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디지털 헐리우드 대학원과 크리에이터 전문 스쿨을 운영하고 있는 日 디지털 헐리우드는 자사의 재학생과 졸업생 등 크리에이터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지난 4일 ㈜레드비전이 개설한 CM콘테스트 사이트 'CM왕국'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Tag #광고 마케팅 디지털헐리우드 cm CM왕국 공모형 콘테스트 소구광고 레드비전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무선인터넷 시대의 IT 마케팅 개념변화 [i-Mode] 실제와 가상을 연계한 롤플레이형 게임 i-Mode, 개인정보를 이용한 Push형 광고서비스 개시 지자체 대상 모바일홍보 서비스 발표, 미쓰비시종합연구소 모바일마케팅 사례 : 메일분배와 바코드 다운로드 바코드를 이용한 쿠폰서비스 등장 음성입력으로 메일이 전송되는 모바일 마케팅 메일 한통으로 100만명을 움직이는 모바일 마케팅 쿠폰분배에 의한 모바일마케팅 성공사례 i-Mode와 지하철내 영상광고의 연동 個告라는 이름으로 거듭나는 일본의 무선인터넷 광고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 모바일 광고 모바일커뮤니티 사이트의 수익확보 전략 각광받기 시작하는 모바일 마케팅 통합 플랫폼을 지향하는 도코모의 제휴전략 만개하는 무선인터넷 메일서비스와 가능성 동영상을 활용한 광고서비스 등장 가입자 확보의 관건은 컨텐츠와 신뢰도 이스라엘 소프트웨어산업(하) : 성공기업들의 글로벌전략 모바일 마케팅에 대한 고객반응과 성공 요건 합병이후 마케팅에 주력하는 J-PHONE iTouch社, 모바일 시장 조사 솔루션 발표 KDDI의 2002년 마케팅 전략 : 1x와 사진메일로 경쟁사 견제 유저를 움직일 수 있는 모바일 프로모션 전략 [통계] 일본, 아이모드 i-appli 이용성향 앙케이트 조사 차세대 메시징으로 전략수정에 나선 이동통신 사업자들 도코모, 본격적인 라이센스 마케팅 강화 모바일 광고 시장의 부상과 전개방향 콘텐츠를 활용한 모바일마케팅의 가능성 휴대전화를 손거울로 만드는 Mirror Sheet 인기 모바일 동영상 광고 : KDDI의 movie-AD 일본 모바일마케팅 최신동향 모바일CP의 성공 Biz Model 분석[1] : Gigno System Japan㈜ 3G 환경에 대비한 일본 이통사업자의 마케팅 전략 변화와 시사점 SMS 광고에 대한 유럽소비자의 반응과 성공사례 자바를 이용한 움직이는 바코드 인증서비스 등장 : 일본 Sears 휴대전화와 스타 : 광고에서 콘텐츠 영역까지 침투 일본 무선인터넷 성장의 기폭제 : 비공식 사이트의 현황과 역할 DoCoMo의 마케팅조직 개편 :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상품개발에 초점 모바일 메일을 사용한 Push 서비스 : Nooper CDA 휴대전화 위치정보를 이용한 커뮤니티 & 마케팅 툴 : 나비게티 [통계] 일본, 휴대전화용 경품이벤트 관련 조사결과 : 76%의 이용자들이 응모경험 N세대의 새로운 행동 양식, "Flash Mob"의 사업화 모티브와 가능성 KDDI, IC태그와 휴대전화를 연동한 모바일 마케팅 실험서비스 실시 [LBS서비스] 커뮤니티와 LBS 마케팅의 융합, 나비게티 Paperless Ticket의 실현 : 휴대전화와 IC카드를 활용한 전자티켓 모바일 시장의 Key Driver로 부상하는 ‘요금’ 휴대폰 메일과 지하철 정기권을 연계한 situation marketing : 「goopas」 디지털 TV와 휴대전화 연동서비스 「원푸쉬」: TV광고와의 연동으로 부가가치 제고 [통계] 일본, 휴대전화를 이용한 캠페인 효용도 조사 : 통신요금과 조작 불편성이 걸림돌 [무선콘텐츠]스타마케팅(1) : 스타 파워를 게임에, Idol과 사랑하자! [카메라폰응용]스타마케팅(2) : 스타와 사진을, TBS 사진관 이통사업자의 관점에서 본 번호이동성: "Volume Game 보다는 Value Game이 중요" [LBS 응용] 지하철과 휴대전화를 이용한 모바일 마케팅, Goopas [모바일마케팅] Opt-in 방식의 콜백 URL 마케팅, Dadmail [모바일마케팅] 외장형 장치를 이용한 모바일 마케팅, Attachment 마케팅 툴로서의 유무선 연동 포인트 프로그램 : 「Mobile NetMile」 "디지털 인센티브"를 통한 프로모션 사례 확산 : INDEX와 G-mode의 제휴 Retention 전략에 집중하기 시작한 DoCoMo : 통신료 문턱 해소 및 로열티 강화에 주목 휴대전화를 이용한 새로운 기업 프로모션 : 커스터마이즈 자켓과 메뉴를 통해 제품 이미지 부각 한일 모바일 광고시장 현황과 향후 전망: 일본판 광고전용 WiNC 서비스 "Toku Number" 2004 하반기 번호이동성, 이통사의 대응전략 점검과 시장 전망 패킷정액제 도입에 따른 모바일 게임 BM의 변화 : RPG와 광고형 BM의 가능성 모바일과 가전기기의 UI 장악을 노리는 Macromedia의 "Flash Lite" 도달율 100% 지향 모바일 광고 BM : 카메라폰 인화 + 광고 서비스 "Toku Pri" 카메라폰의 프린트 사진을 광고미디어로 활용하는 서비스 출시, Fuji Film Sony, 헐리우드 MGM 영화사 인수로 총 7,600편의 콘텐츠 확보 MSN, 브로드밴드 동영상 광고 플랫폼 `MSN Video 2` 서비스 개시 2009년까지 세계 무선데이터 매출 3배 이상 증가할 것... Strategy Analytics 中 이통사와 포탈 간의 갈등 심화, China Mobile이 Sohu.com 서비스 중단 DirecTV 1,300만 가입자 확보, 보조금 지급에 따른 고객유치 비용에 고심 Felica폰과 광고포스터 연동 서비스 美, VoIP와 기존의 지역번호 체계 공용화에 따른 장단점 논란중 Skype 사장, P2P를 통해 "새로운 형태의 VoIP 사업자 지향" [Case Study] 사무직을 대상으로 확산되고 있는 PTT 서비스 RFID와 휴대폰을 연계한 광고프로모션 서비스 등장 AOL, 이용자 기반 확대를 위해 비회원에도 일부 콘텐츠 제공 `3G+정액제`를 계기로 휴대전화가 유력한 광고 미디어로 부상 美 이통사들, 마케팅 미숙으로 연간 30억 달러 손실 발생 광고전화 격퇴를 위한 `Do Not Call` 등록제도, 미국에서 대인기 T-Mobile, 케이블사업자와 핫스팟 서비스 공동 마케팅 주요 포탈사이트, 팝업 형태의 광고를 폐지하는 추세 전세계 PTT 서비스 시장, 2008년 까지 500억불 규모로 급성장 전망…IMS Research 도코모, 중국의 LBS와 디지털미디어 업체에 800만불 투자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 모바일 광고 가속화 되고 있는 이통시장의 세분화, 이용자 중심의 시각이 중요 知人 네트웍을 활용해 기존 설문조사의 맹점을 보완할 마케팅툴 등장 기업 판촉 캠페인의 새로운 가능성: 광고 연동 게임 애플리케이션 `마치스로 스고로쿠` 日 KDDI와 덴츠, 모바일 마케팅 회사 `유비쿼터스 코어` 설립 휴대전화, TV를 누르고 차세대 광고 매체로 부각 日, 차별화된 단말 UI 마케팅의 주요 표적은 `뉴 실버세대` WiMAX를 활용한 광고 기반의 무료 TPS 비즈모델 등장과 의미 [통계] 일본, 유력한 틈새마켓으로 부상하는 `뉴 실버세대`: 휴대전화 구매 기준은 젊은 층과 유사 美 AOL, 다이얼업 가입자 이용료에서 초고속 인터넷 기반 광고로 수익모델 중심이동 DoCoMo, 모바일 광고 이용자 급증, 광고 효과 입증 … Mobile Marketing Conference 구글, 인터넷 동영상 검색서비스 올 여름 내 시작 MVNO가 이통사에 주는 impact, 風林火山 기업용 모바일 시장의 생태계 조성에 나선 KDDI: XML 기반 독자 미들웨어로 ASP 개발 촉진 KDDI, 팩스를 모바일용 판촉툴로 활용하는 `전자전단지` 서비스 개발 탁월한 광고 효과가 입증되고 있는 광고형 게임 유럽 방송 규제 개편 착수와 광고 규제 변화의 요구 [통계] 일본의 모바일 광고시장 규모: 2005~2009년 日 접촉•비접촉 IC카드 시장, 2005년 555억엔까지 확대 예상 日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TV 편성표 서비스 이용 증가 MSN 차이나, 온라인 광고 수익 연 30~40%로 급성장 구글, 신규 검색 광고 서비스 ‘Click-To-Call’ 도입 예정 Google, 광고 사업 다각화 위해 지면 광고 프로그램 확대 美 Comcast, 업계 최초로 디지털 광고 삽입한 VOD 서비스 예정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 유럽에서 차세대 유망 광고 플랫폼으로 각광 미국 이통시장의 성장 열쇠는 `요금 체계` 광고수익 기반의 모바일 무료 VOD 서비스, `모바일 GyaO` 도코모, 모바일 광고 회사에 18억엔 출자 美 휴대폰 시장, 단말 교체수요 증대로 상승세 지속 구글, Time Warner 지분 5% 인수로 광고 시장 제휴 강화 Yahoo`s Approach To VoIP Marketing : Viral Google, 샌프란시스코 공영무선랜 수익모델은 `지역 기반 광고` 성장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 … 스팸인가, 개인화 서비스인가? 