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고서타입] Hot Issue Review발행일 : 2007-05-02페이지수 : 531p가격 : 60만원(VAT 별도)제공형태 : 소프트카피 (PDF, 프린트 가능)"[Hot Issue Review] 웹2.0 & 모바일2.0" 보고서는 현재 통신과 인터넷/미디어의 영역에서 핫이슈가 되고 있는 웹2.0 및 모바일2.0을 키워드로 ATLAS의 DB에서 2006년 1월 ∼ 2007년 4월까지의 관련 뉴스기사, Trend, 리서치 및 분석 기사들을 종합 편집한 것입니다. 본 보고서는 해당 분야의 자료검색을 필요로 하는 실무자들의 귀중한 시간을 절약해 줄 것입니다.[목차]■ Digestive Daily News- 일본 10대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자기소개 서비스 ‘프로프’…대성공의 비밀은 ‘편리성’ - 음반업계, UCC 증가로 콘텐츠 공급자의 입지 상실…저작권 관리조정 역할만 남게 될 것 - YouTube의 대안적 BM을 선언, “동영상 콘텐츠를 시청한 시간 만큼만 지불하고 본다”…英 Jalipo - 인텔, UMPC 플랫폼 발표…모바일2.0 단말의 왕좌를 노린다 - 웹 2.0 사이트, 실제 참여도 아직 낮은 수준… Wikipedia 참여율이 가장 높아 - 佛 AFP, 블로그 대상으로 뉴스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키로 - 기업 내 정보공유도 웹2.0 바람, 블로그와 SNS에 이어 "Wiki" 부상중…누구나 정보편집에 참여 가능- UGC와 광고 기반의 모바일 멀티미디어 전문 포털에 관심 고조, 이통사와 수익분배 … 美 GotZapp..... (그 외 159개 기사)■ Analysis Report- 현대인의 `접속중독증`과 ‘전파욕구’를 모바일과 접목한 미니 블로그, Twitter- 모바일2.0 시대의 유망 BM, 모바일 광고의 현 주소와 가능성 - 웹 2.0 시대의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Telco의 새로운 역할과 사업모델: `Telco 2.0`의 개념과 시사점 - Second Life, 상반기 국내시장 진입 발표...Web Reality 표준을 선도해 제2의 구글이 될 것인가? - 美 시장에도 모바일방송 서비스 경쟁 점화, 수요부족과 표준 Segmentation이 걸림돌- Cisco식 인수합병으로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 News Corp의 웹2.0 미디어 전략과 향후 통방 컨버전스 시장의 향방 - 예고되는 Web2.0 거품, 구조조정에서 `넥스트 배틀` 단계에 들어선 온라인 동영상 업계 - 웹2.0 시대 통신사업자의 새로운 생존대안: 광고매체와 유통채널로서의 `Front형` 기업- 모바일로 옮겨가는 Web2.0, 일본의 모바일 SNS 선행사례와 시사점 .....(그 외 36개 아티클)■ Statistics- 경쟁을 통한 다이내미즘으로 급성장 중인 일본 `모바일 SNS` 시장…유저의 만족도는 85.7% - 미국과 유럽 주요 국가별 모바일 UCC와 SNS 이용률 현황 (2006.10) - 일본 블로그 및 SNS 이용자 추이 (2005~2007) - 日 소비자, `웹2.0` 認知 여부에 따라 검색서비스 이용행태 차이 보여 - 日 모바일•온라인 P4P 광고시장 급성장, 검색연동형 광고가 대세 - 미국 주요 SNS(Social Networking Service)사이트 접속 비율 (2006. 9) - 국가별 주요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site 점유율 .....(그 외 47건 통계자료)상세 목차는 를 눌러 다운받으시면 됩니다.[구매문의]정지선 팀장 (031-708-5665, arare@ar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