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orp의 MySpace와 Viacom의 MTV Networks와 같은 미디어 기업들이 콘텐츠와 서비스를 앞세우고 모바일 시장 진출을 계획 중이다. Tag #모바일서비스 모바일동영상 모바일방송 모바일TV 모바일콘텐츠 미디어기업 Newcorp MySpace Viacom MTV Cingular SpintNextel 비즈모델 수익분배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통계] 국내, 분야별 모바일 콘텐츠 시장규모 [해외시각] TV가 이통업계의 구원자가 될 수 있을 것인가? Vodafone의 3G 전략 변화 : 법인에서 개인 시장으로 무게중심 이동 Hutchison 3의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 전략: 접속 편의성과 참여형 콘텐츠 Mobile TV 시대의 도래, 한국과 일본 등 아시아 시장에 주목 위성 DMB 서비스, `화질`에 대한 규제 안고 론칭 日 MBCo, 위성DMB로 항공기내 실시간 지상파방송 서비스 발표 美 TI, 휴대폰용 디지털 TV 수신 칩 2006년 출시 일 MBCo, 카드 타입의 보급형 위성 DMB 수신기 출시 퀄컴, MediaFLO 기반 전국 규모의 멀티미디어 방송 서비스 구상중 美, CP가 주도하는 콘텐츠 유통채널 「벨소리 자판기」 등장 노키아, "DVB-H 유럽표준 승인으로 모바일 TV 개발 가속화될 것" Qualcomm과 TI, 모바일 TV용 칩셋 시장을 놓고 맞대결 양상 전세계 모바일 TV 보급, 2009년 2억 7,000만명에 이를 전망 英 BT와 Vodafone, 방송사업 진출 위해 규제기관에 제안서 제출 2004년도 일본 모바일 시장, M커머스 약진에 기대 휴대전화와 TV의 로맨스: 나는 일본, 기는 한국 향후 10년 이내 TV칩의 최대 수요처는 휴대폰이 될 전망 日 Sony Pictures, 모바일 콘텐츠 사업에 진출 – "3G와 정액제를 기회로 활용" 모바일 TV, 성공 가능성이 낮은 이유 2가지 [2005 3GSM] 총평, 이통업계의 재도약과 해결 과제 Nokia, 이통사와 방송사 참여 DVB-H 모바일 TV 시범서비스 주도 노키아의 모바일 TV 규격 공개와 한국 DMB의 미래 모바일TV, "Personal Media"로 자리매김해야 소비자는 지불 의향 휴대형 게임기,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수요 견인차로 부상 3GSM World Congress를 통한 DVB-H의 약진과 T-DMB 확산 전략의 변화 필요성 퀄컴 신임 CEO, "TV폰이 카메라폰 보다 더 대중화 될 것이다" 노키아, 모바일TV-휴대폰 상호접속규격 공개… DBV-H 확산 노려 지상파 DMB 콘텐츠, `유선 TV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려야 성공` 모바일 동영상 소비자 조사, "관심은 높지만 지불 의향은 낮다"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뮤직비디오 서비스 등장, 美 Digital Music사 영국, 소비자 무선인터넷 서비스에 무관심, usability 확보해야 모바일 TV 서비스, 2010년 가입자 1억 2,480만 명 달성…Informa Virgin Mobile, BT와의 제휴로 T-DMB 기반의 모바일 방송 진출 유럽 이통사들의 3G 기반 방송 서비스, 모바일TV에 대한 실망감을 부추길 수도 스페인, Nokia-Abertis Telecom-Telefonica 주도의 DVB-H 시범 테스트 계획 발표 日 대형 MCP 사이버드, MVNO 통한 이통시장 진입 검토 Siemens, DVB-H 방식의 모바일 방송용 휴대전화 선보여 대만, 2006년에 모바일TV 서비스 개시할 듯 Nokia의 모바일 TV 시범서비스에서 41%가 지불 의사 밝혀 모바일 TV, 애호가와 얼리어답터를 중심으로 성장할 것 전세계 모바일 TV 가입자 2010년 6,500만 명 도달 모바일 방송, 신규 매출원으로 자리매김할 것…Unstrung [IBC 2005] 본격화된 모바일 방송 표준간 경쟁 佛 CSA, 4개 모바일 방송 시범 서비스 허가 유럽 모바일 방송, 표준 경쟁 및 정책 부재가 활성화에 걸림돌 日 야후!, MNP시대의 Contents Portability 위한 무선 플랫폼 구축 [MIPCOM] 모바일 방송, 12세~22세가 핵심 타겟 [MIPCOM] 모바일 방송, 5년내 일반 방송 시청자 규모로 성장할 전망 美, 모바일 방송에 대한 수요가 10% 넘는 것으로 조사 … Strategy Analytics 英 Vodafone, 3G 기반의 모바일 방송 콘텐츠 확대에 주력 [발표자료]통방융합 비즈니스 모델: Mobile TV를 중심으로 모바일 방송, 기술적 성공과 상업적 실패라는 양면성을 지닐 수도 英, 모바일 방송에 대한 사용자 경험은 4%, 사용자 의향은 6%에 불과 日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TV 편성표 서비스 이용 증가 지상파 방송사, 모바일 방송에 대한 적극적 참여 필요 메이저 영화사들의 모바일 방송 콘텐츠 사업 진출 본격화 So Much For The Mobility Premium In Music Downloads A Truly Interactive Mobile TV Test ? Mobile TV services : Shouldering the burden Mobile TV : Ready for prime time ? Mobile operators set sights on the moving image Mobile TV, A fuzzy picture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전망(05-10) 휴대폰 최대 선호 애플리케이션은 이메일, 뮤직, 모바일 TV 순 모바일 방송의 최신 동향 및 해결 과제 KDDI, 음성 콘텐츠의 다운로드 서비스 'EZ 토크 콜렉션' 개시 日 KDDI의 미디어 비즈니스 전략,"통방융합으로 무선포털의 이용기회 확대" 미국 모바일 콘텐츠 시장 규모 전망 (2004-2008) 유럽, 모바일 방송 설문조사 “응답자의 50% 이상이 유료가입 의향” 美 모바일TV 이용, 소수 인종에게서 높게 나타나 FLO 포럼, 신규 무선 스펙 발표로 2007년 FLO 상용화에 박차 중국 모바일TV 이용자의 연령대별 분포(2006년) 일본발 지상파 DMB `원세그`: i-mode의 성공을 재현할 것인가? 세계 주요 휴대폰 업체 모바일TV 시장점유율 전망 (2010년) 중국 모바일 TV 시장규모 전망 (2004~2008) 스마트폰 유저, 모바일콘텐츠 이용율도 높아 중국 모바일TV 시장규모 및 성장율 전망 (2004~2008) 모바일TV 비즈모델 변화 조짐, “콘텐츠가 무료라면 광고도 기꺼이 보겠다” Motorola-Nokia, 모바일TV 단말의 상호연동성 보장에 협력키로 … DVB-H 진영에 힘실려 美 소비자들,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관심 높지만 지불의사 낮아 … Jupiter Research 英 BT, 중국 ZTE와 3G 모바일TV 단말 개발 제휴 … 'BT Movio' 활성화 전략 美 MobiTV, CTIA에서 WiMAX 기반의 HDTV 시연 美 Amp`d Mobile, 동영상 광고로 새로운 MVNO BM 실험 일본 모바일콘텐츠·모바일커머스 시장규모 (2002~2005) 美 모바일방송 서비스 가입비 10달러 예상, 2007년 까지 4백만 가입 전망 … ABI 일본 인터넷 콘텐츠 비즈니스 시장규모(2001~2002) 세계 주요 휴대폰 업체 모바일TV 시장점유율 전망 (2010) 美 Sprint Nextel, MediaFLO 모바일방송 상용서비스 내년초 개시 美 T-Mobile, 700MHz 대역 DVB-H 실험에 합류키로 美 TIA, 모바일TV 공식 표준으로 DVB-H 채택 美 Verizon, BREW 기반 Adobe 플래시 기술 도입...모바일동영상 콘텐츠 BM 진화 예고 무선인터넷 콘텐츠, "개인화 보다 주문형이 더 중요"... Compete 조사결과 中, 3G와 WiFi에 이어 모바일 멀티미디어 방송도 독자표준 제정 YouTube CEO, "내년 중으로 모바일판 동영상 공유 서비스도 런칭하겠다" 美 Verizon과 YouTube 제휴, IPTV와 모바일TV에 동영상 UCC 도입 예정 중국 모바일TV 시장 가입자수 전망 (2005~2010) 아•태지역 모바일 방송 급확산, 2010년 7천3백만명 가입 전망...e-Media Nokia, 모바일 TV 파급효과와 사업기회 연구결과 발표 미국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6-2007 윤곽이 드러나고 있는 美 모바일 방송 시장의 경쟁구도 佛 FT, 콘텐츠 사업 행보 빨라져... 이통자회사 Orange를 통해 HD급 모바일TV 실험 英 3, 정액제 모바일 브로드밴드 상품 `X-Series` 출시... Skype, Sling, Google 등 9개사와 제휴 모바일 스포츠 콘텐츠 인기 급상승, 2011년 38억불 시장규모 … Jupiter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日 DoCoMo도 휴대폰용 영화제작에 나선다… 카도가와 그룹과 자본제휴 美 Verizon Wireless, 3G 가입자 대상으로 모바일 YouTube 서비스 론칭 美 이통사들 MediaFLO 잇달아 채택, T-Mobile도 시험 서비스에 참여 에릭슨, "향후 2년내 전세계 이통가입자 1/3이 모바일방송 시청할 것" 日 모바일만화 시장, 독립계 사이트들 참여로 급성장중 차세대 모바일 산업의 핵심 동력은 `인터넷`, 음악-모바일TV-LBS가 성장 견인할 것… Nokia 사장 日 도코모, 정액제 이후의 콘텐츠 전략 공개..."플랫폼 개방으로 시장확대 여지 더 남아있다" 英 소비자 TV 시청율 3% 하락, 젊은층은 PC와 휴대단말로 동영상 시청 선호 美 모바일 방송 시장의 경쟁구도 에릭슨, 모바일 방송을 통해 `Personalized 광고` 실험 개시 모바일 방송 해외 동향 및 분석 모바일판 YouTube, 인기편승 만으로 성공할 수 있을까? 10대 유저의 SNS와 UCC 열풍, 3G 단말 보급에 힘입어 모바일 영역으로 빠르게 확산중... M:Metrics 일본 모바일콘텐츠 시장규모 추이 (2000~2004) 모바일판 YouTube, 영국에서 서비스 첫선... PC와 이종 단말기와도 자동 연동 모바일TV 이용행태, 이동환경 보다 가정내 수요가 더 높아... TeliaSonera 조사 中 모바일 방송 수요 2008년 3,200만명으로 급증, DAB와 T-DMB 복수표준 추진 日 모바일 동영상 시장의 소비자 동향과 사업기회... FrontMedia 사장 인터뷰 국내 모바일 콘텐츠 종류별 시장규모 (2004~2005) 세계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시장 전망 (2006~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