이통사들의 신규 수익원으로 부상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에 적합한 비즈모델 구축이 핵심 日 모바일 만화 콘텐츠,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급증 Napster, 광고 기반의 무료 음악 서비스로 전환 [해외시각] 빌 게이츠가 말하는 차세대 웹 트랜드 전략 美 이통사의 패밀리 시장 공략, 부모와 자녀에 대한 세분화된 마케팅 필요 일본 모바일 광고비 증가 추이 (2000-2004) 워너 브라더스, 인터넷 콘텐츠 공급에 P2P 시스템 정식 도입 佛, 특정장소에서 광고하는 LBS 기반 모바일 광고 서비스 등장 KDDI, 구글의 검색엔진 채택으로 무선인터넷 검색기능 강화 뉴미디어 등장에 따른 광고 모델의 진화 AOL, 동영상 내 광고 삽입 위해 전문업체 인수 중국 주요 포털사이트 광고매출 비교 (2005년) 중국 주요 포털사이트 광고주 수량 (2005년) 日 모바일 광고 이용동향, "고객 타깃팅에 효과적" MS, Google 겨냥한 온라인 지도 서비스 Window Live Local 출시 LG전자 경영 실적 (2006년 1분기) KTF 경영 실적 (2006년 1분기) Google의 통신시장 진출, Skype와는 차원이 다른 가공할 파괴력 중국 주요 포탈업체별 인터넷 광고량 비교 (2005년) 이베이, AdSense에 대항하는 'eBay AdContext' 시스템 공개로 웹 광고 시장 진출 선언 日 택시 내 전용단말 설치를 통한 모바일 광고 서비스 Google AdWord, 시간대별 차별화 광고를 위한 Dayparting제 도입 게임과 광고, 업계 정상들이 제시하는 BM 결합의 성공전략 국내 이통3사의 마케팅 비용 추이 (2006년 상반기) 국내 네이버 검색광고 매출 추이 (2001~2005) 美 온라인광고 유형별 시장 매출 전망 (2004~2010) 美 온라인포탈업체의 클릭당비용지불 광고 방식 비교(2006년) 세계 광고시장 규모 성장율 전망 (2006년) BT, 신개념 마케팅 채널로 블로그 런칭 계획 Google Ad, 기업용 데스크탑으로 광고 플랫폼 확장될까 게임 속 양방향 광고 열풍 … MS 등 메이저 기업 속속 가세 美 SNS,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 (2006년) 지인네트워크 사이트, 차세대 광고 플랫폼으로 두각…2010년까지 20억 달러 규모 성장 전망 국내 지상파DMB 6개 사업자 광고 실적 추이 (2006.3~6) MS, 구글에 대적하는 온라인 전략 공개 앞두고 업계 이목 집중 구글 광고 수익 및 미국 온라인 광고시장 점유율 추이 (2002~2005) 구글·야후 TAC를 제외한 미국내 광고 수익 성장율 추이 (Q1`05~Q1`06) 미국 온라인 광고 수익 추이 (1997~2006) 美 Bellsouth와 TiVo 마케팅 제휴, DSL + DVR 결합서비스 출시 지역별 인터넷 광고 및 접속 서비스 시장 매출 전망 (2006~2010) 美 Virgin Mobile, 무료통화 적립 가능한 제휴 카드 출시 … Youth 가입자 유치에 활용 국내 LGT 경영 실적 (2006년 2분기) 국내 인터넷 이용자 주평균 메일 수신량 추이 (2003.10~2005.11) Google-MTV 제휴로 최초 광고기반 비디오 서비스 등장…웹기반 동영상의 새로운 수익모델 검증하나 Google-MySpace, 9억 달러 규모 광고 계약 체결로 윈윈 노려…AdSense에 날개다나 Orange, 영국 최초의 휴대전화 기반 양방향 모바일 광고 서비스 개시 중국 네트워크 광고 시장 규모 전망 (2004~2008) News Corp, 웹 시장에 본격 투자 계획 … Google과 온라인 광고 계약이 첫 지표 美 MVNO, 웹 마케팅 활용도 낮아 … Helio와 Virgin이 선두주자 국내 인터넷 광고비 추이 (1995~2005) 구글-이베이, click-to-call 기반의 검색-광고-커머스 사업 제휴 선언 모바일 광고와 무선 브로드밴드의 결합, 새로운 BM 탄생의 예감 중국 주요 포털 검색엔진 광고시장 규모 현황 (2006년 2분기) 모바일TV 비즈모델 변화 조짐, “콘텐츠가 무료라면 광고도 기꺼이 보겠다” 미국 온라인 구전 마케팅 유형별 신뢰도(2006년 8월) 중국 문자메시지 이용자들이 관심을 갖는 광고 유형 중국 무선 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5~2010) 중국 WAP 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6~2010) 美 Amp`d Mobile, 동영상 광고로 새로운 MVNO BM 실험 YouTube, 저작권 문제 해결위해 워너뮤직과 동영상 광고 수익분배 협정 체결 日, 모바일용 SNS 사이트 제작 서비스 등장 ... 소형점포의 마케팅툴로 활용 가능 국내 이통3사별 마케팅비용 추이 (2004~2005) 英 Ofcom, EU의 인터넷 서비스 규제 법안 맹비난... 