수합병을 통한 사업확장 전략의 배경과 의미 佛 미디어 기반 통신사업자 Vivendi, 폴란드 이통사 인수 놓고 DT와 접전 대만 BenQ, 지멘스로부터 인수한 유럽 이통사업 포기 결정 Cisco, 기업용 온라인 동영상 UCC 제작 툴 출시 Google, 16억 달러에 YouTube 인수 협상중…동영상 시장선점 경쟁 신호탄 Google, YouTube 인수작업 연내 마무리 키로 … 동영상 검색/광고 시대 진입 앞당겨질 듯 MS, 콘텐츠 확보의 열쇠인 DRM..."광고기반 서비스 개화의 촉매로 기능할 것" 대형 광고미디어들의 뉴미디어 인수 경쟁... NewsCorp와 Google에 이어 Yahoo도 뒤따를 듯 Google의 차기 인수 대상, 음성인식/영상인식 솔루션 업체가 될 듯 日 NHK 등 23개 단체, YouTube에 저작권 침해 동영상 3만건 삭제 요청 "모바일 검색 포탈에도 롱테일 컨텐츠는 필수" ... Google 부사장 GooTube의 탄생, 동영상 시장에 예고되는 전운과 경쟁사들의 대응 방향 美 Verizon, BREW 기반 Adobe 플래시 기술 도입...모바일동영상 콘텐츠 BM 진화 예고 이통사들의 CAPEX 증가 트렌드, "향후 3년간 세계 통신장비 시장은 호황" … Yankee Group YouTube CEO, "내년 중으로 모바일판 동영상 공유 서비스도 런칭하겠다" 차세대 모바일 킬러앱 `SNS와 UCC`, 2011년까지 130억불 시장 창출할 것...Informa MySpace 일본시장 진출, 소프트뱅크와 SNS 공조 여부에 관심 집중 미국 통신시장 경쟁 구도의 변천 과정 美 Verizon과 YouTube 제휴, IPTV와 모바일TV에 동영상 UCC 도입 예정 소니에릭슨, 매스마켓용 스마트폰 시장진출 위해 UI 개발회사 인수 일본 통신시장 경쟁 구도의 변천 과정 국내 유통중 UCC 저작권 현황 (2006.1~10) 전세계 텔레콤 · IT · 미디어 기업간 제휴도 (2006년 10월 현재) Motorola, 오픈 플랫폼 스마트폰으로 Blackberry에 도전장... 메일 전문업체 Good Tech. 인수 Web2.0 시대 웹서비스 성공의 관건은 “응답 속도와 즉각적인 피드백”, Google 부사장 모토로라, DSL 모뎀업체 Netopia 2억불에 인수... IPTV와 TPS 포트폴리오 강화 2007년 전세계 통신업계 화두는 “IPTV, 동영상콘텐츠, VoIP, M&A, 고객관리” 美 Verizon Wireless, 3G 가입자 대상으로 모바일 YouTube 서비스 론칭 美 저작권청, SIM Unlock을 합법으로 인정... 이통사간 가입자 쟁탈전 가열 전망 英 소비자 TV 시청율 3% 하락, 젊은층은 PC와 휴대단말로 동영상 시청 선호 UCC와 SNS에서 한단계 더 진화된 BM, 아바타와 3D를 가미한 `Second Life` 인기 급상승중 日 음악-방송 업계, YouTube의 저작권 침해 방치에 강력한 경고서한 발송 美 메이저 미디어 4사, GooTube에 대적할 공동 웹사이트 런칭 협의중 모바일판 YouTube, 인기편승 만으로 성공할 수 있을까? 모바일판 YouTube, 영국에서 서비스 첫선... PC와 이종 단말기와도 자동 연동 Skype 창업멤버들, IPTV 서비스 벤처 설립... P2P 방식의 혁신적 BM 선보일 듯 YouTube, 日 음악-방송 업계의 저작권 침해 방치 경고에 답변…거의 모든 요구 수용 美 유료 동영상 다운로드 이용율, TV프로 62% - 음악비디오 24% - 영화 6% 順 Forbes가 정리한 2006년 단말시장 트렌드... 슬림, 뮤직, 저가스마트폰 세계 주요 웹사이트 방문자수 현황 (2006.11월말 현재) 2007년 이통업계의 화두... 광고기반 무료BM, 선택요금제, UCC, 개인화 TV를 위협하는 3가지 트렌드... 차세대게임기, HDD레코더, YouTube 2007년 전세계 미디어 업계 전망, M&A 자제하면서 경영진 물갈이로 수익성 강화에 비중둘 듯 美, `YouTube 세대` 증가로 브로드밴드 환경개선 요구 높아져... 정부의 관망 자세 비난 Google, 중국 동영상 기술업체 Xunlei에 거액 투자... 