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학생의 UCC 활용 관심도 조사 (2007.5.3~5) Tag #국내/ 대학생/ UCC/ 관심도/ 다음TV팟/ 네이버플레이/ 판도라TV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View] 국내 통신사업자들의 e-Biz 전략에 대한 중간점검 망개방의 임팩트와 플레이어별 동향 분석[1] : 생태계 변화상과 유선 포털들의 진입전략 국내 Major Portal의 커뮤니티 서비스 동향분석 임박한 MSN 공정위 판결과 Daum의 역습 日 커뮤니티 사이트 Cafesta, Daum과의 제휴로 가입기반 급확대 국내 상위 5개 포털 1분기 및 2006년 예상 실적 (2005-2006) 한국산 게임•포털 전세계 이용 현황 국내 포털사이트 검색시장 점유율 현황 (2005.7~2005.12) 국내 주요 포털 동영상 검색 방문자 수 (2006.1~4) 국내 주요 인터넷장터 주간 순방문자수 추이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및 검색서비스 월간 방문자수 (2005년 11월) 日 후지TV-Team lab, UCC 기반 동영상 공유 사이트 'Watch me TV" 시범운영 개시 차세대 킬러 콘텐츠 확보의 실마리, 동영상 공유 사이트 YouTube에서 찾아라 국내 네티즌의 제작 콘텐츠 이용 경험 및 빈도 (2006.5.20~5.29) 국내 다음커뮤니케이션 경영 실적 (2006년 2분기) 국내 다음커머스 경영 실적 (2006년 2분기) 국내 판도라TV 월별 페이지뷰 추이 (2005.6~2006.6) 구글 부사장, "방송사는 Google을 적이 아닌 친구로 생각해야 한다" 국내외 대형 포탈의 UCC 현황 및 전략 (2006년) 국내 인터넷 방송부문 점유율 현황 (2006년 7월말 현재) MS, UCC 동영상 서비스 'Soapbox' 런칭 준비중… "YouTube 따라잡겠다" 英 BT, IPTV 킬러앱으로 지인 네트워킹 도입…TV 기반 UCC의 가능성 여나 차세대 수익원, 동영상 시장 선점에 나선 신규 BM 분석 MS, Soapbox 출시로 UCC 시장진입 선언 … YouTube에 직접 도전장 Yahoo, 앨고어 美 전 부통령의 CurrentTV와 UCC 비디오 벤처 설립 국내 포털 UCC 연령대별 방문자수 및 비율 (2006년 9월 첫째주) 오마이뉴스의 일본진출을 통해 본 유무선 브로드밴드 시대의 콘텐츠 전략 국내 대형종합포털 온라인음악 사이트 방문자수 추이 (2005.7~12) 국내 대형종합포털 온라인음악 사이트 방문자 성별·연령별 구성 (2005.12) 국내 대형종합포털 온라인 음악사이트 페이지뷰 추이 (2005.7~12) Cisco, 기업용 온라인 동영상 UCC 제작 툴 출시 Google, 16억 달러에 YouTube 인수 협상중…동영상 시장선점 경쟁 신호탄 대형 광고미디어들의 뉴미디어 인수 경쟁... NewsCorp와 Google에 이어 Yahoo도 뒤따를 듯 Google의 차기 인수 대상, 음성인식/영상인식 솔루션 업체가 될 듯 국내 주요 포털 방문자수 및 도달율 (2006.9) 日 NTT, 카메라폰으로 편집해 업로드하는 `휴대폰 동영상 파노라마` 실험 개시 국내 주요 메신저 이용자수 (2006.9)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방문자수 현황 (2006.9) 국내 주요 포털 월간 순 방문자수 현황 (2006.9) GooTube의 탄생, 동영상 시장에 예고되는 전운과 경쟁사들의 대응 방향 IPTV로 확대되고 있는 UCC와 지인 네트워킹, 알카텔 `My Own TV`의 가능성과 시사점 UCC 제작자와 콘텐츠 유통업체간 수익분배형 BM 등장...