또다른 통방 갈등 예고하나 급성장하는 美 인터넷광고 시장, 모바일과 IPTV 등 신규플랫폼 등장이 주요인 국내 4대 온라인게임 광고주 월별 광고비 집행 현황(2005) 미국 인터넷광고 시장 규모 (2006년 상반기) 국내 온라인쇼핑몰 형태별 광고비 지출 현황 (2005) 국내 온라인쇼핑몰 월별 광고비 지출 현황 (2005) 국내 온라인쇼핑몰 성별·연령별 광고 상기도(2005.12) 국내 온라인쇼핑몰 광고비 지출 현황 (2005) 국내 온라인쇼핑몰 사이트 카테고리별 광고비 지출 현황 (2005) 국내 온라인쇼핑몰 사이트별 광고비 지출 현황 (2005) 새로운 디지털 광고 솔루션의 등장, 양방향 광고시장 성장의 견인차 … ABI 日 소프트뱅크, "인터넷비즈니스 자체로 실현 가능한 모바일 BM 보여 주겠다" 국내 모바일광고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07) 중국 모바일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6~2010) Google, YouTube 인수작업 연내 마무리 키로 … 동영상 검색/광고 시대 진입 앞당겨질 듯 주간 판매량 추이로 본 삼성 슬림폰 비교분석: 전지현폰 vs. 이효리폰 Pay-Per-Call 방식의 모바일 광고, 구글에 앞서 MS가 먼저 도입 중국 인터넷광고시장 업체별 점유율 현황 (2006.상반기) 대형 광고미디어들의 뉴미디어 인수 경쟁... NewsCorp와 Google에 이어 Yahoo도 뒤따를 듯 기업마케팅의 핵심으로 부상하는 `S커머스` … SNS의 입소문 효과가 기존미디어를 능가 국내 지상파DMB 투자액 및 광고수익 추이 (2006.3~9) AT&T, 美 최대 규모의 공영무선랜 네트워크 구축 국내 지상파방송 및 케이블TV 광고 매출 추이 (2003~2005) 美 통신시장, 유무선 대체 현상 심화로 모바일 광고의 가능성 재부각 Google의 맞춤형 검색엔진, AdSense 광고 연계로 상호 수익창출형 BM 제공 신개념의 유통전략과 단말 판매기법으로 MNP전면전에 나선 소프트뱅크 모바일 일본 이통사들, MNP 전면전 초기단계 부터 이례적인 상호비방 설전과 신경전 무선인터넷 콘텐츠, "개인화 보다 주문형이 더 중요"... Compete 조사결과 국내 KTF 경영실적 현황 (2006.3분기) UCC 제작자와 콘텐츠 유통업체간 수익분배형 BM 등장...美 Brightcove 광고 기반의 무료통화 MVNO 비즈모델 `블릭크(Blyk)`, 영국에서 등장 Google UK 광고매출 매년 두배 성장, 공중파 방송사를 추월하기 시작 美 Yahoo, 휴대폰 배너 광고 시범서비스 개시...원클릭으로 광고주와 통화연결 아•태지역 모바일 방송 급확산, 2010년 7천3백만명 가입 전망...e-Media Google CEO, "휴대폰 보조금을 광고주가 부담하는 시대 열릴 것"...일본에서 시험중 중국 온라인광고 매출 추이 및 전망 (2002~2008) 일본 인터넷 광고 시장규모 추이 (2001~2006) 英 Vodafone-야후, 모바일 광고 사업을 위한 배타적 파트너십 체결 미국 이통사들도 모바일 검색 강화 붐 … Sprint Nextel은 MS와 제휴 선언 미국 온라인광고 시장 매출 추이 (2000~2006.3분기) 오프라인 신문 업계의 고육지책, 거대 포탈과 광고 제휴 ... 구글에 이어 야후도 참여 이통사들의 비즈모델, 가까운 장래에 `광고기반`으로 전환하게 될 것 … Informa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국내 온라인광고 시장 규모 추이 (2003~2006) Google의 광고전략, 온ㆍ오프라인을 통합하는 광고플랫폼(Ad/OS) 구축이 최종 목표 호주, 블루투스 PAN을 활용한 모바일 광고 서비스 등장 Google의 주도로 확산되는 광고기반 무료 통신서비스, 주요 사례와 시사점 국내 옥션과 G마켓 매출 및 광고 매출 추이 (2006.1~3분기) 국내 온라인 광고·키워드 검색광고 시장 규모 추이 (2003~2006) 유료로 시작한 해외 Mobile TV 사업자들, 보급확산을 위해 요금 내리기에 고심중 인기몰이 중인 신생 비즈모델, 모바일 SNS의 진화방향 제시 … 英 `Pitch`와 日 `모바게타운` 모바일 광고, 향후 5년간 두자리 성장 전망 ... ABI 일본 IT업계의 숨은 거물, 손태장이 말하는 모바일의 미래… "휴대폰은 도라에몽이 될 것" 日, 바코드 없이도 카메라폰으로 그림 인식해 사이트 접속해 주는 ASP 서비스 등장 에릭슨, 모바일 방송을 통해 `Personalized 광고` 실험 개시 Google, 英 BskyB와 파트너쉽 체결... 신문과 라디오에 이어 TV광고 시장 진입 IPTV, "가입비 모델에서 광고모델로의 전환에 대비해야"… PacketVision 사장 英 Sky와 Google, 광고 기반의 UCC 제휴 발표... BT의 IPTV에 대항체제 구축 국내 주요 업체별 온라인광고 매출 현황 (2005~2007) 국내 다음 분기별 검색광고 매출 추이 (2005.3분기~2006.3분기) 국내 네이버 검색광고 매출 추이 및 전망 (2002~2010) 국내 온라인광고와 검색광고 시장 성장 추이 (2003~2008) 英 BT, 디지털방송 혼합형 IPTV 상용화, 서비스 현황 및 시사점 일본 모바일 광고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2001~2009) Skype 창업멤버들, IPTV 서비스 벤처 설립... P2P 방식의 혁신적 BM 선보일 듯 전세계 모바일 SNS 이용자수, 현5,000만에서 2011년 1억7천만으로 급증할 전망 Google, 佛 Orange와 공동으로 `구글폰` 출시키로... 