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한 해 동안 MS의 행보를 살펴보면 가벼운 산책으로 시작해 단거리 경주로 끝난 느낌이다. Tag #ms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Vista Zune 마케팅 OfficeLive WindowsLive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기업용 IM 시장 침투를 위한 MS의 새로운 계획 쉽지 않은 MS의 이동통신단말기 OS 시장공략 유럽 이통사들의 High-end 단말기 전략(1) : Orange MS, AT&T Wireless의 스마트폰 가입자를 대상으로 웹투폰 서비스 개시 Symbian에 대한 통제력 강화로 이통사업자와 MS 양면 견제에 나선 Nokia Symbian 지분강화에 나선 Nokia의 행보, 곳곳에 암초 Skype, 핫스팟에서 이용을 상정한 PDA용 VoIP 프리웨어 출시 유럽 이통사들, 윈도우 모바일 OS 스마트폰 잇따라 채택 Symbian, 전세계 모바일 OS 시장점유율 50% 돌파 美 PalmOne의 고육지책, Windows와 Linux 채택도 검토중 美 SmartVideo, 초당 12~15프레임의 고화질 TV폰 개발 MS, Windows 소스코드 공개 여부 검토 중으로 밝혀 MS, 휴대전화용 OS `Windows Mobile 2003 SE` 발표 日 KDDI, 휴대전화-PDA-무선랜 하이브리드 단말 선보여 英 Vodafone, 안정성을 이유로 MS의 OS 도입 미루기로 결정 오페라, Windows Mobile 플랫폼 스마트폰용 개방형 브라우저 출시 日 법인용 솔루션 전시회, 모바일 센트릭스 제품 출시 봇물 [3GSM 총회] 스마트폰의 부상 – Nokia와 MS, 적과의 동침 Motorola, 40달러 이하 초저가 단말기 출시 … 퀄컴도 맞대응 밝혀 검색포털과 VoIP의 연계, 대세가 될 것인가 ? MSN, 웹-휴대기기간 TV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 발표 … 애플의 iPod 견제 알카텔, `IPTV 독자 플랫폼 개발 포기하고, MS와 공조하겠다` EU, Microsoft와 반독점 분쟁 타결 조짐 MS, 정액제 서비스로 온라인 음악 시장에 선전포고 1Q 스마트폰 OS 시장, 리눅스 점유율 급증 MS, Google 겨냥한 신규 검색 엔진 테스트 시작 Microsoft, Windows Live를 통해 VoIP 사업 강화 예정 Dial MS for telecoms [Interview] Gates sizes up the Web's next generation MS, 차세대 모바일 OS `Crossbow` 개발 중 Google`s Wi-Fi plans falter MS, 익스플로러 업그레이드 로드맵 제시로 브라우저 경쟁 재점화 BT-MS, 실시간 정보공유 가능한 금융 거래용 통합 메시징 개발 국내 네이버 검색광고 매출 추이 (2001~2005)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및 검색서비스 월간 방문자수 (2005년 11월) 세계 주요 검색포탈업체 실적비교(2005년) MS, 구글에 대적하는 온라인 전략 공개 앞두고 업계 이목 집중 MS, Zune에 VoIP 탑재 가능성 … MVNO 변신의 단초될까? MS의 Zune, 동영상 및 무선전송 기술로 iPod과 차별화 시도 미국 웹 검색시장 검색횟수 및 성장율 (2006.4) 미국 웹 검색시장 점유율 (2006.4) MS, 일본기업 18개사와 개방형 M2M 플랫폼 구축 컨소시엄 발족 MS의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전략 무기 Zune, 드러나는 전모와 MVNO로의 야심 日 보다폰, 대만 