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최대 SNS 사이트 'mixi'가 지난 2월 5일 UCC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mixi 동영상' 기능을 추가했다. 업로드한 동영상을 FLV 형식으로 변환해 공개할 수 있는 구조로 일기 등에 이용할 수 있다. Tag #mixi 유무선연동 믹시 SNS 모바일SNS 지인네트워킹 UCC 저작권 YouTube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3G 킬러앱으로 부상한 지인네트워킹, 무선인터넷 활성화의 기폭제 될까 세계 최초 SMS-LBS 결합형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플랫폼 등장 日 인터넷포탈 블로그(SNS) 이용 실태 (2006년) 미국 주요 SNS 사이트 순방문자 수 비교 (2006년 5월) 美 SNS,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 (2006년) 日 소프트뱅크, 10월 MNP에 승부수 ... 전 퀄컴재팬 사장을 전략책임자로 전격 영입 美 MTV, 일본시장에서 동영상을 중심으로 한 SNS 사업 출사표 국가별 주요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site 점유율 (2006년 7월 현재) 미국 주요 SNS(Social Networking Service)사이트 접속 비율 (2006. 9) 日, 모바일용 SNS 사이트 제작 서비스 등장 ... 소형점포의 마케팅툴로 활용 가능 日 모바일SNS 이용동향, 25%가 "동영상 업로드 기능" 희망 美 지인네트워킹 사이트 MySpace, 방문자 절반 이상이 35세 이상 日 소프트뱅크, "인터넷비즈니스 자체로 실현 가능한 모바일 BM 보여 주겠다" Google, YouTube 인수작업 연내 마무리 키로 … 동영상 검색/광고 시대 진입 앞당겨질 듯 기업마케팅의 핵심으로 부상하는 `S커머스` … SNS의 입소문 효과가 기존미디어를 능가 미국에 추월 당한 3G, 국내 시장은 성장 모멘텀이 없다 제2의 MySpace를 꿈꾸는 신흥 SNS 사이트들, "변화된 유저들의 입맛을 잡아라" GooTube의 탄생, 동영상 시장에 예고되는 전운과 경쟁사들의 대응 방향 日 KDDI, 유사 블로그 자동검색기술 개발...블로거간 교류촉진 및 조회수 확대 기대 IPTV로 확대되고 있는 UCC와 지인 네트워킹, 알카텔 `My Own TV`의 가능성과 시사점 차세대 모바일 킬러앱 `SNS와 UCC`, 2011년까지 130억불 시장 창출할 것...Informa MySpace 일본시장 진출, 소프트뱅크와 SNS 공조 여부에 관심 집중 日 소프트뱅크, 일본판 MySpace 정식 발표..."차별화 전략은 음악 기능과 오픈성" 日 노무라, 기업 유저의 Web2.0 도입조건 제시 : `스킬, 문화, 통제시스템` 美 MVNO Boost Mobile, LBS 기반의 모바일 SNS 선보여 Mobile 2.0시대를 대비한 日 KDDI의 또 다른 실험 : 모바일판 SNS 서비스 `EZ GREE` 모바일2.0에 가장 근접한 비즈모델 등장, 英 CP업체 Pitch 2011년 Web2.0 사회, "소비자 주도의 Life Log 활용 확대로 '産-消 역전현상' 일어날 것"… 日 노무라총연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日 소비자 약 50%, 블로그나 SNS에 게재된 "광고 클릭한 적 있다" 日, 모바일 SNS 서비스 폭발적 인기… 1주일만에 회원 10만명, 9개월에 200만명 돌파 인기몰이 중인 신생 비즈모델, 모바일 SNS의 진화방향 제시 … 英 `Pitch`와 日 `모바게타운` 日 SNS 시장규모, 2009년 약 555억엔에 달할 전망 … 광고수익 비율이 67% 차지 UCC와 SNS에서 한단계 더 진화된 BM, 아바타와 3D를 가미한 `Second Life` 인기 급상승중 휴대폰-SNS 사이트간 연동 서비스 지원 솔루션 발표, 加 OZ 상품을 매개체로 블로그+SNS 요소를 가미한 커뮤니티 사이트 등장...日 `Clogger` 日 mixi, 모바일 SNS 서비스 개시 3일만에 가입자 10만명 돌파 10대 유저의 SNS와 UCC 열풍, 3G 단말 보급에 힘입어 모바일 영역으로 빠르게 확산중... M:Metrics 모바일판 MySpace, 힐리오에 이어 Cingular도 채택... 가입비는 월 2.99달러 전세계 모바일 SNS 이용자수, 현5,000만에서 2011년 1억7천만으로 급증할 전망 日 SNS 사이트, `mixi`가 85.6%로 압도적인 1위 Web2.0과 온라인게임의 절묘한 결합, 'Second Life'...