광고와 접속료 BM간 융합 가능할까? 중국 주요 포털 인터넷광고 매출 현황 (2006.3분기) 중국 인터넷광고 시장 규모 현황 (2006.3분기) Web2.0과 온라인게임의 절묘한 결합, 'Second Life'...가능성과 해결과제 국내 지상파 DMB 광고 매출 추이 (2006.3~11) 2006년 한해 MS의 성과와 시행착오, `산보`로 시작해 `단거리경주`로 끝나 日 모바일 SNS 급성장의 배경... PC에서의 상식 그대로를 휴대폰에 옮기는 BM 2007년 이통업계의 화두... 광고기반 무료BM, 선택요금제, UCC, 개인화 美 이통시장에도 모바일 광고 확산 조짐... Sprint에 이어 Verizon도 가세 미디어 다양화 시대의 키워드는 "콘텐츠 개방, 짜투리 시간 활용"... 日 Shockwave 사장 日, 블로그 사이트 대상 광고솔루션 등장... 키워드별로 affiliate 광고를 자동 삽입 美 AT&T, 5년 만에 유무선 종합사업자로 재탄생, "광고가 핵심 수익원 될 것" 2007년 블로그 마케팅 트렌드 10 가지 한국을 추월해 대중화 단계에 들어선 일본의 모바일결제, 현주소와 시사점 美 소비자의 79%가 모바일 광고에 부정적 반응, "가치전달에 초점두어야"... Forrester 美 미디어 업계의 모바일 투자 러시, 전환기 맞은 미국 시장이 전세계 동영상 BM 주도할 듯 구글-EarthLink, 샌프란시스코 공영무선랜 구축 협상 타결... 광고-유료 혼합 BM 적용키로 국내 방송사업자별 광고매출 추이 (2004~2005) 국내 방송광고 시장 매출 추이 (1997~2005) 콘텐츠 distributor로의 변신을 서두르는 美 Telco들, "향후 신 수익원은 TV 서비스와 광고" 佛 오렌지, Opt-In 방식의 광고기반 무료 게임서비스 런칭 日 IT 분야별 시장규모와 트렌드 전망 (2006~2011) 웹리얼리티 사이트 `Second life`, 이미 가상세계가 아니다... 생계의존 전업 유저 수천명 넘어서 국내 온라인 광고시장 규모 추이 (2001~2006) 美 FCC, 케이블 업계 규제 강화... 채널 단위의 `메뉴식` 서비스 제공 요구 국내 콘텐츠거래 및 중개 업종별 매출 규모 현황 (2005) 국내 정보콘텐츠 업종별 매출 규모 현황 (2005) 日 인터넷 시장 전망 : 블로그•SNS•인터넷 광고 美 이통시장, 모바일 광고 빠르게 확산중...유스마켓 겨냥한 MVNO들이 더 공격적 세계 음반업계의 대변화 조짐 , DRM 적용 포기에 따른 새로운 BM 정착할 듯 세계 모바일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6~2011) YouTube에 무상으로 콘텐츠 제공하는 美 지방방송국, 올드 미디어의 고민을 대변 Yahoo, 광고시스템 `Panama` 런칭... 구글 AdSense와 각축전 예상 TV보다 브로드밴드 동영상의 광고 파급효과가 더 크다... Nielsen Analytics 일본 인터넷 광고시장과 블로그, SNS시장 규모 전망 (2006~2011) SNS와 TV의 모바일화 추세, "이통사 vs. 포털 미디어 플랫폼 경쟁 각오해야"... 美 inCode 구글, YouTube 연계전략 발표... 브랜드는 별도, 검색과 수익화 플랫폼은 공유 "5년 이내에 인터넷이 TV를 변혁할 것, 광고주들은 이미 IPTV에 주목"... 빌게이츠 美 케이블 채널 Nickelodeon, 방송과 연계된 어린이용 3D 가상세계 사이트 오픈 YouTube 이용자의 32%, "TV 시청시간 줄었다"… Harris 조사결과 일본 인터넷광고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1996~2009) Overture, 모바일판 `콘텐츠 매치` 광고 일본서 선보여, NTT데이터와 제휴 Google, 4분기 수익 3배로 증가 … 2007년이 고비 스웨덴, 가상세계 Second Life에 정부 공식 대사관 개설 구미 이통7개사, `모바일검색 얼라이언스` 설립 추진... Google과 Yahoo 의존 탈피 기업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리쿠르팅 툴로 각광받는 온라인 동영상 美 기업의 90%가 뉴미디어에 마케팅 예산 늘릴 예정... 올드 미디어들 대응 서둘러 전세계 IPTV 사업자 CEO의 84%, "광고가 미래 핵심 수익원"... Accenture와 EIU 조사 웹2.0 시대 통신사업자의 새로운 생존대안: 광고매체와 유통채널로서의 `Front형` 기업 국내 디지털영상 부문별 매출 규모 현황 (2005) [3GSM] 모바일 광고, “인터넷에 휴대폰 접목이 아닌 인터넷을 휴대폰에 접목해야”... 야후 Google, In-game 광고업체 인수로 게임광고 시장에도 진출...업계시각은 회의적 日 모바일•온라인 P4P 광고시장 급성장, 검색연동형 광고가 대세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보다폰 CEO, "차기 수익원은 광고-모바일TV-결제...