HTC사의 Windows Mobile 스마트폰 연내 투입 중국 베이징 이용자 우선 사용 검색엔진 점유율 (2006.8) 중국 베이징 검색엔진 학생 이용자 점유율 (2006.8) 중국 도시별 검색엔진 중요성 및 만족도 순위 (2006.8) 중국 검색엔진 브랜드별 시장점유율(2006.8) 미국 검색 시장 점유율(2006년 5월) MS, Soapbox 출시로 UCC 시장진입 선언 … YouTube에 직접 도전장 국내 대형종합포털 온라인음악 사이트 방문자수 추이 (2005.7~12) 국내 대형종합포털 온라인음악 사이트 방문자 성별·연령별 구성 (2005.12) Yahoo-MS, 메신저 호환성 계약 체결...전세계 3억5천만명 이용자 혜택 베일 벗은 Zune vs. 미디어 플레이어의 최강 iPod … 닮은 듯 다른 접근법 Pay-Per-Call 방식의 모바일 광고, 구글에 앞서 MS가 먼저 도입 세계 국가별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2005) 국내 음악포털 주간 순방문자수 (2006.10.2~8) 국내 음악감상 관련 카테고리 1인당 체류시간 추이 (2006.6월 2주~10월 2주) 국내 상위 6개 음악감상 관련 사이트 단독방문 비율 (2006.10월 2주) 국내 네이버닷컴 검색서비스 주간 시장점유율 추이 (2005.8월 1주~2006.10월 2주) 국내 네티즌의 주이용 지식검색 사이트 (2006) 국내 지식검색 서비스 시장 점유율 (2005) 세계 검색서비스 시장 점유율 (2005) 세계 검색서비스 시장 점유율 (2006.9) 국내 주요 검색엔진 유입율 추이 (2006.7~9) MS, 뒤늦게 VoIP 시장 진입 선언..."가장 치열한 일본시장에서 법인 솔루션으로 승부" 모바일 검색으로 원하는 정보, `음식점`과 `소매점` 美 이통사들 자체 브랜드 스마트폰 출시 붐, T-Mobile에 이어 Cingular도 가세 MS의 차기 Zune 전략, UCC 동영상 무선 공유와 전화 기능 탑재... iPod과 전면전 대비 국내 검색서비스 월별 일평균 페이지뷰 추이 (2005) 국내 검색서비스 페이지뷰 점유율 순위 (2005.12) 미국 이통사들도 모바일 검색 강화 붐 … Sprint Nextel은 MS와 제휴 선언 전세계 PDA 출하량 3분기에 32% 급증, 이통사 보조금 확대로 ASP는 하락 국내 주요 검색서비스 통합검색 페이지뷰 순위 (2005.12) 세계 음반 및 온라인음악 시장규모 추이 (1997~2005) 세계 음반 산업 및 온라인음악 시장 전망 (2004~2009) 미국 온라인 검색 시장 점유율 현황 (2006.10) MS, VoIP 시장진입 위한 첫단계 제품 선보여...기업용 통신허브 솔루션 베타버전 출시 국내 연령별 음악 정보 획득 매체 (2005.12) 국내 다음 분기별 검색광고 매출 추이 (2005.3분기~2006.3분기) 국내 네이버 검색광고 매출 추이 및 전망 (2002~2010) 국내 네티즌의 음악감상 패턴 변화 (2005) 국내 온라인광고와 검색광고 시장 성장 추이 (2003~2008) 日 소비자 이용행태 조사, 뮤직폰 vs. MP3P 일본 온라인/모바일 디지털 음악 시장규모 추이 (2005.1~9) 美 스프린트, PBX 기능을 휴대폰으로 확장한 FMC 서비스 개시... IMS 기반 Hosted-mobile 솔루션 국내 음악 서비스 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10.2~8) 美 유료 동영상 다운로드 이용율, TV프로 62% - 음악비디오 24% - 영화 6% 順 국내 온라인음악 시장 매출 추이 (2004~2006.상반기) 세계 주요 웹사이트 방문자수 현황 (2006.11월말 현재) 모바일 IM,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의 유망 킬러앱으로 부상