美 Brightcove 국내 동영상 전문업체 포털 의존도 현황 (2006.10) YouTube CEO, "내년 중으로 모바일판 동영상 공유 서비스도 런칭하겠다" 日 도요타, 블로그 연동 네비게이션 서비스 개시... 웹2.0과 UCC 트렌드 반영 차세대 모바일 킬러앱 `SNS와 UCC`, 2011년까지 130억불 시장 창출할 것...Informa 국내 주요 검색엔진 유입율 추이 (2006.7~9) 국내 다음커머스 경영실적 (2006.3분기) 국내 다음 경영실적 현황 (2006.3분기) 美 Verizon과 YouTube 제휴, IPTV와 모바일TV에 동영상 UCC 도입 예정 국내 유통중 UCC 저작권 현황 (2006.1~10) Web2.0 시대 웹서비스 성공의 관건은 “응답 속도와 즉각적인 피드백”, Google 부사장 Lycos, 웹2.0으로 재기에 나선다... UCC 동영상 공동대여 BM으로 차별화 국내 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별 시장점유율 (2005.12) 국내 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별 일평균 방문자수 (2005.12) 국내 동영상 서비스 부문 페이지뷰 현황 (2006.10.30~11.5) 국내 미디어다음 아고라 성장 추이 (2005.3월1주~2006.1월1주) 국내 주요 포털 카페 일평균 방문자수 추이 (2005.1월1주~11월3주) 국내 주요 포털 블로그 일평균 방문자수 추이 (2005.1월1주~11월3주) 국내 포털3강 주요 서비스별 방문자수 현황 (2006.10) 국내 UCC 이용 현황 (2006.11.24~26) 美 Verizon, YouTube에 이어 독립계 동영상 포탈과 UCC 제휴 체결... 광고수익 분배모델 채택 英 소비자 TV 시청율 3% 하락, 젊은층은 PC와 휴대단말로 동영상 시청 선호 WiFi 보편화를 앞당길 원동력, “VoIP 보다는 UCC의 폭발적 증가”... 英 Cloud CTO UCC와 SNS에서 한단계 더 진화된 BM, 아바타와 3D를 가미한 `Second Life` 인기 급상승중 日 음악-방송 업계, YouTube의 저작권 침해 방치에 강력한 경고서한 발송 美 메이저 미디어 4사, GooTube에 대적할 공동 웹사이트 런칭 협의중 英 Sky와 Google, 광고 기반의 UCC 제휴 발표... BT의 IPTV에 대항체제 구축 국내 주요 포털 로그인·비로그인 방문자수 현황 (2006.9.11~17) 모바일판 YouTube, 인기편승 만으로 성공할 수 있을까? 국내 주요 업체별 온라인광고 매출 현황 (2005~2007) 국내 다음 분기별 검색광고 매출 추이 (2005.3분기~2006.3분기) 10대 유저의 SNS와 UCC 열풍, 3G 단말 보급에 힘입어 모바일 영역으로 빠르게 확산중... M:Metrics 모바일판 YouTube, 영국에서 서비스 첫선... PC와 이종 단말기와도 자동 연동 신용카드 크기의 휴대용 서버로 휴대폰-TV-가전-TV 상호간 콘텐츠 공유 지원, 美 Agere YouTube, 日 음악-방송 업계의 저작권 침해 방치 경고에 답변…거의 모든 요구 수용 Web2.0과 온라인게임의 절묘한 결합, 'Second Life'...가능성과 해결과제 모바일 IM,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의 유망 킬러앱으로 부상 2007년 이통업계의 화두... 광고기반 무료BM, 선택요금제, UCC, 개인화 실리콘밸리 Mercury誌 전망, 2007년 ICT 테크놀로지 10대 트렌드 美, `YouTube 세대` 증가로 브로드밴드 환경개선 요구 높아져... 