플랫폼 표준화가 시장확대의 관건" 美 Verizon, IPTV에 지역광고 유치... 케이블사와 직접 경쟁에 나서 YouTube 대항마 만들기에 나선 MS, 동영상 공유 사이트 Revver와 제휴 추진 소문 유명 블로그 만을 연결해 광고수익 공유하는 신종사업 출현... 日 Agile Media 보다폰, 전용요금제를 활용한 B2B 광고모델 도입...보험/제약 분야부터 시작 온라인 게임과 광고를 결합한 완전무료 MMORPG 사이트 등장...日 하이파이브 국내 문화산업 분야별 시장 규모 현황 (2005) Cisco식 인수합병으로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 News Corp의 웹2.0 미디어 전략과 향후 통방 컨버전스 시장의 향방 2007년 온라인 시장 전망 : 광고, e-커머스, 브로드밴드 SNS의 진화, `DIY웹`을 지향하는 신흥기업 속속 등장…美Ning등 日, 무선인터넷 비공식 사이트 이용률 빠르게 증가...Web2.0의 모바일화 현상 가시화 구글, Google Map 상에 실시간 교통정보와 위치연동형 점포광고 서비스 개시 온라인 미디어 업계, 모바일 광고시장에 잇따라 진출 선언...AOL도 전문업체 인수 타진중 동영상 시청회수에 따라 포인트 부여하는 `오퍼형` 모바일광고 시험...日 덴쓰가 특허 모바일 케쥬얼 게임, "음성수익 대체할 Cash Cow로 유망...번들링 요금제가 관건" 日 도코모, ASP형 원스톱 모바일마케팅 대행 서비스 `MobileAvenue` 4월부터 개시 “뉴미디어 시대, 콘텐츠 복제물 게시자도 잠재고객으로 보는 발상 전환이 필요"...구글 CEO Nokia, 음악과 게임에 이어 광고 시장에도 출사표...광고업체를 직접 겨냥한 맞춤형 솔루션 英 Hutchison 3, 광고기반 무료 서비스 시작..."광고주에게 새로운 기회 제공할 것" 2006년 美 온라인 광고시장 34% 증가... 향후 완만한 성장률 기록할 듯 중국 포털사업자 SINA 분기별 매출 추이 (2005~2006) 중국 인터넷 검색업체 Baidu 분기별 검색엔진 광고 매출 추이 (2005.4~2006.4분기) 중국 인터넷광고 시장 규모 현황 (2006.4분기) 드러나는 구글폰의 윤곽... 리눅스 탑재, Blackberry와 유사한 디자인 국내보다 앞서 일본에 진출한 Second Life, 예상외로 인기 저조...7가지 이유 주문형 블로그 제작을 도와주며 아이템 판매와 Tie-up 광고를 수익모델...日 decoblog Web 소설과 연계한 드라마식 광고 서비스 개시, 日 mixi 日,게임내 광고에 관심 고조..."잠재성 크지만, 기존 수익모델 해칠 양날의 칼" 일본 검색연동형 광고시장 전망 (2005~2009) 美 이용자 35%, “인센티브 있으면 모바일 광고 이용하겠다”...현금보상을 가장 선호 일본 인터넷광고 시장 전망 (2006~2009) 국내 초고속인터넷 3사 마케팅비용 현황 (2006) SNS와 구글맵을 활용한 지역밀착형 광고 솔루션, 日 DoCoYo! local 동영상 광고의 새로운 BM, 포인트제와 연계해 시청완료율 유도...日 NetMile 일본 블로그 관련 산업별 시장규모(2006) 구글, 구매 성사 때만 광고료 지불하는 `Cost-Per-Action` 시스템 테스트 중 국내 동영상 콘텐츠 내 광고에 대한 사용자 반응 조사 (2006.11.8~21) 국내 동영상 콘텐츠 내 광고 클릭 이유 조사 (2006.11.8~21) 국내 네티즌 유료음악콘텐츠 이용빈도별 광고 클릭에 대한 보상 요구 수준 (2006.3) 국내 네티즌의 인터넷 게임광고 클릭 경험 (2006) 국내 10대 네티즌의 메신저 광고 클릭 경험 (2006) 국내 네티즌의 인터넷 게임광고 호감도 조사 (2006) 3D 가상세계 Second Life의 비즈모델과 기업의 활용사례 구글이 이룩한 혁신, 광고를 미디어로 부터 분리해 새로운 생태계를 창출 미국 온라인 광고 투자액 및 연간성장율 전망 (2002~2011) LG 샤인폰, 유럽에서 출시 한 달만에 20만대 판매...초콜릿폰 실적 추월할 듯 미국 인터넷광고 시장규모 추이(2001~2005) 호조를 보이고 있는 Yahoo의 새로운 검색광고 플랫폼 `Panama`, 국내 시장에의 임팩트 케이블사업자들, DVR 버리고 N-DVR로 선회할 듯...광고기회 잠식을 우려 Second life와 실물세계를 연계한 마케팅 기법 실험에 착수…日 Digital Hollywood 대학 P2P 방식의 콘텐츠 사업자를 대상, 주문형 광고시스템 발표...美 YuMe 구글, TV 광고사업 진출을 공식 발표...관련 업계에 메가톤급 파장 예고 용어해설 : [2] 웹 2.0의 개념과 특징 소비자의 절반 이상, 상품구입 전에 온라인에서 비교결정...홈피 정보의 중요성 커져 국내 인터넷 광고 시장 규모 추이 (2002~2006) 日 소비자 약 23.5%, "이동 중 광고를 보고 실제로 모바일로 검색 경험 있다" 모바일 광고와 방송, 4년후 시장규모 각각 190억과 90억 달러로 급성장...ABI Research 삼성전자, Second Life에 휴대폰 판매 Island 오픈...