콘텐츠 합법성 확보가 관건 2007년 블로그 마케팅 트렌드 10 가지 美 AT&T의 `망중립성 보장` 선언 일파만파, 정치이슈로 비화... "FCC의 공식방침은 아니다" 美 위성라디오 사업자 Sirius, 가입자 600만 돌파... 지상파 방송사 위협 Sony BMG, 팟캐스팅에 음악콘텐츠 이용 허가... 음반사들의 인식 변화 조짐 YouTube의 저작권침해 방지 시스템 구축 지연, Google의 전략에 차질 美 메이저 통신사들도 FMC 경쟁에 돌입... IMS vs. UMA 구도 윤곽 드러나 브라질 법원, YouTube에 폐쇄 명령... 콘텐츠 공유 사이트의 `책임문제` 부각 日 도코모, 니혼TV 지분 인수... 지상파DMB 사업 강화가 목적 美 의회, 가상세계 `Second Life` 내에서 창출한 수입에 대해 과세 검토 日 소비자, `웹2.0` 認知 여부에 따라 검색서비스 이용행태 차이 보여 日 음악-방송 업계, YouTube의 일본내 비즈니스 전개에 거부 방침 밝혀 보다폰, 인도 Hutchison Esaar 인수 위해 Due Dilligence 착수... 180~190억불 제시 [CES 2007] 美 MediaZone, SNS와 P2P를 접목시킨 `Social TV` 서비스 개시 [CES 2007] 지상파와 케이블판 YouTube 곧 출시... PC-TV간 콘텐츠 연동 솔루션도 속속 등장 기존 미디어들도 개방은 필수적 생존조건, "YouTube와 파트너십 더 확대해 나갈 것"... 美 CBS 사장 日 동영상 공유사이트 이용자 60%,"TV관련 동영상 없으면 이용 줄어들 것" 美 iSuppli, 디지털 미디어 기기별 시장규모 예측 발표...DRM 문제로 콘텐츠 시장 성장둔화 예상 "Telco들의 신사업 절반은 실패할 것, 저수익형 사업모델에 적응해야"... Gartner 국내 네티즌 저작물 이용실태 및 저작권 인식조사 (2006.11.15~26) 국제레코드저작권협회, 동영상공유 사이트의 저작권 침해 문제에 공동 대처키로 UCC 열풍의 실상, "초라한 실적과 불안한 수익모델"...기존 서비스와의 연계로 활로 모색 유저가 미디어를 만드는 시대, "Google 신화도 서서히 무너질 것" 中 China Mobile, 해외시장 진출 첫성과... 파키스탄 이통사 Pactel을 2.8억불에 인수 YouTube에 무상으로 콘텐츠 제공하는 美 지방방송국, 올드 미디어의 고민을 대변 Social Media 그룹으로 거듭나기 위한 Yahoo의 脫포탈 전략 TV보다 브로드밴드 동영상의 광고 파급효과가 더 크다... Nielsen Analytics 美 케이블업계, 온라인 동영상 수요폭증에 대책마련 부심... Pre-DOCSIS 등 검토중 구글, YouTube 연계전략 발표... 브랜드는 별도, 검색과 수익화 플랫폼은 공유 구글, "YouTube 유저와 수익분배하겠다"... 저작권 보호위해 콘텐츠판별 기술도 개발중 "5년 이내에 인터넷이 TV를 변혁할 것, 광고주들은 이미 IPTV에 주목"... 빌게이츠 YouTube 이용자의 32%, "TV 시청시간 줄었다"… Harris 조사결과 인터넷 동영상 시장, 6년내 10배 규모 성장...TV 방송사의 투자도 확산 中, Linux 시장 급성장 전망... 호환성, 커뮤니티 기반, 판매경로에 걸림돌 남아 Google, 4분기 수익 3배로 증가 … 2007년이 고비 日 최대 SNS `믹시`,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기능 추가... 저작권 사후관리로 차별화 UCC 열풍으로 온라인 영상편집 Tool 제공 사이트들도 급성장중 Google,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동영상 저작권 보호기술 개발중 시스코, SNS 솔루션업체 인수해 서비스 사업에도 진출...비즈니스판 MySpace 지향 보다폰, 인도 4위 이통사 Hutchison Essar 경영권 인수에 10조원 투입 미디어 그룹 Viacom, YouTube 독주 견제에 나서... MTV 콘텐츠를 네티즌에 공개 [3GSM] 웹2.0의 모바일화, 이통사 vs. 