정부의 관망 자세 비난 2007년 블로그 마케팅 트렌드 10 가지 YouTube의 저작권침해 방지 시스템 구축 지연, Google의 전략에 차질 브라질 법원, YouTube에 폐쇄 명령... 콘텐츠 공유 사이트의 `책임문제` 부각 美 의회, 가상세계 `Second Life` 내에서 창출한 수입에 대해 과세 검토 日 음악-방송 업계, YouTube의 일본내 비즈니스 전개에 거부 방침 밝혀 국내 네이버·다음 검색 서비스 방문자수 및 페이지뷰 비교 (2006.12) [CES 2007] 야후, 업그레이드판 `Yahoo! Go for Mobile 2.0` 출시... "올해는 모바일에 주력하겠다" 美 이통시장, 사용자가 직접 제작하는 UCC 벨소리 인기... M:Metrics 조사 국내 주요 검색엔진 유입률 추이 (2006.1~12) 日 동영상 공유사이트 이용자 60%,"TV관련 동영상 없으면 이용 줄어들 것" UCC 열풍의 실상, "초라한 실적과 불안한 수익모델"...기존 서비스와의 연계로 활로 모색 국내 주요 포털 검색서비스 월간 시장점유율 현황 (2006.12) 유저가 미디어를 만드는 시대, "Google 신화도 서서히 무너질 것" 모바일 UCC와 SNS, 10대 이용자 주도로 확산 "미디어를 내 맘대로 조정한다", 11세 이하 `We 세대`의 출현에 주목해야 YouTube에 무상으로 콘텐츠 제공하는 美 지방방송국, 올드 미디어의 고민을 대변 Social Media 그룹으로 거듭나기 위한 Yahoo의 脫포탈 전략 국내 주요 인터넷업체 실적 추정치 (2006.4분기) 구글, YouTube 연계전략 발표... 브랜드는 별도, 검색과 수익화 플랫폼은 공유 YouTube 이용자의 32%, "TV 시청시간 줄었다"… Harris 조사결과 인터넷 동영상 시장, 6년내 10배 규모 성장...TV 방송사의 투자도 확산 日 최대 SNS `믹시`,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기능 추가... 저작권 사후관리로 차별화 UCC 열풍으로 온라인 영상편집 Tool 제공 사이트들도 급성장중 기업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리쿠르팅 툴로 각광받는 온라인 동영상 다매체 시대 Telco의 콘텐츠 소싱 전략 : 미국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국내 판도라TV 사이버머니 큐피 적립액 추이 (2006.10~12) 국내 다음커뮤니케이션 경영실적 현황 (2006.4분기) 국내 주요 모바일 UCC 서비스 방문자수 현황 (2007.1) 국내 UCC 사이트 월평균 방문자수 추이 (2006.2~12) YouTube도 극찬한 `TV 처럼 골라보는` 동영상 방송 사이트...日 하테나의 `Rimo` 국내 인터넷 포털 사업자별 시장 점유율 현황 (2007.1) 국내 12세 이상 네티즌의 UCC 이용 현황 (2006.6) 국내 네티즌의 다음 검색후 내부 서비스 이동 경로 (2006.12) 국내 인터넷방송·동영상·포털UCC의 방문자수와 페이지뷰 추이 (2006.1~12) 美 대선후보, YouTube에 총집결...유권자들, "편집된 기존 미디어는 믿을 수 없다" YouTube, 영국 BBC와 콘텐츠 제휴...,"공영방송사와 UCC의 윈-윈 모델될 것" 국내 동영상 전문업체별 월 방문자수 추이 (2006.2~2007.1) 휴대폰 결제로 구입한 동영상을 PC로도 볼 수 있는 `권리인증기술` 상용화...