日 소프트뱅크와 공동 프로모션 Google, 온라인광고 업체 DoubleClick를 31억 달러에 인수...YouTube의 2배 거금을 쾌척 P2P 기반 IPTV `Joost`, Viacom에 이어 CBS와도 제휴 체결...광고료의 90% 요구조건 Google, 全美 라디오 광고채널 확보...선두 방송사 Clear Channel과 장기 계약 게임내 광고(PPG)의 유형과 가능성 국내 지상파 방송3사 광고 매출 현황 (2007.1분기) 모바일2.0 시대의 유망 BM, 모바일 광고의 현 주소와 가능성 日 NHK, 휴대폰을 활용한 실시간 TV 시청률 조사 시스템 발표...방송광고업계 파급효과 클 듯 UGC와 광고 기반의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BM에 관심 고조, 이통사와 수익분배…美 GotZapp 중국 네티즌의 매체광고에 대한 신뢰도 조사 (2006.하반기) 중국 네티즌의 인터넷에 대한 불만족 사항 조사 (2006.하반기) 현대인의 `접속중독증`과 ‘전파욕구’를 모바일과 접목한 미니 블로그, Twitter 블로그 네트워킹을 통해 수익 실현하는 광고대리점, 미국과 일본의 대표적 비즈모델과 활용사례 日 모바일광고 시장, 4년후 11억달러 규모로 성장해 인터넷광고를 추월할 전망 광고기반 무료 모바일게임 런칭, 유저의 상황에 따라 실시간 타깃광고…이스라엘 Cellcom 컨버전스 시대에 요구되는 통신업계의 요금전략 변화의 방향성 英 젊은세대, 동영상 광고보다 그림이나 이미지가 첨부된 모바일 광고를 더 선호 IPTV 사업, 광고가 주수익원 될 것...올드미디어와 차별화되는 창의적 사업모델 발굴이 관건 "Google은 라디오와 TV 광고시장의 침입자가 아니라 개척자”...Schmidt 사장 국내 광고 매체별 시장점유율 추이 및 전망 (2001~2010) 국내 광고 매체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1~2010) 모바일 검색-광고 시장을 둘러싼 IT 거물들간의 경쟁...Google, Yahoo, MS의 삼파전 英 Hutchison 3,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방송 서비스 개시...초기 시장반응 엇갈려 美 AT&T, 콘텐츠 사업자로 변신위한 Three Screen 전략 시동...음악이벤트 광고계약 체결 중국 IM 서비스업체 텐센트(Tencent)의 분기별 매출 구성 (2006) 온ㆍ오프라인 광고 플랫폼 통합을 꿈꾸는 Google, TV 광고시장 진출의 임팩트와 시사점 美 모바일TV 가입 희망자 67%, "콘텐츠가 무료라면 광고 있어도 무관" 게임내 광고, 제5의 미디어로서의 가능성...광고를 매개로 기업과 유저가 교류 英 BT, 중소기업용 SNS 서비스 `Tradespace` 런칭 ..."기업들의 Myspace 되겠다" 국내 문화산업 주요 분야별 수출액 추이 (2004~2005) 블로그 네트워킹을 통해 수익을 실현하는 광고대리점 BM 등장, 日 Agile Media의 사례와 시사점 YouTube, 올여름부터 TV 형태의 광고 삽입 예정...제작자와 광고수익 분배 中 China Telecom, 온라인 광고 파트너로 Google을 선택...Baidu와 MS 따돌려 P2P 기반 IPTV 사업자 Joost, 전세계 메이저급 32개 기업들과 광고 파트너 계약체결 발표 Google의 파죽지세에 `중대 국면`에 처한 MS, `궁지에 몰린` Yahoo KTF의 `SHOW` 효과, 타사 가입자 유치에는 기대 못 미쳐 구글-야후, 美 온라인 검색광고 시장 90% 차지 통신-미디어-엔터테인먼트 융합 시대, 경쟁력의 관건은 `콘텐츠 이동성`과 `Customer Experience` Google 앞에서 뭉칠 수 밖에 없는 MS와 Yahoo, 당사자들은 미온적 MS, 모바일 광고 사업강화 위해 佛 ScreenTonic 인수... 구글과 야후 견제 목적 인간의 마음까지 포착하는 ‘Motion Capture’ 기술,최신 응용 사례와 향후 전망 미국 온라인광고 시장규모 추이 (2002~2007) 국내 이통3사 마케팅 비용 추이 (2006.1분기~ 2007.1분기) “온라인 Lifestyle 변화에 주목, 무게중심을 웹기반 응용소프트로 옮겨 가겠다”...구글 CEO “DoCoMo 2.0” 발표, 알고보니 마케팅 슬로건…MNP 열세 만회가 목적, 경영전략 변화와는 무관 국내 NHN 주요 실적 현황 (2007.1분기) iTunes형 동영상 BM은 올해를 정점으로 쇠락, 광고기반과 플랫폼간 콘텐츠 공유에 주목해야 Skype, 월마트 매장을 통해 서비스 판매에 나서...관련 단말제품과 병매 모바일도 `bit pipe`형 BM 수용은 불가피, "가입자 정보를 활용한 광고모델에 주목해야" 광고기반 무료 이통서비스 모델 성공할까...MVNO ‘Blyk’, 올여름 영국시장부터 런칭 메이저 포털들의 광고 전문업체 인수 러시, AOL도 맞대응에 나서 美 AT&T, "유무선 통합이후 광고사업에 절호의 기회, 3년내 10억달러급 매출원 될 것" MS도 광고업체 인수로 구글에 맞불, aQantive 인수에 60억달러 쾌척 "모바일 광고는 가장 유망한 분야, 수년내 50억불 규모로 성장할 것"...