가능성과 해결과제 2007년 美 이통시장을 지배할 7대 트렌드 전망 ... InfoWorld 日 모바일 동영상 시장의 소비자 동향과 사업기회... FrontMedia 사장 인터뷰 日 모바일 SNS 급성장의 배경... PC에서의 상식 그대로를 휴대폰에 옮기는 BM 실리콘밸리 Mercury誌 전망, 2007년 ICT 테크놀로지 10대 트렌드 세계 모바일 SNS 서비스 이용자 수 전망 (2006~2011) Wikipedia의 웹2.0 정신 이어받은 新검색엔진 `Wikiasari` 등장, Google 킬러가 될 것인가? YouTube의 저작권침해 방지 시스템 구축 지연, Google의 전략에 차질 휴대폰의 진화 방향, 기능과 서비스를 유저가 직접 선택하는 시대로...日 Nikkei 美 의회, 가상세계 `Second Life` 내에서 창출한 수입에 대해 과세 검토 日 음악-방송 업계, YouTube의 일본내 비즈니스 전개에 거부 방침 밝혀 [CES 2007] 야후, 업그레이드판 `Yahoo! Go for Mobile 2.0` 출시... "올해는 모바일에 주력하겠다" [CES 2007] 美 MediaZone, SNS와 P2P를 접목시킨 `Social TV` 서비스 개시 야후, 블로그 링크 전문 SNS MyBlogLog 인수... Social Media 부문 강화 美 이통시장, 사용자가 직접 제작하는 UCC 벨소리 인기... M:Metrics 조사 비즈니스에 특화된 인맥 사이트 美 `Linkedin`, 돈버는 SNS 비즈모델의 전형을 제시 숨어있는 웹페이지를 찾아주는 커뮤니티 기반의 `브라우징 엔진` StumbleUpon 블로그와 SNS의 장점 만을 접목한 차세대 미디어 `Vox` 등장... 美 Six Apart 日 동영상 공유사이트 이용자 60%,"TV관련 동영상 없으면 이용 줄어들 것" 美 iSuppli, 디지털 미디어 기기별 시장규모 예측 발표...DRM 문제로 콘텐츠 시장 성장둔화 예상 국내 네티즌 저작물 이용실태 및 저작권 인식조사 (2006.11.15~26) 미국 SNS 사이트 청소년 이용률 (2006) 미국 10대 청소년 SNS 서비스 이용목적 및 이용방법 (2006) 미국 SNS사이트 이용 청소년 특징 (2006) 미국 10대 청소년 SNS사이트 방문 횟수 (2006) 日 라쿠텐, 상품정보 DB를 Third Party에 공개... CGM을 활용한 집객 강화가 목적 국제레코드저작권협회, 동영상공유 사이트의 저작권 침해 문제에 공동 대처키로 UCC 열풍의 실상, "초라한 실적과 불안한 수익모델"...기존 서비스와의 연계로 활로 모색 미국 MySpace 사이트 가입자 수 추이 (2004.1~2006.11) 일본 SNS사이트 mixi 가입자수 추이(2004.12~2006.9) 국내 싸이월드 가입자수 추이 (2003.4~2006.10) 日 IT 분야별 시장규모와 트렌드 전망 (2006~2011) 日 모바일 SNS 급성장, 하루 PV 2억 돌파... 모바게타운, mixi 등 인기 웹리얼리티 사이트 `Second life`, 이미 가상세계가 아니다... 생계의존 전업 유저 수천명 넘어서 유저가 미디어를 만드는 시대, "Google 신화도 서서히 무너질 것" 모바일 UCC와 SNS, 10대 이용자 주도로 확산 日 인터넷 시장 전망 : 블로그•SNS•인터넷 광고 "미디어를 내 맘대로 조정한다", 11세 이하 `We 세대`의 출현에 주목해야 YouTube에 무상으로 콘텐츠 제공하는 美 지방방송국, 올드 미디어의 고민을 대변 Social Media 그룹으로 거듭나기 위한 Yahoo의 脫포탈 전략 유무선 연동형 모바일VoIP 사업자 `Nimbuzz` 등장, "MVNO와 SNS로 확장도 고려" 일본 블로그와 SNS시장규모 전망(2004~2011) 일본 블로그 사이트 수와 SNS등록자 수 전망 (2004~2011) 일본 인터넷 광고시장과 블로그, SNS시장 규모 전망 (2006~2011) SNS와 TV의 모바일화 추세, "이통사 vs. 포털 미디어 플랫폼 경쟁 각오해야"... 美 inCode 구글, YouTube 연계전략 발표... 브랜드는 별도, 검색과 수익화 플랫폼은 공유 모바일로 옮겨가는 Web2.0, 일본의 모바일 SNS 선행사례와 시사점 구글, "YouTube 유저와 수익분배하겠다"... 저작권 보호위해 콘텐츠판별 기술도 개발중 쇼핑사이트에도 Web2.0 바람... SNS적 요소를 가미해 `고객중심`에서 `인간중심`으로 美 케이블 채널 Nickelodeon, 방송과 연계된 어린이용 3D 가상세계 사이트 오픈 日 유무선연동 SNS `mixi` 인기 파죽지세...이용자 800만 돌파, 하루1만2천명 신규가입 YouTube 이용자의 32%, "TV 시청시간 줄었다"… Harris 조사결과 인터넷 동영상 시장, 6년내 10배 규모 성장...TV 방송사의 투자도 확산 스웨덴, 가상세계 Second Life에 정부 공식 대사관 개설 기업용 솔루션 시장에 불고 있는 웹 2.0 바람: 기업내 블로그와 SNS 도입사례 분석과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