메이커의 새로운 갈등 노출 [3GSM] 한번 결제후 재사용 가능한 DRM 시스템 `PlayReady` 발표...MS "DRM이 엔터테인먼트 시장성장의 최대 장애요인"…모바일 업계 한목소리 비난 "이통업계, 음악포털의 이용자경험 개선 시급, Apple의 시장잠식 경계해야"...WarnerMusic 사장 구글, YouTube 저작권 관리 비상...전문 변호사와 Filtering 기술 전문가 영입에 나서 Palm 매각 추진 소문으로 주가 급등, Nokia와 Motorola가 물밑 경합중 예고되는 Web2.0 거품, 구조조정에서 `넥스트 배틀` 단계에 들어선 온라인 동영상 업계 YouTube, 제휴전략에 잇다른 차질...Viacom은 Joost를 선택, CBS와의 협상도 결렬 YouTube도 극찬한 `TV 처럼 골라보는` 동영상 방송 사이트...日 하테나의 `Rimo` YouTube 대항마 만들기에 나선 MS, 동영상 공유 사이트 Revver와 제휴 추진 소문 YouTube 불법 동영상,"자동판별 기술 조만간 도입하겠지만 근본 해결은 어려워"...구글 CEO 英 BT 신임 회장, "다국적 IT 사업에 기회, 부채 늘려서라도 기업인수 확대하겠다" P2P의 복권, 콘텐츠를 합법적으로 분배하는 비즈모델 등장...`BitTorrent`와 `Joost` 美 대선후보, YouTube에 총집결...유권자들, "편집된 기존 미디어는 믿을 수 없다" YouTube, 제휴전략 수정...Viacom과 CBS 보다 중소 미디어와 손잡겠다 YouTube, 영국 BBC와 콘텐츠 제휴...,"공영방송사와 UCC의 윈-윈 모델될 것" “Google은 부도덕한 기업, ‘도서검색’ 서비스는 조직적인 저작권 침해 행위”…MS 맹비난 美 Clearwire, 자금조달 위해 IPO 추진..."주파수가 최대의 자산" “뉴미디어 시대, 콘텐츠 복제물 게시자도 잠재고객으로 보는 발상 전환이 필요"...구글 CEO Swisscom, 이태리 IPTV 사업자 Fastweb에 러브콜... 49억달러에 인수 제안 "YouTube 비즈모델 자체가 명백한 불법, 10억달러 손해배상하라" ...Viacom YouTube, "Viacom의 소송제기와는 무관하게 콘텐츠 혁명은 계속 이어갈 것" `동작`을 분석해 불법 동영상 판별하는 기술 등장... YouTube에서 TV콘텐츠가 사라진다면? Viacom의 YouTube 제소와 파장, 기존 미디어의 동조로 유사 소송 도미노로 이어질 듯 Viacom의 손배청구에 대한 YouTube의 입장..."법적근거는 충분, 아직 수표를 끊을 생각은 없다" 거실의 혁명을 노리는 애플TV, 300달러에 출시...iPod식 BM 만으로 성공낙관 힘들 듯 YouTube 대항진영, 올드-뉴 미디어간 연합체 가시화..."합법적 동영상 BM 선보일 것" 美 EEF 재단, Viacom을 `언론자유 침해`로 연방재판소에 제소...YouTube의 입장 대변 미국 5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순 방문자수 현황 (2007.1) 애플과 EMI, 디지털 음원 DRM 해제키로 합의...음반업계에 미칠 파장 클듯 미국 주요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시장점유율 현황 (2006) USIM 개방을 둘러싼 국내외 동향과 시장전개 시나리오에 따른 임팩트 분석 국내 동영상 UCC 저작권 침해 현황 (2006) 저작권 보호위한 동영상 필터링, 거대한 잠재시장 놓고 기술 난립...표준화 추진 움직임 미국에 이어 유럽 통신시장도 M&A가 새로운 성장 모멘텀으로 부상...공통 테마는 'FMC' 저작권 보호위한 동영상 자동 필터링 시스템, 조만간 YouTube에 도입될 것…구글 CEO VoIP 특허소송 패배로 사면초가에 빠진 Vonage의 앞날, 파산 or 피인수 ? 구글, 파워포인트 킬러 `Google Apps 프리젠테이션` 제품 올여름 발표 YouTube의 대안적 BM을 선언, “동영상 콘텐츠를 시청한 시간 만큼만 지불하고 본다”…英 Jalipo 유럽 통신시장 인수합병 건수 및 거래규모 추이 (2004~2006) 전세계 텔레콤 • IT • 미디어 기업간 제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