업계 경영진 MS의 aQuantive 인수, “광고사업 밸류체인의 완결, 60억달러의 가치는 있다” 130억불의 번호안내 시장을 잡아라, ‘음성인식 기술’ 기반의 검색광고 시장에도 포털 Big3의 삼파전 예고 ‘제5의 광고매체’로 부상하고 있는 게임내 광고(PPG), 현황과 가능성 MS의 aQuantive 인수, 인터넷 광고의 새로운 역할 암시...`메시지 마켓플레이스`로 기능 英 BT Fusion, 가입자 확보에 빨간불... 단말 부족과 마케팅 메시지 전달 실패 미국 인터넷광고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음성인식 기술, 모바일 검색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광고기반 BM으로 요금파괴 예고 YouTube, 광고수익 분배모델로 4대 메이저 음반사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 완료 미국 및 전세계 소셜 네트워크 활용 광고투자비 전망 (2006~2011) 미국 소셜 네트워크 활용 유형별 광고투자비 전망 (2007~2008) FMC 상품, `있으면 좋은` 아닌 `꼭 있어야 하는` 마케팅메시지 전달이 성패의 관건 미국 비디오게임 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6~2011) 미국 모바일광고 시장 규모 전망 (2006~2011) 미국 4대 포털 온라인광고 시장점유율 추이 (2004~2007) 온라인광고 시장을 둘러싼 포털 Big4의 패권경쟁, 지향점은 ‘메시지 마켓플레이스’ AT&T 신임 CEO, "광고와 무선 사업에 집중, 규모의 경제와 가입자 기반을 중시" 美 온라인 광고 매출, 사상 최고치 갱신...전년 동기대비 26% 증가 중국 3대 포털 사이트의 분기별 광고 매출 추이 (2006~2007.1분기) Google, 중국 최대포털 Sina와 검색광고 제휴 ...Baidu 견제위한 Win-Win 전략 중국 포털사이트 Tom 실적 현황 (2007.1분기) 중국 Tencent 실적 현황 (2007.1분기) 중국 포털사이트 NetEase 실적 현황 (2007.1분기) 日 소프트뱅크, 순증 점유율에서 선두로 부상한 원인 : 단말-요금-마케팅 3박자 美 AT&T의 iPhone 마케팅 효과, Churn 경쟁에서 핵심 변수로 작용할 듯 급성장하는 동영상 광고, 검색광고는 상대적으로 비중 감소 추세...IDC MVNO도 2.0 시대, 이통사업의 민주화 실현을 표방하는 ‘Sonopia’의 비즈모델과 가능성 MS, 모바일과 IPTV 전략 재정비 나선다...‘Mobile MSN`과 ‘Mediaroom’ 런칭 미국 인터넷광고 가격정책별 매출 추이 (2005~2006) 미국 인터넷광고 매출 추이 (1999~2006) 미국 인터넷광고 산업분야별 점유율 추이 (2005~2006) 미국 인터넷광고 유형별 매출 추이 (2005~2006) 음악 SNS 美 ‘imeem’, 광고기반 스트리밍 방식으로 저작권자와 수익분배형 BM 도입 IPTV 사업의 관건은 Time-to-Market, 광고주에게 최적의 대안을 제시할 것 日 온라인 게임 시장, 현황과 가능성... 컨버전스 플랫폼으로 인식 변화 잘 팔리는 서비스 상품들의 공통 키워드는 ‘입소문과 커뮤니케이션`...日 사례 3가지 日 KDDI, 마케팅 컨셉 확 바꾼다...생활밀착형, 라이프스타일 연계, 고객접점 다양화 일본 인터넷 동영상 광고 배너 클릭 현황 (2007.6) 일본 인터넷 동영상 광고 배너 클릭의 주요 동인 (2007.6) SKT의 e-커머스 시장 진출, 전략적 배경 분석과 전망 허치슨 3 UK, 광고기반 동영상 서비스 반응 호조...전체 가입자의 10%가 이용 야후재팬, 유저 행동이력 기반 타겟팅 광고에 신기능 추가...광고단가 3~4배 인상 이통사-검색업체간 새로운 협력모델 제시...英 전문 에이전시 4th Screen Advertising 미국 Yahoo의 매출 구성 및 성장률 추이 (2004~2006) LG 주춤하는 사이, 삼성이 3G시장 접수 英 Orange, 휴대폰 대기화면 개방...이용자가 직접 디자인도 가능 英 BT, 동영상콘텐츠 분배와 광고 사업을 사내벤처로 분사화 日 인터넷 이용자 60%, 동영상광고의 배너 클릭 iPhone 임팩트, 엔터테인먼트와 커뮤니케이션 소비문화 패러다임을 바꾼다...Hollywood도 주목 美 모바일동영상 서비스 매출 3자리수 급성장, 유저의 광고 상기율도 3배 수준 통신업계의 새로운 승부처는 `마케팅`...홍보, 고객발굴, 서비스혁신, 브랜드가 핵심 세계 인터넷광고 매출 추이 (1997~2007.1분기) 미국 UGC 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6~2011) 미국 소비자 행동 기반 온라인 타깃 광고 시장 추이 및 전망 (2005~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