日Faith 국내 주요 메신저 서비스 이용자수 현황 (2007.2) "YouTube 비즈모델 자체가 명백한 불법, 10억달러 손해배상하라" ...Viacom 국내 판도라TV·엠엔캐스트 방문자수 추이 (2006.1~2007.2) YouTube, "Viacom의 소송제기와는 무관하게 콘텐츠 혁명은 계속 이어갈 것" `동작`을 분석해 불법 동영상 판별하는 기술 등장... YouTube에서 TV콘텐츠가 사라진다면? Viacom의 YouTube 제소와 파장, 기존 미디어의 동조로 유사 소송 도미노로 이어질 듯 Viacom의 손배청구에 대한 YouTube의 입장..."법적근거는 충분, 아직 수표를 끊을 생각은 없다" 국내 주요 포털의 동영상 UCC 페이지뷰 추이 (2006.10~2007.2) 美 시장에도 모바일방송 서비스 경쟁 점화, 수요부족과 표준 Segmentation이 걸림돌 국내 동영상콘텐츠서비스 브랜드 인지도 조사 (2006.11.8~21) 국내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 브랜드 선호도 조사 (2006.11.8~21) 국내 픽스카우社 월별 방문자수 추이 (2006.11~2007.3) 3D 가상세계 Second Life의 비즈모델과 기업의 활용사례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 점유율 비교 (2007.3.12~18) 국내 포털 검색 서비스 사업자별 국가고객만족지수(NCSI) 추이 (2006~2007) 미국과 유럽 주요 국가별 모바일 UCC와 SNS 이용률 현황 (2006.10) 국내 포털3사 인기검색어 부문별 빈도수 (2007.2.28~3.21) 국내 포털사이트에서 쇼핑몰 순유입 방문자수 현황 (2007.2) 음악도 UCC 시대, 길면 팔리지 않는다...1분 이내의 휴대폰 다운로드 전용곡이 돌파구 국내 중·고·대학생의 UCC 이용 행태 조사(2007) 국내 동영상 UCC 저작권 침해 현황 (2006) 저작권 보호위한 동영상 필터링, 거대한 잠재시장 놓고 기술 난립...표준화 추진 움직임 SNS와 UCC를 결합한 Humming 음악 검색 사이트 … 美 Midomi 국내 블로그사이트별 순방문자수 추이 (2007.1~3) 국내 다음 사이트 부문별 이용률 Top 5 (2007.3) 국내 주요 검색엔진 유입률 추이 (2007.1~3) 모바일2.0 시대의 유망 BM, 모바일 광고의 현 주소와 가능성 웹2.0 사이트 이용패턴, TV 시청과 크게 다르지 않아...Wikipedia 참여율이 4.6%로 가장 높아 YouTube의 대안적 BM을 선언, “동영상 콘텐츠를 시청한 시간 만큼만 지불하고 본다”…英 Jalipo 국내 UCC 사이트별 페이지뷰 현황 (2007.3) 국내 UCC 사이트별 일평균 순방문자수 추이 (2006.12~2007.3) 국내 주요 인터넷·게임 벤처의 해외법인 실적 현황 (2006) 음반업계, UCC 증가로 콘텐츠 공급자의 입지 상실...저작권 관리조정 역할만 남게 될것 Web2.0 사이트, 전체 트래픽의 12% 차지...열람은 10-20대, 업로드는 30-40대가 주류 웹2.0 & 모바일2.0 국내외 동향 및 분석 구글, 저작권침해 소송에 반론서 제출..."우리는 법률이 요구하는 이상의 대책을 실시하고 있다" 국내 다음커뮤니케이션 부문별 실적 추이 (2006.1분기~2007.1분기) 국내 인터넷포털 일평균 방문자수 순위 (2007.4.16~22) 기존 미디어들의 인터넷 끌어안기로 전환기 맞은 동영상 시장, UCC 바람 잠재우고 RMC 부활할 것인가? 하루 4억 PV 돌파 日 ‘모바게타운’ 인기, 견인차는 창작 소설-음악 공유 커뮤니티 유저참여형 음악 마켓플레이스의 등장, Web 2.0 수익모델의 가능성 : 일본 음악 CGM 사이트 vs. ‘도시락 별곡’ 국내 인터넷 부문별 도달률 현황 (200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